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촌 HSK학원 파고다, HSK 정기시험 대비 무료 특강 진행
상태바
신촌 HSK학원 파고다, HSK 정기시험 대비 무료 특강 진행
  • 황창영 기자
  • 승인 2019.03.20 15:2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지난해 HSK 시험센터와 손잡고 IBT 고사장으로 운영

다수의 HSK 합격자를 배출한 신촌 HSK학원 파고다어학원이 HSK 정기시험 대비 시험 전 최종 점검을 할 수 있는 D-1 특강을 매월 무료로 진행하고 있다.

HSK D-1 특강은 당월 학원 수강생뿐만 아니라 일반 응시생들도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 사전 신청 후 참석할 수 있다.

HSK는 제 1언어가 중국어가 아닌 사람의 중국어 능력을 평가하는 중국 정부 유일의 중국어능력 표준화 고시다. 1급~6급으로 나뉘며, 매월 1~2회 시행된다. 국내외 대학(원)및 특목고 입학, 졸업 시 또는 각 기업의 채용 및 승진을 위한 평가 기준으로 쓰여 갈수록 응시생 수가 증가하고 있다.

파고다 신촌학원은 오는 23일(토) 시행되는 3월 HSK 정기시험에 대비해 파고다 신촌학원의 HSK 대표 팀인 배수진∙최지은 HSK 팀이 HSK 4급, 5급, 6급을 대비하는 D-1 특강을 개최한다. 이어, 강미애 HSK팀도 HSK 4급 및 5급을 대비하는 D-1 특강을 하루 전날인 22일(금)에 진행한다. 4월 14일(일)에 시행되는 HSK 정기고사 대비 D-1 특강도 두 팀 모두 4월 12일(금), 파고다 신촌학원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신촌학원 ‘HSK 누적 수강생 수 1위’를 자랑하는 ‘배수진∙최지은 HSK’ 팀의 최지은 대표강사는 3월 23일 시험에 대비해 HSK 5급 특강을 맡는다. 시험에 잘 나오는 술목 구조(술어+목적어 구조)와 접속사 호응관계 위주로 설명하고, 관련 기출 문제풀이를 진행한다. 같은 팀의 권진아 강사는 HSK 4급 특강을 맡아 시험 전 마무리 어법 총 정리와 작문 팁을 공개한다.

강미애 중국어 팀의 대표강사 강미애 강사는 D-1 특강을 통해 지난 2월 출제 경향을 정리해주고 특히 까다로웠던 문제 리뷰와 시험에 꼭 나오는 HSK 필수 어법을 다룬다. 당장 HSK 4급 도전이 어려운 수강생이라면 HSK 기초를 다지는 입문 과정인 HSK 3급 수강이 필수다. 강미애 팀의 여미현 강사가 HSK 3급 강의를 맡고 있다.

HSK 대표강사 최지은 강사는 “기본적으로 D-1 특강은 HSK 시험의 기본기를 다루기보다는 시험에 잘 나오는 표현이나 빠른 문제풀이 스킬 등을 알려준다”며, “중국어 및 HSK 기본기는 수업 시간을 통해 배울 수 있다”고 전했다.

HSK 시험은 지필시험과 컴퓨터로 진행하는 IBT 시험 두 가지로 나뉘는데, 두 시험의 효력은 동일하다. 단, 한자 쓰기에 취약한 수험생에게는 IBT 시험이 좀 더 유리하며, 최근에는 IBT 시험의 응시생 수가 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맞춰 파고다 신촌학원은 지난 2018년 8월부터 HSK 시험센터와 손잡고 학원 내 실제 IBT 고사장을 운영하고 있다. 신촌학원에서 HSK 수업을 들은 수강생들은 보다 익숙한 환경에서 시험을 볼 수 있다는 이점이 있다.

4월 1일 개강 예정인 HSK 수업을 레드위크(파고다 얼리버드 할인 기간) 기간인 3월 18일부터 25일 사이에 등록하면 최대 25%의 수강료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보다 자세한 내용은 파고다어학원 홈페이지를 통해서 확인이 가능하다.

한편, 2019년 HSK 시험일정은 ▲1월 12일(토) ▲2월 24일(일) ▲3월 10일(일) (IBT 특별시험) ▲3월 23일(토) ▲4월 14일(일) ▲5월 11일(토) ▲5월 26일(일) (IBT 특별시험) ▲6월 16일(일) ▲6월 29일(토) (IBT 특별시험) ▲7월 13일(토) ▲7월 21일(일) (IBT 특별시험) ▲8월 17일(토) ▲9월 22일(일) ▲10월 13일(일) ▲10월 26일(토) (IBT 특별시험) ▲11월 16일(토) ▲12월 1일(일) 등 총 17회로 예정되어 있다.

황창영 기자  1putter1@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