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엿보기] ‘스토브인디’, BIC 페스티벌 2023 참가 등
상태바
[게임가엿보기] ‘스토브인디’, BIC 페스티벌 2023 참가 등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3.08.25 21: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스마일게이트의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비인디'가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3에 참여한다는 소식입니다. 스마일게이트는 별도 부스를 마련, 현업 인디 게임 종사자들에게 다양한 컨설팅을 제공해 줄 예정입니다. 

한편 하이브 IM은 삼성과 손잡고 게임스컴 2023에서 분투중입니다. 하이브IM은 이번 게임스컴에 '별이 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을 출품했는데요, 삼성의 모니터와 노트북을 통해 게임 속 세계를 담아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BIC 2023 페스티벌 참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스마일게이트 BIC 2023 페스티벌 참가.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스토브에서 운영하고 있는 인디 게임 플랫폼 ‘스토브인디’가 인디게임 축제의 장 부산인디커넥트 페스티벌 2023 (이하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하며 방문객들을 맞이한다.

BIC는 국내 인디게임 행사 중 손꼽히는 규모를 자랑하는 행사로, 올해 오프라인 페스티벌은 8월 25일(금)부터 27일(일)까지 사흘간 부산 벡스코에서 개최된다. 스토브인디는 최상위 등급인 플래티넘 스폰서로 참가해 BIC 페스티벌에서 부스를 운영한다.

BIC 페스티벌 스토브인디 부스는 예비, 현업 인디 게임 창작자들을 위한 전문적이고 상세한 상담을 제공한다. 우선, 펀딩팩, 슬기로운 데모생활, 마케팅 지원 등 스토브인디에서 진행 중인 다양한 창작 지원 프로그램에 대한 소개와 스토브인디에 게임을 출시하는 방법 등의 입점, 런칭 상담을 받을 수 있다. 또한 자체등급분류사업자 자격을 보유한 회사로써 등급 분류 시스템에 대한 안내와 함께 심의 등급 컨설팅도 제공한다.

스토브인디는 BIC 페스티벌 관람객을 위한 재미도 놓치지 않았다. BIC 페스티벌에 참여한 스마일게이트의 창작생태계 지원 프로그램 관련사 총 54곳을 ‘스마일러’로 명칭하고 이들과 함께 ‘스토브인디 타운’을 구성했다. ‘스토브인디 타운’은 스마일러들과 스토브인디가 함께 준비한 행사 속 이벤트다. BIC 페스티벌 2023 방문객들은 ‘스마일러’ 부스 중 ‘스마일스팟’으로 지정된 곳에서 미션을 통해 BIC 페스티벌 현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스마일’ 재화를 획득할 수 있다.  획득한 스마일은 ‘스토브인디 타운’의 ‘타운홀’인 ‘스토브인디’ 부스에서 굿즈, 스토브인디 게임 할인 쿠폰으로 교환하거나 경품 뽑기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희망스튜디오에 기부할 수도 있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부스 삼성D 체험존. [사진=하이브IM]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부스 삼성D 체험존. [사진=하이브IM]

ㅇ 하이브IM과 삼성디스플레이가 손을 잡고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새로운 경험을 선사했다. 

하이브IM은 25일, 지난 23일부터 독일 쾰른에서 열리고 있는 게임스컴2023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부스에서 삼성디스플레이와 함께 체험 마케팅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 부스에서는 게임의 매력을 한층 높이기 위해 삼성 디스플레이의 QD-OLED 모니터와 OLED 노트북을 통해 환상적인 게임 세계관을 표현했다. 이러한 디스플레이 기술은 게임의 시각적 요소를 더욱 부각시켜 시각적으로 뛰어난 경험을 플레이어들에게 선사하고 있다. 

특히, 델(Dell)과 MSI의 34형 모니터, 삼성전자의 최신형 노트북을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제공해 게임의 몰입도를 한층 더 높였다. 또, 몬스터들과 벌이는 치열한 전투의 순간 등 박진감 넘치는 장면들을 더욱 선명하고 생동감 있게 전달해 게이머들의 경험을 한층 업그레이드했다. 

하이브IM은 삼성디스플레이와 협력을 통해 '올레드 파인더(OLED Finder) 체험 존(Zone)'을 별도로 구성, 전시 부스에 방문한 관람객들이 스마트폰 브랜드와 모델명으로 '삼성 OLED'의 탑재 여부를 확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고 있다. 

한편, ‘별이되어라2: 베다의 기사들은’ 8월 27일까지 독일에서 개최되는 글로벌  최대 게임 쇼 게임스컴2023에 참가해 글로벌 게이머들에게 강렬한 존재감을 선사하고 있다.

더 걸스 OST 패키지. [사진=테이크원컴퍼니]
더 걸스 OST 패키지. [사진=테이크원컴퍼니]

ㅇ 블랙핑크 첫 공식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OST ‘THE GIRLS’가 25일 발매 된다.

모바일 게임 제작사 테이크원컴퍼니는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와 음원 사이트를 통해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 ‘THE GIRLS’가 오늘 오후 1시 발매된다고 밝혔다.

‘THE GIRLS’는 YG엔터 K팝 대표 걸그룹 블랙핑크가 부른 첫 번째 OST로, 지난 5월 출시된 블랙핑크의 첫 공식 모바일 게임 ‘블랙핑크 더 게임’의 공식 OST다. 이 OST는 지난 23일 ‘블랙핑크 더 게임’의 가상 공간인 ‘블랙핑크 월드’에서 첫 공개 된 후 팬들의 뜨거운 반응을 받았다. 블랙핑크가 직접 제작에 참여한 3D 아바타와 의상으로 제작된 이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만의 독보적인 사운드와 리드미컬한 보컬과 랩을 담았으며, 전 세계 소녀들을 비롯한 음악팬들에게 자주적이고 용기있는 삶에 대한 가사를 메시지로 전달하여 팬들에게 감동을 선사한다.

이번 ‘THE GIRLS’ OST는 뮤직비디오에 등장하는 의상인 ‘스텔라’와 ‘레브’ 2가지 버전으로 발매되며, 각각 블랙핑크를 상징하는 색인 ‘블랙 에디션’과 ‘핑크 에디션’ 두 가지로 총 4종이 발매된다. 각 패키지에는 음원을 다운로드 받을 수 있는 QR코드와 가사지, 미니어처 등신대로 활용 가능한 키링, 포토카드 및 미공개 셀카 포토카드 등이 담겼다.

‘블랙핑크 더 게임’ OST ‘THE GIRLS’는 케이타운포유, YG셀렉트 샵 등 주요 음반 판매 사이트를 통해 판매를 진행 중이며, 오후 1시에 주요 음원사이트를 통해 스트리밍 서비스 된다. 뮤직비디오는 블랙핑크 더 게임과 블랙핑크 공식 유튜브를 통해 같은 시간에 공개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