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벌써 추석 준비를?"... 이마트,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시작 등

2024-07-29     양현석 기자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이마트가 8월 2일부터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 행사를 시작합니다. 이 기간 동안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 할인과 구매 금액대별 상품권 증정 혜택을 모두 누릴 수 있다는데요. 작년부터 가격 이슈가 있던 사과의 경우 올 추석 선물세트 가격이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정도 저렴해졌습니다.

한편 빙그레가 퍼시픽 파트너십 훈련에 참여하는 해군에 아이스크림 제품을 후원했습니다.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투게더 미니어처와 메로나 제품 등인데요. 빙그레는 무더운 날씨에 훈련에 참가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습니다. 

이외에도 오리온이 베트남과 감자종자 사업 활성화를 위한 협력을 강화하는 등 오늘(29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마트의

○..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시작한다.

이마트는 오는 8월 2일부터 9월 6일까지 총 36일간 추석 사전예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 기간 동안 행사카드로 선물세트를 구매하면 상품별로 최대 50%를 할인하고 구매 금액대별로 최대 120만원의 신세계상품권을 증정한다.

금액대별 신세계상품권 증정의 경우 사전예약 기간 내에서도 일찍 구매할수록 더 큰 혜택을 받는다. 

이마트는 올 추석 물가안정을 위한 실속 선물세트부터 고객 선호도를 반영한 차별화 프리미엄 세트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준비했다.

우선 과일 선물세트의 경우 이른 추석으로 인해 원물 가격의 강보합세가 예측되는 가운데, 저렴한 사전예약 전용상품을 개발하고 40% 할인 세트를 지난해 1종에서 올해 5종으로 늘리는 등 합리적인 가격을 최우선으로 준비했다.

특히 사과 선물세트 가격을 작년 추석 대비 평균 10% 가량 낮게 책정한 것이 눈에 띈다. 지난해는 냉해 피해 등으로 사과 가격이 크게 뛰었지만 올해는 작년보다 작황이 좋아 준비 물량도 10~20%가량 늘릴 수 있었다.

축산 선물세트는 프리미엄 상품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20만원대 이상 프리미엄 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보다 20% 늘리는 한편, 1++등급, 특수부위 등을 활용한 신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수산 선물세트는 양식 참굴비, 10만원 미만 세트 등 가성비 세트를 개발했으며, 대표 상품으로 ‘제주 옥돔/고등어 세트(옥돔 450g/고등어 840g)’를 10% 할인한 가격에 판매한다.

작년 추석 매출이 20% 늘어난 건/견과류 세트는 ‘하루견과’ 등 1~3만원대 가성비 세트 물량을 전년보다 약 20% 늘렸다. 육포 세트는 인기 가격대인 5만원대 세트 물량을 10% 늘리고 와규, 채끝 스테이크 육포 등 고객 선호도가 높은 프리미엄 세트를 선보인다.

선물용 대량 구매가 많은 가공식품, 일상용품 선물세트는 고물가 기조를 반영해 고객 구매 부담을 낮추는데 주력한다.

조미료/통조림 세트는 부담 없는 3~4만원대 세트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20% 확대했고, 일상용품 세트는 ‘엘지 히말라야 핑크솔트 41호’, ‘려 진결모 5종 기획 세트’ 등 인기 선물세트 2종 가격을 3년 째 동결해 판매한다.

위스키 세트는 사전예약 물량을 작년 추석 대비 40% 늘렸고, 총 12종의 인기 위스키를 할인 판매한다. 특히 20~30만원대 로얄살루트 등 프리미엄 위스키를 사전 대량매입을 통해 가격을 낮춰, 기존 가격에서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트레이더스도 오는 2일부터 추석 당일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신세계포인트 적립시 최대 50% 할인한다. 냉장한우 인기 트렌드를 반영한 와규 특수부위 세트, 산지직송 제주 수산물 세트, 한정판 로얄살루트 21년 마이애미 폴로 에디션 등을 새롭게 선보일 예정이다.

이마트 최진일 마케팅담당 상무는 “알뜰하게 명절 선물을 준비할 수 있는 사전예약 이용 고객이 증가하는 추세”라며, “이마트와 트레이더스에서 실속 있는 선물세트부터 프리미엄 상품까지 다양한 선물세트를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2024년 퍼시픽 파트너십(Pacific Partnership) 훈련에 참여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아이스크림 제품을 후원했다.

빙그레는 무더운 날씨에 훈련에 참가하는 장병들을 격려하고 이들의 편의와 사기 진작을 위해 제품 후원을 기획했다고 밝혔다. 이번에 후원하는 제품은 투게더 미니어처와 메로나 제품 등이다.

퍼시픽 파트너십 훈련은 2004년 남아시아 대지진을 계기로 창설된 다국가 해군 연합 훈련으로, 저개발국의 신속한 재해복구를 위해 인도적 지원 및 재난 대응능력을 향상하고 우방국 간 군사 외교활동 및 국가 이미지 제고를 위한 훈련이다.

올해 훈련에 참여하는 해군은 필리핀 현지에서 의무지원훈련과 재해복구훈련을 비롯해 다양한 봉사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다.

한편 빙그레는 지난 4월에 해군본부와 해군 장병을 위한 아이스크림 ‘투게더’ 후원 협약을 맺었다. 협약에 따라 빙그레는 올해 약 20만개의 투게더 미니어처 제품을 해군본부에 후원하며, 후원 제품은 매월 해군 함정 승조원 및 도서격〮오지에서 근무하는 해군 장병들에게 정기적으로 전달된다.

빙그레 관계자는 “전우와 함께 아이스크림을 나눠 먹으며 더위와 훈련의 고단함을 잊길 바란다”며 “빙그레는 보훈문화를 확산하고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모든 분들을 위한 뜻깊은 활동을 지속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오리온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감자종자 개발을 위한 협력을 강화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리온은 지난 1월 베트남 환경에 적합하고 품질과 생산성이 좋은 신품종 개발에 주력하기 위해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와 전략적 업무협약을 맺은 바 있다. 그 일환으로 25일부터 26일까지 양일간 응우옌 쑤언 쯔엉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장을 비롯해 응우옌 테 뉴언 베트남 남부농업기술 감자∙채소∙화훼 연구소장 등 총 5명의 연구원들이 강원도 평창에 위치한 오리온 감자연구소와 청주공장을 방문했다.

오리온 감자연구소에서는 ‘한∙베 감자사업 협업 간담회’를 열고 베트남 신품종 육종 및 씨감자 개발 협력, 감자 공급시스템 구축 등을 논의했으며, 감자연구소의 선진화된 종자 연구기술 및 설비, 원료관리 기술 등을 벤치마킹하는 시간을 가졌다. 청주공장에서는 ‘포카칩’, ‘스윙칩’ 생산라인과 감자입고∙저장 및 품질관리시스템을 견학하는 등 노하우를 공유했다.

오리온은 1988년 민간 최초로 설립한 감자연구소를 중심으로 한∙중∙베 3개국이 협업하며 감자품종 개발 및 원료공급 시스템을 구축∙운영하고 있다. 국내를 비롯해 중국 등 현지 토양과 기후에 최적화된 감자종자 개발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현재까지 총 4종의 신품종 개발을 완료했다. 2016년부터는 오리온이 개발한 ‘두백’, ‘진서’ 품종 씨감자를 베트남 현지에 수출하고 있으며, 특히 진서는 우수한 생산성 및 품질로 계약재배를 하는 농가들의 반응이 좋아 올해는 전년보다 씨감자 수출 물량을 3배 가량 늘렸다. 민간기업이 개발한 감자종자를 해외로 수출한 첫 사례로 꼽힌다.

한편, 베트남에서 생감자칩 ‘오스타’(O’Star, 한국명 포카칩)는 우수한 맛과 품질로 유수의 글로벌 스낵 브랜드를 제치고 베트남 생감자 스낵 시장 점유율 1위를 차지하고 있다. 2016년부터는 사회공헌 활동의 일환으로 감자 농가의 생산성을 향상시켜 소득 증대를 돕는 ‘베트남 고향감자 지원 프로젝트’를 8년간 진행하며 농가와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에 총 13억원(253억 동) 상당의 농기계 및 연구시설, 장학금 등을 지원한 바 있다.
                                                                                   
응우옌 쑤언 쯔엉 베트남국립농업대학교 농생물연구소장은 “신품종 육종, 감자생산∙관리 등 한국의 선진 재배 기술을 배울 수 있었다”며 “베트남의 감자 농업 발전에 도움이 될 수 있도록 적용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오리온 관계자는 “글로벌 스낵 강자인 오리온은 ‘좋은 제품은 좋은 원재료에서 나온다’는 원칙 하에 감자종자 개발부터 제품이 나오기까지 고품질의 감자칩을 소비자에게 제공하기 위한 투자를 아끼지 않고 있다”며 “좋은 원료를 안정적으로 확보하는 기반을 마련함과 동시에 한국 및 베트남의 농업 발전과 농가 소득 향상에도 일조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롯데그룹의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이 오는 8월 4일까지 휴가철에 특히 유용한 ‘세븐데이즈(7DAYS) 타임어택’ 행사를 진행한다.

7일 간 진행하는 ‘롯데온 세븐데이즈 타임어택’ 행사는 미처 여름 바캉스 준비를 못한 고객을 위해 마련됐다. 매일 00시에 오픈해 24시간 동안만 할인되는 원 데이 딜 인만큼, 날마다 색다른 상품을 기다리는 재미가 있다. 롯데 계열 상품에 각종 여행, e쿠폰, 먹거리까지 선보인다.

이번 행사에서는 잠실 롯데월드타워 서울스카이, 롯데시네마, 롯데리조트 상품은 물론 하이원리조트 워터월드, 아산 스파비스, 파라다이스시티 씨메르 풀파티 입장권 등을 부담 없는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하나투어에서 새롭게 선보이는 프랑스 마르세유 직항 전세기 상품(남프랑스 일주)은 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토스페이로 추가 5% 결제할인까지 받으면 최대 12% 할인가에 예매할 수 있다. 아시아나를 타고 홍콩과 마카오를 3박4일 일정으로 다녀올 수 있는 상품도 준비되어 있다.

도심형 휴가를 즐기고 싶다면 60%까지 할인되는 롯데월드타워 전망대 서울스카이 썸머나이트권을 추천한다. 아이가 있다면 15% 할인가에 판매되는 실내 키즈 테마파크 챔피언 더 블랙벨트 이용권도 눈 여겨 볼 만하다.  

김은수 롯데온 온사이트마케팅팀장은 “본격적인 휴가, 여행 시즌인 8~9월을 앞두고 다양한 상품을 깜짝 특가에 준비했다”며, “더운 여름을 지혜롭게 보낼 수 있는 믿을 수 있는 쇼핑찬스가 될 것”이라고 덧붙였다.

○.. SSG닷컴은 다음달 2일부터 오는 9월 6일까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먼저, 이마트몰에서는 할인율이 높은 '파격할인 선물'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실속있는 선물'을 제안한다. 10만원 이상 세트와 '정담', '조선호텔', 'SSG푸드마켓' 등의 브랜드 선물세트를 중심으로 꾸민 '프리미엄 선물'도 한데 모아 선보인다. 사업자 회원 전용 '비즈 전문관'에서 인기를 끄는 선물도 엄선해 제안한다.

이마트몰 세트 구매 시 N+1 증정, 행사카드 결제 시 최대 50% 할인 혜택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120만원 상품권 증정 혜택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이 중 상품권 증정 혜택은 쓱닷컴에서 구매 시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할 수 있다.

신세계몰은 명절 대표 브랜드 위주로 매장을 구성했다. 브랜드와 상품에 따라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40만원 SSG상품권 페이백 혜택도 제공한다. 사전예약 기간 중 선물세트를 구매하고 응모까지 마친 고객이 대상이다.

온라인 단독 혜택도 준비했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금액의 1%를, 300만원 이상 구매 시 2%를 SSG머니로 적립해준다. 결제금액은 이마트, 트레이더스, 신세계몰 상품 각각 산정된다.

대부분의 상품은 '선물하기' 서비스를 활용해 한층 간편하게 전할 수 있다. 상품을 고른 후 상세페이지에서 ‘선물하기’ 버튼을 누르고, 상대방 휴대폰 번호만 입력하면 된다. 한꺼번에 결제 후 여러 곳의 주소지로 배송할 수 있는 기능도 제공한다.

이재은 SSG닷컴 영업마케팅팀장은 “가성비, 프리미엄 선물세트를 온라인에서 편리하게 구매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이 오독오독 아삭한 식감으로 설렁탕과 먹을 때 가장 맛있는 페어링 김치 ‘설렁탕 섞박지(450g/8400원)’를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풀무원 ‘페어링(Pairing) 김치’는 전문점처럼 가정에서도 요리와 가장 잘 어울리는 김치를 즐길 수 있도록 ‘먹조합’을 고려해 개발한 김치다. 풀무원은 그동안 ‘칼국수 김치(배추김치)’, ‘짜장라면 파김치’ 등 페어링 김치를 선보이며 ‘풀무원이 만든 MZ 스타일의 김치’라는 긍정적인 소비자 반응을 끌어냈다.

가정간편식(HMR) 시장이 지속 성장하며 메인 요리 맞춤형 김치에 대한 소비자의 수요도 늘어나고 있다. 특히 속을 든든하게 채워주는 한국인의 ‘소울푸드’ 국밥 역시 간편식 시장에서 소비자 수요가 높은 품목 중 하나로, 가정에서도 국밥류와 조화를 이루는 맛있는 김치 수요가 동반 상승했다.

이에 주목한 풀무원은 설렁탕과 함께 먹을 때 가장 적합한 식감, 맵기, 염도, 크기 등을 세심하게 고려한 무김치 ‘설렁탕 섞박지’를 출시했다. 

‘설렁탕 섞박지’는 고소하고 진한 국물의 설렁탕과 가장 잘 어울리는 매콤하고 시원한 맛의 양념이 특징이며, 풀무원의 노하우가 담긴 절임 방식으로 절여 설렁탕 전문점에서 맛보던 오독오독 아삭한 식감의 무김치를 구현했다. 무, 고추, 양파, 마늘 등 100% 국내산 농산물을 사용해 안심하고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선조들의 지혜인 김장독 원리를 활용한 ‘김장독 쿨링 시스템’을 적용한 것도 특징이다. 원료의 입고부터 생산, 배송 등 전 단계에 걸친 깐깐하고 엄격한 온도와 습도 관리를 통해 김치의 아삭하고 신선한 맛을 오래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풀무원식품 송다민 PM(Product Manager)은 “칼국수 김치와 짜장라면 파김치에 대한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을 통해 메인 요리와 잘 어울리는 김치의 수요가 증가하고 있음을 확인했으며, 이에 따라 한국인의 소울푸드 국밥과 잘 어울리는 페어링 김치를 추가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세분된 고객 수요에 맞춰 김치 카테고리를 확장하고 한국 김치의 전통과 문화를 계승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25일 한진택배 동남권 물류단지 센터에서 ‘사랑의 생수 전달식’을 가졌다고 29일 밝혔다.

NS홈쇼핑 ‘사랑의 생수’는 무더위속에서 일하는 택배기사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한 행사로 20년째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 이날 NS홈쇼핑은 한진, CJ대한통운, 롯데, 로젠 등 주요 거래 택배사에 총 6만7200개의 생수를 전달했으며, 이와 같이 20년동안 NS홈쇼핑이 택배기사에게 전달한 ‘사랑의 생수’는 총 81만개에 이른다.

‘사랑의 생수’행사 외에도 NS홈쇼핑은 매월 친절 택배기사를 선정해 상품권을 전달하고, 명절에는 추가 포상제도 등도 진행한다. 택배기사들의 사기진작을 도모하는 이벤트가 친절 배송 서비스로 이어질 수 있도록 다양한 상생협력 프로그램을 마련해 운영하고 있다.

NS홈쇼핑 고객지원본부 김갑종 전무는 “고객을 가장 가깝게 만나는 택배기사님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하기 위해 ‘사랑의 생수’를 마련했다”며 “택배기사님들께 전하는 응원의 마음이, 고객께는 친절한 배송, 고객 만족 서비스로 구현 될 수 있다고 믿기에 앞으로도 NS홈쇼핑은 배송 서비스 품질 향상을 위한 상생 활동을 계속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전자랜드가 냉장고장, 식기세척기장 등 주방 수납장을 맞춤 제작하는 서비스인 ‘선한설치 가구장리폼’을 런칭했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서비스 런칭으로 전자랜드를 찾는 소비자는 가전제품을 구매하면서 동시에 그에 맞는 가구장을 맞춤으로 설치할 수 있게 됐다. 가격은 냉장고와 김치냉장고, 오븐이 들어가는 기본장 기준 123만원이며, 도어의 재질 및 경첩 등 선택 사항에 따라 변동된다.

‘선한설치 가구장리폼’ 서비스는 주방 수납장에 다채로운 옵션을 추가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먼저 요리를 많이 하는 다인 가구라면 수납장에 주방 후드를 함께 설치할 수 있다. 최근 물걸레 기능 탑재로 부피가 커진 로봇청소기와 로봇청소기 스테이션을 안에 넣어 가릴 수 있는 로봇청소기장도 선택 설치 가능하다. 경첩 또한 해외 유명 브랜드 제품으로 입맛에 맞게 업그레이드할 수 있다.

전자랜드는 해당 서비스 체험 공간 1호점으로 경기도 오산시에 위치한 ‘전자랜드 파워센터 오산점’을 선정했다. 향후 전자랜드 전국 주요 직영점 및 유료 멤버십 매장 ‘랜드500’으로 설치 지점을 확대할 계획이다. 신규 서비스 오픈을 기념해 전자랜드는 오산점에서 8월 1일부터 한 달간 가구장 전 상품을 5% 할인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전자랜드 관계자는 “전자랜드에서 가전제품을 사면서 그에 딱 맞는 주방 수납장 인테리어까지 한 번에 해결할 수 있는 서비스를 새로 시작했다”며, “전자랜드는 고객 편의성을 높이고 선택 폭을 넓히는 또 다른 신규 서비스도 개발 중”이라고 밝혔다.

○.. CJ온스타일의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채널 ‘매진임박’이 웹예능 ‘엄카찬스’ 시즌2를 이달 30일 공개한다고 29일 밝혔다. 지난달 26일 막을 내린 엄카찬스 시즌1은 업계 내 기록적인 단기간 최고 조회수를 기록하며 화제를 모은 바 있다.

엄카찬스는 CJ온스타일이 웹 콘텐츠 전문 제작사 ‘스튜디오에피소드’와 협업해 제작한 라이브커머스 결합형 콘텐츠다. 매주 화요일 오후 6시 엄카찬스를 통해 제품 정보를 나누고, 이틀 뒤인 목요일 오후 8시마다 라이브커머스 ‘엄카타임’을 통해 해당 제품을 판매한다. 진행자인 모델테이너(모델+엔터테이너)이자 워킹맘인 이현이가 육아맘들과 대화를 나누며 진정성있는 공감을 이끌어내 3040 여성들에게 탄탄한 지지를 받고 있다.

시즌1의 인기를 이어받아 시즌2도 이현이가 진행을 맡았다. 시즌2는 각 지역 동네를 탐방하며 엄마들을 찾아갔던 시즌1과는 달리, 각 분야의 스폐셜리스트를 초대해 육아와 교육 정보를 공유한다. 시즌 1을 촬영하며 직접 엄마들을 만나 목소리를 반영한 결과다. 이달 30일에 공개되는 시즌 2 1화에서는 ‘수학 올림피아드’를, 내달 6일 공개되는 2화에서는 ‘연령별 추천, 프로 여행러맘’을 주제로 이야기를 나눈다. 엄카타임에서는 내달 1일 ‘누트라코스 아미노 데일리샷’을, 8일에는 ‘퍼울 리뉴 액체세제’를 특별 혜택에 소개할 계획이다.

CJ온스타일은 모바일 앱 라이브커머스 채널을 강화함과 동시에 ‘매진임박’ ‘오픈런’ 등 유튜브 라이브커머스 채널 육성에도 집중한다. CJ온스타일이 다년간 축적한 커머스 영상 콘텐츠 기획력을 바탕으로 외부 채널·포맷 다변화를 통해 라이브커머스 채널로서의 존재감을 확대해 나가겠다는 복안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엄카찬스 시즌1는 30분당 억대 판매, 유통업계 유튜브 채널 기준 단기간 최고 조회수 등의 진기록을 달성하며 화제를 모았다”며 “매진임박에서 선보이는 킬러 콘텐츠를 통해 확고한 팬덤을 구축, 적합한 상품을 연계해 화제성과 세일즈를 동시에 잡는 유튜브 라이브커머스의 진수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한국식 면 전문점 제일제면소가 상권별 고객 특성을 반영한 매장을 늘리는 가운데 서울 중구 명동에 신규 매장을 오픈한다고 밝혔다.

‘제일제면소 명동점’은 명동역과 을지로입구역 인근 더블역세권인 ‘호텔28 명동’ 2층에 총 128석 규모로 위치했다. 서울의 중심인 명동은 오랜 전통을 자랑하는 번화가이자 외국인들의 관광 성지다. 명동∙을지로 일대 오피스 상권과도 인접해 유동인구가 많고 방문객층이 다양하다.

제일제면소는 이러한 상권 특성에 맞춰 콘셉트스토어인 ‘무교주가 제일제면소’ 모델 일부를 명동점에 적용했다. 두 매장 모두 고객층이 다양한 점을 반영해 낮에는 별미국수와 샤브샤브를 선보이고, 밤에는 전통주와 일품요리를 판매하는 요리 주점으로 매장 분위기를 바꾼다. 매장 내부는 정갈한 느낌의 소품과 식물을 활용한 모던한 인테리어로 세련된 느낌을 더했으며, 조명의 조도를 달리해 낮과 밤이 바뀌는 분위기를 살려 시간대별 색다른 공간 경험을 제공한다.

대표메뉴인 ‘제일 샤브샤브’는 담백하면서도 고기맛이 진하게 느껴지는 육수에 소고기, 다양한 채소, 쫄깃한 생칼국수 면을 더한 인기 메뉴다. 낮에는 혼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시그니처 국수 메뉴인 ‘샤브국수’를 선보인다. 이 외에도 ‘제일 항정수육’, ‘제일 한우육전’, ‘매콤 직화 낙지 볶음’ 등 일품요리와 전국 각지의 트렌디한 전통주도 만나볼 수 있다.

이를 통해 직장인 점심식사부터 모임, 회식 등 다양한 방문 수요를 충족한다는 계획이다. 특히 외국인 방문객들에게 현대적으로 해석한 한국식 면요리와 일품메뉴, 이와 어울리는 전통주를 선보이며 ‘K-누들’과 한식에 대한 다채로운 미식 경험을 선사한다. 명동은 외국인 관광객이 가장 많이 방문하는 지역인만큼 제일제면소 명동점은 글로벌 고객들의 입맛을 테스트하는 전략 매장이 될 것으로 보고 있다.

제일제면소는 명동점 오픈을 기념해 29일부터 2주 동안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점심에는 대표 메뉴인 ‘제일 샤브샤브’를 20% 할인가로 제공하며 오후 5시 이후 방문 시 복순도가 막걸리를 약 73% 할인된 금액으로 선보인다. 프로모션에 대한 자세한 사항은 제일제면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제일제면소는 상권별 고객 특성에 따라 무교주가의 특장점을 이식한 한식 다이닝 콘셉트의 매장과 간편하게 면요리를 즐길 수 있는 매장으로 이원화해 운영 중”이라며 “이번 명동점은 올림픽공원점에 이어 전통주와 다양한 한식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두번째 매장으로, 직장인부터 외국인 관광객까지 다양한 고객층 모두를 만족할 수 있는 한식 다이닝 경험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정관장은 남성건강 전문 브랜드 ‘알엑스진(RXGIN)’의 신제품인 남성활력을 강화시키는 ‘알엑스진 피크업(RXGIN PEAK UP)’을 출시했다고 29일 밝혔다.

정관장은 지난해 8월 출시 직후 완판 신화를 기록한 전립선 건강 기능성 제품인 ‘홍삼오일 알엑스진 클린(RXGIN CLEAN)’에 이어 라인업을 확장하며 남성호르몬 케어 시장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금번 출시된 ‘알엑스진 피크업’은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남성호르몬을 증가시켜 갱년기 남성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기능성에 대해 식약처로부터 공식적으로 인정받은 건강기능식품이다. 제품명은 남성건강 전문 브랜드인 RXGIN과 건강한 젊음, 자신감의 절정을 의미하는 PEAK UP을 결합해 만들었다. 

남성호르몬은 30세를 정점으로 해마다 감소해 40대 이상이 되면 정상치보다 약 30~50% 줄어 갱년기 남성 증상이 나타난다. 대표적으로 성욕감퇴, 발기부전, 성관계횟수 감소 등의 성기능은 물론 근력 저하, 피로감, 무기력감, 집중력 저하, 복부 비만 등이 있다. 또한, 이를 방치하면 당뇨,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까지 높아지기 때문에 각별한 주의가 필요하다고 알려져 있다.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인체적용시험 결과 특정 비율로 배합하여 추출시 남성호르몬인 총 테스토스테론이 대조군 대비 37.8% 증가한 수치를 나타냈다. 대조군은 7.1% 감소한 반면 ‘두충우슬추출복합물’ 섭취군은 25.5% 증가했다. 특히,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은 개별인정형 원료로 정관장만 독점적으로 제조, 판매하는 권리를 갖는 한편 특허받은 정관장의 추출, 배합 포뮬러 기술이 적용돼 기능성을 극대화했다.

‘알엑스진 피크업’은 개별 캡슐포장으로 사무실은 물론 야외 활동 중에도 1일 1회, 2정(700mg/1정)씩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섭취가 가능하다.
 
정관장이 남성호르몬 케어 시장에 집중하는 이유는 전 세계적으로 인구 고령화가 심화되는 가운데, 나이가 들면서 자연스럽게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의 수치가 감소하고 이에 따른 호르몬 불균형을 해소할 수 있는 건기식의 수요가 증가하기 때문이다.
 
실제로 글로벌 매체인 글로브뉴스와이어(GlobeNewswire)에 따르면, 테스토스테론 부스터의 전 세계 시장규모는 2024년 7조원(US$ 5,188.1 million)으로 예상되며, 연평균 6.3%의 성장률로 2034년까지 12조 6000억원(US$ 9,083.9 million)으로 증가할 것으로 내다봤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은 20여년간 끊임없는 연구를 통해 남성호르몬 증가 신소재인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을 개발했다”면서 “금번 ‘알엑스진 피크업’ 출시 이후에도 다양한 남성건강 대표 건기식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2024 파리 올림픽 개막을 맞아 올림픽 공식 글로벌 파트너 카스 0.0와 함께 건전한 음주문화를 조성하기 위한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9일 밝혔다.

오비맥주는 자사 대표 브랜드 ‘카스’의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와 함께 책임음주를 약속하는 ‘하나가 되는 소리, 짠! 스마트 드링킹 다짐’ 이벤트를 8월 1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실시한다.

오비맥주의 ‘스마트 드링킹’ 팁을 확인하고 댓글로 책임음주에 대한 다짐과 함께 친구 소환 시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다. 제33회 파리 올림픽을 기념해 참가자 중 33명에게는 추첨을 통해 카스 0.0 한 박스(24캔)을 증정할 예정이다.

오비맥주는 ‘카스 0.0와 함께 대한민국 응원’, ‘음주운전 금지’, ‘만19세 미만 음주 금지’ 등 건전한 음주 문화 조성을 위한 실천 방안을 ‘스마트 드링킹 팁’으로 전했다.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은 카스 프레시와 함께 2024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로 선정됐다. 역대 올림픽에서 맥주 브랜드의 논알코올 음료가 공식 글로벌 파트너로 지정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건전한 음주문화 조성에 앞장서고 있는 오비맥주는 논알코올 음료 카스 0.0을 내세운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통해, 다양한 시간대나 상황에서 즐길 수 있어 열정과 화합의 순간에 제격인 논알코올 음료의 매력을 알리고 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맥주와 함께 스포츠 경기를 관람하는 문화가 보편적인 만큼, 파리 올림픽 공식 파트너 브랜드로서 올림픽 기간 올바른 음주문화 조성을 위해 소비자 참여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성숙한 음주문화가 정착될 수 있도록 꾸준히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럭셔리 뷰티 브랜드 전용관 '로켓럭셔리' 론칭 1주년을 맞아 오는 8월 4일까지 1주년 기념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 1주년 행사에는 에스티로더·맥·바비브라운·크리니크·비오템 등 로켓럭셔리 입점 브랜드 21곳이 참여했다.

지난 1년간 인기를 누린 베스트셀러 상품들을 행사에서 대거 선보인다. 맥 레트로 매트 립스틱, 헤라 선메이트 레포츠 선크림, 오휘 포맨 스페셜세트가 대표 상품이다. 크리니크 치크 팝, 에스티 로더 더블 웨어 스테이-인-플레이스 메이크업, 록시땅 시어버터 듀오 세트도 만나볼 수 있다.

사은품 증정, 할인쿠폰, 쿠팡캐시 적립 등 와우회원을 위한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했다.

로켓럭셔리 1주년을 기념한 뷰티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사은품을 증정한다. 에스티로더 갈색병 2개 구매 시 정품 1개를 추가 증정한다. 크리니크 행사상품을 구매하면 클래리파잉 로션 본품을 제공한다. 더 후 행사상품(공진향 설 미백 2종 키트 증정), 빌리프 행사상품(아쿠아밤 스페셜 키트 증정)도 풍성한 사은품을 마련했다.

브랜드별 다운로드 할인 쿠폰도 준비했다. 더 후·오휘·빌리프·숨37도 브랜드는 구매 금액에 따라 최대 1만원의 쿠폰을 제공한다. 에스티로더와 맥은 10만원 이상 구매 시 각각 3000원, 5000원 쿠폰을 지급한다. 바비브라운은 7만원 이상 구매 시 3000원 쿠폰을, 랩시리즈와 아베다는 10만원 이상 구매 시 5000원 쿠폰을 제공한다.

로켓럭셔리 전 상품에 대해 구매금액의 10%를 쿠팡 캐시로 지급한다. 일 최대 15만원 한도로 적립할 수 있다.

글로벌 프레스티지 스킨케어 브랜드 ‘SK-II’는 페이셜 트리트먼트 에센스, 스킨파워 어드밴스드 크림, 제놉틱스 울트라오라 에센스 등 SK-II 인기 상품을 선보인다.

브랜드별 신상품도 이번 행사에서 만나볼 수 있다. 어반디케이 빅 부쉬 브로우 마스카라, 에스티로더 퓨어 컬러 립스틱, 헤라 센슈얼 립앤치크 등이 로켓럭셔리에 새롭게 합류했다.

로켓럭셔리의 모든 상품은 쿠팡이 각 브랜드의 한국 법인을 통해 직매입한 100% 정품이다. 와우회원은 무료배송과 무료반품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브랜드사에서 선물세트 박스가 제공되는 일부 상품을 제외한 모든 로켓럭셔리 상품은 ‘스페셜 패키지’로 배송된다. 쿠팡앱에서 로켓선물 서비스를 이용한 선물도 가능하다.

쿠팡 관계자는 "지난 1년간 로켓럭셔리는 백화점 등을 가지 않고도 좋은 프리미엄 뷰티 상품을 빠르게 구매하는 서비스로 자리잡았다”며 "앞으로 더 많은 프리미엄 브랜드를 추가해 고객 선택의 폭을 넓혀가겠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함께하는 ‘닥터자일리톨버스’가 서울 대치동 학여울역 세텍에(SETEC)서 열린 ‘2024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에 참가해 시니어 치아 건강을 위한 봉사활동을 진행했다.

더 라이프 스타일 박람회는 국내 시니어 산업의 방향성과 비전을 제시하고, 우리나라가 초고령 사회를 성공적으로 대응하는 방안을 모색하는 자리다. '행복한 대한민국, 건강한 국민의 삶'을 주제로 25일부터 27일까지 진행돼, 120여 개 업체, 215개 부스가 참여했다.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는 이번 박람회에 닥터자일리톨버스와 함께 행사 부스를 운영했다. 행사 부스에서 구강검진 상담과 같은 그림 찾기 등 이벤트도 진행했다. 닥터자일리톨버스에서는 대한치과의사협회 최종기 대외협력이사 등 의료봉사단이 구강검진을 진행했고, 검진을 마친 방문객들에게는 자일리톨 껌 등을 증정했다.

한편 ‘닥터자일리톨버스가 간다’ 캠페인은 2013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이어오고 있는 사회공헌사업이다. 월 1회씩 치과 의료 취약 지역에 직접 찾아가 무료 치과 진료와 구강 보건교육 등 다양한 행사를 진행한다. ‘치아가 건강한 대한민국’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어려운 이웃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이 되기 위해 롯데웰푸드와 대한치과의사협회가 공동으로 진행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앞으로도 ‘맛있는 나눔, 따뜻한 세상’이라는 슬로건 아래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해 나갈 계획이다.

○.. hy가 편스토랑 밀키트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이하 비빔 막국수)’를 출시한다.

신제품은 KBS 2TV 신상출시 편스토랑 ‘모두의 저녁’편 우승 메뉴다. 가수 김재중이 선보인 비빔 막국수를 간단하게 조리해 먹을 수 있도록 제품화했다.

비빔 막국수의 핵심은 소스에 있다. 매콤∙새콤∙달콤한 특제비빔소스에 들기름을 더했다. 여기에 들깨가루와 김깨고명을 추가해 고소한 맛을 풍성하게 구현했다.

쫄깃한 면발도 특징이다. 고소하게 볶은 메밀가루를 넣고 쪄낸 반죽을 수타 방식으로 제면해 전문점 수준의 면 식감을 제공한다.

삶은 면을 찬물에 헹궈낸 후 비빔소스와 들기름, 고명 등을 넣고 비비면 간단하게 한 끼 메뉴를 준비할 수 있다.

hy 신제품 출시를 기념해 이벤트를 진행한다. 제품 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기면 추첨을 통해 친필 사인 CD를 증정한다. 최대 10% 할인 판매한다.

신제품은 간편 밀키트로 hy 온라인몰 프레딧과 오프라인 유통채널 프레시 매니저를 통해 주문할 수 있다. 단 하나만 주문해도 지정일에 무료로 배송해 준다.

김남수 hy 마케팅 담당은 “본격적인 휴가 시즌을 맞아 전문점에서 즐기던 막국수를 어디서나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밀키트로 상품화했다”며 “‘들깨 들기름 비빔 막국수’와 함께 건강한 여름 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hc 치킨이 대한민국을 응원하는 특별 이벤트 ‘우리나라 파이팅 쏘마치!’를 진행한다고 29일 밝혔다.

해당 이벤트는 bhc 치킨 공식 인스타그램을 통해 누구나 손쉽게 참여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bhc 치킨 인스타그램 계정을 팔로우한 후, 대한민국 선수들을 응원하는 댓글을 작성하면 된다. 댓글과 함께 친구를 태그 하면 이벤트 당첨 확률은 더욱 높아진다.

참여 기간은 7월 31일까지며, 참여자 중 추첨을 통해 총 20명에게 ‘쏘마치 + 콜라 1.25L’를 선물로 증정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6일 bhc 치킨 인스타그램 스토리 및 개별 DM을 통해 통지할 예정이다. 

bhc 치킨 관계자는 “대한민국 대표팀 선수들이 오랜 시간 열심히 준비한 만큼 후회 없는 경기를 할 수 있도록 응원하는 마음을 전달하기 위해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bhc 치킨과 함께한 많은 분들의 열렬한 응원이 대한민국 선수단에게 닿아 힘이 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7월 31일 ‘가나아트파크점’(경기도 양주시 장흥면 권율로 117)을 오픈하며 스타벅스를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다양한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스페셜 매장을 선보인다.

가나아트파크점은 국내 스타벅스 최초의 아트 컬래버레이션 매장으로 국내 최대 미술 에이전시인 ‘프린트 베이커리’와 협업해 예술작품과 더불어 주변의 다양한 예술 경험들을 함께 즐길 수 있다.

지상 1, 2층과 테라스 등 전체 좌석 수는 187석이며(1층 56석, 2층 89석, 테라스 42석) 1층 특별 공간에는 ‘프린트 베이커리’ 소속 작가들의 전용 전시 공간을 마련해 예술 작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오픈 전시로 최근 스타벅스와 아트 콜라보레이션 MD를 선보인 ‘청신’ 작가의 기획 전시가 진행된다. 

또한 매장 내 고객 공간에는 스타벅스만의 스토리를 재해석해 제작한 예술 작품들이 전시된다. 스타벅스 가나아트파크점의 벽, 기둥, 천정에는 다다즈 작가의 NFT artwork, 김태중 작가의 digital painting, 곽철안 작가의 조각작품, 신예진 작가의 설치작품이 전시되며, 매장 외부에는 임지빈 작가의 작품을 선보인다. 

특히 2층은 노후화된 별장 건물의 ‘다락’을 예술적인 인테리어 디자인으로 변화시켜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인 가나아트파크점의 콘셉트를 강조했다. 스타벅스는 앞으로 다양한 작가들의 전시를 통해 가나아트파크점이 젊은 아티스트들의 창작 놀이터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아울러 가나아트파크점에서만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음료와 푸드 및 MD 상품들을 출시한다. 먼저 상큼하고 달콤한 딸기와 부드럽고 진한 글레이즈드 소스에 바삭한 딸기 토핑을 얹은 ‘딸기 글레이즈드 크림 프라푸치노’는 음료 위에 담아낸 숙련된 바리스타의 예술적 작품이 특징으로 오직 ‘가나아트파크점’에서만 판매된다. 또한 더북한산점, 대구종로고택점 등 전국 5개 매장에서만 판매하는 스페셜 스토어 특화 음료인 ‘인절미 크림 라떼’를 함께 선보인다.
 
스페셜 매장 전용 푸드로는 달콤한 초콜릿 시트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크림과 진한 가나슈를 입힌 ‘가나슈 하우스 케이크’를 출시한다. 가나아트파크점 건물의 모양을 형상화한 특색 있는 푸드로 매장을 방문하는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스타벅스는 가나아트파크점 오픈을 기념해 제조 음료 포함 3만원 이상 구매 시, 한정판 아트 베어리스타 스탬프를 증정하는 이벤트를 소진 시까지 진행한다. 

스타벅스의 스페셜 스토어는 특별한 장소에 스타벅스 고유의 아이덴티티를 더해 이색적이고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는 매장으로 현재 전국8개점이 운영 중이며, 이번에 오픈하는 가나아트파크점은 9번째 스타벅스 스페셜 스토어로 운영된다.

스타벅스 홍성욱 점포개발담당은 “스타벅스와 예술이 만나 더욱 아름답고 따뜻한 공간으로 고객들께 새로운 경험을 드리고자 특별한 매장을 기획했다”며 “향후 젊은 예술 작가들의 작품을 가나아트파크점에 꾸준히 선보여 많은 고객들께 사랑받는 예술이 살아 숨 쉬는 공간이 되기를 희망한다”고 말했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큐브 쌀통’을 새롭게 선보였다.

이번에 출시한 ‘큐브 쌀통’은 락앤락의 3세대 쌀통으로, 1세대, 2세대 쌀통보다 공간 효율성을 높이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의 밀폐기술을 활용해 내부 실리콘 링이 장착되어 습기를 차단해 주고, 재사용이 가능한 제습제를 포함해 쌀과 잡곡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다.

또한 쌀통 전면에 도어를 배치해 사용이 편리하며, 상단에는 오픈 가능한 캡이 있어 쌀을 더욱 쉽게 담을 수 있다. 계량컵을 내장해 쌀을 퍼내기도 용이하며, 미끄럼 방지를 위해 바닥면에 실리콘 패드가 부착돼 쌀통이 뒤로 밀리지 않고 한 곳에 고정시킬 수 있다.

컴팩트하고 모던한 디자인도 눈길을 끈다. 부드러운 분위기의 베이지, 라이트 그린 컬러로 출시되었으며, 굴곡형 디자인으로 설계되어 손쉽게 쌀의 선입, 선출이 가능하다. 또한 컴팩트한 사이즈로 냉장고 선반 및 싱크대 등 주방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어 더욱 주목받고 있다.

‘큐브 쌀통’은 7kg(8L), 11kg(12L) 두 가지 용량으로 출시됐으며, 카카오 메이커스에서는 7월 29일 선 출시, 8월 5일부터 락앤락 자사몰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7kg(8L) 큐브 쌀통은 냉장고에 넣어 사용할 수 있을뿐만 아니라, 공간 효율적인 사이즈와 세련된 디자인으로 키친테리어 아이템으로도 손색없다”며, “고물가로 인해 집밥족이 늘어나고 있는 가운데 쌀과 잡곡을 보다 신선하게 보관할 수 있어 1~2인 가구를 비롯해 주부들 사이에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 매일헬스뉴트리션(대표: 박석준)은 분리유청단백질의 노쇠예방 임상연구에 대한 논문이 보건학 분야 SCIE급 국제학술지인 '공중보건 프론티어스(Frontiers in Public Health)'에 게재됐다고 29일 밝혔다. 

이번 연구는 매일헬스뉴트리션이 강원도 한림대학교 LINC 3.0 사업단과 간호대학 그리고 한국영양연구소와 함께 진행한 ‘노쇠예방을 위한 장기요양 통합건강증진 프로그램 개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것이다.
 
최근 노인의료에서 급부상하고 있는 ‘노쇠(老衰·frailty)’는 나이가 들어서 여러 장기의 기능이 쇠약해 져 있을뿐만 아니라 취약해진 상태를 말한다. 노쇠의 주요 원인은 근감소증으로 노화가 급격하게 진행되어 노쇠 상태가 되면 걷기나 외출하기 등 일상생활을 혼자 힘으로 수행하기 어려운 ‘장애’ 상태가 될 위험이 커진다. 세계보건기구(WHO)는 2017년 근감소증을 질병으로 분류했으며 우리나라도 2021년 진단 코드를 부여해 정식 질병으로 분류했다. 

연구진은 노쇠예방 임상연구를 위해 춘천시, 한림대학교와 함께 춘천시 주간보호센터를 이용하는 노인을 대상으로 3개월 동안 영양 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의 영향을 평가했다. 평균 연령 83세의 노쇠한 노인 204명을 대조 그룹, 영양 관리 그룹, 운동 그룹, 그리고 운동과 영양 관리를 병행한 그룹 등 총 4개 그룹으로 나누어 연구를 수행했다. 영양 관리 그룹 대상자들에게는 매일 분리유청단백질 20g을 제공하고, 요리 강의 및 실습과 식단 지침을 제공했고 운동 그룹 대상자들에게는 주 3회, 회당 30분 동안 발가락 운동과 스트레칭을 수행하도록 권장했다. 

그 결과, 모든 그룹의 발가락 힘이 프로그램 시행 전보다 유의미하게 향상됐고 특히 운동 그룹과 운동 및 영양 관리를 병행한 그룹은 대조 그룹에 비해 엄지발가락 힘이 더 많이 개선된 것으로 나타났다.

매일헬스뉴트리션 관계자는 "이번 임상연구는 영양 관리 및 운동 프로그램이 경도인지 저하를 포함한 만성질환을 가진 노쇠한 노인의 근력을 유의미하게 증가시킬 수 있음을 잘 보여준다"며, "특히 불필요한 지방과 유당을 제거해 속 편하게 섭취할 수 있는 분리유청단백질은 노년층의 단백질 공급을 위해서 매우 유용하다"고 설명했다.

○.. KT&G상상플래닛이 사단법인 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의 ‘소셜아이어워드 2024’ 시상식에서 디지털영상 부문 ‘사회공헌 혁신대상’과 유튜브 부문 ‘대상’을 수상했다.

소셜아이어워드는 블로그, 유튜브, 인스타그램 등 SNS 미디어 플랫폼 우수 운영사례를 선정해 시상하는 소셜미디어 행사다.

KT&G상상플래닛은 유튜브 채널에서 초기 청년 창업가들의 스타트업 성장과정을 조명한 콘텐츠들을 통해 소셜 벤처 생태계에 대한 관심을 제고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또, 숏폼 콘텐츠로 상상플래닛 입주사들의 마케팅을 지원하고, 창업을 준비중인 청년들에게 유용한 정보를 제공한 점도 긍정적 평가를 받았다.

KT&G 장호연 사회공헌부장은 “KT&G는 상상플래닛을 기반으로 다양한 맞춤형 프로그램을 통한 청년 창업가 지원활동을 꾸준히 확대해 오고 있다”며, “앞으로도 청년창업 성장을 전방위적으로 지원하고 사회혁신 스타트업 생태계를 활성화하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월드(대표 최운식)에서 전개하는 SPA(제조·유통 일괄) 브랜드 스파오가 더보이즈 주연과 함께한 24FW 푸퍼 컬렉션을 오늘(29일) 출시했다.

동시에 공개한 화보는 “EXPLORE WITH JUYEON”이라는 콘셉트로, 혹한의 환경에서도 푸퍼 스타일링을 감각적으로 소화해낸 주연의 모습을 담았다.

이번 컬렉션은 ▲베이직 푸퍼 ▲라이트자켓 ▲패딩조끼 ▲글로시 푸퍼 ▲롱다운 등 다양한 아이템으로 구성됐다.

베스트셀러인 ‘베이직 푸퍼’부터, 실내외에서 유용하게 활용 가능한 ‘라이트자켓’, 올해 더욱 내구성을 높인 ‘패딩조끼’와 함께, 광택감이 돋보이는 ‘글로시 푸퍼’ 및 3 레이어 다운백으로 설계한 ‘롱다운’까지 다채롭게 선보인다. 3 레이어 다운백은 박음선 안쪽에 테이핑 작업을 추가해 충전재 이탈을 막아준다.

스파오는 올해 푸퍼 아이템들의 컬러, 실루엣 등 디테일을 강화하면서도 털 빠짐을 최소화하고 더 가벼운 소재와 충전재를 활용해 기능성과 보온성을 극대화했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의 푸퍼 컬렉션은 기본에 충실하면서도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누적 200만장 판매된 인기 상품”이라고 말하며, “남녀노소 모든 고객이 취향에 따라 고를 수 있도록 선택의 폭을 넓혔으니 올해에는 스파오의 푸퍼와 함께 가장 트렌디한 겨울 스타일을 연출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올해로 10주년을 맞은 전주가맥축제가 당일 생산한 ‘테라 라이트’와 함께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지난 25일부터 27일까지 3일간 열린 2024 전주가맥축제에서 테라 라이트를 총 9만병 공급, 모두 판매했다고 밝혔다. 지난해 대비 약 1만병 증가한 물량이며, 역대 최대 판매량을 기록했다.

하이트진로가 특별 후원사로 10년째 참가하고 있는 전주가맥축제는 하이트진로 전주공장에서 당일 생산한 맥주와 전주의 다양한 가맥 안주를 맛볼 수 있는 대표적인 국내 맥주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매회 성장을 거듭하며 올해 최대 규모로 개최한 2024 전주가맥축제는 3일간 국내외 관광객 약 12만명이 찾아 축제를 즐겼다. 사전심사를 통해 선발된 전주 대표 가맥집 '전일갑오', '슬기네가맥' 등 약 30여 곳이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하고 자원봉사자인 가맥지기 약 300여 명이 투입돼 원활한 축제 진행을 도왔다.

하이트진로는 축제를 찾은 방문객들을 위해 수많은 얼음으로 가득 채운 ‘맥주 연못’을 운영하며 갓 생산한 신제품 테라 라이트를 공급해 신선하고 시원한 맛을 선사했다. 또, 드론 쇼와 불꽃놀이, K-POP 댄스공연과 DJ 클럽파티 등 풍성한 볼거리를 제공, 쏘맥자격증 발급, 즉석 포토 부스, 타투 스티커 등 즐길거리와 함께 축제의 만족도를 높였다.

올해는 약 1만석에 달하는 좌석을 지난해보다 1.5배 커진 행사장에 마련하고 이에 맞춰 이동 화장실, QR을 이용한 원격 주문 시스템 등을 준비해 방문객들의 편의성을 극대화해 좋은 평을 받았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창립 100주년을 맞은 하이트진로가 10주년을 맞이한 전주가맥축제와 올해도 함께할 수 있어 기쁘게 생각하며, 올 여름 다양한 맥주 축제들과 함께하겠다”며, “국내 대표 종합주류회사로서 지역과 상생하며 경제 활성화에 기여할 수 있는 기업이 되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