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설·부동산 이모저모] 대우건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견본주택 개관
- 대우건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 견본주택 개관 및 분양 시작 - 우미건설, 아파트 브랜드 ‘린’ 리뉴얼 - DL㈜, ‘24년 2분기 매출 1조 4,921억원, 영업이익 1,428억원
[녹색경제신문 = 문홍주 기자]
○...대우건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견본주택 개관
대우건설은 경기 용인시 처인구 남동 은화삼지구에 들어서는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 1단지'의 견본주택을 개관하고 분양을 시작한다. 이 단지는 총 3,724가구 규모로 조성되며, 이번에 분양되는 1단지(A1블록)는 지하 4층~지상 28층, 14개동, 1,681가구로 구성된다. 분양가는 3.3㎡당 평균 1,831만원이며, 2027년 8월 입주 예정이다.
청약 일정은 8월 12일 특별공급을 시작으로, 13일 1순위, 14일 2순위 청약이 진행된다. 당첨자 발표는 8월 22일이며, 정당 계약은 9월 2일부터 4일까지 3일간 진행된다. 만 19세 이상 경기도 용인시, 서울특별시, 인천광역시, 경기도 거주자는 지역별 예치금액 충족 시 1순위 청약이 가능하며, 주택 소유 여부와 상관없이 1순위 청약이 가능하다.
용인 푸르지오 원클러스터는 반도체 클러스터의 호재를 직접적으로 누릴 수 있는 입지에 위치해 있으며, 다양한 교통 호재도 계획되어 있다. 또한, 삼성물산 리조트 부문과의 협업으로 차별화된 조경 시설과 리조트급 커뮤니티 시설을 제공할 예정이다. 보안 시스템과 에너지 절감 첨단 시스템도 도입되며, 입주민들의 쾌적하고 안전한 생활을 지원할 다양한 옵션이 제공된다.
○...우미건설, 아파트 브랜드 ‘린’ 리뉴얼
우미건설이 아파트 브랜드 ‘린(Lynn)’을 리뉴얼한다. ‘린’은 2006년 도입된 브랜드로, 한자 ‘이웃 린(隣)’에서 그 의미를 가져왔다. 이번 리뉴얼에서는 ‘순수함’을 아이덴티티로 설정해 주거의 본질적인 기능에 충실하고 간결한 디자인을 추구한다.
새로운 ‘린’은 퓨어 라이프(Pure Life), 퓨어 엑설런스(Pure Excellence), 퓨어 하트(Pure Heart) 세 가지 핵심가치를 제시하며, 로고와 슬로건도 새롭게 변경되었다.
리뉴얼된 ‘린’의 로고 글자체는 간결하고 명료하게 다듬어졌으며, 커뮤니티를 의미하는 C자형 원은 주황색 온점으로 바뀌었다. 슬로건은 ‘린 온 미(Lean on me, 나에게 기대세요)’로, 삶을 위한 든든한 버팀목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다. 이러한 변화는 하반기 분양 예정인 ‘원주역 우미린 더스카이’부터 순차적으로 적용될 예정이다.
우미건설 관계자는 "새로운 린은 주거의 본질적 기능을 추구하며, 입주민들에게 본연의 삶을 위한 시간과 공간을 제공하는 것을 목표로 한다"고 밝혔다. 또한, "시장의 변화에 한 발 앞서 트렌드를 이끌어가는 브랜드가 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덧붙였다.
○...DL㈜, ‘24년 2분기 매출 1조 4,921억원, 영업이익 1,428억원
DL㈜는 1일 잠정 실적 발표를 통해 2분기 연결기준 매출 1조 4,921억원, 영업이익 1,428억원이 예상된다고 밝혔다.
이는 전년 동기 대비 매출은 2,733억원, 영업이익은 1,499억원 증가한 수치다. DL케미칼, 카리플렉스, DL에너지가 견조한 실적을 기록했으며, 주요 자회사인 DL케미칼은 POE 생산 및 판매 확대와 PB 업황 개선으로 높은 영업이익률을 기록했다. 카리플렉스는 미국 수술용 장갑 판매 증가로 매출과 이익이 증가하며 높은 영업이익률을 유지했다.
카리플렉스는 지난 6월 싱가포르에 신공장을 준공했으며, 4분기 상업생산을 시작해 2025년부터 실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크레이튼은 전분기 흑자 전환에 이어 2분기에도 흑자 기조를 유지했다. DL에너지는 전력 판매마진 상승 및 이용률 증가로 전년 동기 대비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145%, 127% 증가했다. 글래드는 외국인 입국 증가로 매출과 영업이익이 각각 7%, 14% 증가했다.
DL그룹 관계자는 스페셜티 제품 개발 전략을 통해 석유화학 산업 불황 속에서도 호실적을 거두었으며, 하반기에도 고부가 석유화학 제품 경쟁력과 에너지 사업 호조를 바탕으로 견조한 실적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