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설 선물도 양극화 추세 뚜렷"... SSG닷컴, 설 사전예약 매출 증대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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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설 선물도 양극화 추세 뚜렷"... SSG닷컴, 설 사전예약 매출 증대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1.17 09:5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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SSG닷컴이 프리미엄, 가성비 세트를 앞세워 설 사전예약 매출이 22% 증가하는 등 매출 호조세를 보이고 있습니다. 10~20만원대 선물세트 혹은 3~5만원대 선물세트를 선택하는 고객이 많아 뚜렷한 양극화 소비 패턴이 나타나는 추세입니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의 24년 1차 설 사전예약 매출도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신장했습니다. 이번 설 사전예약 매출 신장의 요인으로는 '통합 소싱을 통한 알뜰 선물세트 구성비 확대'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주 요인으로 보고 있는데요. 롯데슈퍼의 경우 물류센터를 공동으로 사용함으로써 통합 시너지를 발휘, 명절 세트 운영 품목수가 확대됨에 따라 소비자들의 선택지를 다양화해 사전예약 매출을 끌어올렸다고 합니다.

이외에도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 ‘얇은피꽉찬속 만두’가 냉동식품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의 수상 제품으로 선정되는 등 오늘(17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SSG닷컴]
[사진=SSG닷컴]

○.. SSG닷컴은 지난해 12월 21일부터 이달 15일까지 26일간 사전예약으로 판매한 ‘설 선물세트’ 매출이 전년 설 동기간 매출 대비 22% 증가했다고 17일 밝혔다.

쓱닷컴은 양극화 소비 트렌드를 미리 예측해 프리미엄 세트 및 가성비 세트를 전년 대비 확대 준비해 사전예약에 돌입했다. 실제로 10만원 이상~20만원 이하 프리미엄 상품 혹은 3~5만원대 가성비 상품을 구매한 고객층이 뚜렷하게 나뉘며 '극과 극' 소비 패턴이 나타난 것으로 분석됐다.

먼저, 10~20만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40% 비중을 차지해 가장 높았고 프리미엄 과일 및 한우 등 신선식품 선호도가 우세했다.

과일 대표 상품으로 사과, 배, 애플망고, 샤인머스캣이 모두 포함된 '프리미엄 과일 혼합세트 1호'와 특호 사이즈로 구성된 '노블레스 사과배 콤보세트', '피코크 고당도 배 9입', '피코크 고당도 왕사과 12입' 등이 상위권에 위치했다.

한우 인기 상품으로는 10만원대 '한우 등심 정육세트', 14만원대 '장흥한우 등심, 채끝, 안심 구이 1호', 19만원대 '농협안심한우 1++ 등심, 채끝 명품 2호' 구매가 많았다.

이어, 3~5만원대 상품이 전체 매출 중 25%를 차지해 고물가 상황에 따른 가성비 선물세트 선호 현상이 두드러졌다. 통조림 세트 매출이 139%, 홍삼·유산균 등 건강식품 매출이 39%, 커피·차 매출이 25% 늘어 가공 선물세트가 높은 성장세를 보였다. '동원 튜나리챔 30호', '맥심 믹스 23호', 'CJ 특별한선택 T호', '정관장 홍삼진본' 등이 매출 상위권에 올랐다.

신선에서도 5만원대 '선원규 명품 곶감 에디션 1kg', 4만원대 '레드향, 천혜향, 한라봉 혼합 세트', 3만원대 '횡성한우 1++ 구이 모둠 600g', 4만원대 '농협안심한우 1등급 불고기, 국거리, 장조림 정육세트' 등 가성비 상품을 찾는 고객이 많았다.

SSG닷컴은 오는 26일까지 혜택이 높은 이마트몰, 신세계몰 사전예약을 이어가며 행사카드 구매시 최대 80만원 즉시할인 또는 상품권 증정, 인기 선물세트 최대 40% 즉시할인을 제공한다. 행사카드로 200만원 이상 결제시 SSG머니 2%를 추가로 증정하는 온라인 단독 혜택도 있다. 이와 함께 상대방 전화번호만 알면 손쉽게 선물을 보낼 수 있는 '선물하기' 서비스도 운영한다.

쓱닷컴 설 사전예약 매출 비중은 계속 50% 이상을 유지하고 있다. 선물세트 전체 판매액에서 사전예약 매출이 차지하는 비중은 2022년 설 54%, 엔데믹 이후 첫 명절이었던 2023년 설 51%를 기록했다. 선물세트 구매 고객 10명 중 5명은 혜택이 풍성한 사전예약 구매를 선택한 셈이다.

SSG닷컴 관계자는 “온라인에서 선물세트를 구매할 때도 ‘믿고 사는 즐거움’을 느낄 수 있도록 품질 높은 상품을 엄선해 준비했다”며 “혜택이 많은 사전예약 기간을 활용해 알뜰하게 선물세트를 구매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슈퍼의 사전예약 매출이 호조를 보이고 있다.

지난달 21일부터 12일까지 시행한 롯데마트와 슈퍼의 1차 사전예약 매출(23.12.21~24.01.12)이 전년 동기 대비 약 150% 신장했다.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사전예약 매출 상승에 대해 통합 소싱을 통한 '알뜰 선물세트 구성비 확대'와 '품질 경쟁력 향상'을 주요 상승 요인으로 보고있다.

먼저, 롯데마트와 슈퍼는 10만원대 이하 축산∙과일∙생선과 5만원대 이하 김∙견과류∙버섯 ‘알뜰 선물세트’ 구성비를 전체 품목 대비 60% 수준으로 확대했다. 과일에서는 전통적으로 인기가 많은 사과∙배 선물세트에 가격 상승폭이 크지 않은 샤인머스켓과 한라봉을 혼합 제작하거나 천안, 장수 등 산지 다변화를 통해 상품을 공동으로 매입함으로써 판매가를 낮췄다. 

생선 선물세트의 경우 지난해 10월부터 사전 준비를 통해 평시 매입량 대비 120% 수준으로 물량을 초과 확보함으로써 10만원대 이하의 굴비 세트를 5개 신규 제작했고, 축산에서는 마트∙슈퍼 공동 직구매를 통해 알뜰 선물세트를 지난 설 대비 약 30% 늘렸다.

한편, 롯데마트와 슈퍼는 이번 사전예약 구매 상품을 배송해주는 ‘명절 배송’ 서비스를 오는 18일부터 진행한다.

김동훈 롯데마트∙슈퍼 과일팀장은 “명절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고객들의 구매 부담을 줄이고자 이번 설 사전예약에는 합리적인 가격을 지닌 선물세트가 많아질 수 있도록 알뜰 선물세트의 구성비를 늘려 운영중”이라며, “가격 외에도 고객들이 선물세트를 구매하는 데 핵심 요소인 품질이나 규격 또한 개선한 만큼 맛과 가격 모두 만족하는 설날 준비가 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은 풀무원식품의 대표 혁신 제품 ‘얇은피꽉찬속 만두(얄피만두)’가 냉동식품 최초로 IR52 장영실상의 수상 제품으로 선정됐다고 17일 밝혔다.

과학기술정보통신부가 주최하는 ‘IR(Industrial Research)52 장영실상’은 우수 신기술 제품 및 기술혁신 성과가 우수한 조직을 선정해 1년 52주 동안 매주 1건씩 시상하는 기술 어워드이다. 1991년 처음 제정된 이래 국내 산업 기술 분야 최고 권위를 가진 상으로 자리 잡았다.

제103차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한 풀무원 대표 냉동만두인 ‘얄피만두’는 2019년 3월 첫선을 보인 이래 냉동만두 시장의 트렌드를 ‘얇은 피’로 바꿔버린 혁신 제품이다. 전문점 수제 만두처럼 만두소가 비치는 0.7㎜ 초슬림 만두피를 적용하고 제품명처럼 큼직한 고기와 야채로 속을 꽉 채운 것이 특징으로 출시 이후 지금까지 꾸준한 인기를 얻고 있다. 

풀무원 만두 연구원은 0.7㎜의 얇은 만두피를 찢어지지 않고 안정적으로 생산하기 위해 독자적인 성형 설비를 개발하여 균일하게 얇은 두께의 만두피를 대량으로 생산할 수 있게 했다. 성형설비와 더불어 얇아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다가수(多-加水) 만두피 배합비를 개발하였으며, 생산 과정에서 만두의 밑부분이 찢어지는 것을 해결하기 위해 만두의 날개를 밑으로 향하게 처리하여 독자적인 물방울 형태의 제품을 만들었다.

얇으면서도 쉽게 찢어지지 않는 만두피 상품화에 성공하고 시장 혁신을 이끌어 제조 기술성을 인정받아 냉동식품으로는 최초로 장영실상 수상의 영예를 안았다. 

풀무원기술원 Global Dumpling팀 고형민 수석연구원은 “권위 있는 국내 기술상인 ‘IR52 장영실상’을 수상하게 되어 매우 기쁘다”며 “풀무원은 계속해서 차별화한 만두 신제품을 개발해 국내외 식품시장에 유행을 선도하는 변화와 혁신을 이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이달 16일부터 내달 16일까지 프리미엄 소파 브랜드 ‘에싸’를 TV, 모바일, 티커머스, 온라인, 플래그십 스토어 등 5개 채널에서 판매하는 멀티채널 특집전을 진행한다.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에 국한하지 않고 유튜브, SNS 등으로 판매채널을 다각화하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을 강화하고 있다. 차별화 상품을 다양한 판매채널에서 선보이며 시너지를 내는 ‘원 소스 멀티채널(OSMC, One Source Multi Channel)’ 방식을 통해 탈TV를 가속화한다는 계획이다. 지난해 12월 TV, 라이브커머스, SNS에서 동시 판매해 완판된 900만 유튜버 ‘쯔양’과 기획한 ‘함박 스테이크’는 멀티채널 전략의 성공 사례로 꼽힌다. 

롯데홈쇼핑은 올해부터 멀티채널형 상품 발굴을 본격화할 예정이며, 그 일환으로 내달 16일까지 TV홈쇼핑, 티커머스, 온라인, 모바일, 오프라인 등 5개 채널에서 ‘에싸’ 소파를 판매한다. 특히, ‘에싸’ 플래그십 스토어에 160만 팬덤의 벨리곰을 전시해 즐거운 쇼핑 경험도 제공할 예정이다.

오는 20일 오후 8시 25분 TV홈쇼핑과 모바일TV ‘엘라이브’에서 지난 방송에서 2회 연속 매진을 기록한 ‘에싸 프라도 카시미라 소파’를 동시 판매한다. 22일에는 롯데홈쇼핑과 ‘에싸’가 공동으로 기획한 ‘시모네 소파’를 ‘엘라이브’에서 선보이며, 27일 오후 8시 40분 티커머스 채널 ‘롯데원티비’에서 ‘프라도 리브 소파’도 판매한다. ‘에싸’ 플래그십 스토어(남양주, 일산, 양산)에는 롯데홈쇼핑에서 판매하는 소파를 체험할 수 있는 쇼룸이 마련되며, ‘벨리곰’도 함께 전시된다. 행사기간 중 구매고객을 대상으로 최대 28% 할인혜택을 제공하며 스톨, 쿠션 등 50만원 상당의 사은품과 ‘벨리곰’ 캘린더, 파우치 등 한정판 굿즈도 제공한다.

한편, 롯데홈쇼핑은 TV홈쇼핑을 넘어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하기 위해 멀티채널형 상품 개발, 콘텐츠 커머스 강화 등 다양한 시도를 하고 있다. 그 일환으로 채널 간 시너지를 확대하고 상품 경쟁력을 강화하기 위해 지난해 TV, 이커머스 영업조직을 통합했다. 향후, TV와 이커머스 MD가 공동으로 소싱하는 멀티채널형 브랜드를 확대하고 반려동물, 헬스케어 등 유망산업 신규 브랜드도 발굴해 나갈 예정이다.

박재홍 롯데홈쇼핑 상품본부장은 “롯데홈쇼핑이 내세우고 있는 ‘멀티채널 상품 프로바이더’ 전략의 일환으로 5개 채널에서 하나의 브랜드를 선보이는 통합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 멀티채널형 단독 상품을 지속적으로 개발해 다양한 채널에서 선보이며 미디어 커머스 기업으로 도약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스튜디오 지브리의 인기 영화 ‘마녀배달부 키키’에 등장하는 ‘코리코 마을’로 고객들을 초대한다.

스튜디오 지브리가 1989년에 개봉한 ‘마녀배달부 키키’는 13살의 소녀 ‘키키’가 검은 고양이 ‘지지’와 ‘코리코 마을’에서 겪는 이야기를 담은 애니메이션 영화다. 귀여운 캐릭터와 스튜디오 지브리 특유의 감성으로 일본에서뿐 아니라 우리나라를 포함해 전 세계적으로 두터운 마니아층을 형성하고 있다. 실제로 우리나라 연남동에서 운영하고 있는 ‘마녀배달부 키키’의 공식 카페인 ‘코리코 카페’도 지난 1년간 지속적으로 오픈런이 일어날 정도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롯데백화점은 ‘마녀배달부 키키’와 ‘스튜디오 지브리’ 팬들의 발길을 사로잡기 위해, 오는 2월 14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에서 ‘코리코 카페’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특히, 이번 팝업에서는 고객들이 단순 굿즈 구매를 넘어, 영화를 모티브로한 디저트와 음료까지 ‘마녀배달부 키키’의 세계관을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할 수 있도록 했다.
 
먼저, 총 265㎡(80평) 규모의 팝업 공간을 실제 영화 속 장면처럼 연출하고, 다양한 카페 메뉴를 선보인다. ‘마녀배달부 키키’에 등장하는 빵집과 연남동에 위치한 ‘코리코 카페’ 외관을 재현한 포토존을 설치하고, 곳곳에 주인공인 ‘키키’를 비롯해 등장 캐릭터들의 일러스트로 매장을 장식했다. 또한, 이번 팝업을 기념해 ‘퐁당 오 쇼콜라’, ‘솜사탕 라떼’ 등 기존 ‘코리코 카페’의 인기 메뉴를 엄선해 판매하고, ‘새장 지지 푸딩’, ‘키키의 라디오 쿠키 박스’ 등 새로운 메뉴를 가장 먼저 선보인다.

의류부터 식기, 문구류에 이르기까지 총 360가지가 넘는 굿즈도 판매한다. 특히, 이번 팝업을 기념해 유명 일러스트레이터 ‘아넬리스’ 작가와 협업한 일러스트를 활용해 다양한 굿즈를 준비했다. 대표 품목은 맨투맨, 백팩, 머그컵, 접시, 포스터, 파우치 등이 있으며, ‘아넬리스’ 작가가 따듯한 손그림과 동화 같은 색채로 표현한 ‘마녀배달부 키키’와 ‘코리코 카페’의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팝업 기간(1/15~2/14) 중에는 ‘아넬리스 작가’ 콜라보 상품을 포함해 5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 선착순으로 가죽 손거울을 증정하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고객들이 직접 참여할 수 있는 이벤트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인증샷 촬영, 굿즈 구매, 엽서 작성 등의 미션을 완료하면, 달성한 미션에 따라 ‘마녀배달부 키키’ 한정판 스티커와 컵 등을 증정하는 스탬프 이벤트가 대표적이다.

한편, 잠실 롯데월드몰 지하 1층에는 스튜디오 지브리 공식 캐릭터 숍인 ‘도토리 숲’도 운영하고 있다. 입구에 3m 높이로 설치된 ‘이웃집 토토로’의 ‘토토로’ 포토존과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속 장면을 재현한 ‘가오나시 열차’ 포토존 등 다양한 볼거리가 있다. 또한, ‘하울의 움직이는 성’, ‘벼랑위의 포뇨’ 등 스튜디오 지브리 영화 속 다양한 캐릭터들의 상품들도 만날 수 있다.

정은혜 롯데백화점 키즈팀 치프바이어는 “고객들이 ‘마녀배달부 키키’의 세계관을 더욱 잘 경험할 수 있도록 일반 굿즈뿐 아니라, 음료와 디저트 등 F&B 요소도 더했다”며, “그 결과 오픈 첫날(1/15)부터 100여 명의 고객들이 오픈런을 할 정도로 좋은 반응을 얻고 있다”고 밝혔다.  

○.. 위메프가 차별화된 사업 역량을 확보하고 고객만족을 이끄는 플랫폼으로 역할을 강화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단행한다. 핵심은 ‘글로벌 확대’, ‘패션/뷰티’, ‘여행/공연’ 3가지다.

먼저, 위메프는 ‘글로벌사업본부’를 신설, 해외 직구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또, 패션실과 뷰티실을 통합해 ‘패션뷰티사업본부’로 재편하고, 옴니플러스실을 본부로 승격, 여행부문의 역할을 확장한다. 각 본부에는 ▲글로벌사업본부 이승욱, ▲패션뷰티사업본부 민경덕, ▲옴니플러스사업본부 권민수 등이 본부장으로 선임됐다.

‘글로벌사업본부’는 해외 브랜드 확장과 단독 상품 개발에 힘쓰며, 직구 대표 플랫폼으로 역량을 강화한다. 큐텐의 글로벌 커머스 역량을 덧붙여 최적화된 물류 서비스를 구축하고 인도와 팬아시아 등 다채로운 국가의 브랜드와 협업, 단독 상품을 발굴하는 등 차별화한다는 방침이다. 새롭게 개척하고 있는 인도 상품의 성장세는 지난해 월평균 116%를 기록하며 높은 잠재력을 증명했다.

‘패션뷰티사업본부’는 초저가 시장부터 고가 브랜드 시장까지 공략한다. 지난해 위메프 전체 상품판매량의 30%이상을 차지하는 대중적 쇼핑 카테고리인 만큼, 초저가 패션관 ‘99데이’ 등 전문관을 강화하고 브랜드 협업을 확대하며 빠르게 변화하는 고객 수요에 선제적으로 대응한다. 또, 그룹사와 연계해 시너지가 날 수 있는 상품의 개발과 기획을 추진한다는 계획이다.

‘옴니플러스사업본부’는 지난해 여행상품 거래액 성장률이 90%를 기록한 만큼 버티컬커머스 ‘W여행레저’를 자유여행부터 패키지, 액티비티까지 모두 담은 전략 플랫폼으로 육성한다. 국내 10여개 대표 여행사들과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10만개 여행, 레저상품을 선보이는 동시에 실시간 해외 호텔 숙박서비스와 항공권 부문의 자체 결제 시스템까지 담아낸다는 목표다.

더불어 위메프는 이달 말까지 카테고리별 경력직 상품기획자(MD) 채용도 진행한다.

류화현 위메프 대표는 “빠르게 변화하는 커머스 환경에서 트렌드를 주도하며 고객만족을 극대화할 수 있도록 조직개편을 실시하고 최적의 인재들을 선임했다”며 “앞으로 그룹사들과 시너지를 강화하고 고객들에게 위메프에서만 만날 수 있는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전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할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21일까지 사업자회원을 위한 ‘설 선물세트 사전 구매’ 기획전을 진행한다. 설 선물 고민이 많은 사장님들을 위해 임직원과 거래처 선물로 좋은 중저가 선물세트 등을 특별한 혜택에 선보인다.

먼저 선물 비용 부담을 줄일 수 있는 사업자회원 전용 사전 구매 쿠폰을 매일 제공한다. 7% 할인 쿠폰으로, 최대 10만원까지 할인 받을 수 있다. 그 외에도 설 선물세트 사전 구매 시 최대 5만원 할인되는 ‘10% 쿠폰’도 지급한다. 카드사 할인도 있다. 비씨/하나/NH농협카드로 5만원 이상 결제 시 최대 5만원까지 10% 할인된다.

매일 달라지는 ‘오늘의 특가’ 코너를 이용하면 더 알뜰한 쇼핑이 가능하다. 설 시즌 베스트셀러 상품 중심으로, 묶음 구매 상품을 다양하게 제안해 활용도가 높다. 17일 G마켓에서는 ‘CJ 최고의선택 프리미엄 3호 선물세트’, ‘LG생활건강 정성담은 O호 선물세트’, ‘정관장 홍삼진고’ 등을, 옥션에서는 ‘CJ 스팸 선물세트 12호’, ‘농협 라이블리 프리미엄 한우선물세트 3호’, ‘농협 예천 사과/배 혼합 선물세트’ 등을 업계 최저가 수준에 선보인다.

배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상품을 늘린 것은 물론,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상품도 사전 예약 구매가 가능하다. 스마일배송 사전 예약 구매 상품은 21일부터 23일까지 일괄 배송하며, 상품명에 표기된 발송일을 확인한 후 이용하면 된다. 대표 상품으로 ‘미트센터 피코크 한우 1등급 냉동 정육세트’, ‘경북 사과 배 한라봉 명품 혼합세트’, ‘제주농협 선물용 한라봉 설선물세트’, ‘어물전 해맑음 천일염 멸치세트’, ‘종근당건강 홍삼 녹용 프리미엄 선물세트’, ‘청정원 행복 5호 선물세트’, ‘생표고 선물세트’, ‘화과방 양갱세트’, ‘LG 24년 설 선물세트 생활의 감동 E호’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축산 ▲과일 ▲수산 ▲홍삼/녹용 ▲캔/식용유 ▲한과/차 ▲영양제 ▲뷰티/생활 등 카테고리별 인기 상품을 할인가에 판매한다.

G마켓 B2B팀 정지훈 팀장은 “사업자회원들이 임직원과 거래처 선물용으로 주로 구매하는 제품을 파악해 사전 구매 기획전을 준비했다”며 “발송일을 지정할 수 있는 상품을 늘리고, 스마일배송 사전 예약 구매 상품도 선보이는 만큼, 보다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1월 17일부터 오는 19일까지 사흘간 사내 임직원과 주요 협력사를 대상으로 <CJ온스타일 트렌드 컨퍼런스 2024>를 개최한다고 17일 밝혔다.

올해 처음 열리는 이번 컨퍼런스는 급변하는 리테일 시장 환경과 소비 트렌드를 발빠르게 읽고, 도전과 혁신을 지속하자는 의미에서 기획됐다. 또한 특별히 주요 협력사를 초청해 임직원과 협력사가 함께 미래 트렌드를 고민하고 협력 방안을 모색하는 논의의 기회로 삼고자 야심차게 마련된 자리다.

이번 트렌드 컨퍼런스의 슬로건은 ‘업스케일된 나를 만나는 여정’이다. 유통 트렌드와 소비자 니즈에 대응하는 미래형 인재로 거듭나는 과정을 비유적으로 표현했다. 컨퍼런스의 핵심 키워드인 ‘만나다(Meet)’는 임직원이 성찰을 통해 자기자신과 만나는 것, 그리고 협력사와 만나며 끊임없이 상생하고자 하는 의지의 중의적 의미의 표현이기도 하다. 이를 위해 ‘퍼스널 브랜딩, 자신을 디자인하라’ ‘뉴리테일, 소비자에게서 답을 찾다’ ‘다가오는 미래를 위한 준비’ 등 세가지 주제로 3일간의 온·오프라인 강연 릴레이가 진행된다.

CJ ENM 커머스부문 CMO 정미정 경영리더는 “본 컨퍼런스는 임직원 개인의 삶과 변화에 대한 인사이트를 얻고 심도깊게 고민할 수 있는 자리로 기획했다”며 “브랜드사와 함께 협력하여 변화하고 있는 리테일 시장과 고객에 대한 해답을 찾고 트렌드를 리딩하는 업스케일된 미래로 나아갈 것”이라고 밝혔다.

○.. 카페인에 민감한 사람이라도 부담 없이 커피를 즐길 수 있는 디카페인 커피의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고 있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의 판매량은 2023년 1월 첫 출시 이후 12월까지 1년 동안 월 평균 10%의 꾸준한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는 남녀노소 커피를 즐기는 문화가 자리 잡으면서 소비자들이 자신에게 가장 잘 맞는 커피를 찾는 트렌드를 반영한 것으로 풀이된다.

이디야커피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원두에 포함된 카페인이 90% 이상 제거돼 카페인에 민감한 고객들이 큰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에스프레소 샷으로 제조할 수 있는 모든 음료에 선택 가능하며, 기존 음료에 500원을 추가하면 변경할 수 있다.

2023년 이디야커피에서 판매된 가장 인기가 많은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음료는 ‘아메리카노’였으며, 전체 디카페인 음료 판매 중 약 40%를 차지했다. 다음으로는 ‘카페라떼’ ‘바닐라 라떼’, ‘연유 카페라떼’, ‘카라멜마끼아또’의 순으로 높은 판매를 보였다.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에 대한 수요도 점점 증가하는 경향을 보였다. 2023년 12월의 디카페인 에스프레소 샷추가 판매량은 출시 된 1월에 비해 약 14배 증가했다. ‘아샷추’(아이스티에 에스프레소 샷추가) 등 커스텀 음료를 소비하는 MZ세대들의 트렌드가 디카페인 음료에도 반영된 것으로 보인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생활 패턴과 커피에 대한 선호가 다양해지면서 디카페인 커피 수요도 함께 증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들을 개발하며 소비자들의 선택권을 넓히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CJ올리브네트웍스가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멤버십 서비스 CJ ONE과 제휴를 확대해 이달 18일부터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 결제 시 CJ ONE 포인트 사용이 가능해진다고 밝혔다.

신라인터넷면세점에서는 기존에 CJ ONE 회원 대상으로 특정 요일에 18만원 이상 구매 시 10% 할인, 30만원 이상 구매 시 12% 할인 등 제휴 할인을 진행해왔다.

여기서 더 나아가 CJ ONE과의 제휴를 확대해 이제부터는 보유중인 CJ ONE 포인트를 사용해 결제할 수 있게 된 것이다.

CJ ONE 포인트로 결제 시 가용 포인트 1000 포인트 이상부터 사용 가능하며, 최대 10만 포인트까지 사용할 수 있다.

누적 회원수 3천만 명에 이르는 CJ ONE은 주요 회원층이 쇼핑에 관심이 많은 2030 여성으로 구성되어 면세점 고객에게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신라면세점은 이번 제휴 확대 기념 이벤트로 1월 18일부터 2월 29일 까지 CJ ONE 고객 대상 150달러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제휴 적립금 2만3000원을 제공한다.

또한 경품 이벤트도 진행해, CJ ONE 포인트로 구매한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서울신라호텔 패스트리 부티크 상품권, CJ ONE 2만 포인트 등을 제공한다.

신라면세점은 개별 관광객 공략을 위해 제휴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확대하고 있다.

지난 해 농심 신라면, 호텔스컴바인, CGV 등 다양한 기업과의 협력을 통해 색다른 서비스를 제공한 바 있다. 또한 네이버, 데일리샷 등 IT 기업과의 기술 제휴뿐만 아니라 아모레퍼시픽, 에스티 로더 등 국내외 유명 브랜드와도 제휴 마케팅의 일환으로 수 차례 뷰티클래스를 진행하기도 했다.

CJ ONE을 비롯해 통신3사, OK캐쉬백, 지마켓(옥션), 멜론 등과도 멤버십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상호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신라면세점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기업과의 제휴를 통해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과 실질적인 혜택을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이 오는 31일까지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 7기를 모집한다고 17일 밝혔다.

대상이 2018년부터 운영하고 있는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은 ‘청정원 주부 봉사단’과 함께 서울, 경기를 비롯한 전국에서 활동하며, 대상이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및 봉사활동에 앞장서고 있다.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 7기는 2024년 2월부터 11월까지 총 10개월간 활동하게 된다. 대학가 영세 식당 개선을 통해 학생들의 건강한 식사를 지원하는 ‘청춘의 밥’ 사업을 비롯해 봉사단원들이 직접 낸 아이디어로 진행하는 온실가스 감축 실천 등 다양한 활동에 참여할 예정이다.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에 선발되면 ▲직원 멘토링 ▲수료증 제공 ▲우수 활동팀 포상(총 550만원 상당) ▲활동비, 봉사단 굿즈 및 푸드박스 제공 ▲사회봉사활동인증관리시스템(VMS) 실적 인정 ▲활동 우수자 입사 지원 시 우대 등 다양한 지원과 혜택도 주어진다.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 7기는 대학생이라면 재학생, 휴학생 관계없이 누구나 대상 사회공헌 홈페이지를 통해 이달 31일까지 지원할 수 있다. 합격자는 내달 19일 개별 통보할 예정이며, 합격자를 대상으로 2월 21일부터 22일까지 입단식 및 워크숍을 진행한다.

김경숙 대상 ESG경영실장은 “청정원 대학생 봉사단은 대상과 함께 ‘존중’의 가치를 실현하며 이웃, 지역사회와 상생하는 다양한 나눔 활동을 펼쳐오고 있다”며 “보다 나은 사회를 만들기 위한 열의와 책임감을 바탕으로 참신한 아이디어를 발휘할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BBQ가 세계 시장을 선도할 프랜차이즈 역군 양성에 나섰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지난해 진행한 2023 하반기 공개채용을 통해 최종 선발된 신입사원 50명을 대상으로 경기도 이천 치킨대학에서 입문교육을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BBQ는 원부자재 가격 상승과 세계 경기 침체 등 어려운 경영환경임에도 글로벌 시장 본격 진출을 위한 인재 육성 및 청년 취업 문제 해결을 통한 경제 활성화를 위해 예년과 같은 수준으로 신입 공채를 진행했다.

지난해 10월 진행한 BBQ 2023 하반기 공채는 운영, 점포개발, 마케팅, 전략기획, 직영점장/매니저 등 5개 부문으로 나누어 모집했다. 총 2500여 명이 지원했고, 서류심사와 인공지능(AI) 역량검사, 최종 면접을 통해 총 50명의 채용을 결정했다. 경쟁률은 50대 1을 기록했다.

신입 사원들은 자체 교육기관인 BBQ 치킨대학에서 진행하는 4주간의 자체 입문교육을 수료한 뒤 현업 부서에 배치될 예정이다. 교육은 글로벌 사업 현황과 국가별 운영 및 마케팅 사례 스터디, 식품위생법, 가맹사업법, 경영진 특강, 제품 조리교육, 현장실습(OJT) 등 구성원으로서 그룹 비전을 이해하고 직무 전문성을 기를 수 있는 프로그램 중심으로 편성했다.

특히 점포 개발 및 운영에 있어 세계 어느 지점이던 동일한 품질과 서비스 제공을 추구하는 프랜차이즈 업계 특수성을 살리기 위해 BBQ의 전 메뉴를 직접 조리하는 실습 프로그램도 포함하고 있다.

이렇게 제품 조리 실습하면서 만들어진 치킨을 지역내 노인복지시설, 장애인 복지시설, 청소년복지시설 등에 기부했으며 교육 사업과 사회공헌 활동 결합을 통한 나눔의 가치도 공감했다.

BBQ 관계자는 “BBQ는 인재경영을 통해 글로벌 위기를 돌파하겠다는 사명감을 갖고 어려운 여건에도 불구하고 신입사원 공개 채용을 꾸준히 진행하고 있다”며 “청년취업난 해소와 글로벌 인재 육성을 위한 아낌없는 지원을 앞으로도 지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정관장이 독자기술로 개발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식약처로부터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공식 인정받았다.

개별인정형 원료는 전임상시험 및 인체적용시험 등 엄격한 절차를 거쳐 식약처로부터 개별적으로 안전성과 기능성을 인정받은 성분원료로, 해당 소재에 대한 독점적 제조·판매 권리를 가진다는 의미이다.

정관장은 남성 건강에 대해 지속적으로 연구해왔다. 정관장이 독자적으로 개발한 ‘홍삼오일’이 전립선 건강 유지에 도움을 줄 수 있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규명하고, 2022년 12월 개별인정형 기능성 원료로 인정받았다. 이어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이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준다는 점을 과학적으로 확인하고 특허 등록을 완료했다.

두충은 뼈와 비만에, 우슬은 근육과 관절에 좋은 것으로 알려져 있으며,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해서 갱년기 남성의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기능성 인정을 받은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갱년기 남성의 대표적인 증상은 성욕감퇴, 발기부전, 성관계횟수 감소 등 성기능 감소다. 이외에도 우울증, 무기력감, 피로감, 집중력 저하, 불면증, 복부 비만, 근력 저하, 발한, 골다공증 등이 나타나며, 이러한 증상들을 방치하면 당뇨, 심혈관질환, 고지혈증 등의 대사증후군 위험이 높아지는 것으로 알려져 있다. 

정관장은 남성갱년기유도모델을 활용한 전임상시험에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을 섭취하면 남성호르몬인 테스토스테론과 유리테스토스테론(활성 남성호르몬)의 총 함량이 대조군 대비 2배 이상 증가한다는 점을 규명했다. 또한 남성호르몬을 불활성화시키는 성호르몬결합글로빈(SHBG)과 여성호르몬인 에스트라디올을 비갱년기모델 수준으로 유지시켜주는 것으로 드러났다.

박만수 KGC인삼공사 R&D본부장은 “정관장이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해 갱년기 남성 건강 개별인정 기능성을 인정받은 것은 2022년 12월 홍삼오일에 대해 전립선 건강 기능성 인정을 받은데 이어 두번째로, 정관장이 ‘남성 건강’에 대해 수년간 진행해 온 투자와 연구가 다시 한번 결실을 맺었다는데 큰 의의가 있다”면서 “앞으로 글로벌 종합건강기업으로서 국내외 다양한 건강소재를 개발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정관장은 국내산 100% 계약재배로 ‘두충우슬추출복합물’에 대한 품질 및 안전성을 확보하며, 이르면 24년 상반기 내 ‘갱년기 남성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제품 출시를 통해 남성 갱년기 건강 시장을 정조준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하림의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은 신개념 어린이 짜장라면 ‘까망 짜장면’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푸디버디 까망 짜장면은 황갈색 전통 춘장을 직접 볶아 ‘진짜 짜장면’의 맛과 풍미를 그대로 담았으며, 어린이들이 한 끼 식사 또는 간식으로 안심하고 먹을 수 있도록 영양성분을 설계한 제품이다. 나트륨 함량을 낮췄지만 국내산 재료를 볶아 신선한 재료 자체에서 우러나오는 풍미와 향으로 감칠맛을 더했으며 짜장소스와 면, 후레이크 등을 차별화해 맛과 품질을 최대치로 끌어올렸다.

먼저 짜장소스는 짜장면의 진한 풍미를 그대로 담았지만 어린이들의 입맛을 고려해 짜지 않게 만들었다. 고온에서 직접 볶은 춘장에 신선한 국내산 양파, 생강 등 향신 야채를 함께 볶은 기름으로 달콤하고 향긋한 맛을 살렸으며, 진하게 우린 돼지고기 육수를 넣어 고소한 짜장면의 맛을 구현했다. 나트륨은 980mg으로 일반 짜장라면 대비 약 20% 낮춰 어린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다.

면은 기름에 튀기지 않은 건면으로 생면의 쫄깃한 식감과 담백한 맛을 살렸다. 어린이들의 입에 쏙 들어오도록 1.2mm의 얇은 면을 구현했다.

국내산 동결건조 채소 후레이크로 영양도 챙겼다. 깐깐하게 검수하고 깨끗하게 손질한 국내산 양배추와 당근을 동결건조해 영양소 손실을 최소화했으며 아삭한 식감까지 살렸다.

제품은 봉지와 컵 형태로 선보이며,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푸디버디 동물친구 캐릭터 스티커가 랜덤으로 동봉된다. 푸디버디 공식 홈페이지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동물안 도안을 다운 받아서 동물친구 스티커 12종을 모두 붙인 후 이벤트 양식에 맞춰 응모하면 푸디버디 제품과 띠용 안경으로 구성된 선물세트를 증정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하림 관계자는 “까망 짜장면은 내 아이가 안심하고 맛있게 먹을 수 있도록 맛과 영양을 깐깐하게 설계한 제품”이라며 “아이들의 입맛의 가치를 올리고, 즐거운 식사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식사와 간식을 아우르는 고품질의 제품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유니클로가 2024 SS 시즌에 새롭게 선보일 예정인 유니클로 UT(UNIQLO T-Shirts) 컬렉션을 선공개했다.

유니클로 UT는 옷을 입는 사람이 본인의 개성을 자유롭게 표현하고 새로운 문화를 접할 수 있는 그래픽 티셔츠다. 그동안 유니클로 UT는 ‘키스 해링(Keith Haring)’, ‘카우스(KAWS)’ 등과 같은 세계적인 아티스트의 작품을 재해석한 컬렉션 및 ‘디즈니(Disney)’, ‘픽사(Pixar)’, ‘마블(MARVEL)’ 등과 같은 글로벌 엔터테인먼트 파트너와의 협업 컬렉션 출시를 통해 소비자들의 많은 사랑을 받아왔다. 이번 2024 SS 시즌에는 게임, 문화, 예술, 뮤지엄, 애니메이션 등 보다 다양한 파트너와 협업한 그래픽 티셔츠를 선보일 예정이다.

먼저, 디즈니의 미키 마우스 단편 영화 포스터 아트가 그려진 빈티지한 느낌의 티셔츠가 오는 22일 출시되며, 26일에는 10년이 넘게 유니클로와 파트너십을 맺고 있는 ‘피너츠(PEANUTS)’ UT 컬렉션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전 세계적으로 사랑받는 고양이 캐릭터 ‘헬로키티(Hello Kitty)’의 탄생 50주년을 기념하는 ‘헬로키티 50주년 UT’ 컬렉션도 4월 발매를 앞두고 있다.

인기 캐릭터뿐만 아니라 게임에서 영감을 받은 그래픽 티셔츠도 출시된다. 유명 격투 게임 ‘철권’과 ‘스트리트 파이터’를 모티브로 한 ‘파이팅 게임 UT’가 2월 5일 런칭을 앞두고 있으며, 3월에는 세계적인 게임 개발사인 ‘캡콤(CAPCOM)’과 협업한 그래픽 티셔츠가 출시될 예정이다. 특히, 올해 ‘캡콤’ 40주년을 맞이해 지금까지 많은 사랑을 받아왔던 ‘캡콤’의 대표적인 게임 콘텐츠를 티셔츠로 만나볼 수 있어 국내외 많은 ‘게임 러버’들의 관심을 사로잡을 전망이다. 

문화, 예술 애호가를 위한 컬렉션도 준비되어 있다. 세계적인 아티스트 ‘장 미셸 바스키아(Jean-Michel Basquiat)’와 ‘앤디 워홀(Andy Warhol)’의 예술작품을 티셔츠에 담아낸 컬렉션 및 영국 런던 ‘테이트 모던(Tate Modern Museum)’, ‘뉴욕 현대미술관’ 등과 협업한 티셔츠 컬렉션이 2월과 3월에 걸쳐 선보일 예정이다.

유니클로 관계자는 “티셔츠를 통해 입는 사람의 개성과 취향을 표현할 수 있기를 바라는 마음으로 매 시즌 새로운 UT 컬렉션을 출시하고 있다”며, “UT는 단순한 티셔츠가 아닌 세계적으로 유명한 아티스트의 예술 작품, 애니메이션 및 게임 등 동시대를 상징하는 문화 콘텐츠를 담고 있는 만큼, 2024 시즌에도 많은 사람들이 이러한 UT 컬렉션과 함께 다채로운 일상을 보낼 수 있길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웰푸드가 14대 대한민국 요리명장인 남대현 명장과 협업해 ‘쉐푸드(Chefood) 명장 밀키트’를 선보였다.

이번에 선보인 메뉴는 남대현 명장의 레시피를 바탕으로 개발한 ▲한우 곱창 전골, ▲들깨 버섯 전골, ▲들깨 칼국수, ▲송탄식 부대찌개, ▲돼지고기 김치전골, ▲해물버섯 누룽지탕, ▲소불고기 전골까지 총 7종이다.

남대현 명장은 14번째 대한민국 요리명장으로 롯데호텔 시그니엘 총주방장 출신이다. 지난 35년간 롯데호텔에서 몸담아 왔다. 다수의 청와대 국빈 초청 행사는 물론이고 G20 정상회담, 평창동계올림픽 등 굵직한 국가행사를 도맡은 베테랑 셰프다. 현재는 롯데중앙연구소에서 기술자문으로서 롯데웰푸드와의 인연을 이어나가고 있다.

명장 밀키트는 명장의 비법을 고스란히 담은 냉장 밀키트다. 신선한 재료를 사용해 최적의 맛을 구현했다. 조리도 간편하다. 밀키트에 구성된 소스와 재료들 그리고 적정량의 물만 있으면 호텔 셰프의 근사한 한끼를 손쉽게 완성할 수 있다. 패키지는 환경을 고려한 종이 트레이를 적용해 플라스틱 사용을 줄였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신선한 재료와 함께 명장의 맛을 집에서도 간편하게 즐겨보시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메뉴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브랜드 ‘비레디(B.READY)’가 카페 ‘아우프글렛(AUFGLET)’과 협업해 ‘프레스 더 리셋 버튼(Press the RESET button)’을 테마로 팝업을 진행한다. ‘아우프글렛’은 패션, 사진 등 다양한 문화 요소를 접목한 카페 공간과 특색 있는 디저트를 선보이며 새로운 가치를 만들어가는 브랜드다. 

이번 협업은 비레디의 첫 스킨케어 라인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출시를 기념해 기획됐다. 불규칙한 생활 습관과 외부 극으로 예민해진 피부 고민을 해결해 주는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제품과, 도심 속 현대인의 스트레스를 해소해 주는 아우프글렛이 만나 ‘프레스 더 리셋 버튼’을 테마로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팝업은 오는 18일부터 이달 30일까지 서울 용산구에 위치한 ‘아우프글렛 한남’에서 진행된다. 리셋 버튼을 시각적으로 구현한 이색적인 공간에 한정판 디저트와 다양한 이벤트를 마련했다. 특히, 버튼 형태의 디저트와 아우프글렛 음료로 구성한 한정판 세트를 주문하면 시카페인 트러블 리셋 세럼과 크림으로 구성된 트라이얼 키트를 제공한다. 이 외에도 방문객 누구나 참여할 수 있는 ‘리셋 리스트’ 응모 이벤트 등을 마련해 아우프글렛의 시그니처 케이크와 비레디 신제품 등을 증정할 예정이다.

비레디 관계자는 “누구나 편하게 즐길 수 있는 공간으로 구성했다”며 “피부 고민과 스트레스 모두 리셋하고 가시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칠성음료가 지난해 11월 홍익대 인근 요리주점 ‘배터리88’과 협업해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를 오픈한 데 이어 더 많은 소비자가 플래그십 스토어를 방문할 수 있도록 확대 운영한다고 밝혔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플래그십 스토어는 기존 매장과 협업해 매장에 크러시의 색깔을 입혀 색다른 공간으로 재해석했다. 우선 매장 내·외부에 크러시 병 이미지를 활용해 외부에서도 관심을 불러일으키도록 했으며, 내부 곳곳에 모형 얼음 등의 소품을 배치해 크러시 특성인 시원함을 시각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했다. 

또, 방문객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크러시를 주문하고 크러시와 함께하는 순간을 담아낸 사진 또는 영상을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추첨을 통해 에어팟 맥스, 갤럭시Z플립5 등 다양한 경품을 증정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는 ‘프라이빗 강남’뿐만 아니라 서울 상권 4곳, ‘야키토리 잔잔 나혜석본점(수원)’을 포함해 서울 외 수도권 상권 5곳의 주점에서도 플래그십 스토어를 운영할 예정이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젊은 연령층과의 접점을 높이기 위해 크러시 플래그십 스토어 운영을 확대하고 있다”며 “더 많은 소비자가 크러시를 다양한 방식으로 경험하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국내 대표 e스포츠 리그인 ‘2024 리그 오브 레전드 챔피언스 코리아(이하 LCK)’에 연간 공식 후원사로 참여하며 Z세대와의 접점을 확대해 나간다.

카스는 지난해 LCK와 첫 파트너십을 맺고 2023 LCK 서머 플레이오프 기간 현장 부스를 운영한 데 이어 올해는 ‘LCK 스프링’ ž ‘LCK 서머’ 모든 스플릿에 함께한다. 경기장 내 브랜드 부스 운영뿐만 아니라 소비자 참여 이벤트 등 다양한 콘텐츠와 프로그램을 통해 e스포츠 팬들에게 카스만의 즐거운 에너지를 선사할 계획이다.

카스는 지난 항저우 아시안게임 e스포츠 리그 오브 레전드 종목에서 LCK 출신 선수들이 주축을 이룬 대한민국 대표팀이 금메달을 획득하고, 연이어 열린 ‘2023 리그 오브 레전드 월드 챔피언십’에서도 LCK 소속 팀(T1)이 우승하는 등 LCK에 대한 대중의 관심이 높아진 점에 주목했다. 이에 카스는 2024 LCK를 통해 Z세대와의 보다 폭넓은 소통을 기대하며 올해는 봄ž여름 두 스플릿에 공식 후원사로 참여한다.

LCK는 전 세계적으로 1억 명 이상의 유저들이 즐기는 ‘리그 오브 레전드’의 한국 리그로, 2030 세대에서 절대적인 인기를 누리고 있는 만큼 LCK 현장을 찾는 관람객 역시 Z세대의 비중이 압도적으로 높다. 카스는 지난 서머 플레이오프와 결승 현장에서 Z 세대와 e스포츠 팬들이 추구하는 재미와 감성을 담은 브랜드 부스 및 이벤트 운영으로 뜨거운 호응을 이끌어냈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매해 뜨거운 관심을 모으고 있는 국내 최대 e스포츠 리그 LCK는 수많은 Z세대가 온라인과 현장에서 한데 모이는 초대형 이벤트인 만큼, 카스에게도 소중한 소비자들을 직접 만나볼 수 있는 특별한 만남의 장”이라며, “올해도 LCK의 열기를 북돋아 줄 카스의 신나고 즐거운 이벤트로 e스포츠 팬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이랜드가 운영하는 여성 SPA 브랜드 미쏘가 일상적이면서도 특별하게 데일리룩을 연출할 수 있는 24년 봄 컬렉션을 출시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컬렉션은 ‘뉴; 레디 투 웨어(NEW; READY-TO-WEAR)’를 테마로 ‘새로운 시즌을 맞아 데일리룩을 새롭게 정의한다’는 의미를 담았다. 주력 상품은 테일러드 크롭 자켓,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과 함께 블루종 점퍼 등 아우터 제품으로 구성됐다.

특히 지난해 패션 트렌드로 급부상한 ‘올드머니룩’에 이어 올해는 더 단정한 스타일의 ‘미니멀룩’이 떠오르면서 미쏘의 스테디셀러인 ‘테일러드 크롭 자켓’과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에는 클래식한 무드를 더해 선보인다.

테일러드 크롭 자켓은 누적 1만장 판매된 미쏘의 인기 상품으로 작년보다 2CM 길어진 기장에 스티치 디테일을 더해 단정하면서도 캐주얼한 느낌을 살렸다. 베이직한 블랙과 그레이 컬러부터 봄 시즌에 어울리는 색감인 베이지와 핑크 컬러로 준비됐다.

라운드넥 트위드 자켓은 울 혼방 소재의 잔조직 트위드로 보온성을 높이고 아이보리와 블랙 컬러에 블루와 핑크 컬러를 추가해 간절기에 화사하면서도 고급스러운 미니멀룩을 연출하기 좋다.

새롭게 출시한 블루종 점퍼는 레이온 혼방의 트월 조직을 사용하여 은은한 광택과 부드러운 질감이 특징이며 밑단에 이중 밴드로 볼륨 있는 핏을 살려 귀엽고 캐주얼한 무드를 표현했다.

미쏘는 컬렉션 론칭과 함께 일상의 감성을 담은 룩북도 공개했다. 이번 룩북은 미니멀하고 클래식한 무드를 유지하면서도 큼직한 아웃포켓으로 기능적 요소를 갖춘 유틸리티 스커트와 같은 트렌드 아이템을 매치해 포인트를 준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미쏘 관계자는 “이번 컬렉션은 ‘새로운 데일리룩’이라는 주제로 일상 속에서 편안하면서도 특별하게 입을 수 있는 아이템들로 구성했다”며 “봄 시즌에 어울리는 핑크, 베이지 등 화사한 컬러와 소재로 준비했으니 각자의 취향에 맞는 데일리룩으로 즐기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신세계건설 레저부문이 새롭게 런칭한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 ‘콩코드(CONCORD)’ 가 오는 1월 26일에 그랜드 오픈한다.

다양한 운동과 문화가 공존하는 공간을 상징하는 ‘콩코드(CONCORD)’는 경기도 수원시 장안구 스타필드 수원 내 6층과7층에 위치한 스타필드 최초의 프리미엄 피트니스클럽이다.

총 1500평 규모에 피트니스, 실내 골프연습장, GX룸, 수영장, 사우나 등을 비롯해 5성 호텔급 서비스와 편의시설을 통해 고객들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한다.

피트니스는 최고급 사양의 글로벌 운동기구 브랜드인 ‘라이프 피트니스’ 제품을 도입했다. 또한미국 스포츠의학 및 운동과학 분야의 최고 권위를 자랑하는 단체인 NASM(National Academy of Sports Medicine)에서 발급한 자격증을 보유한 전문 트레이너로 구성된 ‘TEAM CONCORD’를 통해 고객에게 최상의 맞춤형 피트니스 경험을 제공한다.

골프는 프라이빗한 연습타석, 실내 어프로치존, 스크린 게임룸으로 구성됐으며, 좌우타 겸용 타석까지 이용할 수 있다.특히, 유명 골프 해설위원이자 골프 전문지 골프다이제스트 선정 ‘세계 50대 골프교습가’에 이름을 올린 고덕호프로의 ‘고덕호PGA 아카데미’를 개설한다. KPGA, KLPGA 출신 프로의 체계적인 지도와 개인별 맞춤 분석을 통해 골프 실력 향상을 위한 최고의 경험을 선사한다.

GX룸은 GX 스튜디오, 미디어 GX룸, 웰니스룸, 필라테스룸으로 구성됐으며, ‘ICG’ 와 협업을 통해 가상 해외로드에서 실시간 칼로리 소모 모니터링이 가능한 국내 최초 버추얼 실내 사이클 프로그램인 메타버스 스피닝을 제공한다.

더불어 미디어 방송댄스, 사운드 테라피, 플라잉 요가, TRX 등 다양한 프로그램을 제공하며, 별도로 어린이 전용 GX, 방송댄스, 수영, 골프 수업도 준비했다.

테니스는 숙지산 전경이 보이는 정규 단식 코트 사이즈에서 주니어부터 시니어까지 다양한 연령대의 회원이 참여할 수 있는 레슨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또한,자동으로 공을 분사해주는 스마트 볼 머신기를 통해 1인 경기도 가능하다.

이외에도 은은한 자연 채광이 들어오는 수영장은 트렌디한 인테리어의 선베드와 자쿠지 등으로 꾸며졌고, 모든 회원은 최신 건습식 사우나 시설 및 체형분석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다.

한편, 회원권 할인 및 프로그램 추가 제공 등 다양한 혜택을 받을 수 있는 사전 가입 프로모션은 콩코드 공식 팝업스토어 ▲화서역 파크 푸르지오(1월 23일 마감) ▲ 트레이더스 수원 화서점(1월 25일 마감) 및 SSG.COM(1월 25일 마감)을 통해 진행된다.

주요 사전프로모션 내용은 연간 회원 기준 ▲전 종목 가입 시 20% 할인 및 프로그램 추가 제공 ▲개별종목(피트니스·골프·수영) 가입 시 10% 할인 및 프로그램 추가 제공되며, 월간 회원의 경우 가입기간에 따라 연장 혜택을 제공한다. 또한, 사전 프로모션 가입자 대상으로 1월 24일과 25일 양일간 콩코드 프리오픈 및 투어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가 제공된다.

또한, 콩코드는 지난해 12월 수원시 프로 농구단 KT소닉붐과 스폰서십을 체결하고, 콩코드 체험권 프로모션 및 KT소닉붐 농구 경기 관람 초청 등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했다. 앞으로도 적극적인 상호 협력 활동을 통해지역 체육 활성화에 도움이 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추진해 나간다는 계획이다.

신세계건설 레저부문 관계자는 “수원에 호텔급 프리미엄 피트니스 클럽이 최초로 생기는 만큼 지난 12월 공식 팝업 스토어 오픈부터 지역 주민들의 많은 관심과 기대가 있었다”며, “앞으로도 건전한 피트니스 문화를 조성하고 지역주민이 신뢰할 수 있는 건강 플랫폼 구축에 앞장설 계획”이라고 전했다.

○.. 락앤락(대표이사 이영상)이 신제품 ‘슈트 스텐 프라이팬’을 와디즈에 선공개했다.

‘슈트 스텐 프라이팬’은 락앤락의 대표 쿡웨어 라인인 슈트 시리즈의 신제품으로, 위생적인 STS304 소재에 눌어붙지 않는 ILAG社의 고급 코팅제를 적용해 스텐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모두 갖춘 것이 특징이다.
 
또한 오목공법, 오일락킹 공법, 바닥 3중 공법을 적용한 ‘오일 밸런스 시스템’ 기능으로 사용 편의성을 획기적으로 개선했다. 내측과 외측 바닥면을 오목하게 설계하는 오목 공법으로 요리 시 팬이 인덕션 상판에서 들뜨지 않으며, 오일락킹 공법으로 기름이 균일하게 분포되어 맛있는 요리를 완성할 수 있다. 또한 바닥 3중 공법을 적용해 알루미늄을 스테인리스 스틸로 감싸 열전도와 열보존율을 더욱 높였다.

손잡이에는 ‘더블 스팟 웰딩’ 공법을 적용해 팬 외부에 손잡이를 부착, 내부에 나사가 노출되지 않아 보다 위생적이고 튼튼하게 사용할 수 있다. 또한 프라이팬을 쌓을 수 있는 걸침턱과 걸이용 고리를 손잡이에 마련해 보관도 매우 용이하다.

슈트 스텐 프라이팬은 인덕션 뿐만 아니라 하이라이트, 가스레인지 등 모든 열원에서 사용 가능하며, 20cm, 24cm, 28cm 사이즈의 프라이팬 3종, 24cm, 28cm 사이즈의 웍 2종으로 구성돼 볶음요리, 찜요리 등 다양한 니즈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크라우드펀딩 플랫폼 와디즈에 선공개 됐으며, 2월 초 락앤락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인덕션에 딱 맞는 쿡웨어로 호평받고 있는 슈트 IH 시리즈를 업그레이드해 슈트 스텐 프라이팬을 새롭게 선보였다”며, “스텐팬과 코팅팬의 장점을 한데 모은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인덕션에 최적화된 ‘슈트 IH’, 감각적인 컬러가 돋보이는 ‘데꼬르 IH’, 트렌디한 디자인으로 주목받고 있는 ‘롤링팝’ 등 다양한 쿡웨어 라인업을 보유하고 있으며, 독일 레드닷, iF 등 세계적인 디자인 어워드 수상을 비롯해, 2023 한국산업의 브랜드파워, 2023 대한민국 퍼스트브랜드 대상 등 국내외에서 수상을 이어가며 제품 경쟁력과 디자인 경쟁력을 인정받고 있다.

○.. 교촌에프앤비가 지난해 11월 출시한 신제품 ‘점보윙시리즈’의 누적 판매량이 50만 마리를 돌파했다.

‘점보윙시리즈’는 교촌(간장), 레드, 허니 등 교촌의 시그니처 소스 맛을 통통하고 쫄깃한 육질의 점보 사이즈 윙으로 더욱 크고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한 메뉴다. ▲교촌점보윙 ▲레드점보윙 ▲허니점보윙에 ‘교촌+레드’ ‘교촌+허니’ ‘레드+허니’ 구성의 ▲반반점보윙까지, 총 6종으로 메뉴 구성을 다양화해 선택의 폭도 넓혔다. 두 가지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는 ‘반반점보윙’의 인기가 특히 뜨겁다는 전언이다.

교촌은 점보윙시리즈에 대한 고객들의 꾸준한 성원에 보답하고자 지난 15일부터 특별 이벤트를 진행 중이다. 2월 25일까지 교촌치킨 주문앱을 통한 배달 및 포장 주문, 가맹점 전화 주문, 홀 주문 시 점보윙시리즈와 사이드 메뉴 ‘옥수수볼’이 함께 구성된 세트 메뉴를 2000원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오는 25일부터는 배달플랫폼에도 동일한 혜택이 적용될 예정이다.

마성의 사이드 메뉴로 불리는 ‘옥수수볼’은 교촌에서만 즐길 수 있는 독특하고 차별화된 메뉴다. 한 입 크기로 바삭하게 튀겨낸 옥수수 위에 콘 시즈닝을 뿌려 톡톡 튀는 식감과 고소한 감칠맛을 살렸다. 맥주 안주나 어린이 간식으로도 제격이지만 점보윙시리즈에 곁들이면 달콤짭짤한 맛과 옥수수 특유의 식감이 어우러져 ‘꿀맛’ 시너지를 즐길 수 있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점보윙시리즈가 단기간에 누적 판매량 50만 마리를 돌파하며 브랜드의 인기 메뉴로 자리매김한 것을 기념해 고객들의 호응이 좋았던 ‘점보윙시리즈+옥수수볼’ 세트 메뉴 할인 이벤트를 다시 한 번 진행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교촌은 고객들의 다양한 니즈와 트렌드를 반영한 메뉴 개발에 힘쓰며 국내 대표 치킨 브랜드의 입지를 굳혀갈 것”이라고 전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설 명절을 맞이해 특별한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한 해에 1000병 한정 생산되는 스페인 햇 올리브유를 백화점 단독으로 소개하는 것.

신세계백화점이 선보이는 '발더라마 엑스트라버진 올리브 오일 아르베끼나'는 매년 11월에 수확한 열매로 만든 올리브유로 병입된 상품으로 가장 신선한 상태와 맛을 유지하고 있다.

비타민E, 폴리페놀, 불포화 지방산 등 풍부한 항산화 성분과 함께 부드러운 풀내음, 사과·토마토·바나나향을 지녀 건강과 함께 풍미도 선물할 수 있다.

신세계백화점 본점과 강남점, 센텀시티점 및 신세계 푸드마켓 도곡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는 햇 올리브유 가격은 8만5000원(500ml)이다.

○.. 이마트가 환경부에 ’그린송’을 기부한다.

이마트와 환경부는 17일 오전 한국환경산업기술원에서 탄소중립 실천을 장려하기 위해 만든 ‘그린송’ 기부식을 열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한화진 환경부장관, 전상진 이마트 지원본부장,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 상무, 최영인 SBS 스튜디오 프리즘 대표, 권병현 미래숲 대표, 김형석 작곡가, 정상훈 배우 등이 참석했다.

이마트가 ‘그린송’을 기부한 건 2013년 4월 '기후변화주간 개막식'에서 환경부에 한 이후 두 번째다.

‘그린송’은 2012년 10월 '저탄소 녹색성장 박람회'에서 환경부와 친환경의 중요성을 쉽게 알릴 수 있는 다양한 방법을 고민하던 중 누구나 쉽게 접할 수 있는 노래를 만들어, 음원 형태로 기부하기로 결정하면서 시작됐다. 이번 그린송 ‘지켜주송’은 2013년 제작된 그린송 ‘Everyday Green’의 발매 10주년을 기념해 지난해 제작됐다. 

특히 ‘지켜주송’은 각 분야 전문가들의 재능기부로 탄생했다는 점에서 더 큰 의미가 있다. 이마트는 지난해 10월부터 SBS 친환경 버라이어티 ‘옆집 남편들 - 녹색 아버지회’ 출연진과 NGO단체 미래숲의 참여, 김형석 작곡가의 작곡 등 재능기부로 음원을 제작했다.

노래 제목 ‘지켜주송’은 지난해 11월 국민 공모 후 투표를 통해 채택됐다.

향후 이마트는 ‘그린송’을 전국 이마트 매장 내에 송출할 계획이고, 환경부는 ‘그린송’ 음원을 초·중·고·대학생 그리고 일반인을 대상으로 하는 각종 환경교육 영상과 자료 등에 활용할 예정이다.

그린송 음원은 이마트 APP의 '이마트뮤직' 카테고리에서 무료로 다운로드 받을 수 있다.

한편, 이마트는 2018년부터 플라스틱 감축을 위한 ‘가플지우(가져가요 플라스틱 지켜가요 우리바다)’ 캠페인을 펼치고 있다. 매년 기업·기관·단체와 함께 ▲플라스틱 회수 캠페인 고도화 ▲브랜드별 협업 및 고객 프로모션 강화 ▲연안 정화활동 확대 ▲해양환경 교육 강화 등 총 4가지 분야의 친환경 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이경희 이마트 ESG담당은 “이번 그린송 기부로 기후위기와 탄소중립의 중요성이 기업, 단체뿐 아니라 더 많은 국민들에게 알려지는 계기가 되길 바란다”며, “이마트는 앞으로도 ‘모바일 영수증 캠페인’, ‘가플지우’, ‘탄소중립포인트’, ‘그린장보기’ 등 다양한 친환경 활동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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