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보 '대학생 창업캠프'성공적 개최
상태바
신보 '대학생 창업캠프'성공적 개최
  • 조원영
  • 승인 2013.06.27 09: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신용보증기금(이사장 안택수)은 24~26일 천왕동 인재개발원에서 창업을 꿈꾸는 대학생 및 대학원생 60여명을 대상으로 창업캠프를 실시했다.

이번 대학생 창업캠프는 최근 청년실업이 심각한 사회적 문제로 대두되는 상황에서, 대학생의 창업마인드를 확립하고 창업역량을 강화하여 성공적인 청년사업가를 발굴·양성하기 위해 실시됐다.

“2.5:1”의 경쟁률을 뚫고 전국 대학에서 선정된 창업캠프 참가생들은 「비지니스모델링과 사업아이템선정」,「사업계획서작성」과 같은 실무 중심의 창업교육을 받으며 성공창업을 위한 기초를 다졌다.

특히 사업계획서작성 과정에서는 신보 컨설팅 전문인력들이 멘토로 활동하며 1:1 코칭과 함께 신보 영업현장에서 경험한 성공창업 기업의 경영노하우 등을 전파했다.

신용보증기금 컨설팅 전문인력과 캠프참가 대학생들이 사업계획서를 작성하고 있다.
 
창업캠프에 참가한 김태형(24세, 명지대)씨는 “실무 중심의 교육을 통해 성공창업을 위해 필요한 것이 무엇인지 알게 됐다. 캠프기간 동안 익힌 창업노하우를 더 발전시켜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참가는 물론 실제 창업까지 도전해 보겠다.”며 참가 소감을 밝혔다.

금번 창업캠프 참가생들은 다음 달 있을 신용보증기금 창업아이템 경진대회 서류심사에서 가점(+5점)을 받게 되며, 대학생 서포터즈로 신보의 정책을 홍보하는 전령사 역할도 수행하게 된다.

신용보증기금 기업지원부 현창익 부장은 “창업캠프를 통해 대학생들의 젊은 패기와 열정을 느낄 수 있었다. 대한민국 산업의 미래 주역인 대학생들의 창업분위기 활성화와 기업가정신 함양을 위해 다양한 창업지원 프로그램을 개발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조원영  jwycp@hanmail.net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