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 초읽기'... 롯데홈쇼핑, 태국업체와 업무협약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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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가상인간 루시 글로벌 진출 초읽기'... 롯데홈쇼핑, 태국업체와 업무협약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7.26 09:5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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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가 태국으로 갑니다.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한 것인데요. 태국 현지 라이브커머스 진행 준비 및 연예, 광고 시장도 진출할 계획으로 글로벌 진출이 본격화될 것으로 기대됩니다

한편 하이트진로가 여름 시즌을 맞아 '테라x에이치덱스' 협업 마케팅 활동을 펼칩니다. 스포츠 의류 및 덤벨 잔, 블랙 스푸너 등 한정판 굿즈 6종을 제작하는데요. 하이트진로는  전국 대형마트에서 경품팩을 출시하는 등 다양한 협업 활동을 할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저수압 환경에도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한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를 출시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사진=롯데홈쇼핑]
롯데홈쇼핑 가상인간 루시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사진=롯데홈쇼핑]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 가상인간 루시가 동남아 최대 이커머스 플랫폼에서 라이브 커머스 데뷔를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글로벌 진출을 본격화한다.

루시는 한국 상품에 대한 선호도가 높고, 라이브커머스가 활성화된 태국을 시작으로 동남아 시장 진출을 추진한다. 이를 위해 롯데홈쇼핑은 지난 25일 실감형 콘텐츠 제작 기업 ‘포바이포’, 글로벌 물류유통기업 환지그룹 태국법인과 루시의 태국 진출을 위한 비대면 업무협약을 맺었다. 

롯데홈쇼핑은 루시의 IP(지식재산권)를 제공하고, 국내 상품을 기획 및 소싱한다. 포바이포는 라이브 커머스를 위한 기술 구현 및 고도화를, 환지그룹 태국법인은 라이브 커머스 운영, 홍보 등을 지원한다. 환지그룹은 동남아 전역에서 사업을 영위하는 글로벌 기업으로 태국법인은 최근 AI솔루션, 엔터테인먼트, 유통 등의 분야로 사업을 확장하고 있다.

루시는 세계 최대 온라인 쇼핑몰 알리바바의 자회사로, 동남아 6개국에서 운영되고 있는 ‘라자다’를 통해 태국 현지 라이브 커머스 연내 데뷔를 준비하고 있다. 패션 인플루언서로서 전문성을 살려 태국 패션, 뷰티 상품을 소개하고, K-브랜드로 판매 상품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또한 현지 연예, 광고 시장 진출을 단계적으로 추진하며 글로벌 버츄얼 휴먼으로 입지를 강화할 계획이다.

17만명 이상의 팔로어를 보유한 루시는 롯데홈쇼핑이 미래 성장동력으로 추진 중인 자체 IP사업의 일환이다. 패션 인플루언서로 시작해 자동차 마케터, 홍보모델, 엔터테이너로 활동 범위를 넓히며 국내를 대표하는 성공적인 가상인간 사례로 꼽히고 있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마케팅본부장은 “국내 대표 가상인간으로 꼽히는 루시가 본격적으로 해외 진출을 추진하고자 한다”며, “라이브 커머스를 시작으로 연예, 광고 시장으로 활동 영역을 넓히고, 다양한 국가로 진출해 글로벌 버츄얼 휴먼으로 거듭날 예정”이라고 말했다.

○.. 하이트진로(대표이사 김인규)는 여름 시즌을 맞아 테라와 프리미엄 짐웨어 브랜드 에이치덱스(HDEX)가 협업 마케팅 활동을 펼친다고 26일 밝혔다. 강력한 리얼 탄산을 앞세운 테라만의 역동적이고 젊은 이미지를 소비자들에게 보다 강력하게 전달할 계획이다.

‘에이치덱스’는 최근 2030 세대 사이에 건강 관리 트렌드가 자리 잡으며 급성장하고 있는 짐웨어 브랜드다. 특히, 유명 헬스 유튜버들을 모델로 앞세운 ‘오운완(오늘도 운동 완료) 챌린지’를 전개해 좋은 반응을 이끌어내며 지난해 더 현대 서울에서는 팝업스토어를 열어 스포츠 웨어 부문 역대 최고 매출을 기록해 화제가 됐다.

하이트진로와 에이치덱스는 협업 활동으로 두 브랜드의 특징을 잘 담아낸 한정판 굿즈 6종을 제작한다. 하이트진로는 굿즈로 액티비티 활동을 위한 티셔츠와 모자, 양말이 포함된 스포츠 의류 3종과 드라이 백을 준비했다. 또한, 테라와 함께 술자리에서 즐거움을 배가 시켜줄 덤벨 모양의 전용잔과 스페셜 블랙 스푸너를 선보인다.

또한, 8월 중 전국 대형마트에서 테라x에이치덱스 협업 경품팩을 출시하고 테라 병에 입힐 수 있는 민소매 모양의 쿨러를 배포하는 등 재미요소를 담은 이벤트를 전개해 소비자 접점에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여름 성수기 시장을 맞는 테라와 에이치덱스의 시너지를 극대화해 역동적인 이미지를 강화하려 한다”며 “앞으로도 테라만의 젊고 진취적인 브랜드들과의 협업 마케팅 활동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새로운 방식으로 브랜드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테라는 2019년 3월 출시 이후 올해 7월 25일까지 누적 약 40억병이 판매됐으며, 이는 1초당 30병 판매되는 꼴로, 꾸준한 성장을 통해 존재감을 보여주고 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저수압 환경에도 제약 없이 설치 가능한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BAS39-A)’를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비데는 일반적으로 오래된 구옥이나 고층에 거주하는 가구 등 수압이 약한 화장실에 제품을 설치하는데 제약 사항이 존재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한 저수압 특화형 스스로케어 비데는 내장형 저수압 펌프를 탑재해 수압이 낮은 환경에서도 완벽한 성능을 구현하는 제품이다.

신제품은 필터부터 노즐, 도기까지 위생 관리 기능도 한층 강화했다. 프리마이크로필터를 탑재해 언제나 깨끗한 물을 공급하며 노즐부는 오염에 강한 스테인리스를 적용했다. 또한 오염 물질이 직접 닿을 수 있는 노즐팁과 덕트를 분리형 구조로 설계해 관리 편의성을 높였다. 

특히 코웨이 룰루 스스로케어 비데는 99.9% 살균 인증받은 모듈에서 만든 살균수가 노즐과 도기를 위생적으로 관리하며, 세균 번식을 억제하는 항균 인증 변좌를 적용해 언제나 청결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공기 방울과 합쳐진 미세한 물방울이 풍성한 물살을 만드는 ‘Air+ 세정’ 기능을 탑재해 시원하고 강력한 세정 성능을 자랑한다. 또한 비데를 사용하지 않는 시간 동안 변좌와 온수 온도를 낮게 설정하는 절전모드를 적용해 에너지 효율을 높였다.

저수압 특화형 스스로케어 비데는 방문 관리 서비스 제품으로 렌탈 구매 시 2개월마다 서비스 전문가가 방문해 꼼꼼하게 관리해 준다.

신제품에 대한 자세한 내용 및 제품 구매는 코웨이 홈페이지와 코웨이닷컴 앱 또는 실시간 코디매칭 서비스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 스스로케어 비데는 설치 편의성뿐만 아니라 비데의 핵심 기능인 세정과 위생 성능까지 업그레이드한 제품”이라며 “그동안 비데를 사용하고 싶지만 설치 환경의 제약으로 사용하지 못했던 고객들에게 좋은 대안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폭염, 집중호우 등 잦은 기상이변으로 여름 물가가 치솟는 이때, 이마트가 고객과의 약속 ‘장바구니 물가 안정’에 노력을 기울인다.

이마트가 오는 27일부터 최대 3주간 여름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샤인머스캣 100톤, 삼겹살/목살 200톤, 한우 등심/채끝만 22톤, 1+1 등 반값 수준 가격 행사만 70종에 달하는 대규모 행사다. 

대표적으로 이마트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국내산 1등급 돈삼겹살/목심을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40% 할인한 100g, 1770원에 판매한다.

특히, 이번 삼겹살/목살 행사는 쓱데이, 랜더스데이 등 연중 최대행사와 비슷한 물량을 확보해 눈길을 끈다. 더 많은 고객에게 최대 혜택을 주는 대형마트의 업(業)의 본질을 살려, 고물가 시대 속에서 고객 장바구니 물가 안정이라는 목표에 한층 더 다가가겠다는 의도다.

보통, 여름휴가 시기에 삼겹살/목살 수요가 몰려 가격이 높아지는 것을 감안하면, 이번행사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삼겹살, 목살을 부담없이 즐길 수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이마트가 집중적으로 당도를 관리하는 복숭아와 샤인머스캣(500g) 등 여름과일 역시 특가에 선보인다.

이마트는 7월 27일부터 8월 3일까지 일주일간 복숭아 전품목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는 복숭아가 장마에 취약함을 인지하고 집중 당도선별을 진행, 백도/황도 복숭아는 11브릭스, 아삭 복숭아는 10브릭스 이상의 당도를 확보했다.

올해 첫 선보이는 샤인머스캣(500g) 역시 1팩 구매시 1만2900원, 2팩 구매시 1팩 당 990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는 올해 첫 수확한 햇 샤인머스캣 역시 당도를 집중 관리하고 있다.

이마트는 고객들에게 더욱 좋은 품질의 샤인머스캣을 제공하기 위해 15브릭스 이상의 당도, 특유의 식감을 느끼게 하는 한 알 크기 등 샤인머스캣의 특정 요소들을 데이터베이스화 해 세밀하게 관리한다.

고품질의 샤인머스캣 역시 더 많은 고객이 드실 수 있도록 이마트는 사전계획을 진행,무려 100톤 물량을 준비했다.

올해 30주년을 맞이한 이마트는 30개 상품을 선정해 3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하고,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할인된 가격에서 30%를 추가로 더 할인해주는 특별 행사를 진행한다.

30%+30% 할인 해당 품목은 하림 더미식 비빔면/메밀비빔면, 칠성사이다 제로, 오뚜기 스파게티, 샘표 진간장 금S, 종가 투어 맛김치, 동원 자연산 골뱅이, 동서 포스트 현미 그래놀라, 크라운 땅콩카라멜, 대림 안심 치킨너겟 등 30개 품목으로, 고객들이 가장 많이 구매하는 상품군을 선택했다.

CJ제일제당과 함께하는 브랜드데이도 펼쳐진다. 이마트와 CJ제일제당은 해찬들 태양초고추장(1kg)/재래식된장(1kg)/사계절쌈장(1kg), CJ비비고 김치 왕교자, CJ 소프트밀 파우치죽 전품목, CJ 미정당 국물떡볶이/순살떡볶이, CJ행복한콩 국산두부, CJ백설 고소함 가득 참기름 등을 2개 구매시 50% 할인 및 1+1으로 판매한다.

필수 생활용품 행사도 놓칠 수 없다. 헤드앤숄더 샴푸/린스, 오랄비 칫솔 4종, 리큐 베이킹구연산 세탁세제(2.7L), 그린 프로폴리스 바디워시(900g), 유한젠 표백제(2.3L), 하기스/마미포코/페넬로페 기저귀 전품목, 3M 고무장갑 전품목 등 다양한 생활필수품을 1+1 혹은 2개 구매 시 50% 할인 판매한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담당은 “이마트가 지금껏 쌓아왔던 노하우를 동원, 올 여름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출 수 있는 여름 특가 행사를 진행한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높은 품질의 물건을 저렴한 가격에 제공한다는 대형마트 업(業)의 본질을 충실히 실천하기 위해 다방면으로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마트가 본격적인 여름 휴가철을 맞아 다양한 할인 혜택을 총망라해 알뜰 장보기 꿀팁을 제안한다.

7월 말 8월 초 본격적인 여름 휴가 시즌을 맞아 롯데마트는 고물가에도 고객들이 부담 없이 여름휴가를 즐길 수 있도록 한우, 양념 돼지 고기, 여름 제철 과일 등 바캉스 먹거리 주말 특가 상품을 선보인다. 이와 함께 ‘롯데마트&MAXX’카드 결제 할인 및 ‘스노우포인트’ 적립 혜택을 통해 고객들의 장바구니 부담을 덜 예정이다.

먼저 주말 특가 대표 상품으로, 오는 7월 28일부터 30일까지 휴가지에서 구워먹기 좋은 ‘호주산 곡물비육 척아이롤/부채살(각 100g/냉장)’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 40% 할인, 행사 카드 결제 시 추가 10%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100% 비파괴 당도 선별로 15브릭스이상만 엄선한 ‘비파괴 당도선별 샤인머스켓(1송이)’도 1만900원에 만나볼 수 있다. 

29일, 30일 이틀 동안에는 ‘수원식 양념돼지 왕갈비구이(800g/냉장)’를 행사 카드 결제 시 50% 할인된 가격인 1만1585원에 선보인다. ‘1등급 한우 등심(100g/냉장)’도 6490원에 판매하며, ‘롯데마트&MAXX카드’ 결제 시 추가 20% 즉시 할인된 5192원으로 만나볼 수 있다.

추가로 ‘롯데마트&MAXX카드’ 소지 고객의 경우 전국 롯데마트, MAXX 오프라인 매장과 롯데온 내 롯데마트몰에서 해당 카드 결제 시 행사 상품에 한해 즉시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은 물론, 전월 실적에 따라 일 1만원 한도, 월 최대 10% 결제일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윤여령 롯데마트 커머셜플랜팀 담당자는 “고물가지만 여름 휴가를 준비하는 장바구니 부담만큼은 조금이라도 덜어드리고자 다양한 바캉스 먹거리 할인 행사를 기획하게 됐다”며, “추가로 롯데마트&MAXX카드’ 결제 할인은 물론 ‘스노우포인트’ 적립도 챙겨서 롯데마트만의 ‘알뜰 장보기’ 혜택을 풍성하게 받아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온이 오는 31일까지 장마철과 휴가철을 대비해 '자동차 용품 기획전'을 진행한다. 이번 행사는 장마철 빗길 운전 및 휴가철 장거리 이동을 앞두고 사고 예방을 위해 타이어를 교체하는 수요를 고려해 기획했다.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국내 인기 브랜드 타이어 200여개 상품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상품을 구매하는 고객에게는 무료 장착, 무료 배송 서비스도 제공한다.

올 여름 장기간 지속되는 장마와 폭우로 타이어를 비롯한 자동차 용품 수요가 늘고 있다. 빗길에는 젖은 노면과 타이어 사이의 물이 배수가 되지 않아 '수막현상'으로 미끄러지는 사고가 발생하기 쉽고, 여름철 폭염까지 더해지면 타이어 펑크 등의 안전사고가 발생할 수 있기 때문이다. 이를 예방하기 위해 장마기간이면 타이어 교체 주기를 앞당기고 관리용품을 구매하는 등 자동차 용품에 관심이 높아진다. 실제로 본격적으로 비가 내리기 시작한 7월 1일부터 롯데온의 자동차 용품 매출이 가파르게 늘기 시작했으며, 7월(7/1~24) '타이어' 매출이 전년대비 7배 이상, 차량용 비상 및 안전용품의 판매 수량은 2배 이상 늘어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장마가 종료될 때까지 자동차 용품의 수요가 지속될 것으로 예상하고, '자동차 용품 기획전'을 준비했다. 행사기간에는 한국타이어, 금호타이어, 넥센타이어 등 인기 브랜드의 200여개 타이어 상품을 모아 선보이고 최대 15% 할인 판매한다. 이번 행사를 활용하면 각 정비소를 돌아다닐 필요 없이 롯데온에서 브랜드별 타이어 상품의 가격과 성능 등을 간편하게 비교해보고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가 가능하다.

더불어 무료 배송 및 무료 장착 서비스도 제공한다. 온라인으로 타이어를 구매하면 배송비와 장착에 어려움이 있었다. 롯데온은 타이어브랜드 인증 정비소를 비롯해 전국 다양한 정비소와 연계해, 타이어 상품 구매 시 해당 정비소로 타이어를 무료로 배송해주고 무료로 장착해주는 서비스까지 제공한다.

길사무엘 롯데온 차량용품MD(상품기획자)는 "올해 극심한 폭우 및 장마가 찾아오며 운전 중 발생하는 안전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타이어 및 차량용 비상용품에 대한 수요가 크게 늘었다"며, "빗길 미끄럼 사고를 예방할 수 있도록 ‘타이어’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온라인 구매의 한계를 극복하기 위해 무료배송 및 무료장착 서비스까지 제공하니, 마모된 타이어 교체하고 빗길에도 안전 운전 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신선식품 품질 보증 서비스 ‘신선보장제도’ 전국 확대 1주년을 맞아 지난해 7월부터 올해 6월까지 1년 간의 성과를 26일 발표했다.

신선보장제도는 고객이 온라인에서 주문한 상품이 신선하지 않다고 느끼는 경우 조건 없이 교환, 환불해주는 제도다. 상품 상세 페이지에 신선보장 배너가 있는 상품이 적용 대상이다. 신선도 판단을 고객에게 오롯이 맡겼다는 점, 온라인으로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다는 점이 특징이다. 2019년 수도권 중심(네오센터 배송)으로 운영해왔으며, 지난해 7월 전국(이마트 PP센터 배송)으로 확대했다.

SSG닷컴에 따르면 신선보장 적용 상품 구매 고객의 신선식품 재구매율은 80%에 육박했다. 이는 신선보장 상품을 한 번도 구매하지 않은 고객의 재구매율보다 두 배 가량 높은 수치다. 신선보장 상품 구매 이후 10회 이상 꾸준히 쓱닷컴에서 신선식품을 구매한 고객 비율도 30%에 달했다.

카테고리별로는 과일(33%) 매출 비중이 가장 높았고 축산(29%), 채소(26%)가 뒤를 이었다. 당도 선별, 유명 산지 등의 상품 매출이 특히 높았다는 점을 고려하면, 상품 경쟁력과 신선보장제도가 상승효과를 내면서 고객들이 눈으로 직접 보지 않고도 믿고 구매한 것으로 풀이된다.

온라인을 통해 간편하게 접수할 수 있도록 했다는 점에 힘입어 고객 편의성은 물론, 고객센터 운영 효율도 높아졌다. 모바일을 통해 반품, 교환을 요청하는 고객 비중은 전체의 절반 수준까지 올라왔다. 반품, 교환 처리에 드는 시간도 적용 이전 대비 70%가량 줄어든 것으로 나타났다.

SSG닷컴은 이마트가 지난 30년간 쌓아온 신선식품 품질 관리 역량과 노하우를 바탕으로 차별화된 온라인 장보기 서비스를 제공하고 있다. 첨단 저장 기술인 CA(Controlled Atmosphere) 기법을 통해 사계절 신선한 농산물을 공급하는 ‘이마트 후레쉬센터’, 프리미엄 축산물을 자체 매입·가공하는 ‘이마트 미트센터’를 비롯해 전국 500여 개에 달하는 우수 협력사를 통해 엄선한 신선식품을 공급받고 있다. 검품까지 마친 상품은 365일 내내 섭씨 10도 이하로 유지되는 물류센터에서 보관되다가, 냉장 배송 차량을 통해 문 앞까지 상온에 노출되지 않고 배송된다.

이명근 SSG닷컴 그로서리담당은 “신선보장제도와 상품 경쟁력, 콜드체인 물류 인프라가 맞물리면서 고객 만족도 제고라는 결과를 얻을 수 있었다”며 “고객의 목소리에 귀 기울이며 신선식품 신뢰도를 높여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이 여름철 성수기를 맞아 한국, 중국, 베트남에서 생감자 스낵 신제품 6종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국내에서는 생감자를 1.6mm 내외로 두껍게 썰어 튀겨낸 포카칩 MAX ‘레드스파이시맛’, ‘블랙트러플맛’ 2종을 지난 6월 선보였다. 한층 풍부한 맛과 바삭한 식감으로 출시 초기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으며, 포카칩 브랜드 전체 매출도 전년 동기간 대비 23% 성장했다. 특히, 국내산 제철 감자로 만든다는 입소문이 퍼지면서 SNS 상에서는 “햇감자를 사용해 더 맛있게 느껴진다”, “이색적인 맛과 두툼한 식감이 맥주와 잘 어울린다” 등의 후기가 이어지고 있다. 

중국에서는 ‘칭다오 국제 맥주 축제’와 협업해 하오요우취(好友趣, 포카칩) ‘양꼬치맛’, ‘매콤바지락볶음맛’, ‘풋콩땅콩조림맛’ 3종을 출시했다. 중국인들이 즐겨 찾는 안주를 생감자 스낵으로 재해석해 젊은 소비자들 사이에서 주류와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제품으로 주목받고 있다.

베트남에서도 현지 소비자들의 입맛을 반영해 풍부한 해물 맛을 구현한 오스타(O’Star, 포카칩) ‘칠리크랩맛’이 남녀노소 모두에게 인기를 끌고 있다.

오리온은 1988년 포카칩을 출시한 이후 감자연구소를 운영하는 등 차별화된 제품 개발 역량을 바탕으로 맛과 식감을 다양화한 제품을 선보이며 국내 생감자 스낵 시장에서 30여 년 동안 부동의 1위를 차지하고 있다. 한국뿐만 아니라 중국 하오요우취가 지난해 최고 연 매출을 기록했고, 베트남 오스타 역시 펩시코의 ‘레이즈’ 등을 제치고 현지 생감자 스낵 시장에서 점유율 1위를 지키고 있는 등 포카칩은 대한민국 대표 ‘K-스낵’으로 확고히 자리매김하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다양한 맛과 한층 바삭한 식감으로 맥주, 음료와 함께 즐기기에 제격”이라며 “특히, 두껍게 썰은 포카칩 MAX가 기존 포카칩과는 다른 매력으로 스낵 시장 내 ‘식감 트렌드’를 주도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 이디야커피가 지난 17일 첫 방송을 시작한 채널A 인기 예능 프로그램 ‘하트시그널4’ 제작 지원에 참여한다.

‘하트시그널4’는 청춘 남녀 8명이 모여 썸을 타고 연예인 예측단들이 이들의 심리를 추리하는 연애 리얼리티 프로그램으로 지난 2017년 첫 시즌부터 매 시즌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디야커피는 '하트시그널4' 제작 지원을 기념하여 경품 이벤트를 진행한다. 오는 8월 31일까지 약 5주간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NEW아메리카노' 구매 후 이디야 멤버스 스탬프를 적립하고 이디야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응모하면 참여 가능하다. 이벤트 기간 종료 후 추첨을 통해 텀블러와 'NEW아메리카노' 엑스트라 사이즈 모바일 상품권 등 다양한 상품을 증정하며, 당첨자는 홈페이지와 개별 문자메시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NEW아메리카노’는 이디야커피가 지난 12월 변화하는 고객 니즈에 부응하고자 이디야커피연구소에서 오랜 연구개발과 테스트를 거쳐 새롭게 선보인 제품이다. 샷이 추가되고 18oz 사이즈로 기존보다 사이즈가 커졌지만 가격은 기존과 동일하게 유지해 더 크고 진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하트시그널4’ 제작 지원을 기념해 고객들을 위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무더운 여름 이디야커피에서 ‘NEW아메리카노’도 즐기시고 이벤트에 참여하며 경품의 행운 또한 잡으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G마켓이 8월 1일부터 8월 6일까지 ‘제주항공 찜콩딜! 해외항공권 파격가 왕복 9만원대부터!’ 프로모션을 통해, 제주항공의 해외 항공권을 최저가에 판매한다. 프로모션 페이지는 미리 항공권을 확인할 수 있도록 7월 31일에 선 오픈한다.

제주항공과 기획한 단독 프로모션으로, 주요 노선의 해외 항공권은 물론 지방 출발 국제선 등을 G마켓만의 특가로 선보인다. 항공권 상품은 올해 8월부터 내년 3월까지 출발일을 선택할 수 있어, 여행계획이 있다면 항공권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기회다. 

먼저, 일본, 태국, 괌 등 인기 메인 노선을 업계 최저가에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후쿠오카(9만원대~), ▲오사카(19만원대~), ▲도쿄(24만원대~), ▲방콕(25만원대~), ▲다낭(19만원대~), ▲괌(19만원대~) 등이 있다.

인천/김포/지방 출발의 해외 노선도 특가 판매한다. 대만, 홍콩, 몽골, 필리핀(마닐라/세부/보홀/클라크필드), 베트남(나트랑/푸꾸옥/하노이/호치민), 라오스, 태국(치앙마이), 말레이시아(코타키나발루), 싱가포르, 사이판 등이 있다. 

파격적인 이벤트도 선보인다. 먼저, 행사 기간 중 항공권 100원딜을 진행한다. 일본(도쿄/오사카/마쓰야마/시즈오카/히로시마) 왕복 항공권으로, 100원을 내고 구매한 고객 중 5명을 추첨해 왕복 항공권을 제공하는 방식이다. 당첨자는 8월 21일 G마켓 고객센터 공지 및 개별 안내할 예정이다. 

호텔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을 통해 제주항공 항공권을 구매한 고객을 대상으로 ‘해외호텔 10% 할인쿠폰’을 선보이는데, 제주항공 해외 특가 노선 취항지에 위치한 해외호텔 예약 시 사용할 수 있다. 20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된다. 프로모션 종료 후 제주항공 해외 특가 노선 구매자 전원에게 일괄 지급 예정이다. 

라이브방송도 진행한다. 8월 1일 저녁 8시, G마켓의 라이브방송 채널 G라이브를 통해 제주항공 특가 노선을 라방 특별 혜택과 함께 제안한다. 먼저, 라이브방송을 통해 일본노선을 구매하는 고객 100명을 추첨, 수화물 5kg 추가 혜택을 제공하고, 필리핀 클라크필드 골프승객 30명에게는 무료 기내식 혜택을 제공한다. 제주항공 관련 굿즈를 경품으로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또한, 제주항공 해외 항공권을 구매하는 100명의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스타벅스 아메리카노를 증정한다. 

G마켓 전략제휴마케팅팀 박윤진 매니저는 “온라인을 통해 항공권을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하는 고객들이 증가하면서 제주항공과 단독 최저가 기획전을 열고 G마켓 최초 실시간 항공권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풍성한 혜택도 준비했다”며 “8월 바캉스철이나 다가올 추석, 내년 초 해외여행을 준비하고 있는 고객에게 좋은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SPC(회장 허영인)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부산시의 대표 소통 캐릭터 부산 갈매기 ‘부기(Boogi)’와 협업한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를 출시하며,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응원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파리바게뜨의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는 부기 캐릭터를 활용한 입체 케이크다. 케이크 내부는 촉촉한 초콜릿 시트에 바삭한 쿠키와 부드러운 초콜릿 크림을 더해 달콤하면서도 진한 풍미를 강조했다. 또한 부산의 시화인 ‘동백꽃’ 모양의 초콜릿과 ‘부기’ 캐릭터가 그려진 전용 박스로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한 응원의 의미를 더했다.

파리바게뜨는 ‘부기가 해볼게!’의 판매 수익 일부를 부산의 미래 주역인 지역 학생들을 위해 부산사회복지공동모금회에 장학금으로 기부할 계획이다.

한편 파리바게뜨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기 위해 지난해 8월 ‘부산 갈매기 부기’ 케이크를 부산, 울산, 경남 지역에 한정 출시하고, 10월에는 ‘부기와 함께 불꽃 축제’ 케이크 등을 선보인 바 있다. 지난 6월에는 윤석열 대통령의 프랑스·베트남 순방 일정에 맞춰 현지 파리바게뜨 매장에 2030 부산 엑스포 유치 염원을 담은 홍보물을 비치하는 등 다양한 방법으로 응원을 이어오고 있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2030 부산 엑스포 유치를 응원하고자 부산의 대표 소통 캐릭터 ‘부기’와 협업을 통해 ‘부기가 해볼게!’ 케이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2030년 부산 엑스포 유치를 위해 응원을 아끼지 않을 것”이라고 말했다.

○.. GS리테일이 운영하는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27일 오전 10시부터 ‘네이버 쇼핑’ 내 ‘장보기’ 채널에(이하 네이버) 입점해 퀵커머스 사업 강화를 통한 O4O 전략 실현을 구체화 한다.

전국 350여 오프라인 GS더프레시가 온라인 네이버와 연계되며, 오전 10시부터 오후 11시까지 주문한 소비자는 1시간 내로 주문한 상품을 배송 받을 수 있다.

GS더프레시는 이번 제휴를 통해 넓은 지역 범위 내에서 주문 당일 즉시 배송을 위한 강력한 온라인 퀵커머스 채널을 구축하고, 이를 바탕으로 국내 최강 퀵커머스 플랫폼의 입지를 공고히 한다는 계획이다. 

GS더프레시는 가장 빠른 1시간 배송을 실현하기 위해 △매장 별 보유한 배송 차량 △자체 보유한 도보 배달 플랫폼 우친배달하기 △부릉, 바로고 등 배달 대행사까지 가용한 모든 퀵커머스 연계 자원을 활용한다. 

배송 가능한 지역은 연계 매장 별 반경 2.5킬로미터 내로 하며, 최소 주문 금액은 2만원, 배송료는 3000원이다. 

GS더프레시는 핵심적 운영 전략으로 △각 매장과 동일한 기획전 행사를 그대로 적용 △네이버플러스 멤버십 결제 혜택과 자사의 혜택을 결합한 더블 혜택 제공 △AiTEMS(AI를 활용한 네이버의 맞춤형 추천 서비스)를 통한 고객 수요의 추가 발굴 등을 꼽는다. 

이를 통해 GS더프레시는 퀵커머스 매출을 현 수준 대비 50% 이상 끌어 올리는 한편 GS더프레시 가맹점 경영주의 추가 수익 확대에도 크게 기여할 수 있을 것으로 내다보고 있다. 

배달 가능 상품의 영역도 쿠캣, 심플리쿡 등 인기 있는 차별화 브랜드부터 이른바, 맛성비(맛과 가성비의 합성어)를 갖춘 순삭닭강정, 두툼바삭카츠 등 즉석 조리식품까지 확대해 2030 세대 소비자까지 고객 범위를 늘려갈 계획이다. 

전진혁 GS리테일 퀵커머스사업부문 사업전략팀장은 “오프라인 최강 슈퍼마켓 GS더프레시가 국내 1위 포털과 손 잡고 본격적인 O4O를 실현하고자 한다”며, “네이버 채널 내 다양한 행사를 통해 온·오프가 하나로 연결되는 심리스한 고객 구매 여정을 그려나갈 수 있도록 할 것”이라고 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미국산 프리미엄 위스키에 대한 국내 소비자들의 높아진 관심에 부응코자 스트레이트 위트(Wheat) 위스키 ‘번하임(Bernheim)’을 선보인다.

세계적인 주류연구기관인 ‘IWSR(International Wine And Spirits Research)’에 따르면, 코로나 19를 전후로 한 2018년부터 2022년까지의 미국산 위스키의 한국시장 내 연평균 성장률은 약 47.3%로 같은 기간 내 전체 위스키 성장률 6.4%를 큰 폭으로 상회했으며, 특히 위스키 소비 다양화 및 고도화에 따라 미국산 수퍼 프리미엄급 이상 위스키의 성장세는 같은 기간 연평균 94.7%에 달하며 성장세를 주도했다.

롯데칠성음료가 새롭게 선보이는 ‘번하임’은 국내 최초로 선보이는 밀 함유량이 51% 이상인 ‘스트레이트 위트 위스키’로 밀 함유량이 높고 7년 이상의 숙성을 통해 달콤하고 부드러운 목넘김이 특징이며, 한정 수량 생산되는 스몰배치(Small Batch) 제품이다.

또한, ‘샌프란시스코 주류품평회(SWSC)’, ‘국제주류품평회(ISC)’에서 각각 Double Gold(21년), Gold(20년)를 수상하는 등 해외 유명 주류품평회에서도 좋은 평가를 받고 있다.

‘번하임’은 7월말부터 편의점을 시작으로 백화점, 주류 전문점 등의 오프라인 유통채널 및 주류 스마트 오더와 같은 온라인 플랫폼 등 다양한 채널로 유통망을 넓힐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코로나를 겪으며 더욱 다양해진 소비자들의 주류 선택에 대한 다양한 기대치에 부응코자 새롭게 미국산 스트레이트 위트 위스키 ‘번하임’을 출시하게 됐다”면서, “롯데칠성음료는 블렌디드 스카치 위스키인 ‘스카치블루’를 필두로 스코틀랜드의 다양한 지역에서 생산되는 싱글몰트 위스키 ‘글렌고인’, ‘탐두’, ‘스모크헤드’, ‘로즈뱅크’에 이어 미국산 스트레이트 위트 위스키 ‘번하임’ 등의 제품으로 다양한 취향의 국내 위스키 소비자들을 만나 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풀필먼트서비스 (이하 CFS)가 역대 최대 규모로 전직군 공개채용에 나선다고 26일 밝혔다.  

CFS는 고객경험 혁신과 중소기업과의 상생을 위해 다양한 역량과 전문성을 갖춘 인재를 대규모로 선발한다는 계획이다. 

모집분야는 Operations, Automation, EHS, 경영지원 등 총 4개 부문이다. 세부적으로는 물류센터 운영관리자, 자동화 로봇 관리, 안전관리자, 보건관리자, 인사, 채용, 노무, 재무 등 14개 직군이다. 

입사지원서 접수는 7월 26일부터 8월 13일까지 쿠팡의 채용 사이트인 Coupang.Jobs에서 진행된다. CFS는 서류 및 1차, 2차 면접 전형을 거쳐 9월 중 합격자를 발표할 예정이다. 

최종 합격자는 직무에 따라 서울, 경기, 인천, 대구, 광주, 충남, 경남 등 전국 약 30개 지역의 쿠팡 물류센터에서 근무한다. 

CFS 관계자는 "전국 규모의 물류 인프라 확대에 대비해 각 부문별로 최고의 인재들을 영입할 계획"이라며 "특히 지역 인재들을 적극 선발하여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회장 윤홍근)가 고객 편의성 강화를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카카오톡 선물하기'에서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통계청이 발표한 '5월 온라인쇼핑동향'에 따르면 지난 5월 온라인쇼핑 거래액은 약 19조에 달한다. 이 중 E쿠폰서비스는 8342억원으로 작년 동월 대비 36.5%의 증가율을 보였다.

이처럼 E쿠폰 이용 활성화에 따라 BBQ는 기존 E쿠폰 사용자의 메뉴 변경 번거로움을 덜고, 특정 메뉴를 선택하지 않고 선물하기를 희망하는 고객의 니즈를 반영하기 위해 BBQ 모바일 금액권을 출시했다.

금액권은 카카오톡 선물하기로 구매 가능하며, 3만원권과 5만원권 두가지로 구성됐다. 자사앱에서 모바일 상품권 등록 후 포인트 차감 형식으로 사용하거나 오프라인 매장에서 메뉴 제한없이 사용 가능하다.

BBQ 관계자는 "최근 복날을 맞아 치킨을 찾는 고객이 늘며 카카오 선물하기와 BBQ앱을 통한 E쿠폰 사용이 활발하다"며 "E쿠폰 소비가 자사앱 활성화와 직결되는 만큼 앞으로 소비자의 E쿠폰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지속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BBQ는 자사앱 주문 활성화와 이용 편의성 강화를 위해 작년 7월에 간편결제 서비스 '카카오페이'를 도입했다. 또한 업계 최초로 기프티콘 사용시 '메뉴변경', '추가결제'등의 기능을 도입했다.

○.. 팔도가 신제품 '뿌요 워터젤리(△뿌요 워터젤리 사과 △뿌요 워터젤리 딸기)'를 출시한다. 지난 4월 선보인 '코코뿌요'와 함께 뿌요 브랜드 라인업은 총 4종으로 늘어났다.

신제품은 말캉한 식감의 워터젤리다. 과일 농축액을 넣어 상큼한 맛이 특징이다. 색소를 함유하지 않고 젤리 식감이 부드러워 아이들 간식으로 좋다. 비타민B1과 식이섬유로 기능성도 강화했다.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기호식품 품질인증'을 획득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2종 모두 아이들이 한 손에 잡고 마실 수 있는 120ml 파우치 용기를 적용했다. 뚜껑에는 안전캡을 적용해 개봉이 편리하다. 상온 보관이 가능해 나들이 간식으로도 좋다. 냉장실에 1시간가량 보관 후 흔들어 먹으면 더욱 탱글한 식감을 즐길 수 있다.

패키지 디자인도 어린이의 시선을 사로잡는다. 워너브라더스디스커버리 TV 채널에서 방영 중인 대한민국 창작 TV 애니메이션 ‘하니와 숲속친구들’ 캐릭터를 적용했다.

김성희 팔도 음료BM은 “‘뿌요 워터젤리 2종’은 성분부터 패키지 디자인까지 어린이를 고려해 만든 젤리타입 음료다”며 “올해에만 뿌요 신제품을 두 번째 출시하며 경쟁력을 강화하고 있는 만큼, 뿌요를 팔도 대표 음료 브랜드로서 키워나가겠다”고 말했다.

○.. CJ대한통운이 의약품을 항공 운송할 수 있는 자격을 증명하는 국제 인증인 ‘CEIV Pharma’을 획득하며 글로벌 의약품 물류 시장에 도전장을 내밀었다. 제약 물류 사업의 외연을 확장하고 이를 글로벌화한다는 목표다.

CJ대한통운은 의약품의 항공 운송 전문성과 우수성을 증명하는 국제표준인증인 CEIV Pharma(Center of Excellence for Independent Validators in Pharmaceutical Logistics)를 획득했다고 26일 밝혔다. CEIV Pharma는 국제항공운송협회(IATA)가 공인하는 것으로, 운송 과정에서의 섬세한 온도 관리, 전문 인력 운영, 국제 규정 준수 여부 등 280여 개 항목을 까다롭게 평가한다.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은 상온‧냉장‧냉동 등 적정 온도를 일정하게 유지하는 ‘콜드체인(cold chain‧저온 유통)’이 필수적이다. 변질되거나 오배송되는 경우 생명과 직결될 수 있어 일반 화물보다 취급 난이도도 높다. 국제기구의 공신력 있는 인증을 받은 물류기업이 의약품을 취급해야 하는 이유다.

또한 CEIV Pharma는 프로젝트 참여나 서비스 공급을 위한 전제조건인 만큼, 향후 의약품 물류 시장에서의 수주 경쟁력을 강화하는 계기가 될 전망이다.

이를 위해 CJ대한통운은 자체 온도 관제 시스템인 ‘쿨 가디언(Cool Guardian)’을 갖추고 있다. 쿨 가디언을 활용하면 실내 온도와 습도를 실시간으로 모니터링할 수 있어, 관리 온도가 제각각인 의약품을 효율적이고 안정적으로 보관할 수 있다.

특히 CJ대한통운은 인천공항 제2공항물류단지 내 5800㎡(1800평) 규모의 의약품 전용 물류센터를 마련했다. 온도에 민감한 의약품의 외부 노출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조성된 시설이다. 앞서 CJ대한통운은 20년이 넘는 제약 물류 인프라와 전문성을 바탕으로 국내외 제약사 70여 곳의 의약품 물류를 수행하고 있다. 현재 의약품유통관리기준(KGSP)에 부합하는 전국 12개의 제약센터와 의약품 전담 차량 200여 대를 운영 중이다. 

CJ대한통운은 이번 인증 획득을 계기로 국내를 넘어 글로벌 의약품 물류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의약품 항공 운송 시장은 최근 10년간 연평균 6%의 성장세를 기록하고 있는 차세대 물류 분야다. 시장조사기관 스트레이츠 리서치에 따르면 2030년 글로벌 의약품 물류 시장은 1958억 달러(약 278조 원) 규모로 성장할 전망이다.

장영호 CJ대한통운 IFS(국제 화물 운송 솔루션)본부장은 “이번 인증을 통해 의약품 콜드체인 서비스의 품질과 안정성을 국제적으로 인정받았다”며 “신사업으로 추진 중인 제약 물류 사업이 글로벌 시장에서 수주 경쟁력이 높아지는 계기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대표 김진태)이 국토교통부와 함께 온실가스 감축과 쾌적한 주거환경 조성을 위해 그린리모델링 공사비 대출 이자를 지원한다.

그린리모델링 민간이자지원은 노후 건축물의 에너지 효율을 향상시키기 위한 정부 사업이다. 국토교통부와 그린리모델링 창조센터가 주관하며, 에너지 효율 개선과 관련된 공사 진행 시 아파트 등 공동주택은 가구당 최대 3000만원의 공사비 대출 이자를 정부가 4%까지 지원한다.

한샘은 여기에 4%의 대출 이자를 추가로 지원한다. 만약 대출 이자가 8% 이하라면 정부와 한샘의 지원을 합쳐 무이자 할부로 공사를 진행할 수 있다.

지원 대상은 ▲에너지 소비 효율 1~3등급 창호로 외창 전체 교체 ▲현관 중문 ▲단열재 ▲LED 조명 등의 공사를 진행하는 가구다. 공사비 대출 비용에 대해 최대 60개월 할부 이자를 지원한다. 한샘의 지원은 9월 30일까지 진행되며 정부 예산 소진 시 조기 종료될 수 있다. 자세한 내용은 전국 한샘리하우스 매장과 대리점에서 상담 가능하다.

한샘 관계자는 “에너지 효율 개선을 통해 더 쾌적한 거주환경을 만들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지구온난화 해결에도 기여할 수 있다”며 “한샘의 이자 추가 지원을 통해 더 많은 분이 에너지 효율 개선에 동참해 주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한편, 한샘은 에너지 효율 개선을 돕기 위해 다양한 아이템을 선보이고 있다. 한샘의 ‘밀란 발코니 이중창’ 3종은 ‘로이(Low-e) 유리’보다 에너지 소비 효율이 높은 ‘맥스 로이(Max Low-e)’ 유리를 적용해 뛰어난 단열성을 구현했다. 또한 ‘밀란 슬림소프트 3연동 중문’은 상부, 하부, 측면 등 틈새가 있는 모든 부분에 털 모양의 섬유 소재 ‘모헤어(Mohair)’를 촘촘하게 붙여 냉난방 효율을 높였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무설탕 디저트 브랜드 ‘ZERO’가 양양 서피비치에 브랜드 체험 공간 ‘점핑제로’를 연다. 오늘부터 오는 7월 30일까지 진행하는 브랜드 체험관은 맛있지만 부담없는 ZERO 디저트 체험과 서피비치에서의 즐거운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되어있다.

양양 서피비치는 MZ세대 사이에서 국내 서핑 명소로 떠오르면서 가장 인기있는 휴가지 중 하나로 각광받는 곳이다. 덕분에 젊은 세대와의 접점을 넓히기 좋아 다양한 브랜드들이 체험 공간이나 팝업스토어 등을 운영하기도 한다.

‘점핑제로’ 체험 공간은 두 개의 층으로 구성되어 있다. 1층은 맛있는 무설탕 디저트를 직접 먹어보고 재미있게 체험해볼 수 있는 ‘맛평가존’과 ‘점핑제로 게임’으로 구성되어 있다. ‘맛평가존’에서는 최근 출시한 ZERO 브랜드 빙과인 ‘밀크 모나카’, ‘밀크 소프트콘’과 무설탕 과자류를 시식해볼 수 있다. 2층은 ZERO 디저트를 즐기며  서피비치에서의 추억이 담긴 인증샷을 남기는 ‘ZERO 카페’를 마련했다.

특히 1층의 ‘점핑제로 게임’은 ZERO 브랜드를 재미있게 즐기는 경험에 초점을 맞춘 체험형 이벤트다. 트램펄린 위에서 점프를 하며 설탕을 형상화한 공을 몸에서 털어내는 게임으로 ‘설탕 없이도 맛있는 디저트’란 경험을 재미있게 구현했다. 게임을 즐기고 미션에 성공하면 추첨을 통해 ZERO 디저트와 다양한 굿즈를 증정한다.

이밖에도 다양한 경품을 증정하는 럭키드로우 이벤트와 SNS 인증샷 이벤트 등이 준비됐다. ZERO 브랜드 체험 공간의 자세한 운영 시간과 이벤트 참여 정보는 롯데웰푸드 공식 인스타그램 채널 등에서 확인할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뜨거운 열기가 넘치는 양양 서피비치에서 부담없는 ZERO 디저트 아이스크림을 시원하게 즐겨보시라”며, “앞으로도 재미있는 체험형 이벤트를 통해 젊은 MZ세대와의 접점을 늘려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현대백화점은 26일 2023년 ‘현대문화센터’ 가을학기 회원을 선착순 모집한다고 밝혔다. 압구정본점 등 전국 16개 백화점 전 점포와 현대 프리미엄 아울렛 스페이스원, 현대시티몰 가든파이브 등 총 18개 점포의 문화센터가 대상이다.
 
이번 가을학기는 오는 9월 1일부터 11월 30일까지 운영되며, 아트·힐링 등 다양한 이색 강좌를 선보인다.
 
대표적으로 비건 뷰티 편집숍 ‘비클린’과 협업해 개인의 퍼스널 컬러에 맞춰 화장법, 뷰티팁 등을 소개하는 ‘비클린 퍼스널 컬러’ 특강과 우리나라 1세대 안경 디자이너 김종필과 함께 하는 ‘퍼스널 안경 디자인’ 강좌 등이 있다.
 
또한 뮤지컬 음악을 따라 배우는 ‘정영주 뮤지컬 특강’, 글로벌 피트니스 브랜드 ‘F45’와 제휴를 통해 전문 강사의 1:1 맞춤 트레이닝을 제공하는 ‘프라이빗 웰니스 특강’도 눈에 띈다.
 
외부 명소를 방문하는 체험형 콘텐츠도 강화한다. 대표적으로 오는 9월 열릴 예정인 ‘키아프·프리즈(KIAF·FRIEZE)’ 컬렉팅 투어를 마련해, 미술품 관람과 도슨트 프로그램들을 운영할 계획이다. 회사 측은 미술품 도슨트 투어는 지난 봄학기와 여름학기 매회 조기 마감될 정도로 고객들의 수강 희망이 높은 프로그램이라고 설명했다.
 
이와 함께 이번 가을학기에는 1년에 단 한 번 진행하는 ‘컬쳐 페스타’를 통해 현대백화점 문화센터가 엄선한 500여 개 강좌를 20~50% 할인된 가격에 수강할 수 있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엔데믹과 함께 대면 강좌에 대한 수요가 증가하면서 올해 봄학기와 여름학기 수강생이 작년 대비 50% 이상 늘었다”며 “이번 가을학기에도 인기 강좌의 조기 마감이 예상되는 만큼, 현대백화점에서만 만날 수 있는 맞춤형 체험 강좌와 이색 현장 강의를 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부어치킨의 신메뉴 ‘그릴후라이드 치킨’이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돌파했다. 지난 3월 출시 이후 100여일 만으로, 부어치킨의 새 인기메뉴로 등극하며 누적 판매량 10만개를 넘어섰다. 

그랄후라이드 치킨 시리즈의 인기 요인은 무엇보다 조리시간 단축이다. 일반 치킨류에 비해 조리시간을 절반가량 줄였고 RTC(Ready to Cook) 제품답게 맛이 더 일정하게 구현되는 장점이 있다.

물론 차별화된 맛도 한몫했다는 분석이다. ‘그릴후라이드’는 메뉴 이름처럼 그릴에 구운 부분육(다리살, 통다리, 윙, 봉)을 튀겨서 내놓는데, 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 식감이 고객들의 호평을 받고 있다. 거기에 저크소스, 간장소스, 꿀마늘 등 다양한 맛을 더해 재 구매율이 높게 나타나고 있다.

부어치킨 고양화정점 엄태영 점주는 ”기존 대표메뉴가 ‘살로만매니아세트’ 였는데, 그릴후라이드도 이제 대표메뉴라고 해도 손색이 없을 정도로 자리를 잡은 것 같다. 서너달 그릴후라이드 메뉴를 취급하면서 매출이 30%가량 올랐다. 조리도 아주 간편하다”고 말했다.

가맹본사 마케팅본부 관계자는 “다른 매장에서는 접하기 힘든 그릴후라이드 치킨에 대한 고객들의 관심에 감사드린다”며 아울러 “점주님들이 조리가 편하고 매출 견인에도 도움이 되었다는 점에서 고무적으로 생각하며. 앞으로도 고객과 점주 모두 ‘윈-윈’하는 메뉴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bhc그룹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다이닝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오는 8월부터 ‘아웃백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를 운영한다고 26일 밝혔다.

아웃백은 ‘아웃백 셰프와 함께하는 쿠킹클래스(이하 아웃백 쿠킹클래스)’를 통해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하는 것과 동시에, 남녀노소 모두에게 큰 관심과 사랑을 받는 대한민국 대표 패밀리 레스토랑으로서의 감사함을 담아 기획됐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오는 8월부터 잠실에 위치한 bhc그룹 통합 R&D 센터 내 쿠킹스튜디오에서 진행된다. 이번 프로그램은 통합 R&D 센터 최초의 고객 참여 프로그램으로, R&D 센터가 메뉴 개발을 위한 연구소의 역할을 넘어 고객 소통의 장으로 나선다는 데에 큰 의미를 가진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10여년 경력의 아웃백 셰프팀이 총출동해 강사로 나서며, 성인클래스과 키즈클래스를 이원화해 운영한다.

8월 4일 첫 시작을 앞둔 성인클래스에서는 소고기와 스테이크에 대한 기본적인 이론교육을 시작으로 아웃백 전문 셰프들이 다년간 축적된 스테이크 쿠킹 노하우를 전수 받는 기회가 주어진다. 여름에 손쉽게 활용할 수 있는 콜드 파스타 만들기도 함께 진행한다.

8월 18일에 첫 선을 보이는 키즈클래스는 어른과 아이와 함께 한 팀이 돼 진행한다. 참석 가능한 아이의 연령대는 6세에서 초등학생까지이며, 불과 칼을 쓰지 않고 안전하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구성된다. 본 클래스에서는 콜드 파스타와 캐릭터 쿠키 및 컵케이크 만들기를 체험할 수 있으며, 계절에 따라 다양한 요리 레시피를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참가자 전원에게는 클래스에서 직접 조리한 음식들을 담아 갈 수 있는 보냉백과 케이크 상자, 그리고 쿠킹클래스 수료증을 제공한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공식 멤버십 부메랑 회원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부메랑 멤버십은 아웃백 공식 홈페이지를 통해 손쉽게 가입 가능하며, 쿠킹클래스 등록을 원하는 고객은 우선 부메랑 멤버십 가입 후 응모할 수 있다.

아웃백 쿠킹클래스는 오는 8월 4일(성인클래스)과 8월 18일(키즈클래스) 각각 시작으로 매월 2회 진행된다. 신청기한은 7월 24일부터 30일까지며 당첨자는 7월 31일 개별 안내된다.

아웃백 관계자는 “그룹 R&D센터 내 아웃백 연구소에서는 스테이크를 단독으로 연구하는 별도 조직이 운영될 정도로 프리미엄 스테이크 전문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공고히 하고 있다”며 “이번 쿠킹클래스는 이러한 기술력과 시설을 바탕으로 전문 셰프가 직접 참여하는 만큼 고객 분들에게 아주 특별한 경험과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밝혔다.

아웃백은 이번 8월 클래스를 시작으로 본격 고객 소통에 나서며, 가족 단위는 물론 다양한 고객들의 참여를 독려할 계획이다. 나아가 아웃백은 향후 쿠킹클래스 참가자들과 함께 지역 복지단체 기부를 비롯한 사회공헌활동에 나서며 사회적 가치 실현에 힘쓸 계획이다.

○.. 하이트진로음료(대표 조운호)는 최근 6년간 10배 이상의 시장 확대를 주도한 ‘진로토닉워터’의 새로운 확장제품으로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를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하이트진로음료는 토닉워터 주요 소비층인 2030을 비롯해 전 타깃에게 선호도가 높은 과일 ‘복숭아’를 신규 제품으로 선정했다. 대표적인 여름 과일인 복숭아는 최근 젊은 층을 중심으로 유명 농원의 복숭아나 희귀 품종 복숭아를 구매하는 일명 ‘복켓팅(복숭아+티켓팅)’이 유행하면서 그 인기를 더해가고 있다.

신제품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는 복숭아 중에서도 국산 개복숭아(Wild Peach)를 활용해 개발한 제품이다. 야생복숭아, 약복숭아, 산복숭아 등의 다양한 이름으로도 불리는 개복숭아는 유기산, 펙틴, 등 섬유소질이 풍부하고 열량이 높지 않아 다이어트 식품으로도 알려져 있으며 믹싱주로도 잘 어울리는 품종이다. 

‘진로토닉 와일드피치’는 진로토닉 고유의 맛과 야생 복숭아 특유의 달콤 상큼한 맛과 향을 동시에 즐길 수 있다. 1개 페트(300mL)의 열량은 11.2kcal로 식약처의 ‘식품등의 표시기준’에 따라 무칼로리, 칼로리 제로(100ml당 4kcal 미만 시 무칼로리)에 해당한다.

이번 신제품 출시로 진로토닉워터는 오리지널 제품과 무칼로리 버전 ‘진로토닉제로’를 비롯해 홍차, 진저에일, 깔라만시, 와일드피치 등 다양한 소비자들의 취향에 맞춘 확장 제품 라인업을 갖추게 됐다. 

하이트진로음료 관계자는 “‘소토닉, 하이볼 열풍으로 ‘진로토닉워터’의 수요가 크게 늘고 있는 가운데, 새로운 맛을 원하는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복숭아 중에서도 맛과 향이 풍부한 개복숭아를 활용한 신제품을 선보였다”며 “세분화∙다양화하는 소비자들의 입맛과 취향에 맞춰 지속적으로 진로토닉워터 라인업을 확장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가맹점주들이 폭염에 어려움을 겪는 대구 지역 취약계층을 위해 치킨 300마리를 전달했다. 

대구 지역의 28개 교촌치킨 점주들은 최근 대구남구가족센터와 함께 후원품 전달식을 열고, 지역 다문화가족 및 주변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이 건강하게 여름을 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700만 원 상당의 신제품 ‘허니점보윙’ 300마리를 지원했다.

이번 기부는 초복과 중복이 있던 7월, 주변 어려운 이웃 및 가정에서 몸보신 음식을 즐길 수 있도록 기획됐다. 특히 교촌 가맹점주들은 매장 운영이 바쁜 상황에서도 나눔경영과 상생의 가치를 실현하기 위해 자발적으로 기부에 동참했다.

또한 한 시간 단위로 100마리씩 총 세 번에 걸쳐 치킨을 전달하는 등 대상자들이 치킨을 보다 따뜻하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전달된 허니점보윙은 최근 교촌이 선보인 신메뉴로,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인 달콤한 허니소스와 국내산 마늘의 감칠맛에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통날개를 더해 어린 아이부터 어른까지 다양한 연령의 고객에게 인기를 끌고 있는 메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연일 반복되는 무더위와 장마로 인해 몸과 마음이 지친 취약계층과 다문화가정 어린이들에게 맛있는 한 끼의 즐거움과 나눔의 기쁨이 잘 전달되었으면 한다”며 “교촌은 앞으로도 핵심 경영 철학 중 하나인 ‘나눔경영’ 아래, 지역사회 이웃들을 위해 진정성 있는 나눔 활동을 펼쳐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2030세대 고객들을 타깃으로, 업계간 경계를 허문 이색 콜라보 팝업 스토어를 선보인다.

콜라보 상품은 일시적으로 한정 수량만 제작되는 만큼 소장가치가 높아, 해당 브랜드의 마니아들로부터 오픈런과 품절 대란 등의 열풍을 일으키고 있다. 특히, 기존에는 패션 브랜드를 중심으로 같은 업종간 또는 연예인 등의 유명인이 제작에 참여하는 방식으로 콜라보가 진행된데 반해, 최근에는 업계간 경계가 사라진 이색 콜라보들이 다양하게 등장하며 콜라보 열풍이 더욱 가속화되고 있는 추세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서로 다른 업계간의 이색 콜라보 팝업 스토어들을 선보여, ‘특별한 경험’과 ‘재미’, ‘희소성’을 중시하는 2030세대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먼저, 잠실 롯데월드몰의 ‘노티드 월드’에서는 유통사 최초로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MMORPG 게임(Massively Muti-player Online Role Playing Game, 대규모 멀티 플레이어 온라인 롤 플레잉 게임) ‘로스트아크’와 콜라보 팝업을 진행한다. ‘노티드 월드’는 올해 3월말 프리미엄 디저트 카페 ‘노티드’가 잠실 롯데월드몰 5층과 6층, 총 2개 층에 걸쳐 약 1120㎡(약 340평) 규모로 오픈한 초대형 플래그십 스토어로, 다양한 협업을 통해 잠실을 대표하는 ‘인증샷 명소’로 자리매김해오고 있다.

오는 7월 29일부터 8월 13일까지는 지난해 글로벌 동시 접속자 수 약 132만명을 기록한 ‘로스트아크’와 함께 매장 곳곳을 장식한다. 특히, ‘로스트아크’ 마스코트인 ‘모코코’의 ‘노티드 월드 모험’을 테마로, 약 330㎡(100평) 규모의 6층 전체를 ‘노티드’와 ‘로스트아크’ 캐릭터들을 활용한 전시 공간으로 탈바꿈하고, 대형 포토존을 조성할 계획이다.

‘노티드’와 ‘로스트아크’가 콜라보한 한정판 굿즈도 다양하게 선보인다. 게임을 즐기는 ‘로스트아크’ 팬들의 취향을 적극 고려해, 콜라보 도넛 외에도 ‘장패드’, ‘키캡 세트’, ‘스마트톡’ 등 컴퓨터/모바일용 굿즈들도 준비했다. 특히, 이번 팝업을 기념해 한정 수량으로 판매하는 ‘모코코 멜론 크림 도넛 세트’를 구매하면, ‘노티드X로스트아크’ 콜라보 스티커와 핀 버튼을 추가로 증정한다. 또한, 팝업에 방문하는 고객에게는 구매와 상관 없이 ‘웰컴 부채’를 제공할 예정이다.

한편, 8월 15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서는 패션과 디저트가 만난 이색 팝업을 진행한다. 프렌치 감성의 영클래식 패션 브랜드 ‘로라로라’가 서촌의 유명 디저트 맛집 ‘빅토리아 베이커리’와 협업해, ‘레이지 선데이 피크닉(Lazy Sunday Picnic)’을 테마로 다양한 콜라보 상품을 선보인다. 특히, 서촌의 ‘빅토리아 베이커리’ 매장을 그대로 옮겨 놓은 듯 아늑한 분위기로 인테리어하고, 패션 상품 외에도 접시, 머그와 같은 테이블 웨어와 앞치마 등을 함께 판매해 2030세대 여성 고객들을 중심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길옥균 롯데백화점 델리&스낵팀장은 “이번 ’노티드’와 ‘로스트아크’의 콜라보 팝업은 각 분야의 인기 브랜드들간의 만남인 만큼, 그 시너지 효과가 더욱 클 것”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이색 협업을 통해 롯데백화점만의 특별한 콘텐츠를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애경산업은 26일 서울특별시청에서 서울시,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한 기부전달식을 진행했다.

애경산업은 서울시 취약계층을 위해 56억원 상당의 세탁세제, 샴푸, 치약 등 생활용품과 화장품을 서울시에 전달했다. 지원된 제품은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을 통해 여성자립시설 등 서울시 25개구에 소재한 570여 개의 사회복지기관에 전달될 예정이다.

애경산업은 지난 2012년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와 함께 서울시의 저소득층을 지원하는 ‘따뜻한 동행, 아름다운 나눔’ 사업을 시작해 올해로 12년째 서울시 관내 어려운 이웃을 위한 지원을 하고 있다. 이번 지원까지 누적으로 총 395억원 상당의 물품을 기부했다.

이날 전달식에는 애경산업 임재영 대표이사, 서울특별시 오세훈 시장, 서울사회복지공동모금회 김재록 회장, (사)희망을나누는사람들 김정안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애경산업 관계자는 “애경산업은 사명이자 기업 이념인 사랑과 존경을 실천하고 나눔 문화 확산을 위해 이번 지원을 결정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작은 사랑의 실천이 더 아름다운 사회를 만든다는 믿음으로 도움이 필요한 소외계층과 함께 하기 위한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이 운영하는 배민커넥트 블로그가 뛰어난 접근성과 특색있는 디자인을 높게 평가받아 인터넷서비스 시상식 ‘소셜아이어워드 2023’에서 블로그 분야 최고대상을 수상했다.

SNS 미디어 플랫폼을 활용한 인터넷 브랜딩, 정보서비스 채널, 디지털영상 혁신사례 등을 대상으로 공정한 평가로 분야별 최우수서비스를 시상하는 ‘소셜아이어워드 2023 시상식(한국인터넷전문가협회 주최·아이어워즈위원회가 주관)’이 서울 잠실 롯데월드타워에서 26일 진행됐다.

‘소셜아이어워드 2023’은 4000여 명의 인터넷전문가 평가위원과 분야별 전문평가위원, 최고평가위원들로 구성된 아이어워즈 위원단이 진행하는 공정한 심사과정을 거쳐 ▲서비스 ▲디자인 ▲브랜드 ▲마케팅 ▲콘텐츠 측면에서 가장 혁신적이고 우수한 서비스들을 선정·시상하는 행사다.

이번 시상식에는 총 325개 SNS 플랫폼 활용업체가 참가했으며 온라인예선, 본선평가, 결선평가 등 까다로운 심사과정을 통해 최종적으로 ‘배민커넥트(우아한청년들)’가 블로그 부분 1위 수상인 최고대상에 선정됐다.

배민커넥트 블로그는 오토바이, 자전거 등 수단으로 배달의민족 서비스의 배달을 수행하는 플랫폼 ‘배민커넥트’에 대해 누구나 이해할 수 있게 설명하고, 직관적인 홈페이지 디자인으로 처음 방문한 사람도 원하는 정보를 바로 볼 수 있는 뛰어난 접근성을 높게 평가받았다.

우아한청년들 브랜드마케팅 담당자는 “블로그 구축 초기부터 더 많은 라이더에게 더 쉬운 접근성으로, 더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고민해왔다”며 “다양한 SNS 플랫폼 중 검색이 편리하고, 콘텐츠 형식에 제한이 없는 등 장점이 있는 블로그를 선택하게 됐고 라이더를 위한 다채로운 정보를 계속 업로드해왔다”고 말했다.

배민커넥트 블로그는 필요한 정보를 누구나 쉽게 찾아볼 수 있도록 메인페이지 상단에 내비게이션을 배치해 접근성을 최적화했다. 또 블로그에 자주 방문하는 사람을 고려해 단골 콘텐츠의 위치를 홈페이지 중단에 배치하는 등 세심한 점도 돋보였다는 평가다.

콘텐츠 측면에서는 배달 관련 다채로운 정보를 유쾌하고 친절하게 풀어냈다는 평을 받았다. 배민커넥트 블로그에는 ▲배달안전(수단별 보험안내, 안전운행법 등) ▲이벤트(다양한 참여형 이벤트, 단독제휴 등) ▲배달이야기와 상생(배달 활동지역 및 문의채널 정리, 무료교육, 살핌기금 등) ▲인사이드 스토리(실제 배민커넥트 라이더들로부터 듣는 후기 등) 등 평소 라이더들이 궁금해하거나 관심있는 콘텐츠를 다채롭게 담아낸 점을 높게 평가받았다.

특히 배민커넥트 블로그에서만 접할 수 있는 독창적인 디자인을 구축했다는 점이 심사위원들의 눈길을 끌었다. 설날, 추석, 크리스마스 등 기념일별로 블로그 프로필이 바뀌며, 모바일유저를 고려한 별도 디자인, 주제별로 달라지는 하단배너 디자인 등 배달의민족과 우아한청년들만의 특색을 담아낸 디자인을 구축하며 독창적인 홈페이지를 구축했다.

우아한청년들 브랜드마케팅 담당자는 "배달의 진입장벽을 낮추고 누구나 원하는 만큼 배달할 수 있도록 돕겠다는 고민에서부터 시작한 배민커넥트 블로그가 SNS 블로그 분야 최고대상이라는 뜻깊은 상을 받아 기쁘다”며 “배달에 대한 고민이 있을 때 누구나 배민커넥트 블로그를 떠올려 검색하고, 라이더들이 필요한 배달 관련 모든 정보를 찾을 수 있는 배민커넥트 블로그가 될 수 있도록 앞으로도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공익재단(이사장 정양모)은 국가보훈부(장관 박민식)와 함께 ‘2023년도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금 수여식’을 26일 서울 용산구 백범김구기념관에서 개최하고, 장학생들에게 장학금을 전달했다고 밝혔다.

이날 수여식에는 빙그레공익재단 정양모 이사장, 나치만 국가보훈부 서울지방보훈청장, 이규중 광복회 사무총장이 참석해 2023년도 장학생 45명에게 6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다. 특히 올해는 코로나19 엔데믹 이후 장학생 대부분이 참석해 더욱 뜻깊은 행사가 진행됐다. 장학생은 조국 독립을 위해 헌신하신 독립유공자의 후손 중 국가보훈부의 추천을 통해 선발했다.

빙그레공익재단은 2019년 3.1운동 및 대한민국임시정부 수립 100주년을 기념해 국가보훈부와 업무협약을 맺고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을 매년 시행해 오고 있다. 1차 장학사업을 통해 135명의 독립유공자 후손에게 1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전달했으며, 2차 장학사업 기간 동안 225명의 장학생에게 3억원의 장학금을 지급한다. 1, 2차 장학사업을 통해 8년간 360명에게 총 4억8000만원의 장학금을 지급하게 된다.

한편, 빙그레공익재단은 2011년 2월, 개인과 기업의 기부문화 확산과 더불어 빙그레 사회공헌활동 프로그램의 체계화와 효율화를 통해 보다 적극적인 공익활동을 전개하기 위해 빙그레가 출연해 설립됐다. 

특히 재단 출연사인 빙그레 김호연 회장의 독립유공자에 대한 오랜 관심과 노력에서 독립유공자 후손 장학사업이 시작됐다. 백범 김구 선생의 손녀 사위인 김 회장은 사재를 출연해 김구재단을 설립했으며, 이봉창의사기념사업회 회장, 백범김구선생기념사업협회 부회장, 독립기념관 이사 등의 활동을 통해 다양한 독립유공자 지원사업에 힘써왔다. 이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가보훈처(현 보훈부)로부터 보훈문화상을 수상한 바 있다.

빙그레공익재단 관계자는 “독립유공자의 숭고한 정신과 뜻을 기억하고, 감사와 존경의 마음이 확산될 수 있도록 장학사업을 꾸준히 이어 나가겠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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