[게임가 엿보기] 컴투스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 대규모 업데이트 외
컴투스가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에 신규 캐릭터 추가를 비롯한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이용자들은 레인저 프록시안인 '에라디카'를 만나볼 수 있습니다. 이 뿐만 아니라 '길드 총력전', '아레나 챌린지', '메모리얼'을 비록한 다양한 콘텐츠들이 게임에 더해졌는데요, '스타시드'의 특징 중 하나인 '인스타시드'의 편의성도 높였습니다.
넥슨은 '진 삼국무쌍 M'에 신규 무장 '월영'과 '신부 초선'을 업데이트하며 게임의 풍성함을 더했습니다. 이와 함께 무장별로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신규 콘텐츠인 '숙련도'도 추가했는데요, 이외에도 '적벽대전'의 이야기를 포함한 스토리 5장과 6장도 함께 공개했습니다.
ㅇ.. 컴투스 신작 ‘스타시드: 아스니아 트리거(이하 ‘스타시드’)’에 특수 속성 프록시안 ‘에라디카’ 추가와 함께 대규모 콘텐츠가 업데이트됐다.
‘스타시드’에 새롭게 모습을 드러낸 ‘에라디카’는 ‘에라디카’는 특수 속성인 ‘창조’ 코어이며 포지션은 레인저다. 만년필처럼 생긴 무기를 이용해 글을 쓰고 그림을 그리듯이 전투를 펼치는 것이 특징이며, 강력한 원거리 광역 공격과 함께 ‘지식의 저주’라는 약화 효과를 적에게 걸 수 있다. 전용 플러그인을 장착하면 전투 시작 후 일정 시간 동안 적 한 명을 추방할 수 있는 패시브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길드원들과 직접 소통하고 협동하며 즐길 수 있는 ‘길드 총력전’도 추가됐다. 격주로 주말 동안 열리는 ‘길드 총력전’은 각 길드원끼리 힘을 합쳐 보스를 토벌하는 경쟁 콘텐츠로 보스에게 더 많은 피해를 입힐수록 길드원 전체가 받는 보상이 많아진다.
이전 시즌 아레나 상위 랭킹 유저의 덱을 상대하며 자신의 덱을 연구할 수 있는 ‘아레나 챌린지’, 모험에서 만났던 몬스터로 구성된 수백 개의 웨이브를 돌파하는 새로운 전투 콘텐츠 ‘메모리얼’ 등도 업데이트됐다. 물자 탐색을 한 번에 처리할 수 있는 일괄 소탕 기능도 새로 추가됐으며, 아레나 매칭 시스템도 비슷한 전투력의 유저끼리 겨룰 수 있도록 변경됐다.
인스타시드 콘텐츠도 보다 편리하게 개편됐다. 프록시안의 프로필 이미지를 터치하면 곧바로 프로필 화면으로 이동할 수 있게 됐으며, 프로필 화면 내에서 인사하기 DM, 선물하기 기능 등이 추가됐다. 이 밖에도 다른 프록시안 댓글에 반응을 남길 수 있는 등 실제 SNS와 비슷하기 작동하도록 변경됐다.
ㅇ.. 넥슨은 9일 네오바즈(NeoBards)가 개발한 수집형 액션 RPG ‘진 삼국무쌍 M(Dynasty Warriors M)’의 신규 무장 2종과 ‘숙련도’ 콘텐츠를 업데이트 했다.
‘월영’은 세 갈래로 갈라진 긴 창을 활용하여 다수의 적을 속박해 공격을 가하는 것이 특징인 ‘촉’ 진영 무장이다. 제갈량의 아내로, 무예뿐만 아니라 천문, 지리 등 다양한 학문에 통달했다. ‘신부 초선’은 채찍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무장으로, 뛰어난 외모와 가무 실력을 자랑하며 난세 속에서 강한 의지를 다지며 활약한다.
이와 함께 신규 성장 콘텐츠 ‘숙련도’를 추가한다. 무장별 다양한 능력치를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으로, 각 숙련도마다 최대 10단계까지 존재하며 ‘숙련 포인트’를 투입해 진행 가능하다. ‘숙련 포인트’는 숙련도 진행 시간 및 최고 레벨 무장 3명을 스승으로 설정하는 ‘도장’의 추가 능력치 효과에 비례해 생산되며, 다양한 정기 미션 달성 보상으로도 얻을 수 있다.
이 밖에도 스토리 5, 6장을 새롭게 추가했다. ‘와룡의 각성’ 내용을 다루는 5장은 조조가 관도에서 원소군 격파하고 권력을 잡은 시기를 선보이며, 강동의 손오와 아직 영지를 갖지 못한 유비의 일화를 담았다. 6장 ‘적벽대전’에서는 제갈량을 얻은 유비가 손권과 힘을 합쳐 천하를 노리는 조조에 대항하는 이야기가 펼쳐진다.
ㅇ.. 위메이드의 투명한 운영이 가능한 커뮤니티 플랫폼 ‘위퍼블릭(Wepublic)이 프로젝트 투명성과 참여자 편의성을 강화하기 위한 개편을 오늘 (9일) 실시했다.
첫 시작으로 피처드 후원 프로젝트를 공개했다. ▲밥상공동체 연탄은행 ▲데일리다일 ▲햇살마루 ▲국일 등 비영리 사회복지법인 및 NGO 네 곳에서 기획한 후원 프로젝트가 선정됐다. 이번 프로젝트에 선정된 네 곳은 위퍼블릭과 함께 후원 모금, 사용 내역, 프로젝트 사후 관리의 투명성을 끌어올려 건강한 후원 문화 조성에 앞장설 방침이다.
밥상공동체 복지재단의 연탄은행은 취약계층 900여 가구에 시원한 생수를 지원하는 ‘생수한병’ 프로젝트를 약 8주간 운영한다. 사단법인 데일리다일도 후원 프로젝트를 6주간 진행한다. 탄자니아 다일공동체의 호프스쿨에서 준비 중인 태권도 교실 바닥 매트 설치를 위한 ‘태권도 꿈나무를 위한 충격 흡수 매트 후원’ 프로젝트를 선보인다.
이와 함께 위퍼블릭은 이용자 편의성과 서비스 신뢰도 제고를 위한 업데이트도 진행했다. 다양한 프로젝트 정보를 홈 화면에서 바로 보고, 원하는 프로젝트를 직관적으로 찾을 수 있다. 프로젝트 상세 화면에 신규 기능도 추가됐다. 참여자가 평점, 후기 등 만족도에 따라 프로젝트를 응원하고 후기도 작성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