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주담대 갈아타기 인기 '후끈'..일일 한도 소진
상태바
카카오뱅크 주담대 갈아타기 인기 '후끈'..일일 한도 소진
  • 정수진 기자
  • 승인 2024.01.09 19:2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카카오뱅크 주담대 갈아타기 서비스, 일일한도 소진
인기 비결은 '상하단 연 3% 금리'...은행권 최저 수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출시.

카카오뱅크가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오픈한지 6시간도 안 돼서 일일 한도를 소진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인기 비결은 업계 최저 연 3%대의 금리로 꼽힌다.

한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자체적으로 설정한 일일한도가 마감됐다"며 "내일 다시 열릴 예정"이라고 말했다.

카카오뱅크는 금일 금융권 대환대출 인프라 확대에 발맞춰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를 출시했다.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는 다른 금융회사의 주택담보대출을 보유한 고객이 더 나은 조건의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 수 있는 서비스다.

이에 카카오뱅크는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에 기존 주택담보대출의 최대 장점이었던 경쟁력 있는 금리를 그대로 옮겨왔다.

금일 기준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의 혼합금리는 연 3.49~3.82%로 업계 최저 수준이다. 변동금리의 경우 연 4.139~4.666%다.

카카오뱅크는 은행권 대비 상대적으로 낮은 조달비용을 기반으로 경쟁력 있는 대출금리를 제공함으로써 고객의 금융혜택을 최대화할 수 있는 고객 친화적인 금리 정책을 운영하고 있다. 

상하단 연 3%대의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 수 있다는 입소문에 카카오뱅크의 주택담보대출 갈아타기 서비스 인기가 커지면서, 서비스 오픈한지 6시간만에 하루 한도를 소진했다.

카카오뱅크측은 자체적으로 설정한 일일한도가 마감됐으며, 내일 다시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한편 카카오뱅크는 금리 경쟁력 뿐만 아니라 대화형 인터페이스로 구성된 챗봇을 도입함으로써 쉽고 편리하게 대출 조건을 조회해볼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기를 원하는 고객은 카카오뱅크 앱에서 기존에 보유한 대출 잔액·금리와 함께 카카오뱅크의 대출 갈아타기 조건을 한눈에 비교할 수 있다.

해당 화면에서는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탈 경우 예상한도와 금리, 금리 할인 혜택 적용 여부를 확인할 수 있다. 특히 예상 월 상환금액도 안내함으로써 현재 기존 대출의 월 상환금액 대비 얼마나 아낄 수 있는지 한 번에 비교할 수 있다는 것도 특징이다.

이에 더해 카카오뱅크 주택담보대출로 갈아타기할 경우 발생하는 기존 대출 이자, 근저당권 해지비용, 타행에서 부과하는 중도상환해약금 등 추가로 납부가 필요한 금액에 대해서도 사전에 확인할 수 있도록 했다.

카카오뱅크 관계자는 "금융소비자의 이자부담 경감과 편익 제고라는 대환대출 인프라의 출범 취지에 발맞출 수 있도록 새로운 서비스를 마련했다"며 "그동안 주택담보대출에 대해 고객들이 많은 관심을 보여주신 만큼 더욱 편리하고 경제적인 상품으로 보답하겠다"고 말했다. 

정수진 기자  lycao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