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SPC 파리바게뜨가 밴쿠버에 매장을 오픈하며 캐나다 진출을 확대하고 있습니다. 파리바게뜨는 토론토·캘거리에 이어 밴쿠버까지 주요 도시에 잇따라 진출했는데요. 캐나다 전역으로 매장을 확대해 북미 시장 공략에 속도를 높인다는 계획입니다.
한편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연매출 3조원 점포에 올라섰습니다. 매출 3조원은 백화점, 명품관, 쇼핑몰이 시너지를 내며, 매출 2조원을 달성한 지 불과 2년만의 초단기 기록인데요. 롯데백화점은 25년부터는 본격화할 잠실점 본관의 리뉴얼 등을 통해 27년엔 국내 최초 4조원 백화점 입지를 목표로 합니다.
이외에도 쿠팡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장애인 e스포츠 직무를 신설하고 선수 채용을 시작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20일(현지시각) 캐나다 밴쿠버에 오픈한 파리바게뜨 코퀴틀람점에 현지 고객들이 길게 줄을 선 모습.[사진=SPC그룹]](/news/photo/202412/321555_364928_641.jpg)
○.. SPC그룹의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9호점 ‘코퀴틀람(Coquitlam)점’과 10호점 ‘올버니 스트리트(Alberni St.)점’을 잇따라 열며 밴쿠버 지역에 진출했다.
파리바게뜨는 토론토·캘거리에 이어 밴쿠버까지 주요 도시에 잇따라 진출하며 캐나다 전역으로 빠르게 확장해나가고 있다.
코퀴틀람점의 경우 오픈 당일인 20일(현지 시각) 영업 시작 전부터 100명에 가까운 긴 대기 줄이 늘어서고, 약 4500개의 빵·케이크가 판매될 만큼 뜨거운 반응을 얻었다.
밴쿠버 매장들은 대표 메뉴로 프랑스식 애플파이인 쇼송 오 폼므(chausson aux pommes)와 뺑 오 쇼콜라(pain au chocolat)·푀이테 오 쇼콜라(feuillete au chocolat) 등 페이스트리류와 함께 북미 지역 인기 제품인 생크림 케이크를 선보여 매장을 찾은 소비자들로부터 좋은 반응을 이끌었다.
밴쿠버의 코퀴틀람 지역은 유동인구가 많고 새로운 도시 개발 프로젝트가 진행되며 미래 비즈니스 상권으로 주목 받고 있다. 올버니 스트리트는 밴쿠버 도심에 위치한 거리로, 고급 브랜드 매장과 호텔이 늘어선 쇼핑 상권이다. 파리바게뜨는 코퀴틀람과 올버니 스트리트를 거점으로 밴쿠버 도시 전역에 매장을 확대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밴쿠버는 캐나다의 경제 중심지이자 수많은 민족과 문화가 공존해 다양한 고객층과 만나기 좋은 도시다. 캐나다 전역으로 파리바게뜨 매장을 확대하며 북미 시장 공략을 가속화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 잠실점이 매출 3조원을 넘어 27년 국내 첫 매출 4조 백화점이 되기 위한 여정을 시작한다.
잠실점은 12월 25일 기점으로 연매출 3조원을 돌파했다. 지난 22년 매출 2조원을 돌파한 후 불과 2년만이다.
특히 올해 3조원 돌파 의미는 남다르다. 내수 침체와 소비심리 악화 등의 어려운 환경에도 불구하고 잠실점은 올해도 10%대로 고속 성장 중이다. 지난해까지 최근 3년 간 연평균 성장율(CAGR)은 20%를 웃돈다. 2조7000억원 대였던 작년 연매출은 11월 30일에 가뿐히 넘어섰다.
잠실점의 초고속 성장은 백화점과 명품관, 쇼핑몰을 유기적으로 연결하며 기존의 백화점에서 기대하는 수준 이상의 경험과 컨텐츠를 제공하는 ‘超 리테일’에 집중한 결과다. MZ들이 열광하는 이슈 브랜드와 F&B를 대폭 보강하고 대규모 체험형 팝업을 연달아 유치하는 것은 물론, 프리미엄 쇼핑 경험을 찾는 최상위 고객에 맞는 하이엔드 브랜드와 서비스를 보강했다.
또한 유럽의 크리스마스 문화를 전하는 크리스마스 마켓과 같은 대형 이벤트를 통해, 고객들에게 새로운 라이프스타일을 제안하고 쇼핑 이상의 혁신적인 경험을 선사한 것이 적중했다. 롯데월드타워와 석촌호수가 어우러진 <롯데타운 잠실> 에 속해 있다는 점 역시 차별화된 경쟁력으로 분석된다.
잠실점은 더 큰 도약을 위해 2025년 본관의 전면 리뉴얼을 단행한다. 지하 식품관을 시작으로 하층부부터 공사를 진행할 예정으로, 27년 전층 리뉴얼 완공 시에는 국내 첫 ‘4조 백화점’ 타이틀을 거머쥘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정준호 롯데백화점 대표는 “잠실점은 압도적인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최초 4조원을 넘어서는 것은 물론 머지 않아 세계 최대의 백화점으로 올라서게 될 것”이라며 “틀을 깨는 혁신을 통해 유통의 새로운 미래를 열어갈 앞으로의 잠실점을 기대해달라”고 밝혔다.
○.. 쿠팡이 국내 유통업계 최초로 장애인 e스포츠 직무를 신설하고 선수 채용을 시작했다고 26일 밝혔다.
장애인 채용 및 인사관리를 전담하는 부서인 쿠팡 포용경영팀은 지난 10월 장애인 e스포츠 직무를 신설하고 현재까지 선수 9명(20대), 선수 관리직인 캡틴 1명(50대) 등 10명을 채용했다. 이들은 발달장애, 뇌병변장애, 안면장애 등을 갖고 있다.
장애인 e스포츠 직무는 이들의 경제적 자립을 돕고 사회참여를 지원하기 위해 만들었다. 쿠팡은 2019년 장애인선수단을 창단해 장애인 체육인들의 훈련을 지원해왔는데 이번에 장애인 e스포츠까지 지원 분야를 확대한 것이다. 지자체부터 민간기업까지 다양한 곳에서 이처럼 장애인 스포츠 지원 활동을 하고 있으며, 유통업체 중에서 장애인 e스포츠 직무를 만든 곳은 쿠팡이 처음이다.
이들은 쿠팡의 직원이자 e스포츠 대회에 출전하는 선수로 활약하게 된다. 주4일제로 하루 4시간씩 본인의 게임 주 종목(3시간)과 부종목(1시간)을 선정, 꾸준하게 기량을 연마한다.
출전 종목은 한국의 세계적인 프로게이머 ‘페이커’ 이상혁 선수가 활약하는 리그 오브 레전드(LoL·롤)를 비롯해 FC 온라인, 카트라이더 드리프트, 에이펙스, 철권 등 다양하다. 오전에 학교에서 수업을 듣고 오후에 집에서 근무하는 대학생도 4명이다.
재택근무가 원칙인 덕분에 수도권뿐만 아니라 대구·광주·남원·나주·무안 등 지방에서 근무하는 선수들도 많다. 4대 보험은 물론, 명절 쿠팡캐시와 보험(본인과 가족) 등 다른 쿠팡 직원과 동일한 복리후생이 제공된다.
e스포츠 직무 신설 2달만에 첫 승전보가 나오면서 선수들의 사기도 높아지고 있다. 이주영 선수는 지난 16일 서울 상암동에서 진행된 ‘제8회 장애인 E-Sports 한일전’에 출전, 철권 종목에서 일본 선수를 상대로 승리를 거머쥐었다. 그는 “경기 중간에 실수를 해서 후반으로 갈수록 긴장을 많이 했지만, 그럼에도 불구하고 승리해서 기분이 좋다”고 했다.
장애인 e스포츠 선수로 활동하다가 이번에 캡틴 역할로 입사한 김은채 씨는 “쿠팡이 장애인 e스포츠에 관심을 갖고 지원하는 것에 보탬이 되고 싶어 캡틴직을 수락했다”고 말했다.
서울장애인종합복지관의 곽재복 관장은 “쿠팡이 장애인 e스포츠 직무를 만든 것은 채용된 선수와 가족뿐만 아니라 전체 장애인 e스포츠 커뮤니티에도 큰 희망과 동기부여가 되고 있다”며 “쿠팡 덕분에 장애인 e스포츠계에서도 페이커와 같은 스타 선수의 등장도 기대해 볼 만하다”고 말했다.
쿠팡은 내년에도 장애인 선수 채용을 늘리고 이들이 자신의 재능을 발휘할 수 있도록 전폭적으로 지원할 방침이다. 쿠팡 포용경영팀 관계자는 “내년에 최소 10명 이상의 선수를 추가 채용하고, 이들이 주요 국내 및 국제 대회에서 수상할 수 있도록 도울 계획”이라며 “앞으로도 장애인 e스포츠 활성화에 기여하기 위해 꾸준히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개인 맞춤형 식단 구독 서비스 ‘디자인밀(Design Meal)’이 신규 식단으로 ‘저당’과 ‘고단백’ 스펙을 세심하게 설계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는 ‘저당고단백밀’을 론칭했다고 26일 밝혔다.
풀무원의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한 끼로 충분한 영양을 섭취할 수 있도록 메뉴 평균 400㎉대로 설계한 저당, 고단백 식단이다. 풀무원은 당류 섭취 조절이 필요한 식사를 하려는 고객 니즈를 반영해 디자인밀의 당류 관리 타입 기준에 맞춰 신규 식단을 설계했다.
‘디자인밀 저당고단백밀’은 8종 전 메뉴의 당류 함량을 100g당 5g 미만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저당’ 기준을 충족해 설계됐다. 설탕 대신 대체당인 알룰로스를 사용하여 저당을 구현하고 풀무원만의 디자인밀 레시피로 맛을 살렸다.
또한 메뉴당 18g 이상의 단백질을 포함한 고단백 식단으로, 한 끼로 메뉴 평균 1일 영양성분 기준치 기준 단백질 섭취량의 47%를 채울 수 있다. 이는 달걀 3알, 두부 5/6모, 우유 3잔에 해당하는 수치다. 이에 더해 각 재료를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단백질 찬을 더해 포만감 있고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으며, 식단 평균 칼로리 400kcal대로 영양을 채웠다.
론칭과 함께 선보이는 메뉴는 ‘표고버섯소불고기정식’, ‘데리야끼치킨정식’, ‘토마토닭볶음정식’, ‘숯불소이불고기정식’, ‘매콤제육정식’, ‘대파제육불고기정식’, ‘라구파스타정식’, ‘토마토스튜&호밀빵정식’ 등 총 8종이다. 전 메뉴 채소와 단백질, 통곡물 비율을 2:1:1로 맞춰 균형 잡힌 식사를 돕는다. 용기 그대로 전자레인지에 데우기만 하면 간편하게 든든한 한 끼를 즐길 수 있다.
고슬고슬하게 지은 귀리현미밥에 굽고 볶고 데친 채소와 지방이 적은 육류, 식물성 단백질 찬이 더해진 한식 메뉴로 영양과 포만감을 높였으며, 라구파스타와 스튜&호밀빵 등 양식 메뉴를 더해 고객이 더욱 다양한 메뉴를 즐길 수 있다.
‘저당고단백밀’은 ‘디자인밀’ 홈페이지와 전용 모바일 앱을 통해 정기 구독으로 만나볼 수 있다. 매일 새벽 전용 보랭 가방에 담아 냉장 상태로 배송돼 가정과 사무실 어디서든 편리하게 식단을 관리할 수 있다.
풀무원 FI(Food Innovation) 마케팅팀 김하영 PM(Product Manager)은 “건강 관리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저당, 고단백 등 영양 균형을 맞추는 식문화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어, 더욱 건강하고 든든한 한 끼를 간편하게 즐길 수 있도록 신규 식단을 론칭했다”며 “내년 초 추가 메뉴를 발굴해 선보이는 등 앞으로도 고객 니즈를 고려한 메뉴를 다채롭게 선보일 것”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은 올해 계약 갱신 협의가 결렬됨에 따라 송출을 종료했던 케이블TV 유료방송사업자(SO)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에 12월 26일 정오부로 송출을 재개하기로 했다고 밝혔다.
이는 대가검증협의체 기간에 송출을 재개하라는 과학기술정보통신부의 의견을 존중하고, 각 사업의 조속한 정상화를 통한 유료방송생태계의 연속성을 유지하기 위해 내린 결정이라고 CJ온스타일은 설명했다.
CJ온스타일은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현재 운영 중인 대가검증협의체에 지속 성실히 임하며, 딜라이브·CCS충북방송·아름방송과 원만한 합의 방안을 찾기 위해 최대의 노력을 다하겠다는 입장이다.
○.. 남양유업이 자사의 인기 단백질 음료 ‘테이크핏 맥스’를 단백질 함량 24g으로 증량해 리뉴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이는 지속적인 고단백 트렌드에 따른 소비자 니즈를 반영한 제품으로, 시장 내 입지 강화와 브랜드 성분 경쟁력을 높이기 위함이다.
리뉴얼된 테이크핏 맥스는 출고가 변동 없이 기존 21g에서 24g으로 단백질 함량을 늘리며, 단백질 음료 중용량 제품군(200~290ml)에서의 경쟁력을 한층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단백질 함량 증량에도 불구하고, 테이크핏 최대 강점인 ‘맛’을 유지하기 위해 최선의 노력을 기울였다.
남양유업은 2022년 테이크핏 음료를 처음 출시하며 단백질 음료의 특유의 텁텁하고 비린 맛을 개선하기 위해 차별화된 공정을 도입했다. 단백질 고함량을 유지하면서도 멸균 시간을 단축해 맛과 향을 살리는 공정을 적용했으며, 근육 형성에 필수적인 아미노산을 모두 포함한 ‘완전 단백질’로 성분 우수성을 강화했다. 또한 ‘저당∙저탄수화물∙고단백’이라는 차별화된 콘셉트로 소비자들에게 긍정적인 평가를 받고 있다.
현재 테이크핏 라인업은 소비자의 다양한 목적과 취향을 충족하기 위해 총 8종의 제품으로 구성돼 있다. 이번 24g 증량 리뉴얼 제품인 ▲250ml ‘테이크핏 맥스’ 4종과 ▲운동 전에 마시면 효과적인 아르지닌과 카페인을 첨가한 450ml ‘테이크핏 프로’ 2종, ▲얼음컵에 담아 마실 수 있는 파우치 형태의 230ml ‘테이크핏 아쿠아’ 2종 등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지속적인 성원에 보답하기 위해 단백질 함량을 높인 리뉴얼 제품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브랜드 경쟁력을 강화하고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내달 1일부터 10일까지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을 열고, 구매고객 중 추첨을 통해 매월 최대 100만원의 적립금을 제공한다.
내년에도 고물가에 소비심리 침체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됨에 따라 안정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매월 고정적으로 적립금을 지급하는 ‘롯데홈-쇼핑연금’ 이벤트를 기획했다. 1월 한 달 동안 롯데홈쇼핑 모바일 앱에서 상품을 구매한 모든 구매고객 중 2025명을 추첨해 한 해 동안 매월 100만원(5명), 30만원(10명), 1만원(2010명) 등 3억원 규모의 적립금을 지급한다. 구매 횟수별 응모 기회가 제공되며, 응모횟수에 제한은 없다. 또한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을 통해 뷰티, 건강식품 등 연초 구매가 늘어나는 상품군을 집중적으로 선보인다.
최근 3년(22~24년) 동안 1월 다이어트, 뷰티 등 자기관리 상품 주문액은 연평균 10% 이상 신장했다. 이에 따라 롯데홈쇼핑은 ‘해피 을사년 2025’ 특집전 기간 동안 관련 상품을 대거 편성한다. 4일 ‘최유라쇼’에서는 글로벌 헬스케어 브랜드 ‘지엔씨(GNC)’의 숙면을 돕는 건강기능식품 ‘슬립포뮬라 위드 아쉬아간다’를 론칭한다. 인도, 아프리카 등지에서 서식하는 허브로, 수면 건강 개선에 도움을 주는 100% 식물성 원료인 ‘아쉬아간다’ 추출물을 활용했다. 론칭을 기념해 구매고객에게 5% 적립금을 지급한다. 5일(일)에는 피부 탄력 개선에 효과적인 더마코스메틱 브랜드 ‘이지듀’의 ‘코어 리프트 앰플’도 첫선을 보인다. 같은 날, ‘동지현의 뷰티컬렉션’에서는 프랑스 50년 전통의 에스테틱 브랜드 ‘캐롤프랑크’의 특허 리프팅 케어 성분이 함유된 세럼도 선보인다. 롯데홈쇼핑 라이브커머스 ‘엘라이브’에서도 다이어트 유산균 ‘비에날씬 프로틴’, 이너뷰티 케어를 위한 ‘비피움 콜라겐’ 등 건강기능식품을 집중 선보인다.
김동원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새해를 맞아 고객들에게 안정적인 쇼핑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연금처럼 매월 적립금을 지급 받는 이색 이벤트를 진행하게 됐다”며, “인기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고 혜택도 받는 좋은 기회가 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펫라이프의 펫푸드 브랜드 ‘닥터뉴토(Dr. nuto)’가 하루 한 포로 반려동물에게 필요한 영양소를 알차게 챙길 수 있는 종합 영양제 ‘올라이즈 원데이 멀티 솔루션’ 4종을 출시했다.
농림축산식품부가 발표한 ‘동물복지 국민의식조사’에 따르면, 지난해 기준 국내 반려동물 양육 인구는 무려 1500만명인 것으로 나타났다. 이와 함께 반려동물 건강에 대한 관심도 높아지면서 기호성 높은 영양제 제품을 찾는 보호자들의 수요도 늘고 있다. 이에 닥터뉴토는 원광대학교 동물자원 개발연구 센터장이자 수의사인 김옥진 교수와 협업해 동결건조 형태의 종합영양제를 개발했다.
반려동물 종합영양제 ‘닥터뉴토 올라이즈 원데이 멀티솔루션’은 반려견과 반려묘 용으로 각각 구분되어 북어 맛과 치킨 맛 두 가지로 총 4종이 출시됐다. 반려동물의 면역력, 항산화, 혈행 개선 등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영양소만을 배합한 맞춤형 설계가 특징이다. 반려견 전용 제품에는 항산화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코엔자임 Q10’과 혈중 중성지방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오메가3’ 등 9가지 필수 영양 성분이, 반려묘 전용 제품에는 세포를 보호하는데 필요한 ‘셀레늄’,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프락토올리고당’ 등 11가지 영양소가 고루 포함돼 있다.
무엇보다 대상만의 발효공법으로 만든 ‘프리미엄 L-아르기닌’을 함유하고 있어, 혈행 개선에 도움을 줄 수 있다. 또한, 북어와 치킨 원물 동결건조 베이스를 사용해 제품의 신선도와 원재료를 쉽게 확인할 수 있는 것은 물론, 반려동물의 기호성도 높였다. 또 해썹(HACCP)인증 시설에서 제조돼 더욱 믿고 급여할 수 있다.
이은비 대상펫라이프 상품기획팀장은 “이번 신제품은 대상의 기술력으로 만든 원료와 함께 필수 영양 성분을 한 포에 담아 반려동물의 건강과 활력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고품질 종합영양제”라며, “본 제품을 시작으로 동결건조 영양제 시리즈를 계속해서 선보이는 등 반려동물의 건강과 행복을 위한 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전했다.
○.. 맥도날드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기원하고 기부에도 동참할 수 있는 연말연시 특별 한정 메뉴 ‘행운버거’ 2종을 출시한다.
올해 맥도날드가 선보이는 행운버거는 각각 ‘행운버거 골드’와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 2종으로 만나볼 수 있다. 길쭉한 모양의 번(버거 빵)이 가장 먼저 눈길을 끄는 행운버거 골드는 특유의 감칠맛이 특징인 쫀득한 식감의 패티에 갈릭 소스와 마늘, 올리브유로 만든 아이올리 소스가 어우러져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버거 메뉴다. 행운버거 골드 스페셜은 여기에 해쉬브라운을 추가해 고소한 맛과 바삭한 식감을 더한 메뉴로, 더 깊어진 풍미와 든든한 포만감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돌돌 말린 이색적인 모양과 중독성 강한 시즈닝으로 매년 출시 때마다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컬리 후라이’와 오렌지 시럽, 스프라이트 조합으로 금빛 색상을 자랑하는 탄산음료 ‘골드 맥피즈’도 함께 돌아온다.
행운버거는 새해 희망과 행운을 전달한다는 의미를 담아 2013년부터 매년 연말 출시되는 맥도날드의 대표 인기 한정 메뉴다. 특히 2019년부터 버거 단품 혹은 세트 구매 시 100원씩을 기부금으로 적립해 RMHC Korea에 전달하고 있어, 먹기만 해도 기부가 되는 ‘착한 버거’로도 알려져 있다. 적립된 기부금은 환아와 가족들을 위한 공간인 ‘로날드 맥도날드 하우스’의 운영과 건립에 사용된다.
맥도날드는 이번 행운버거 캠페인의 모델로 배우 김우빈을 발탁했다. 김우빈은 평소 꾸준한 기부 활동과 따뜻한 나눔을 실천하며 ‘선한 영향력’을 전파하는 대표적인 배우 중 한 명이다. 맥도날드와 김우빈은 행운버거 판매 기간 동안 광고 영상과 라이브 방송 등 다양한 방식으로 더 큰 선한 영향력을 확산시킬 계획이다. 또한 행운버거가 출시되는 26일부터 맥도날드 매장에 방문할 경우, 김우빈의 목소리를 통해 캠페인 안내 메시지를 들을 수 있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매년 연말을 맞아 출시되는 행운버거는 새해의 행운을 기원하는 의미를 담고 있을 뿐만 아니라, 먹기만 해도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맥도날드만의 특별한 연말연시 한정 메뉴”라며, “올해 역시 행운버거와 함께 ‘세상에서 가장 맛있는 기부’에 동참해주시길 바란다”고 밝혔다.
○.. 이랜드파크의 켄싱턴호텔앤리조트는 다가오는 새해를 기념해 전국 15개 지점에서 고객 선호도가 높은 혜택이 담긴 럭키박스가 포함된 ‘파인드 유어 럭(Find Your Luck)’ 패키지를 1월 31일(금)까지 선보인다고 26일 밝혔다.
파인드 유어 럭 패키지의 주요 구성은 ▲객실 1박, ▲조식 3인(성인 2인, 소인 1인 무료 혜택), ▲럭키박스 등이다. 해당 패키지는 10만9900원부터 (세금포함/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다.
이번 패키지는 500개 한정 수량으로 기획된 럭키박스가 포함된 것이 특징이다. 럭키박스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객실 2만원 할인 쿠폰과 대표 PB 상품인 ‘켄싱턴 시그니처 베어 시리즈’ 키링 1개가 기본으로 구성됐다. 키링은 도어맨, 셰프, 총지배인 등 총 6종 중 랜덤으로 제공된다. 이외에도 ▲켄싱턴호텔앤리조트 숙박권(5명), ▲애슐리 2인 식사권(15명), ▲켄싱턴 캐시 1만원(55명) 등 혜택까지 포함된 럭키박스가 제공된다.
특히 해돋이 명소로 손꼽히는 산과 바다 인근의 호텔과 리조트에서 일출과 함께 특별한 새해를 맞이할 수 있다.
켄트호텔 광안리 바이 켄싱턴은 객실에서 광안리 바다와 광안대교 풍경과 함께 떠오르는 첫 일출을 맞이할 수 있다. 특히 3층 로비는 전면 통창으로 설계돼 호텔 밖으로 나가지 않고 편안하게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프라이빗 비치 바로 앞에 위치한 강원도 고성의 켄싱턴리조트 설악비치는 객실 내에서 여유롭게 새해 일출을 감상할 수 있다.
켄싱턴리조트 서귀포는 리조트 정원에서 이국적인 풍경 속 새해 첫 아침을 맞이할 수 있어 특별한 추억을 쌓을 수 있다.
이 외에도 설악산국립공원 도보 5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설악, 오대산 월정사에서 차량으로 7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호텔 평창, 지리산 쌍계사에서 차량으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켄싱턴리조트 지리산하동 등에서 새해 일출을 감상하며 소원을 빌 수 있다.
켄싱턴호텔앤리조트 관계자는 “다가오는 새해를 맞아 고객분들께 특별한 추억을 선물하고자 럭키박스가 포함된 파인드 유어 럭 패키지를 출시했다”며 “특히 해돋이 명소로 손꼽히는 켄싱턴호텔앤리조트에서 일출과 함께 새해 소원을 빌며 사랑하는 사람과 의미있는 추억을 쌓을 수 있다”고 전했다.
○.. KT&G(사장 방경만)가 ‘2045년 탄소중립 목표 달성’을 위해 한화솔루션 큐셀부문과 ‘재생에너지 직접전력구매계약(PPA, Power Purchase Agreement)’을 24일 체결했다.
PPA는 기업이 재생에너지로 생산된 전기를 전기공급사업자로부터 직접 구매하는 방식으로, 기업의 온실가스 감축과 탄소중립에 실질적으로 기여할 수 있는 효율적인 방안이다.
KT&G는 이번 PPA를 통해 향후 20년간 연간 최대 8.8GWh(기가와트시)의 재생전력을 공급받게 된다. 이를 통해 연간 전력 사용량의 4.5%가 재생전력으로 대체되고, 온실가스 4050톤이 저감될 것으로 예상된다.
KT&G는 PPA 외에도 태양광 발전설비 확대를 통해 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을 높이고 있으며, 이에 따라 2023년 재생에너지 사용비율은 2020년 0.1% 대비 큰 폭으로 증가한 19%를 기록했다. 재생에너지 사용량의 점진적인 증가에 따라 2024년에는 그 비율이 21%를 초과할 것으로 전망된다.
최강희 KT&G 기술운영실장은 “KT&G는 기후변화 대응 역량 강화를 위해 그룹 차원의 노력을 강화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국제 기준에 부합하는 탄소중립 전략의 수립과 실행 가속화로 글로벌 기후변화에 대응하여 지속가능한 경영을 실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콜마가 동·식물 생체모사 스타트업인 미메틱스(MIMETICS)와 손잡고 기능성 유효성분 흡수율을 높이는 화장품을 개발한다.
한국콜마는 미메틱스와 ‘생체모사 음압 기술을 활용한 유효성분 흡수 증진 기술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협약식에는 한상근 한국콜마 기술연구원 부원장과 미메틱스 박형기 대표, 성균관대학교 방창현 교수 겸 미메틱스 CTO(Chief Technology Officer) 등이 참석했다.
미메틱스는 문어, 개구리, 달팽이 등 생물의 기능을 모사해 제품을 개발하는 생체모사 연구기업이다. 성균관대 교원 창업기업으로 시작한 이 회사는 점착력이 강한 문어 빨판 구조를 활용한 음압 경피약물 전달 패치를 개발하며 세계적인 주목을 받고 있다. 이 패치는 피부에 상처를 내지 않고도 약물을 전달할 수 있는 비침습적 방식이 특징이다. 이 때문에 미세바늘을 사용해 통증을 유발하는 기존의 마이크로니들 패치 화장품의 한계를 극복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해당 연구는 ‘네이처지(Nature)’와 나노 분야 국제학술지 ‘ACS Nano’ 등 세계적인 학술지에 소개되며 과학적 가치를 인정받았다.
이번 협약을 통해 양사는 미메틱스의 문어 빨판 구조 패치와 한국콜마의 나노 전달체 기술과 고분자 네트워크 조절 기술을 융합해 새로운 약물 및 화장품 성분 전달 시스템을 공동 개발한다. 미메틱스의 패치 기술을 통해 피부 각질층을 열어 전달 통로를 확보하고, 한국콜마의 나노 전달체 기술로 유효성분의 피부 침투율을 극대화하는 방식이다.
한국콜마 기술은 지난 5월 세계생체재료학회(WBC)에서 발표돼 화장품 효능 성분의 피부 흡수력을 크게 개선할 수 있다는 평가를 받은 바 있다. 고분자 네트워크 조절 기술은 피부 밀착력을 높이는 특정 고분자에 화장품 효능 성분을 안정적으로 융합시킨다. 나노크기의 전달체 기술은 화장품 효능 성분을 나노 형태의 보호막으로 감싸 쉽게 분해되지 않고 피부에 깊게 침투할 수 있도록 하는 한국콜마 독자 기술이다.
한국콜마 관계자는 “미메틱스의 세계적 수준의 생체모사 기술과 한국콜마의 제형 기술이 결합해 K뷰티 산업에 새로운 혁신을 가져올 것으로 기대된다”며 “글로벌 시장에서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속적으로 전략적 협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서울대학교(연구부총장 김재영)와 산학협력을 통해 차세대 정수 및 소재 분야의 핵심 원천기술 개발에 나선다.
코웨이는 지난 3월부터 12월까지 서울대학교 내에서 물 관련 기술 아이디어에 대한 산학 공모를 진행했다.
코웨이는 산학 공모를 통해 올라온 다양한 연구 과제 아이디어 중 1차 서류 평가를 통해 총 20개의 과제를 선정했다. 이후 연구 제안서와 프레젠테이션을 통한 2단계 심사와 담당 교수 협의 과정 등을 거쳐 최종적으로 6개의 과제를 채택했다. 최종 선정된 산학 과제는 차세대 정수 기술 2건, 차세대 정수 소재 기술 2건, 오염물질 제거 메커니즘 2건이다.
향후 코웨이는 산업적으로 가치가 높은 깨끗한 물과 관련된 6개의 과제를 이행하고, 성과를 도출하기 위해 서울대학교와 긴밀히 협력해 나갈 계획이다.
코웨이는 “최근 전 세계적으로 환경 오염 문제와 물 부족 문제가 대두되면서 안심하고 마실 수 있는 깨끗한 물에 대한 관심이 커지고 있다"며 "이번 서울대학교와 산학협력이 물 산업 발전을 위한 촉매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11일 선보인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생) 거품기 홀리데이 스페셜 세트’가 출시 일주일 만에 초도 물량 4000개 완판을 기록했다. 이에 힘입어 4000개를 추가 생산할 예정이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는 특수 설계된 한맥 전용 생맥주 탭으로만 경험할 수 있었던 조밀한 거품을 캔맥주를 마실 때도 구현할 수 있도록 한 제품으로, 기존 제품 대비 초당 진동수를 늘려 성능을 강화했다. 거품기 출시 기념으로 한맥은 한맥 464ml 캔맥주 12개를 담아 연말 선물로 안성맞춤인 ‘홀리데이 스페셜 패키지’를 한정판으로 선보였다.
추가 판매되는 4000개는 현재 구매 예약을 받고 있다. 카카오톡 선물하기 및 우리동네GS, 포켓CU 앱을 통해 주문 후 28일부터 지정 점포에서 방문 수령할 수 있다. 추후 와디즈 등의 채널에서도 만나볼 수 있도록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뜨거운 성원에 힘입어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 거품기 추가 생산을 결정하게 됐다”며, “다가오는 연말, 홈파티 등 다양한 모임 자리에서 한맥과 함께 따뜻한 연말을 보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쿠팡이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와 함께 오는 29일까지 ‘암소 기획전’을 열고 최대 63%까지 할인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행사를 위해 쿠팡은 한우 암소 13여 톤을 매입했다. 1++과 1등급으로 구성된 등심을 비롯해 정육(국거리/불고기/다짐육) 등 총 20개 상품이 마련됐다.
구매 고객에게는 한우자조금관리위원회가 지원하는 10% 할인 쿠폰이 선착순으로 제공된다. 최대 할인을 받을 경우, 1등급 등심 1팩(200g)을 1만4000원대, 불고기나 국거리 등 정육 1팩(300g)을 8900원대에 구매할 수 있다. 할인 쿠폰은 1일 1회 사용 가능하다.
와우회원은 로켓프레시로 새벽배송을 받을 수 있다.
쿠팡이 한우 할인행사에서 암소로만 상품을 선보이는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미경산 암소의 경 출산 경험이 없으며 어린 암소로 일반 한우보다 건강에 좋은 불포화지방산과 올레인산이 높게 함유돼 있다. 부드러운 육질과 깊은 풍미가 특징이다.
쿠팡 관계자는 “맛은 물론 품질도 우수한 한우 암소를 고객에게 소개하고자 준비한 기획전”이라며 “앞으로도 양질의 상품을 할인가에 마련하고자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그룹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을 구축키로 했다.
신세계그룹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조인트벤처를 설립하고,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 강화에 나서기로 했다고 26일 밝혔다.
양 사의 출자 비율은 5대 5로 동등하며, 신세계그룹은 G마켓을 현물 출자하는 방식으로 참여하게 된다.
2025년 설립 예정인 합작법인에는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가 자회사로 편입될 예정이다. G마켓과 알리익스프레스코리아는 현재와 마찬가지로 독립적으로 플랫폼을 운영한다.
신세계그룹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과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을 결정하게 된 것은 글로벌 플랫폼과의 협력 생태계 구축으로 시너지를 창출하고, 효율을 개선해 국내 이커머스 시장에서의 경쟁력을 높이기 위해서다. 또, 국내 이커머스 시장을 글로벌 마켓플레이스와 바로 연결해 시장 확대를 꾀할 수 있다는 점도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의 배경으로 꼽힌다.
이번 조인트 벤처를 통해 G마켓은 세가지 측면에서 이커머스 핵심 경쟁력 기반을 재구축 하게 됐다. 핵심 경쟁력을 한데 모아 사업 시너지를 높일 뿐 아니라 근본 체질도 더욱 탄탄하게 다지겠다는 의도다.
첫째, G마켓 셀러의 글로벌 진출을 위한 교두보가 마련된다. 알리바바의 최대 강점 중 하나인 글로벌 네트워크를 활용해 K-유통의 전 세계 접점이 비약적으로 넓어져 셀러 성장이 곧 G마켓의 경쟁력 강화로 이어질 전망이다.
이에 따라, 소비자의 선택권 확대 등 편익 증대로 이어지는 선순환 구조를 구축할 수 있게 된다.
둘째,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축적해온 IT 기술을 통해 G마켓의 IT 기술이 일거에 글로벌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된다. 소비자의 쇼핑 경험도 크게 개선되는 것은 물론, 셀러 경쟁력 강화를 위한 다양한 기술 지원도 가능하게 된다.
셋째,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을 계기로 한국 이커머스 시장에 대한 투자가 더욱 확대된다는 점이다.
특히, 알리바바 그룹은 미국 뉴욕 증권거래소에 상장된 기업으로 이 중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은 지난 1년간 알리바바에서 가장 빨리 성장한 사업그룹으로 알려졌다. 안정적인 투자 유치가 충분하단 의미다
상품 구색 확대, 가격경쟁력 증대, 개인 맞춤형 쇼핑 개선 등에 투자가 이뤄지면 소비자 편의성과 혜택은 몇 배, 몇 십 배 더 커질 것이다.
신세계그룹은 이번 계약을 통해 G마켓과 거래하고 있는 60여만 셀러가 가장 큰 수혜를 입을 것으로 내다봤다. 국내 우수 상품을 전세계에 알릴 수 있는 기회가 대폭 확대될 수 있어서다.
G마켓 셀러가 판매하는 국내 강소기업의 우수 상품이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플랫폼에 태워지면 50개 국가를 중심으로 전세계 200 여개 국가와 지역에 소개될 수 있는 새로운 판로가 생기기 때문이다.
주요 지역으로는 중국을 포함, 미국, 유럽, 남미, 동남아시아 등으로 이들 지역에서의 한국 상품과 문화에 대한 인기를 타고 큰 성과를 낼 것으로 기대된다.
G마켓 셀러의 상품 경쟁력과 동반 성장이 크게 향상될 것으로 기대되는 대목이다.
이를 위해 G마켓은 기존 셀러가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플랫폼에 보다 쉽게 입점할 수 있도록 시스템 개선에도 적극 나설 계획이다.
예를 들면, 글로벌 플랫폼으로의 확장을 원하는 G마켓 셀러는 별도의 추가적 절차 없이 기존에 G마켓에 등록한 상품이 바로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운영하고 있는 글로벌 플랫폼 중 셀러가 필요한 플랫폼에 자동으로 연결되는 방식이다.
앞으로 프로세스를 더욱 간소화하거나 대금 정산 등에서 기존에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운영해오고 있던 글로벌 셀링 프로그램에 비해 추가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는 방법에 대해서도 함께 논의해 나갈 계획이다.
이렇게 되면, 글로벌 플랫폼 진출을 원하는 국내 셀러가 직접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에 상품을 등록하는 대신, G마켓을 통해 바로 글로벌 플랫폼으로 진출하는 새로운 길이 열리게 된다. G마켓은 이를 통해 경쟁력 있는 셀러를 추가로 확보할 수 있어 시너지를 배가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바바 인터내셔널 역시 ‘대한민국 브랜드’라는 좋은 이미지를 앞세워 국내 강소기업의 글로벌 진출을 통한 새로운 사업 기회 확대에 적극 나선다는 방침이다.
본격적인 상품 운영은 합작법인 설립이 마무리되고 관련 IT 시스템 개발이 완료되는 내년 상반기 중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 양 사는 사업에 속도를 내 최대한 빨리 상품 운영이 이뤄질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한다는 방침이다.
셀러 경쟁력 강화는 궁극적으로 소비자 혜택 확대로 이어지게 될 것으로 기대된다.
글로벌 진출을 통해 셀러의 거래 규모가 확대돼 규모의 경제를 달성하게 되면 결국 상품과 가격 경쟁력 강화로 이어지는 선순환 고리로 연결되기 때문이다.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글로벌 네트워크를 통한 경쟁력 있는 상품 역시 G마켓에서 판매할 수 있게 돼 소비자 선택의 폭이 크게 늘어난다는 것도 장점이다.
IT 기술 협력 역시 이번 전략적 파트너십을 통해 경쟁력이 크게 높아질 것으로 기대된다.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그간 쌓아온 UX(USER EXPERIENCE)와 UI(USER INTERFACE) 기술은 물론, 다양한 분석 능력 등 고도의 IT 인프라를 G마켓에 접목함으로써 G마켓의 IT 역량을 일거에 세계 최고 수준으로 업그레이드 할 수 있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는 소비자의 쇼핑 환경을 크게 개선할 수 있어 쇼핑 편의성을 극대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셀러 역시 IT 혁신을 통한 경쟁력 강화 혜택을 누릴 수 있다. 상품을 노출하는 방식은 물론, 판매 및 마케팅 분석 등 다양한 툴을 통해 보다 세밀한 상품 운영을 할 수 있게 된다.
IT 기술 이외에도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이 글로벌 플랫폼을 통해 축적한 다양한 성공 사례 역시 경쟁력 강화에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G마켓이 그간 쌓아온 품질관리 노하우와 고객 서비스에 알리바바 인터내셔널의 선도적 기술이 더해지면 고객 경험 혁신도 가능해질 것으로 기대된다.
이외에도 이번 조인트 벤처 설립을 통해 향후 지속적인 투자도 이어질 전망이다.
양 사는 국내 이커머스 시장의 성장을 통해 소비자의 선택권과 쇼핑 경험을 높이기 위한 투자를 이어간다는 방침이다.
IT 등 기술 투자는 물론, 상품과 가격에도 적극적으로 투자해 한국 소비자들이 이커머스에서 즐길 수 있는 세계 최고 수준의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는 의미다.
신세계그룹 관계자는 “알리바바와의 전략적 파트너십 구축으로 국내 셀러의 전세계 진출 교두보가 마련되고 동시에 K-상품의 판로 개척 및 저변 확대에도 크게 기여하게 될 것”이라며, “새로운 유통 생태계를 조성해 G마켓의 차별화 된 고객경험 혁신에도 적극 나설 것”이라고 강조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