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SPC그룹, 트럼프와 발 맞춘다... 美 텍사스 제빵공장 건립 확정 등

2025-02-03     양현석 기자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SPC그룹이 텍사스 제빵공장 건립을 확정했습니다. 이번 결정은 2기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라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과 관세 제도를 비롯한 미국 산업 정책을 고려해 추진이 가속화됐다는데요. 이 공장이 건립되면 파리바게뜨의 미주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입니다. 

한편 커피믹스의 대명사 맥심도 '제로' 트렌드에 동참했습니다. 동서식품이 신제품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한 것인데요. 설탕이 없어도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가 영양강화 및 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를 론칭하는 등 오늘(3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지난

○.. 파리바게뜨를 운영하는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미국 텍사스 주 제빵공장 투자를 확정하고 본격적인 건립에 나선다.

SPC그룹은 미국 텍사스(Texas)주 존슨 카운티(Johnson County) 벌리슨시(City of Burleson)에 위치한 산업단지 ‘하이포인트 비즈니스 파크(Highpoint Business Park)’에 약 15만㎡(4만5000평) 규모의 제빵공장 부지 매입을 완료하고, 투자 계획과 지원금 등을 현지 지방정부로부터 승인 받았다. 최종 절차인 인센티브 조인식은 지난 달 27일 존슨 카운티 지방법원에서 허진수 SPC그룹 사장과 다이애나 밀러(Diana Miller) 존슨 카운티 경제개발 이사 등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에 앞서 SPC그룹 허영인 회장과 허진수 사장은 지난 달 20일(현지시각) 워싱턴DC에서 열린 트럼프 대통령 취임식 참석을 위해 미국을 방문해 현지 정∙관계 인사들과 만나 경제 협력과 투자 방안을 논의했다. 또, 허 회장은 파리바게뜨 아메리카 본부 직원들과 회의를 갖고 제빵공장 투자 관련 막바지 점검을 했다. SPC그룹 관계자는 “파리바게뜨 미국 제빵공장 건립은 허영인 SPC그룹 회장의 적극적인 글로벌 사업 강화 방침에서 비롯됐다. 2기 트럼프 행정부 출범에 따라 급변하는 글로벌 시장 환경과 관세 제도를 비롯한 미국 산업 정책을 고려해 추진이 가속화됐다”고 말했다.

텍사스주는 지리적으로 미 전역을 비롯해 캐나다∙중미 지역까지 물류 접근성이 뛰어나다. 특히, 벌리슨시는 텍사스주 최대 도시인 댈러스-포트워스 도시권(Dallas-Fort Worth Metroplex)에 속해 있어 고용 환경도 좋다.

SPC그룹은 이 곳에 1억6000만 달러를 투자해 제빵공장을 건립할 계획이다. 2027년 하반기 준공을 목표로 올 여름에 본격적인 착공에 들어간다. 존슨 카운티와 벌리슨 시 등 지방 정부는 파리바게뜨에 1000만 달러의 지원금을 제공하기로 했다. 또, 텍사스 주는 공장 건립에 필요한 장비 구입 시 세금 혜택을 제공한다. 따라서 파리바게뜨는 최대 1400만 달러 규모의 지원을 받게 된다.

SPC 텍사스 공장은 파리바게뜨 매장이 확산 중인 미국과 캐나다를 비롯해 향후 진출 예정인 중남미 지역까지 베이커리 제품을 공급하기 위한 생산 시설이다. 우선 첫 단계로 연면적 약 1만7000㎡(5200평) 규모로 건설될 예정이다. 이후 파리바게뜨의 사업 확장에 맞춰 2030년까지 총 2만 8000㎡(8400평)으로 확장해 연간 5억개의 제품을 공급할 수 있게 된다. 이 공장에서 약 450명 규모의 고용 효과가 예상되며 이는 벌리슨시에 위치한 기업 중 Top 5에 해당한다.

이 공장이 건립되면 파리바게뜨의 미주 사업이 한층 탄력을 받게 될 전망이다. 현재 파리바게뜨는 북미에 210여 개 매장을 운영하고 있으며, 2030년까지 1000개 매장 개설을 목표로 세웠다. 올해도 기존 29개 주에서 35개 주로 진출을 확대하고, 100여 개의 신규 매장을 오픈할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미국 현지 유력 미디어들이 평가하는 프랜차이즈 브랜드 순위에서 Top 50위권 내에 매년 진입하고 있다. 최근 미국 비즈니스 매거진 ‘앙트러프러너(Entrepreneur)’가 선정한 '2025 프랜차이즈 500'에서 42위에 올랐다.

SPC그룹은 텍사스 공장이 생산 및 물류 효율 극대화와 제품 품질 향상에 기여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공장에는 현지 가맹점주 교육 시설도 들어선다. 또한, 계열회사 SPC삼립의 북미 시장 대응 및 현지화 전략의 거점으로 활용하는 방안도 검토되고 있어 SPC그룹 전체 글로벌 사업 시너지 효과도 기대된다. SPC삼립은 북미에서 호빵∙크림빵∙약과 등 K-푸드 수출을 강화하고 있다.

허진수 SPC그룹 사장은 "미국 현지 공장 설립은 세계 최대 시장인 미국을 비롯한 북∙중미 진출 확대를 위한 중요한 전환점이 될 것이다. 앞으로 글로벌 사업 현지화 전략을 가속화하고 세계 시장에 K-푸드의 우수성을 널리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설탕이 없어도 부드러운 단 맛을 즐길 수 있는 신제품 커피믹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출시했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당 섭취를 줄이는 제로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제품이다. 커피믹스의 원재료 중 설탕과 물엿 대신 에리스리톨과 폴리글리시톨 등 대체 감미료를 사용해 달콤함은 유지하면서도 ‘제로슈거’의 기준인 식품 100g 당 당 함량 0.5g 미만을 충족시킨 제품이다.

또한 맥심 모카골드 커피믹스와 동일한 커피를 사용해 고유의 커피향은 그대로 구현해 설탕이 없어도 모카골드 커피믹스의 맛과 향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맥심 모카골드 제로슈거 커피믹스는 20개입 5250원, 50개입 1만2900원에 판매될 예정이다. (대형마트 기준)

동서식품 고은혁 마케팅 매니저는 “커피믹스가 필요한 순간에 설탕 걱정 없이 즐길 수 있도록 제로슈거 커피믹스를 선보였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니즈와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한 제품으로 선택폭을 넓힐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가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 ‘컴포트잇츠이너프(ComfortEatsEnouF)’를 론칭하고 6종의 신제품을 출시한다고 3일 밝혔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헬스&웰니스 요소를 강화한 영양강화&식사대용 제과 브랜드를 지향한다. 간편한 먹거리를 의미하는 ‘Comfort Eats’와 하루를 위한 충분한 영양이라는 ‘Enough nutrition of your fine days’를 결합한 브랜드명이다. 균형 잡힌 영양 설계를 위해 롯데중앙연구소의 보리 및 통곡물 연구 결과와 제품 개발 노하우를 적용했다.

롯데웰푸드는 하루 세 끼를 차려 먹는 전통적인 식사 대신 필요시 간편하면서도 균형 잡힌 영양을 채우고, 효율적으로 시간을 사용하고자 하는 라이프 퍼포머(Life Performer: 내 방식의 건강한 삶을 위해 하루 일과와 시간을 주도적으로 꾸리며 살아가는 이들)의 ‘요즘 한 끼’ 식문화에 주목했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편의성과 영양을 동시에 추구하는 라이프 퍼포머를 공략한다. 이번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신제품은 ▲베이크드쿠키 ▲토스티드브레드 ▲골든츄이바 ▲큐브케이크 ▲쉐이크밀 ▲클래식보리밀 총 6종이다. 통곡물과 100% 국내산 압착보리를 주원료로 단백질과 식이섬유 함량을 높이고 당류와 포화지방은 줄인 것이 특징이다. 컴포트잇츠이너프는 이번 신제품을 시작으로 제품 라인업을 지속 확대할 예정이다.

롯데웰푸드는 컴포트잇츠이너프 론칭을 기념해 브랜드 모델로 배우 고민시를 발탁하고 광고 캠페인을 전개한다. 드라마, 영화, 예능 등에서 밝고 건강한 에너지를 보여주며 MZ세대의 아이콘으로 떠오른 고민시가 필요와 취향에 맞춘 먹거리를 제공하는 컴포트잇츠이너프의 매력을 효과적으로 전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고민시는 브랜드 광고 캠페인의 키 비주얼(핵심 메시지를 담은 화보) 공개를 시작으로 다양한 활약을 펼쳐나갈 예정이다.

이밖에도 오는 16일까지 인스타그램을 통해 소비자 체험단 ‘이너프루언서’를 모집하며, 향후 온라인 구매 인증 이벤트, 오프라인 전시회 참여, 직장인 대상 샘플링 등 다양한 마케팅 프로모션을 전개한다. 일상 속 간편한 영양 한 끼를 찾는 소비자들과의 접점을 확대해 브랜드를 알린다는 전략이다.

컴포트잇츠이너프 신제품은 롯데웰푸드 공식 온라인몰 ‘스위트몰’에서 사전 예약으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향후 편의점, 할인점, H&B 스토어, 이커머스 등 온라인 및 오프라인 채널로 판매처를 확대해 소비자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컴포트잇츠이너프는 바쁜 일상에서 바르게 영양을 채우고, 개인의 취향을 만족하는 ‘웰니스 잇츠 라이프(Wellness Eats Life)’를 표방한다”며 “향후 지속적으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여 소비자의 먹거리 선택권을 넓혀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가격파격 선언’과 ‘가격역주행’ 행사를 동시 시작한다. 지출이 많은 명절 직후 95종의 초저가 행사상품을 한번에 선보이며 장바구니 물가를 낮추겠다는 의지다.

‘가격파격 선언’과 ‘가격역주행’은 필수 먹거리와 생필품을 초저가로 기획해, 최소 1개월, 최대 3개월까지 할인가를 그대로 유지하는 이마트의 대표적인 물가안정 행사다.

우선 이마트는 2월27일까지 그로서리 5대 및 가공·일상 50대 품목을 ‘2월 가격파격 선언’ 행사가에 판매한다. 연휴 이후 식단관리를 할 수 있는 다양한 상품도 포함된다.

‘그로서리 5대’ 품목으로는 양배추, 수입 삼겹살, 햇 멸치, 라면, 즉석밥을 준비했다. 가공·일상 생필품 50대 품목에는 김치·두부·만두·냉동치킨·우유·치즈 등이 포함됐다. 건면, 저지방 우유, 프로틴 치즈, 제로 음료 등 식단관리 상품 또한 다양하다.

이와 함께 이마트는 오는 4월 24일까지 약 3개월 간 초저가를 유지할 ‘가격역주행’ 상품 40종도 선보인다. 그 중 20여 종을 이마트에브리데이에서도 동일가에 판매한다.

황운기 이마트 상품본부장은 “명절 직후 가격파격 선언과 가격역주행 행사를 동시 시작해 장보기 부담을 줄이고자 했다”며, “올해 이마트는 더 경쟁력 있는 가격, 더 차별화된 상품을 내세워 오프라인 쇼핑이 더 즐거울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샘물이 새해를 맞아 파우치 타입의 먹는 샘물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는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3일 밝혔다.

‘풀무원투오(Pulmuone toO)’는 내추럴 미네랄 워터의 새로운 음용 방식을 제안하는 풀무원샘물의 신규 브랜드다. 풀무원샘물은 지난 6월 비닐 파우치 형태의 먹는샘물 ‘투오 워터팩’과 컴팩트한 디자인은 물론 공간의 효율성을 높인 워터팩 전용 디스펜서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선보이며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음용 경험을 제공하고,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온 바 있다.

이번 프로모션은 소비자들의 건강한 수분 섭취를 지원하고, 섬세한 라이프스타일 관리를 돕기 위해 마련됐다. 특히 고물가 현상이 지속되는 가운데 고객들에게 ‘풀무원투오’를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하여 경제적 부담을 줄이고 실질적인 만족감을 선사하는 데 중점을 뒀다.

‘풀무원투오’ 프로모션은 오는 28일까지 풀무원샘물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진행된다. ‘투오 미니 워터 디스펜서’를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네이버 페이 10만 포인트를 증정하며, 구매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0%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포토 리뷰를 작성한 고객에게는 1만 포인트를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아울러 27일 오후 7시부터 8시까지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 라이브를 통해 구매한 고객에게 특별한 추가 혜택을 제공할 계획이다. 

풀무원샘물 관계자는 “수분 섭취가 중요한 계절을 맞아 소비자들에게 보다 편리하고 효율적인 수분 섭취 방법을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더 많은 소비자들이 풀무원샘물을 경험해 볼 수 있도록 다양한 방식을 통해 소비자 접점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플랫폼 롯데온에 따르면 지난 1월 한달간(25.1.1~1.31) 고객에게 가장 많이 판매된 광주 지역 맛집 대표 먹거리 1위는 ‘명담 안유성 명장의 한우 나주곰탕’으로 집계됐다.

롯데온은 지난 1월부터 광주 지역 경제 활성화 차원에서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손잡고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를 진행중이다. 해당 행사는 오는 2월 10일까지 계속될 예정이며, ‘안유성 한우 나주곰탕’ 외에도 현지인이 줄 서서 가는 맛집 밀키트 제품을 소개한다.

실제로 해당 행사에서는 광주세계 김치문화축제에서 높은 평가를 받은 ‘빛고을김치 갓김치’, 광주 서구 치평동 삼희불낙의 ‘삼대낙지 낙지볶음’ 그리고 광주 남구 진월동에서 3대째 맛집을 운영중인 ‘시골향추어탕’ 등도 많은 고객 호응을 얻은 것으로 나타났다.

안유성 명장은 최근 흥행한 요리경연 프로그램에 출연한 스타쉐프 중 한명으로 ‘대한민국 16대 조리 명장’의 칭호를 가지고 있다. 현재 그의 식당에서는 남도의 풍성한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중이다. 롯데온에서 판매 중인 ‘한우 나주곰탕’ 제품은 안유성 명장의 잡내 없는 비법 육수와 국내산 한우 고명을 가미한, 명장의 요리철학이 담긴 간편식품이라고 할 수 있다. 특히 설을 앞두고 가족들과 함께 즐길 수 있는 한식 간편식을 찾으면서 이례적인 매출이 나온 것으로 분석된다.

광주광역시 푸드 클럽 행사에서는 현지 유명 맛집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이 함께 개발해 만든 밀키트 상품이 이번 기회 대거 소개되는 것이 특징이다. 평소 맛집에 관심이 많았던 고객이라면 특히 눈 여겨 볼 만한 행사다. 롯데온에서 ‘광주푸드클럽’ 키워드를 검색하면 바로 연결된다.

롯데온 임태민 식품팀장은 “이번 행사의 경우 지역경제 활성화와 동시에 광주지역의 맛집 제품을 밀키트로 만날 수 있는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전했다. 

○.. NS홈쇼핑이 국내 최고 권위의 정보보호 인증 '정보보호 관리체계(ISMS) 인증'을 5회 연속 획득했다고 밝혔다.

ISMS 인증은 기업이 주요 정보 자산을 안전하게 보호하기 위해 정보보호 관리 절차와 대책을 체계적으로 수립하고, 이를 지속적으로 운영·관리하는지 종합적으로 평가해서 인증을 부여하는 제도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개인정보보호위원회의 고시 기준에 따라 한국인터넷진흥원(KISA)이 인증하고 있으며, 정보보호 관리체계 수립 및 운영 16개, 정보보호 대책 64개 등 총 80개 인증 기준에 대한 적합성 평가를 모두 통과해야 획득이 가능하다.

NS홈쇼핑은 지난 2013년 ISMS 인증을 처음 획득한 이후 12년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ISMS 인증은 3년의 유효 기간이 있는데, NS홈쇼핑은 모바일 앱 개편에 따라 약 1년 만에 새롭게 심사를 진행해 다시 한번 안정성을 인정받았다.

앞서 NS홈쇼핑은 지난해 4월 모바일 커머스 역량 강화를 위해 데이터 기반의 최적화된 고객서비스를 제공하는 컨테이너 기반의 클라우드 시스템 환경으로 모바일 앱을 개편했다. 이번 인증은 개편된 모바일 앱에 적합한 정보보호 관리체계를 구축하며, 80개 ISMS 인증 기준을 모두 충족한 결과다.

한편, 정보보호를 위해 NS홈쇼핑은 전사 차원의 정보보호 전담 조직을 구성해 정보보호 수준 진단 및 개선 활동을 수행하고 있다.

또한, △사내 정보보호 교육, △정기/비정기 보안 점검, △랜섬웨어 침해사고 및 재해복구 모의훈련, △KISA의 사이버 위기 대응 모의훈련 참여 등 임직원의 정보보호 인식을 강화하고 보안 사고 예방 및 재해복구 체계 수립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운영하고 있다.

NS홈쇼핑 정보보호최고책임자(CISO) 박영택 실장은 "개편된 모바일 커머스 시스템에 맞춰 정보보호 역량을 더욱 높이고, 안정성을 높이기 위해 ISMS 인증을 새롭게 획득했다"며, “앞으로도 정보보호 역량과 관리체계를 지속적으로 고도화하여 고객에게 더욱 신뢰받는 쇼핑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서울신라호텔이 연인의 날인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신라호텔의 귀여운 마스코트 ‘신라베어’와 함께 하는 로맨틱한 시즌 상품을 출시한다.

서울신라호텔의 베이커리 ‘패스트리 부티크’에서는 마음을 담은 선물로 제격인 △핑크 버전의 신라베어 케이크, △딸기 프레지에 케이크, △미니 신라베어를 형상화한 초콜릿 등을 선보인다.

‘신라베어스 스위트 위스퍼(The Shilla Bear’s Sweet Whisper)’는 지난 크리스마스에 첫 선을 보여 화제가 된 신라베어 케이크의 핑크 버전이다.

인형의 질감, 봉제선, 입체적인 포즈 등 디테일을 살려 제작한 신라베어 케이크는 케이크인지 인형인지 구분이 어려울 정도다. 특히 이번 밸런타인 버전의 케이크는 맛을 업그레이드한 것이 특징이다. 다크 초코와 밀크 초코 무스를 베이스로 부위별 더 다채로운 맛과 식감을 느낄 수 있도록 바삭한 쿠키, 새콤한 패션후르츠잼, 산딸기 앙글레이즈 크림, 치즈 케이크, 초코볼, 아몬드 크로칸트 등으로 구성했다.

신라베어는 초콜릿으로도 만나볼 수 있다. 신라베어 키링 사이즈로 제작된 ‘신라 베어 초콜릿(Shilla Bear Chocolate)’은 다크 초콜릿 커버 안에 머리 쪽에는 생초콜릿이, 몸통 쪽에는 헤이즐넛 초콜릿이 채워져 있어, 생초콜릿의 부드러운 식감과 함께 헤이즐넛의 깊은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함께 출시하는 ‘이더블 러브(Edible Love)’는 패스트리 부티크의 시그니처 디저트인 ‘다쿠아즈’와 제철 과일인 ‘딸기’를 활용한 케이크다. 부드러우면서도 바삭한 다쿠아즈 시트를 케이크 하단에 깔아주어 전체적인 식감의 밸런스를 맞췄으며, 상큼한 딸기와 달콤한 크림이 어우러져 담백하게 즐길 수 있다.

패스트리 부티크의 밸런타인 시즌 상품은 3월 14일까지 구입 가능하다.

한편, 서울신라호텔은 연인을 위한 객실 패키지 ‘에버래스팅 모먼트(Everlasting Moment)’ 이용 고객께 한정판 커플 신라베어 인형을 증정한다. 하얀 실크 소재로 신랑, 신부를 표현한 베어 인형은 커플 한정 패키지 이용 시 소장할 수 있는 희귀템이다.

특히 2월 한 달동안 ‘에버래스팅 모먼트’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웰컴 드링크를 ‘루이 로드레 크리스탈(Louis Roederer Cristal) 샴페인’으로 업그레이드해 제공한다.

세계 최정상급의 샴페인 하우스이자 ‘러시아 황제의 샴페인’으로도 불리는 루이 로드레의 2015년 빈티지로, 샴페인 지역이 유네스코에 등재된 의미 있는 해에 수확된 포도로 제작되어 로맨틱한 ‘연인의 날’을 더욱 특별하게 기념하기에 제격이다.

호텔에 머무는 시간동안 스페셜 케어를 받으며 특별하게 꾸며진 객실에서 커플만의 오붓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구성된 ‘에버래스팅 모먼트’ 패키지는 △핑크 로즈로 장식된 스위트 객실(1박), △웰컴 샴페인(1병), △한정판 커플 신라베어 1세트, △인 룸 다이닝 디너, △인 룸 다이닝 브런치, △발레파킹 서비스 등이 제공된다. 신라리워즈 회원에게는 2월 한 달간 리워즈 10만 포인트를 추가 제공한다.

○.. CJ온스타일이 뷰티 버티컬 IP로 차별화를 꾀하고 프리미엄 뷰티에 승부수를 띄운다.

CJ온스타일은 새로운 IP(지식재산권) ‘겟잇뷰티’를 3일 오후 9시 모바일 라이브쇼에서 첫 선을 보인다고 3일 밝혔다.

‘겟잇뷰티’는 지난해 뷰티 버티컬 IP의 가능성을 보여준 ‘겟잇뷰티 프렌즈’의 콘셉트부터 상품, MC까지 모두 탈바꿈한 신규 IP다.

CJ온스타일은 치열한 뷰티 버티컬 시장에서 영상 콘텐츠 커머스 IP라는 차별화 경쟁력을 앞세워 프리미엄 뷰티 플랫폼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한다는 계획이다.

이를 위해 CJ온스타일은 ‘겟잇뷰티’ 모바일 라이브쇼 MC로 배우 유인나를 발탁했다. 지난 2014년 '겟잇뷰티' MC를 맡아 탄탄한 진행 실력과 뷰티 센스를 발휘하며 사랑받은 유인나가 11년 만에 다시 MC로 돌아왔다.

배우 유인나와 함께 새롭게 선보이는 ‘겟잇뷰티’ 콘셉트는 뷰티 트렌드 디깅(digging)이다. ‘디깅(dIgging)’은 새로운 트렌드와 정보를 찾아낸다는 의미의 신조어로, 리뷰 검증단 1000명의 피드백을 바탕으로 라이징 뷰티부터 슬로우에이징 뷰티까지 매주 최신 트렌드 뷰티를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라이브쇼로 만나는 '겟잇뷰티'가 급변하는 뷰티 시장에서 새로운 트렌드 바로미터로서 역할을 해나갈 것으로 기대한다"며 "여느 뷰티 버티컬 플랫폼들과 차별화된 영상 콘텐츠와 상품 큐레이션, 실시간 쌍방향 소통 강화하며 고객에게 프리미엄 뷰티에 대한 새로운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CJ온스타일 모바일 라이브쇼 '겟잇뷰티’는 2월 3일 저녁 9시 첫 방송을 시작으로 매주 월요일 CJ온스타일 모바일 앱과 유튜브 계정에서 만날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가 보건복지부의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관리 사업’에 2년 연속 참여하며, 장질환자용 액상형 균형영양식 뉴케어 ‘IBD 플러스’를 지원한다고 밝혔다.

‘선천성대사이상 검사 및 환아관리 지원 사업’은 영유아의 건강을 위협하는 선천성 요인을 조기에 발견해 치료하고, 의료비와 특수식 지원을 통해 건강한 성장을 돕는 프로그램이다.

대상웰라이프는 지난해 크론병 환아를 위한 특수식 뉴케어 ‘IBD 아미노’로 지원사업에 참여했으며, 크론병 환아 대상 제품 공급은 18년 만이었다. 올해는 뉴케어 ‘IBD 아미노’ 외 뉴케어 ‘IBD 플러스’를 추가 지원한다. 뉴케어 ‘IBD 플러스’는 국내 최초 액상형 장질환자용 단백가수분해 영양조제식품으로 음용이 편리하며, 환아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으로 기대된다.

뉴케어 ‘IBD 플러스’는 단백질을 100% 가수분해유청단백(WPH)으로 구성해 소화와 흡수가 빠르고, 지방의 70%를 MCT 오일로 채워 신속히 에너지로 전환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풍부한 MCT 오일로 장 기능이 저하된 경우 지방 흡수를 돕고, 비타민과 미네랄도 함유해 염증 및 조직 손상으로 인해 발생할 수 있는 영양 결핍을 보완하며, 크론병과 단장증후군 환아들의 영양 관리를 돕는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지원을 통해 환아들이 보다 안정적으로 필요한 영양을 섭취하고, 보호자들이 경제적 부담을 덜 수 있기를 바란다”며 “앞으로도 뉴케어 브랜드의 전문성을 바탕으로 환자들의 삶의 질 개선을 위한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특별한 초콜릿을 선보인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리테일 플랫폼 비이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을 통해 밸런타인데이 기념 초콜릿과 라이프스타일 제품을 출시했다고 3일 밝혔다.

비이커는 한국의 유서 깊은 베이커리 브랜드 태극당과 협업 상품을 선보였으며, 10 꼬르소 꼬모 서울은 뱀의 해 기념 초콜릿을 출시했다.

매년 다양한 글로벌 브랜드와 함께 새로운 트렌드를 제시하는 비이커는 이번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80년 가까이 한국인의 미각을 사로잡아 온 베이커리 태극당과 힘을 모았다.

비이커와 태극당의 올해 밸런타인데이 협업 컬렉션은 태극당을 상징하는 무궁화 로고에서 영감을 받아 '무궁한 사랑'이라는 주제로 만들어졌다.

대표 상품인 초콜릿은 6구, 12구 세트로 출시됐으며, 무궁화 로고를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패키지 디자인으로 완성됐다. 빈티지한 감성과 현대적 세련미를 조화시킨 티셔츠, 에코백, 유리컵, 티 코스터(컵받침), 키링 등 패션ㆍ라이프스타일 제품도 함께 준비됐다.

비이커X태극당 협업 팝업 스토어는 오는 18일까지 비이커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운영되며, 이번 컬렉션은 비이커 한남/청담/성수 플래그십 스토어, 타임스퀘어점과 일부 백화점 매장, SSF샵과 태극당 장충본점에서 판매된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도 2025년 ‘뱀의 해’를 기념하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을 출시했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의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은 최고급 벨기에산 원료를 사용한 16구 다크 초콜릿으로 구성되며, 하트를 품은 뱀 그래픽과 핑크 컬러로 초콜릿 상자를 장식해 로맨틱한 감성을 더했다.

16구 초코렛 각각에 ‘I(아이)’, ‘LOVE(러브)’, ‘YOU(유)’, ‘SWEET(스위트)’, ‘HEART(하트)’ 등의 단어가 하트 모양 안에 새겨져 사랑하는 마음이 전달될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10 꼬르소 꼬모 서울의 ‘밸런타인데이 초콜릿’은 10 꼬르소 꼬모 서울 청담점과 에비뉴엘점에서 판매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 관계자는 "비이커와 태극당의 협업 제품은 무궁화를 재해석해 가족과 연인에 대한 끝없는 사랑을 담았다"면서, "비이커와 10 꼬르소 꼬모 서울에서 연인 뿐만 아니라 모든 세대가 공감할 수 있는 특별한 밸런타인데이 선물을 제안한다"고 말했다.

○.. 이탈리아 프리미엄 초콜릿 브랜드 페레로 로쉐가 로맨틱한 시즌인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를 맞아, 가수 폴 킴과 협업해 ‘<Show Your Golden Love> vocal by 폴킴’ 음원을 제작했다.

‘Show Your Golden Love’는 감미롭고 로맨틱한 멜로디와 달콤한 사랑 얘기의 가사에 폴 킴의 목소리가 더해져 더욱 달콤한 사랑노래가 완성됐다. ‘Show Your Golden Love’는 유튜브 뮤직, 멜론, 스포티파이 등 각종 음원 사이트에서 ‘페레로 로쉐’를 검색해 감상할 수 있다.

음원과 함께 뮤직 비디오도 함께 공개했다. 뮤직비디오는 가수 폴 킴이 직접 출연해 소중한 사람에게 어떻게 마음을 전할지 고민하는 장면으로 시작해서 페레로 로쉐를 보며 마음을 더욱 특별하게 전달하는 방법을 찾는 모습이 점점 고조되는 노래에 맞춰 표현됐다. 뮤직 비디오는 페레로 로쉐 인스타그램과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오는 2월 7일부터 카카오 선물하기 ‘발렌타인 시즌탭’을 통해 T8하트 제품 2개를 구입하거나 2월 10일부터 네이버 ‘발렌라이브’를 통해 T8하트 제품 2개나 콜렉션 T24 제품을 구입하는 고객에게는 뮤직비디오 영상에 나오는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을 증정한다. 증정행사는 페레로 로쉐 베어 인형이 모두 소진되면 조기 종료된다.

‘페레로 로쉐 하트 챌린지’도 진행하며 재미를 더했다. ‘페레로 로쉐 하트 챌린지’는 폴 킴의 ‘Show Your Golden Love’ 노래에 맞춰 손가락하트, 볼하트 등 다양한 모양의 하트를 만들어 소중한 사람들에게 마음을 표현하는 이벤트로 인스타그램에 페레로 로쉐 공식 계정을 태그하고 영상을 게시하면 된다. 자세한 내용은 페레로 로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페레로 관계자는 “이번 발렌타인 데이와 화이트 데이를 맞아서 소중한 사람에게 명품 초콜릿과 감미로운 노래를 선물하고 사랑의 마음을 전하며 따뜻하고 로멘틱한 겨울을 보내셨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 쿠팡이 명절 후에도 이어지는 고물가 속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기 위해 3일부터 오는 4일간 ‘와우 할인 페스타’를 연다. 이번 행사에서 쿠팡은 생필품부터 프리미엄 쇼핑 아이템까지 1만여 개 상품을 최대 50% 할인가로 선보인다.

먼저 쿠팡은 와우회원 전용 코너인 ‘골드박스’ 기획관을 통해 치약, 즉석밥 등 반복 구매가 잦은 생필품을 하루 동안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히말라야 핑크솔트 바이옴 구취전문 펌핑치약 ▲테팔 인덕션 티타늄 1X SS 트렌디쿡 프라이팬 ▲더미식 백미밥 등으로 매일 오전 7시부터 24시간 동안 구매가 가능하다.

또 쿠팡은 연휴 기간 온 가족이 모여 명절을 지낸 뒤 새롭게 장보기가 필요한 고객들을 위해 ‘알뜰 장보기’ 테마관도 기획했다. 특히 ▲로켓프레시 ▲식품 ▲생활용품 ▲홈인테리어 ▲주방용품 등 상품을 종류에 따라 세분화해 고객들의 편의를 높였다.

명절 상여금이나 세뱃돈 등으로 쇼핑에 나선 이들을 위해서는 가성비뿐 아니라 ‘가심비’까지 만족시키는 테마관도 마련했다. 고객들은 ‘나를 위한 소비템’ 카테고리에서 설화수 자음생 2종 세트, 헤라 센슈얼 누드 밤 등 럭셔리 브랜드 화장품과 디지털 기기 등을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가전, 생활용품, 식품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한데 모은 카테고리 특가를 비롯한 다양한 할인 프로모션을 통해 쇼핑의 재미와 실질적인 혜택을 동시에 제공할 예정이다.

쿠팡 관계자는 “연휴가 끝나고 일상 복귀에 피로감을 느끼는 분들이 많은데 장보기만큼은 부담을 덜어드리고 싶어 기획전을 마련했다”며 “고물가 시대 합리적인 쇼핑으로 2월의 시작이 조금이나마 가벼워지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BBQ가 국내 프랜차이즈 교육의 산실인 치킨대학을 통해 청년들의 일자리 찾기를 지원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 달 23일 경기 성남 지역 청년들을 대상으로 ‘일자리 경험 창업캠프’를 진행했다고 3일 밝혔다.

‘일경험 창업캠프’는 고용노동부 성남지청 성남고용센터가 주최하고, 민간고용서비스 운영기관인 ‘지에스씨넷’이 주관하는 직무 경험 강화 프로그램이다. 참여자가 다양한 직무에서 경험을 쌓아 구직 의욕을 고취하고 취업 가능성을 제고하는 것을 목적으로 하고 있다.

BBQ는 이번 캠프를 통해 청년들이 진로를 찾기 위해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에 대한 이론 교육을 진행하고, 직접 실습 등을 통해 체험함으로써 직접적인 취업에 도움을 받을 수 있도록 지원했다.

성남 지역에 거주하며 취업을 준비 중인 20명의 참가자들은 경기도 이천에 위치한 치킨대학에서 치킨 조리과정을 배우고 직접 실습하는 치킨캠프를 체험했으며 매장 운영 방식에 대해 배웠다. 또한, 외식 프랜차이즈 산업 전반에 대한 현황과 함께 취업 및 창업, 운영 방법에 대해 배울 수 있는 시간도 가졌다.

캠프에 참가한 한 참가자는 “평소 이용을 많이 해 관심이 많았지만 생각보다 관련 정보를 얻기 어려웠던 치킨 프랜차이즈에 대해 제대로 배울 수 있었다”며 “세심하고 체계적인 교육과 사후 관리를 통해 안정적인 매장 운영이 가능한 프랜차이즈만의 장점을 알 수 있어 앞으로 창업을 계획하는데 큰 도움이 됐다”고 전했다.

BBQ 관계자는 “취업난에도 희망을 잃지 않고 노력하는 청년들에게 조그마한 도움이라도 되고자 BBQ만의 전문 교육시설인 치킨대학을 활용한 취·창업 교육을 진행하게 됐다”며 “평소 외식업에 관심이 많았던 청년들이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용기를 얻고 장차 업계를 이끌어갈 인재로 성장하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 hy가 ‘헬리코박터 프로젝트 윌(이하 윌)’을 미국에 수출한다.

이달부터 북미 최대 아시안 마트 체인인 ‘H마트’에 입점해 본격적인 판매에 나선다. 미 서부 지역 20개 매장을 시작으로 판매처를 늘려갈 예정이다.

2000년 선보인 윌은 국내 드링크 발효유 판매량 1위 브랜드다.

1년에 2억개씩 팔리며 연간 매출액은 3300억원에 이른다. 누적 매출액은 6조 3000억 원을 넘어섰다. 자체 개발한 특허 유산균 ‘HP7’이 함유돼 있다.

hy는 자사 공장에서 만든 완제품을 미국에 공급한다. 수출 제품에는 브랜드 모델 손흥민의 얼굴이 담긴 전용 패키지를 적용한다.

신승호 hy 글로벌사업부문장은 “국내 시장의 8배에 달하는 17조 원 규모의 미국 발효유 시장에 '윌'을 선보이게 돼 매우 기쁘다”며 “올해 안으로 대만, 태국 등 동남아 시장에도 진출해 ‘K-프로바이오틱스’의 경쟁력을 알리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생성형 AI를 활용한 제품 라벨 표시사항 검토 시스템(AI Label InSpection System, AILISS)을 구축했다.

롯데칠성음료는 광학 문자 인식(Optical Character Recognition, QCR), AI 에이전트, 검색 증강 생성(Retrieval-Augmented Generation, RAG) 등 AI 기술을 활용해 제품 라벨 표시사항 검토를 자동화했다. 제품 관련 정보와 식품안전나라 품목 정보 등을 직원이 수작업으로 검토하는 것에서 벗어나 업무의 효율성을 높이고 정확도를 극대화하기 위해 시스템을 구축했다.

광학 문자 인식 기술은 라벨 이미지에 대한 학습을 통해 디자인 요소가 포함된 복잡한 글자체도 95% 정확도로 인식이 가능해 다양한 제품 라벨을 인식할 수 있다. 글자를 추출하고 생성형 AI를 통해 식품 유형, 원재료, 영양성분 등 검토가 필요한 정보를 분류한다.

AI 에이전트 기술은 AI가 독립적으로 데이터를 분석하고 오류를 검증하는 등 제품 라벨 정보 검토 과정을 자동화했다. 오탈자 검증뿐만 아니라 추출된 글자를 도식화하고 연구 보고서, 체크리스트와 연동시켜 내역을 검증한다. 국내 식품사 최초로 기존 수기 작업을 AI가 대신 수행해 30분 이상 소요되던 제품 라벨 검토 시간을 50% 이상 단축하고 정확도를 향상시켰다.

검색 증강 생성 챗봇은 직원이 일일이 검색하고 검증했던 방대한 양의 법령 정보를 AI 챗봇을 활용해 실시간으로 검토하고 답변하는 시스템이다. 반복적이고 단순한 법령 문의 건 50%를 챗봇을 통해 처리함으로써 법률 검토 및 문의 답변에 소요되는 업무 시간을 줄였다. 또한 표시사항 위반에 따른 법적 위험 요소를 방지할 수 있다.

롯데칠성 관계자는 "AILISS 시스템은 단순한 자동화 도구를 넘어 디지털 전환을 가속화하는 계기가 될 것"이라며 "롯데그룹 내 계열사 대상으로 시스템 소스 코드를 제공하는 등 AI 기술 활용을 적극적으로 지원하고 있으며, 다양한 분야에 적용해 지속적으로 기술을 혁신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시장 점유율 1위(드림리테일 기준) 제품인 ‘순후추’의 풍부한 알싸함에 3가지 맛을 더해 찍어먹을 수 있는 '페퍼팝 3종'을 선보인다.

해당 제품은 ‘페퍼팝 오리지널’, ‘페퍼팝 카레맛’, ‘페퍼팝 마라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제품명인 ‘페퍼팝’은 알싸한 후추(Pepper)의 매운맛에 더해진 다양한 플레이버가 입속에서 터지는 새롭고 이색적인 즐거움을 표현했다.

‘페퍼팝 오리지널’은 톡 쏘는 순후추에 풍성한 감칠맛을 더해 돼지고기, 닭고기 등 육류요리와 크림요리 등과 어울린다. ‘페퍼팝 카레맛’은 순후추에 부드럽고 향긋한 카레가 조화를 이뤄 양고기, 해산물 등 특유의 잡내가 있는 재료를 요리할 때 탁월하다. ‘페퍼팝 마라맛’은 마라 특유의 알싸한 매콤함이 더해진 제품으로 떡볶이, 중화풍요리 등 매운맛 요리에 활용하기 좋다.

오뚜기는 이번 제품을 위해 ‘액상 입자 코팅 기술’을 활용했다. 이를 통해 후추 입자에 적정량의 향신료와 조미액을 균일하게 코팅하여 후추 개별 입자들의 맛과 향을 극대화하였다. 기존 복합 향신료와는 다르게 각각의 향신료 특유의 맛과 향을 보다 프레시하게 맛볼 수 있으며, 후추의 알싸함과 어우러지는 서로 다른 3가지 맛의 페퍼팝을 뿌려 먹고, 찍어 먹는 것으로 요리를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다양한 식문화가 선호되며 다채로운 맛과 풍미를 더해주는 향신료에 대한 소비자들의 관심도 높아졌다”며, “오뚜기만의 노하우로 완성된 페퍼팝 3종을 통해 색다른 미각을 경험해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 미켈롭 울트라(Michelob ULTRA)가 세계 최정상 골퍼 고진영과 2년 연속 브랜드 앰버서더 계약을 체결하며 골프 마케팅 강화 및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로서의 입지 굳히기에 나선다. 

지난 해 국내 정식 출시된 미켈롭 울트라는 건강하고 활동적인 ‘액티브 라이프스타일(Active Lifestyle)’을 지향하며 고진영 프로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하고, 골프를 주요 테마로 마케팅을 펼쳐왔다. 

앰버서더로서 고진영 프로는 지난 해 LPGA 투어 시즌 동안 미켈롭 울트라 로고를 달고 메이저 대회에 출전해 글로벌 무대에서 활약했다. 미켈롭 울트라는 고진영 선수가 브랜드 인지도 및 정체성을 강화하며 미켈롭의 성공적 국내 런칭에 기여한 점 등을 배경으로 이번 연장 계약을 결정했다. 

미켈롭 울트라는 2025년에도 고진영 프로와 함께 골프를 중심으로 프리미엄 라이트 맥주로서의 차별화된 전략을 강화한다. 기존 골프장 채널을 넘어 온·오프라인 전반에 걸친 영역에서 더 많은 골프 팬들과 소통하고, 단순히 제품을 넘어 라이프스타일의 가치를 제공하는 프리미엄 브랜드로서의 정체성을 더욱 공고히 해 나갈 계획이다. 

이번 계약 연장에 대해 고진영 프로는 “미켈롭 울트라와 함께 새로운 도전을 이어가며, 팬 여러분의 응원에 보답하는 한 해를 만들겠다”고 소감 및 포부를 밝혔다. 

미켈롭 울트라 브랜드 관계자는 “브랜드의 정체성 구축 및 골프 팬과의 접점 확대에 매우 중요한 역할을 한 고진영 프로와 올해에도 함께 하게 됐다”며, “‘액티브 라이프스타일’을 대표하는 미켈롭 울트라는 다양한 골프 마케팅을 통해 소비자들과 함께 할 것”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의 편의형 코인육수 제품인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간편조리 트렌드와 맞물려 소비자의 큰 호응을 얻고 있다.  

CJ제일제당은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출시 1년여만에 700만봉(80g 단량 기준)이 팔리며 코인육수 시장 성장을 견인하고 있다고 3일 밝혔다. 이는 1인분 국물 기준으로 1억4000만인분에 해당하는 판매량이다. 월평균 매출이 지속 성장하며 누적 매출은 300억원(소비자가 환산 기준)에 육박한다.

이 제품은 멸치디포리 육수, 사골 육수의 두 가지 종류로, 원하는 요리에 한 알만 넣으면 진한 육수를 낼 수 있다. 핵심 원재료 함량이 높아 깊은 맛을 내고, 특히 가운데가 뚫려 있는 ‘링’ 형태로 끓는 물에서 1분만에 녹는 것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다양한 국물요리는 물론이고 조리시간이 짧은 볶음요리에도 활용도가 높다.

이 같은 장점 덕분에 1인가구와 요리를 즐기는 소비자의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고 있다. 특히 간편함과 맛에 민감한 20~30대 호응도가 더 증가하는 추세다. 실제로 SNS상에는 이 제품을 활용해 각종 국물요리와 떡볶이 등 다양한 요리를 간편하게 완성하는 모습들이 확산되고 있다. “맛이 진하다”, “링 모양이라 빨리 녹는다”, “개별 포장이라 위생적이고 편하다” 등이 주된 반응이다.

현재 조미 시장은 분말, 액상, 티백, 코인 등 다양한 형태로 제품이 판매되고 있는데, 이 중 코인육수 시장은 최근 3개년 평균 30% 성장률을 보이고 있다. 직접 요리하는 소비자가 늘고 간편하게 요리하는 조미소재에 대한 니즈도 증가했기 때문으로 분석된다.      

조수진 CJ제일제당 ‘백설 육수에는 1분링’ 담당자는 “쉽고 간편하게 깊은 국물 맛을 내는 제품력으로 ‘백설 육수에는 1분링’이 단시간에 소비자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며, “’백설 브랜드의 지향점인 심플 쿠킹(Simple Cooking)’을 선도하는 대표 편의형 제품으로 자리매김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해태아이스가 아이스크림 신제품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과 ‘냠 사과레몬’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신제품 ‘구슬폴라포 키위&파인애플’은 스테디셀러 폴라포의 구슬아이스크림 버전이다. 제품 상단부에 키위와 파인애플 맛의 구슬아이스크림과 하단부에 키위 맛 슬러시로 구성됐다. 폴라포 특유의 청량한 과일 맛이 구슬아이스크림으로 구현돼 먹는 재미를 더한다.

해태아이스는 지난해 ‘구슬폴라포 레인보우’를 선보인 가운데 이번 신제품 출시로 포도, 스포츠, 복숭아 등 총 5종의 폴라포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새롭게 선보이는 ‘냠 사과레몬’은 사과 맛과 레몬 맛이 절반씩 나누어진 소르베타입의 컵 아이스크림이다. 청량한 과일 향료의 두 가지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냠’이라는 제품명은 음식을 맛있게 먹는 소리를 나타내는 의성어를 활용한 것으로, 귀여운 제품명으로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다가갈 계획이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폴라포를 다양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이고 있다”며 “올해도 다채로운 맛을 조합한 신제품 개발에 적극 나설 것”이라고 밝혔다.

○.. 락앤락이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을 새롭게 선보였다.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은 캡을 텀블러와 보틀에 모두 호환해 사용할 수 있으며, 다양한 색상과 용량으로 출시돼 활용도가 높은 것이 특징이다.

또한 아이의 취향대로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액세서리를 함께 출시해 신학기를 앞두고 더욱 기대를 모으고 있다.

아이를 고려한 세심한 설계도 눈길을 끈다. 텀블러와 보틀 모두 원터치 오픈 방식이라 열고 닫기 편하며, 이중 잠금장치 고리가 있어 가방에 휴대 시 음료가 샐 걱정이 없다. 또한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는 의료용으로 쓰이는 STS316L 소재를 사용해 안심하고 쓸 수 있으며, 최대 40시간 보냉, 14시간 보온이 가능하다. ‘스쿨핏 스위치캡 보틀’은 입이 닿는 부분과 바디에 모두 젖병에 쓰이는 BPA FREE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했다. 텀블러와 보틀 모두 부속품을 분리해 식기세척기에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스쿨핏 스위치캡 텀블러·보틀’은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와 뛰어난 기능, 귀여운 디자인까지 갖춘 제품으로, 부모와 아이 모두 만족할 수 있는 신학기 필수템으로 출시 전부터 주목받고 있다”고 전했다.

한편, 이번 신제품은 2월 3일 네이버 신상위크를 통해 선런칭되며,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텀블러와 보틀을 꾸밀 수 있는 커스터마이징 액세사리는 오는 2월 12일부터 락앤락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의 간판' 김민선이 CJ그룹(이하, CJ)의 든든한 후원 아래 제9회 하얼빈 동계아시안게임에서 대회 4관왕에 도전한다.

CJ는 지난 2023년부터 대한빙상경기연맹(이하, 빙상연맹) 스피드스케이팅 종목과 김민선 선수 개인을 함께 후원하고 있다. CJ는 김민선의 글로벌 No.1 도전의 가장 중요한 파트너로서, 아시안게임을 넘어 2026 밀라노-코르티나담페초 동계올림픽을 바라보며 최고의 지원을 아끼지 않고 있다.

김민선은 CJ의 든든한 후원에 힘입어 경기력을 꾸준히 끌어올렸다. 지난 두 시즌에 걸쳐 국제빙상연맹(ISU) 스피드스케이팅 월드컵 500m에서 종합 1위와 2위를 기록했으며, 2024년 월드컵 5차 대회 1000m에서는 이상화의 한국 신기록을 약 10년만에 갈아치우기도 했다.

이번 아시안게임 김민선의 목표는 4관왕이다. 김민선은 “최근 좋은 기록을 낼 수 있었던 원동력은 체계적인 훈련뿐만 아니라 CJ의 후원이 있었다. 실제로 전지훈련 및 국제대회 참가를 위한 해외 체류기간에 CJ의 제품 지원이 큰 힘이 된다” 라고 말했다. 또한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목표를 달성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며, 나아가 다가오는 동계올림픽까지 좋은 흐름을 이어갈 수 있도록 하겠다"고 포부를 밝혔다.

CJ는 ‘꿈지기’ 철학을 바탕으로 글로벌 No.1에 도전하는 유망주들을 후원하고 이들이 아시안게임 및 올림픽을 포함한 주요 국제대회에서 선전하는데 앞장서고 있다. 실제로 CJ는 수영(황선우), 육상(박시훈), 브레이킹(홍텐) 등 기초 종목 및 비인지 종목뿐만 아니라 스피드스케이팅, 스노보드와 같은 동계 종목까지 꾸준히 지원하며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 발전을 이끌고 있다.

지난 2018 평창 동계올림픽에서 각각 금메달과 은메달을 획득하며 대한민국 동계 스포츠에 역사를 쓴 ‘아이언맨’ 윤성빈과 ‘배추보이’ 이상호의 뒤에는 끝까지 지원을 아끼지 않은 CJ가 있었다. CJ는 이제 스피드스케이팅 국가대표팀 및 김민선을 개인 후원하고 빙상연맹과 동행하면서 스포츠 후원의 스펙트럼을 넓혔고, 이번 아시안게임에서 김민선을 포함한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단의 멋진 경기력을 기대하고 있다. 

CJ 관계자는 "CJ는 김민선과 함께하는 여정을 매우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김민선이 이번 아시안게임 4관왕이라는 목표를 달성하고, 나아가 더 큰 무대에서 글로벌 No.1이 되는 꿈을 이룰 수 있도록 지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그리고 “김민선을 비롯한 대한민국 스피드스케이팅 선수들의 금빛 질주를 CJ가 함께하겠다"고 말했다. 

○..  콜마비앤에이치(대표이사 윤여원)가 기업 철학과 비전을 담은 새로운 홍보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영상은 콜마비앤에이치가 건강기능식품 산업에서 쌓아온 성과와 미래의 지향점을 문이라는 오브제를 활용해 시각적으로 표현한 것으로, 최초에서 시작해 최고를 지향하는 지속가능한 성장이라는 비전을 담아냈다.

새롭게 공개된 홍보 영상은 콜마비앤에이치의 주요 성과와 비전을 중심으로 제작됐다. 연구ᆞ개발ᆞ생산 전 과정에서 이룬 성과를 통해 기업의 기술적 우수성과 핵심 가치를 효과적으로 전달하며, 건기식 분야에서의 독보적인 역량과 책임감을 부각했다. 영상은 콜마비앤에이치 홈페이지와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확인할 수 있다.

콜마비앤에이치는 국내 최초로 미래창조과학부에 등록된 제 1호 연구소 기업으로서 건기식 분야에서 연구ᆞ개발의 토대를 마련했다. 이후 국내 최초 유산균 전용 음성 공장을 준공하고, 중국 내 건기식 전용 공장을 설립하는 등 글로벌 생산 체계를 구축하며 시장을 선도해왔다. 개별인정형 소재 개발과 국제 인증을 통해 ‘최초’의 기록을 이어가며, 2021년에는 건기식 ODM 기업 최초로 무역 수출액 2억 달러를 달성했다. 특히, 2018년부터 2023년까지 6년 연속 개별인정형 원료 수출액 1위를 기록하며 국내외 시장에서의 입지를 더욱 강화했다.

영상에는 지속가능한 경영을 위한 기업 철학도 강조됐다. 콜마비앤에이치는 환경친화적 기술과 생산 방식을 도입해 녹색기술인증을 포함한 지속 가능한 경영을 실천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건기식 산업의 새로운 가능성을 제시하며, 사회적 책임을 다하는 글로벌 NO.1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한 기반을 다지고 있다.

글로벌 소비자들에게 건강과 아름다움을 제공하려는 기업의 비전도 영상에 담겼다. 콜마비앤에이치의 손에서 탄생한 제품들이 소비자들에게 전달되는 모습을 통해, 단순한 제품생산을 넘어 소비자의 삶에 건강하고 아름다운 영향을 주고 있다는 가치를 전달하고자 했다.

콜마비앤에이치 관계자는 “이번 홍보 영상은 건기식 분야에서 기술적 우수성과 지속 가능한 경영 철학을 담아낸 결과물”이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에게 신뢰받는 제품과 솔루션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아름다운재단과 함께 한부모 여성 창업대출 지원사업 ‘희망가게’의 창업주를 2월 1일부터 28일까지 공개 모집한다.

희망가게는 한부모 여성과 자녀가 건강하고 아름다운 삶을 만들 수 있도록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이다. 공모 대상은 2001년 1월 1일 이후에 출생한 자녀의 부양을 책임지는 한부모 여성으로, 창업 계획을 가진 중위소득 70% 이하 여성 가구주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심사를 통해 선정된 희망가게 창업 대상자에게는 최대 4000만원의 창업자금을 제공한다. 창업자금의 상환금리는 연 1%이며 상환기간은 8년이다. 상환금은 또 다른 한부모 여성의 창업 지원금으로 쓰이며 창업 교육, 개업 후 사후관리 등 전문가의 창업 컨설팅과 재무교육, 법률자문, 심리상담 및 개인기술교육비 등도 지원한다.

희망가게는 여성과 아동 복지 증진에 힘쓴 아모레퍼시픽의 설립자 장원 서성환 선대회장의 뜻을 기리기 위해 2003년 창업주의 유산을 기부하며 시작했다. 2004년 1호점을 시작으로 현재 총 553개 이상의 희망가게가 문을 열었으며 한부모 가족 구성원 1600여 명의 자립을 도왔다. 

지원사업에 참여했던 김영미 도배사는 “희망가게의 지원 덕분에 가게를 운영하면서 자존감이 많이 높아졌다”며 창업 후기를 전했다. 다른 지원자 강은영 미용사는 “가장으로서 모든 것을 혼자 책임져야 할 때 많은 도움을 받았다”며 “희망가게는 나에게 비빌 언덕이다”라고 전했다.

지원신청서는 아름다운재단 희망가게 홈페이지에서 확인 가능하며, 각 지역별 협력기관에 우편을 통해서도 접수할 수 있다. 올해 희망가게 창업주 공모는 이번 1차 모집에 이어 5월과 8월에 진행 예정이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전 세계적 메가 트렌드로 러닝이 급부상하고, 해외 마라톤 대회에 대한 관심이 높아진 것을 반영해 ‘사이판, 다낭 런트립’ 상품을 선보였다.

러닝과 여행을 결합한 런트립 상품은 세계 각국의 유명 마라톤 대회 참가권과 항공권, 호텔, 이동 수단 등 전문적인 서비스를 제공해 러닝에 집중하고, 대회 전/후 여행까지 즐길 수 있어 러너들의 반응이 뜨겁다.

오는 2월 22일 출발하는 ‘2025 오사카 마라톤 4일’도 오픈과 동시에 마감될 정도로 인기를 끌었으며, 추첨제인 대회 참가권을 확보한 점이 매력적인 요소로 작용했다.

3월 6일 출발하는 ‘2025 사이판 마라톤 5일’ 은 지난해 성황리에 모집과 행사 운영을 마친 하나투어 대표 런트립 상품이다. 마라톤 대회와 축제 분위기로 도시 전체가 물들고, 푸른 라군, 울창한 산, 감동적인 일출 등 잊지 못할 풍경을 즐기며 달릴 수 있어 재구매율도 높다.

올해는 참가권을 포함한 패키지여행과 자유여행 2가지 상품을 마련했다. 공통적으로는 대회 참가권(풀/하프/10k/5k 택 1)을 포함하며, 사이판 시내 호텔 숙박과 조식, 공항과 숙소 간 왕복 픽드랍 서비스를 제공한다.

패키지여행은 現 안산시 육상 소속 선수이자 다수의 마라톤 완주 및 리딩 경험이 있는 박민경 러너가 사이판 여행 전 일정을 동행하며, 서울에서 사전 러닝 모임 2회를 진행하고, 대회 당일 인솔까지 맡는다. 참가자들의 런생샷을 담아줄 러닝 전문 포토그래퍼도 함께 한다. 자유여행은 대회 일정 외에 편안한 자유일정을 보장한다.

‘2025 다낭 마라톤 5일’은 3월 21일 출발하며, 5km 참가권을 포함한 자유여행 또는 패키지여행 중 선택 가능하다. 패키지여행은 8년 차 러닝 인플루언서 런쫑이 전 일정 함께하고, 서울에서 사전 러닝 모임 2회를 갖는다.

이 밖에도 세계 7대 마라톤 대회로 꼽히는 ‘2025 시드니 마라톤(참가권 개별 구매)’ 참가자를 위해 항공, 호텔, 관광을 포함한 패키지여행 상품도 선보였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국내 메이저 마라톤 대회는 1분 만에 접수가 마감될 정도로 경쟁이 치열해 해외 마라톤 대회로 눈을 돌리는 러너들이 증가하고 있는 추세”라며, “세계 유명 마라톤 대회 참가 티켓 확보에 적극 나서고, 전문가 러닝 세션을 연계해 전년보다 더 많은 런트립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