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모레퍼시픽그룹의 '쿠션' 판매량이 1억 개를 돌파했다.
아모레퍼시픽그룹은 헤라·설화수·라네즈·마몽드 등 자사 15개 브랜드가 출시한 쿠션의 국내외 누적 판매량이 올해 3분기에 1억 개를 돌파했다고 21일 밝혔다.
쿠션은 선크림·메이크업 베이스·파운데이션 등 기초 메이크업 제품을 특수 스펀지에 흡수시켜 용기에 담아낸 화장품을 말한다.
2008년 3월 '아이오페 에어쿠션®'이 첫 선을 보인 이후 지난해에만 국내외에서 총 3300만 개 이상이 판매됐다.
아모레퍼시픽은 쿠션의 성공 요인으로 기술력을 꼽았다. 처음 출시된 1세대 쿠션부터 현재 판매 중인 4세대 제품에 이르기까지 약 10년간 연구에 집중해 26건의 특허를 등록했고, 지난해 7월에는 쿠션 기술만 연구하는 조직인 '씨랩'(C-Lab·Cushion Laboratory)을 설립했다.
아모레퍼시픽측은 “내용물이 균일하게 묻어나와 고르게 피부에 밀착될 수 있도록 한 스펀지 성형기술, 내용물의 입자 크기를 기존보다 30% 이상 줄여 자연스러운 피부 표현을 가능하게 한 초미립 분산기술 등은 4세대 쿠션의 핵심기술”이라고 설명했다.
이종화 기자 alex@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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