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사우디 찾은 이재현 회장, 문화 파트너십으로 CJ그룹 미래비전 확장 등

2024-09-25     양현석 기자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CJ그룹 이재현 회장이 지난 4일부터 사흘간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 초청으로 수도 리야드를 방문했습니다. 이재현 회장은 문화부·관광부·GEA 등 사우디 국가개발계획 '비전2030'을 주도하는 핵심 인사들과 연쇄 회동하고, 문화 사업 협업 방안을 집중 논의했는데요. 이 회장은 또 사우디에 건설 중인 CJ대한통운 글로벌권역물류센터(GDC)를 방문해 현장을 둘러보고 임직원들을 격려했습니다.

한편 11번가가 서울시와 함께 서울시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오픈했습니다. 서울시 소재 소상공인 200여 곳이 참여해 우수한 품질의 상품을 할인판매 하는데요. 11번가는 광고비 지원, 수수료 할인, 빠른 정산 등 판매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지원 활동을 펼칩니다. 

이외에도 NS홈쇼핑이 동행축제 기간과 맞물린 ‘NS푸드페스타2024‘에서 엔라방 소상공인 특집방송을 진행하는 등 오늘(2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그룹

○.. CJ그룹 이재현 회장이 지난 4일부터 사흘간 사우디아라비아 문화부의 초청으로 현지를 방문했다. 이 회장은 사우디 수도 리야드에서 문화부, 관광부, GEAGeneral Entertainment Authority 수장 등 사우디 국가개발계획 ‘비전 2030’을 주도하는 핵심 인사들과 연쇄 회동했다. 양측은 회동에서 문화 산업 발전과 이를 위한 양자 협업 방안을 집중 논의했다.

사우디의 비전2030은 ‘활기찬 사회’ ‘번영하는 경제’ ‘진취적인 국가’를 목표로 국가 경제를 개방해 다각화하고 엔터테인먼트·관광 등 소프트파워를 육성하는 프로젝트다.

CJ그룹은 사우디 문화부와 협업해 리야드 현지에서 2년 연속 KCON을 개최했고, 2022년 무함마드 빈 살만 사우디 왕세자 방한 시 이재현 회장과 면담하는 등 줄곧 우호적인 관계를 이어왔다. CJ그룹 관계자는 “이번 방문으로 CJ그룹과 사우디 문화부의 파트너십을 재확인했다”고 밝혔다.

이번 방문은 관광부 장·차관, GEA 청장, 문화부 차관, 관광청장, 투자부 차관보 등 사우디의 문화·예술·관광 산업을 주도하는 정부 각 부처 수장들과 부처별 미팅 형태로 진행됐다. CJ그룹에서는 이재현 회장을 비롯해 CJ주식회사 김홍기 대표, CJ ENM 윤상현 대표, CJ ENM 정종환 콘텐츠·글로벌사업 총괄 등 그룹 사업 핵심 인사들이 동행했다.

이 회장은 회담에서 “사우디의 문화 산업 성장 가능성과 깊이를 확인하고 감명받았다”며 “엔터테인먼트·음악 등 CJ그룹의 문화 산업 노하우와 사우디의 문화 자원·잠재력을 결합해 글로벌 시장에서 독보적 시너지를 발휘할 것”이라고 말했다.

사우디 정부는 CJ측에 고대 문명도시 알울라(AlUla) 방문도 제안했다. CJ그룹 주요 경영진은 2만 5000㎡ 규모의 사운드 스테이지를 갖춘 영화 제작 스튜디오 ‘알울라 스튜디오’ 등을 둘러보고 현지 인프라를 활용한 콘텐츠 제작 및 관광 분야의 협업 방안을 모색했다.

CJ그룹은 엔터·미디어 시장에 대한 정부 지원이 크고 성장 가능성이 높은 사우디를 거점으로 인구 6억 명의 MENAMiddle East North Africa 지역 사업 기회를 추가 발굴할 예정이다. CJ ENM 윤상현 대표는 “사우디와의 유기적인 네트워크를 기반으로 K컬처 확산이 기대되는 중동 진출을 본격화하고, 글로벌 사업 확대의 발판으로 삼을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이재현 회장은 4일 사우디 리야드에 도착해 첫 일정으로 리야드 공항 통합물류특구에 건설 중인 CJ대한통운 글로벌권역물류센터(GDC)를 방문해 현장경영하고 임직원들을 격려했다. 사우디 GDC는 대한통운 CBE 물류사업 글로벌 영토확장의 핵심 거점이다. 현지 인지도가 높은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리테일러 등과 협업해 중동지역 국제배송을 전담한다.

CJ그룹은 “이번 회동과 현장경영이 인구 6억명 MENA 지역으로 뻗어나가는 길목이 되길 기대한다”며 “글로벌 문화 산업을 주도하는 리더 기업으로서 중동 지역의 K컬처 확산에 힘쓰겠다”고 했다.

○.. SK스퀘어 자회사 11번가가 서울시에서 활동 중인 소상공인 셀러들의 상품을 판매하는 온라인 전용관 ‘e서울사랑샵#’을 연말까지 운영하며 판로 확대 지원에 나선다.

‘e서울사랑샵#’은 서울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시장 입점 및 매출 증대를 위해 서울시가 주요 e커머스 사업자와 함께 운영하는 온라인 전용관으로, 서울시 소재의 소상공인이라면 누구나 판매가 가능하다.

현재 11번가 ‘e서울사랑샵#’에는 서울시 소재 200여 소상공인 판매자가 참여해 식품, 리빙, 뷰티, 패션 등 다양한 카테고리의 상품들을 판매하고 있다. 기획전에서 사용 가능한 7% 할인 쿠폰(최대 5000원 할인)을 발급, 소비자들이 우수한 품질의 제품을 알뜰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MD 추천 대표 상품으로는 ▲다양한 맛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프레시지’ 냉동 볶음밥 ▲보관과 이동이 편리한 ‘숙면연구소’ 3단 접이식 매트리스 ▲식약청 인증 획득 ’엘나스’ 긴장완화 영양제 ▲여성 트렌드 패션 브랜드 ‘넬리∙리블리크’의 가을 신상 의류 등이 판매 중이다.

11번가는 홈화면 배너 등 고객 주목도가 높은 영역에 ‘e서울사랑샵#’을 노출해 소상공인 판매 활성화를 적극 지원한다. 또한 새롭게 11번가에 입점하는 서울시 소상공인에게는 판매수수료를 최대 절반 이상 저렴한 6%로 적용하고 60만 광고포인트를 제공한다. 자신만의 독자적인 제품과 브랜드를 보유하고 있는 셀러라면 매출 1000만원까지 ‘제로(0%) 수수료’ 혜택과 50만 광고포인트를 추가로 받을 수 있다. 원활한 자금 운영을 위해 발송완료 다음날 100% 정산하는 ‘빠른정산’ 서비스도 적용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고물가와 고금리로 인한 소비위축으로 인해 어려움을 겪는 서울시 소상공인들을 지원하기 위해 서울시와 협력해 ‘e서울사랑샵#’을 오픈했다”며, “품질 좋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판매하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서울시 소상공인들과 소비자와의 접점이 더욱 확대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중소벤처기업부 주관의 ‘동행축제’기간이 맞물린 26일,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펼쳐지는 식품 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2024 in익산’ 현장에서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의 소상공인 지원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25일 밝혔다.

NS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는 지역경제활성화와 내수 활력을 제고하는 ‘2024동행축제’(8월28일~9월 28일)기간동안 중소벤처기업부와 중소기업유통센터가 지원하는 소상공인 온라인 판로지원사업 통합 브랜드 ‘온판’과 함께 기획방송 ‘온판라이브’를 진행해 왔다.

26일에는 대전 맛집 ‘타향골 따귀탕’, 식약처 탈모완화기능성 인증 ‘투나 샴푸’, ‘차마루 정읍쌍화차’가 방송이 편성됐다. 이날 오전 11시 편성된 ‘차마루 정읍쌍화차’는 NS홈쇼핑이 특별기획한 방송으로 식품 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2024’가 펼쳐지는 전북 익산 하림퍼스트키친에서 진행된다.

NS홈쇼핑은 2008년 요리경연대회로 시작한 ‘NS푸드페스타’를 2022년부터 익산에서 개최해 왔다. 식품산업 발전에 기여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와 국토균형발전을 위한 상생협력의 뜻을 이어가는 행사로 다양한 공익성 상생 프로그램과 함께 진행해온 식품 문화 축제이다. NS홈쇼핑 측은 소상공인의 판로개척을 돕는 데 더욱 힘을 보태고자 ‘동행축제’기간이 맞물려 진행되는 ‘NS푸드페스타’ 행사에서 ‘온판라이브’ 특집방송을 진행하기로 했다.

이외에도 ‘NS푸드페스타2024’에서는 엔라방을 통해 축제 현장 분위기를 느낄 수 있도록 오후 1시 프리미엄 유기농 원재료 ‘아임얼라이브 콤부차’, 오후3시에는 선진의 ’정통함박스테이크’와 ‘돈까스에어’ 방송도 진행한다.

NS홈쇼핑은 ‘NS푸드페스타2024’의 축제 현장 특집방송 기념으로 특가 판매와 함께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온판라이브’ 특집방송 ‘차마루 정읍 쌍화차’는 축제 현장에서 구매자 인증 시 쌍화차 밤 고명 1팩을 추가로 증정한다. ‘NS푸드페스타’ 엔라방 현장 방송 중 ‘아임얼라이브 콤부차’는 정상가 대비 최대 25%까지 할인 판매하고, 12병이상 구매하면 젤리(50g)4봉을 증정하며, 구매인증을 하면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콤부차(250ml) 6병을 추가로 준다. ’선진’ 상품 구매인증 시에는 추첨을 통해 5명에게 5000원 마트 상품권을 준다.

NS홈쇼핑 미디어컨텐츠팀 심우찬 팀장은 “소상공인을 응원하는 뜻을 담아 진행해온 엔라방 기획방송 ‘온판라이브’를 더욱 특별하게 만들기위해 식품 문화 축제 ‘NS푸드페스타’ 현장에서 진행하기로 했다”며, “NS푸드페스타 축제 현장의 흥겨움을 만날 수 있는 엔라방의 ‘온판라이브’ 특집방송도 보시고, 좋은 가격과 구성의 우수한 소상공인 상품을 구매할 수 있는 특별한 기회를 꼭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가 도심 한복판에 디지털 박물관을 열고 문화유산과 예술을 색다르게 소개한다.

오는 27일부터 신세계센트럴시티 1층에서는 전국 각지의 국립박물관에서 보유한 우리 문화유산을 디지털로 재해석한 미디어 전시가 펼쳐진다.

신세계센트럴시티와 국립중앙박물관이 협업한 이번 미디어 전시는 5개의 콘텐츠로 구성, 박물관에 고정된 정적인 형태의 문화유산을 생동감 있는 영상으로 즐길 수 있도록 준비했다.

반가사유상, 화성원행반차 등 박물관에서 유물로 마주했던 문화유산이 영상 콘텐츠로 색다르게 소개되는 것이다.

특히 신세계는 하루 평균 100만명 이상이 찾는 센트럴시티 한복판에서 펼쳐지는 이번 전시를 보다 많은 고객들이 도심 속에서 새로운 방식으로 우리 문화유산을 체험하고 친숙하게 받아들여지기를 기대하고 있다. 

주요 작품으로는 먼저 “왕의 행차, 백성과 함께하다”가 센트럴시티 13개의 승차홈 상단에 각각 4.8M 길이로 설치된 디지털 패널을 활용, 총 62.4M에 걸쳐 펼쳐진다.

‘화성원행반차’와 ‘봉수당진찬도’, ‘낙성연도’의 3개 컨텐츠로 구현된 해당 작품은 각각 정조대왕의 행차와 궁중무용, 화성의 완공을 축하하는 낙성연 민간 연회 축제판을 3D 영상으로 선보인다. 특히 궁중무용은 실제 무형문화재 전수자들의 모션을 캡쳐해 그림에 입혀 생동감과 재미를 더했다.

영상 내 움직임도 정조대왕의 화성 행차를 의궤 기록과 회화 자료에 기초해 깃발이 나부끼고 기마악대가 연주하며 행진하는 모습을 재현, 실제 어가행렬만큼의 볼거리를 제공한다.

파미에스테이션 중앙 광장 기둥에 설치된 길이 7M 세로형 패널에는 국립중앙박물관에서 소장 대표 문화유산인 국보 ‘반가사유상’ 2점을 주제로 한 콘텐츠가 상영된다.

화려한 장신구와 정제된 옷주름이 특징인 6세기 후반에 제작된 반가사유상과 아무 것도 걸치지 않은 간결함이 특징인 7세기의 반가사유상의 미소를 생생하게 느낄 수 있도록 대비시켜 박물관 내에서 정적으로 감상했던 것과는 또 다른 시각적 경험을 제공한다.

전통과 외래적 요소를 조화시켜 우리의 근대사를 반추할 수 있다는 점에서 의미가 있는 국보 제 86호 “경천사 십층석탑”, 다양한 꽃문양과 함께 우리 전통 복식을 표현한 “활옷과 꽃물결” 등도 디지털 콘텐츠로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 관계자는 “가을을 맞이해 우리 문화유산과 예술을 쇼핑과 함께 경험할 수 있도록 고객들과 시민들에게 제공하게 됐다”며 “트렌디한 쇼핑 경험과 함께 고객의 예술적 경험을 충족시킬수 있도록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디아지오코리아와 손잡고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상품력 강화에 나선다.

롯데백화점은 9월 24일 강남구 파르나스타워에 위치한 디아지오코리아 본사에서 디아지오코리아와 ‘럭셔리 싱글몰트 위스키 부문 국내 사업 협력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체결식에는 윤우욱 롯데백화점 Food부문장, 양현모 롯데백화점 와인앤리커팀장, 신혜정 디아지오코리아 럭셔리 세일즈 및 대외협력 상무 등이 참석했다.

최근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가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실제로 롯데백화점 추석 한정판 세트로 한 병씩 선보였던 초고가 한정판 위스키 ‘달모어 40년(700ml, 3700만원)’, ‘발렌타인 40년(700ml, 2500만원)’은 출시 일주일만에 완판됐을 정도로 뜨거운 호응을 얻었다.

이러한 트렌드에 맞춰 롯데백화점은 디아지오코리아와 맺은 업무협약으로 초희귀 한정판 싱글몰트 위스키 시리즈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을 비롯해 디아지오코리아 한정판, 고연산 위스키를 국내에서 단독으로 판매할 수 있게 됐다. 특히 ‘프리마&울티마 에디션’은 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들 중 희소가치가 높은 상품만을 선정한 디아지오코리아의 프리미엄 위스키 시리즈다. 첫 번째라는 뜻의 ‘프리마’와 마지막이라는 뜻의 ‘울티마’를 합성한 이름으로, 현재까지 네 개의 시리즈를 선보였다. 앞으로 ‘프리마&울티마 에디션’과 함께 150여 개의 초희귀 싱글몰트 위스키를 국내 최초로 롯데백화점에서 단독 판매할 예정이다.

윤우욱 롯데백화점 Food부문장은 “이번 업무협약을 시작으로 롯데백화점은 한정판, 초희귀 위스키를 비롯해 다양한 프리미엄 상품을 갖춰 업계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며 “꾸준히 증가하고 있는 프리미엄 수요를 공략하면서 롯데백화점을 찾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 밝혔다. 

○.. 호텔신라가 운영하는 신라면세점이 Z세대와의 소통을 강화하기 위해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지난 4월 모집한 신라면세점 대학생 서포터즈 1기는 총 30명을 선발하는데 1000명 이상이 지원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으며 신라면세점은 이런 호응에 힘입어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모집한다.

이번에 모집하는 대학생 서포터즈 2기는 오는 10월부터 내년 2월까지 5개월 간 신라면세점을 알리는 다양한 홍보 활동을 수행할 예정이다. Z세대의 감성을 담은 다양한 포맷의 SNS 콘텐츠를 제작하고 Z세대의 시각에서 신라면세점을 홍보할 수 있는 마케팅 프로그램을 기획하며 마케팅 홍보 경험을 쌓을 수 있다.

신라면세점은 대학생 서포터즈 2기를 대상으로 취업을 꿈꾸는 대학생들의 역량 개발을 지원하고 채용과 실제 기업 현장에 대한 궁금증을 해소해줄 △신라면세점 채용 담당자 간담회, △신라면세점 인천공항점 견학 등의 활동도 진행할 계획이다.

최종 선발된 서포터즈 전원에게는 매월 소정의 활동비와 함께 △신라면세점 다이아몬드 등급 혜택, △신라면세점 행사 우선 초청 기회, △서포터즈 활동 기간 내 출국 시 쇼핑지원금 지급, △신라면세점에서 운영하는 ‘카페 라’ 이용권 등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활동을 마무리한 서포터즈 전원에게 수료증이 발급되며, 우수한 활동을 펼친 서포터즈에게는 별도로 시상할 예정이다.

모집 기간은 다음달 6일까지로, 한국 국적 대학생이라면 휴학생을 포함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신라면세점은 서류, 면접 전형을 거쳐 최종 활동할 대학생 서포터즈 30여 명을 선발할 예정이며, 자세한 선발 일정 및 지원서 작성 링크는 신라면세점 홈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 락앤락이 중국 파나소닉과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락앤락과 중국 파나소닉은 이번 MOU를 통해 냉장고 정리 및 보관 관련 제품 개발과 지속적인 기술 개선을 추진해 나갈 예정이다. 락앤락은 냉장고에 최적화된 냉장고 보관 및 정리 용기를 개발·제공하는 등 파나소닉과 시너지를 창출할 수 있도록 협업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업무협약은 중국 파나소닉이 신제품 수납형 냉장고를 출시하는 자리에서 체결되었으며, 락앤락 냉동실 정리용기 ‘프리저핏’이 함께 소개되었다. ‘프리저핏’은 모듈러 시스템과 확장형 트레이로 효과적으로 냉동실을 정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투명한 용기 바디로 내부 식재료 확인이 용이하며, 옐로우 라벨 클립으로 식재료를 쉽게 찾을 수 있다. 또한 냉동실에 최적화된 엘라스토머 재질의 바디로 꽁꽁 언 식재료를 꺼낼 때도 분리하기 쉬워, 소재의 안전성과 사용 편의성까지 갖췄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이러한 '프리저핏'의 제품 경쟁력과 락앤락 브랜드의 가치를 높이 평가해 파나소닉이 MOU 체결을 제안한 것으로 전해졌다.

락앤락은 지난 2004년 중국 시장에 처음 진출한 이후 혁신적인 밀폐기술과 세련된 디자인으로 식품보관 용기 업계를 선도해 왔으며, 이후 베버리지웨어, 쿡웨어 등으로 제품군을 확대하며 프리미엄 생활용품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특히 ‘스테인리스 컨테이너’, ‘세라믹 에너제틱 텀블러’, ‘스트로우 밀크티 보틀’ 등이 베스트셀러에 오르며 중국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락앤락 중국법인총괄 김광천 전무는 “올해는 락앤락이 중국에 진출한 지 20주년이 되는 해로, 이런 의미있는 시점에 세계적인 기업과 MOU를 체결하게 돼 더욱 기쁘다”며, “더 좋은 제품과 서비스로 지난 20년간 중국 소비자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보답하겠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제주특별자치도 경제통상진흥원 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이하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와 손잡고 도내 외식업 소상공인 대상 컨설팅 지원 사업을 추진한다.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역량을 바탕으로 소상공인의 사업 성공을 돕겠다는 취지다.

이번 사업은 지난 3월 CJ프레시웨이와 제주특별자치도(이하 제주도)가 체결한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진행됐다. 업무협약은 도내 외식 및 식품 산업 활성화를 위한 상호 협력을 골자로 한다.

CJ프레시웨이는 브랜드, 메뉴, 디자인 등 외식업 전반에 필요한 솔루션을 원스톱으로 제공하고,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는 원활한 사업 운영을 위한 지원을 도맡는다. 특히 기획자, 컨설턴트, 셰프, 디자이너 등으로 구성된 CJ프레시웨이의 외식 솔루션 전문 조직은 제주도에 위치한 점포들을 직접 방문해 운영 현황을 진단하는 등 지원을 아끼지 않을 계획이다.

컨설팅 신청 대상은 도내 3년 이상 영업 중인 외식업소(카페, 베이커리, 프랜차이즈 제외)이며, 신청 기간은 내달 4일 18시까지다. 신청 방법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방문 또는 우편 접수 모두 가능하다. 

CJ프레시웨이와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는 현장실사 등을 통해 제주시, 서귀포 지역에서 각 1개씩, 총 2개 점포를 선정할 예정이다. 이들에게는 브랜드, 메뉴, 디자인 기획 및 개발 등 점포별 맞춤형 컨설팅이 제공된다.

제주소상공인경영지원센터 담당자는 “CJ프레시웨이와의 협업을 통해 지역 특성과 고객 니즈를 반영한 소상공인 대상 외식업 컨설팅을 추진함으로써 소상공인 지원 범위를 확대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소감을 밝혔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경기 불황으로 소상공인분들의 어려움이 점차 가중되고 있는 가운데, 전문적인 외식 컨설팅을 통해 실질적인 도움을 줄 수 있도록 노력하는 것은 물론, 지자체와 협업하는 첫 컨설팅 사례인 만큼 이번 기회를 통해 외식 솔루션 모델을 한층 고도화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문화재단(이사장 임창욱)이 종로구에 위치한 대상문화재단 사옥에 문화예술 전시공간을 마련하고, 매월 신진 작가들의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한다고 25일 밝혔다.

이는 대상문화재단에서 전개하는 문화예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지역 주민들과 유망 신진 작가들이 소통할 수 있는 문화예술 교류의 장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다. 대상문화재단은 전시 기회가 부족한 신진 작가들을 위해 매월 다른 주제의 전시를 기획하고, 공간 대여 및 홍보물 제작 지원 등을 통해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한다는 방침이다.

전시 공간은 문화예술 교류의 장으로서 역할을 톡톡히 할 수 있도록 대상문화재단 사옥에 위치한 ‘카페느티’에 마련했다. ‘카페느티’는 ‘편히 쉬어갈 수 있는 느티나무’를 콘셉트로 한 62석 규모의 공간이다. 대상문화재단은 지난 7월, 이곳 벽면 전체에 전시공간을 새롭게 구성해 방문객들이 차와 커피를 마시며 자유롭게 예술 작품을 감상할 수 있도록 했다. 이를 통해 종로구 지역 주민들과 인근 회사원, 관광객 등은 바쁜 일상 속에서도 휴식을 즐기며 자연스럽게 예술 작품을 경험할 수 있게 됐다.

‘카페느티’에서는 매월 새로운 주제의 작품들이 전시되는 만큼, 전도유망한 신진 작가들의 작품을 다양하게 접할 수 있다. 9월과 10월에는 ‘향기로운 꽃’을 주제로 한 전시회 ‘선물’을 준비했다. 김진영, 박미나, 박선주, 홍수빈, 김선진 등 작가 5명의 향기로운 선물 같은 작품 총 66점을 감상할 수 있다. 작가마다 화법은 제각각 다르지만, ‘꽃’이라는 공통된 주제를 통해 카페를 찾는 지역 주민들에게 향기로운 선물을 선사한다. 특별히 이번 전시는 추석 연휴 기간을 고려해 10월 말까지 2개월간 진행한다.

이에 앞서, 지난 7월에는 4개 행성에서 온 전혀 다른 매력을 가진 4명의 우주인이 만난다는 내용의 ‘하얀우주’ 전시회를 진행한 바 있다. 이번 프로젝트의 첫 번째 전시인 만큼 대상문화재단 장학생 출신의 박유선, 이다현, 박건미, 김재희 등 4인의 작가들이 참여해 의미를 더했다. 이어 8월에는 김정순, 신미숙, 이희경, 오시은, 맹용선, 유은정 등 6명의 민화 작가들이 21세기 조선의 팝아트라는 새로운 콘셉트의 전시회를 진행했다. 좋아하는 것을 추구한다는 의미의 ‘호구아트’를 주제로 작품 34점을 소개해, 작가는 물론 감상하는 관람객까지 모두 즐거움을 느낄 수 있는 시간을 마련했다는 평을 받았다.

나광주 대상문화재단 상임이사는 “지역 주민들이 다양한 예술작품을 일상에서 경험할 수 있도록 돕는 동시에, 신인 작가들의 창작활동을 지원하고자 ‘카페느티’에 갤러리 공간을 구성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문화예술 지원사업을 통해 지속적으로 한국 문화예술 발전에 기여하고, 대중들과 함께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만들기 위해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최근 매콤한 맛이 MZ세대에서 열풍인 추세에 발맞춰, 대표적인 중식 메뉴에 고추, 마라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더한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을 출시했다.

최근 아시아 여행 수요가 늘면서 음식도 큰 인기를 끌고 있으며, 오뚜기는 이러한 흐름을 고려해 집에서도 간편하게 중화요리 전문점 메뉴를 즐길 수 있는 이색적인 중화 덮밥 소스를 선보였다. 특히, ‘마라’, ‘짜장’ 등 인기 높은 중식 메뉴에 차별화된 재료로 중식 요리 맛을 재현했으며, 청양고추 등을 넣어 매콤한 맛을 한층 살린 제품으로 더욱 눈길을 끈다.

신제품 오즈키친 덮밥 소스 3종은 ‘직화고추짜장’,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로 구성되며, 국산 돼지고기, 두부, 푸주, 쇠고기 등 풍부한 원료와 화조유, 마라, 고추 등을 넣은 매콤한 중화소스가 조화롭게 어우러진다. 우선, ▲직화고추짜장은 불향 가득한 직화 돼지고기가 큼직하게 들어 있으며, 직화솥에 볶은 춘장에 각종 고추를 넣어 매콤한 맛이 일품이다. ▲고추마라샹궈는 푸주, 쇠고기, 죽순, 연근 등이 풍부하게 들어있어 다채로운 식감을 즐길 수 있으며, ▲고추마파두부는 먹기 좋은 크기의 부드러운 두부가 푸짐하게 들어있다. 특히, 고추마라샹궈, 고추마파두부 등 두 제품 모두 알싸한 화조유와 매콤한 고추기름으로 만든 덮밥소스로 밥에 비벼먹기 좋다.

오뚜기 관계자는 "최근 아시아 음식에 대한 관심이 높은 추세를 고려해, 인기 높은 중식 메뉴에 최근 트렌드인 매콤한 맛을 더해 이색적으로 즐기는 덮밥 소스를 출시했다”며, “중독성 있는 맛에 조리 간편성까지 갖춘 제품으로, 1인 가구 등이 집에서 손쉽게 조리해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오뚜기가 2019년 론칭한 오즈키친은 프리미엄 HMR 브랜드로, 출시 이후 900억원의 매출 성과를 보이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현재까지 ▲치킨 ▲밥류 ▲죽류 ▲카레류 ▲튀김류 ▲덮밥 소스류 등 집에서 고급화된 메뉴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라인업을 구축했다. 

○.. 쿠팡이 인기 생활 필수품을 파격가에 판매하는 ‘쿠팡 생필품 페스타’를 오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 행사는 이른바 ‘국민 필수템’을 보유한 제조기업들과 함께 고객의 장바구니 부담을 줄이기 위해 처음 마련됐다. 이번에는 유한킴벌리, 한국피앤지, LG생활건강 등 10개 기업이 1500여 개 인기 상품으로 참여했다.

와우회원은 이번 행사에서 다양한 할인 코너를 만날 수 있다. ‘원데이 선착순 특가’ 코너는 25일 단 하루 진행되며 인기 상품을 990원부터 시작하는 파격가에 선보인다. ▲샤워메이트 말랑카우 핸드워시 리필(250ml, 1개)와 랩신 토탈 핸드워시 리필(200ml, 1개)는 990원 ▲리큐 제트 얼룩지우개(200ml, 1개)는 1990원 ▲피죤 고농축 항균 보타닉 섬유유연제(1.3L, 1개)는 2990원 등이다.

‘1+1 행사’ 코너는 1개 상품을 구매하면 동일한 상품 1개를 추가로 받을 수 있어 50% 할인 받는 격이다. ▲좋은느낌 수퍼롱 오버나이트 생리대(16개입, 2팩) ▲퍼울 세탁세제 일반용(2L, 2개) ▲케라시스 아르간 오일 헤어 세럼(100ml, 2개) ▲2080 닥터크리닉 엑스퍼트 펌핑 잇몸 치약(285g, 2개) 등 행사기간 동안 두 번에 걸쳐 각각 다른 상품이 공개된다.

행사 상품 구매 시 사은품과 할인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데이’ 코너도 있다. LG생활건강 제품을 2만 원어치 이상 구매 시 히말라야 핑크 솔트 치약을, 유니레버의 스너글 섬유유연제 구매 시 캡슐세제를 각각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아모레퍼시픽은 라보에이치나 려 상품을 구매하면 일리윤 바디크림(200ml)을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쿠팡의 인기 브랜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는 다양한 할인전을 마련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K매직(대표 김완성)이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대폭 강화한 24년형 ‘코어 360˚ 공기청정기 13평형(모델명: ACL-131T0)’을 출시했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출시 제품은 기존 모델 대비 크기는 50% 작지만 강력한 청정 성능을 제공한다. 크기가 작아 컴팩트한 공기청정기를 선호하는 원룸, 1인 가구뿐 아니라 안방, 아이 공부방, 서재 등 각방 서브 공기청정기로 탁월하다.

반려동물의 털과 냄새를 집중 관리가 가능해 펫팸족에게도 안성맞춤이다. 0.01㎛ (마이크로미터, 100만분의 1m)크기의 극초미세먼지까지 99.999% 제거 가능한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를 탑재해 생활악취, 새집증후군, 알러지 및 두통유발 물질 등 각종 유해가스를 제거한다. 

여기에 탈부착형 ‘펫 더블케어 필터’를 추가하면 반려동물로부터 발생되는 털과 먼지, 배변 냄새의 주요 원인 물질인 암모니아, 아세트알데히드 등 각종 유해가스를 보다 집중 관리할 수 있으며, 메인 필터의 성능과 사용 수명도 연장할 수 있다.

또 초강력 터보 팬 기술을 적용해 오염된 공기를 사각지대 없이 360˚ 전 방향 빈틈없이 빠르게 흡입하고, 극초미세먼지까지 제거한 깨끗한 바람을 강력하고 멀리 내뿜어 실내 공기를 빠르게 정화한다.

사용도 간편하다. 조작부는 전원, 청정 세기 등 4개의 터치식 버튼으로 구성해 누구나 사용과 조작이 편리하며, 첨단 초정밀 센서가 초미세먼지를 실시간 감지해 공기질을 상시 관리하고, 4단계 색상의 LED라이트와 먼지 농도 숫자가 실내 공기 상태를 한 눈에 알기 쉽게 안내한다.

필터 관리도 간편하다. ‘올인원(All-in-One) 케어 필터’의 교체 주기는 연 1회로 365일 맑고 깨끗한 공기를 만날 수 있다. 교체 주기도 비교적 길어 비용 절감 효과까지 있다. 탈부착형 펫 더블케어 필터도 누구나 손쉽게 청소와 교체가 가능하다.

코어 360˚ 공기청정기의 렌탈료는 월 1만2900원(5년 의무사용 기준)부터 이용 가능하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충남 부여군과 협업해 가을 시즌 한정판 신제품인 ‘부여 알밤 시리즈 9종’을 선보인다고 25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몽쉘 부여 알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 ▲말랑카우 부여 알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 ▲카스타드 부여 알밤 ▲빈츠 부여 알밤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 등 총 9종이다.

이번 시리즈는 제철을 맞은 밤의 맛과 향을 가득 담아냈다. ‘몽쉘 부여 알밤’은 고소하고 달콤한 알밤 시럽과 부드러운 생크림이 진한 초콜릿과 어우러져 깊은 풍미를 선사한다. ‘명가 찰떡파이 부여 알밤’과 ‘말랑카우 부여 알밤’은 각각 찰떡과 말랑카우가 알밤 시럽을 가득 머금어 맛있는 조화를 이룬다.

‘크런키 더블크런치바 미니 부여 알밤’, ‘롯샌 부여 알밤’은 깊고 진한 밤 크림이 바삭한 쿠키와 만나 기분 좋은 식감을 선사하며, ‘카스타드 부여 알밤’은 폭신한 카스타드 케이크에 밤 크림의 풍미를 더했다. ‘빈츠 부여 알밤’은 밤 초콜릿의 이색적인 맛을 느낄 수 있고, ‘기린 꼬마호떡 부여 알밤’과 ‘찰떡아이스 부여 알밤’은 호떡과 아이스크림 속에 알밤 필링이 들어가 진한 달콤함이 일품이다.

부여 알밤 시리즈는 행정안전부, 부여군과 함께 전개하는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의 첫 출시작이다. 롯데웰푸드의 인기 제품과 지역 특산물을 접목해 인구 감소 지역의 경제 활성화를 돕는 이 프로젝트는 지난 8월 충남 부여군을 첫 파트너로 선정하고 관련 제품 출시, 유통 판로 개척 지원 등에 협업하기로 한 바 있다.

이에 부여 알밤 시리즈 제품 9종 패키지에는 프로젝트 슬로건인 ‘밤이 아름다운 부여’를 삽입해 소비자가 부여 밤을 활용한 제품임을 알아보기 쉽게 디자인했다. 또, 가을의 자연 풍경을 연상하는 노란색과 갈색을 사용해 시즌 한정판의 느낌을 살렸다.

롯데웰푸드는 제품 출시를 기념하며 지역 관광 활성화를 위한 다양한 이벤트를 전개한다. 오는 28일부터 부여군 일원에서 열리는 '제70회 백제문화제' 현장에 홍보 부스를 열고, 첫날 방문객을 상대로 부여 알밤 시리즈를 무료 증정한다. 또한, 10월 한 달간 롯데리조트부여에서 일부 객실을 이용하는 고객에게는 부여 알밤 시리즈를 제공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이번 부여 알밤을 시작으로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통해 매년 전국 각지의 농산물을 활용한 제품 출시와 지역 방문객 유치 지원 등 경제 활성화를 유도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가을의 대표적인 맛인 부여 알밤의 달콤함을 고객분들께 다양한 형태로 선보이고자 9종의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맛있는 대한민국 상생 로드' 프로젝트를 통해 전국 각지의 특산물을 고객분들께 알리고, 즐겁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나눔 문화 확산 프로젝트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선정된 ‘촌스러버’와 함께 대구광역시 달성군 한울안중학교에서 특별 현장 이벤트를 펼치고 치킨 나눔 활동을 전개했다고 25일 밝혔다.

‘촌스러버 선발대회’는 2021년부터 진행되는 교촌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이다. 사연을 응모 받아 교촌과 함께 사랑을 전달할 ‘촌스러버’를 선발, 교촌 임직원 및 가맹점주와 함께 지역사회에 치킨을 나누며 기부∙나눔∙봉사 문화를 전파하고 있다.

해가 거듭될수록 뜨거운 관심을 받고 있는 ‘촌스러버 선발대회’. 특히 올해는 개인∙단체의 830여개의 사연이 접수되는 등 더욱 높은 인기를 얻었다. 교촌은 접수된 많은 사연들 중 공정한 심사 과정을 거쳐 사연의 주인공, 촌스러버 120명을 최종 선정했다.

촌스러버 120명 중 가장 많은 공감을 얻은 5명을 대상으로 진행한 특별 현장 이벤트는 지난달 경상북도 안동을 첫 시작으로 전라남도 완도군, 경기도 안산, 경기도 김포에서 이어졌으며, 사람들에게 나눔의 기쁨과 감동을 선사했다.

‘제4회 촌스러버 선발대회’의 마지막 특별 현장 이벤트는 대구에서 장식됐다. 촌스러버는 대구광역시 최초의 대안학교인 한울안중학교에 재직중인 교사다. 학교 프로그램과 다양한 활동을 통해 얻은 상금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을 위해 기부하며 열심히 학교 생활을 하는 학생들, 학교의 발전을 위해 노력하고 응원해 주시는 교직원, 학부모, 마을 주민들에 대한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촌스러버 선발대회에 사연을 보내온 것.

교촌은 임직원 및 가맹점주로 구성된 ‘바르고 봉사단’과 푸드트럭을 활용한 나눔 이벤트를 마련했다. 학생들을 위한 치킨 만들기 체험 프로그램과 학생, 교사, 마을 주민들을 위해 130마리 치킨을 전달하며 나눔의 가치를 실천하고 마을 잔치의 풍성함을 더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매년 ‘촌스러버 선발대회’를 통해 지역 사회와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현할 수 있어 매우 뜻 깊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변함없이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나눔의 가치를 널리 퍼뜨려 지역 사회와의 상생을 지속적으로 이어나가겠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9월 24일 스타벅스 연천전곡DT점에서 육군 제5보병사단과 커피 전달식을 갖고, 강원도 철원군에 위치한 GOP 부대를 방문해 부대 내 모든 장병들을 대상으로 아이스 커피를 전달했다.

이번 커피 전달식은 스타벅스가 지난 9월 6일 국방부와 맺은 ‘Hero 프로그램’의 일환으로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 GOP에서 복무중인 장병들을 응원하기 위해 마련됐다.

Hero 프로그램은 군 장병의 사기 증진과 복지 향상을 위한 지원 활동을 중심으로 ▲전방부대 방문 음료 제공 ▲전 장병 대상 아메리카노 쿠폰 제공 ▲취업박람회 및 취업 상담 진행 등으로 구성된다.

스타벅스는 협약 기간 중 격오지 전방부대에 방문해 약 1만여 명의 장병들에게 음료 제공을 지속하며, 내달 중 군인 전용 앱을 통해 국군장병 51만명을 대상으로 아메리카노 쿠폰을 제공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스타벅스 매장에서 사용 가능하며 발급일로부터 1년간 유효하다.

또한 10월 1일부터 ▲계룡대로DT점 ▲고양대로DT점 ▲파주문산DT점 ▲지행역점 ▲연천전곡DT점 ▲속초DT점 ▲동해DT점 ▲평택안중DT점 ▲평택송탄점 ▲김포구래점 등 군부대 인근 매장 10곳에서 응원과 감사의 메시지가 담긴 슬리브를 통해 장병들에 대한 응원을 이어간다. 

이와 더불어 국군장병 취업 박람회에 참가해 전역 예정 장병들을 대상으로 취업 역량 강화와 안정적인 사회 정착을 위한 지원 활동을 지속할 예정이다. 스타벅스는 지난 2022년 국군장병 취업박람회에 첫 참여한 이후 매년 꾸준히 이어오며 3년간 약 1,245명의 장병들을 대상으로 채용 상담을 진행했다. 

스타벅스 손정현 대표이사는 “다가오는 국군의 날을 맞아 전방부대에서 나라를 위해 헌신하며 복무 중인 국군장병분들에게 응원과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어서 기쁘다”며, “스타벅스는 우리 사회의 히어로인 장병분들에게 힘이 될 수 있는 동반자가 될 수 있도록 지속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빙그레가 ‘빙그레 웃는 병영사진 콘테스트’를 성황리에 마쳤다고 25일 밝혔다.

‘빙그레 웃는 병영사진 콘테스트’는 빙그레가 국방일보와 함께 군 장병들의 행복하고 즐거운 병영생활 사진을 주제로 개최한 병영사진 콘테스트이다. 지난 7월부터 8월까지 두 달간 진행한 이번 콘테스트는 전 국군 장병과 군무원을 대상으로 진행됐고 총 8편의 우수작이 심사를 거쳐 선정됐다.

빙그레는 우수상 수상자 8명과 소속 부대 장병들에게 시상품으로 빙그레의 대표 아이스크림 ‘더위사냥’을 제공했다.

빙그레와 국방일보는 지난 24일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국방홍보원에서 ‘빙그레 웃는 병영사진 콘테스트’ 최우수상 시상식을 진행했다. 이번 콘테스트의 최우수상으로는 8편의 우수작 가운데 심사를 거쳐 육군21보병사단 진격대대 소속의 이오르난 중위가 출품한 ‘Be careful every one’이 선정됐다. 최우수상 수상자에게는 국방홍보원장상이 수여됐고 소속 부대에는 단결활동 지원금이 전달됐다.

빙그레 관계자는 “국군 장병들의 많은 참여와 성원 덕분에 이번 콘테스트를 성공적으로 마칠 수 있었다”며 “국가를 위해 헌신하는 장병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고 밝혔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신세계백화점 센텀시티점 1층 센텀광장에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팝업스토어’를 오픈했다. 신세계 대구점의 기세를 이은 두 번째 팝업이다.

지난달 27일부터 9월 14일까지 열린 대구점 팝업에는 3주여간 1만 명 이상이 방문했다. 센텀시티점에 이어 10월 11일부터는 신세계 강남점으로 자리를 옮긴다.

뷰티레스트(Beautyrest)는 ‘아름다운 휴식’이란 뜻으로, 지난 1925년 탄생한 침대업계의 메가 히트 컬렉션이다. 같은 해 시몬스는 세계 최초로 포켓스프링 제조기계 특허를 취득하며 대량 생산을 통해 침대의 보급화를 선도했다. 

시몬스는 최근 뷰티레스트 컬렉션 런칭 100주년을 한 해 앞두고 국내 제조·생산 최초로 포스코산 경강선에 ‘바나듐(VANADIUM)’을 적용한 ‘뷰티레스트 신제품’을 선보였다. 바나듐은 강철 및 합금 강도와 온도 안정성을 증가시켜 유연성, 탄성, 내구성이 우수하고, 고압·고온 등의 극한 상황도 견뎌 항공 엔지니어링 기술 특수 소재로 두루 활용된다.

오는 10월 3일까지 진행될 이번 팝업스토어는 샤넬, 에르메스, 반클리프아펠, 크리스챤 디올, 프라다 등 세계적인 명품 브랜드들이 자리한 센텀광장에 문을 열었다. 팝업 내에서는 ▲시몬스 뷰티레스트 컬렉션 100년의 헤리티지 ▲바나듐 포켓스프링으로 이뤄낸 시몬스의 품질 혁신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 기념 굿즈 등을 확인할 수 있다.

구체적으로 팝업스토어에서는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적용한 새로운 뷰티레스트 컬렉션 체험이 가능하다. 특히 뷰티레스트 신제품은 디자인 측면에서 1920년대 뷰티레스트 원단의 디자인을 재해석해 헤리티지를 더한 것은 물론 볼드한 스트라이프의 시그니처 패턴을 비롯해 빅 플라워, 다이아몬드 등 패턴들의 조합으로 시대를 초월한 우아함을 갖췄다.

여기에 바나듐 포켓스프링을 활용한 ‘시팅존’도 마련돼 고객들이 직접 앉아보며 월등히 향상된 내구성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팝업스토어에는 ‘스프링 내구성 시험기’와 ‘롤링 시험기’가 설치돼 국가 공인 기준보다 높은 시몬스 침대만의 극한 테스트를 만나볼 수 있다.

여기에 ‘굿즈 맛집’답게 이번에도 다채로운 굿즈를 선보인다. 영화 ‘티파니에서 아침을’이 떠오르는 민트 컬러의 ‘수면안대’를 비롯해 ▲룸 슈즈 ▲미니시계 ▲집모양 줄자 ▲스틸 줄자 ▲키링 등 뷰티레스트 런칭 100주년을 기념해 시몬스가 특별 제작한 굿즈들을 구매할 수 있다.

○.. KT&G(사장 방경만)가 25일 ‘릴 에이블(lil AIBLE)’의 전용스틱 브랜드인 ‘리얼(REAL)’ 신제품 3종을 전국 편의점에 출시한다.

새로 출시되는 제품은 정통 시가 잎 20%를 함유한 ‘리얼 시가리쉬(REAL CIGARISH)’, 기호에 따라 다른 취향을 즐길 수 있는 ‘리얼 써니스트(REAL SUNEST)’, 시원함이 특징인 ‘리얼 아이스 피크(REAL ICE PEAK)’ 3종이다. 이에 리얼의 제품 라인업은 기존에 판매되고 있는 ‘리얼 레귤러’, ‘리얼 카메오’, ‘리얼 아이스’ 3종에 이번 신제품 3종이 더해져 총 6종으로 확대됐다.

KT&G는 릴 에이블 전용스틱 통합 브랜드인 ‘에임(AIIM)’의 명칭을 없애고, 타입별 독자적인 특성을 강조한 ‘리얼(REAL, 각초형)’, ‘그래뉼라(GRANULAR, 과립형)’, ‘베이퍼 스틱(VAPOR STICK, 액상형)’을 각각의 브랜드로 리뉴얼해, 맛‧지속성‧디자인 등을 개선한 바 있다.

앞서, KT&G는 지난 6월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출시했으며, 25일부터는 전국 편의점에서 판매한다.

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 3가지 타입의 스틱을 사용할 수 있는 기존 강점은 유지하고,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사용 모드를 적용한 것이 특징이다. 또 예열시간 20% 단축, 일시정지 및 고속충전 기능 등도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에 부응하고자 리얼 신제품 3종을 선보이게 됐다”며, “릴 에이블 전용스틱의 지속적인 제품 포트폴리오 확장으로 국내 전자담배 시장 리더십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오는 29일까지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에서 프리미엄 발효유 ‘불가리스’를 활용한 소비자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25일 밝혔다.

이 이벤트는 대한민국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며, 퀴즈 정답을 댓글로 작성하거나 오프라인 마트에 방문해 불가리스 제품 인증샷을 업로드해 응모할 수 있다. 내달 4일 당첨자 선정해 불가리스 150ml 8입, 이마트 모바일 상품권 3만원권 등 다채로운 경품을 지급한다.

남양유업이 1991년 출시한 불가리스는 지난해까지 누적 판매량 32억 병을 돌파하며 프리미엄 발효유 대표 브랜드로 자리 잡았다. 장수국가로 알려진 불가리아의 건강 비법 중 하나인 유산균 발효유에 착안해 락토바실러스 애시도필러스, 비피더스 등 복합 균주를 함유했다.

불가리스는 꾸준한 품질 개선과 연구 개발을 이어가며 2013년 ‘장 건강 향상’이라는 제품 효능 개선을 추진했다. 이를 위해 국내 장수마을의 건강한 성인 105명의 장에서 18종 101개의 유산균을 분리해 연구를 진행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 성원에 힘입어 장수 브랜드로 자리잡은 불가리스를 활용해 이벤트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상품을 활용한 프로모션을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뮤지엄(대표 한우석)이 ‘MLB포차 팝업스토어‘ 오픈 기념 미국 프로야구 메이저리그 관련 소장품 전시를 9월 27일부터 9월 29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전시는 MLB와 협업해 서울 성수동 ‘Y173’에 위치한 ‘MLB포차 팝업스토어‘에서 공개된다.

이랜드뮤지엄이 보유한 10만점에 이르는 야구 컬렉션 중 미국 프로야구 명문 구단에서 활약한 전설적인 선수들의 유니폼, 사인 볼, 야구 배트 등 소장품 11여 점을 만나볼 수 있다.

△류현진 △스즈키 이치로 △랜디 존슨 △지미 롤린스 △짐 토미 △데릭 지터 △매니 마차도 △카를로스 코레아 △살바도르 페레즈 △알렉스 고든 △에릭 호스머 등의 유명 선수들이 이름을 올렸다.

류현진의 2013년 메이저리그 데뷔 시즌 LA 다저스 실착 저지, 스즈키 이치로의 2013년 미-일 통산 4000안타 기록 시즌의 뉴욕 양키스 실착 저지 등이 공개된다.

또한, 4m 크기의 배트가 있는 포토존도 준비되돼 이번 전시를 추억으로 남길 수 있도록 했다.

MLB포차 팝업스토어는 9 월 24일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 오픈 당일 온라인 예약 마감되었고, 일부 좌석에 한해 현장 방문을 통한 입장 가능하다. 단, 19 세 미만의 청소년은 입장이 불가하다.

이랜드뮤지엄 관계자는 “MLB 스타 선수들의 전설적인 순간이 담긴 아이템을 한 자리에 모아 메이저리그의 희열과 감동을 느낄 수 있도록 준비했다”며, “이랜드뮤지엄은 스포츠, 패션, 엔터테인먼트 등 다양한 분야 걸쳐 보유한 50만여 점의 컬렉션을 활용해 국내외에서 협업 전시를 이어 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프리미엄 건강식품 브랜드 바이탈뷰티가 체력과 기억력을 한번에 관리할 수 있는 혁신적인 건강기능식품 ‘에너지샷 바디 앤 브레인’을 출시한다.

바이탈뷰티의 신제품인 에너지샷 바디 앤 브레인은 아모레퍼시픽과 신경과 전문의가 공동연구한 제조법을 통해 체력, 기억력을 2중 케어하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정제와 액상 2중 제형의 일체형 포장으로 휴대성을 높여 언제 어디서나 섭취가 용이하다.

주원료는 열처리녹차추출물과 고함량 비타민 B군 6종, 비타민 C와 아연이며, 타우린과 L-아르기닌, 셀레늄, 망간 등 꼼꼼하게 엄선한 12종의 부원료를 촘촘히 담았다. 특히, 기억력 개선을 위한 원료 ‘열처리녹차추출물’은 NET 신기술 인증을 획득한 아모레퍼시픽만의 개별인정형 원료다. 40여년간 우수한 녹차 재배 및 기술 연구에 매진한 아모레퍼시픽의 노하우를 그대로 담았다. 12주간 원료의 인체적용시험결과 시각적·공간적 일화 기억력 및 단기 작업 기억력 영역의 종합점수가 유의적으로 개선됨을 확인했다. 학습능력 및 시각적 기억력 평가 테스트에서도 개선이 확인되어 식약처로부터 기억력 개선 기능성을 인정받았다.

더불어 무너진 신체 활력 증진에 도움을 줄 수 있도록 에너지 충전에 필요한 비타민 B군 6종을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최대 4000% 이상,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는 항산화 기능의 비타민 C와 정상적인 면역기능을 위한 아연도 1일 영양성분기준치의 100%를 함유했다.

바이탈뷰티 에너지샷 바디 앤 브레인은 고도의 기술력과 소프트 슬라이딩 공법 적용으로 물 없이도 간편하게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풋귤맛으로 상쾌함을 더했다.

아모레퍼시픽 바이탈뷰티 담당자는 “2024년 수능 D-50일을 앞두고 체력과 기억력 관리가 모두 중요한 수험생들에게 추천하고 싶은 신제품”이라며, “업무에 지쳐 저하된 활력으로 다양한 비타민 영양제를 찾는 직장인 등 중요한 일을 앞두고 두뇌와 신체에 집중 케어가 필요한 사람들에게 특히 추천한다”고 전했다.

바이탈뷰티 에너지샷 바디 앤 브레인은 오는 10월 2일까지 ‘네이버 쇼핑’을 통해 25% 할인 혜택으로 먼저 선보인다. 10월 3일부터는 아모레몰과 카카오 선물하기 등 온라인 채널을 중심으로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 예정이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2024 국제연안정화의 날 해양쓰레기 자원순환 워크숍’ 일정에 맞춰 제주 닭머르 해안에서 올해 세 번째 반려해변 정화활동을 진행했다.

2020년 이후 꾸준히 반려해변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해온 하이트진로가 이번에는 창립 100주년을 기념해 반려해변 수중 정화활동도 병행했다.

지난 24일 하재헌 하이트진로 경남권역 권역장, 박상춘 제주해양경찰청장 및 하이트진로 제주지점, 제주해양경찰청, 사단법인 바다살리기네트워크 임직원 등 약 40명은 하이트진로 반려해변 닭머르 해안가 및 인근 해안도로 환경정화활동을 진행했다.

해안가 정화활동 이후 제주해양경찰청 및 사단법인 제주도수중레저협회 소속 스쿠버다이버 총 15명은 수중 쓰레기 수거 활동도 진행했다. 매년 증가하고 있는 수중 쓰레기 문제해결에 일조하고자 100주년 맞은 하이트진로가 전문가들과 손을 잡고 닭머르 해안가 및 바닷속 쓰레기까지 총 266kg을 수거했다.

하이트진로 김인규 대표는 "국내에 첫 도입된 2020년부터 일상 속에서 실천하기 좋은 환경정화활동으로서 반려해변 사업을 당사의 대표 ESG활동으로 키워나가기 위해 노력 중"이라며 “이번에 실행한 수중 정화활동을 향후 지속적으로 실행해 나가는 등 깨끗한 바다 만들기에 꾸준히 앞장서 100년 기업으로서 사명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X 쿵야 레스토랑즈’ 캠페인 참가자를 10월 9일까지 모집한다. 이번 캠페인은 넷마블 엠엔비(대표 배민호)의 ‘쿵야 레스토랑즈’의 ‘양파쿵야’와 콜라보해 일상 속 환경보호 실천 문화를 확산하기 위해 기획됐다.

올해로 3회째를 맞는 ‘2024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물이 있는 곳 주변에서 달리기나 산책을 하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행사다.

코웨이는 고객들이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에 더욱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도록 쿵야 레스토랑즈 캐릭터가 그려진 굿즈를 기획해 캠페인에 특별함을 더했다. 사전 등록한 참가자 중 2,000명에게 추첨을 통해 맑은 눈의 양파쿵야와 콜라보한 가방, 키링 인형, 챌린저 증명서, 버킷 모자 등 2024 코웨이 리버플로깅 키트가 증정된다.

사전 참가 모집은 9월 23일부터 10월 9일까지 진행된다. 신청 방법은 코웨이 웹사이트 ‘코웨이닷컴’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리버 플로깅 키트 사진을 다운받아 필수 해시태그(#2024코웨이리버플로깅 #코웨이X쿵야레스토랑즈 #코웨이리버플로깅)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한 후, 해당 URL을 이벤트 페이지에 응모하면 된다. 올해는 개인뿐만 아니라 단체로도 사전 참가 신청 가능하다.

올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10월 16일부터 11월 3일까지 진행되며, 사전에 참가 등록 여부와 상관없이 누구나 자유롭게 참여 가능하다. 해변, 강변, 계곡 등 물이 있는 곳 주변의 쓰레기를 수거한 뒤 코웨이닷컴 이벤트 페이지에 인증해 참가할 수 있다.

코웨이는 리버 플로깅 참여를 응원하기 위해 풍성한 선물을 증정한다. 코웨이는 참가자 중 추첨을 통해 비렉스 안마의자 페블체어(1명), 아이콘 얼음정수기(2명), 노블 공기청정기2 (53㎡)(3명), 교촌치킨 허니콤보 웨지감자세트(15명), 아이콘 얼음정수기 X 차인철 아트웍 굿즈(19명), 스타벅스 아메리카노 T(60명) 등을 제공할 예정이다.

코웨이는 “코웨이 리버 플로깅 캠페인은 강변을 따라 달리며 쓰레기를 줍는 친환경 캠페인으로, 올해는 크고 똘망똘망한 눈과 특유의 해맑은 표정으로 10·30세대를 사로잡은 ‘양파쿵야’와 콜라보하여 캠페인에 특별함을 더했다”며 “맑은 가을 날씨를 만끽하며 가족, 친구들과 함께 깨끗한 물의 소중함을 되새기고 환경 보호에 참여하는 의미 있는 기회가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는 9월 26일부터 고객들의 입과 지갑을 웃게 할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와 ‘어메이징 블랙통치킨 버거’를 선보인다. 

‘어메이징 더블더블 버거’는 1개 2980원이다. 패티와 치즈를 두 장씩 넣은 더블 타입의 버거로, 국산 패티, 치즈, 그릴드 어니언으로 식감을 더하고 특제 바비큐 소스를 넣어 맛과 볼륨감을 잡은 것이 특징이다.

두툼한 치킨 패티가 강점인 ‘어메이징 블랙통치킨 버거’는 1개 3480원이다. 오징어 먹물빵에 국내산 치킨 가슴살 패티, 그릴드 어니언을 주재료로 쓰며, 스파이시 칠리소스 및 아메리칸&모짜렐라 치즈를 넣었다.

이마트 황운기 상품본부장은 “단순 가성비로만 주목 받았던 대형마트 델리가 가격은 물론, 맛까지 겸비하는 등 그 한계를 넘으며 오프라인 유통의 차별점이 되고 있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고객의 만족을 극대화한다는 원칙에 따라, 이마트가 지금껏 쌓아온 노하우를 총 동원해 압도적인 본업 경쟁력을 확보할 것”이라고 밝혔다.

○.. 맥도날드가 패션 브랜드 크록스와 협업해 한정판으로 출시한 해피밀 토이가 큰 인기를 얻으며 전체 매장에서 조기 품절이 임박했다고 25일 밝혔다.

해피밀 세트는 맥도날드가 지난 1979년부터 아이들에게는 즐거움을, 부모들에게는 마음 편히 식사할 수 있는 시간을 마련하기 위해 판매해 온 어린이용 세트 메뉴로 버거, 사이드, 음료와 함께 장난감이 제공된다. 최근에는 동심을 간직한 ‘키덜트’ 어른들 사이에서도 구매가 늘어나 전 연령층에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맥도날드가 전 세대에게 사랑받는 캐주얼 풋웨어 브랜드 크록스와 손잡고 출시한 이번 해피밀 토이는 총 8가지 디자인으로, 깜찍한 크기의 크록스에 맥도날드 고유의 브랜드 컬러와 에셋을 조화롭게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어 더불어 슈박스와 함께 개성에 따라 크록스를 꾸밀 수 있는 지비츠 스티커가 들어 있어 귀여움과 소장 욕구를 자아낸다.

지난 20일 오전 4시부터 1차 오픈된 해피밀 크록스 키링은 출시 직후부터 소비자 사이에서 SNS를 중심으로 인증 사진이 올라오며 화제를 모으는 중이다. 일부 매장에서는 현재 준비된 수량이 품절됐고, 전체 매장에서 조기 품절을 앞두고 있다. 맥도날드는 오는 10월 3일 오전 4시부터 2차 오픈을 앞두고 있으며, 매장의 영업시간에 따라 판매 시작 시간은 다를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크록스와의 콜라보를 통해 새롭게 선보인 해피밀 토이가 어린이뿐 아니라 어른을 비롯한 전 세대 고객들에게도 두루 사랑을 받고 있어 뿌듯하다”며 “앞으로도 가족은 물론 전 세대가 맥도날드와 함께 기분 좋은 순간을 누릴 수 있도록 다양한 굿즈와 높은 품질의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