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 MMORPG ‘아키에이지워’ 글로벌 출시

27일 저녁 8시부터 대만 포함 9개 지역에서 서비스 개시

2024-06-28     이준혁 기자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7일, ‘아키에이지워’를 대만, 일본, 동남아 지역 등 9개 지역에 출시했다.

출시 플랫폼은 모바일과 PC로 국내와 동일하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4월 25일, 대만 쇼케이스 개최를 통해 주요 제작자와 현지 운영 담당자가 ‘아키에이지워’ 서비스 계획을 발표했다.

당시 카카오게임즈 한상우 대표는 “’아키에이지워’는 ‘아키에이지’의 거대한 세계관을 계승했고 더욱 풍부한 콘텐츠를 자랑한다. 여러 콘텐츠를 통해 ‘아키에이지’와는 또 다른 재미를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지난 24일, 사전다운로드를 시작하는 한편 공식 홈페이지를 오픈하며 ‘아키에이지워’ 세계관과 캐릭터, 종족 등 게임에 대한 정보를 공개했다.

‘아키에이지워’는 출시 이후 대만에서 가장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 대만은 28일 오전, 앱스토어 인기순위 3위, 구글플레이는 5위를 기록 중이다. 또한 앱스토어에서는 매출순위 29위를 기록하고 있다. .

이 게임이 지난 27일 저녁 8시에 출시된 것을 감안하면 향후 추이를 지켜봐야 할 것이다. 이 게임은 28일 오전, 대만 앱스토어 매출순위 76위에서 시작하여 29위까지 상승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아키에이지워' 글로벌 출시를 기념하여 출석 이벤트와 기간 한정 컬렉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에 참여한 현지 사용자는 빠른 육성에 도움을 주는 강화 장신구와 신비로운 직업 소환권 등의 보상 아이템이 지급된다.

엑스엘게임즈가 제작한 ‘아키에이지워’는 원작 ‘아키에이지’에 비해 전투 비중이 높아졌고 뛰어난 고품질 그래픽과 최적화를 자랑한다. 지난해 3월, 국내에 출시한 이후 출시 3일만에 구글플레이 매출 2위를 기록하며 국내 MMORPG 팬에게 좋은 평가를 받았다.

카카오게임즈의 ‘아키에이지워’가 글로벌 출시를 통해 좋은 반응을 얻을지 귀추가 주목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