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싱가포르 컨디션도 책임진다"... 숙취해소제 ‘컨디션’, 싱가포르 최대 H&B숍 진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싱가포르 컨디션도 책임진다"... 숙취해소제 ‘컨디션’, 싱가포르 최대 H&B숍 진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3.09.18 09:34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숙취해소제 컨디션이 싱가포르 시장에 진출합니다. 한국콜마홀딩스 자회사 콜마글로벌이 최근 컨디션 음료 및 스틱과 건강기능식품 등을 싱가포르 최대 헬스앤뷰티(H&B) 매장인 가디언에 출시했는데요. 콜마글로벌은 콜마그룹의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고, 향후 싱가포르 진출을 발판 삼아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도 진출할 계획입니다.

한편 G마켓은 추석을 앞두고 올해 한가위 쇼핑키워드로 ‘명절해방’을 제시합니다. G마켓은 빅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음식은 간편히, 귀성길 대신 여행길을, 조상님 보다는 내 가족을 위한 쇼핑을 선호하는 경향을 보였다고 밝혔습니다.

이외에도 BBQ가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자사앱(BBQ앱)을 리뉴얼 출시하고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등 오늘(18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콜마글로벌은 최근 컨디션 브랜드 제품들을 싱가포르 최대 헬스앤뷰티 매장인 가디언(Guardian)에 출시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콜마글로벌은 최근 컨디션 브랜드 제품들을 싱가포르 최대 헬스앤뷰티 매장인 가디언(Guardian)에 출시했다.[사진=한국콜마홀딩스]

○.. 숙취해소제ㆍ건강기능식품 브랜드 ‘컨디션’이 싱가포르에 진출한다. 연간 100만병 판매고를 올린 베트남 흥행 돌풍에 이어 동남아시아 시장의 핵심 거점인 싱가포르 첫 진출이라는 점에 의의가 있다.

콜마글로벌은 최근 컨디션 브랜드 제품들을 싱가포르 최대 헬스앤뷰티(H&B) 매장인 가디언(Guardian)에 출시했다. 출시 제품은 컨디션 음료 및 스틱과 싱가포르 현지 특성을 반영한 음료 컨디션 커큐민패스트와 건강기능식품 컨디션 프로바이오 등이다.

콜마글로벌은 한국콜마홀딩스의 자회사로 콜마그룹의 해외사업을 담당하고 있다. 지난해 설립한 싱가포르 법인을 통해 현지 유통을 개척하고 있다. 올해 가디언을 비롯해 싱가포르 내 주요 H&B 채널은 물론 편의점, 대형마트 등 다양한 유통 경로로 영업망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가디언은 동남아시아 최대 유통기업 ‘데어리팜 그룹’이 1967년 설립한 싱가포르 대표 H&B 브랜드로, 싱가포르 내 120개가 넘는 오프라인 매장을 보유하고 있다.

콜마글로벌 관계자는 “이미 동남아 최대 시장중 한 곳인 베트남 시장에서 컨디션의 높은 시장성을 확인했다”며 “이번 싱가포르 진출을 발판 삼아 향후 주변국인 말레이시아, 인도네시아, 태국, 캄보디아 등에도 진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한편 콜마글로벌은 베트남 시장에서 건강기능식품 및 숙취해소제를 유통하고 있다. 지난해 매출 78억원을 달성했고, 올해는 100억원 매출을 목표로 본격적인 시장 공략에 나서고 있다. 특히 '숙취 해소'라는 개념 조차 없던 현지 시장을 개척하고 대한민국 대표 숙취해소제인 컨디션을 연간 100만병 이상 판매하고 있다. 2020년 9억원 매출에서 2021년 13억원, 2022년 20억원으로 지난 3년간 120% 이상의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 G마켓이 추석을 앞둔 최근 열흘(9/4-9/13) 간 판매동향을 분석해 올해 한가위 쇼핑 키워드로 ‘명절해방’을 제시했다.

먼저, 음식은 ‘간편식’이 인기다. 지난해 추석 프로모션 동기 대비(22/8/15-8/24) ▲축산가공식품 30% ▲간편조리식품 15% ▲즉석밥/컵밥 46% 등이 모두 성장세를 보였다. 지난 11일부터 시작한 ‘한가위 빅세일’에서도 3일 만에 ‘피코크 떡갈비’가 2억3000만원, ‘닭갈비’가 1억4000만원, 추어탕이 9000만원, ‘프레시지 LA갈비’가 5000만원의 판매고를 기록해 식품 베스트상품 상위 랭킹을 기록했다. 신선식품은 제출수산물을 찾는 수요가 많았다. 행사 3일차 기준, 태안 왕새우(2억3000만원), 완도산 활전복(2억1000만원), 태안 활꽃게(2억원) 등이 베스트 순위를 차지했다. 

최대 12일을 쉴 수 있는 긴 연휴의 영향으로 여행수요도 급증했다. 전체 여행상품 거래액이 전년 대비 2배 이상(128%) 증가한 가운데 해외여행은 348%, 국내여행은 14% 각각 올랐다. 한가위 빅세일 3일차 베스트 여행상품으로, ‘파라다이스시티 호텔숙박권’이 2억8000만원을, ‘에버랜드 종일권’이 2억2000만원, ‘경주 더보문풀빌라 숙박권’이 5000만원, ‘제주신라호텔 숙박권’이 4000만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추석이 임박해지자, 연휴에 바로 사용할 수 있는 국내여행 상품이 인기를 끄는 것으로 보인다.
 
이 외, 명절에 국한하지 않고 평소 필요했던 다양한 품목을 쇼핑하는 것 또한 주목할 만한 트렌드다. 실제 13일 기준, 한가위 빅세일 3일차 전체 누적 판매랭킹 1위는 ‘로보락 로봇청소기(S8 Pro Ultra)’로, 행사 오픈 하루 만에 86억원의 기록적인 매출고를 보였다. ‘갤럭시북’ 16억원, ‘에코백스 로봇청소기(T10옴니)’ 9억원, ‘LG전자 모니터(울트라기어)’ 6억5000만원, ‘LG디오스 매직스페이스 오브제’ 5억8000만원 등 디지털/가전이 인기를 끌었다. 아이를 위한 쇼핑도 많았다. △베베숲 물티슈(7억8000만원) △슈퍼대디 기저귀(2억2000만원) △브라운 물티슈(1억9000만원) △에시앙범보 아기의자(1억5000만원) △여아 의류(1억) 등이 불티나게 팔렸다. 

전통적인 추석 풍경이 희미해진 ‘작은명절’ 분위기 속에도 쇼핑 지갑은 활짝 열렸다. 1인당 평균 구매객단가를 분석해보니, 식품 중 가공식품은 28%, 건강식품 14%, 신선식품 6% 각각 증가했고, 유아동상품 중 의류는 21%, 패션잡화는 10% 증가했다. 이 외, 여성의류(36%), 남성의류(6%), 여행상품(146%)이 각각 증가세를 보였다.
 
G마켓 관계자는 “코로나19 이후 언택트 명절을 경험해 본 소비자들이 추석 선물은 온라인으로 바로바로 배송해 두고 나를 위한, 가족을 위한 쇼핑을 충분히 즐기려는 모습을 보이는 것 같다”며 “이런 수요를 반영해 한가위 빅세일에서는 카테고리 별로 다양한 인기 상품을 매일 특가에 선보이고, 역대급 할인혜택을 제공하고 있다”고 말했다.

○..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고객 이용 편의성 개선을 위해 자체 주문 어플리케이션 BBQ앱을 리뉴얼 출시하고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고 18일 밝혔다.

리뉴얼 앱 출시 기념으로 E-쿠폰(제품권)을 사용한 BBM(Best of the Best Membership) 멤버십 가입자를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캠핑의자와 테이블로 구성된 캠핑세트 증정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달 말까지 리뉴얼 앱과 웹에서 E-쿠폰으로 치킨을 주문하면 자동 응모되며 당첨자는 공식 인스타 계정에서 발표할 계획이다.

앱 리뉴얼에 따라 기존 포인트 적립 서비스만 제공하던 BBM 멤버십 혜택도 강화한다. 전월 구매 금액을 기준으로 △BBIP △BIP △치빡이 △Welcome 4개 등급의 멤버십을 도입하고 사이드 증정쿠폰, 할인쿠폰, 생일쿠폰 등 등급별 차등 혜택을 제공한다. 해당 신규 멤버십 서비스는 10월 1일부터 적용된다.

해당 혜택은 이번에 출시한 리뉴얼 앱 다운 후 로그인한 고객에게만 적용된다. 기존 앱 이용 고객은 오는 30일까지 주문 서비스만 사용 가능하며, 멤버십 및 프로모션 혜택은 받을 수 없다. 기존 BBQ앱은 오는 30일에 서비스가 종료되며, 리뉴얼 앱을 다운받고 간단한 본인 인증 절차만 거치면 기존의 계정 사용과 포인트와 정보들이 그대로 유지된다.

이번 앱 리뉴얼은 클라우드 시스템 도입 및 UI/UX(사용자 환경·경험) 향상에 초점을 맞췄다. BBQ는 클라우드를 활용한 철저한 트래픽 관리로 서버 다운 및 주문 누락을 예방하고 앱 속도 개선으로 보다 빠르고 안정된 서비스 제공 등 고객 편의성을 강화했다.

전반적인 앱 화면 디자인과 복잡한 주문 과정도 개선했다. 앱 실행 시 회원 정보를 한눈에 확인할 수 있도록 직관성과 심미성도 강화해 앱 사용 고객에게 향상된 사용 경험을 제공하고 서비스 집중도를 높였다.

BBQ 관계자는 "BBQ앱 활성화가 고객 편의성 제공하는 동시에 패밀리의 수익 보전 및 매출 증대에 기여하는 만큼 앞으로도 지속적인 서비스 모니터링과 고객 소통으로 앱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SPC그룹(회장 허영인)이 운영하는 프리미엄 블렌디드 티 브랜드 ‘티트라(teatra)’가 다가오는 추석을 맞아 향긋한 티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티트라 추석 선물세트는 고급 원료를 활용한 우수한 품질의 프리미엄 티를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으로 준비했으며 고급스러운 패키지로 선물의 의미를 더했다. 

선물세트 3종은 △베스트 플레이버 4종(오렌지보스, 커즈마인, 프루티하동, 런마테)으로 구성된 가성비 제품 ‘마이티 넘버원(MY TEA NO.1) 세트(2만5800원)’ △간편하게 티 타임을 즐길 수 있는 블렌딩 티 2종(런마테, 오렌지보스) & 머그컵 세트(4만4800원) △프리미엄 티 6종(오렌지 힐즈, 플로럴 캐모마일, 샤인 머스캣 그린티, 얼그레이 앤드, 쇼콜라티 실론, 윈터 프룻 번치) 중 취향별 선택해 완성하는 프리미엄 티 3종 세트(6만3000원)이다. 

티트라 선물세트는 파리크라상, 파스쿠찌, 잠바주스 등 SPC에서 운영중인 브랜드 매장에서 만나볼 수 있다.(일부 점포 제외)

이와 함께, 티트라는 19일부터 25일까지 네이버 스마트스토어,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다양한 가격 혜택도 제공한다. 먼저, 네이버 스마트 스토어에서 △마이티 넘버원(MY TEA NO.1) 세트 △프리미엄 티 3종 세트 구매 고객에게 10% 가격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카카오 쇼핑하기에서 △블렌딩 티 2종 & 머그컵 세트 를 구매할 경우, 총 1만5000원의 가격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다. 

티트라 마케팅 담당자는 “소중한 분들께 감사의 마음을 전할 수 있도록 다양한 구성의 선물세트를 준비했다”며 “티트라 티타임으로 풍성하고 즐거운 한가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KT&G(사장 백복인)가 14일 행정안전부가 주최하는 2023년 ‘제12회 대한민국 지식대상’에서 행정안전부장관상을 수상했다.

‘대한민국 지식대상’은 지식행정·지식경영을 통해 정부 혁신과 기업 경쟁력 향상에 높은 성과를 낸 행정·공공기관과 민간기업에 수여하는 국내 지식 분야 최고 권위의 상이다. KT&G는 지식재산 전담 조직 신설, 지식재산권 프로세스 구축 등 체계적인 지식 경영의 성과를 인정받아 민간기업으로는 유일하게 수상기업으로 선정됐다. 

KT&G는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하고자 독자적인 기술 개발 역량 강화에 집중해왔다. 특히 차세대 시장에서의 글로벌 경쟁력 강화를 위해 지식재산 관련 전담 조직을 운영해오고 있으며, 독자적인 지식재산 전산 시스템을 구축해 지식재산권을 효과적으로 관리하고 있다. 또한 직원들의 창의적인 사업 아이디어를 발굴 및 육성해 특허 출원까지 진행하는 ‘특허위크’를 진행하며 사내 연구개발 활성화와 기술혁신을 장려하고 있다.

지속적으로 추진해온 KT&G의 지식경영은 지식재산 창출로 이어져 연간 국내 특허 출원 수는 2017년 82건에서 2022년 444건으로 440% 이상 비약적으로 증가했다.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출원 역시 2017년 27건에서 2022년 1,065건으로 3800% 이상 대폭 증가했으며, 현재까지 등록된 상표권은 총 7132건에 달한다.

이러한 지식재산 창출 성과에 힘입어 2021년 대한민국 특허청이 주최한 ‘제56회 발명의 날’ 행사에서 국가 산업 기술을 보호하고 지식재산 제도 발전에 기여한 공로를 인정받아 ‘국무총리 표창’을 수상한 데 이어, 지난해 유럽특허청이 발표한 ‘2021년 대한민국 기업 유럽특허지수’에서는 삼성과 LG에 이어 3위를 기록했다. 또한 올해는 글로벌 지식재산권 솔루션 기업인 ‘렉시스넥시스’가 선정하는 ‘혁신 모멘텀 글로벌 톱 100’ 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조성문 KT&G R&D 본부장은 “기술 경쟁력을 바탕으로 급변하는 시장에 빠르게 대응해 온 KT&G는 앞으로도 지속적인 지식경영 고도화를 통해 국내를 넘어 글로벌 ‘톱 티어(Top-Tier)’ 기업으로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이마트가 추석 선물세트 사전예약을 ‘역대 최대 매출’로 마무리하고 19일부터 본 판매를 시작한다.

이마트는 19일부터 추석 당일인 29일까지 매장마다 과일/축산/수산/가공 등 선물세트 매대를 대대적으로 마련하고 본 판매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본 판매 기간 중에는 즉시 구매가 가능하며 배송 예약을 신청할 수도 있다.

이마트는 본 판매 열흘간행사카드로 결제하거나 신세계포인트로 적립 시 최대 40%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이 할인이 적용되지 않는 상품과 ‘N+1’ 이벤트 상품은 행사카드로 결제하면금액대별로 구매액 대비 5% 상당의 신세계상품권 또는 할인 혜택을 준다. 100만원 구매시 5만원 상품권을 주고 200만원 구매시 10만원 상품권을 증정하는 식으로 최대 50만원의 상품권 또는 할인 혜택을 받을 수 있다. 행사카드로 5만원 이상 구매 때는 무이자 할부 혜택도 가능하다.

본 판매에서 눈에 띄는 선물세트는 역시 한우다. 이마트는 올 추석을 맞아 어느 때보다 다채로운 ‘한우 세트 라인업’을 선보였다.조선호텔 경주천년한우, 화식한우 세트처럼 고급 프리미엄 상품부터 10만원 대의 가성비 상품까지 다양하다.

이번 추석을 앞두고 새로 론칭한 ‘한우 플러스 등심채끝 세트’는 행사 가격 16만9200원으로 구이용 고기를 선호하는 고객에게 제격이다.역시 첫 선을 보인 ‘한우 플러스 소한마리 세트’의 본 판매 가격은 행사카드 결제 시 13만3200원이다. 1+ 등급 등심/채끝/양지국거리/설도불고기 각 300g 총 1.2kg으로 구성돼 다양한 부위를 맛볼 수 있다. 이 세트는 업계 최초로 6개월 또는 1년간 매월 정기 구독 상품으로도 판매됐다. 

유명 맛집과 협업해 집에서도 맛집의 풍미를 집에서 그대로 느낄 수 있는 상품도 다양한 가격대로 준비했다.부산 여행시 필수 방문 코스로 꼽히는 ‘해운대 암소갈비 한우 세트’는 행사카드 결제 기준으로 27만8400원이고, ‘광안리 부산집 언양 불고기 세트’는 가격이 10만원 미만인 초가성비 상품이다.

과일 중에서는 배, 사과 샤인머스캣 등이 함께 들어 있는 세트들이 사전예약 때부터 인기를 끌고 있다. ‘저탄소 인증 사과/배/샤인 혼합 세트’는 행사카드 결제 시 8만72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최근 명절 핫템 중 하나인 곶감도 3만원대부터 6만원대까지 선택할 수 있다.

이마트의 올 추석 선물세트 사전 예약은 역대 최대를 달성했다.지난달 10일 시작한 사전예약은 이달 14일까지 누적 매출액이 작년 추석 대비 11.2% 늘었다. 추석은 물론 역대 명절 사전예약 판매액을 다시 한 번 경신한 것이다.

사전예약 흥행을 이끈 것은 10만원 이상 20만원 미만의 선물세트다. 매출 신장률이 62.9%로 폭발적이었다. 10만원대 한우 세트처럼 ‘실속’과 ‘프리미엄’을 겸비한 선물 세트들이 고객들의 많은 사랑을 받았다. 시세 하락을 반영해 한우 세트의 가격을 5년 만에 인하한 것도 주효했다.

또한 이번 추석 히트 상품으로 떠오른 양주도 사전예약 흥행에 한몫 했다. 주류 매출은 작년 추석보다 45.5% 늘었다. 특히 10만~20만원 상품의 신장률이 205.4%로 성장을 주도했다.

한편 SSG닷컴도 19일부터 25일 14시까지 이마트몰 추석 선물세트 본 판매 행사를 연다. 행사카드 구매 시 인기상품 최대 40% 할인 및 구매 금액대별 최대 5% 상품권 증정 혜택(최대 50만원)을 이마트와 동일하게 받아볼 수 있다. 상품권 증정 혜택은 쓱닷컴에서 구매 시 즉시 할인으로도 적용 가능하다.

이마트 최훈학 마케팅 담당은“이번 추석에 많은 인기인 10만원대 ‘실속형 프리미엄’ 세트는 상품 소싱부터 구성까지 이마트의 오랜 노하우를 잘 발휘할 수 있는 분야 중 하나”라며 “본 판매를 통해 많은 고객들이 이마트의 차별화된 선물 세트와 혜택을 누릴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청담 핫플’로 유명세를 떨친 시몬스 침대의 소셜라이징 팝업 스토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이 9월 17일을 끝으로 막을 내렸다.

지난해 2월 오픈해 1년 7개월간 ‘오픈런’, ‘굿즈 완판’, ‘햄버거 조기 매진’ 등 수많은 수식어를 남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또 다른 성공사례가 됐다.

시몬스는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의 전신인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까지 포함해 총 누적 방문객 수 20만명을 훌쩍 넘겼고, 매출은 약 11억원에 달했다. 오프라인의 인기는 온라인까지 이어지며 관련 인스타그램 해시태그(#)는 4만 건을 기록했다.
 
시몬스 침대는 로컬의 매력을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라는 파격적인 콘셉트로 선보이며 브랜드와 소비자, 지역사회를 잇는 교두보 역할을 톡톡히 했다.

일례로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모태가 된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는 지난 2020년 4월 브랜드 창립 150주년을 기념해 문을 연 팝업 스토어로 성수동과 경기도 이천, 부산 전포동을 하나로 만들었다. 이듬해인 2021년 여름에는 부산 해리단길에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선보였고, 2022년 2월부터 청담동으로 자리를 옮겨 소셜라이징 여정을 이어갔다.

시몬스는 침대 없는 팝업스토어의 흥행 성공을 통해 MZ세대를 중심으로 한 두터운 팬덤을 구축했다. 브랜드 스토리의 일방적인 주입이 아닌 호기심을 자극하는 시몬스식 커뮤니케이션 방식은 MZ세대의 자발적 참여를 이끌어내면서 혼수 고객 등 미래 소비층을 확보했다. 실제 시몬스는 MZ세대가 주축인 혼수시장에서 ‘카테고리 킬러’ 브랜드로 독보적인 입지를 공고히 했다. 

특히 시몬스 하드웨어 스토어와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는 마케터들 사이에서 케이스 스터디 단골 주제로 등극했고, 마케팅 성공 사례를 담은 서적에도 꾸준히 언급되는 등 업계에서 높은 관심을 얻었다.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시몬스 특유의 의외성으로 가득한 다채로운 콘텐츠로 3층 공간을 채웠다. 

1층은 유럽의 샤퀴테리 샵(육가공 식품 판매점)을 연상케 하는 메인 팝업 공간으로 ‘농구공’, ‘소주잔’, ‘우유 글라스’, ‘롤러스케이트’ 등 시몬스만의 위트를 담은 굿즈들이 소개됐다. 이 가운데 ‘삼겹살 수세미’는 잇따른 품귀현상을 빚으며 ‘굿즈 완판’의 대명사가 됐다. 메인 팝업 공간 옆에 자리한 협업 굿즈 존 ‘팝업 in 팝업’에서는 ‘호텔 세리토스’, ‘케즈’, ‘발란사’ 등 MZ세대 인기 브랜드와의 컬래버레이션을 선보였다. 

2층에는 시몬스 침대가 지역사회에서 발굴한 F&B가 방문객들의 발길을 이끌었다. 오픈 초에는 부산을 대표하는 로컬 플레이어이자 수제버거 브랜드인 ‘버거샵’이 청담동 한복판에서 부산의 서브 컬처를 소개했으며 올해는 대전 지역 대표 식료품 편집숍인 ‘퍼블릭마켓’이 들어서며 ‘브런치 맛집’으로서 명성을 이어갔다. 

F&B 건너편 농구코트는 시몬스의 신개념 ESG 채널 ‘시몬스 스튜디오’의 주무대가 돼 온·오프라인을 넘나들며 시몬스의 소셜라이징 행보를 전파했다. 시몬스 스튜디오는 ‘좋은 이야기는 나눌수록 좋다’는 취지로 인문사회·과학기술·문화예술 등 각 분야 오피니언 리더들의 인사이트를 나눈다. 현재까지 시몬스 스튜디오에 출연한 오피니언 리더만 40여 명이며 60개가 넘는 콘텐츠가 업로드 됐다. 누적 조회수는 ‘강연 콘텐츠는 지루하다’는 선입견을 깨고 180만 회 이상으로 꾸준한 상승세다. 

3층은 지난해 유튜브 공개 한 달도 안 돼 누적 조회수 2000만 뷰를 넘기며 선풍적인 인기를 끌었던 시몬스의 2022년 브랜드 캠페인 ‘Oddly Satisfying Video: 오들리 새티스파잉 비디오’ 디지털 아트 전시가 상시 열리면서 도심 속 힐링 공간으로 인기를 누렸다. ‘멍때리기’를 주제로 한 전시는 편안하고 반복되는 영상과 백색 소음이 안정감을 선사하면서 많은 방문객을 불러모았다. 

시몬스 관계자는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시몬스 소셜라이징 프로젝트의 일환인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청담은 굿즈, F&B, 전시 등 분야를 제한 짓지 않은 다채로운 콘텐츠로 MZ세대를 끌어모으며 과거 문화 허브에서 내리막길을 걷던 청담 골목상권에 활기를 불러왔다”며 “시몬스는 앞으로도 다양한 소셜라이징 행보를 통해 지역사회와 함께 호흡해 갈 계획”이라고 설명했다.

○.. 애경산업의 임재영 대표이사가 일상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여 나갈 것을 약속하는 ‘일회용품 제로(Zero) 챌린지’에 동참했다.

‘일회용품 제로 챌린지’는 탄소중립 실천 및 환경보호를 위해 일상 생활 속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자는 취지로 환경부가 지난 2월부터 시작한 친환경 릴레이 캠페인이다. 참여자는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겠다는 실천 약속을 담은 게시물을 SNS 게재한 뒤, 다음 참여자를 지목하는 방식으로 이어진다.

임재영 대표이사는 나경수 SK지오센트릭 대표이사의 지목으로 참여하게 됐다. 다음 챌린지 주자로는 김이배 제주항공 대표이사와 이종화 컬러스앤이팩츠㈜ 이종화 대표이사를 지목했다.

애경산업은 일상 속 ESG 실천을 위해 임직원들의 환경 친화적인 활동을 장려하고 있다. 사내카페에서 텀블러 사용 시 그린포인트 적립, 불필요한 이메일을 삭제해 탄소 줄이기 등 자발적인 실천 활동을 전개하고 있다. 특히 매월 10일을 ‘애텀데이(애지중지 텀블러 데이)’로 지정해 일회용품 사용 절감을 독려할 계획이다.

또한 애경산업은 △친환경 패키지 확대 △플라스틱 사용 저감 △환경친화적인 제조기술 개발 등 지속가능을 위한 제품 설계를 추진하고 있다. 이에 소비 후 수거된 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 PET’(Post-Consumer Recycled PET) 용기, 분리배출을 쉽게 할 수 있는 라벨, 천연 추출물 적용으로 합성 보존제를 대체한 환경친화적인 제조 기술 등을 적용한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 하림은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더미식(The미식)의 국물요리, 요리밥 제품이 우수디자인에 선정됐다고 18일 밝혔다.

굿디자인 어워드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한국디자인진흥원이 주관하고 있으며, 산업디자인진흥법에 의거해 1985년부터 매년 시행되는 국내 최고 권위의 디자인 분야 시상식이다. 공정한 심사를 거쳐 디자인이 우수한 상품에 정부인증 심볼인 GD(Good Design)를 부여하고 있다.

2023 굿디자인 어워드에서 우수디자인으로 선정된 하림 더미식의 국물요리, 요리밥 제품은 장인정신을 바탕으로 자연의 신선한 재료만으로 최고의 맛을 내는 하림의 식품철학을 세련된 디자인으로 표현한 제품이다. 하림은 지난해 더미식 즉석밥, 장인라면, 유니자장면 등 제품들이 동상 수상을 한 데 이어 올해 우수디자인 선정까지 2년 연속 선출되는 영예를 얻었다.

더미식은 전문 셰프가 제대로 만든 요리 수준으로 끌어 올려 가정에서도 미식을 즐길 수 있도록 하겠다는 큰 포부를 안고 시작한 간편식 브랜드다. 높은 수준의 맛과 퀄리티를 원하는 소비자들 사이에서 호응을 얻으며 시장에 안착하고 있다.

하림 관계자는 “높은 퀄리티의 제품을 더 많은 고객들이 경험할 수 있도록 하기 위해 디자인 구현에도 많은 노력을 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품질과 패키지 모두 뛰어난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힘쓰겠다”고 밝혔다.

○.. 배민의 식자재 전문 몰 배민상회가 지역 생산자와 외식업 사장님을 위한 상생 모델 만들기에 나섰다.

배달의민족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은 이달 11일부터 배민상회 지역테마관에 경남 김해와 전북 지역의 지자체몰인 ‘김해온몰’과 ‘해가람몰’의 주요 물품을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지자체몰은 지역 주민들의 소득 확보, 지역 제품 판로 확대를 위해 각 지자체에서 민간 위탁하거나 직접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로 전국에 80여 개가 운영되고 있다. 이번 두 곳의 지자체몰 추가 입점으로, 기존 ‘남도장터’까지 총 3개 지자체몰이 입점하게 됐다.

이번 배민상회의 지자체몰 유치는 지역 상생협력의 일환이다. 지역 생산자에게는 배민상회라는 새로운 판로를 제공하고, 배민상회를 이용하는 전국 외식업 사장님에게는 양질의 지역 식자재를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앞서 지난 5월 지역 테마관이 신설되고 처음으로 입점한 남도장터의 경우 7~8월 안정적인 매출 성장세를 나타냈다. 전남에서 생산된 국내산 쌀 등 국산 식자재 원물을 저렴한 가격에 구입할 수 있어 시장 반응도 긍정적이다.

첫 입점 지자체몰이 초기 안착에 성공하면서 다른 지자체몰의 추가 입점으로 이어졌다. 이번 입점으로 전북 지역 유명 젓갈류, 건어물이나 김해 지역에서 생산된 꿀, 한우 등을 배민상회에서도 만날 수 있게 됐다.

배민상회는 지자체몰의 추가 입점 유치에 나서는 한편, 지자체몰들이 배민상회 내에서 경쟁력을 이어갈 수 있도록 지자체몰과 긴밀히 협의해 적합한 상품을 선별하고 외식업 사장님들에게 공급할 계획이다.

우아한형제들 가치경영실 김중현 실장은 “배민상회를 통해 지속해서 입점 지자체몰을 확장해 나갈 예정”이라며 “지역 생산자와 외식업 사장님 모두에게 도움을 드릴 수 있는 상생 협력을 지속하겠다”고 밝혔다.

한편, 배민상회는 민족의 대명절 한가위를 앞두고 지자체몰과 함께 할인 기획전을 진행한다. 오늘부터 24일까지 김해온몰은 추석 선물 세트 구매 시 최대 5만원까지 할인되는 30% 할인쿠폰을, 일반상품은 최대 1만원 할인되는 20% 쿠폰 지급 행사를 진행한다. 또 해가람몰도 상품 구매 시 최대 2만원까지 할인되는 20% 할인 쿠폰 지급한다. 쌀, 김, 오징어 등 외식업 사장님들이 식자재몰에서 자주 구매하는 식재료 원물을 큰 폭의 할인된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창립 30주년을 앞두고 세계 곳곳에서 여행과 함께 콘서트, 파티를 즐길 수 있는 ‘전지구적 여행파티’ 기획전을 준비했다.

이번 기획전에서는 즐거움과 재미를 더한 다양한 패키지 상품을 선보인다. 지역별 대표 관광 일정과 더불어 창립 기념일인 11월 1일에 진행하는 인기 최정상 스타들의 콘서트 또는 디너파티 일정을 포함했다. 

오직 하나투어 단독 상품이며, 화려한 라인업을 자랑한다. ▲트로트 가수 송가인(규슈/후쿠오카), 홍자(다낭) ▲가수 이은미 & 넌버벌 퍼포먼스 코미디 팀 옹알스(방콕) 등의 콘서트 상품과 가족단위 고객들을 위한 ▲유명 셰프 최현석(코타키나발루) ▲먹방 유튜버 산적TV 밥굽남(괌)이 진행하는 디너파티 상품 등이다.

‘전지구적 여행파티’ 상품 결제 고객 대상으로 하나투어 1만 마일리지 추가 적립 혜택을 제공한다. 결제 수단별로 롯데카드 7만원 결제일 할인과 하나카드 12개월 장기무이자 혜택도 있다. 단, 혜택 적용 조건은 카드사 별로 상이하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오랜 시간 하나투어에 큰 성원을 보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마음을 전하고자 세계 여러 도시에서 동시다발적인 파티를 기획했다”며, ”평소 만나기 어려운 유명 스타들의 콘서트와 디너파티에 참여하고, 해외 관광 명소를 여행할 수 있는 유일무이한 이번 기회를 놓치지 마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위메프가 오늘부터 3일간 ‘브랜드페스타’를 열고 제철 먹거리는 물론 가을 패션 등 시즌 인기 상품들을 한데 모아 최대 18% 할인 판매한다고 18일 밝혔다.

브랜드페스타는 7개(패션·푸드·유아동·리빙·뷰티·디지털가전·헬스케어) 카테고리의 베스트 브랜드와 상품을 특가로 선보이는 월간 행사다. 행사 기간 장바구니 쿠폰과 카드사 혜택을 중복 지원해 최대 18%까지 할인받을 수 있다.

먼저, ‘오늘의 추천 브랜드’에서는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를 매일 6개씩 소개하고 주요 상품을 초저가에 판매한다. 대표 상품은 ▲나트랑 알마리조트 자유여행(3박 5일/39만200원) ▲폴햄 코숏 와펜 맨투맨 티셔츠(8970원) ▲선풍기 먼지 방지 커버(2150원) 등이다. 

19일 하루, ‘타임 특가’도 진행한다. 0시부터 매시간 정각마다 특가딜 8개씩 오픈하며, 정오로 나누어 오전 판매 상품은 오후 오후 같은 시간에 다시 만나볼 수 있다. 주요 상품은 ▲게스 공용 몽실이 후드집업(2만5520원) ▲신안 왕새우(특 1kg, 25-35미/2만760원) 등 가을철 의류·먹거리부터 ▲I*POP 먹는샘물(500ml*40펫/7000원) ▲꿈에그린 초순수 캡형(100매입*10팩/4900원) 등 생필품까지 다양하게 마련됐다.

‘카테고리별 추천’에서는 열흘 앞으로 다가온 추석을 대비해 한복 등 막바지 명절 상품을 엄선했다. 대표 상품은 ▲예가한복 마리나래 여아한복(2만7930원) ▲청도 반건시 선물세트(20입/1만4900원) ▲진명 녹용홍삼 진(30포*1박스/8900원) 등이다. 

위메프는 24일까지 ‘가을 소호 패션’ 행사도 진행한다. 추석빔으로 제안하는 시즌 신상 의류 등을 최대 35% 할인 판매한다. 주요 상품은 ▲피핀 가디건&나시 세트(2만5520원) ▲난닝구 가을 배기팬츠(2만1540원) ▲피핀 아가일 박시조끼(1만8320원) 등이다. 

○.. 설화수가 중국 상해에서 진설 출시 기념 글로벌 이벤트를 개최했다.

설화수 진설 출시 글로벌 이벤트는 지난 15일 중국 상해에 위치한 예술문화공간인 ‘엑스포 아이파빌리온(Expo I-Pavilion)’에서 진행됐다. 이날 행사에는 설화수 글로벌 앰버서더인 틸다 스윈튼(Tilda Swinton)을 비롯해 중국 배우 바이징팅(白敬亭) 등 300여 명의 인사들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설화수는 이번 행사장을 ‘아트존(Ultimate Art)’, ‘이노베이션존(Ultimate Innovation)’, ‘진설존(Ultimate S)’으로 구성해 진설에 담긴 뷰티 철학과 인삼 과학을 전달했다. 아트존에서는 풍요로움과 소생의 의미를 담은 보름달과 브랜드의 헤리티지 요소인 달항아리를 구현하여 진설의 예술적 가치를 보여주었다. 이노베이션존에서는 진설의 핵심 원료인 ‘진생베리 SR™’의 탄생 과정과 독자적 기술을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진설존의 경우 진설만의 독보적 효능을 오감으로 체험할 수 있도록 설계해 참석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설화수는 티몰, 도우인, 징동을 포함한 다양한 리테일 업계 관계자들이 참석한 이번 행사를 라이브 스트리밍으로도 송출해 현장의 열기를 고스란히 전달했다.

이날 함께 진행된 콘퍼런스에서는 아모레퍼시픽의 대표이사 및 연구원장, 연구원, 개발자들이 참여해 진설의 우수성을 소개했다. 여기서 아모레퍼시픽 대표이사 김승환 사장은 “설화수 진설은 60여 년에 걸친 연구로 축적된 뷰티 헤리티지와 독보적인 인삼 과학이 만나 탄생된 제품이다. 이를 통해 고객들은 마치 예술과도 같은 새로운 차원의 스킨케어를 경험하게 될 것이다. 건강하고 아름다운 피부를 선사하기 위해 헌신한 많은 연구자들의 장인정신에 경의를 표한다”고 밝혔다.

한편, 설화수는 지난 9월 1일 새로운 진설 라인을 전 세계에 동시 출시했다. 설화수의 보배라는 뜻을 담은 ‘진설’은 2006년 첫선을 보인 이후 진화를 거듭해 온 설화수의 하이엔드 라인이다. 올해 설화수는 1932년부터 이어온 뷰티 철학과 독보적인 인삼 과학을 집대성해 완전히 새로운 진설 라인을 완성했다. 설화수만의 원료, 기술력, 디자인의 정수를 담아 궁극의 스킨케어가 도달한 새로운 경지를 보여주고 있다. 특히 우리나라 최초의 인삼크림인 ‘ABC 진생크림’의 디자인 모티브가 달항아리였던 것처럼, 새로운 진설 역시 달항아리에서 영감을 받아 담백하면서도 매끄럽게 이어지는 곡선이 돋보이는 용기 디자인으로 눈길을 끌고 있다.

설화수는 이번 글로벌 이벤트에 앞서 지난 4일 서울에서도 진설 출시를 축하하기 위한 ‘아트와 헤리티지의 밤(Art & Heritage Night)’ 행사를 개최한 바 있다. 서울 행사의 경우 개념 미술의 대가 로렌스 위너의 개인전 ‘LAWRENCE WEINER: UNDER THE SUN’을 진행 중인 아모레퍼시픽미술관과의 협업을 통해 그 특별함을 더했으며, 설화수 글로벌 앰배서더인 블랙핑크 로제, 배우 윤여정 등이 참석해 큰 화제를 모았다.

○.. 쿠팡이츠서비스가 배달파트너들의 사고 예방 및 안전의식 향상을 위해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을 실시하고 참여 배달파트너 전원에게 헬멧과 보호구를 지원했다고 18일 밝혔다.  

이번에 실시된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은 고용노동부에서 주관하는 '플랫폼종사자 일터개선 지원사업'의 일환으로 12일부터 3일간 시행됐다. 쿠팡이츠서비스 배달파트너 대상 대면으로 이루어진 이번 교육은 ▲이륜차 운전 특징 및 안전 운전 방법 ▲사고 사례 분석 및 예방 대책 등 실제 운행시 안전 필수내용을 중심으로 구성됐으며 실효성을 높일 수 있도록 한국교통안전공단으로부터 지원된 전문 강사진을 통해 이루어졌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이륜차 교통안전교육을 수료한 배달파트너 전원에게 10만원 상당의 헬멧 또는 상체 보호대를 지급하며 실질적인 지원도 함께 챙겼다. 지난해에도 전국 배달파트너 8000명에게 KC인증 헬멧을 무상 지급했으며 안전 보호구 제공에 대한 배달 파트너들의 만족도가 높아 고용노동부와 함께 헬멧, 무릎 및 팔꿈치 보호대를 2000명 배달파트너들에게 추가 지원한 바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안전한 배달문화 정착을 위해 다양한 제도적 장치를 마련하고 투자를 늘리는 등  지속적인 노력을 펼치고 있다. 쿠팡이츠서비스는 서울시와 한국교통안전공단이 실시하는 교통안전 체험 교육을 후원해 쿠팡이츠 배달파트너들의 안전 교육을 적극 지원하고 있으며 철저한 법규 준수 문화를 조성하고 강력한 안전보건 관리 체계를 구축해 왔다.  

쿠팡이츠서비스 관계자는 “배달파트너들이 보다 안전하게 배달할 수 있도록 전문 강사진과 함께 대면 안전 교육을 실시하고 참석한 전원에게 보호구를 지원했다. 안전 배달 문화 정착을 위해 꾸준히 다각도의 노력을 지속적으로 추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장애인 체육 지원을 통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대한장애인체육회와 공식 후원 협약을 체결했다.

15일 열린 협약식은 롯데칠성음료 박윤기 대표이사, 대한장애인체육회 정진완 회장 등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이번 협약식을 통해 롯데칠성음료는 항저우 장애인아시아경기대회, 2024 파리 패럴림픽대회를 포함해 향후 3년 간 대한장애인체육회를 후원한다. 롯데칠성음료는 해당 기간 동안 물품과 지원금을 대한장애인체육회에 지급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업무협약은 우리사회가 장애인과 비장애인이 함께 행복할 수 있는 사회로 발전하고 대한민국의 장애인이 전 생애에 걸쳐 양질의 스포츠 문화를 누릴 수 있도록 기여할 것”이라며 “대한장애인체육회와 함께 장애인 스포츠 복지 환경조성 및 선수들의 경기력 향상을 위한 지원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해당 캠페인은 롯데칠성음료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의 4가지 전략방향 중 ‘인권존중문화의 발전(Advance of human right)’에 해당하는 사회공헌 활동으로 대한장애인체육회 후원 협약으로 장애인 체육 지원을 통한 다양한 사회적 가치 실현을 위해 기획됐다. 

롯데칠성음료는 물결을 뜻하는 영어 웨이브(WAVE)의 알파벳을 하나씩 따 △이해관계자와 동반성장(Win-win with stakeholder) △인권존중문화 발전(Advance of human right) △환경보전 활동(Vital action for earth) △나눔 문화 확산(Expansion of sharing culture) 등 4가지 전략방향을 수립했다. 당사는 이를 기준으로 사회공헌 브랜드 물결(W.A.V.E)을 선포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누는 데 집중하고 있다. 

한편, 롯데칠성음료는 지난 4월에도 대한장애인체육회와의 업무협약을 통해 일부 소매처에서 휠체어를 이용하는 고객 및 시각장애인이 보다 편하고 안전한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점자 스티커, 동작인식 음성 안내기 등이 부착된 장애인 전용매대인 배리어 프리 매대를 운영한 바 있다. 

○.. 유니클로(UNIQLO)가 오는 9월 18일부터 10월 11일까지 2023년 하반기 신입사원 공채를 통해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 UNIQLO Manager Candidate)를 모집한다.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을 통해 선발되는 UMC(유니클로 경영자 후보자)는 영업 현장의 경험을 바탕으로 글로벌 경영자로 성장할 수 있는 직무다. 해당 직무 합격자에게는 채용 후 1년간의 집중 교육 프로그램을 통해 매장관리, 상품관리, 손익 관리, 인사관리 등 유니클로의 경영자 후보자로서 성장할 수 있는 핵심 업무 경험을 쌓게 된다. 이후, 개인의 적성과 커리어 목표에 따라 점장, 지역관리자, 본부 및 해외 근무 등 다방면으로 직무 경험을 발전시키고 확장할 수 있게 된다.

유니클로 채용 담당자는 “유니클로 신입사원 채용 전형인 UMC는 열정과 목표를 가지고 있다면 누구나 글로벌 리더로 성장할 수 있는 매력적인 직무다. 유니클로의 비전에 공감하고 성장하고 싶은 분이라면 망설이지 말고 이번 하반기 공채에 지원하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유니클로 공채를 통해 채용되는 신입 사원의 초봉은 상여금 포함 약 5천만 원 수준이며, 리프레쉬 휴가, 포상금, 지방 근무 시 사택지원, 별도 성과급 등의 다양한 복지 제도가 마련됐다.

한편, 유니클로는 이번 하반기 공채를 맞아, 오는 9월 19일부터 9월 21일까지 3일간 인하대학교, 연세대학교, 동국대학교 등 6곳에서 캠퍼스 리크루팅을 진행한다. 더불어, 10월 5일에는 취업 콘텐츠 플랫폼 ‘캐치’와 함께 유튜브 라이브 채용 설명회를 진행해 UMC 직무에 대한 소개 및 기업 철학과 문화, 복지 등에 대한 정보를 전달할 예정이다. 

캠퍼스 리크루팅과 온라인 라이브 설명회에 참여한 구직자 전원은 2023년 하반기 공채 서류전형에서 가산점을 받을 수 있는 혜택이 주어진다. 특히, 오프라인 캠퍼스 리크루팅에서는 평소 구직자들이 궁금해하는 사항에 대해 유니클로 현직자와 보다 편하게 소통할 수 있는 시간도 주어질 예정이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르베이지는 클래식 모더니즘을 주제로 국내 공예가 권중모 작가와 협업하여 콜라보레이션 상품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르베이지는 한국적인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한 프리미엄 라이프스타일 브랜드로서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을 추구하며 그 본질적 가치의 근간을 한국의 미감에서 찾아왔다.

'23년 가을 겨울 시즌에는 르베이지가 추구하는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강화하는 차원에서 국내 공예가 권중모 작가와 협업을 진행했다.

권중모 작가는 한국 전통 소재인 한지를 활용해 현대적 시각으로 재해석한 조명을 제작한다. 주로 한옥의 창호에 영감을 얻어 빛을 표현하는 작가는 전통적인 소재를 사용하지만 전통의 피상적인 재현이 아닌 근본적인 재해석을 담아내 현 시대성을 담은 조형미를 구현하고 있다.

르베이지는 이번 협업에서 권중모 작가의 시그니처 이중 주름 작업과 레이어즈 조명을 의류와 액세서리로 재해석함으로써 브랜드가 추구하는 한국적 미감을 고스란히 드러냈다.

작가의 시그니처 주름 작업은 한복 주름에서 영감을 받아 한지를 접어 패턴을 만들어내며, 겹쳐지는 부분과 겹치지 않는 부분에 빛의 음영 공간을 만들어내는 것이 특징이다. 이를 바탕으로 르베이지는 플리츠 포켓이 포인트인 셔츠, 여유로운 실루엣의 플리츠 팬츠, 꼬임 디테일이 더해진 가죽 참 장식과 플리츠 백 등을 제안했다.

또 권중모 작가의 시그니처 작품인 레이어즈 조명 시리즈의 주름 접은 한지 패턴을 차용한 참 장식과 목걸이도 선보였다.

르베이지와 권중모 작가의 콜라보레이션 상품은 전국 르베이지 매장과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패션/라이프스타일 전문몰 SSF샵에서 판매된다.

양혜정 르베이지 팀장은 "르베이지가 한국적 아름다움을 시대적 감성으로 재해석하는 공통점을 지닌 권중모 작가와 클래식 모더니즘을 주제로 협업을 진행했다"며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시간이 지나도 변치 않는 클래식의 미학을 느껴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전문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신제품 ‘우삼겹 스키야키’를 출시한다.

청정원은 외식 물가 상승으로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하면서 한식을 넘어 다양한 글로벌 메인요리를 간편식으로 즐기길 원하는 소비자들의 수요를 겨냥해 이번 신제품을 출시하게 됐다. 한국인이 좋아하는 국물 요리이면서도 온 가족이 다 함께 즐길 수 있는 메뉴로 스키야키를 선정, 가정에서도 간편하게 먹을 수 있는 형태로 개발했다.

이번에 선보이는 ‘우삼겹 스키야키’는 달큰한 간장 베이스를 앞세워 스키야키 전골의 맛을 그대로 재현했다. 말린 가다랑어를 진하게 우려낸 육수로 일식 특유의 감칠맛을 살렸고, 부드러운 우삼겹을 더해 고소한 맛이 일품이다. 청경채, 배추, 숙주, 느타리버섯, 표고버섯 등 채소도 풍성하다.

정통 스키야키 방식으로 날계란에 양념이 밴 고기와 채소를 찍어 먹어도 좋고, 취향에 따라 두부, 유부, 곤약 등 재료를 추가하면 더욱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술안주로 곁들이기에도 제격이며, 마무리로 쫄깃탱글한 우동면을 넣으면 푸짐한 한 끼 식사로도 손색없다.

조리법도 간편하다. 별도의 해동 과정 없이 고기부터 채소, 양념, 우동면 등 모든 재료를 냄비에 넣어 10분간 조리하면 손쉽게 일본 현지 요리의 맛을 그대로 즐길 수 있다. 손질 상태의 신선한 재료를 급속 냉동해 식감은 물론 영양까지 모두 잡았고, 단 3팩의 간편 포장으로 편의성을 극대화했다.

대상 관계자는 “가정간편식 시장이 급성장함에 따라 전골, 볶음, 구이 등 집에서 만들기 부담스러운 메인요리 간편식을 찾는 고객 수요를 적극 반영해 일본 대표 음식 중 하나인 스키야키를 신메뉴로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의 다양한 입맛과 식품업계 트렌드를 반영한 차별화된 메뉴를 선보여 가정간편식 시장을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원홈푸드(대표이사 정문목)가 하와이안 포케 샐러드 카페 브랜드 ‘슬로우캘리’를 운영하는 ‘더슬로우컴퍼니’(대표이사 전현제)와 식자재 공급에 대한 업무 협약을 체결했다고 18일 밝혔다.

동원홈푸드는 15일 서울 서초구 동원산업빌딩에서 진행된 업무 협약을 통해 향후 전국 110여 개 ‘슬로우캘리’ 가맹점에 연간 150억원 규모의 식자재를 공급하게 됐다. 동원홈푸드는 산지구매, 정가·수의매매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농가로부터 고품질의 농축수산물을 구매하고 있으며, 직접 제조한 소스와 드레싱은 물론 가공식품과 비식품에 이르는 500여 종의 식자재를 취급하고 있다.

슬로우캘리는 지난 2018년 연남동 본점에서 시작해 가맹 사업 2년 만에 전국 110호점 출점을 기록한 포케 샐러드 전문점이다. 최근 샐러드를 식사대용으로 즐기는 식문화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빠르게 성장했다. 대표 메뉴인 포케는 연어, 참치 등 신선한 수산물에 밥과 각종 채소, 견과류 등을 곁들여 탄수화물, 단백질, 지방 균형이 뛰어나 든든한 한 끼로 손색이 없다.

정문목 동원홈푸드 대표는 “’더슬로우컴퍼니’와 협력 관계를 유지해 동반 성장할 수 있도록 지속적으로 노력할 것”이라며 “체계적인 관리 시스템을 통해 신선하고 안전한 식자재를 공급하는 등 최고의 외식 서비스를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전현제 슬로우캘리 대표는 “동원홈푸드와 이번 협약으로 좋은 식재료를 납품받아 건강하고 안전한 품질의 상품을 제공하고 K-건강식으로 자리매김해 소비자들의 건강한 식생활을 향상시키는 브랜드로 성장시키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이 자체 개발한 신개념 소재 ‘고단백 결두부’를 활용해 닭고기의 식감을 구현한 신제품을 선보이며 식물성 대체식품을 확대한다.

풀무원식품(대표 김진홍)은 고단백 결두부로 닭고기의 식감을 구현하고, 식물성 소스를 함께 구성해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는 ‘식물성 지구식단 결이 다른 큐브강정’ 2종(달콤소이, 매콤바베큐)을 출시했다고 18일 밝혔다. 

풀무원은 지속가능식품 전문 브랜드 ‘식물성 지구식단’을 통해 그동안 텐더와 런천미트, 단백바 등 다양한 식물성 대체식품을 선보이며 소비자 반응을 이끌어 냈다.

이번에 새롭게 선보인 ‘결이 다른 큐브강정’은 고단백 결두부로 닭강정의 맛과 식감을 구현했다. 외식 대표 메뉴인 치킨 중에서도 달콤하고 매콤한 소스와 어우러져 계속 손이 가는 메뉴인 닭강정을 식물성 식사로 즐길 수 있도록 한 것이다. 크리스피한 외피와 쫄깃한 결두부의 조화가 제품의 완성도를 높였다.

풀무원의 독자적 고유 기술로 구현된 고단백 결두부는 얇은 두부가 여러 겹 쌓인 결 형태의 색다른 두부로, 대두에서 추출한 두유를 냉각한 뒤 응고제를 넣고 냉동, 해동, 성형 등 여러 과정을 거쳐 일정한 짜임새를 형성한다. 결두부는 닭고기와 유사한 질감은 물론 보통의 고기처럼 쫄깃한 식감까지 내 식물성 대체식품의 소재로 활용하기에 이점이 많다.

이 제품은 소스까지 식물성으로 만들어 간편하고도 쉽게 식물성 식단으로 전환하기 적절하다. ‘결이 다른 큐브강정 달콤소이’는 단짠단짠으로 입 속 가득 즐거움을 채워 넣을 수 있고, ‘결이 다른 큐브강정 매콤바베큐’는 매콤함이 톡톡 튀는 특징이 있다.

에어프라이어로 갓 튀긴 치킨처럼 바삭하게 조리한 뒤 소스에 찍어 먹거나 아예 버무려 닭강정처럼 원하는 방법으로 조리하면 된다. 

풀무원은 ‘결이 다른 큐브강정’ 출시와 더불어 인기 제품인 ‘결이 다른 텐더’ 신제품 1종을 추가 출시했다. 식물성 텐더는 지난 2021년 첫선을 보인 이래 소비자 사이 입소문을 통해 빠르게 확산되면서 지구식단의 베스트셀러로 자리 잡은 바 있다.

신제품 ‘결이 다른 텐더 마일드’는 텐더 오리지널에서 매콤한 맛을 줄여 아이들까지 더욱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했다. 외피에 감자 플레이크를 입혀 바삭한 식감을 더했다.

제품 정식 출시를 앞두고 큐브강정과 텐더 모두 비건표준인증원의 비건 인증도 완료했다. 소비자가 식물성 제품임을 인지하고 의식 있는 가치소비를 하도록 커뮤니케이션을 강화하겠다는 취지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김효경 PM(Product Manager)은 “식물성 식품에 대한 소비자의 관심이 늘어나는 가운데, 풀무원은 자사만의 기술력과 노하우를 발휘한 소재 ‘고단백 결두부’를 활용한 제품으로 식물성 대체식품을 더욱 맛있고 쉽게 접할 수 있도록 하고 있다”라며 “이번에 출시한 큐브강정, 텐더 마일드를 중심으로 계속해서 식물성 대체식품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온이 18일부터 24일까지 가을 패션을 준비하는 고객을 위해 '빈폴 패밀리위크'와 '온앤더패션 위크'를 개최한다. 

이번 ‘빈폴 패밀리위크’는 삼성물산의 대표 브랜드인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빈폴골프 등이 참여하며, 할인 및 사은품 증정, 무료 반품 쿠폰 등 연중 최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열리는 ‘온앤더패션 위크’에서는 올리브데올리브, 쉬즈미스, 시야쥬 등 온앤더패션 인기 브랜드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최근 무더위가 한풀 꺾이고 선선한 가을 날씨가 찾아오며 본격적으로 가을, 겨울 의류를 구매하는 고객이 늘고 있다. 실제로 롯데온의 최근 일주일(9/8~14) 간 패션 실적을 살펴보면 남성의류에서는 간절기에 활용하기 좋은 '가디건/조끼'와 여성들이 가을 날씨에 활용하기 좋은 '블라우스/셔츠' 매출이 가장 크게 늘었으며, 각 상품군 매출은 전년대비 2배 이상 증가한 것으로 나타났다.

롯데온은 최근 인기를 끌고 있는 클래식한 스타일의 '올드머니 룩' 트렌드가 연말까지 이어질 것으로 예상하고, 기본 디자인에 충실한 인기 브랜드를 중심으로 행사를 준비했다. 삼성물산과 손잡고 빈폴멘, 빈폴레이디스, 빈폴키즈, 빈폴골프 등 9개 브랜드의 가을, 겨울 신상품 및 인기상품 물량을 사전에 확보하고, 롯데온 단독 가격으로 선보인다. 사이즈 및 색상 등으로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삼성물산 9개 브랜드 상품 구매 시 1회 무료 반품 쿠폰을 증정하며, 브랜드별 구매 금액에 따라 양말, 스카프 등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또한, ‘온앤더패션 위크’ 행사에서도 최근 패션 트렌드에 맞는 다양한 브랜드를 모아 선보인다. 올리브데올리브, 쉬즈미스, 시야쥬, 미니멀프로젝트 등 인기 패션 브랜드가 참여해 셔츠, 슬랙스, 가디건 등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행사 참여 브랜드 신상품 및 인기상품에 적용할 수 있는 최대 30% 할인 쿠폰을 제공하며, 최대 7% 카드 즉시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올 가을 패션 트렌드에 맞춰 함께 착용하기 좋은 신발, 가방, 주얼리 등도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상품으로 간절기부터 가을까지 입기 좋은 ‘빈폴레이디스 울 캐시미어 케이블 라운드넥 카디건’과 ‘빈폴멘 면 혼방 발마칸 코트’가 있으며, 사계절 내내 활용할 수 있는 ‘로가디스 스트레치 셋업 슬랙스’, 함께 스타일링하면 멋스러운 가방 ‘빈폴액세서리 노라 미디엄 크로스백’ 등을 롯데온 단독 혜택으로 선보인다.

장선우 롯데온 패션팀장은 “지난 주말부터 간절기 및 가을, 겨울 의류를 찾는 고객이 늘고 있어, 삼성물산의 빈폴을 중심으로 다양한 패션 브랜드와 함께 행사를 준비했다”며, “이번 행사에서 가을, 겨울 신상품 및 인기 상품 확인하고, 합리적인 가격으로 가을 패션 준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지난 16일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2023 심장병 예방을 위한 한걸음 더 걷기대회’에 참여해 봉사활동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한걸음 더 걷기대회’는 심장병 예방의 필요성을 알리고 심장병 환자들을 돕기 위해 마련된 행사로, 올해로 12회째를 맞았다. 이번 대회는 서울 광진구 어린이대공원 일대에서 개최됐으며, 걷기대회 외 축하공연과 버블 체험, 응급처치 및 심폐소생술 교육, 나만의 심장 티셔츠 만들기 등 다채로운 부대행사가 이어졌다.

나눔과 봉사를 통해 사회적 책임을 다하고자 2012년 출범한 ‘오뚜기 봉사단’은 그해 10월부터 오뚜기 안양공장과 연구소, 오뚜기센터 봉사단원이 모여 걷기대회 행사를 보조해왔다. 참여한 오뚜기 봉사단원들은 참가자 접수 및 행사장 안내, 게임 진행 보조 등 다양한 역할을 수행하며 원활한 행사 운영을 도왔다.

매월 한국심장재단에 전달하는 후원금 2500만원도 현장에서 쾌척했다. 이는 오뚜기의 대표 사회공헌활동인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의 일환으로,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의 수술비로 사용될 예정이다.

한편 오뚜기는 1992년 한국심장재단과 결연을 맺고 지난 31년간 ‘선천성 심장병 어린이 후원사업’을 통해 6013명(2023년 9월 기준)의 아이들에게 새 생명을 선물했다. 매월 5명에서 시작한 후원 인원은 현재 매월 22명으로 늘었다. 오뚜기는 오는 11월 28일 ‘새 생명 6000명 탄생’을 기념하는 행사를 개최하고, 완치 어린이들과 그 가족들을 초청해 후원의 의미를 되새길 계획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사회 곳곳에 희망을 전파하겠다는 포부로 모인 ‘오뚜기 봉사단’은 매년 한국심장재단이 주최하는 걷기대회에 참가해 행사 운영을 지원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도움이 필요한 이웃들에게 힘이 될 수 있도록 다양한 활동을 이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락앤락이 가열 텀블러 신제품 2종을 출시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출시된 ‘메트로 가열 텀블러’와 ‘리틀럽 마망 가열 텀블러’는 보온 텀블러와 미니 전기포트 기능을 합친 제품으로 차, 커피 등 따뜻한 음료뿐만 아니라 라면, 분유, 간편 소독까지 다양하게 활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단계별 온도 설정부터 OFF 모드까지 버튼 하나로 손쉽게 조작할 수 있어 사용이 간편하다.

락앤락 ‘메트로 가열 텀블러’는 45℃ 보온 모드와 100℃ 가열 모드 등 꼭 필요한 2단계 온도 맞춤 기능을 담아 유용하게 쓸 수 있으며, 락앤락 메트로 시리즈의 도시적이고 세련된 디자인을 적용해 눈길을 끈다. ‘리틀럽 마망 가열 텀블러’는 분유가 잘 녹는 온도 45℃를 포함해 커피나 차, 라면을 끓이기에 좋은 80℃~90℃, 간편 소독을 할 수 있는 100℃까지 9단계 온도 조절 기능을 적용해 활용도가 높다.

물이나 음료가 직접 닿는 텀블러 내부는 프리미엄 316L 스테인리스를 사용했다. 임플란트, 인공관절과 같은 의료기기에 사용되는 인체 무해성이 검증된 소재로, 탁월한 내열성, 내부식성을 자랑한다. 또한 가열 텀블러 전원 코드를 꽂는 부분에는 실리콘 방수 마개를 적용해 세척 시에도 물이 들어가지 않도록 설계했다.

전원 코드를 넣어 보관할 수 있는 파우치를 함께 구성해 선보였으며, 텀블러 상단부에는 실리콘 스트랩을 더해 휴대성을 강화했다. 제품 외부는 파우더 코팅을 적용해 고급스러운 색감은 물론 지문이나 생활 스크래치에 강하고, 바닥 면은 실리콘으로 처리해 미끄러움과 소음 방지에도 탁월하다.

락앤락 가열 텀블러 2종은 9월 18일부터 카카오 메이커스를 통해 먼저 만나볼 수 있으며, 출시를 기념해 할인 프로모션도 진행될 예정이다. 

락앤락 관계자는 “가열 텀블러는 휴대가 간편하면서도 분유, 차, 라면 등 다양한 용도에 맞춰 언제 어디서든 물을 끓일 수 있는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집, 사무실 등 실내는 물론이고, 외출이나 여행 등 아웃도어 활동까지 활용하기 좋아 쌀쌀해지는 날씨를 맞이해 더욱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고 전했다.

○.. 현대백화점이 올 추석 선보인 '홈스토랑' 선물세트가 인기다. 

현대백화점은 올해 추석 선물세트 판매 기간(~9/28) 집에서 간편하게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홈스토랑(홈+레스토랑) 선물세트를 선보인다고 18일 밝혔다. 간편식부터 유명 셰프의 레시피를 담은 프리미엄 식품 선물세트까지 80여 종을 마련했다. 일부 품목은 조기 품절되는 등 인기가 높은 것으로 나타났다.

먼저, 정육은 지역 맛집의 대표 메뉴를 가정 간편식(HMR) 제품으로 만든 ‘모두의 맛집’을 선보인다. 대표 상품은 1세대 BBQ 전문점 ‘로코스’의 ‘BBQ 백립 세트’(8만5000원)다. 앞서 선보인 호랑도 갈비 세트, 경남 창원 성산명가의 양념갈비세트는 본판매 3일 만에 조기 품절 됐다고 회사 측은 설명했다.

수산의 경우, 국내산 수산물을 간편하게 조리해 한 끼를 해결 할 수 있는 '밀키트' 형식의 제주 시리즈 3종을 새롭게 선보인다. 제주 시리즈 3종은 뿔소라, 부채새우, 갑오징어 등 제주산 해산물로 만든 해물찜 세트인 '제주 보일링 씨푸드'(9만5000원)와 돌문어, 딱새우, 뿔소라, 황게와 대파, 무 등 갖은 야채를 담은 얼큰한 '제주 바당 전골'(10만원), 양식이 불가능해 쉽게 보기 힘든 흰살 생선인 제주산 달고기에 부드러운 크림소스를 얹은 '제주 달고기 스테이크'(9만5000원)가 있다. 

시즈닝·잼·장·샤퀴테리 등 유명 셰프와 맛집의 레시피를 담아 차별화한 프리미엄 식품 선물세트도 눈에 띈다. 

미슐랭 레스토랑 등 국내 파인다이닝 업계를 이끄는 대표 셰프들의 철학을 담은 '핸디드 레시피 서울'(HRS)에서 선보이는 다양한 미식 상품을 선물세트로 만들었다. 대표 상품은 서울 유일 미슐랭 3스타 '모수서울'의 안성재 셰프가 직접 사용하는 다시마 소금, 마라쌈장, 랍스터 간장 등으로 구성된 '시즈닝 모둠 세트'(15만8000원)와 HRS의 인기 상품으로 구성한 '계절잼과 그래놀라 모둠'(5만원) 등이 있다.

또한, 와인의 인기와 함께 뜨고 있는 유럽식 육가공품 샤퀴테리는 안주, 샐러드용으로 간편하게 즐길 수 있어 홈스토랑 선물로 제격이다. 현대백화점은 벨로타벨로타, 카페인 신현리, 소금집, 베이컨리얼리즘, 미트로칼 등 샤퀴테리를 전문적으로 취급하는 국내 유명 맛집과 협업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가격은 6만원부터 30만원대까지 다양하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다양해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해 더욱 새로워진 명절 홈스토랑 선물세트를 선보인다"며 "앞으로도 변화하는 명절 트렌드를 반영한 프리미엄 선물로 고객 수요를 사로잡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그룹 주얼리·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가 운영하는 골드주얼리 브랜드 로이드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를 출시했다.

로이드는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출시를 기념하여, ‘꿈의 다이아몬드(Diamonds of Dream)’ 캠페인을 함께 전개한다. 캠페인명은 다이아몬드를 처음 접할 때의 특별하고 운명적인 순간을 메시지로 담았다.

로이드는 이번 캠페인에서 5부 다이아몬드 반지와 목걸이에 더해 가드링을 선보이고,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성공 스토리를 이어간다.

로이드의 1캐럿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100만원 대의 합리적인 가격과 특별한 디자인, 선물하기 좋은 패키지로 고객의 인기를 끌었다. 특히, 가치소비를 중시하는 젊은 고객들의 관심을 받으며, 출시 후 3주만에 1000개 판매를 달성하기도 했다. 로이드는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론칭을 통해 고객들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의 상품군을 넓히고, 더 다양한 고객층을 공략한다.

한편, 로이드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는 천연 다이아몬드 씨앗을 나열하고 고온·고압의 압력을 통한 화학 시술을 통해 배양된다. 실험실에서 불순물이 제거되며 성장하고, 실제 천연 다이아몬드보다 더 정교한 컷팅으로 탄생되어 균일한 품질을 자랑한다. 천연 다이아몬드와 물리적, 화학적, 광학적으로 100% 동일한데, 가격은 천연 다이아몬드의 20% 수준이다.

로이드는 랩그로운 다이아몬드 전 상품에 대해서는 구매 당시 가격의 30% 수준으로 보상 및 교환 서비스를 진행하고 있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1캐럿 다이아몬드 1000개 판매 달성과 함께 랩그로운 다이아몬드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더 접근하기 좋은 5부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출시하게 됐다”며, “추석 및 연말을 기념해 소중한 사람 혹은 나를 위한 선물로 합리적인 랩그로운 다이아몬드를 추천드린다”고 말했다.

○.. 식품업계가 이색 조합으로 맛의 시너지를 도모하는 이른바 ‘맛없없(맛이 없을 수가 없는)’ 제품들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일상의 소소한 즐거움 및 차별화된 경험을 중시하는 MZ세대와 알파세대 사이에서 다양한 시도로 색다른 맛을 발견하는 것이 트렌드로 자리 잡으면서 한층 높아진 소비자의 입맛을 사로잡으려는 업계의 움직임이 활발해진 것이다.

국내 대표 치킨 프랜차이즈 교촌치킨은 최근 시그니처 소스를 활용한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과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 2종을 출시했다. SNS를 중심으로 양념이 가득한 치킨에 면을 추가해 먹는 ‘치면’이 유행하자 치킨과 최상의 조합을 자랑하는 볶음면을 직접 선보였다.

이와 함께 교촌은 ‘맵단짠(맵고달고짜고)’의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도록 교촌 대표 메뉴인 허니시리즈(허니콤보, 허니순살, 허니점보윙, 허니오리지날)와 레드시크릿 볶음면을 함께 즐길 수 있는 ‘허니와함께라면’ 세트를 판매하고 있다.

교촌 레드시크릿 볶음면은 국내산 청양 홍고추로 맛을 낸 교촌의 대표 소스 레드소스에 시크릿 레시피를 더해 더욱 화끈한 매운맛을 만들어 냈다. 교촌치킨의 짭쪼름한 간장 베이스 메뉴인 교촌시리즈 혹은 달달한 맛의 허니시리즈와 함께하면 ‘맵단짠’의 맛을 제대로 느낄 수 있다.

교촌 블랙시크릿 볶음면은 교촌시리즈의 짭조름한 맛, 레드의 매콤한 맛, 허니의 달콤한 맛을 모두 느낄 수 있는 블랙시크릿 소스를 활용했으며, 교촌 레드시리즈와 찰떡궁합을 자랑한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맛이 세분화되고 다채로워지며 소비자들의 눈높이 역시 높아져 이를 만족시키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 중”이라며 “앞으로도 고객들이 다양한 맛을 즐길 수 있도록 식문화의 저변을 넓히기 위한 시도를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진로가 가을을 맞아 형형색색의 옷으로 갈아입었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가을 시즌을 반영한 ‘진로’의 컬러 에디션 3종을 한정 출시한다고 18일 밝혔다. 원하는 컬러의 진로를 찾는 재미를 통해 술자리에 색다른 즐거움을 주고 젊은 소비자들과 지속적으로 소통하겠다는 전략이다.

이번 진로 한정판은 주황, 노랑, 연두색의 컬러 라벨로 계절감을 표현한 것이 특징이다. 특히, 컬러별 가을의 정취를 만끽하는 두꺼비 심볼을 더해 패키지에 차별화를 주고 젊은 소비자들의 감성을 자극하고자 했다. 하이트진로는 기존 진로와 컬러 에디션을 함께 운영할 예정이며 제로슈거-진로의 초깔끔한 맛과 16도의 순한 목넘김은 동일하다.

진로 컬러 에디션은 약 한 달간 주요 음식점, 주점 등 유흥 채널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하이트진로 오성택 마케팅실 상무는 “가을을 맞아 라벨에 시각적 변화를 주어 술자리에 재미를 더하고자 진로 컬러 에디션을 선보이게 됐다"며 "앞으로도 트렌드를 리드하는 브랜드로서 소비자와 소통하며 시장을 선도해 나아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진로는 2019년 출시 이후 4년 4개월만에 16억6000만병 돌파를 기록하며 국내 대표 소주로 자리잡았다. 지난 1월에는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해 진로를 제로 슈거로 리뉴얼 출시하고 봄 시즌에 어울리는 진로 핑크 에디션을 한정 출시해 폭발적인 반응을 얻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