불매운동에... 일본 중고차, 팔겠다는 사람 많은데 사겠다는 사람 없네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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불매운동에... 일본 중고차, 팔겠다는 사람 많은데 사겠다는 사람 없네 
  • 양도웅 기자
  • 승인 2019.08.07 13:5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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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K엔카닷컴, 7월 한 달간 진행한 일본 브랜드 5개사 조사결과 발표 
6일 오후 경남 합천군 합천 원폭복지회관 입구에 '원폭 피해 후손회'에서 제작한 일본 불매운동 펼침막이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6일 오후 경남 합천군 합천 원폭복지회관 입구에 '원폭 피해 후손회'에서 제작한 일본 불매운동 펼침막이 걸려 있다. [사진=연합뉴스]

일본 상품 불매운동에 가장 큰 영향을 받는 분야 중 하나가 일본 중고차 시장.

일본 중고차 시장은 요새 한 마디로 '팔겠다는 사람은 많지만, 사겠다는 사람은 없는 상태'다. 

SK엔카닷컴이 7월 한 달간 SK엔카닷컴에 등록된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등록 대수와 문의 건수, 조회수를 조사한 결과 전월 대비 매물은 늘고 문의 건수와 조회수는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SK엔카닷컴에 등록된 닛산, 토요타, 렉서스, 인피니티, 혼다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관심도가 일제히 하락한 것으로 나타났다. 

7월 한 달간 조회수가 전달대비 평균 -18.1% 줄었다. 

한 달간 관심도가 가장 많이 하락한 브랜드는 혼다로 -22.9% 줄었으며, 5개 일본 브랜드 중 국내 판매량이 가장 많은 렉서스 차량의 조회수도 -20.9% 줄었다.

[자료=SK엔카닷컴]
[자료=SK엔카닷컴]

차량에 대한 문의 건수도 전달대비 확연히 줄었다. 

혼다를 제외한 4개 브랜드 차량의 문의 건수는 전달대비 -15% 이상 줄었다. 

인피니티 차량에 대한 문의가 -20.6%로 가장 크게 줄었고 렉서스 차량에 대한 문의도 -19.9% 줄었다.

일본 차에 대한 관심은 줄어든 반면 매물은 증가했다. 일본 차를 팔려는 사람은 늘어난 것. 

SK엔카닷컴의 5개 일본 브랜드 차량의 전월대비 신규등록대수 증감률을 집계한 결과 평균 28.4%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혼다의 증가율이 40.2%로 가장 컸고 토요타가 32.2% 닛산이 32.1%, 인피니티가 25.4%, 렉서스가 12.0% 증가했다.

SK엔카 사업총괄본부 박홍규 본부장은 "일본 수출규제 이슈 이후 일본 차에 대한 문의나 조회가 줄어들고 있는 반면, 신규등록대수는 늘어나고 있다"며 "이런 상황이 지속한다면 곧 시세에도 영향을 미칠 것으로 예상한다"고 말했다.

양도웅 기자  lycaon@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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