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IT 이모저모] LG유플러스, 창원시와 손 잡고 스마트 수소산업 업무협약 체결 외
상태바
[IT 이모저모] LG유플러스, 창원시와 손 잡고 스마트 수소산업 업무협약 체결 외
  • 장경윤 기자
  • 승인 2021.02.02 17:05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LG유플러스, 창원시와 스마트 수소산업 경쟁력 확보 위한 업무협약 체결
- 삼성디스플레이의 OLED, 야외에서도 선명한 화질 유지 인증 등

LG유플러스가 창원시와 스마트 수소산업 경쟁력 확보를 위해 업무협약을 체결한다. 수소 관련 사업 발굴에 힘을 합치는 한편 LG유플러스는 창원시에 ‘스마트 수소버스’를 오는 2022년까지 100대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다.

삼성디스플레이는 자사의 최신 스마트폰용 OLED가 글로벌 안전 인증 회사인 UL로부터 우수한 야외 시인성을 인정받았다고 밝혔다. 야외 시인성에 영향을 주는 색영역과 휘도 등을 측정한 결과 밝은 환경에서의 색영역이 DCI-P3 기준 73%를 충족한 것으로 나타났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는 열 패드를 통합한 새로운 24V 듀얼-채널 하측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했다. 아틀라스랩스는 AI 전화 ‘스위치(Switch)’와 연동되는 웹 서비스 ‘스위치 커넥트(Switch Connect)’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런칭했으며, 이글루시큐리티는 자산 위협 관리·보안 진단 자동화 솔루션인 ‘Smart[Guard](스마트가드)’ 3.1 버전을 선보였다.


LG유플러스 최택진 기업부문장 부사장(오른쪽 세번째)과 창원시 허성무 시장(왼쪽 세번째)이 창원시청 본관 앞에서 업무협약 체결을 기념해 LG유플러스 관계자 및 창원시 관계자들과 촬영한 기념 사진.

○..LG유플러스가 창원시와 스마트 수소산업 추진에 협력하고 스마트 수소산업의 경쟁력 확보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그간 창원시는 ‘2040 창원 수소 비전’을 내걸고 수소 기반의 친환경 에너지 자급 체계 구축 및 운영, 수소산업 중심의 미래 성장동력 발굴 등을 목표로 해왔다.

이번 업무 협약으로 양측은 ▲수소산업 클러스터 구축 ▲수소 모빌리티 인프라 확대 ▲ 신규 수소 관련 사업 발굴 및 유치에 상호 협력한다. LG유플러스는 이를 위해 5G 통신 인프라와 스마트 ICT 기술을 적용한 수소정책관련 세부 사업별 시스템 개발을 담당하기로 했다.

또 창원시와 LG유플러스가 지난 해 함께 선보였던 ‘스마트 수소버스’도 2022년까지 100대를 추가 보급할 계획이다. 전국 최초로 수소 시내버스를 정식 운행한 창원시의 스마트 수소버스에 5G 기술과 연동된 특수 디스플레이를 통해 LG유플러스의 차세대 지능형교통시스템(C-ITS) 콘텐츠를 제공한다.

삼성 OLED가 UL로부터 받은 '야외 시인성(Sunlight Visibility)' 우수 성능 평가 결과.

○..삼성디스플레이의 최신 스마트폰용 OLED가 글로벌 안전 인증 회사인 UL로부터 우수한 '야외 시인성(Sunlight Visibility)'을 인정받았다.

UL은 평가를 위해 디스플레이의 야외 시인성에 영향을 주는 색영역과 휘도 등을 측정했다. 그 결과 삼성 OLED는 '밝은 환경에서의 색영역(Ambient Color Gamut)'이 DCI-P3 기준 73%를 충족했으며 최고 휘도는 1,500nit(니트) 이상으로 나타났다.

주변 환경이 상대적으로 밝은 야외에서는 사람 눈에 디스플레이의 밝기와 색표현력, 채도 등이 실내에서보다 떨어져 보여 글자나 색을 정확하게 인지하기 어려워진다. 그러나 OLED는 스스로 빛을 내며 색을 표현하는 특성상 색영역이 넓고 고(高)채도의 색감을 표현할 수 있기 때문에 시인성이 떨어지는 야외에서도 상대적으로 선명한 화질을 보여준다.

삼성디스플레이의 내부 평가에 따르면 OLED의 색영역은 실내에서 밝은 야외로 나갈 경우 99%에서 73%로 감소하지만, LCD는 78%에서 30% 수준으로 OLED 대비 2배 이상 현저하게 떨어진다.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의 신형 24V 듀얼-채널 하측 'EiceDRIVER 2ED24427N01F'.

○..인피니언 테크놀로지스가 열 패드를 통합한 새로운 24V 듀얼-채널 하측 (low side) 게이트 드라이버를 출시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높은 스위칭 주파수와 최고 피크 출력 전류로 동작할 수 있으며, 인에이블 (EN) 기능을 포함한다.

따라서 PFC, 동기 정류 등 높은 스위칭 주파수로 동작하는 애플리케이션 뿐만 아니라 병렬 MOSFET 애플리케이션 및 고전류 IGBT 모듈 용 트랜스포머 드라이버나 버퍼 드라이버에 적합하다.

EiceDRIVER 2ED24427N01F는 10A 소스 및 싱크 전류 구동, 저전압 록아웃 (UVLO) 보호와 로직 레벨 인에이블 제어 기능을 포함한 대칭 출력 스테이지를 제공한다. 이 게이트 드라이버는 열효율이 높은 노출 패드를 적용한 DSO-8 패키지로 제공된다. 55ns 전달 지연과 채널당 450mΩ (최대) 소스 및 싱크 온 (on) 저항은 높은 스위칭 주파수를 가능하게 하고 전력 트랜지스터의 스위칭 손실을 낮춘다.

통합된 열 패드는 매우 낮은 열 저항을 제공하여 고전류 조건이나 높은 스위칭 주파수에서 낮은 온도로 안정적으로 동작하도록 한다. 2ED24427N01F는 산업용 온도 범위 (150℃)로 동작한다.

아틀라스랩스 AI 전화 ‘스위치 커넥트’ 웹 화면.

○..아틀라스랩스가 AI 전화 ‘스위치(Switch)’와 연동되는 웹 서비스 ‘스위치 커넥트(Switch Connect)’의 업그레이드 버전을 새롭게 런칭했다. ‘스위치 커넥트’는 AI 전화 모바일 앱 ‘스위치’와 연결되어 음성 녹음은 물론, 실시간 문자화를 통한 전화 데이터를 편리하게 분석 및 관리할 수 있는 웹 서비스다. 

새로운 스위치 커넥트는 ▲전화 녹음 음성 및 텍스트 파일 다운로드 기능에 더불어 ▲통화 노트 자동 생성 ▲통화 기록 공유 ▲필터 적용 ▲단축키 등의 기능이 탑재됐으며 ▲검색 및 재생 ▲태그 기능이 업그레이드 됐다. 스위치 커넥트 업데이트 버전은 스위치 계정이 있는 사용자라면 웹에 로그인해 즉시 사용할 수 있다.

통화 노트 기능을 활용하면 기록된 전화 내용 중 하이라이트 표시한 부분에 대해 자동으로 노트가 생성된다. 필터링이 가능해진 점도 돋보인다. 데이터화된 통화 내용을 필터 기능을 통해 분류하고, 이를 통해 전화 내용은 물론 통화 대상자까지도 원하는 내역을 빠르게 검색할 수 있다.

자산 위협 관리·보안 진단 자동화 솔루션 '스마트가드' 로고.

○..이글루시큐리티는 하이브리드·멀티 클라우드와 컨테이너 기반 플랫폼 환경을 지원하는 자산 위협 관리·보안 진단 자동화 솔루션인 ‘Smart[Guard](스마트가드)’ 3.1 버전을 출시했다.

‘스마트가드’는 IT 자산 위협 관리와 취약점 진단을 통합적으로 실행할 수 있는 솔루션이다. IT 인프라에서 구동되는 SW(소프트웨어)의 정보를 자동 수집하여 SW가 변경될 시 즉각 반영한다. 

보안 관리자는 보유한 IT 자산에 설치된 SW 사양과 취약점 정보를 실시간으로 확인하고, 조직에 해당되는 규제 준수(Compliance) 여부를 수시로 점검할 수 있다. 또한, SIEM(통합보안관제) 솔루션과의 연동을 통해 취약점 위험 순위를 스코어링하여 고위험군 취약점에 적시에 대응할 수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된 ‘스마트가드 3.1’ 버전은 클라우드 환경의 정보 자산에 대한 취약점 진단 기능을 확대 제공한다. 기존에 제공하던 IT 인프라 자산과 함께 주요 퍼블릭 클라우드 및 컨테이너 기반 플랫폼에 대한 진단 항목을 추가하여 클라우드·가상화 운영 환경의 취약점 분석을 수행할 수 있다.

장경윤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