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 세대당 주차공간 2대·1018대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시설·캠핑 트레일러 주차 공간까지
- 시그니엘 레지던스 등 최고급 주거단지서 검증된 업체와 계약...VVIP 컨시어지 서비스 선보이기로
대우건설은 수주를 추진 중인 한남2구역(단지명 한남써밋)에 360m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를 비롯해 스카이 시네마(영화관), 야외수영장, 3600평 규모의 단지 중앙광장과 조경을 내려볼 수 있는 피트니스 센터, 인텔리전트 주차장 등 5성급 호텔을 뛰어넘는 커뮤니티 시설과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대우건설(대표이사 백정완)은 ▲인피니티 스카이 ▲인피니티 파크 ▲그랜드 포레 ▲클라우드 어반 등 4개의 카테고리로 구성된 '한남써밋'의 커뮤니티 시설이 5성급 호텔을 능가하는 하이엔드 라이프 프리미엄을 보장한다고 강조했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녹색경제신문과 통화에서 "한남써밋 내부 인테리어는 2018 평창동계올림픽, 현대 제네시스, 구글 네스트 등 유수의 디자인 프로젝트 이력을 가진 SWNA(디자이너 이석우)가 참여키로 해 화제를 모은 바 있다"면서 "커뮤니티 시설 외에 한남2구역 입주민들에게만 제공되는 명품 주차장과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는 입주민들의 품격과 자부심을 한층 높여줄 것"이라고 밝혔다.
대우건설은 고품격 커뮤니티 외에 인텔리전트형 명품 특화 주차장과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도 내놓을 계획이다.
■'한남써밋'을 넘어 한강의 랜드마크가 될 360m 길이의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
가장 눈길을 끄는 것은 총 연장 360m 길이의 초대형 스카이 커뮤니티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이다. 물결 무늬 모양으로 6개 주동을 잇는 ‘인피니티 스카이 브릿지’는 6개 한강과 남산, 용산공원을 한눈에 조망할 수 있도록 설계됐다.
스카이 브릿지의 야외 수영장 ‘인피니티 풀’은 싱가포르 마리나 베이 샌즈 호텔의 상징을 옮겨와 한강과 연결된 듯한 환상적인 공간을 연출한다. 서울야경을 바라보며 한잔의 여유를 즐기는 스카이 펍, 개인 공간에서 휴식을 만끽하는 프라이빗 스파, 한강을 배경으로 특별한 날을 기념하는 부티크 파티룸 등 다채로운 커뮤니티 공간이 118m 높이에 제공된다. 또한 스카이 클럽하우스, 스카이 시네마(영화관), 스카이 북카페, 게스트하우스 등 고급 커뮤니티 시설 역시 단지 최상층인 21층에 배치한다.
‘인피니티 파크 커뮤니티’에는 실내 멀티 코트, 클라이밍장, VR게임룸은 물론 골프공의 비거리, 탄도, 구질을 한눈에 알 수 있는 골프존의 최신 GDR(Golf Driving Range) 연습장도 마련했다.
축구장 1.5배 크기(3600평 규모)의 단지 중앙광장과 조경을 조망할 수 있피트니스 센터에서는 올림픽 공식 후원사인 이탈리아 ‘테크노짐’의 명품 피트니스 기구와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된 헬스 컨설팅 및 다양한 프로그램을 이용할 수 있다.
저층부에 위치한 ‘그랜드 포레 커뮤니티’는 단지 내 산림욕장인 보타니컬 가든 카페와 키즈ㆍ노블ㆍ커뮤니티 라운지가 자리하여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입주민들이 풍요로운 여가를 만끽할 수 있다. ‘클라우드 어반 커뮤니티’에서는 플라워 아트, 키즈 크로마토그래피 등 전문가를 초빙한 원데이 클래스가 지속 제공될 예정이다. 이 밖에도 프라이빗 시네마룸과 에스테틱, 아트 갤러리 등 조합원들의 니즈에 걸맞은 고품격 커뮤니티 시설을 대거 배치한다.
■ 인텔리전트 주차장...세대당 2대 주차
인텔리전트형으로 설계된 지하 주차장은 혁신적이다. 100% 순환형 동선으로 설계된 지하 주차장에는 ‘문콕’ 걱정 없는 확장형 주차라인을 적용하고, VVIP전용 주차장을 배치하여 넉넉한 주차 공간을 완성했다. 택배 보관함과 세대 창고를 전 세대에 배치하고, 1018대에 달하는 전기차 충전 시설과 가족 주차, 캠핑 트레일러 주차 공간까지 마련했다.
또한, 차량번호 인식 주차관리 시스템, 노면의 결빙과 같은 취약지점에 발생되는 안전사고를 미연에 방지하는 스노우 멜팅 시스템 스노우 멜팅 시스템 (Snow Melting System), 차수막, 외부 차량(택배 등) 회차 구역 등을 설치하여 단지 안전과 보안을 한층 강화했다.
아울러 특급 호텔에 버금가는 대규모 통합 드롭 오프존(Drop Off Zone), 세대당 2대의 여유로운 주차 공간, 셀프 정비소 및 건식 세차 시스템, 드라이브 인(Drive-In) 서비스 라운지, 통학 버스+맘스존 등의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주차장을 제안했다. 이에 더해 주차장에서 바로 이어지는 로비는 2개층을 통합하여 럭셔리한 인테리어를 적용, 최고급 호텔에서 볼 수 있는 넓고 높은 개방감을 느낄 수 있는 부티크 라운지로 조성된다.
대우건설 관계자는 “입주민은 주차장에 차를 세우고 호텔급 라운지를 거쳐 세대당 1대가 배정된 프라이빗 엘리베이터를 통해 자신의 생활공간으로 들어가는 특별함을 매일 경험할 수 있을 것”이라고 자신했다.
■ 5성급 호텔 능가하는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
대우건설은 또 한남더힐, 아크로 서울 포레스트, 시그니엘 레지던스 등 국내 최고급 주거단지에서 이미 검증된 업체와 계약을 맺고, '한남써밋'에 VVIP급 컨시어지 서비스를 선보이기로 했다.
VVIP 컨시어지 서비스는 ▲전문 스파와 에스테틱 서비스 ▲전문 의료기관과 연계한 헬스 컨설팅 ‘홈닥터 서비스’ ▲ 문화예술ㆍ생활 전문가의 ‘문화강좌 서비스’ ▲생활가전제품 주문ㆍ설치ㆍ관리 등을 지원하는 ‘렌탈 서비스’ ▲반려동물 전문가의 ‘펫 케어 서비스’ ▲호텔급 ‘조식 케이터링 서비스’ ▲호텔급 가사 대행 ‘하우스 키핑 서비스’ ▲차량 세차 및 정비 지원 ‘카 케어 서비스’ ▲가정 방문 ‘아이 돌봄 서비스’ 등으로 구성하여 입주민의 편의와 만족도를 높인다는 포부이다.
김의철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