다양한 장르 게임 확보에 열중하는 웹젠... '脫 MMO' 행보 박차

작년부터 '라그나돌' 등 서브컬처 게임 서비스 통해 장르 폭 확대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10억원 투자... 16.67% 지분 확보

2024-07-12     이지웅 기자
웹젠

[녹색경제신문 = 이지웅 기자] 웹젠이 적극적인 외부 투자를 통해 게임 라인업을 넓히고 있다. 

웹젠은 지금껏 MMORPG 개발과 서비스에 힘을 쏟아왔다. 개중 ‘뮤’와 ‘R2’ IP를 통해 소기의 성과를 올리는 데 성공했다. 

작년부터 이러한 흐름에 변화의 낌새가 보였다. 특히 ‘라그나돌’과 ‘어둠의 실력자가 되고 싶어서! 마스터 오브 가든’ 등 서브컬처 게임들을 서비스 하면서 이미지 변신을 꾀했다. 또한 자체개발 서브컬처 게임인 ‘테르비스’의 제작에 착수하는 등 게임 장르의 폭을 확장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여기에 더해 인디게임으로도 발을 넓히면서 다양성을 강화하고 있다. 

오늘(12일) 웹젠은 개발사 '블랙앵커 스튜디오'에 10억 원을 투자하고 16.67%의 지분을 취득했음을 밝혔다. 

블랙앵커 스튜디오는 ‘카오스 온라인’ 과 ‘카오스 마스터즈’를 개발했던 정극민 대표가 약 10년간 팀워크를 맞춘 시니어 개발자들과 2020년 설립한 게임 개발사다. 해당 스튜디오의 첫 작품인 ‘르모어: 인페스티드 킹덤’(이하 르모어)은 2020년 ‘부산 인디 커넥트 페스티벌(BIC)’에서 ‘비포 더 던(BEFORE THE DAWN)’이라는 명칭으로 최초 공개되었으며, 2021년 '글로벌 인디게임 제작 경진대회(GIGDC)’에서 제작 부문 금상을 수상하기도 했다.

웹젠은 이번 투자를 통해 자사가 퍼블리싱 하고 있는 르모어 이외에도 블랙앵커 스튜디오에서 개발하는 신작 게임에 대한 서비스 권한도 확보했다. 

일전에도 웹젠은 ‘헌드레드 소울’의 개발사 ‘하운드13’과 국내 개발사 '파나나스튜디오’에 각각 300억원과 50억원 규모의 투자를 단행하며 퍼블리싱 우선 협상권을 가지고 왔다. 

웹젠 측은 “외부 투자에 더불어 개발 자회사 ‘웹젠노바’에서 서브컬처 게임 ‘테르비스’, ‘웹젠레드코어’에서 언리얼 엔진5 기반의 MMORPG 신작 개발도 순조롭게 진행 중”이라며 “올해 하반기부터 개발 중인 신작과 외부 개발사와의 협력 프로젝트들의 개발 및 사업 일정에 따라 각 게임들의 정보를 공개해 나갈 계획”이라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