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여행도 MZ가 메인스트림'... 하나투어, 감성 마케팅 강화로 2030세대에 호응 등

2025-03-18     양현석 기자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하나투어가 2030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으로 젊은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습니다. 특히 지난달 28일 공개한 '무해한 여행'은 조회수 82만 회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는데요. 하나투어는 2030세대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목표로 이들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는 활동을 이어갈 방침입니다.

한편 이디야커피의 봄 시즌 한정 음료가 출시 3주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습니다. 3월 출시된 봄 시즌 음료는 슈크림 카라멜 라떼, 감귤 히비스커스 티, 딸기 말차 라떼 3종으로  봄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색감과 깊은 풍미가 특징인데요. 이디야커피는 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오는 31일까지 이디야멤버스를 통해 매일 선착순 1만명을 대상으로 봄 시즌 음료 할인 쿠폰을 증정하는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의 무설탕 디저트 ‘제로(ZERO) 젤리’가 캐나다 코스트코 입점 한달만에 추가 발주되는 등 오늘()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나투어가

○.. 하나투어(대표 송미선)가 2030세대를 겨냥한 마케팅을 강화하며 이들 세대의 호응을 얻고 있다.

하나투어가 올해 1월 하나투어 닷컴 회원 현황을 분석한 결과, 전년대비 2030세대의 유입률은 25%, 회원수도 30만명 가까이 증가했다. 하나투어는 2030세대의 브랜드 선호도 강화를 목표로, 이들 세대의 유입을 촉진하는 서비스와 콘텐츠를 연내 지속 확충할 방침이다.

하나투어는 공식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채널을 통해 여행을 주제로 한 공감툰(여행썰)과 플레이리스트 등 다채로운 신규 콘텐츠를 선보였다. 여행 상품과 하나투어를 전면에 내세우지 않는 의외성과 공감, 재미 중심의 콘텐츠로 연일 SNS와 커뮤니티에서 화제를 불러일으키고 있다.

지난달 28일 공개한 ‘무해한 여행’ 쿼카편은 업로드 보름만에 조회수 82만 회, 댓글 1700여 개를 넘어서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뒤이어 공개한 캥거루, 코알라 영상도 인기 급상승 동영상 23위에 올랐다. 영상은 호주에 서식하는 동물의 모습을 브이로그 형태로 담아냈으며, 영어와 한국어가 뒤섞인 재치 있는 나레이션으로 많은 이들의 웃음을 자아냈다.

“알고리즘에 이끌려 왔는데 하나투어 광고라고요?”, “초월 번역과 밈, 하나투어 감다살(감 다 살았다)“, “하나투어에 마케팅 능력자 직원이 있다”, “살다살다 광고 영상을 자의로 클릭해서 처음부터 끝까지 풀집중해서 보는 날이 오네” 등의 댓글도 이어졌다.

앞서 인스타그램을 통해 공개했던 바이럴송 '이번 여행 어떡하냐'는 여행 계획이 막막한 MZ 세대의 고민을 고양이가 노래로 부르는 귀여운 가사와 중독성 있는 멜로디로 조회수 10만 회를 돌파했다. 동시에 진행한 일상속 ‘어떡하냐’ 싶은 순간을 공유하는 이벤트가 게시글 노출 약 1백만 회, 참여 9백 30여 명, 스토리 공유 200개를 기록하며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2030세대 전용 여행 상품 '밍글링 투어'를 인플루언서와 함께 하는 여행도 공개했다. 3월 17일부터 진행하는 하나투어 정기 프로모션 행사 ‘빅하투페어’에서 ‘방송인 조나단과 함께 하는 상해 밍글링 투어’를 무작위 추첨 방식인 ‘래플’ 방식으로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최근 선보인 상해 밍글링 투어와 공식 유튜브 콘텐츠 등이 2030세대로부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내고 있다"라며 "하나투어가 젊은 세대의 여행 필수 서비스로 자리매김할 수 있도록 앞으로도 2030세대 맞춤형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추진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의 봄 시즌 한정 음료가 출시 3주 만에 20만 잔 이상 판매되며 뜨거운 반응을 얻고 있다.

지난 3월 출시된 봄 시즌 음료 ▲슈크림 카라멜 라떼 ▲감귤 히비스커스 티 ▲딸기 말차 라떼는 봄을 연상시키는 화사한 색감과 깊은 풍미로 많은 고객들의 사랑을 받고 있다. 출시 직후부터 온라인 커뮤니티에서 ‘비주얼이 예쁘다’, ‘봄 느낌이 물씬 난다’ 등 긍정적인 후기가 쏟아지며 화제를 모았다.

특히 ‘슈크림 카라멜 라떼’는 부드럽고 달콤한 슈크림과 카라멜의 조화가 입소문을 타며 ‘디저트 같은 라떼’로 인기를 얻고 있다. ‘감귤 히비스커스 티’는 상큼한 향미와 달콤한 음료가 조화를 이루며 리프레시 음료로 주목받고 있다. 또한 ‘딸기 말차 라떼’는 달콤한 딸기와 쌉싸름한 말차의 조합으로 봄철 대표 메뉴로 자리 잡았다.

봄 시즌 음료 출시를 기념해 특별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이디야커피는 3월 31일(월)까지 매일 오전 10시에 룰렛 이벤트를 진행한다. 일 선착순 1만 명을 대상으로 봄 신메뉴 음료 3종 3천 원, 2천 원, 1천 원, 500원, 300원 무작위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발급일 당일에 한해 사용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이번 시즌 음료는 봄의 감성을 담아 기획된 만큼, 출시와 동시에 많은 관심을 받았다”며 “앞으로도 계절감을 반영한 트렌디한 신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라고 전했다.

이번 봄 시즌 음료 3종은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과 배달의 민족, 쿠팡이츠 등 배달 플랫폼을 통해 봄 시즌 한정으로 만나볼 수 있다.

○.. 롯데웰푸드의 무설탕·무당류 브랜드 ‘제로(ZERO) 젤리’가 캐나다 코스트코 출시 후 주목을 받고 있다. 캐나다 소비자들은 인스타그램 등 SNS를 통한 ‘제로 젤리’ 소개나 후기를 공유하면서 소비자를 통한 바이럴 마케팅이 이뤄졌다. 이런 소비자들의 반응에 코스트코는 이례적으로 제품 출시 한달만에 추가 발주를 진행했다.

캐나다는 OECD 가입국 중 비만율 4위인 국가이지만, 무설탕 디저트 시장이 형성되지 않았다. 이에 롯데웰푸드는 무설탕 디저트 시장을 구축하기 위해 지난 1월 ‘제로 젤리’를 입점했다. 코스트코는 캐나다에 108개 점포를 운영 중인 글로벌 유통체인으로 롯데웰푸드는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 시장을 개척하고 있다.

롯데웰푸드는 2024년 1월 캐나다 코스트코에 ‘빼빼로’ 기획상품을 입점하여 K스낵의 우수성을 알렸다. 꾸준한 판매를 기록하고 있는 ‘빼빼로’에 이어 ‘제로 젤리’를 통해 K디저트의 새로운 영역을 구축하고 있다.

한편, 롯데웰푸드의 ‘제로(ZERO)’는 출시 이후 매년 꾸준한 성장을 통해 2024년에는 500억원 이상의 매출을 기록하며 출시 첫해 대비 214% 신장한 실적을 달성했다. 지난해 10월 출시한 ‘제로 초코파이’는 출시 50일 만에 600만봉(50만갑)이 판매되며 ‘제로(ZERO)’브랜드의 인기를 증명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무설탕 디저트 ‘제로 젤리’를 통해 새로운 K디저트 시장이 생겨났다”며, “앞으로 새로운 맛과 다양한 ‘제로’ 브랜드 제품으로 글로벌 수출을 이어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하이마트(대표 남창희)가 17일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 활동의 일환으로 하남 보바스병원(원장 윤연중)에 1억원 상당의 전자제품을 기증했다.

롯데하이마트는 이날 오후 경기 하남 보바스병원에서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 윤연중 보바스병원장, 박종우 롯데의료재단 사무국장 등이 참석한 가운데 ‘하남 보바스병원 발전을 위한 롯데하이마트 전자제품 기증식’을 진행했다. 지난해 12월 개원한 하남 보바스병원은 성인 재활병동 202병상, 어린이 재활병동 40병상, 총 242병상을 운영하는 하남 최대 규모 병원이다. 특히 어린이 재활치료에 특화된 센터를 운영해 장애 아동 치료에 집중하고 있다.

롯데하이마트는 하남 보바스병원에 대형가전(TV, 냉장고, 세탁기), IT 가전(모니터, 노트북, 태블릿), 생활 가전(가습기, 청소기), 주방 가전(전자레인지, 전기포트) 등 병원에 필요한 전자제품을 지원했다. 기증된 전자제품은 쾌적한 치료 환경 조성을 위해 병원 내 입원실과 보호자 대기실, 재활 치료실 등에 배치돼 환자와 보호자들의 생활 편의성을 높일 계획이다.   

문병철 롯데하이마트 경영지원부문장은 “환자와 보호자분들이 더 편안하게 치료 활동을 이어나가는데 도움이 될 수 있기 바란다”며 “롯데하이마트는 앞으로도 다양한 사회공헌활동을 통해 사회에 기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윤연중 하남 보바스병원장은 “보바스병원은 환자 중심의 의료서비스를 제공하며, 최첨단 재활 치료를 통해 환자들의 삶의 질 향상을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이번 기증이 환자들의 회복과 의료진의 진료 환경 개선에 도움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백화점이 오는 21일 봄 맞이 음악극장으로 변신한다.

신세계는 오는 21일부터 24일과 28일부터 30일, 총 7일간 강남점 지하 1층 스위트가든에 무대를 마련하고 클래식부터 재즈, 국악 등 다양한 장르의 음악을 한 데 모아 선보인다.

신세계의 봄 콘서트는 전문 연주집단 외에도 사전 응모를 통해 선정된 고객들이 버스킹 형태로 직접 무대에 참여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신세계백화점은 고객들에게 쇼핑 경험을 넘어 문화예술로 신세계의 감성을 담은 봄을 선사하고자 지난해 ‘스프링 콘서트’를 처음 선보였으며, 올해는 ‘블루밍 콘서트’로 더욱 풍성한 무대를 마련했다.

마이클리·김보경·백형훈·나하나 등 화려한 뮤지컬 배우들 및 뮤지컬 ‘원스’ 팀을 포함한 12팀의 전문 아티스트들과 함께 13팀의 고객들이 선보이는 공연이 더해져 봄맞이 감성을 전할 계획이다.

실제 작년 스프링 콘서트는 공연이 끝난 뒤 고객들이 직접 콘서트에 대한 만족도와 후기를 백화점 게시판에 남길만큼 좋은 반응을 이끌어 냈으며, 소개됐던 공연 영상들의 SNS 누적 조회수는 약 900만회에 달한다.

특히 양방향 소통형 공연에 대한 고객들의 긍정적 평가가 많았으며, 이는 콘서트 기간 ‘신세계스프링콘서트’라는 해시태그와 함께 1000여 건에 달하는 SNS 게시글로 이어졌다.

신세계는 더 많은 고객들의 다양한 취향을 반영하기 위해 클래식 공연 위주였던 작년과 달리 뮤지컬과 국악까지 장르를 넓혀 생동감 넘치는 무대를 선보인다.

이번 블루밍 콘서트에는 총 6가지의 뮤지컬 공연 외 다채로운 장르의 음악 공연이 마련되어 있으며, 대표 공연으로는 ‘블랭크 색소폰 앙상블’의 클래식 공연(3/21일), ‘거문고자리’의 창작 국악(3/28일), 마이클리·김보경 배우가 등장하는 미니 뮤지컬 콘서트(3/29일) 등이 있다.

그 중 24일 선보이는 대표 뮤지컬 ‘원스’는 오케스트라가 음악을 연주하는 일반 뮤지컬과 달리 배우 전원이 직접 악기를 연주하며 버스킹 형태로 진행되는 것이 특징이다.

윤형렬·이예은·한승윤·박지일 등 17명의 배우가 함께하는 무대를 통해 원작 영화 원스의 대표곡이자 이번 뮤지컬 공연의 대표곡인 ‘Falling Slowly’·‘Gold’ 등을 만나볼 수 있으며, 기타·첼로·우크렐레·아코디언 등 어쿠스틱 악기와 현악기, 그리고 배우들의 목소리가 만나 무대를 화려하게 장식할 것으로 기대된다.

또 사전 응모로 선정된 고객들의 신청곡을 선보이며 한층 더 고객 참여도를 높인다. 고객들은 블루밍 콘서트를 통해 음악과 함께 다가온 봄을 하나 되어 만끽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세계백화점은 올 봄 테마로 ‘블루밍 플레이리스트’ 캠페인을 열고 콘서트 외에도 강남점, 대구·대전신세계, 센텀시티점에 연출한 대형 봄꽃 조형물과 봄을 연상시키는 클래식 음악인 ‘빈 필 하모닉&빌리 보스코프스키의 보이스 오브 스프링’ 등으로 매장을 채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 영업본부장 김선진 부사장은 “신세계백화점 고객과의 소통을 늘리고 신세계만의 봄 감성을 전해드리고자 특별한 문화예술 콘서트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신세계는 차별화된 기획으로 고객들의 일상에 특별함을 불어넣는 문화예술 경험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은 정부 주관 ‘2025년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사업’(이하 TOPS 프로그램) 수행기관으로 선정, 올해 식품 소상공인 400개사의 판매 활동을 지원한다.

중소벤처기업부와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 함께 운영하는 'TOPS 프로그램'은 발전 가능성이 높은 소상공인을 민간기업이 직접 발굴해 육성하는 신규 사업이다. 총 10개의 민간 플랫폼이 참여하며, G마켓은 이 중 최대 규모의 지원 사업을 맡게 됐다.

지원은 총 3단계로 진행한다. 4월부터 시작하는 1단계에서는 400개사를 선정해 역량별 맞춤형 컨설팅을 제공하고, 전용 기획전을 마련해 판매활성화를 지원한다.

7월부터 9월까지 진행하는 2단계는 선정된 소상공인 중 총 40개사를 대상으로, 할인혜택 및 특가 구좌 확보 등 마케팅지원을 추가하고, G라이브 등의 라이브방송 무상 지원 및 풀필먼트 지원 등의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3단계는 ‘올해의 TOPS’ 4개사를 선정,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등을 통한 판로 확대를 지원한다.

소상공인기본법에 의거한 소상공인 중 ‘식품’을 판매하는 누구나 G마켓 지원 프로그램에 참여할 수 있다. 신청은 판판대로 누리집에서 오는 20일까지다.

한편, G마켓은 중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매지원을 위해 국내 최대 규모의 판매지원 토탈 솔루션을 운영하고 있다. 우선, 2009년부터 이커머스 업계 최초로 중소셀러 대상 온라인 판매 경진대회 ‘상생 페스티벌’을 매년 진행하고 있다. 지난해까지 누적 참여 셀러수만 1만4000여 명에 달한다. 행정안전부, 농림축산식품부 등 정부 부처가 함께하는 국내 유일 온라인 박람회로, 매회 스타셀러 발굴, 우수셀러 육성 등의 성과를 기록하고 있다.

이 외에도 2019년부터 판매이용료를 동결, 유통 업태 전체에서 가장 낮은 수준을 유지하고 있다. 빠른 정산 시스템도 제공한다. 일반상품은 고객의 구매결정 다음날 판매대금의 100%를 정산하는 ‘익일정산’ 시스템을, 도착보장서비스 ‘스타배송’은 상품 출고일 바로 다음날 판매대금의 90%를 정산해준다.

G마켓 관계자는 “G마켓은 중소상공인들이 국내외에서 각자의 역량을 충분히 발휘해 안정적인 수입원을 창출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 프로그램을 제공하고 있다”며 “판매회원과 동반 성장 및 상생할 수 있도록 아낌없는 지원과 협력을 이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배송 브랜드를 개편한다. 고객이 도착 시점을 한층 직관적으로 이해할 수 있도록 해 편의를 높인다는 취지다.

SSG닷컴은 ‘쓱배송’을 쓱닷컴 장보기 배송 서비스 전체를 아우르는 통합 브랜드로 리브랜딩한다고 18일 밝혔다.

이에 따라 기존에 자체 당일 배송을 지칭하던 ‘쓱배송’은 ‘쓱 주간배송’으로 이름을 바꾼다. 모바일 앱에서는 ‘주간배송’으로 노출된다.

‘쓱 주간배송’은 마트 업계 1위 이마트의 신선식품을 비롯한 장보기 상품을 지역에 따라 오후 1~2시까지 주문하면 당일 받아볼 수 있는 쓱닷컴 대표 배송 서비스다. 주문일 기준 3일 뒤까지 원하는 날을 지정해 배송받을 수도 있다.

특히, 전국 대부분 지역에서 이용할 수 있어 접근성이 높다. 수도권과 강원, 충청, 영·호남은 물론 제주까지 서비스가 제공된다.

장보기 상품에 특화한 배송 프로세스와 차별화 서비스로 품질 신뢰도가 높다는 것도 장점이다. 콜드체인 물류로 고객 집 앞까지 적정 온도를 유지하며, 배송 차량 위치도 확인 가능하다. 주문한 신선식품 선도가 마음에 들지 않을 때는 '신선보장제도'를 통해 간편하게 환불받을 수 있다.

SSG닷컴은 ‘새벽배송’도 ‘쓱 새벽배송’으로 명칭을 변경한다. 다만, 모바일에서는 기존과 동일하게 ‘새벽배송’으로 표시된다.

‘쓱 새벽배송’은 주소지에 따라 밤 10~12시까지 주문하면 아침 6~7시까지 배송받을 수 있는 서비스다. 서울을 포함한 수도권과 충청권, 부산권, 대구권에서 이용 가능하며, 광역시를 중심으로 권역 추가 확대를 검토 중이다. 신선보장제도 또한 동일하게 적용된다.

트레이더스 홀세일 클럽(이하 트레이더스) 배송 서비스는 ‘쓱 트레이더스 배송’으로 일원화된다.

점포 인근에서 이용할 수 있는 당일 주간 ‘트레이더스 쓱배송’, CJ대한통운과의 물류 협업을 통해 수도권 대부분 지역에 도입한 ‘트레이더스 당일배송’, 이외 지역에 택배로 발송하던 ‘트레이더스 택배 배송’을 하나의 브랜드로 통합했다. 당일배송 서비스 지역이 확대됨에 따라 명칭을 따로 나누지 않고 주문 화면에서 도착 예정 시점만 구분해 노출한다.

SSG닷컴 관계자는 “쓱배송이라는 고유한 배송 브랜드는 유지하면서도, 도착 예상 시점을 명확히 해 고객이 원하는 서비스를 직관적으로 선택할 수 있도록 돕는 것이 이번 개편의 핵심”이라며 “각각의 배송 서비스와 연계한 프로모션, 차별화 상품을 꾸준히 선보이며 고객 편의와 혜택을 높여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19일 오후 5시 40분 알렉스 테이스트 로드의 첫 상품‘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을 단독 론칭 방송한다고 18일 밝혔다.

환절기 피로감이 느껴질 때 건강을 위한 고단백 식단에 제격인 전복은 특유의 맛과 영양으로 사랑받아온 대표적인 보양식 재료이다. 아르기닌과 같은 아미노산이 풍부하여 면역력을 높이고, 체력을 증진시키는데 도움이 되어 부드럽고 편안하게 섭취할 수 있는 죽으로도 인기가 많다.

이번에 선보이는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은 집에서 만드는 것과 다름없이 직접 사람이 정성스럽게 손질한 신선한 활전복만을 사용하고, 전복과 내장을 넣고 만들어 더욱 고소하고, 풍미가 살아 있는 것이 특징이다. 찹쌀만을 사용해 더 든든한 한끼로 즐길 수 있는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은 냉동 보관 해 두었다가 물400~500ml와 함께 7분~10분 정도 가열하면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다.  

1인분 100g씩 포장으로 총 8팩 구성이며, 방송 중 구매 시 1팩을 더 주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가격은 4만9900원이다.

NS홈쇼핑 TV식품팀 황경미 MD는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은 청정지역 남해안의 활전복과 해남의 찹쌀로 만든 프리미엄 전복죽이다. 맛과 멋의 문화가 살아있는 남도의 방식대로 만들어내 감칠맛이 살아 있다”며, “요리에 대한 열정과 센스로 유명세를 떨치고 있는 알렉스의 브랜드 ‘알렉스 테이스트로드’의 첫 상품 ‘남도미식 찹쌀전복내장죽’ 론칭방송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본점 영플라자의 새로운 시작을 준비한다.

본점 영플라자는 오는 4월부터 전면 개보수 공사에 돌입한다. 명동 상권의 장점을 살려 글로벌 젠지(Gen-Z) 고객들의 발길을 이끌 패션, F&B, 아트 등을 총망라한 ‘K-콘텐츠’ 전문관 조성을 비롯해, 『롯데타운 명동』의 경쟁력 강화 방안을 다양하게 검토할 예정이다.

이를 위해 영플라자는 3월 31일까지 영업 종료 및 매장 정리 작업을 마치고, 4월부터 공사에 본격 착수한다.

영플라자는 기존 ‘미도파백화점(메트로미도파점)’을 롯데백화점이 2002년 인수해, 이듬해 ‘영플라자’라는 새로운 브랜드로 오픈한 점포다. 오픈 당시 젊은 고객들을 타깃으로 패션 카테고리를 특화한 새로운 컨셉의 매장이라는 점에서 큰 화제를 모았다. 이후 영플라자는 ‘영’ 컨셉은 유지하면서 시대의 변화에 따라 글로벌 SPA, 온라인 기반 패션 브랜드, IP콘텐츠 등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변화해왔다. 특히, 수십년 동안 서울을 대표하는 ‘쇼핑 1번지’ 위상을 지켜온 명동을 정면으로 마주하는 위치적 특성 덕분에, 명동 상권과 연계해 젊은 고객들이 많이 모이는 곳으로 자리 잡았다.

롯데백화점은 ‘영플라자’의 이러한 위치적 장점을 살리면서, 본점의 본관, 에비뉴엘관과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방안을 모색할 예정이다.

김종환 롯데백화점 본점장은 “2027년 말 강북 상권 최고의 쇼핑·관광·문화 지역으로 자리잡게 될 『롯데타운 명동』을 기대해 달라”고 밝혔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참치마요에 참기름을 곁들인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F&B는 40년 이상 참치캔 시장 점유율 1위를 기록하고 있는 ‘동원참치’의 용도를 확대하기 위해 제품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살코기 참치에 고소한 참기름과 마요네즈를 더해 별도의 조리 없이 밥과 바로 먹기 좋은 제품이다. 동원F&B는 김밥이나 샌드위치, 반찬 등으로 활용하기 좋은 참치와 마요네즈의 조합에 참기름을 추가해 감칠맛과 풍미를 더했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은 135g 한 캔 당 19g의 단백질을 함유하고 있는 고단백 식품이다. 한 캔만으로 단백질 1일 영양성분 기준치의 약 1/3을 섭취할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동원맛참은 변화하는 소비자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요리 재료가 아닌 반찬으로 바로 활용할 수 있도록 기획한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맛과 편의성을 갖춘 신제품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동원맛참 마요참기름의 가격은 90g에 2380원이며 135g에 2880원이다.

한편 2023년 출시된 ‘동원맛참’은 참기름과 특제소스로 감칠맛을 더한 차세대 참치캔 제품이다. 동원맛참은 밥과 바로 먹기 최적의 맛과 편의성을 갖춘 제품으로 자리잡으며, 매출액이 1년 만에 약 3배 성장했다.

○.. 피죤(대표이사 이주연)이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한정판 섬유유연제 ‘고농축피죤 체리블라썸’을 리뉴얼해 재출시했다.  

소비자들의 뜨거운 반응에 힘입어 올해도 한정판으로 선보이게 됐다. 향을 더욱 진하게 해 소비자들의 만족도를 높이고자 했다.

가장 큰 변화는 더욱 깊어진 벚꽃향이다. 탑노트에 허베이셔스, 미들노트에 로즈 앤 체리블라썸, 베이스노트에 파우더리 앤 코튼캔디를 조합해 봄바람에 벚꽃잎이 흩날리는 듯한 달콤한 향기를 구현했다. 또한 고농축 플라워 에센스를 사용해 자사 일부 섬유유연제 대비 3배 풍부한 향기를 느낄 수 있다.

우수한 탈취력과 안정성을 바탕으로 다양한 생활용품 및 식품에도 사용되는 사이클로덱스트린을 함유해 실내 건조 시 발생하는 꿉꿉한 냄새를 줄여준다. 미세 플라스틱과 방부제, 색소가 첨가되지 않아 세탁 후 섬유에 남는 잔여물이 없어 민감한 피부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다.

용량도 소비자 편의를 고려해 다양화했다. 올해는 섬유유연제를 1L, 1.3L, 1.6L 세 가지 용량으로 출시했다. 섬유탈취제인 ‘스프레이피죤’도 체리블라썸 향이 새롭게 출시돼 선택의 폭을 넓혔다. 오프라인에서는 롯데마트에서 구매 가능하다. 온라인에서는 G마켓, 11번가를 비롯한 여러 이커머스와 피죤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피죤 관계자는 “지난해 큰 사랑을 받았던 ‘고농축피죤 체리블라썸’을 다시 선보일 수 있게 돼 뜻깊다”며 “소비자들의 성원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리뉴얼을 통해 향기를 강화한 만큼 많은 분들이 다가오는 봄 더욱 향긋하고 기분 좋은 세탁 생활을 경험하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갤러리아백화점은 서울 명품관에서 스웨덴 프리미엄 침대 브랜드 ‘해스텐스(Hästens)’의 최상급 모델 ‘비비더스’ 를 국내 단독으로 선보인다.

1852년 스웨덴에서 시작된 해스텐스는 6대째 가족 기업으로 운영되고 있다. 수면의 가치에 대한 집념과 장인 정신을 바탕으로 전 제품을 수작업으로 생산한다. 품질을 인정받아 1952년부터는 스웨덴 왕실 침대 공급업체(Royal Purveyor)로 지정됐다. 상징적인 블루 체크 패턴이 특징으로 국내 유명 연예인과 운동선수의 침대로 잘 알려져 있다.

해스텐스의 매트리스는 말총, 순면, 양모 등 엄선한 재료만을 사용해 완성된다. 내장재로 쓰인 말총은 매트리스 스프링 역할을 하며 공기를 순환시켜준다. 자연적으로 항균, 항진드기 특성을 지니고 있어 위생적인 수면 환경을 조성하고, 내구성이 뛰어나 형태가 변함없이 유지된다.

갤러리아 명품관에서 국내 단독으로 선보이는 비비더스는 해스텐스의 최상급 모델로 상위 1%의 고객들을 위한 맞춤형 침대다. 전세계 9명뿐인 스웨덴 장인의 기술력을 바탕으로 침대 완성에 최소 3개월 이상의 시간이 소요된다. 천연 소재만을 사용해 몸의 압력을 고르게 분산시켜 최상의 수면 환경을 제공한다.

프레임 색상부터 자수, 스티치 색상 등 고객의 취향에 따라 디자인을 커스터마이징 할 수 있다. 이름 각인이나 다이아몬드 장식 등의 디테일도 추가할 수 있다. 기본 옵션 4억6000만원부터 시작해 옵션에 따라 최대 9억7000만원까지 조정될 수 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최근 하이앤드 가구 수요가 증가하며 소비자들의 안목도 점점 높아지는 추세”라며 “해스텐스의 비비더스 모델은 자연친화 소재만을 사용했으며 장인의 수작업으로 제작해 가치가 남다르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미래 성장과 해외 사업의 주역이 될 인재 확보에 나선다.

CJ제일제당은 19일부터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채용은 글로벌 사업 확대와 MZ세대 눈높이에 맞춰 ▲신입 공채 ▲미래 마케터 공모전(Future Marketer League) ▲글로벌 인재 전형(Global Frontier Internship) 세 분야로 진행한다. 이 중 미래 마케터 공모전과 글로벌 인재 전형은 지난해 하반기 처음 도입해 큰 호응을 얻은 바 있다.

신입 공채는 부문 공통(전사), 식품 사업, 바이오 사업 각 부문별로 5개 직군(R&D·제조 기술·마케팅·영업·경영지원)을 모집한다. 지원서 접수, 테스트 전형, 1차 면접, 2차 면접, 최종 합격까지 5단계로 진행된다. 이 중 미래 사업을 이끌 R&D와 경영지원 직무는 직무능력 평가를 위해 전문성 PT 면접을 추가로 진행한다.

미래 마케터 공모전은 식품 사업의 제품 마케팅 직무 대상이며, K-푸드를 선도할 다양한 아이디어와 역량을 맘껏 펼칠 수 있는 기회다. 우수한 성과를 보여준 인재는 상금 수령과 함께 CJ제일제당 신입사원으로 입사할 수 있다. 기획안 접수, 피드백 세션, 본선 PT, 결선 PT, 최종 합격까지 5단계로 이뤄진다.

글로벌 인재 전형은 해외 대학교 졸업 또는 졸업 예정인 한국인 유학생과 국내 거주하는 외국인 유학생을 대상으로 한 채용 전환형 인턴십이다. 전사와 식품 사업 부문에서 모집하며, 지원서 접수, 녹화 인터뷰 전형, 1차 면접, 인턴십(2주), 2차 면접, 최종 합격 순으로 진행된다.

신입사원 공개 채용 지원 서류는 CJ그룹 채용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사이트를 통해 접수할 수 있다. 접수 마감일은 신입 공채와 글로벌 인재 전형은 4월 3일까지, 미래 마케터 공모전은 4월 10일까지다. 

채용 전형과 직무에 대해 자세히 알 수 있도록 채용 설명회도 개최한다. 신입 공채와 글로벌 인재 전형은 오는 24일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온라인 설명회를 진행한다. 미래 마케터 공모전은 4월 중 서울 중구에 위치한 CJ인재원에서 오프라인 컨퍼런스 ‘Future Marketer Day’를 열고 선배 마케터와의 만남의 장을 마련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도전과 혁신의 마인드는 물론 해외 문화와 시장에 대한 이해도가 높은 우수 인재 영업에 주안점을 두고 이번 채용이 진행된다”면서, “명실상부한 글로벌 식품&바이오 기업으로 도약하는 CJ제일제당의 중요한 여정에 많은 인재들이 함께하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샤브샤브 샐러드바 브랜드 ‘로운 샤브샤브’가 오는 20일부터 봄 시즌을 맞아 ‘미나리 샤브샤브’와 함께 다양한 봄 신메뉴를 선보인다.

로운 샤브샤브는 지난해 3월에도 봄맞이 미나리 시즌을 진행했다. 향긋한 미나리와 깊은 샤브샤브 육수의 조화로 지난해에도 고객들에게 큰 호응을 얻어, 로운 샤브샤브는 올봄에도 미나리를 활용한 메뉴들을 준비했다.

올해 미나리 시즌은 미나리 페스토가 들어간 '담백 미나리 육수'를 새롭게 추가한 것이 특징이다. 육수부터 재료까지 향긋한 미나리로 구성해 더욱 깊고 풍부한 맛을 느낄 수 있다. 지난해 미나리 시즌에 이어 야채 코너에서는 무제한으로 미나리를 제공해 원하는 만큼 봄 제철 미나리를 즐길 수 있다.

함께 선보이는 샐러드바 메뉴에도 다채로운 봄 제철 식재료가 활용됐다. 봄철 별미로 ▲주꾸미 볶음 우동 ▲유자삼채미나리샐러드 ▲청포묵 샐러드 ▲곤드레 나물죽 ▲어묵 미나리 잡채 등이 새롭게 추가됐다. 디저트와 음료 메뉴로는 ▲허니시트러스케이크 ▲스프링 매실 그린티 등도 함께 준비됐다.

로운 샤브샤브 관계자는 "봄 제철 식재료인 미나리를 활용한 시즌 메뉴와 다양한 샐러드바 구성으로 차별화된 다이닝 경험을 제공하고자 한다"며 "봄 소풍이 증가하는 3월, 4월과 가정의 달 5월에 가족 또는 친구분들과 함께 방문하셔서 제철 미나리 샤브샤브를 즐기시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4월 2일까지 2025년 상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ment Candidate)를 모집한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다. 합격자는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 관리, 상품 관리, 손익 관리, 인사 관리 등 유니클로의 경영자 후보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점장이 된 이후 개인의 적성과 커리어 목표에 따라 슈퍼바이저,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킬 수도 있다.

이번 상반기 공채를 맞아, 유니클로는 3월 18일부터 3월 27일까지 중앙대학교, 한국외국어대학교, 연세대학교, 부산대학교 등 총 4곳의 대학교에서 오프라인 채용 설명회를 개최한다. 해당 설명회에서는 유니클로 현직자의 직무 경험 및 커리어 개발 스토리를 들을 수 있고, 채용 과정 및 직무에 대해 채용 담당자와 일대일로 상담할 수도 있다. 참석자 전원에게는 서류 전형 가산점이 부여되며, 유니클로 공식 채용 홈페이지 사전 신청 및 현장 신청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는 ”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는 열정과 목표가 있다면 체계적인 인재 육성을 통해 글로벌 비즈니스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기회”라며, “글로벌 1위 기업을 목표하는 유니클로의 비전에 공감하고 매장 경험을 바탕으로 세계 무대에서 활약하고 싶다면 이번 공개 채용에 도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공채를 통해 채용되는 신입사원의 초봉은 상여금 포함 약 5000만원 수준이며, 리프레시 휴가, 포상금, 지방 근무 시 사택지원 등의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되어 있다.

○.. SK일렉링크가 전기차 충전업계 최초로 전자금융업 등록을 완료했다.

전국 4800여 전기차 급속 충전기를 운영하고 있는 SK일렉링크(대표: 조형기)는 충전 크레딧 사업 운영을 위한 ‘선불전자지급수단 발행 및 관리업(선불업)’과 ‘전자지급결제대행업(PG업)’을 등록했다고 18일 밝혔다. 

머지, 티메프 사태와 같은 소비자 피해를 방지하기 위한 전자금융거래법 개정안이 지난해 시행됨에 따라, 일정 금액을 먼저 결제해 크레딧을 충전해두고 사용하는 서비스를 제공하는 SK일렉링크도 선불업 등록을 하게 된 것이다. 더불어 타사 충전기를 사용할 경우 SK일렉링크에 등록된 결제 수단과 크레딧으로 충전 요금을 지불할 수 있는 ‘로밍’ 사업 운영을 위해 필요한 PG업 등록도 함께 진행했다. 개정안 시행 이후 전자금융업 등록을 완료한 전기차 충전 기업은 SK일렉링크가 처음이다.

전자금융업은 회사의 재무건전성, 개인정보 보안수준, 선불 충전금의 별도 관리, 일정 규모의 전문 전산인력 및 전산설비 보유 등 금융감독원의 요건을 모두 충족하는 기업에게만 허가된다. SK일렉링크는 이 같은 엄격하고 까다로운 기준을 통과해 높은 경쟁력을 증명했다. 이러한 사업성과 전문성을 바탕으로 최근 한국환경공단의 급속 및 완속 충전시설 사업수행기관으로 선정되는 성과를 달성하기도 했다.

SK일렉링크는 이번 전자금융업 등록으로 고객들이 안심하고 크레딧을 이용할 수 있는 환경을 조성하는 동시에, 고속도로 휴게소, 철도역과 같은 주요 거점에 전기차 충전 인프라를 지속 구축해 고객 편의성 및 접근성을 높여갈 계획이다.

SK일렉링크 관계자는 “이번 전자금융업 등록뿐만 아니라 선불 충전금에 대한 보증보험에도 가입해 알뜰한 전기차 충전을 지원해 온 크레딧 제도를 고객이 더욱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을 것”이라며 “전기차 충전업계 선도 기업으로서 쾌적하고 안전한 충전 서비스를 제공하고 고객의 전기차 생활에 신뢰할 수 있는 동반자로서 언제나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3월 29일부터 6월말까지 약 3개월간 서울 압구정에서 ‘새로도원’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이번 팝업 스토어는 ‘새로의 257동굴을 넘어 새로가 만든 무릉도원 “새로도원”이라는 신비한 공간에서 새로를 마시며 즐기는 풍류’를 강조하고자 기획했으며, 브랜드 체험 콘텐츠와 함께 ‘새로 술상’ 다이닝을 별도로 구성했다.

‘새로’의 브랜드 체험 콘텐츠인 ‘새로도원’은 ‘새로구미가 만든 무릉도원에서 설탕과 근심, 걱정을 제로(Zero)화한다’는 콘셉트로 꾸며졌다.

설탕 덩어리를 찾아내는 설탕 채굴의 공간, 자석 낚시를 통해 운세를 확인하는 소원 연못, AI 포토부스를 통해 관람객이 직접 새로구미가 되어보는 도술의 방, 새로 굿즈와 인근 이벤트 업소의 제휴 헤택 등을 뽑을 수 있는 주령구(酒令具) 게임 공간 등의 체험 공간으로 이뤄졌으며 기존의 팝업 스토어에서 진행된 한복체험 등의 콘텐츠 역시 계속 진행된다.

또한, 넷플릭스에서 방영한 ‘흑백요리사’의 ‘장사천재 조서형 셰프’와 협업해 선보이는 ‘새로 술상’ 다이닝은 포석정을 모티브로 꾸민 테이블에서 식전주로 시작해 떡갈비, 감태김밥 등 4종의 메뉴와 디저트 및 칵테일로 구성했으며, 캐치테이블을 통해 사전 예약제로 운영할 예정이다.

조서형 셰프는 전통 한식을 현대적으로 해석한 음식과 안주를 선보이며 뛰어난 실력을 자랑하는 젊은 요리사로 한식 다이닝 ‘을지로보석’ 오너 셰프로 유명하다.

롯데칠성음료는 조서형 셰프의 새로운 도전 정신과 혁신적인 이미지가 젊고 새로운 스토리를 전달하는 ‘새로’의 브랜드 이미지와 적합하다고 판단해 ‘새로도원’ 팝업스토어 다이닝 메뉴 개발 및 운영을 협업하게 됐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23년 9월 성수를 시작으로 총 4회에 걸쳐 대전, 대구, 부산에서 진행된 ‘새로 팝업스토어’는 1일 평균 1000여 명 이상의 방문객을 기록하는 등 다양한 지역의 소비자들에게 많은 호응을 얻었다”며, “성수동 팝업 이후 1년 6개월여 만에 펼쳐지는 ‘새로도원’ 팝업스토어의 ‘새로’ 브랜드 체험과 다이닝 행사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띠어리가 올해도 젊은 세대와 리더가 소통하는 자리를 마련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전개하는 뉴욕 컨템포러리 브랜드 띠어리(Theory)가 여덟 번째 ‘비 허드(Be Heard)’ 프로젝트로 ‘원칙’을 주제로 한 인사이트 토크를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비 허드(Be Heard)’는 8회째를 맞는 띠어리의 네트워킹 프로젝트다. 이 시대의 체인지 메이커들의 생각과 경험을 나누고 지식과 커리어를 서로 교류하는 기회를 제공해 젊은 세대의 육성을 지원한다.

이번 비 허드는 지난해에 이어 국내 최대 독서모임 커뮤니티 ‘트레바리’와 협업해 진행된다. 서울 용산구 한남동에 위치한 띠어리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원칙(Principles)’을 주제로 세 차례의 인사이트 토크로 꾸며진다. 영향력 있는 리더 3인과 ‘변화의 시대에 필요한 나다움’에 대해 소통하는 자리가 준비된다.

오는 19일에는 트레바리 윤수영 대표가 ‘위기를 기회로 바꾸는 안목’, 내달 2일에는 방송인으로도 잘 알려진, 비플랜트 김소영 대표가 ‘나만의 기준을 세우는 원칙’, 내달 16일에는 배우 진서연이 ‘나만의 고유함’을 주제로 이야기한다.

비 허드 인사이트 토크는 트레바리 앱/사이트에서 참여 신청할 수 있으며, 선착순으로 모집이 마감된다. 또 띠어리는 참석자에게 한남 플래그십 스토어에서 사용 가능한 20% 할인 쿠폰을 증정할 예정이다.

조영주 띠어리팀 팀장은 “띠어리는 매년 이 시대 주목받는 리더들과 젊은 세대가 서로 교류하는 기회를 마련하고 있다”면서 “혁신적인 소재로 잘 만들어진 상품은 물론이고, 유익한 메시지를 전하는 활동으로 고객들에게 긍정적인 영향을 주기 위해 늘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이 디저트 및 베이커리 브랜드가 대거 신규 입점하는 봄 맞이 MD 개편 시즌을 맞아 이색적인 디저트 페스티벌을 연다. 유명 SNS와 연계하는 온·오프라인 융합형 행사로 고객에게 다양한 즐길거리와 풍성한 이벤트를 선사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21일부터 30일까지 전국 현대백화점 점포에서 팝업 및 트렌드 소개 전문 인스타그램 채널인 디토팝스와 함께 '디토팝스 디저트 페스티벌'을 개최한다고 18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3월 현대백화점 전체 점포에서 진행되는 70여 개 디저트 및 베이커리 브랜드 MD 개편과 맞물려 진행된다. 일본 3대 요리학교인 츠지조리사전문학교 출신 셰프가 운영하는 페스츄리 전문점 '롤링엔필링'(무역센터점), 무지개 케이크로 유명한 도레도레에서 새롭게 론칭한 생과일 케이크 전문숍 '프루트 by 도레도레'(더현대 서울), 서울 연남동 맛집인 구움과자 전문 '호라이즌16x토스티서울'(더현대 대구) 등이 대표적인 신규 입점 브랜드다.

현대백화점은 디저트 페스티벌을 통해 신규 입점 브랜드를 포함, 고객들에게 새로운 디저트 트렌드를 소개한다. 특히 현대백화점과 디토팝스 인스타그램에서 인기 디저트 배틀 투표를 진행해 우승한 브랜드는 오프라인 매장 구매 고객에게 상품 하나를 더 증정하는 이벤트를 열고, 현대백화점이 큐레이션한 주요 브랜드를 표시한 디저트 맛집 지도를 인스타그램에 공개하는 등 SNS 콘텐츠와 연계하는 고객 참여형으로 행사를 구성했다. 브랜드별로 최대 50% 할인 혜택 등 행사 기간 프로모션 정보도 현대백화점 및 디토팝스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오는 25일부터 30일까지 현대백화점 무역센터점에서는 디토팝스 디지털 페스티벌을 테마로 한 오프라인 팝업스토어 행사가 집중 전개된다. '고디바베이커리', '몰리하우스', '크록스빵', '봄날엔' 등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디저트 브랜드 팝업스토어를 운영하며 고객들이 편하게 디저트를 즐기고 휴식할 수 있는 별도 공간도 마련될 예정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디저트의 경우 화려하고 다양한 비주얼로 SNS로 공유하기 적합하고 트렌드가 빠르게 바뀌는 점, 경기 불황에 강해지는 '스몰럭셔리' 영향 등이 맞물리며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고 있어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최신 디저트 트렌드를 SNS와 오프라인에서 동시에 즐길 수 있는 행사로 고객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봄 환절기를 맞아 오는 23일까지 차·목캔디·건강식품·식단관리 간식 등의 먹거리를 최대 반값 할인 혜택에 제공한다.

이번 ‘봄 환절기 추천 식품’ 기획전에서는 미세먼지를 대비한 생수, 차, 목캔디와 더불어 식단관리에 제격인 프로틴드링크, 레몬즙, 프로틴바 등 다양한 식품을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비타바이트 과일맛 멀티 비타 구미젤리 (80개입) △세노비스 키즈 프로폴리스 스프레이(25ml) △홀리데이즈 프리미엄 콜라겐 (120정) △Monks 아이스버그 허브 목캔디(700g) △빙그레 맑은하늘 도라지차 무라벨(500ml, 20개) △따옴 오가닉 주스 사과&청포도&당근&레드비트(120ml, 24개) 등을 제안한다.

과일맛 주스와 음료, 건자몽칩 등 간식도 준비했다. 아울러 배/도라지, 전통건강식품, 비타민, 이너뷰티 등의 카테고리에서도 다양한 식품을 추천한다.

쿠팡 관계자는 “봄 환절기에 간편하게 즐기기 좋은 다채로운 식품과 함께 활기찬 봄을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봄 신메뉴와 함께 ‘고객들의 아주 디테일한 취향까지 존중하는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주제로 한 ‘Taste Respect’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캠페인 영상은 ‘가족편’, ‘커플편’, ‘부스팅편’ 총 3편으로 구성되며, ‘우리만의 픽으로 이 순간을 커스텀!’이라는 메시지를 중심으로 다양한 고객들의 취향을 존중한 맞춤형 메뉴와 함께 아웃백만의 차별화된 커스텀 다이닝 경험을 생동감 있게 전달한다. 특히, 아웃백 방문 시 나만의 커스텀으로 매번 다른 메뉴를 즐길 수 있는 다양한 선택에 초점을 맞췄다.

또한, 커스터마이징 주문서를 비주얼 요소로 활용해 ‘커스텀 가이드’를 고객들이 쉽게 이해하고 자신만의 방식으로 즐길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우선, ‘가족편’에서는 아웃백 경험이 가장 많은 아빠가 자신의 취향에 맞춰 ‘블랙라벨 스테이크’에 ‘킹 프라운’을 추가하고, 엄마는 ‘투움바 파스타’를 업그레이드해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선택한다. 또한, 아이는 시즈닝을 하지 않은 감자튀김을 고르며, 가족 모두의 취향과 개성을 반영한 맞춤형 다이닝 경험을 완성한다.

‘커플편’에서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구성에 에피타이저, 프리미엄 사이드, 디저트를 추가해 커플만의 취향을 살린 특별한 다이닝을 연출한다. 마지막 ‘부스팅’ 편에서는 여러 사람이 모였을 때 고민되는 메뉴 선택을 아웃백의 커스터마이징 메뉴를 통해 해결함으로써 모두의 취향을 만족시키는 특별한 외식 순간을 그려낸다.

이번 캠페인 영상은 유튜브, 인스타그램, OTT 채널 등을 통해 공개되며, 4월 14일부터 TV를 통해서도 만나볼 수 있다.

한편, 아웃백은 17일부터 확 달라진 봄 신메뉴를 전국 매장에서 선보이고 있다.

스테이크ㆍ파스타ㆍ애피타이저ㆍ런치ㆍ사이드 등 다양한 메뉴 카테고리에서 라인업을 넓혔다. 특히, 아웃백을 대표하는 시그니처 메뉴 ‘투움바 파스타’ 라인업도 확장돼 ‘트러플 머쉬룸 투움바 파스타’와 ‘부라타 로제 투움바 파스타’를 새롭게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확 넓어진 메뉴 카테고리와 고객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메뉴 등으로 아웃백에서 한층 업그레이드된 맛을 경험할 수 있다.

아웃백은 이번 ‘Taste Respect’ 캠페인의 일환으로 3월 28일부터 4월 27일까지 고객들이 자신의 취향을 반영한 아웃백 맞춤형 메뉴를 직접 경험할 수 있는 대규모 온·오프라인 이벤트도 진행할 예정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고객들이 아웃백을 검색하면 온라인에서 다양한 주문 팁이 공유되고 있으며, 창의적인 메뉴 커스터마이징이 확산되고 있다”며 "한층 더 업그레이드된 신메뉴와 함께 이번 캠페인을 통해 아웃백에서 고객들이 자신만의 방식으로 메뉴를 즐기고 더욱 특별한 경험을 만들어 가길 기대한다"고 전했다. 

○.. LG생활건강은 디에이징(De-aging) 솔루션 브랜드 오휘(OHUI)에서 0.5호 단위로 세분화한 색상과 2가지 커버력으로 내 톤에 딱 맞는 선택이 가능한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을 출시했다.

오휘의 신제품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은 기존 쿠션 컬러 체계에서 자신의 피부 톤과 취향에 맞는 호수를 찾기 어려워하는 고객들의 목소리를 반영해 기획됐다.

21호를 기준으로 19호, 20.5호, 21호, 21.5호, 22.5호 등 반 톤씩 컬러를 세분화해 선택의 폭을 넓힌 것이다. 가령 “몇 년간 잘 써왔던 21호가 어느 순간 뜨는 느낌이 들고, 23호를 쓰기에는 너무 확 어두워지는게 고민”인 고객은 21.5호를, “21호보다 딱 반 톤만 밝히고 싶다”는 고객은 20.5호를 선택하면 된다.

여기에 445만개 이상 판매된 오휘 쿠션 커버력의 노하우가 더해졌다. 고객들이 커버가 필요한 순간이나 피부 고민에 따라 커버 밀도를 선택할 수 있도록 70D와 100D 등 2가지 커버 데니어(Denier, 섬유의 굵기를 나타내는 단위)로 구분했다. 70D는 얇고 자연스러운 커버력으로 촉촉한 피부 표현과 모공 및 결 정돈이 가능하다. 기미와 잡티 커버까지 원할 때는 100D를 사용하면 보다 촘촘하고 매끈하게 자신의 ‘추구미’에 맞는 표현이 가능하다.

오휘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은 탄력 케어 성분 하이드롤라이즈드 콜라겐, 수분 케어 성분 레이어링 히알루론산, 진정 케어 성분 블랙 트러플 추출물을 담은 제형이 피부 컨디션을 끌어올려 건강한 광채를 선사한다.

오휘 브랜드 관계자는 “얼티밋 커버 데니어 쿠션은 수많은 쿠션 속 내게 맞는 제품을 찾지 못했던 고객들에게 미묘한 취향까지 반영한 정교한 선택지를 제공할 것”이라면서, “지금껏 몰랐었던 나만의 ‘0.5호’를 찾아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KT&G 상상마당이 신진 작가들의 전시 활동을 지원하기 위해 ‘KT&G Daechi Artist Fellowship(DAF)’ 참가자를 오는 31일까지 모집한다.

‘KT&G DAF’는 2022년부터 매년 운영되고 있는 신진 작가 지원 프로그램이다. 회화, 사진, 설치 등 다양한 장르의 작품을 모집하며, 특히 일상에서 친근하게 접할 수 있는 주제를 다룬 작품을 우선적으로 고려한다.

이번 공모전의 참가 자격은 그룹 전시에 한 차례 이상 참여한 경험이 있는 개인 또는 팀이다. 심사 기준은 작품의 완성도, 공간 적합성, 대중성 및 성장 가능성 등을 종합적으로 고려해 최종 1팀(인)을 선정한다.

선정된 작가는 오는 5월 7일부터 7월 10일까지 KT&G 대치갤러리에서 전시 기회를 갖게 되며, 전시 공간과 홍보물 제공을 비롯해 작품의 운송과 설치에 필요한 비용도 지원받을 수 있다.

KT&G 상상마당 관계자는 “‘KT&G DAF’는 신진 작가들이 보다 넓은 대중과 소통하고, 창작 활동을 이어갈 수 있도록 실질적인 지원을 제공하는 프로그램”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예술 지원 사업을 통해 한국 예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겠다”고 밝혔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가 남아프리카공화국 ‘스와틀랜드(Swartland)' 지역의 대표 와이너리 ‘스와틀랜드’의 제품 3종을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스와틀랜드 와이너리는 1948년 스와틀랜드 지역에서 시작했다. 1977년 벌크 와인 대신 지역 최초로 병입 라인을 구축하여 고품질 와인을 생산, 판매, 홍보해 오다가 현재는 3,600ha(헥타르·1㏊는 1만㎡)의 포도밭에서 가장 좋은 포도만을 사용하여 프리미엄 와인을 생산하는 와이너리로 발전했다.

스와틀랜드 지역은 매우 뜨겁고 건조한 기후 속에서 농축미 있는 와인을 생산한다. 이번에 출시하는 3종 모두 남아프리카공화국의 대표 청포도 품종인 슈냉 블랑(Chenin Blanc) 100%로 레몬, 청사과, 서양배, 카모마일 등의 향과 좋은 산도가 특징이다.

‘스와틀랜드 부쉬바인 슈냉 블랑(Swartland Winery Bush Vine Chenin Blanc)’은 와이너리를 대표하는 아이코닉 와인 이다. 스와틀랜드 특유의 농축된 열대 과일의 향과 오크통 숙성을 통한 고소하고 크리미한 맛이 특징으로 치즈와 브루스케타(bruschetta), 구운 가리비와 같은 패류 요리, 아스파라거스 등의 구운 야채 요리와 잘 어울린다.

‘스와틀랜드 프라이빗 컬렉션 슈냉 블랑(Swartland Winery Private Collection Chenin Blanc)’은 스와틀랜드 지역에서 생산된 포도만을 100% 사용하는 와인이다. 흰 복숭아 등의 핵과일, 자몽 등 시트러스 계열이 어우러진 향에 풍부한 과실 맛이 길게 느껴지는 것이 특징이다. 구운 생선이나 치킨 요리에 크리미한 소스와 잘 어울리며 어묵이나 아보카도 샐러드와 함께 해도 좋다.

‘스와틀랜드 파운더스 슈냉 블랑(Swartland Winery Founders Chenin Blanc)’은 누구나 마시기 쉬운 맛에 가격도 좋은 가성비 와인이다. 구아바, 망고와 같은 열대 과일과 자몽 등 시트러스 계열의 향이 조화롭고 신선한 산도가 특징이다. 식전에 먹는 에피타이저(appetizer)류와 어울리며 여름 샐러드, 스시와 함께 하면 좋다.

하이트진로 유태영 상무는 “지난해 경기 침체에 따른 와인 수입 규모가 줄어드는 가운데 화이트 와인은 인기가 지속 되고 있으며 특히 남아프리카공화국의 슈냉 블랑은 영국에서 와인 시장 10대 트렌드 중 하나로 꼽힐 정도”라며, “이번에 출시하는 스와틀랜드의 슈냉 블랑 3종으로 트렌드에 발맞추어 시장을 선도하겠다”고 전했다.

○.. SPC그룹이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쉑 런치’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쉑 런치’ 프로모션은 모든 버거 제품 구매 시 3900원을 추가하면 프라이(4900원)와 소다(2900원)가 포함된 세트로 업그레이드할 수 있는 행사다. 쉐이크쉑의 시그니처 버거인 쉑버거(8900원)를 기준으로 최대 23%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프로모션은 전국 쉐이크쉑 매장에서 6월 1일까지, 매일 오전 11시부터 오후 2시까지 진행된다. 자세한 내용은 쉐이크쉑 공식 홈페이지와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직장인과 학생들이 점심시간에 프리미엄 버거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즐길 수 있도록 이번 이벤트를 기획했다. 앞으로도 다양한 혜택과 프로모션을 통해 고객 만족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쉐이크쉑은 최근 닭 요리 전문 레스토랑 '남영탉'의 오준탁 셰프와 협업해 '라임 칠리 탉'과 '바질 페스토 탉' 등 신메뉴 2종을 선보여 큰 인기를 끌고 있다.

○.. 한국콜마가 우리나라 자생식물인 꼬리조팝나무에서 업계 최초로 항노화(Anti-aging) 효과를 확인하고, 그 연구결과를 국제 SCI급 학술지에 게재했다. 한국콜마는 한국 고유의 자생식물 소재를 활용한 화장품 개발을 통해 K뷰티의 글로벌 시장 진출에 적극 나설 계획이다.

한국콜마는 꼬리조팝나무(Spiraea Salicifolia) 추출물을 활용해 소재를 개발하고, 항노화 효과를 입증한 연구논문이 최근 국제 SCI급 학술 저널 ‘내추럴 프로덕트 커뮤니케이션(Natural Product Communications)’에 실렸다고 밝혔다. 한국콜마는 2년간 고려대학교 약학대학 이기용 교수팀과 공동으로 연구를 진행한 결과, 꼬리조팝나무에서 추출한 원료가 피부 노화를 억제하는 효능이 있다는 사실을 확인했다.

꼬리조팝나무는 조팝나무속 장미과 식물로 우리나라 자생식물이다. 관절염이나 타박상을 치료하는 목적으로 쓰인 전통 약재 식물로, 그동안 피부 효능에 대한 연구는 이뤄지지 않았다. 한국콜마는 꼬리조팝나무 추출물이 항산화, 항염증, 주름개선 등 다양한 피부 효능을 갖고 있다는 것을 입증했다. 꼬리조팝나무에 함유된 하이페로사이드(Hyperoside) 성분이 노화 방지에 효과적이며, 꼬리조팝나무 추출물이 콜라겐 분해 효소를 43%까지 억제하는 것을 밝혀냈다. 콜라겐은 피부의 구조를 유지하는 핵심 성분으로 노화를 늦추는 역할을 한다.

한국콜마는 최근 미국화장품협회가 발간하는 국제화장품원료집(ICID)에 꼬리조팝나무 추출물을 신규 등재했다. ICID는 전 세계 화장품 원료의 규격 사전이다. 한국콜마는 이 소재를 국내 화장품성분사전에도 등록하고, ‘꼬리조팝나무 추출물을 포함하는 화장료 조성물’에 대한 국내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한국콜마는 이번 연구결과를 바탕으로 꼬리조팝나무 추출물을 활용한 안티에이징 화장품 개발에 나선다. 관련 시장이 빠르게 성장하고 있는 중국 시장을 비롯해 한국 고유의 원료를 선호하는 미국 등 글로벌 시장을 겨냥한 다양한 제품을 개발할 계획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국내에 자생하는 식물들을 소재로 활용하는 연구개발을 꾸준히 이어왔다”면서 “글로벌 시장에서 K뷰티의 인기가 높은 만큼 한국 고유의 원료를 담으면서도 효능은 뛰어난 제품을 만들어 해외 시장을 공략할 것”이라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중소벤처기업부와 손잡고 외식업 소상공인 육성에 나선다. 경쟁력 있는 가게를 발굴하고, 배민의 역량과 노하우를 결집한 브랜딩을 지원해 스타 소상공인을 키워낸다는 계획이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18일 서울 소공동 웨스틴조선 호텔에서 열린 ‘2025 온라인 브랜드 소상공인 육성(Top platform’s Onlinesales Package for Small businesses, TOPS, 이하 TOPS) 사업 협약 및 선포식’에서 한국중소벤처기업유통원(이하 한유원, 대표 이태식)과 업무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이번 협약은 중소벤처기업부의 TOPS사업의 일환이다. 배민은 한유원과 손잡고 TOPS 사업에 참여한 10개 플랫폼사 중 외식업 분야를 맡아 유망 소상공인을 발굴하고 컨설팅, 브랜딩 등 단계별 육성을 맡는다.

배민은 먼저 한유원의 중소기업 유통지원 사이트 ‘판판대로’를 통해 이번 사업에 참여할 외식업 소상공인 300개사를 모집한다. 모집된 소상공인을 대상으로 ‘가게 운영 효율화’, ‘메뉴 경쟁력 강화’, ‘마케팅 전략’ 등 1:1 맞춤형 컨설팅을 진행하고, 외식업 특화 전문교육을 제공한다. 이밖에 자금 여력이 부족한 소상공인을 위한 식자재 할인 및 디지털 기기 지원도 이뤄질 예정이다. 

이번에 선정된 300개사 중 높은 인기를 누린 외식업 소상공인에게는 팝업스토어 운영 지원 등의 특전도 제공된다. 가게 간판 및 인테리어 지원은 물론 소상공인의 성장 서사를 브랜딩해 개성 있고 실력을 갖춘 스타 외식업 소상공인을 키운다는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확대를 위한 노력을 지속하면서 가게 경쟁력을 높이는 방안을 업주분들과 함께 고민하고 있다”며 “배달의민족의 역량을 총동원해 지역 소상공인이 스타 기업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정지영 현대백화점 사장이 국내 백화점 산업의 발전과 유통 기업들간 협력을 촉진하기 위해 결성된 사단법인 한국백화점협회의 제28대 회장을 맡는다.

한국백화점협회는 18일 2025년 정기 총회를 열고 정지영 사장을 신임 회장으로 선임했다고 밝혔다. 협회장 임기는 2027년 3월까지다.

정 사장은 1991년 현대백화점에 입사한 이후 30여년간 마케팅과 영업 분야에 몸담아 온 마케팅 전략 및 기획통으로, 지난 2012년 영업전략담당 임원으로 승진한 이후 울산점장과 영업전략실장, 영업본부장을 거쳐 2024년부터 현대백화점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다.

특히 그는 오프라인 리테일의 새로운 패러다임을 제시하며 ‘더현대 서울’의 성공적 안착을 주도한 인물이다. ‘리테일 테라피(쇼핑을 통한 힐링)’라는 차별화된 공간 혁신과 K패션, K팝, 글로벌 IP 등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콘텐츠를 끊임 없이 선보이는 경험의 가치 극대화로 더현대 서울을 글로벌 쇼핑 랜드마크 반열에 올렸다는 평가를 받는다.

최근에는 향후 오프라인 리테일이 나아가야할 방향 중 하나로 업태간 융합 모델을 강조하며 신개념 복합 문화 공간 ‘커넥트현대’를 선보였다. 커넥트현대는 기존 업태의 틀을 깨고 백화점의 ‘프리미엄’과 아울렛의 ‘가성비’, 미술관의 ‘문화‧예술 체험’을 결합하는 전략으로 주목을 끌고 있다.

정 사장은 내수 시장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한 글로벌 경쟁력 강화 전략도 지속적으로 추진하고 있다. 한국 토종 브랜드를 소싱해 해외 유명 리테일에서 매장을 운영하는 업계 최초 K콘텐츠 수출 플랫폼인 ‘더현대 글로벌’을 론칭해 일본 도쿄 파르코백화점에서 현지 고객들 사이 큰 인기를 끌었고, 앞으로도 태국, 홍콩 등 유수 쇼핑몰에서 확대 운영할 예정이다. 이밖에도 한국 백화점 중 처음으로 일본 한큐백화점, 태국 시암피왓그룹과 VIP 공동 마케팅 제휴를 체결해 글로벌 VIP 교류에 앞장서고 있다.

한국백화점협회 측은 “전 세계적으로 오프라인 유통업의 위상이 약화된 상황에서도 경험소비의 지평을 확장시키는 성과를 올린 정 사장이 협회장에 취임함으로써 경기 침체 장기화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업계에 비전을 제시하고 유기적인 협력을 강화하는 구심점 역할을 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고 밝혔다. 

○.. 남양유업이 오는 30일까지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앱(애플리케이션) 출시를 기념한 대규모 쇼핑 행사 ‘네이버플러스 스토어 오픈위크(이하 네플스 오픈위크)’에 참여해 남양유업 대표 제품을 특가로 제공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8일 밝혔다.

남양유업은 행사 기간 동안 ‘테이크핏’, ‘프렌치카페’, ‘아이엠마더’, ‘맛있는우유GT’ 등 대표 제품을 최대 60%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또한 ‘초코에몽 프로틴’과 ‘17차’ 제품을 21일, 24일 각각 당일 한정 특가로 판매하며 인기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21일 오전 10시부터 1시간 동안 진행되는 ‘네이버 쇼핑라이브’에서는 ‘테이크핏’, ‘루카스나인’, ‘프렌치카페’ 등 다양한 제품을 특별 할인가로 만나볼 수 있다. 방송 중 특가 상품을 구매하고 인증 댓글을 남긴 고객 중 10명을 추첨해 추가 증정 이벤트도 진행한다. 네이버 쇼핑라이브는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메인 페이지에서 시청할 수 있다. 이와 함께 매일 선착순 100명에게 할인 쿠폰을 지급하며, 베스트 리뷰 및 구매왕 선정 이벤트를 통해 추가 혜택을 제공한다.

네플스 오픈위크 기간 동안 남양유업 네이버스토어 ‘멤버십 라운지’ 전용 회원 이벤트도 진행된다. 남양유업의 새로운 기업 슬로건을 맞히는 퀴즈 이벤트에 참여한 고객 중 총 20명을 선정해 장바구니 쿠폰과 스토어에서 사용할 수 있는 포인트를 증정한다. 멤버십 라운지는 신규 가입 고객에게 가입비 무료 혜택과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자세한 내용은 남양유업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새로운 CI 선포 기념 이벤트’ 배너에서 확인할 수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다양한 인기 제품을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네플스 오픈위크에 참여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고객 성원에 보답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PR & Marketing 기업 함파트너스(대표 함시원)가 AI 기반 PR과 팬덤 커머스를 융합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그룹으로 공식 출범을 선언했다. 함파트너스는 디지털 테크 기반 콘텐츠 커머스 선도 기업 '스카이벤처스'와 글로벌 K-POP 커머스 플랫폼 '케이팝머치'를 100% 자회사로 인수하며, 글로벌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를 위한 전략적 재편에 나섰다.

함파트너스는 급변하는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환경에서 AI, 데이터, 팬덤 중심의 전략적 커뮤니케이션이 핵심이라는 점을 강조했다.  “From Data to Fandom” 데이터에서 팬덤으로 이어지는 지속 가능한 커뮤니케이션 모델이 글로벌 커뮤니케이션의 새로운 표준이 될 것이라고 발표했다.

포화된 국내 PR·디지털 마케팅 시장과 한국기업의 해외 진출 가속화 속에서, 함파트너스는 AI 기반 데이터 분석, 팬덤 중심 플랫폼, 콘텐츠와 커머스의 융합을 통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성장 동력을 확보할 계획이다. 이번 스카이벤처스와 케이팝머치의 100% 자회사 편입으로 데이터&팬덤 기반 비즈니스의 수직 계열화를 완성하고, 데이터 & 글로벌 팬덤 경제의 중심으로 도약하겠다는 계획이다.

함파트너스 그룹은 AI 기반 PR 기술 고도화, 팬덤 경제와 브랜드 커뮤니케이션, K-CONNECT 옴니채널 전략을 중심으로 한 3대 비즈니스 전략을 발표했다. 이번 전략을 통해 AI와 팬덤, IP를 아우르는 새로운 글로벌 비즈니스 모델로 확장을 본격화한다는 계획이다.

함파트너스 그룹은 2030년까지 매출 3000억원, 글로벌 PR 업계 20위권 진입이라는 명확한 목표를 수립했다. 이를 위해 AI·팬덤·커머스를 중심으로 한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생태계를 구축하고, 지속 가능한 팬덤 커머스 시장을 이끌 계획이다.  

함파트너스 함시원 대표는 "팬덤과 브랜드, 시장이 유기적으로 연결되는 지속 가능한 비즈니스 모델을 구축해 글로벌 시장에서 새로운 가치를 창출할 것"이라며 "AI·데이터·IP 기반의 글로벌 커뮤니케이션 플랫폼 기업으로 성장해 갈 것"이라고 포부를 밝혔다.

○.. 현대백화점그룹이 부산광역시와 손잡고 노인일자리 창출 사업에 동참한다.

현대백화점그룹 지주회사인 현대지에프홀딩스는 18일 부산광역시 연제구 부산시청에서 ‘우리동네 ESG 센터 조성’을 위한 후원금 2억원 전달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전달식에는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과 박형준 부산시장, 김형찬 강서구청장 등이 참석했다.

부산광역시가 추진하고 있는 우리동네 ESG 센터는 노인일자리 사업을 통해 지역 내 폐자원을 재순환하는 친환경 사업이다. 지난 2022년 12월 첫 센터를 오픈하고 폐플라스틱 수거 및 새활용 제품 제작 등 친환경 활동을 진행해왔으며, 오는 2026년까지 총 16호점을 개소한다는 구상이다.

이번에 전달된 후원금은 부산광역시 강서구에 위치한 우리동네 ESG 센터 6호점 조성비로 쓰일 예정이다. 이곳에서는 병뚜껑, 페트병 등 폐플라스틱을 수거해 세척 및 가공 작업을 거쳐 새활용 상품으로 제품화하는 자원순환 활동을 진행한다. 양측은 6호점 개점으로 200개의 노인일자리 창출을 기대하고 있다.

장호진 현대지에프홀딩스 사장은 “부산광역시와 함께 친환경 노인일자리 창출을 통해 어르신들의 안전하고 건강한 노후 생활을 지원하고자 한다”며 “앞으로도 기업의 사회적 책임을 다하겠다는 경영 방침에 따라 진정성 있는 사회공헌 활동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