인천 고잔동 스마트큐브, 토지 지분 포함 단독공장 청약 접수
상태바
인천 고잔동 스마트큐브, 토지 지분 포함 단독공장 청약 접수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8.09.10 11:2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총 18개동 9월 10일부터 접수 인천 남동공단 규제 업종도 입주 가능

인천 고잔동 단독 소형공장인 스마트큐브가 이달 10일부터 분양 접수에 나선다. 청약 접수는 19일까지 마감이다.  

스마트큐브는 인천 고잔동에 위치한 단독 소형공장으로 A타입 12개동과 B타입 6개동 등 총 18개 동으로 구성되어 있으며 입주 기업별 독립된 업무환경과 기업간 업무협력을 동시에 누릴 수 있다. 또한 스마트큐브는 인천 남동공단에 규제로 입주가 불가한 업종이 들어 올 수 있어 입주 업종에 대한 선택의 폭이 넓다.

A타입은 434.80m², B타입은 612.90m² 등으로 구분되어 있으며, 입주 기업의 경우 토지에 대한 지분이 제공되어, 토지개발 시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단독형이라 독립적이고 단지라서 협력적인 업무 공간으로 활용할 수 있다는 장점이 있다.

분양 관계자는 “스마트큐브는 수인선 호구포역 인근에 위치, 항만까지 차량으로 20분 내외 소요, 제2ㆍ제3경인, 인천대교, 서울외곽순환도로와 연결, 인천 김포구간 제2외곽순환고속도로 개통 등 전국 물류수송을 위한 교통 요충지이며, 송도국제신도시와 배곧월곶 등 신도시 핵심 인프라와 인접해 있는 장점이 있다”며 “토지 지분이 제공되어 토지개발 시에는 시세차익을 기대할 수 있다”고 전했다.

현재 스마트큐브는 9m 높은 층고로 설계되어 있어 물류수송차량의 진출입이 편리하며 독립형 구조로 중앙길을 놓고 상호 위치해 있는 소형공장 형태이며, 바로 도로와 인접해 있어 이동성이 용이하다. 또한 스마트큐브는 특회된 설계 중 호이스트 2.8톤을 설치할 수 있는 레일이 있는 것이 특징이다.

한편 9월 19일까지 청약 접수를 진행하는 스마트큐브의 준공은 올해 12월로 예정되어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