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협력사 분골쇄신 덕"... 동반성장 '최우수' 삼성물산 패션, 동반성장데이 개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협력사 분골쇄신 덕"... 동반성장 '최우수' 삼성물산 패션, 동반성장데이 개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1.24 11:4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지난 21일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24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개최했습니다. 우수 협력사 시상 등 소통의 자리 마련한 것인데요.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데 이어 '23년에도 '최우수' 등급을 따내 의미를 더했습니다.

한편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선보인 겨울 ‘길거리 간식’ 4종이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하며 겨울철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습니다. ‘길거리 간식’ 4종은 찬 바람 불면 떠오르는 겨울철 대표 간식 ▲꿀호떡 ▲콘치즈 계란빵 ▲팥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으로 구성됐는데요. 최근 급격한 기온 강하로 인해 따뜻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을 더해가고 있습니다.

이외에도 SSG닷컴이 오는 28일까지 '미리 맛보는 딸기' 기획전을 열고, 인기 딸기 품종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앞줄 가운데)과 임직원, 협력사 대표들이 21일 ‘2024년 동반성장데이’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앞줄 가운데)과 임직원, 협력사 대표들이 21일 ‘2024년 동반성장데이’ 행사에서 기념 촬영을 했다.[사진=삼성물산 패션부문]

○..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지난 21일, 서울 강남구 도곡동에 위치한 본사 사옥에서 80여 개 협력사 대표들을 초청해 ‘2024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협력사와의 상생협력을 바탕으로 공정거래에 앞장서고 함께 성장해 가는 문화를 정착시키고자 지난 2016년부터 매년 동반성장데이 행사를 진행하고 있다.

특히 동반성장위원회가 지난 10월 발표한 ‘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바 있어, 이번 행사의 의미를 더했다.

패션부문은 제조업으로 구분돼 전자/철강 등 다른 업종에 비해 상대적으로 평가에 불리함에도 불구하고, ‘21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패션업계 최초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한 데 이어, 올해도 최우수 등급을 확보하며 동반성장에 대한 철학과 진정성을 보여줬다.

올해는 ‘미래 지향’을 키워드로 진행된 ‘소싱위크’의 일환으로 행사가 마련됐다. 동반성장데이 행사 뿐 아니라 품질 컨퍼런스 등을 통해 협력사와의 지속가능한 성장을 도모하고 미래 지향적 비전을 제시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을 비롯해 주요 브랜드 사업부장/팀장과 협력사 대표 80여 명 등 총 110여 명이 행사에 참석했다. 최우수 및 우수 협력사로 선정된 8개 협력 업체에는 시상금과 현판, 장학금, 농촌사랑상품권 등을 제공했다. 올해는 주식회사 지와이인터내셔날이 최우수 협력사로, 부림광덕 등 7개 협력사가 우수협력사로 선정되는 영예를 안았다.  

또 올해 새롭게 제정된 품질개선상은 주식회사 다인지아이씨와 아이앤제이그룹에게 돌아갔고, 품질혁신상은 주식회사 거림씨앤에프와 예그린어패럴이 차지했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80여 개 협력사 대표들과 함께 ‘25년 동반성장 협약식을 개최했고, 향후 동반성장의 방향과 미래에 대해 심도있는 소통의 시간을 가졌다. 조영태 서울대 인구정책센터 교수는 ‘인구학, 상상으로 실천하다’라는 제목으로 강의를 진행했다.

이준서 삼성물산 패션부문장은 “패션시장이 어려운 상황에서도 협력사의 분골쇄신의 정신으로 ‘23년 동반성장지수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할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깊은 신뢰와 긴밀한 소통을 바탕으로, 패션업계의 대표되는 동반성장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가자”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9월 선보인 겨울 ‘길거리 간식’ 4종이 누적 판매량 70만 개를 돌파하며 겨울철 인기 메뉴로 자리 잡았다.

‘길거리 간식’ 4종은 찬 바람 불면 떠오르는 겨울철 대표 간식 ▲꿀호떡 ▲콘치즈 계란빵 ▲팥 붕어빵 ▲슈크림 붕어빵으로 구성됐으며, 최근 급격한 기온 강하로 인해 따뜻한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이 늘어나면서 관심을 더해가고 있다.

특히 쫄깃한 찹쌀 반죽과 달콤한 호떡 소의 조화를 자랑하는 ‘꿀호떡’과 고소하고 짭조름한 맛이 특징인 ‘콘치즈 계란빵’이 이번 11월 3주(11.1 ~11.21) 동안 각각 베이커리 판매 순위 2위와 3위에 오르며 추억의 겨울 간식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중량을 키워 리뉴얼 출시한 ‘팥 붕어빵’과 ‘슈크림 붕어빵’ 또한 겉은 바삭, 속은 쫀득한 ‘겉바속촉’의 매력적인 식감과 입안 가득 퍼지는 달콤함으로 남녀노소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고 있다.

겨울 길거리 간식 메뉴는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은 물론 배달 서비스, 이디야오더, 네이버 스마트 주문 등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날씨가 급격하게 추워지면서 겨울철 간식에 대한 수요가 점점 늘어 겨울 간식 판매량도 앞으로 더 증가할 것으로 전망된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반영한 적극적인 메뉴 개발을 통해 고객들이 원하는 간식을 어디서든 즐길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은 오는 28일까지 '미리 맛보는 딸기'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수도권 지역에서 새벽배송을 중심으로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인기 딸기 품종을 한데 모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가장 이목을 끄는 상품은 프리미엄 그로서리 브랜드 '미식생활'을 통해 선보이는 금실 딸기와 산청 장희 딸기다.

금실 딸기는 강한 단맛과 탱글한 식감이 특징으로, 쓱닷컴은 재배 경력이 풍부한 생산자가 키운 딸기를 엄격한 검수 과정을 거쳐 선별해 판매한다. 가격은 500g당 2만5900원이다.

산청 장희 딸기는 지리산 자락의 청정 지역인 산음골의 지정 농가에서 재배된 딸기로, 산지에서 바로 공수해 신선도를 높였다. 가격은 500g당 2만4900원이다.

대표 품종인 설향은 가락시장에서 매일 새벽 경매한 상품만을 엄선해 판매한다. 가격은 500g당 1만4900원이다.

기획전을 통해 판매되는 모든 딸기에는 '신선보장제도'가 적용된다. 품질에 문제가 있다고 고객이 판단하는 경우 조건 없이 환불 또는 교환 받을 수 있다.

우민성 SSG닷컴 농산팀 MD는 "딸기 시즌을 맞아 신선한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준비했다"며 "서로 다른 품종을 비교하며 맛보는 것도 색다른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풀무원 뮤지엄김치간은 11월 22일 ‘김치의 날’을 기념해 ‘어린이 동시, 그림 김치 공모전’ 시상식을 개최했다고 24일 밝혔다.

뮤지엄김치간은 김장문화의 계승 · 발전과 국민들에게 ‘김치의 날’을 알리기 위해 작년부터 공모전을 진행하고 있다. 올해 공모전은 국내 재학중인 초등학교 어린이를 대상으로 ‘내가 생각하는 미래의 김치’, ‘김치의 세계화’, ‘김치에 얽힌 나만의 추억’이라는 세 가지 주제 중 참가자가 한 가지를 골라 자유롭게 동시 또는 그림을 제출하는 방식으로 진행됐다.

접수는 9월 2일부터 10월 25일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전국 각지에서 총 977점(그림 756점,  동시 221점)의 작품이 출품됐다. 뮤지엄김치간은 심사위원 6인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총 85점의 수상작을 선정했다. 

수상자는 ◇대상 김도훈(인천인동초 5학년, 그림) ◇최우수상 ▲김규빈(서울광운초 6학년, 그림) ▲김소민(서울서원초 3학년, 동시) ◇우수상 ▲김연진(서울대사범대학 부설초 2학년, 그림) ▲김미소(수암초 6학년, 그림) ▲임도원(칼빈매니토바국제학교 5학년, 그림) ▲김유선(세종으뜸초 5학년, 동시) ▲김경은(사하초 3학년, 동시) ▲서주완(상주중앙초 3학년, 동시) ◇장려상 ▲강예준(해운대초 6학년, 그림) ▲김도윤(칠성초 5학년, 그림) ▲김서인(수암초 4학년, 그림) ▲김지율(중리초 2학년, 동시) ▲이슬아(상산초 6학년, 동시) ▲황하니(전주중산초 5학년, 동시)이다. 이외 동시 입선 20명, 그림 입선 50명 등이 수상자로 선정됐다. 

시상식은 김치의 날인 11월 22일 종로구 인사동 뮤지엄김치간에서 공모전 수상 어린이들과 가족, 풀무원 이우봉 전략경영원장, 풀무원 뮤지엄김치간 홍성일 관장 등 30명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대상은 인천 인동초 5학년 김도훈 어린이가 수상했다. 김도훈 어린이는 ‘뿌리깊은 나무와 같은 김치’를 주제로 김치를 나무로 형상화하여 김치의 뿌리깊은 전통과 공동체 정신을 담은 작품을 선보였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농림축산식품부 장관상 상장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80만원 상당의 풀무원 김치냉장고를 증정했다. 

이 밖에도 그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 광운초 6학년 김규빈 어린이에게는 풀무원 전략경영원장상, 동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서울 서원초 3학년 김소민 어린이에게는 세계김치연구소 소장상 상장을 수여하고, 부상으로 40만원 상당의 풀무원 스팀쿡 마스터 듀얼스팀오븐 20리터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풀무원 상품권 10만원권을 각각 전달했다. 

그림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규빈 어린이는 ‘각티슈처럼 어디서든 쉽게 뽑아 먹는 맛있는 김치’를 주제로 편의점에서 친구들과 간식을 먹을 때 꼭 필요한 김치를 맛있게 먹고 있는 모습을 그림으로 표현했다. 미래에는 각티슈처럼 생긴 통에서 쉽게 뽑아 먹을 수 있는 김치가 있는 것을 상상하며 표현한 그림이다. 동시 부문 최우수상을 수상한 김소민 어린이는 매운 맛에 놀라 김치와 맞서다가 어느새 김치가 맛있어지고 ‘최애 음식’이 된 경험을 동시로 표현했다. 

우수상과 장려상 수상자들에게는 상장과 문화상품권을 부상으로 수여했다. 입선에게는 박물관 2인 무료 관람권과 1만원 상당의 기프티콘을, 참여자 전원에게는 박물관 2인 무료 관람권(온라인 티켓)을 내달 초까지 참가신청서에 작성한 핸드폰 번호를 통해 증정할 예정이다. 

수상작 전시는 이달 22일부터 내년 3월 말까지 진행될 예정이다. 그림 58점은 뮤지엄김치간 5층 김치 공부방에서, 동시 27점은 뮤지엄김치간 6층 김치공방에서 박물관 입장 시 자유롭게 작품을 감상할 수 있다.

풀무원 이우봉 전략경영원장은 인사말을 통해 “작품 하나하나 마다 김치에 대한 깊은 애정과 창의적인 발상으로 자신만의 이야기를 만든 소중한 작품이라는 생각이 들었다”며 “이번 공모전을 계기로 김치와 유네스코 인류무형유산인 한국의 ‘김장문화’가 널리 전파되고, 미래 세대인 여러분을 통해 더욱 확산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연말을 맞아 잠실을 압도적인 스케일의 거대한 하이 주얼리 전시장으로 변신시켜 고객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최근 명품 주얼리에 대한 고객의 수요가 크게 증가하고 있다. 명품 주얼리는 패션 아이템으로서 활용성 뿐만 아니라 자산으로서 소장가치도 높아 예술 작품으로서 희소성과 투자적 가치 모두를 찾는 고객들에게 큰 인기를 얻고 있다. 실제로 올해 롯데백화점의 1~10월 명품 주얼리 매출은 전년대비 20% 이상 신장했으며 연말 선물 시즌이 시작된 11월(1~22일)에 들어서는 40% 이상 고신장하며 백화점 명품 매출을 견인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롯데문화재단과 함께 세계적인 주얼리 컬렉터 '카즈미 아리카와'의 최대 규모 보석 전시회를 개최하는 한편, 연말 주얼리 고객 수요를 잡기 위한 '하이 주얼리 페어' 등을 열고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웠던 주얼리 작품을 총망라해 전시장을 찾은 고객에게 잊지 못할 경험을 선사한다.

먼저 롯데백화점은 연말 주얼리 구매 고객들을 위한 ‘하이 주얼리 페어’를 올해 처음으로 개최한다. 에비뉴엘 잠실점 1층과 2층 본매장에서 11월 29일부터 12월 15일까지 열리는 이번 '하이 주얼리 페어'는 까르띠에, 불가리, 반클리프아펠, 쇼메 등 총 14개의 해외 유명 하이 주얼리 브랜드가 참여해 각 브랜드의 시그니처 컬렉션부터 특별 제작된 한정판 주얼리까지 총 130여 개, 약 400억원 상당의 다양한 주얼리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영국 하이 주얼리 브랜드 ‘그라프’의 상징적인 타원형의 옐로우 다이아몬드를 중심으로 세팅한 약 18억원 상당의 ‘프로미스 링’은 이번 페어에서 국내 단독으로 공개된다. 이 외에도 프랑스 하이 주얼리 브랜드 ‘쇼메’에서는 9.89 캐럿의 다이아몬드가 세팅된 티아라를 선보이며 스위스 하이엔드 워치 주얼리 브랜드 ‘피아제’의 설립 150주년을 기념한 ‘에센스 오브 엑스트라레간자(Essence of Extraleganza)’ 컬렉션도 만나볼 수 있다.  

연말 선물로 주얼리를 구매하려는 고객을 위한 특별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하이 주얼리 페어’ 기간중 200/300/500/1000만원 이상 구매 고객에게 10% 상당의 롯데상품권을 증정하며, 1억 이상 구매 시 순금 골드바 1돈을 증정한다.

에비뉴엘 잠실점 6층에 위치한 롯데뮤지엄에서는 12월 6일부터 2025년 3월 16일까지 롯데문화재단과 함께 세계에서 가장 아름다운 주얼리 컬렉션이라고 불리는 '카즈미 아리카와 주얼리 컬렉션’을 선보인다. '디 아트 오브 주얼리(The Art of Jewellery): 고혹의 보석, 매혹의 시간’을 주제로 열리는 이번 전시는 그가 평생 모은 주얼리 총 200여점이 전시된다. 주얼리가 치장의 도구를 넘어 정치, 경제, 예술 등 당시 시대상이 담긴 인류의 유산이라는 점에 주목한 이번 전시회에서는 프랑스 '나폴레옹', 영국 '빅토리아 여왕'의 주얼리 등 역사 속 주요 인물들의 주얼리를 선보이며, 예수가 죽음을 맞이한 성 십자가(True Cross)의 나뭇 조각이 담긴 '발레리오 벨리'의 작품 ‘크로스(Cross)’도 최초로 대중에게 공개된다. 특히 이번 전시는 세계적인 건축가 쿠마 켄고(Kuma Kengo)가 전시 디자인을 맡아 오로지 주얼리 작품에만 몰입할 수 있도록 공간을 연출한다.

한편, 글로벌 럭셔리 주얼리 브랜드 ‘티파니앤코(Tiffany&Co)’의 대표적인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는 팝업 스토어도 운영한다. 12월 13일부터 2월 16일까지 에비뉴엘 잠실점 지하1층 ‘더 크라운’에서 진행되는 ‘티파니 하우스 오브 아이콘(Tiffany House of Icons)’ 팝업 스토어는 ‘윈터 원더랜드’를 콘셉트로 티파니의 전설적인 디자이너 ‘쟌 슐럼버제’의 '버드 온 어 락(Bird on a Rock)’ 디자인에서 영감을 얻은 오브제로 매장을 장식할 예정이다.

조형주 롯데백화점 럭셔리부문장은 "최근 하이 주얼리 대한 높은 관심과 인기를 반영해 평소 쉽게 접하기 어려운 하이 주얼리를 한곳에 모았다"며 “단순한 상품 전시 및 판매를 넘어 보석이 지닌 예술적 가치와 아름다움을 느낄 수 있는 특별한 경험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크리스마스 홀케이크를 선보이며 스타벅스 앱에서 11월 25일부터 순차적으로 예약판매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매년 크리스마스 시즌에 맞춰 다채로운 홀케이크를 선보이고 있다. 올해는 최고급 호텔 및 셰프와의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프리미엄 케이크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디자인의 차별화된 케이크로 상품 구성을 확대했다. 

올해는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예약 고객 대상으로 스타벅스 별 5개와 홀리데이 캔들을 증정하고, 매장에서 케이크 수령시 플레이트(2개), 테이블보(1개), 토퍼(2개)로 구성된 홀리데이 파티팩을 20%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먼저 11월 25일부터 11월 27일까지 예약이 가능한 <조선델리 노엘 트리 케이크>는 조선호텔 110년의 노하우를 담은 브랜드 조선델리와 함께 스몰 럭셔리 콘셉트로 기획한 특별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케이크이다. 가나슈와 블랙 벨벳시트가 층층이 쌓여 있으며, 진한 초콜릿의 풍미가 특징으로 최고급 호텔 셰프의 전문성과 노하우를 담은 프리미엄 케이크로 특별한 경험을 선사한다.

서울 지역 9개(강남논현점, 마곡사이언스타워R점, 별다방점, 보라매공원R점, 여의도IFC몰(L1)R점, 역삼이마트점, 용산역써밋R점, 청담스타R점, 환구단점) 매장에서 12월 2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수령할 수 있다.

이어서, 11월 28일부터 12월 15일까지 예약할 수 있는 <밀레앙 딸기 프렌치 플랑>, <딸기 촉촉 초코 생크림 케이크>, <홀리데이 더블 크림 트리 바움쿠헨>, <산타 베어리스타 딸기 케이크>, <스노우 크레이프 브쉬드 노엘> 등 크리스마스 홀케이크 5종도 선보인다. 케이크 수령은 12월 20일부터 12월 25일까지 예약 시 지정한 매장을 방문하면 된다. 

<밀레앙 딸기 프렌치 플랑>는 프랑스 최고의 디저트 플랑대회 우승 경력의 밀레앙 서용상 셰프와 콜라보레이션으로 선보이는 크리스마스 케이크이다. 바닐라 풍미가 가득한 부드러운 커스터드 크림을 채운 플랑에 신선한 딸기와 블루베리 과일로 장식했다.

<딸기 촉촉 초코 생크림 케이크>는 진한 가나슈 생크림과 다크 초콜릿으로 구성한 촉촉한 초코 케이크 위에 부드러운 우유 생크림과 신선한 생딸기를 얹었다.

또한, 크리스마스 트리 모양의 바움쿠헨 안에 솔티드 카라멜 크림과 바닐라빈을 넣은 슈크림 두 가지 맛을 경험할 수 있는 <홀리데이 더블 크림 트리 바움쿠헨>을 비롯해, 산타 베어리스타 모양의 케이크 안에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생크림과 신선한 생딸기를 층층이 쌓은 <산타 베어리스타 딸기 케이크>, 얇게 구워낸 달콤한 초코 크레이프에 고소한 커스터드 생크림을 얇게 발라 겹겹이 쌓아 만든 크리스마스 전통 통나무 모양의 <스노우 크레이프 브쉬드 노엘> 등을 출시한다.

한편, 스타벅스 매장에서 수령하는 크리스마스 케이크 외에도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및 카카오톡 선물하기 등을 통해 온라인 채널 전용으로 판매하는 홀리데이 케이크로 <크런치 아이스크림 케이크>, <토피 넛 라떼 케이크>, <크리스마스 트리 바움쿠헨> 등이 새롭게 출시되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에서 11월 28일 오전 10시부터 12월 15일까지 케이크 10종을 10% 할인과 무료배송 혜택으로 배송 날짜를 지정할 수 있는 예약 주문 서비스를 진행한다.

스타벅스 관계자는 "연말 홈파티나 선물용으로 준비할 수 있도록 프리미엄 케이크부터 크리스마스 시즌의 분위기를 돋보이게 만들 수 있는 다양한 풍미와 모양으로 상품 구성을 확대했다. 크리스마스 기간에 맞춰 한정 판매되는 상품인 만큼 연말을 계획하는 고객들의 좋은 선택지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