NH농협캐피탈,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실시
상태바
NH농협캐피탈, 농번기 농촌 일손돕기 실시
  • 이단비 기자
  • 승인 2018.05.30 13:27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고태순 대표 및 임직원 40여명 참여
30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아로니아 재배 농가에서 NH농협캐피탈 고태순 대표(두번째줄 왼쪽에서 다섯 번째)와 임직원들이 농촌 일손돕기 후 기념촬영을 하고 있다. <NH농협 캐피탈 제공>

NH농협캐피탈은 임직원 40여명과 함께 30일 경기도 남양주시 와부읍에 위치한 아로니아 재배 농가를 방문하여 농촌 일손돕기를 실시했다고 이날 밝혔다.

고태순 대표를 비롯한 임직원들은 구슬땀을 흘리며 곁순 제거 및 가지치기 작업 등 농가의 부족한 일손을 도우며 농촌의 어려움을 체험하고 농심(農心)을 나눴다.

봉사활동에 참여한 고 대표는 “NH농협캐피탈은 협동조합의 가치를 실현하는 여신전문회사로서 농가소득 5천만원 시대를 위한 금융 역량을 결집할 뿐만 아니라 영농 현장에 도움이 될 수 있는 꾸준하고 적극적인 지원활동을 실시하겠다”고 말했다.

NH농협캐피탈은 지난 18일에도 충북 단양군의 자매결연마을을 찾아 과수원 열매 솎기 등을 실시하고 발전기금을 전달하며 농번기 자매결연마을의 어려움에 힘을 보탰다. 지난 달 30일에는 농촌마을 가꾸기 캠페인의 일환으로 자매결연마을의 하천 정비와 환경개선 봉사활동을 실시한 바 있다.

매년 농번기 일손돕기를 지속적으로 실시하고 있는 NH농협캐피탈은 지난 2009년부터 자매결연마을을 대상으로 매년 봄·가을 농번기에 일손돕기, 농한기에는 서울 여의도 본사에서 농산물 직거래장터를 마련하고 있다. 

또한 NH농협캐피탈이 속해 있는 NH농협금융은 영농철을 맞아 은행, 보험, 증권 등 자회사 모두가 함께 범농협 농촌 일손돕기에 참여하고 있으며 농가 실정에 맞는 다양한 활동 계획을 수립하여 농촌 일손돕기를 전개할 예정이다.

이단비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