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웹젠, 2024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외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웹젠, 2024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외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4.19 16:3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웹젠이 인재풀을 넓히기 위해 총 32종의 직무에서 채용연계형 인턴을 모집합니다. 나이와 학력과 무관하게 지원할 수 있으나, 외국어 역량이 필요한 일부 직무의 경우 외국어 구사 능력을 갖춰야 합니다. 웹젠은 인턴십 참가자들에게도 정규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와 복지를 제공하고, 업무평가에 근거해 정직원으로 전환 배치할 계획입니다.

스마일게이트의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여기사 아가씨'와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컬래버 소식을 알렸습니다. 해당 게임들의 합본팩인 '편의점 여기사', '분식집 여기사'에는 '여기사 아가씨'의 세리스가 '썸썸 편의점'과 '기적의 분식집' 히로인들의 의상을 입고 있는 컬래버 코스튬 DLC를 포함하고 있습니다. 


웹젠 2024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이미지=웹젠]
웹젠 2024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 [이미지=웹젠]

ㅇ.. 웹젠이 2024년 상반기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을 진행한다.

웹젠은 4월 19일부터 5월 7일까지 공식 채용사이트에서 서류 접수를 진행한다. 서류전형 결과는 온라인 및 문자메시지 등으로 개별 통보한다. 이후 온라인 테스트와 실무면접, 임원면접을 거친 최종 합격자는 2024년 7월 중순부터 채용연계형 인턴십을 시작한다. 인턴십 기간은 총 6개월이다.

이번 공개 채용은 나이와 학력에 관계없이 누구든 지원할 수 있으며, 글로벌사업 등 외국어 역량이 필요한 일부 직무의 경우 외국어(영어/일본어/중국어) 구사 능력이 필수다.

모집 분야는 게임사업과 마케팅, 경영지원, 개발, 아트 등 32종의 직무이고, 본사와 계열사를 포함해 전체 00명의 인원을 최종 선발한다. 웹젠 본사는 물론, ‘웹젠레드코어’, ‘웹젠레드스타’, ‘웹젠레드앤’ 등의 개발 자회사들도 이번 채용연계형 인턴 모집에 참여했다.

웹젠의 개발 자회사들에서는 신규 프로젝트 개발 인력을 중심으로 모집을 진행한다. ‘웹젠레드코어’는 올해 게임 정보 공개를 목표로 언리얼엔진5 기반의 신작 MMORPG를 개발하고 있다.

‘웹젠레드스타’ 역시 언리얼엔진5에 기반해 뮤(MU) IP를 사용하는 신작 게임을 준비 중이며, ‘웹젠레드앤’은 아직 구체적으로 외부에 정보를 공개하지 않은 신작 MMORPG 개발에 착수했다.

웹젠은 인턴십 참가자들에게 정규직원과 동일한 수준의 급여 및 복지를 제공하고, 인턴십 기간의 근무평가를 기준으로 검증된 인재들은 정직원으로 전환할 계획이다.

여기사아가씨x테일즈샵 콜렉션. [이미지=스마일게이트]
여기사아가씨x테일즈샵 콜렉션.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 게임 플랫폼 스토브가 19일 ’여기사 아가씨’와 테일즈샵의 인기작 ‘썸썸 편의점’, ‘기적의 분식집’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을 발표했다.

‘여기사 아가씨’는 인기작 ‘메이드 아가씨’의 정식 후속작으로, ‘원버튼으로 즐기는 미소녀 연애 시뮬레이션’을 표방한 게임이다. 이 게임은 작중 캐릭터 여기사 ‘세리스’와의 연애담을 담았으며, 무료로 제공되는 메인 스토리 외에도 다채로운 코스튬, 멀티 엔딩 등 다양한 즐길거리를 제공하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스토브 출시 버전은 인기 작가들이 참여한 신규 일러스트와 음성 등 특별한 요소를 더해 더욱 풍성한 콘텐츠를 제공한다.

‘여기사 아가씨’와 콜라보를 진행하는 ‘썸썸 편의점’과 ‘기적의 분식집’은 비주얼노벨의 명가 테일즈샵이 개발한  연애 시뮬레이션 게임이다. 두 게임 모두 풀보이스 더빙은 물론, 완성도 높은 스토리 전개와 매력적인 히로인 캐릭터들로 유저들에게 화제가 된 작품들이다.

이번 콜라보레이션 컬렉션은 각각 ‘편의점 여기사(여기사 아가씨 & 썸썸 편의점)’, ‘분식집 여기사(여기사 아가씨 & 기적의 분식집)’ 두 개의 게임 타이틀 합본 패키지로 구성됐다. 여기에 '여기사 아가씨’ 세리스 캐릭터가 ‘썸썸 편의점’과 ‘기적의 분식집’ 히로인들의 복장을 입고 있는 ‘콜라보 코스튬 DLC’와 ‘아크릴 플레이트 세트’ 등 풍성한 특전을 제공한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이미지=네오위즈]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 컴필레이션 앨범 발매. [이미지=네오위즈]

ㅇ.. 네오위즈는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DJMAX Entertainment)가 첫 번째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를 발매했다고 19일 밝혔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는 네오위즈의 대표 리듬게임 ‘디제이맥스’ 시리즈 개발팀 로키 스튜디오(Rocky Studio) 산하의 음악 레이블이다. 디제이맥스 IP 확장을 위한 음원 제작, 공연, 팝업 스토어 등 다양한 음악 프로젝트를 담당한다.

디제이맥스 엔터테인먼트의 첫 컴필레이션 앨범 ‘드라이브(DRIVE)’는 저지 클럽(Jersey Club), 칠웨이브(Chillwave), 레트로(Retro) 등 대중성 있는 이지 리스닝 곡을 담아 폭넓은 음악적 스펙트럼을 갖췄다.

소피(SOPHI), 실리 실키(Silly Silky), 프롬히어(FROM HERE) 등 디제이맥스 대표 작곡가들이 이번 앨범에 참여했다. 대표곡 ‘평행 고백’은 로키 스튜디오의 백승철(BEXTER) 총괄 프로듀서가 작곡한 오리지널 신곡으로, 모던 락(modern rock) 장르 특유의 세련된 감성이 담겼다. 최근 인디에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유다빈 밴드’의 싱어송라이터 유다빈이 보컬을 맡았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