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선택만 하세요"... 한국콜마, 화장품 개발 기간 최대 6개월 단축 등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한국콜마가 화장품 개발 및 출시 기간을 획기적으로 줄이는 서비스(PPS)를 본격 가동합니다. PPS는 시간이 많이 걸리는 제형 / 용기를 인벤토리처럼 다양하게 구축하고 고객들은 선택만 하면 바로 생산이 가능한 서비스인데요. 화장품 개발 경험이 적거나 빠른 출시를 원하는 고객들에게 유용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습니다.
한편 락앤락이 뛰어난 밀폐력과 사용편의성이 돋보이는 ‘스마트 쓰레기통’을 출시했습니다. 모션 감지 센서를 통해 쓰레기를 간편하게 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인데요. 또 오토패킹 시스템도 탑재해 쓰레기 봉투 밀봉부터 리필까지 한번에 해결할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신세계백화점이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 쓱데이를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진행등 오늘()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 한국콜마가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최대 6개월 단축하는 PPS(Packaged Product Service, 이하 PPS)를 본격 가동한다. 제품 개발 및 출시 속도를 높여 K뷰티의 글로벌 시장 경쟁력을 더욱 강화한다는 목표다.
PPS는 이미 개발이 완료된 제형과 용기를 다양하게 구축해 고객들이 원하는 옵션을 선택만 하면 바로 생산할 수 있는 서비스다. PPS를 이용하면 화장품 개발 단계에서 상대적으로 시간 소요가 많은 제형 샘플 제조 및 협의 과정을 줄일 수 있다. 화장품 제형이 용기와 반응하는 안정성에 대한 테스트(C/T) 절차를 미리 완료했기 때문이다. 일반적으로 9-12개월이 소요되는 화장품 신제품 출시 기간을 3개월에서 최대 6개월까지 단축할 수 있다.
한국콜마는 PPS 이용 고객에게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해 톱티어(top-tier) 기술이 적용된 9개 카테고리(△선케어 △크림 △로션 △에센스 △토너 △페이셜팩 △클렌저 △쿠션 △베이스 메이크업) 140개 이상의 제형 인벤토리를 구축했다. 이 인벤토리에는 최신 트렌드 분석을 통해 시장에서 가장 인기 있는 기술을 반영했다.
한국콜마는 PPS의 성공 가능성을 높이기 위해 지난 1월부터 시범 운영을 하며 고객의 니즈를 지속적으로 반영해 서비스를 개선했다.
향후 한국콜마는 메이크업 라인을 포함한 모든 제형을 구축하는 등 서비스 범위를 넓혀갈 계획이다. 특히 자회사인 글로벌 화장품 패키징 선두 기업 연우와의 연계 협업을 강화해 고객들에게 한층 차별화된 패키징 솔루션을 제공하여 시너지를 극대화한다는 방침이다. 한국콜마는 K뷰티 밸류체인의 시너지를 확대하고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난 2022년 연우를 인수했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K뷰티의 관심이 증가하면서 중소 인디 브랜드는물론 제약 및 식품 등 이종 산업군에서 화장품 사업 진출을 문의하는 사례가 증가하고 있다”며 “PPS를 통해 고객사 경쟁력 강화를 도모하며 동반성장을 이어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뛰어난 밀폐력과 사용편의성이 돋보이는 ‘스마트 쓰레기통’을 새롭게 선보여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쓰레기통’은 모션 감지 센서 기능을 탑재해 쓰레기를 간편하고 깔끔하게 버릴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모션 감지 센서로 최대 30cm까지 움직임을 감지해 뚜껑을 자동으로 여닫을 수 있다”며, “뚜껑 커버는 5초 뒤 자동으로 닫히기 때문에 쓰레기통에 손댈 필요없이 위생적으로 버릴 수 있어 더욱 편리하다”고 전했다.
‘오토패킹 시스템’으로 자동으로 쓰레기 봉투를 밀봉하고 교체할 수 있는 것도 강점이다. 커버가 닫힌 상태에서 터치 패널 우측에 있는 밀봉 버튼을 3초간 누르면 밀봉 완료 알림음이 반복적으로 울리고, 이 때 프론트 도어를 열어 쓰레기 봉투를 제거하면 된다.
‘스마트 쓰레기통’은 또한 락앤락의 뛰어난 밀폐 기술력을 적용해 악취를 방지하고 벌레를 차단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제품 하단에는 미끄럼 방지 다리가 있어 밀릴 걱정없이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스마트 쓰레기통’은 제품 내부 실 용량 기준 12L로, 가정이나 사무실에서 사용하기 넉넉하며, 쓰레기 봉투 안쪽에는 Max 표시가 있어 쓰레기 용량을 한눈에 확인할 수 있다. 또한 2000mAh 내장형 배터리를 적용한 C타입 충전 방식이라 설치 공간 제약없이 편하게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설문 조사를 실시해 소비자들의 니즈를 반영해 기획한 제품으로, 일반 쓰레기뿐만 아니라 기저귀, 배변 패드 등 냄새에 민감한 쓰레기도 손쉽게 처리할 수 있어 영유아 및 반려동물 가구, 1인 가구, 신혼 부부 등을 비롯해 개인병원, 가게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니즈를 충족시킬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스마트 쓰레기통’ 출시를 기념해 오는 7일부터 17일까지 자사몰에서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18일부터 내달 1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자체 기획전을 진행할 예정이다.
○.. 신세계백화점이 쓱데이를 맞이해 다채로운 행사를 펼친다.
쓱데이는 신세계그룹 전 계열사가 모여 고객들에게 최고의 혜택을 선사하는 대한민국 대표 쇼핑 축제다. 신세계백화점은 이달 8일부터 10일까지 남은 주말 간 특별한 쇼핑 혜택으로 쓱데이 행사의 대미를 장식할 예정이다.
선착순 ‘1500원’ 초특가 기획 상품을 비롯해 구매 금액의 최대 50%를 리워드로 돌려주는 사은 이벤트, 푸빌라 인형 뽑기, 코스메틱 페어 등 달궈진 쓱데이 열기를 이어나간다는 방침이다.
먼저, 초특가 상품은 신세계 앱을 통해 쿠폰을 내려받은 뒤 가까운 점포에서 선착순으로 구매하는 이벤트다. (11/8~10) 유정란 10구짜리와 백설 참기름(320ml) 상품을 평소보다 70~80% 저렴한 1500원에 선보인다. 삼겹살(500g) 등도 최대 60% 할인된 1만원에 구매가 가능하다.
신세계 제휴 카드로 1만원 이상 구매 시 식당가에서 사용 가능한 5000원 할인 쿠폰을 제공하고, 쓱데이 행사 기간동안 매일 응모 가능한 10~50% 패션/잡화 신백리워드 사은 참여권 이벤트도 진행된다.
쓱데이 기간 중에는 ‘쓱데이 시그니처 TOP100’ 테마로 패션, 뷰티, 리빙 등 백화점 인기 상품들을 SSG닷컴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과 스노우피크가 콜라보레이션해 기획한 초경량 다운재킷은 물론 블랙야크 롱다운 재킷 등 패션 스포츠 장르의 아우터부터 화장품 홀리데이 기프트까지 인기 상품을 특가로 기획해 내놓는다.
각 점포 행사장에서는 푸빌라 인형 뽑기 이벤트도 선보인다. (11/8~10) *천안아산점 제외 푸빌라는 신세계가 직접 만든 하얀 곰을 닮은 귀여운 솜뭉치 캐릭터다. 이번 이벤트는 화이트 스트라이프, 블랙 스트라이프 목도리를 한 2종 푸빌라 인형을 한정판으로 준비했다. 1일부터 앱을 통해 참여권을 다운로드한 뒤 행사장에서 제시하면, 1인당 연속 3회까지 뽑기가 가능하다.
각 화장품 브랜드의 인기 상품을 체험해 볼 수 있는 ‘코스메틱 페어’도 열린다. (11/8~10) 메이크업, 퍼퓸/바디 등 화장품 29개 브랜드의 1만3000여 개 샘플 증정권을 앱을 통해 발급한다. 샘플링 이벤트에 참여하는 브랜드 대상으로 신세계 제휴카드로 20만원 이상 결제 시 2만원 할인 쿠폰도 내려받을 수 있다.
같은 기간 카드 사은 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신세계 제휴카드로 명품/워치/주얼리 당일 합산으로 200만/300만/500만/1000만/2000만/3000만/5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최대 7%의 신백리워드를 증정한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신세계그룹의 연중 최대 쇼핑축제 쓱데이를 맞이해 초특가 상품부터 오프라인 이벤트까지 다양한 행사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만의 차별화된 콘텐츠로 쇼핑의 즐거움을 더할 것”이라고 말했다.
○.. 창고43이 연말 모임이나 가족 행사를 진행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와인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프리미엄 한우에 잘 어울리는 와인 3종을 ‘연말 특별 와인’으로 엄선해 연말까지 최대 27% 할인해 주는 행사이다.
해당 품목은 △’샤또 피숑 롱그빌 뽀이약’ △’델라모뜨 브뤼’ △’테누테 실비오 나르디43’ 3종이며, 대표 상품인 ‘샤또 피숑 롱그빌 뽀이약’은 농축된 과일향과 아로마가 매력적인 프랑스산 프리미엄 와인이다.
다른 품목인 ‘델라모뜨 브뤼’는 무게감 있는 신선한 과일향이 특징인 250년 전통의 프랑스산 샴페인이며, ‘테누테 실비오 나르디43’는 이탈리아 토스카나 몬탈치노 지역의 고품질 레드 와인이다. 특히, ‘샤또 피숑 롱그빌 뽀이약’은 지난 9월 첫 판매 후 고객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인기 와인이다.
또한, 창고43에서는 연말까지 ‘구이’ 메뉴를 예약(네이버 또는 캐치테이블)하는 고객들에게는 와인 전 품목에 대한 20% 할인 행사도 진행한다. 단 프로모션 간 중복 할인은 적용되지 않는다.
한편, 창고43은 한우와 프리미엄 와인 간 최상의 페어링을 연구해 고객에게 메뉴와 가장 잘 맞는 와인을 엄선해 제공하고 있으며, 지난 9월 와인 출시를 기념한 프로모션에서는 전월 대비 와인 매출이 2배가량 신장하는 등 와인에 대한 고객 호응이 매우 좋았던 것으로 평가되고 있다.
창고43 관계자는 “고객분들께 색다른 미식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신규 와인을 도입하는 등 와인 라인업을 강화하고 있다”며, “콜키지 프리 혜택도 제공하고 있어 의미 있게 소장하고 있는 와인을 갖고 오셔서 드실 수도 있는 장점이 있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한국표준협회가 발표하는 2024년도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하반기 조사에서 여행사 부문 1위에 선정됐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학교 경영 연구소가 국내 서비스 산업과 소비자의 특성을 반영해 공동으로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모델이다. 서비스 품질을 전문성, 진정성, 적극성, 사회적 가치 등 8개 영역으로 구분한 후 영역별 만족도를 측정하는 대표적인 고객만족도 지표다.
하나투어는 세분화된 고객들의 니즈에 다가가고 개인 맞춤형 여행 서비스를 고도화해 1위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올해 하반기 고객들의 실제 예약 정보를 기반으로 24시간 맞춤 상담이 가능한 초개인화 서비스를 강화한 AI 채팅 상담을 정식 오픈했다. 실질적인 고객상담 데이터를 기반으로 언제든지 다양한 질의에 신속하고 정확하게 응대할 수 있다.
고객 선택형 결합 상품 ‘내맘대로 항공+호텔’, 전문 가이드와 투어 가능한 ‘현지투어플러스’, 취향에 맞는 테마형 여행 ‘밍글링 투어’ 등을 선보여 세분화된 고객 니즈를 파악하고 접근성을 강화했다.
송미선 하나투어 대표는 지방 공항에 위치한 고객 샌딩 데스크(고객 미팅 장소)를 찾아 고객 서비스를 직접 점검하기도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항상 우선순위로 여기고 있는 고객 중심형 서비스에 대한 노력이 인정받아 기쁘다”며, “앞으로도 하나투어 고객들에게 더 나은 상품과 서비스로 보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이랜드 그룹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브랜드 뮤즈 손예진과 함께한 홀리데이 시즌 화보를 오늘(6일) 공개했다.
이번 화보에서 손예진은 화이트 크리스마스를 콘셉트로 한 순백의 드레스와 함께 로이드의 튜더로즈 컬렉션 주얼리를 착용했다. 특히 메인 컷에서 선보인 튜더로즈 다이아몬드 커팅 더블라인 펜던트는 정교하고 균일한 세공 기술로 꽃잎의 볼륨감을 살렸으며, 매일 부담스럽지 않게 착용 가능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가든 컬렉션의 반지들은 현재 브랜드 내 판매 상위 5위안에 속하는 인기 제품이다. 페어컷 다이아몬드로 꽃잎을 형상화한 2.11캐럿 반지와 1캐럿 메인스톤의 클러스터 반지, 그리고 바람에 흩날리는 꽃잎을 표현한 1캐럿 반지 등도 포함됐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연말 시즌을 맞아 소중한 사람을 위한 선물로 브랜드 뮤즈 손예진이 선보이는 다이아몬드 주얼리를 제안하고자 한다"며, "로이드 윈터랜드(LLOYD Winterland)에서 준비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함께 만나보실 수 있다"고 전했다.
한편, 로이드는 연말까지 다이아 페스타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로즈 컬렉션과 브랜드 시그니처인 핑크 다이아몬드 등에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단, 일부 품목은 재고 소진에 따라 프로모션 기간이 변동될 수 있다.
○.. 오뚜기가 2024년 넷플릭스 최고 기대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을 통해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과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 2종을 출시한다.
<오징어 게임>은 2021년 넷플릭스를 통해 공개된지 28일만에 누적 16억5045만 시간을 기록, 역대 최고 시청 시간을 기록한 히트작이다.
<오징어 게임>과 같은 OTT 콘텐츠의 인기 속에 또 하나 들썩인 것이 바로 전 세계 스낵 시장이다. 영화관에서 팝콘과 음료를 구입하는 것처럼, 집에서 OTT 콘텐츠를 시청할 때 스낵류를 즐겨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며 스낵 제품의 매출이 증가하였다. 특히 2030 세대는 스낵과 술, 음료 등을 필수로 소비하는 경향이 뚜렷하게 나타나고 있어, 넷플릭스와의 협업을 통해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다양한 상품이 출시되고 있다.
이번에 선보인 ‘뿌셔뿌셔 2종’은 이러한 OTT 스낵 소비자를 겨냥한 가성비 안주 제품으로, 뿌셔뿌셔와 맥주를 함께 가볍게 즐기는 일명 ‘뿌맥 타임’을 소비자에게 제공할 계획이다. ‘뿌셔뿌셔 버터구이오징어맛’은 영화관의 인기 메뉴 버터구이오징어 특유의 달콤 짭짤한 감칠맛이 매력적이다. ‘열 뿌셔뿌셔 화끈한 매운맛’은 K-라면을 연상케 하는 화끈하고 강렬한 매운맛으로 스낵에서도 매운맛을 찾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했다. 두가지 맛 모두 국산 가루쌀을 넣어 더 바삭하고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신제품 2종의 패키지에는 오뚜기 공식 캐릭터 옐로우즈에 <오징어 게임>을 더한 디자인을 선보였으며, 떼었다 붙였다 할 수 있는 ‘뿌셔뿌셔 X 오징어게임 씰스티커’ 총 30종을 무작위로 동봉해 모으는 재미를 더 했다. 신제품 2종은 오뚜기의 자사몰 ‘오뚜기몰’과 대형마트, GS25, 등 온·오프라인 판매처에서 구입할 수 있으며, 씰스티커는 올해 연말까지 동봉해 한정 수량 판매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전세계적으로 흥행 열풍을 불러온 <오징어게임> 콘텐츠와의 협업을 통해 집에서 OTT 콘텐츠를 즐기는 소비자를 대상으로 가볍게 즐길 수 있는 가성비 스낵 제품을 선보였다”며, “맛은 물론 컨셉도 다 잡은 이번 뿌셔뿌셔 제품을 통해 소비자들이 보는 재미는 물론 맛보는 재미까지 함께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한편, 오뚜기의 뿌셔뿌셔 제품은 1999년에 출시돼 올해 25주년을 맞이했다. 2022년에는 카카오프렌즈 캐릭터 ‘춘식이’와 콜라보해 ‘달고나맛’을 선보이는 등 이색적인 맛을 통해 소비자들을 찾아가기도 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취약계층 장애인의 구강건강 증진을 위한 치과 수술비 지원 기금 1억원을 서울대학교치과병원에 전달했다.
기금은 스타벅스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맺은 업무협약의 일환으로 커뮤니티 스토어 3호점인 ‘서울대치과병원점’의 수익금 일부로 조성됐다. 스타벅스는 장애인 구강건강 안전망 구축을 위해 2021년부터 현재까지 139명의 중증 장애 청년과 희귀 난치성 질환 환자에게 총 4억원의 기금을 전달한 바 있다.
2022년 구강건강 안전망 사업에 참여해 수술비 지원을 받은 완치 환자의 보호자는 “스타벅스와 서울대학교치과병원 덕분에 장애와 치료비 부담으로 망설이던 치과치료를 받을 수 있었다”며, “건강해진 딸과 함께 매일 새로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기쁘다”며 감사 인사를 전달했다.
또한, 스타벅스는 기금 전달을 기념해 발달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협연하는 관타악 오케스트라 ‘아인스바움 윈드 챔버’를 초청해 공연을 진행하고,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의 의료진, 치과 수술 환자 및 보호자 등을 대상으로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더불어 사는 사회’를 주제로 한 커피세미나를 열었다.
세미나를 진행한 스타벅스 서울대치과병원점 청각장애인 파트너 권순미 점장은 “스타벅스의 1호점을 기념하는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원두는 라틴 아메리카의 여러 원두를 블렌딩해 풍미를 극대화했다”며, “블렌딩으로 최상의 맛을 내는 파이크 플레이스 로스트 원두처럼 스타벅스 파트너들 또한 장애 유무에 상관없이 동등한 위치에서 함께 소통하며 고객들에게 최고의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며 울림 있는 메시지를 전했다.
서울대학교치과병원 조정환 대외협력실장은 “서울대학교치과병원과 스타벅스의 협약을 통해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 사업이 더욱 활발해졌다”며, “앞으로도 서울대학교치과병원은 장애인 구강건강 증진과 차별 없는 세상을 만들기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겠다”고 말했다.
스타벅스 김지영 ESG팀장은 “구강건강 안전망 사업을 통해 환자들이 잠시 멀어졌던 일상을 되찾을 수 있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더불어 살아가는 동등한 사회를 만들기 위해 적극 지원하겠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제로슈거 소주 ‘새로’의 애니메이션 광고, ‘새로구미뎐: 산 257’이 소비자의 큰 관심을 끌고 있다. 두 편으로 구성된 이번 광고 시리즈는 11월 6일 오전 8시 기준 1편 650만 회, 2편 418만 회의 조회수를 기록하며, 공개 약 한 달 만에 유튜브 합산 조회수 1000만 회를 돌파했다.
새로구미뎐: 산 257은 지난 4월에 공개된 ‘새로 살구’ 애니메이션 광고의 후속편이다. 첫 번째 에피소드 ‘새로운 시작, 잊혀진 기억’에서는 기억을 잃은 여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계략에 빠져 위기에 처하는 내용이 다뤄졌으며, 두 번째 에피소드 ‘시린 칼날 아래, 새로이 피는 혼’에서는 잠들었던 남자 새로구미가 적국 왕자의 음모에 맞서 싸우는 장면이 펼쳐진다. 새로구미의 과거 이야기를 담은 이번 광고는 한 편의 애니메이션 영화처럼 높은 몰입감을 선사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광고를 시청한 소비자는 감동적인 스토리와 정교한 작화에 강한 인상을 받았으며, 일부 팬들은 팬아트와 같은 2차 창작물 제작과 공유에 적극적으로 참여하기도 했다. 이는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가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하나의 세계관을 가진 문화 콘텐츠로 자리 잡았음을 보여주며, 이로 인해 새로 브랜드의 팬 층 역시 점차 넓어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는 새로 출시 당시 구미호를 브랜드 엠베서더 캐릭터로 설정하여 전통적 감성에 현대적 감각을 더한 새로구미 캐릭터를 탄생시켰다. 이를 바탕으로 다양한 스토리의 광고 콘텐츠를 제작해왔으며 전래동화나 영화, 드라마 등에서 구미호를 접해온 소비자가 브랜드에 더욱 친숙함을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새로 애니메이션 광고는 단순한 제품 광고를 넘어 사람들이 서로 이야기를 나누고 공감할 수 있는 하나의 문화 콘텐츠로 제작하고자 했다”며 “앞으로도 새로운 콘텐츠를 통해 새로의 세계관을 꾸준히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이번 애니메이션 광고를 온라인 광고에 그치지 않고, 오프라인 이벤트로 연계해 소비자와 직접 소통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지난 10월 롯데시네마 월드타워점에서 열린 새로 광고 시사회에는 광고 내레이션으로 참여한 배우 천우희, 변요한, 이원정과 150여 명의 팬들이 참석해 함께 소통하는 시간을 가졌다.
○.. 삼립은 카페·베이커리 사업자 등을 위한 B2B(기업간 거래) 솔루션 브랜드 ‘Yaam(얌)’을 론칭하고, ‘2024 서울카페쇼(Cafe Show Seoul 2024)’에서 처음으로 선보인다.
‘Yaam’은 삼립의 식품 제조 및 매장 운영 노하우를 바탕으로 카페·베이커리 운영을 위해 최적의 솔루션을 통합 제공하는 브랜드로 맛있는 음식을 먹을 때 표현하는 영문 감탄사 ‘YUMMY(아주 맛있는)’에서 착안했다. △매장에서 간편하게 제조할 수 있는 제품을 포함해 모든 식자재를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는 전용 온라인몰, △사업장으로 바로 배송해 운송 시간을 단축하는 물류 체인, △사업 컨설팅까지 올인원 솔루션을 제공한다.
삼립은 ‘Yaam’의 대표 제품으로 해동 후 바로 구워 판매할 수 있는 RTB(Ready to Bake) 베이커리 ‘바로 생지’를 선보인다. 반죽 성형과 발효 과정이 필요없이 조리 시간을 줄여주는 혁신적인 제품으로 발효의 어려움을 해소해 누구나 쉽게 만들 수 있다. 건강과 맛을 모두 챙긴 웰니스 디저트, 조리가 필요 없는 샌드위치 등 베이커리·델리·카페 용품 총 2000여 개 품목을 취급한다.
삼립은 6일부터 9일까지 서울 삼성동 코엑스에서 열리는 ‘2024 서울카페쇼’에 참가해 ‘셰프가 필요 없는 델리샵’을 콘셉트로 ‘Yaam’ 브랜드 제품 약 100종을 전시한다. 코엑스 전관 A홀과 B홀 연결통로에서 베이커리·델리·식자재 등을 테마로 한 6개의 코너를 운영하고 카페·베이커리 비즈니스에 대한 전문적인 컨설팅도 지원한다.
전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바로생지·웰니스 디저트 등 제품 시식 행사를 비롯해 얌스토어 애플리케이션을 다운로드 받아 가입하고 삼립 6개 코너 관람을 인증한 고객에게 삼립 대표 제품이 담긴 장바구니를 선착순 증정하는 ‘장보기 투어 이벤트’, 쿠킹 타이머, 삼립 제품 등을 경품으로 제공하는 ‘룰렛 이벤트’ 등을 진행한다.
삼립 관계자는 “Yaam은 기존 카페·베이커리 식자재 공급 사업을 체계화한 솔루션 브랜드로 관련 사업자들이 성공적인 비즈니스를 펼칠 수 있도록 편의성 높은 제품과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빠르고 간편하게 수유할 수 있는 액상조제유 ‘아이엠마더 액상분유’ 체험단을 오는 11일까지 모집한다고 6일 밝혔다.
이 체험단은 생후 6~24개월 아기를 둔 부모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남양유업은 오는 15일 선발된 체험단에게 아이엠마더 액상분유(6~24개월용) 240ml 24개를 제공할 계획이다. 제품 체험 후 개인 SNS에 후기를 작성하는 미션을 수행한다. 이벤트 신청 방법 및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바쁜 일상 속에서 보다 간편한 수유가 가능한 아이엠마더 액상분유를 체험해 볼 수 있도록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아기들과 엄마들을 위한 좋은 제품 개발을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의 ‘아이엠마더’는 57년 모유 연구가 집약된 영양 설계 노하우가 담긴 분유 브랜드다. 액상분유 또한 분말 제품과 동일하게 영양 설계됐고, 아이엠마더의 특별한 노하우를 고스란히 담아 아기의 두뇌부터 성장, 영양, 정장까지 생각했다. 액상분유는 균일 조유 농도로 누구나 쉽게 수유할 수 있고 휴대 및 보관이 용이해 언제 어디서나 간편하게 수유할 수 있는 특징이 있다.
특히 아이엠마더 액상분유는 유기농 원유보다 까다로운 31가지 검사를 통과한 ‘DHA 아인슈타인 원유’를 사용했다. DHA를 인공적으로 첨가하지 않은 젖소의 일반적인 대사로 얻어낸 DHA 성분에 무항생제 원유를 결합한 프리미엄 원유다. 이와 함께 무균 충전 공정 등 철저한 품질관리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한국표준협회가 주관하는 ‘2024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조사에서 정수기 부문 8년 연속, 공기청정기 부문 7년 연속 1위에 선정됐다고 6일 밝혔다.
한국서비스품질지수(KS-SQI, Korean Standard-Service Quality Index)는 한국표준협회와 서울대 경영연구소가 공동 개발한 서비스 품질 평가로, 해당 기업의 제품과 서비스를 실제로 이용해 본 고객을 대상으로 만족도를 평가해 1위 기업을 선정한다.
코웨이는 이번 서비스 품질 조사에서 서비스 결과 품질, 서비스 상호작용 품질, 서비스 환경 품질 등 주요 평가 항목에서 1위를 기록했다. 특히 서비스 전문성과 적극성, 이용편의성 등에서 최고점을 받으며 업계 최고 수준의 서비스 품질력을 인정받았다.
코웨이는 렌탈 케어 서비스 전문성과 노하우를 기반으로 소비자 니즈를 충족하고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한 점에서 높은 평가를 받았다.
특히 정수기 위생에 대한 중요성이 대두됨에 따라 정수기 위생 전문가가 제공하는 ‘토탈케어서비스’ 운영과 ‘정수기 살균 키트’를 도입해 서비스 품질을 강화하는 등 체계적인 위생 서비스 확대로 최적의 케어 서비스를 제공한 점이 소비자들로부터 긍정적 반응을 얻었다.
이외에도 사용자가 직접 제품을 관리하는 자가관리 고객도 살균서비스를 포함한 코웨이 케어서비스 전문가의 방문관리 서비스를 받을 수 있도록 ‘일회성 코디방문 케어서비스’ 선보이고 제품별 자가관리방법을 담은 ‘스스로 관리팁’을 동영상으로 제공해 손쉽게 제품을 관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고 있다.
코웨이는 지난 5월 국가브랜드경쟁력지수(NBCI), 7월 국가고객만족도(NCSI) 정수기 부문 1위와 9월 한국산업의 고객만족도(KCSI) 정수기, 매트리스 부문 1위에 이어 한국서비스품질지수에서도 1위를 수상하며 올해 국내 주요 고객만족도 조사에서 모두 1위를 차지했다.
코웨이 관계자는 “코웨이는 고객 만족을 최우선 가치로 삼고 언제나 고객의 입장에서 깊이 고민하고 새로운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자 노력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고객 중심의 차별화된 서비스와 혁신 제품으로 고객 신뢰에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 어제보다 5도가량 기온이 더 낮아지면서 체감온도가 뚝 떨어졌다.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에 따르면, 이번 겨울 역대급 한파가 예보된 가운데 이탈리아 럭셔리 브랜드 몽클레르의 10월(10/1~31)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2배 가까이 증가했다.
몽클레르의 시그니처 아이템으로 각광받는 ‘클로에’는 풍성한 퍼에 벨트가 부착되어 시크한 라인을 잡아주며, ‘보에딕’은 보다 여성스러운 실루엣으로 우아한 느낌을 주는 것으로 유명하다. 몽클레르는 가벼우면서도 보온까지 챙기는 고기능성에 세련된 디자인으로 변함없는 고객 사랑을 받는 명품 브랜드 중 하나다.
롯데온에서는 오는 11월 8일 매해 품귀현상을 빚는 몽클레르 제품을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통해 단독 특별가에 선보인다. 따뜻하면서도 활동성까지 챙길 수 있는 몽클레르 패딩 가디건은 90만원대, 여성스러운 핏이 돋보이는 숏 패딩 보에드는 280만원대, 우아하게 슬림한 핏을 잡아주는 보에딕은 310만원대,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돋보이는 숏 패딩 세리뜨는 180만원대로 롯데온만의 혜택가에 판매된다. 이날 행사에서는 최대 28%까지의 제품 할인에, 카드는 10% 할인까지 중복으로 적용받을 수 있다(일부품목제외). 행사 당일 8일 오전 11시에는 롯데온 애플리케이션(앱)을 통해 라이브 방송이 예정돼 인기상품을 단독 특가에 선보인다.
롯데온은 지난 10월부터 하루 한 개 브랜드만 집중해 최상의 혜택을 제공하는 ‘브랜드 판타지’ 행사를 진행 중이다. 최초 56일간의 브랜드 축제로 기획됐던 브랜드 판타지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하루를 더 늘린 12월 2일까지 진행할 계획이다.
롯데온 명품/해외직구팀 김모은 상품기획자는 “최근 롯데온에서의 명품 라인은 가파른 신장세를 보이고 있다”며, “트렌드에 민감한 제품보다는 가격대가 있더라도 퀄리티, 브랜드 가치, 활용도 등 여러 측면에서 오래 입을 수 있는 명품 브랜드 패딩을 선택하시는 것 같다”고 몽클레르 선호 이유를 설명했다.
최근 롯데온은 명품 카테고리에서 꾸준한 신장세를 보이며 자리매김 중이다. 2022년 9월 명품 버티컬 전문관 ‘온앤더럭셔리’를 오픈한 이래, 연평균 20% 대 성장률을 기록 중이며, 지난 11월 1일에는 해외 부티크와 브랜드사가 직배송하는 다양한 명품을 만나볼 수 있는 '온앤더럭셔리 쇼룸'을 오픈한 바 있다.
○.. 삼양그룹(회장 김윤)은 5일 경기도 판교 삼양디스커버리센터에서 ‘삼양 이노베이션 R&D 페어(이하 SIRF) 2024’를 개최했다.
SIRF는 한 해 동안 삼양그룹 연구원들이 일궈낸 R&D 성과를 전시, 발표하는 행사다. 우수한 성과를 낸 과제를 선정해 포상함으로써 연구원들의 연구개발 의욕을 높이고 지식 공유의 장으로 활용하기 위해 2012년 처음 마련해 13회째 이어오고 있다.
삼양그룹은 올해 ‘전기차 모터코어용 접착 소재 개발’ 과제를 최우수상으로, ‘RTP(Ready to Proof, 발효가 필요한 생지) 냉동베이커리 제품 개발’ 과제를 우수상으로 선정해 상을 수여했다. 수상 과제는 경제적 성과, 회사 경쟁력 기여도, 혁신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선정되었으며, 과제를 수행한 연구팀에게는 각각 5000만원과 3000만원의 상금을 수여했다.
이번에 최우수상을 수상한 ‘전기차 모터코어용 접착 소재 개발’ 과제는 경쟁사 대비 접착력과 내열성, 내유성이 우수한 물성을 확보하고 독창적인 상온/초속경화 시스템을 개발해 생산성을 극대화한 점, 차별화된 기술로 지적재산권을 확보해 매출 확대에 기여하고 성장성을 높인 점 등을 높이 평가 받았다. 삼양그룹은 핵심 소재 기술을 이용해 배터리, 가전/로봇 모터코어, 이종 소재 등으로 용도를 확대하고 새로운 고객사를 확보할 계획이다.
우수상을 수상한 ‘RTP 냉동베이커리 제품 개발’ 과제는 냉동베이커리 전용 밀가루와 유지를 연구하고 페이스트리 공정 최적화를 통해 고품질의 제품을 개발함으로써 매출 확대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았다.
최우수상을 수상한 산업바이오P/G 이재훈 팀장은 “이번 과제를 성공적으로 완수할 수 있도록 고생하고 함께 노력해준 팀원들에게 감사하다”며 “미래 모빌리티의 핵심이 될 전기차 시장에서 삼양그룹이 주도적인 역할을 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꾸준히 연구개발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이번 SIRF 2024에서는 우수 성과로 선정된 과제 외에도 화학, 식품, 의약바이오, 바이오융합, 엔씨켐, KCI 등 6개 연구소에서 미래 모빌리티 기술, 당류 저감 플랫폼, 반도체 소재의 글로벌 경쟁력 확보 등 9개의 테마를 정해 진행중인 과제를 전시했다.
이날 김윤 회장은 격려사를 통해 “삼양그룹이 지난 100년을 넘어 새로운 100년을 향해 나아갈 수 있는 원동력은 연구원들의 도전정신과 열정이 만들어낸 기술력”이라며 “연구원들이 자유롭게 꿈꾸고 도전할 수 있는 환경을 만드는데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특히, 김 회장은 R&D 혁신을 위한 실천과제로 △R&D 추진력으로 스페셜티 사업 고도화 실현 △기술 융복합을 통한 신사업 창출 △디지털 트랜스포메이션을 통한 조기성과 창출 3가지를 강조하며 연구원들의 동참을 당부했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크리스마스 곰인형 ‘메리베어’ 한정판 굿즈 출시와 함께 이를 기념한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전국 14곳에서 선보인다고 6일 밝혔다.
올해 1000개 한정 수량으로 제작된 메리베어는 리테일 전문 케니몰이 자체 개발한 크리스마스 PB 상품이다. 지난해 7월부터 순차적으로 선보이고 있는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의 곰인형에 크리스마스 분위기를 입혀 디자인됐다. 어린 시절 크리스마스를 앞두고 산타가 오기를 함께 기다리는 곰인형을 모티브로 제작돼 고객들이 올 한 해 따뜻한 추억을 나눌 수 있도록 기획됐다.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는 호텔에서 근무하는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룸메이드 등 다양한 호텔리어를 모델로 작고 귀여운 곰인형으로 표현한 켄싱턴호텔앤리조트의 대표 PB상품이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메리베어 출시를 기념해 ‘산타가 간다’ 패키지를 12월 25일까지 선보인다. 패키지의 주요 혜택은 ▲객실1박, ▲조식 2~4인, ▲메리베어 1개, ▲직원이 산타로 분장해 객실로 선물을 전달해주는 ‘산타가 간다’ 이벤트(기간 한정), ▲위시트리 카드 1매 등으로 구성됐다. 가격은 최저 15만9900원(세금포함)부터다. 자세한 지점별 패키지 구성과 가격은 공식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다.
강원도 대표 ‘키캉스(키즈+바캉스)’ 호텔로 알려진 켄싱턴호텔 평창은 12월 한달간 크리스마스 키즈 클래스를 진행한다. 클래스는 리스 만들기 체험(월, 수, 금, 일)과 루돌프 케이크 만들기 체험(화, 목, 토)으로 오후4시부터 40분간 진행된다. 참가비는 각 2만9900원이다.
서울에서 가까운 반려동물 여행지로 손꼽히는 펫 프렌들리 켄싱턴리조트 충주는 반려동물과 함께 특별한 크리스마스를 즐길 수 있도록 조식(2인) 이용 시 펫 화식 1개를 함께 제공한다. 또한 산타가 간다 이벤트는 켄싱턴리조트 충주의 특색을 살려 부총지배견 ‘케니(보더콜리/3세)’가 산타로 깜짝 변신해 직원과 동행해 선물을 전달한다. 해당 패키지를 이용하는 고객은 펫 카페(실내), 펫 파크(야외) 공간을 추가 비용 없이 이용할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올해 크리스마스에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더욱 특별한 추억을 만들 수 있도록 메리베어를 한정 수량으로 제작하고 관련 패키지까지 출시하게 됐다”며 “메리베어가 그려진 위시카드에 소원을 적어 각 호텔과 리조트의 트리에 직접 장식하면서 소원이 이뤄지길 기도하던 어린 시절의 설렘을 느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전북특별자치도 고창군에 위치한 농어촌 체험형 테마공원 상하농원이 김장철을 맞아 오는 11월9일부터 12월 8일까지 김장체험을 운영한다. 가을철 대표 체험 행사로 자리 잡은 이번 김장체험은 주 7일 상시 운영되며, 텃밭 수확체험과 공방 가이드 투어, 상하농원 발효공방장인 김치 전문가가 직접 운영하는 김장체험 클래스, 체험객 대상 파머스빌리지 숙박 할인 혜택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이 마련되어 있어 참여자들에게 특별한 가을 경험을 선사할 예정이다.
상하농원 김장체험은 청정한 고창 자연에서 자란 베타배추, 서해안 해풍을 맞고 자란 고춧가루, 깨끗한 갯벌에서 채렴한 천일염 등 국내산 재료만을 사용하여 건강하고 풍미 있는 김치를 담그는데 중점을 두고 있다. 특히 인공감미료와 MSG를 일절 첨가하지 않고 발효공방의 특제 레시피로 김치를 담가 자연의 깊은 맛을 느낄 수 있도록 구성했다. 체험 프로그램은 김장김치 담그기와 단호박 백김치 및 섞박지 담그기로 나뉘며, 각각 6만9000(5kg)과 4만9000원(4kg)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운영된다.
또한, 이번 김장체험에는 텃밭에서 직접 농작물을 수확하고 상하농원의 공방 투어도 함께 제공해, 5가지의 공방 이야기를 직접 확인할 수 있다. 체험 참가자들에게는 파머스빌리지 숙박 10% 할인 혜택이 제공되어, 가족 및 친구들과 함께 체험도 하고 고창의 청정한 가을 자연 속에서 휴식도 즐길 수 있는 기회를 마련했다.
상하농원 관계자는 “이번 김장체험을 통해 자연의 선물로 빚어낸 건강한 김치를 직접 담그며 전통의 가치를 새롭게 느껴 보시기 바란다”며 “특별한 가을여행으로 상하농원에서의 김장체험을 추천드린다”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호기심 어린 눈(An Eye for Curiosity)’을 주제로 한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UNIQLO X ANYA HINDMARCH)' 컬렉션을 출시한다. 안야 힌드마치의 유쾌한 감성과 장인정신이 유니클로의 기능성과 완벽하게 조화를 이룬 이번 컬렉션은 입는 사람에게 웃음을 선사하는 세심하게 디자인된 아이템들로 구성됐다.
컬렉션 최초로 선보이는 아우터웨어는 유니클로의 차세대 고기능성 충전재인 퍼프테크(PUFFTECH)로 만들어져 따뜻하고 가벼우며, 소매에 작은 포켓을 추가하여 디자인뿐만 아니라 기능성도 두루 갖췄다. 유니클로에서 처음 선보이는 키즈용 메리노 크루넥 스웨터는 편안한 착용감을 선사한다. 유니크하고 위트 있는 디자인 또한 눈 여겨 볼 만하다. 우측 소매에 엄지손가락을 뺄 수 있도록 만든 썸홀(thumbhole)에는 입 모양을 나타낸 자수가 있어, 가슴에 수놓아진 안야 힌드마치의 시그니처 눈동자 자수와 함께 웃는 얼굴을 형상화한다.
장인정신의 아름다움이 깃든 니트웨어는 다가오는 겨울 및 홀리데이 시즌의 완벽한 선물이 되어 줄 예정이다. 니트 패치가 특징인 캐시미어 스웨터 및 자수 스티치가 특징인 메리노 스웨터를 비롯해, 눈동자 자수가 돋보이는 100% 캐시미어 니트 비니와 암 워머, 히트텍 소재의 니트 미튼과 니트 스톨, 양말 등을 이번 컬렉션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본 컬렉션의 디자이너인 안야 힌드마치는 “유니클로와 다시 협업을 하게 되어 기쁘다. 특히, 이번에는 유니클로의 아이코닉한 아이템인 니트와 아우터웨어를 컬렉션에 포함했다”며, “다닝 스티치, 니트 패치 및 유니크한 디테일들과 더불어 유니클로만의 실루엣을 해체하고 재구성하는 작업을 통해 이번 컬렉션에서 재미를 더한 특별한 디자인을 만들어 냈다”고 밝혔다.
'2024 겨울 유니클로 X 안야 힌드마치’ 컬렉션은 11월 22일부터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구매 가능하며, 매장별 판매 제품은 상이하다.
○.. CJ제일제당은 별도의 재료 준비 없이 하나의 제품만으로 일품요리를 즐길 수 있는 ‘비비고 메인요리’ 2종을 출시한다고 6일 밝혔다. 국물요리와 전골에 이어 볶음, 찜을 포함한 일품요리까지 선보이면서 냉동 간편식(HMR) 카테고리 성장에 더욱 주력할 방침이다.
이번에 출시한 ‘비비고 춘천식 철판닭갈비’와 ‘비비고 안동식 간장찜닭’은 비비고만의 노하우와 기술로 전문점 수준의 차별화된 맛 품질을 구현해냈다. 엄선한 닭다리살을 특허 받은 마리네이드(고기나 생선을 조리하기 전에 맛을 들이거나 부드럽게 하기 위해 재워두는 액체)로 저온숙성해 닭고기 특유의 잡내는 없애고 육즙과 부드러운 식감은 그대로 살렸다.
여기에 양배추, 양파, 대파 등 다양한 야채와 필수 토핑 재료인 떡사리, 당면사리 등을 한 팩에 담아내 재료 준비와 조리의 번거로움을 덜어냈다. 해동한 제품을 팬에 7분만 조리하면 집에서도 즐길 수 있는 완벽한 메인 요리가 된다.
최근 고물가 영향으로 외식 대신 집밥을 찾는 수요가 늘고 있는 가운데 한 끼당 평균 메뉴 수는 감소하고 대신 볶음, 구이, 찜 등의 일품요리 취식 빈도 수는 점차 증가하는 추세다. CJ제일제당은 이번 신제품 2종을 시작으로 ‘비비고 직화식 돼지불고기’·’서울식 소불고기전골’ 등 다양한 제품을 순차적으로 출시하며 비비고 메인요리의 제품 포트폴리오를 확대해 나갈 계획이다.
아울러, 비비고 메인요리 출시를 기념해 오는 14일까지 이마트에서 신제품 구매 시 약 2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정다연 CJ제일제당 비비고 HMR 팀장은 ”집에서 간편하지만 완벽한 메인 디시를 즐기고자 하는 소비자 트렌드에 맞춰 ‘비비고 메인요리’를 새롭게 선보이게 됐다”며 “풍성한 원물과 최고의 맛품질에 편의성까지 더한 다양한 냉동 메인요리 제품들을 계속 출시할 것"이라고 밝혔다.
○.. 정관장이 피부 보습과 자외선 케어를 동시에 할 수 있는 이너뷰티 신제품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은 피부 바이탈 핵심성분인 7가지 원료를 꼼꼼하게 담아 설계된 제품으로 피부 세포와 동일한 분자구조를 가진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T와 자기 무게 1000배의 수분을 끌어당겨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준다고 알려진 히알루론산을 주원료로 함유하고 있다.
식품의약품안전처가 기능성을 인정한 저분자콜라겐펩타이드GT는 인체적용시험 결과 피부 보습, 피부 탄력 증가, 피부 주름 감소 등 10가지 지표의 유의적 개선이 확인된 2중 기능성 원료로 피부 보습과 자외선에 의한 피부 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을 유지하는 데 도움을 줄 수 있다고 한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 V7’은 파우더 제형으로 자기 전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고, 레몬후르츠 맛으로 누구나 상큼하게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으로 피부 수분감과 자외선 케어를 동시에 하고 싶은 이너뷰티 제품을 찾는 고객들에게 적합한 제품이다.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은 카카오, 네이버, 쿠팡, 올리브영 등 온라인 채널과 백화점, 대형마트에서 구매할 수 있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간편하고 손쉽게 섭취할 수 있는 이너뷰티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위해 신제품 ‘화애락 이너제틱 콜라겐V7’을 출시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너뷰티 제품을 출시해 여성 통합 라이프 케어 건강 브랜드로 발돋움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정관장은 '건강관리는 정관장으로' 행사를 진행한다. 이번달 17일까지 '기다림 침향', '아이패스', '천녹 부스팅', '달임액' 구매 시 다양한 혜택을 증정한다. 또한 12월 13일까지 알파프로젝트 포커스라인 6종을 구매하시는 분들에게도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 G마켓과 옥션이 오는 10일까지 ‘상생페스티벌 베스트상품전’을 열고, G마켓 및 국가기관이 인증한 우수셀러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상생페스티벌’은 전국 생산자, 중소기업, 마을기업 판매자의 판로 확대, 신 성장 동력/경쟁력 확보를 위해 G마켓이 주최하고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해양수산부, 소상공인시장진흥공단, 중소기업유통센터, 경상북도경제진흥원, 충청북도기업진흥원이 후원하는 국내 유일의 온라인 대표 박람회다.
우수 상품을 발굴해 G마켓과 옥션 고객에게 선보이는 동시에 중소셀러들에게 다양한 홍보 마케팅을 지원하며 동반성장의 기회를 제공한다. 지난 2009년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시작해 지난 9월, 18회 행사를 진행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지난 9월에 진행한 제18회 상생페스티벌 행사에서 우수한 판매실적과 차별화된 품질 경쟁력을 보인 상품을 엄선해 선보이는 행사이다. 대표적으로 유기농 레몬즙, 멀티비타민 등의 건강식품과 합리적인 가격대의 쌀, 감귤 등 산지농산물이 있다. 소비촉진을 위해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G마켓 관계자는 “상생페스티벌은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구매고객과 판매고객 모두 윈윈하는 상생 축제”라며 “최대한 많은 고객이 가성비 높은 우수 중소셀러 상품을 접할 수 있도록 판매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11월 역대 최대 규모 패션 페어를 열고 겨울 아우터 구매 고객 수요 잡기에 나선다.
올해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는 가운데 갑자기 찾아온 이른 추위에 겨울옷을 장만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11월 1일부터 11월 5일까지 5일간 롯데백화점 패션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간 대비 약 10% 신장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올해 11월 패션 페어 참여 브랜드 수를 전년 대비 대폭 늘리고 기간도 2배 이상 늘렸다.
11월 7일부터 17일까지 총 11일간 진행하는 올해 ‘더 그레이트 패션 페어(The Great Fashion Fair)’는 역대 최대 규모의 브랜드가 참여한다. 국내를 대표하는 패션 그룹인 ‘한섬’, ‘삼성물산’, ‘바바패션’, ‘대현’, ‘시선’, ‘신세계인터내셔날’, ‘아이디룩’, ‘LF’, ‘코오롱’, ‘신성통상’이 참여하는 이번 패션 페어는 작년 대비 참여 브랜드 수가 3배 이상 늘어나 총 180개 브랜드가 고객들에게 더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주요 혜택으로 기존 적립률의 두 배를 적립해 주는 ‘‘한섬 더블 마일리지 적립’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타임’, ‘마인’, 랑방컬렉션’, ‘시스템’, ‘오브제’ 등 한섬 브랜드 구매 시 기존 5% 마일리지에 추가 5% 마일리지를 적립해 준다. 1년에 단 두 번 진행하는 특별한 혜택인 만큼 평소 관심 있는 브랜드의 시즌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아미, 자크뮈스, 가니, 준지, 띠어리, 갤럭시 등 삼성물산 대표 패션 브랜드에서는 구매금액이 커질수록 할인율도 높아지는 프로모션을 올해 처음으로 진행한다. 행사 기간 중 30/60/100/300만원 이상 구매 시 금액 구간별 각 5/7/10/15% 할인율이 적용된다. 신세계인터내셔날 대표 브랜드 보브, 지컷, 톰보이에서는 최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여성복 브랜드 지고트, 아이잗바바, 모조에스핀에서는 기존 10% 할인가에 10%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외에도 산드로, 마쥬, 베르니스 등에서는 7일부터 10일까지 5% 금액할인권을 제공하는 등 브랜드별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올해 패션 페어는 키즈 상품군이 최초로 참여한다. 11월 15일부터 12월 1일까지 닥스키즈, 헤지스키즈 매장에서 최대 30% 할인 판매하며, 캐주얼 브랜드 ‘마리떼 프랑소와 저버’의 키즈 라인인 ‘마리떼 키즈’도 30% 할인 판매한다.
행사 기간 중 다양한 팝업스토어도 선보인다. 11월 9일부터 2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1층에서는 국내 최정상의 안무가 ‘리아킴’ 이 론칭한 국내 유일의 댄스웨어 브랜드 ‘싱귤러’의 팝업스토어를 진행하며, 매장에서 상품 구매 시 금액대에 따라 ‘댄스 아카데미 수강권’, ‘기념 굿즈’ 등의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 또한 국내 최대 규모의 댄스 스튜디오 ‘원밀리언’ 소속 댄스팀이 일일 판매사원으로 등장하는 깜짝 이벤트도 준비했다. 같은 기간 롯데월드몰 지하1층 팝업존에서 영 컨텐포러리 남성복 브랜드 ‘디미트리블랙’ 팝업스토어를 오프라인 최초로 열고 이월상품을 최대 70% 할인 판매하는 클리어런스 행사도 진행한다.
상품 구매 시 브랜드별 감사품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남성복 브랜드 ‘시리즈’에서는 당일 50만원 이상 구매 시 선착순 한정으로 파자마를 증정하며, ‘커스텀멜로우’에서는 30만원 이상 구매 시 10% 금액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라이프스타일 브랜드 ‘에피그램’에서는 40만원 이상 구매 시 패딩 머플러 또는 룸슈즈를 점포별 선착순 한정으로 증정하는 등 브랜드 별 다양한 감사품을 마련했다.
브랜드별 프로모션 외에도 롯데백화점이 준비한 추가 혜택도 제공한다. 행사 기간 중 참여 브랜드의 시즌 신상품을 롯데카드로 60/100/200/300/500/1000/20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들에게 브랜드별로 7%에서 최대 12%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제공한다. 또한 선착순 10만명을 대상으로 100만원 이상 구매 시 10만원 금액할인권을 증정하며, 행사기간 중 매주 주말 3일간 롯데카드로 50만원 이상 구매 시 6개월 무이자 할부혜택을 제공한다.
진승현 롯데백화점 패션부문장은 “이번 패션 페어는 역대 최대 규모의 패션 그룹사 참여와 함께 풍성한 혜택까지 더해졌다”며 “본격적인 겨울이 오기전 시즌 의류를 구매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호텔앤리조트가 조직 효율성 제고의 일환으로 인력 재배치 및 희망퇴직 프로그램을 시행한다고 6일 밝혔다.
롯데호텔앤리조트는 각 체인 호텔의 특성에 따라 인재를 적재적소에 배치하고, 지난해 호텔사업부와 리조트사업부의 통합으로 생긴 조직 내 중복된 업무와 역할을 재정비할 계획이다.
롯데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급변하는 호텔 시장 환경에 대응하기 위한 인력 구조 혁신과 새로운 도전을 준비하는 직원들의 니즈를 반영해 희망퇴직을 실시하게 됐다”며, “희망퇴직을 지원한 직원에게는 그 동안의 노고에 대한 합당한 보상과 최선의 지원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희망퇴직 프로그램 신청 기간은 11월 6일부터 22일까지며, 일대일 면담과 공정한 절차를 통해 진행될 예정이다.
희망퇴직 신청 대상자는 근속연수 20년 이상 또는 나이 50세 이상 사원 또는 동일직급 장기체류자이다. 신청자에게는 32개월 치 기본급과 재취업 지원금, 자녀 학자금 등을 지급한다. 롯데호텔앤리조트의 희망퇴직 시행은 지난 2020년 코로나 이후 4년만이다.
○.. K-푸드’로 한식의 맛을 전 세계에 알리고 있는 BBQ가 세계 인구 1위 인도에 추가 진출하며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에 이어 서남아시아 시장까지 확대한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인도 바라마티 아그로(Baramati Agro) 그룹과 마스터 프랜차이즈(MF, Master Franchise) 계약을 체결하며 세계 인구 1위 인도 시장에 본격 진출한다고 6일 밝혔다.
바라마티 아그로 그룹은 1988년 설립된 인도 내 대표적인 농업 및 가금류(사람들에게 달걀 등 새알이나 고기 및 깃털 등 다양한 생산품을 제공하는 가축화된 새) 가공 업체로, 연간 3,240만 수 양계 및 가공 회사를 보유하고 있다. 또한 설탕 생산공장, 도소매업, 농식품 수출을 포함한 다양한 분야에서 활발한 사업을 전개하고 있는 글로벌 기업이다.
BBQ는 앞으로 바라마티 아그로 그룹의 안정적인 원재료 공급과 인도 전 지역에 유통 가능한 물류체계를 갖춘 인프라를 기반으로 다양한 사업을 진행할 계획이다.
BBQ 관계자는 "인도는 세계 인구 1위이자 젊은 인구가 많아 외식업이 크게 성장하고 있는 국가"라며 "동아시아와 동남아시아를 비롯해 인도 등 서남아시아 시장 확대를 통해 아시아 시장 전역에 ‘K-푸드’를 확대해 나가겠다"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