송도국제도시 발전전망 토론회 개최...13일 인천대
상태바
송도국제도시 발전전망 토론회 개최...13일 인천대
  • 한익재 기자
  • 승인 2017.12.11 14:3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13일(수) 오전 10시 인천대학교 컨벤션센터 1층 용정강의실에서 ‘지역주민이 바라는 송도국제도시의 미래는?’ 이라는 주제로 송도국제도시 발전전망 토론회를 개최한다.

이번 토론회는 인천경제자유구역 3단계 종료시점인 2020년을 3년 앞두고 송도국제도시의 발전 전망을 공론화하면서 지역주민들이 진정으로 바라는 송도국제도시의 미래와 대안을 함께 만들어가자는 공감대 형성에 있다.

토론회 사회는 인천대학교 사회적경제연구센터장 경제학과 양준호 교수가 맡고 남승균 인천학연구원 상임연구원이 ‘인천경제자유구역 송도국제도시의 발전적 대안’에 대해 발제할 예정이다.

토론자로는 산업통상자원부와 인천경제청, 인천시의회 이한구 의원, 인천평화복지연대 신규철 정책위원장, 시사인천 김갑봉 기자가 참여하고 지역주민대표로는 국제도시송도입주자연합회 안병은 회장, 인터넷 커뮤니티 올댓송도 김성훈 대표, 8공구 연합회 전석재 회장 등이 참여한다.

이번 송도국제도시 발전전망 토론회를 준비한 이정미 국회의원은 “2020년은 인천경제자유구역의 3단계 종료시점이고 2030년까지 연장 계획을 밝히고 있는 지금 시점이 송도국제도시 발전전망 토론회를 개최할 적기라고 생각했다”고 말했다.

 

한익재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