KB국민카드, 절단장애청년 의족 지원에 기부금 2천만원 전달
상태바
KB국민카드, 절단장애청년 의족 지원에 기부금 2천만원 전달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2.22 08:3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임직원 건강 프로그램으로 조성한 기부금 청년 5명에게 의족 지원
 2월 21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백문일 KB국민카드 상무(오른쪽)가 백종환 재단법인 에이블복지재단 상임이사에게 절단 장애 청년 의족 지원을 위한 기부금 2천만원을 전달하고 있다. <KB국민카드 제공>

KB국민카드가 절단 장애 청년들의 의족 지원을 위한 기부금을 전달했다.

KB국민카드는 지난 21일 서울 종로구 KB국민카드 본사에서 절단 장애 청년들에게 맞춤형 의족을 지원하기 위한 기부금 2천만원을 재단법인 ‘에이블복지재단’에 전달했다고 22일 밝혔다.

이번 기부금은 지난 1월부터 임직원을 대상으로 진행된 건강 프로그램의 목표 달성에 따라 참가자들이 하루 평균 3000 걸음 이상 걸으면 절단 장애 청년 지원을 위한 기부금 2,000만원을 조성하기로 한 바 있다.

이와 관련 206명의 임직원들은 41일간 성인 보폭 기준 환산 시 지구 반 바퀴 이상 거리인 총 2만 7,000 여 킬로미터를 걷는 등 목표치를 크게 초과한 1인당 일 평균 5,453보를 걷는 성과를 거뒀다.

이날 전달된 기부금은 전국 지체장애인협회 등 유관 단체를 통해 접수된 지원 희망자 중 장애 정도, 소득 수준 등에 대한 종합적인 심사를 거쳐 최종 선정된 5명에게 맞춤형 의족을 지원하는 데 쓰일 예정이다.

KB국민카드 관계자는 “2014년부터 금연, 체지방 줄이기, 걷기 등 다양한 형태의 임직원 건강 증진 프로그램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을 통해 마련한 기부금을 재원으로 매년 소외된 이웃을 위한 나눔 활동을 펼치고 있다”며 “이번 지원이 경제적 어려움으로 낡은 의족을 사용하는 불편을 겪었던 절단 장애 청년들에게 건강한 걸음을 되찾아 주는 데 도움이 되기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