교보생명, 상품도 미래세대 주목···"신창재 회장의 청소년 육성철학 기반"
상태바
교보생명, 상품도 미래세대 주목···"신창재 회장의 청소년 육성철학 기반"
  • 윤덕제 기자
  • 승인 2022.08.04 15: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 청소년의 건강한 성장 위한 ‘(무)교보응원해요알지보장보험’ 출시
- 청소년기 상해와 질병 폭넓게 보장…주니어헬스케어서비스도 눈길
- 기업의 청소년 육성철학 기반으로 차별화된 실천 '눈길'
신창재 교보생명 회장과 광화문 본사 사옥[제공=교보생명]

 

교보생명이 10세에서 25세까지만 가입할 수 있는 보장보험을 선보이며 미래세대에 대한 관심을 높이고 있다. 세계 최초의 교육보험과 함께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 개최, 희망다솜장학금 등 지속적으로 미래세대를 주목하고 있는 모양새다. 이같은 배경에는 신창재 회장의 남다른 청소년 육성철학이 자리잡고 있다는 해석이다.

4일 교보생명은 활동적인 알파(α)세대와 Z세대를 위한 상해·질병 특화보험으로 '(무)교보응원해요알지(αz)보장보험'을 출시했다. 청소년이 안전하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각종 상해와 질병을 폭넓게 보장하는 것이 특징이다.

교보생명 관계자는 "청소년기에 빈번하게 발생하는 상해와 질병에 대한 최적화된 맞춤 보장을 통해 알파세대와 Z세대가 밝고 건강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돕는데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번 '(무)교보응원해요알지(αz)보장보험'은 주계약을 통해 재해장해와 화상 및 부식, 재해·질병으로 인한 장애 치료를 보장받을 수 있다. 또한 외모에 민감한 자녀가 밝고 안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화상치료수술, 특정외모상해수술, 외모(얼굴·머리·목)의 재해흉터복원치료비, 강력범죄, 성장장애관련질병입원 등도 탑재했다. 

청소년기에 자주 발생하는 부상과 질병에 대한 보장을 강화한 것도 장점이다.

무릎인대파열 및 연골손상수술, 추간판장애수술, 재해골절 및 깁스치료 등 부상 치료는 물론, 특정청각·후각질환수술, 치핵 및 탈장수술, 식중독입원 등 다빈도질병도 보장해준다.

다양한 특약을 통해 응급실 내원, 질병 및 재해입원과 복합부위통증증후군(CRPS), 독감, 기흉 등을 보장하며, 불의의 사고에 대비해 교육비, 재활치료비 마련을 위한 재해장해연금과 장해발생위로금도 받을 수 있다.

특히, 차량 이동이 일상화된 청소년을 위해 새롭게 선보이는 자동차부상치료특약도 눈길을 끈다. 운전 중 사고는 물론 동승 중이나 보행 중에 자동차사고 발생 시 부상급수에 따라 10만원에서 800만원까지 치료비를 차등 지급해준다.

가입 시 보험기간이 30년 만기인 '30년 플랜'과 20년 만기인 '20년 플랜'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만기가 되면 30년 플랜은 납입한 주계약 보험료 전액을, 20년 플랜은 400만원(가입금액 1000만원 기준)을 만기환급금으로 지급한다.

아울러 가입 고객에게는 성장단계별 건강관리 프로그램에 안과 질환 예방∙관리, 성장기 영양∙운동관리, 학업능력 향상 및 심리안정 프로그램 등을 더한 ‘교보주니어헬스케어서비스II’를 제공한다. 반려동물 양육 가족을 위해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는 ‘펫케어제휴서비스’도 신청할 수 있다.

한편 교보생명의 아동·청소년 등 미래세대에 대한 인재육성 철학은 재계 주목을 받고있다는 평이다.

교보생명은 국내 기업 최초로 '임팩트업 프로젝트'를 통해 청소년 육성을 위한 ICT기반의 사회적 기업 발굴에 적극적인 활동을 진행하고 있을 뿐만 아니라 민간에서 열리는 국내 유일의 유소년 전국종합체육대회인 '교보생명컵 꿈나무체육대회'로 체육꿈나무를 조기에 발굴·육성하고 기초종목 활성화에 남다른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보험업계 한 관계자는 "교보생명의 경영철학은 신창재 회장의 '모든 이해관계자와의 공동발전을 추구한다'는 지속가능경영에 기반을 두고 있다"며 "신 회장의 청소년 육성에 대한 관심이 높은 만큼 다양하고 차별화된 실천방안들이 업계 관심을 끌고 있다"고 말했다. 

[제공=교보생명]

 

윤덕제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