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식기세척기 출시
상태바
LG전자,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 식기세척기 출시
  • 김병태
  • 승인 2013.05.02 10:3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LG전자(대표 구본준)가 강화된 에너지 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한 12인용 ‘디오스 식기세척기’를 출시한다.

신제품(모델명: D1265MF1)은 LG세탁기의 특화 기술인 ‘DD(다이렉트 드라이브; Direct Drive) 모터'를 식기세척기에도 적용해 4월부터 강화된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을 획득했다.

신모델은 기존 대비 에너지소비효율을 10% 개선했다. 물 사용량도 22% 절감해 손 세척 대비 5분의 1 수준에 불과하고 세척시간 역시 20% 줄였다.

광고 모델이 신제품(모델명: D1265MF1) 앞에서 포즈를 취하고 있다.
‘스팀 강력’ 코스를 선택하면 100℃ 이상의 강력한 스팀이 식기에 묻은 오물에 더 빨리 침투해 불리고 녹이는 작용을 한다. 스팀 세척 기능은 찌든 때도 더욱 효과적으로 제거할 수 있다.

또한 오염감지센서로 식기에 묻은 오염물의 정도를 파악하고, DD모터의 정밀한 제어 기술로 물살의 세기를 3단계로 조절해 맞춤 세척이 가능하다.

‘원터치 높이조절’과 ‘매직접시꽂이’ 기능이 편리하다. 우리나라는 그릇의 종류가 다양해 수납 공간을 그릇 크기에 맞게 원터치로 높이 조절할 수 있도록 설계했다. 접시꽂이도 자유롭게 접고 펼 수 있어 어떤 식기라도 한꺼번에 세척할 수 있다.

‘3단 수납구조’도 특징이다. 하부와 상부 공간에는 식기류를 넣을 수 있고, 최상부에는 포크, 가위, 칼 등을 간편하게 넣을 수 있도록 했다.

위생관리 기능도 특별하다. 80℃ 정도의 고온에서 10분 이상 헹궈줘 살균이 가능하다. 여기에 자외선(UV) 램프를 통해 다시 한번 살균함으로써 세균을 99.9% 제거해 준다.

LG전자 식기세척기에 적용된 DD모터는 세탁기와 동일하게 ‘10년 무상보증 서비스’를 실시하고 있다. 가격은 출하가 기준 120만원 대이다.

LG전자 세탁기사업부장 이호 전무는 “식기세척기의 장점은 손 세척보다 물 사용량은 훨씬 적으면서도 깨끗하고 편하게 식기를 세척할 수 있는 점”이라며, “세탁기로 검증된 LG만의 최고 기술이 적용된 식기세척기 신제품으로 고객을 감동 시킬 것”이라고 강조했다
 

김병태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