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전 세계 F1™ 팬 시선 집중시켰다
2012-10-14 김병태
LG전자(대표 구본준) 가 12일~14일 전남 영암에서 열린 ‘2012 F1™ 코리아그랑프리’ 경기에서 글로벌 브랜드 파워를 과시하며 전 세계 F1™ 팬들을 사로잡았다.
F1™ 대회는 올림픽, 월드컵과 함께 세계 3대 스포츠 대회로 꼽힌다. 올해는 3월 16일 호주 경기를 시작으로 세계 최고의 드라이버들이 20개 국가를 순회하며 명승부를 펼치고 있다.
LG전자는 F1™의 공식 후원사 자격으로 TV중계 랩타임(Lap Time) 때마다 LG 로고를 노출했다. 피트레인(정비구역) 출구 등 주요 지역에도 LG 로고를 설치했다.
특히, LG전자는 영암 경기장에 300제곱미터(㎡)의 대규모 LG전자 제품 체험관을 설치해 F1™ 경기 관람에 재미를 더했다. 최근 출시한 전략 스마트폰 ‘옵티머스 G’, 세계 최대 84형 UD TV, 시네마3D 스마트TV 등을 전시해 관람객의 시선을 사로잡았다.
매년 6억 명 이상이 F1™ 대회를 시청하는 것을 감안할 때 연간 수천만 달러 이상의 홍보효과를 거두고 있는 것으로 분석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