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백화점에서 보던 브랜드들 한 자리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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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쿠팡, '프리미엄 식품관' 론칭... 백화점에서 보던 브랜드들 한 자리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4.26 10:0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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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습니다. 스타벅스, 오설록, 고디바 등 110여 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들이 한자리에 모인 것인데요. 쿠팡을 통해 하루 전에도 특별한 날 프리미엄 식품 선물을 준비할 수 있게 됐습니다.

한편 G마켓이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대폭 인하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혜택도 새롭게 선보입니다.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합니다.

이외에도 맥도날드가 5월 2일부터 일부 메뉴 가격을 조정해 평균 2.8% 인상하는 등 오늘(26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쿠팡의 프리미엄 식품관.[사진=쿠팡]
쿠팡의 프리미엄 식품관.[사진=쿠팡]

○.. 쿠팡이 백화점과 면세점 등에 입점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한데 모은 ‘프리미엄 식품관’을 론칭했다. 그동안 고급 식품류를 구매하기 위해 개별적으로 제품을 검색해 찾아야 했던 고객들의 편의가 한층 개선될 것으로 기대된다.

프리미엄 식품관에는 스타벅스, TWG, 모니니, 드니그리스 등 110여개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가 참여한다. 쿠팡은 고객들이 원하는 상품을 보다 빠르게 살펴볼 수 있도록 ▲커피·차 ▲건강식품 ▲생수·음료 ▲과자·초콜릿·시리얼 ▲가루·조미료·오일 등 세부 항목에 따라 분류해 기획관을 구성했다.

쿠팡이 제안하는 프리미엄 식품 브랜드를 브랜드 스토리와 함께 살펴볼 수 있는 ‘스페셜 브랜드’ 카테고리도 마련했다. 대표적으로 제주 차밭에서 자란 다양한 차를 선보이는 오설록부터 벨기에 대표 초콜릿 브랜드 고디바, 120여 년의 ‘홍삼 철학’이 담긴 정관장의 인기 제품이 준비돼 있다. 

다가올 가정의달을 맞아 어버이날에 선물이나, 특별한 기념일에 품격 있는 선물을 찾는 이들은 ‘선물세트관’에서 보다 쉽게 쇼핑을 즐길 수 있다. 하루 전 급히 주문하는 경우에도 와우회원이라면 주문 다음날 걱정 없이 받아볼 수 있다. 대표 상품은 ▲정관장 홍삼정 100g ▲오설록 블루밍 티 선물 세트 ▲고디바 까레 어쏘트먼트 컬렉션 밀크 ▲크렘드마롱 밤잼 쁘띠 1 선물세트 등이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이 백화점 식품관을 직접 걸어 다니며 제품을 비교해 보지 않고도 집에서 편하게 원하는 상품을 찾을 수 있도록 이번 기획관을 준비했다”며 “추후 지속적으로 상품군을 확대해 차별화된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G마켓이 멤버십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의 신규회원을 대상으로 연회비를 80% 이상 대폭 인하하는 동시에, 추가적인 혜택도 새롭게 선보인다. 연회비의 3배에 달하는 현금성 캐시(스마일캐시)를 지급하고,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까지 추가로 제공한다.

G마켓이 멤버십 출범 이후 내놓은 가장 강력한 혜택으로, 신규회원을 위한 과감한 투자를 통해 이커머스 멤버십 경쟁에서 비교우위를 점하겠다는 전략이다.  

멤버십 연회비 인하 이벤트는 5월 2일 오전 7시부터 6월 3일 오전 7시까지 한시적으로 진행한다. G마켓의 연중 최대 할인행사인 ‘빅스마일데이’(5/7~5/20)를 앞두고 진행하는 것으로, 고객 유입이 집중되는 시점에 맞춰 신규 멤버십 회원을 대거 확보하기 위한 포석이다. G마켓과 옥션을 통해 신세계 유니버스 클럽에 가입하는 신규회원이 대상으로, 기존 3만원이었던 연회비를 84% 인하한 4900원에 가입할 수 있다. 

연회비 인하와 함께 추가로 제공하는 혜택도 파격적이다. 먼저, 연회비의 최대 3배에 달하는 스마일캐시를 지급한다. 연회비 4900원을 결제하고 가입하면, G마켓과 옥션에서 현금처럼 사용 가능한 스마일캐시를 최대 1만원 지급한다. 또한, 연회비 결제 시 G마켓의 상업자표시신용카드(PLCC)인 ‘스마일카드’를 사용하면 추가 스마일캐시 4900원도 지급한다. 고객 입장에선 낸 연회비를 그대로 돌려받으면서 쇼핑지원금도 최대 1만원을 받게 되는 셈이다. 

멤버십 1년 무료 연장 혜택도 제공한다. 이벤트 기간 중 4900원을 내고 멤버십을 가입한 고객이라면, 그 다음 1년은 연회비 없이 유니버스 클럽 혜택을 누릴 수 있다. 4900원으로 2년 동안 멤버십 혜택을 받을 수 있는 것. 

그 외에도 G마켓은 5월 빅스마일데이를 통해 멤버십 전용 파격 특가딜을 열고 멤버십 회원에게 추가 할인 쿠폰을 제공하는 등 다양한 혜택을 제공할 예정이다.

G마켓 관계자는 “신규 멤버십 회원을 확보하기 위해 파격적인 혜택을 제공하기로 했다”며 “혜택을 잘 활용하면 연회비 이상의 혜택을 누리는 수준을 넘어, 가입하는 것이 돈을 버는 셈인 혜택들을 구성한 만큼, 좋은 반응을 얻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설명했다.

○.. 맥도날드가 오는 5월 2일부터 일부 메뉴의 가격을 조정한다. 

이번 가격 조정은 전체 제품의 22%에 해당하는 16개 품목만을 대상으로 진행된다. 메뉴별 가격은 최소 100원에서 최대 400원 인상되며, 전체 평균 인상률은 약 2.8%다.

맥도날드 관계자는 “원부자재 가격 및 물류비, 인건비 등 제반 비용의 상승 등으로 인해 불가피하게 가격 조정을 진행하게 됐으나, 고객 부담을 줄이고자 조정 품목 및 규모를 최소화하는 등 각고의 노력을 기울였다”고 밝혔다.

버거 단품 메뉴 중 ▲햄버거 ▲치즈버거 ▲더블 치즈버거 ▲트리플 치즈버거는 각 100원, ▲불고기 버거는 300원, ▲에그 불고기 버거는 400원 인상된다. 인기 메뉴인 ▲빅맥과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의 단품 가격은 변동되지 않는다. 

가격 조정 이후에도 ‘더블 쿼터파운더 치즈’ 세트를 제외한 전 버거 세트 메뉴를 음료, 사이드 메뉴를 포함해 온종일 5~7천원대로 이용 가능하다. ‘맥런치’ 이용 시 빅맥, 맥스파이시 상하이 버거 세트는 6300원에 이용 가능하다.

뿐만 아니라 가족 단위 고객들의 즐거운 매장 경험을 위해 어린이 메뉴 ‘해피밀’의 가격은 동결되며, ‘가성비’로 호평 받는 ‘맥카페’의 전 커피 메뉴들도 모두 기존 가격을 유지한다.

또한 다양한 인기 메뉴를 할인된 가격으로 제공하는 ‘맥런치’, ‘해피스낵’ 등의 할인 플랫폼 역시 기존과 동일하게 운영된다. 이 밖에 공식 앱 내 고객 리워드 프로그램 ‘마이 맥도날드 리워드’ 및 선주문 서비스 ‘M오더’를 통한 다양한 할인 혜택을 지속적으로 선보여 고객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한 노력도 이어갈 예정이다. 

○.. KT&G 상상마당 홍대에서 다양한 사회∙미래환경의 모습을 현대미술로 표현한 ‘Dear.D(Dude, 친구)’ 전시회를 개최한다.

이번 전시회는 자연환경의 바탕 위에 인간이 만들어 낸 ‘사회환경’과 작가들이 상상한 ‘미래환경’에 대한 작품 36점으로 구성된다.

동∙식물을 표현한 작품으로 유명한 금혜원∙김은정 작가와 지구∙우주 소재의 다양한 작품 창작 활동을 하고 있는 배한솔∙홍장오 작가가 참여해 다양한 관점으로 환경을 재해석한다.

KT&G 상상마당 홍대는 전시된 작품들에 대한 관람객들의 깊이 있는 이해를 돕기 위해 오디오 도슨트 서비스를 제공하며, 관람객들이 ‘미래환경’에 대한 실천과 의지를 표현할 수 있는 참여형 프로그램 ‘미래의 내게 쓴 편지’도 운영한다. 관람객들이 쓴 편지는 1년 뒤인 2025년에 작성자에게 발송될 예정이다.

전시는 4월 25일부터 6월 2일까지이며, 입장료는 무료다.

KT&G 문화공헌부 김정윤 전시담당 파트장은 “‘Dear.D’ 전시회를 통해 관람객들이 자연환경과 더불어 사회와 미래환경에 대해서도 생각해 볼 수 있는 기회가 되면 좋겠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장르의 예술작품을 통해 방문객들과 적극적으로 소통할 것”이라고 말했다.

○.. NS홈쇼핑은 NS샵플러스 채널을 통해 28일 단 하루 ‘패션 페스티벌 적립이 왔썸머’ 특집전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NS샵플러스 여름 패션 특집방송 ‘적립이 왔썸머’에서는 폭염이 예상되는 올여름, 쾌적한 여름을 책임질 패션 신상품을 모아 28일 단 하루 방송한다.

뜨거운 태양 아래서도 캠핑, 골프 등 아웃도어를 즐기기 위해서 시원한 냉감원단으로 UV차단 기능성까지 갖춘 패션 상품을 추천한다. 프랑스 특유의 감각적인 스타일과 인체 공학적인 3D 절개선으로 움직임의 편안함을 극대화한 밀레골프의 UV차단기능성 ‘24SS 에어홀 셔츠3종’외에도 ‘르까프 에어부스트워킹화’, 바람이 잘 통하고 땀 배출이 용이한 차가운 느낌의 냉감 원단을 사용한 ‘아보크 쿨팬츠 3종’, 푸마의 독자적인 ‘드라이셀’기술과 함께 더 시원해진 에어도트 원단의 ‘푸마 드라이쎌 에어도트 언더셔츠 7종’등을 방송한다.

가볍고 편안하게 입을 수 있는 여름 데일리 패션 상품도 마련됐다. 오늘부터 아름다운 패션 로맨스 오아로의 ‘썸머 플리츠 블라우스 3종’, 실키한 우븐 폴리에스터 소재와 신축성이 좋은 편안한 저지 소재의 ’썸머 컷트지 티블라우스 4종’, 데일리 여름 자켓으로 적합한 베이직핏의 깔끔한 ‘잭필드 데일리 썸머 자켓 2종’ 등이다.

‘적립이 왔썸머’ 특집방송을 위한 이벤트도 진행된다. 기간내 이벤트 대상상품을 구매하면 자동으로 응모되며 추첨을 통해 100명에게 각 2만원의 적립금을 준다.

NS샵플러스 관계자는 “무더위를 예약한 올 여름을 위한 패션 신상품을 모아 28일 단하루 특집방송을 마련했다”며, “NS샵플러스 특집전 ’적립이 왔썸머’에서 시원한 여름을 위한 여름 패션 신상품도 구매하시고, 행운 적립금의 주인공도 되어 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국내산 감자와 고구마를 원물 그대로 건강하고 담백하게 즐길 수 있는 원물 스낵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출시한다고 26일 밝혔다.

최근 칼로리, 지방, 염분 등의 성분 함량을 낮춘 로우 스펙 푸드(Low Spec Food)를 선호하는 경향이 지속되고 있는 가운데, 끼니 사이에 간단하게 즐길 수 있는 스낵류도 원료와 영양성분을 꼼꼼하게 따져 선택하는 소비자들이 늘고 있다. 실제로 지난해 올가의 ‘우리밀 약과’, ‘우리쌀 전병’ 등을 포함한 전통 스낵 카테고리 매출은 전년 대비 131% 증가하며 높은 성장세를 기록했다. 이에 올가는 원물 그대로의 맛을 느낄 수 있는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선보이고 원물 스낵 카테고리 확장에 나섰다.

‘순감자칩(40g/3900원)’은 전분 함량이 높고 수분이 적어 포슬하고 담백한 식감의 두백 감자를 깨끗한 현미유에 바삭하게 튀겨 만든 제품이다. 생산량이 적어 매우 귀하게 여겨지는 품종인 국내산 두백 감자를 엄격한 기준으로 선별해 까다롭게 골라 사용했다. 제품 한 개 기준으로 감자는 91% 이상, 소금은 0.1g 미만으로 함유해 짠맛을 덜어내고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저염 감자칩으로, 칼로리를 190kcal로 낮추고 기름기가 적은 것이 특징이다.

‘순고구마칩(40g/3900원)’은 촉촉하고 달콤한 국내산 꿀고구마를 껍질째 슬라이스해 고구마의 맛과 영양을 그대로 즐길 수 있는 담백한 원물 칩이다. 꼼꼼하게 선별한 국내산 고구마를 소금물에 살짝 씻어 깨끗한 현미유에 바삭하게 튀겨 만들었다. 고구마, 소금물, 현미유 오직 3가지 원료만을 사용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다. 자동 탈유 시스템이 적용돼 바삭한 식감 구현은 물론 칼로리를 195kcal로 낮추고 기름진 느낌을 최소화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상품개발팀 송예진PM(Product Manager)은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에 맞게 원물 그대로의 맛을 살린 ‘순감자칩∙순고구마칩’을 새롭게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소비자들이 안심하고 즐길 수 있는 국산 과일∙채소 등을 활용한 원물 스낵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제주신라호텔이 제주를 찾는 커플들에게 특별한 추억을 선사하기 위해 글램핑 빌리지 내 ‘글램핑 바(Glamping Bar)’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제주신라호텔은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글램핑 빌리지’를 선보이며 럭셔리 캠핑 트렌드를 이끈데 이어, 야외 활동하기 좋은 계절인 봄을 맞이하여 여행의 밤을 더욱 특별하게 즐길 수 있는 ‘글램핑 바’를 오픈했다.

글램핑 빌리지 중앙에 위치한 ‘글램핑 바’는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정원인 숨비정원에서 캠핑의 분위기를 한껏 만끽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글램핑 빌리지 공간의 특성을 살려 캠핑의 묘미인 '불멍'도 즐길 수 있도록 하며 캠핑의 감성을 더했다.

‘글램핑 바’에서는 시그니처 칵테일 3종과 오늘의 셰프 추천 메뉴를 만나볼 수 있다. 시그니처 칵테일 3종은 △일몰의 아름다움을 담은 '쉬리 선셋(Swiri Sunset)' △제주 바다를 연상시키는 '숨비 비치 블루(Soombi Beach Blue)' △제주 달빛을 담은 '문라이트(Moonlight)'로, 오직 ‘글램핑 바’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또 주류와 함께 가볍게 즐길 수 있는 스모크 파스타, 딱새우 구이 등 '오늘의 셰프 추천 메뉴'도 선보인다.

이와 함께 제주신라호텔은 글램핑 바 오픈을 기념해 '글램핑 & 바(Glamping & Bar)' 패키지도 함께 출시했다. ‘글램핑 & 바’ 패키지는 △객실 1박, △글램핑 빌리지 디너 2인, △글램핑 바 칵테일 2잔으로 구성됐으며, 오는 8월 31일까지 이용할 수 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서울시 성북구 하월곡동에 ‘시몬스 맨션 미아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미아점은 삼성스토어 강북점과 롯데하이마트 미아사거리점, LG베스트샵 미아사거리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현대백화점 미아점과 롯데백화점 미아점, 이마트 하월곡점 등 대형 유통채널 인근에 자리해 이사 및 혼수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또한 편리한 교통망을 갖춰 성북구 뿐만 아니라 강북구, 동대문구 등 주변 지역 고객의 수요도 흡수할 것으로 전망된다.

매장에서는 시몬스 대표 매트리스 컬렉션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 모델이자 국민 혼수침대로 유명한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윌리엄(William), ‘헨리(Henry)’ 등 여러 모델을 만나볼 수 있다.

특히 자녀 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부터 여유로운 수면 환경을 구현해 주는 킹오브킹(KK), 그레이트킹(GK) 등까지 다양한 사이즈가 비치돼 소비자 수면 취향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여기에 감각적인 2024년 SS 신제품 침대 프레임 ‘롬바드(Lombard)', ‘아비트(Avit)’ 등과 더불어 라이프스타일 컬렉션 '케노샤'의 퍼니처와 베딩, 케노샤 홈 등 시몬스 제품으로만 이뤄진 침실 스타일링인 '시몬스 룩'도 경험할 수 있다.

시몬스는 시몬스 맨션 미아점 오픈을 기념해 구매 고객 대상으로 풍성한 사은품을 증정한다. 사은품은 구매 금액 별로 상이하며, 한정 수량으로 조기 소진될 수 있다.

이와 함께 가정의 달을 맞아 숙면을 위한 선물을 계획 중인 소비자들에게 제격인 '스프링 프로모션'도 중복 적용 가능해 혜택은 더욱 커진다. 이번 프로모션은 ▲매트리스 최대 15% 할인 ▲신제품 프레임과 룸퍼니처, 베딩류 10% 할인 ▲특정 퍼니처 20% 할인 ▲특정 베딩 최대 30% 이상 할인 등으로 구성된다.

또한 최근 고금리∙고물가 시대 소비자들에게 호평 받고 있는 최대 24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페이’를 활용하면 일시불과 이자 부담 없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프리미엄 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이에 더해 시몬스 침대는 삼성전자와 손잡고 ‘비스포크 이사클럽’의 제휴 브랜드로 참여 중이다. 우선, 비스포크 이사클럽에서는 ‘삼성스토어 BENEFIT’ 삼성카드로 시몬스 갤러리와 시몬스 맨션 등 전국 시몬스 공식 매장에서 제품 구매 시 최대 27만원의 캐시백을 선사한다. 한발 더 나아가 이 카드로 삼성전자와 시몬스를 포함한 기타 제휴사 제품을 구매하면 최대 100만원의 캐시백 혜택이 주어진다.

○.. 우아한청년들이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의 전체 물류과정에 친환경소재 포장재를 도입하며 지속가능한 물류환경 조성에 나선다. 

배달의민족의 물류서비스를 전담하는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로지스올그룹 한국파렛트풀이 제공하는 재생원료 소재 포장재를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 물류 유통에 확대·도입하며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거듭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협업으로 우아한청년들은 로지스올그룹 한국파렛트풀로부터 재생원료 소재의 친환경 포장재를 공급받아 물류 전과정에 확대·적용한다. 우아한청년들은 한국파렛트풀로부터 폐플라스틱을 재활용한 PCR(Post-Consumer Recycled) 소재가 50% 함유된 비닐봉투와 GRS(Global Recycled Standard) 인증 재생원료 40%가 사용된 아이스팩 원단을 공급받는다.

기존에 배민B마트가 사용하고 있던 ‘생분해성 수지봉투’는 환경부로부터 친환경 인증을 받아 무상으로 제공할 수 있었다. 하지만 생분해성 수지봉투도 친환경 인증에서 제외되면서 봉투를 필수적으로 유상제공하게 됐다. 이에 우아한청년들은 무상제공 여부와 상관없이 생분해성 봉투보다 친환경 효과가 있는 ‘PCR 봉투’로 교체하게 된 것이다.  

우아한청년들은 PCR 봉투를 26일부터 일부 지역에 도입한 다음 지역별로 기존 생분해 봉투가 소진되는대로 확대될 예정이며 GRS 인증 재생원료로 만든 아이스팩 원단은 5월부터 도입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2019년 6월 퀵커머스 서비스 배민B마트 운영 시작시점부터 ▲보냉팩 ▲드라이아이스 ▲종이 완충재 ▲아이스팩 등 물품포장재 전반에 ESG 가치 실현을 위한 다양한 시도를 해오고 있다. 배민B마트 물품 포장과정에서 친환경포장재 도입, 포장용량 축소, 필름사용 제한 등으로 이산화탄소 배출량을 지속적으로 저감시켜왔으며 이릍 통해 탄소배출량을 획기적으로 줄이기도 했다. 

우아한청년들은 물류 과정뿐 아니라 전기이륜차를 통한 친환경적인 행보를 이어가고 있다. 우아한청년들은 이륜차 전문교육기관 배민라이더스쿨의 모든 교육과정에서 사용되는 이륜차를 무공해·무소음 전기이륜차로 100% 적용시켜 운영하고 있으며, 매년 전기이륜차 활성화를 위해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하는 등 이산화탄소와 공해저감을 위해 다양한 노력을 기울이고 있다. 

한국파렛트풀 관계자는 “우아한청년들이 소비자와 밀접한 생활서비스를 제공하는 기업인만큼 일반 소비자에게까지 친환경 소재 제품과 ESG에 대한 관심이 증가하길 기대한다”고 밝혔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한국파렛트풀와 협업을 통해 배민B마트의 모든 물류과정에 환경 친화적인 소재의 포장재를 도입하게 됐다"며 "앞으로 배달의민족은 포장재뿐 아니라 물류과정 전반에 걸쳐 다양한 노력을 기울여 친환경 종합물류기업으로 거듭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이 해외 인플루언서를 초청해 주요 화장품 사업장을 소개하는 ‘더후 2024 K-비첩 투어’가 성황리에 마무리됐다. 중국 유명 인플루언서는 ‘더후 브랜드 홍보관’에서 즉흥적으로 라이브방송을 진행하는 등 큰 인기를 끌었다.

LG생활건강은 최근 한국을 찾은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서울과 청주 화장품 사업장을 둘러보는 ‘2024 K-비첩 투어’를 진행했다. 이번 행사에는 구독자 6500여 만명을 보유한 중국 인플루언서 ‘광동부부(广东夫妇·이하 활동명)’를 비롯해 엘르(Elle), 한나 올라라(Hannah Olala) 등 중국과 싱가포르, 베트남, 말레이시아 등에서 온 인플루언서와 관계자 100여 명이 참가했다.

K-비첩 투어는 지난 15~19일 닷새에 걸쳐 해외 인플루언서를 대상으로 진행됐다. 이들은 LG생활건강 본사와 화장품연구소, 생산공장, 홍보관 등을 방문하며 더후 화장품의 자동화된 첨단 설비시설과 투명한 제조공정, 브랜드 철학과 역사를 공유했다. 이들은 각 사업장을 방문할 때마다 자체 콘텐츠 제작을 위한 촬영을 병행하며 더후 브랜드에 큰 관심을 나타냈다.

투어는 참가자들이 화장품 개발 과정을 경험할 수 있도록 체험 프로그램을 위주로 구성했다. 특히 차세대 안티에이징 성분 ‘NAD+’로 만든 ‘NAD Power24TM’ 원액을 피부에 직접 발라보는 ‘효능 평가’ 체험에 높은 만족도를 보였다. NAD Power24TM은 지난달(3월) 리뉴얼 출시한 비첩 자생 에센스 4.0의 핵심 성분으로, 24시간 밤낮으로 피부를 보호하고 손상 받은 피부 장벽에 뛰어난 진정 효과를 선사한다.

베트남 인플루언서 한나 올라라는 ”화장품에 들어가는 핵심 성분만 따로 경험할 수 있는 기회는 흔하지 않다”면서 “원료에 대한 자부심을 느낄 수 있었고, 개인적으로는 제품에 대한 신뢰가 많이 쌓였다”고 소감을 밝혔다.

화장품 공장과 쇼룸이 있는 청주 사업장도 인기가 좋았다. LG생활건강은 청주 사업장 방문을 기념해 캡(뚜껑)에 각 인플루언서의 이름이 새겨진 ‘비첩 자생 에센스 4.0’을 깜짝 선물했다. 광동부부는 더후 브랜드 쇼룸에 영감을 받아 즉흥적으로 ‘더후 천기단 라이브방송’을 제안했고, 지난 25일 실제로 라방을 진행했다.

광동부부는 “더후의 생산 규모와 첨단 시설에 놀랐고 글로벌 브랜드의 스케일은 다르다는 것을 느꼈다”면서 “브랜드 히스토리를 만날 수 있는 쇼룸에서 라방을 하게 돼 기뻤고 앞으로 더 자신 있게 제품을 추천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이 밖에 더후가 추구하는 한국의 궁중 문화를 패션 측면에서 재해석한 디자이너 이청청·이상봉 갤러리를 방문하고 서울 시내 주요 궁을 둘러보는 궁 투어도 진행했다. 더후 마케팅 관계자는 “평소 더후에 관심을 갖고 있던 해외 셀럽들에게 브랜드 철학을 공유하고 제품에 대한 신뢰를 높일 수 있었던 특별한 시간”이라면서 “글로벌 고객들에게 차별적 고객 경험을 전할 수 있는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마련할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대표 발효유 불가리스 사과 제품과 위쎈이 세계적 권위의 벨기에 몽드셀렉션(Monde Selection) 식품 부문에서 ‘금상’을 수상했다고 26일 밝혔다.

1961년 벨기에에서 창립, 소비재 품질을 평가해 시상하는 세계적 평가 기관인 몽드셀렉션은 식품, 음료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대상으로 셰프, 소믈리에, 교수, 과학자 등으로 구성된 전문가 심사위원단 80여 명이 엄격한 기준으로 품질을 검증, 시상한다.

특히, 불가리스와 위쎈은 국내 발효유 제품 중 최초로 6년 연속 금상을 수상하는 기록을 세워 뛰어난 품질을 다시 한번 인정받았다.

불가리스는 1991년 출시 이후 남녀노소 모두의 사랑에 힘입어 꾸준한 연구와 품질 개선으로 대한민국 발효유의 대표 브랜드이자 스테디셀러로 일찍이 자리매김했다.

프로바이오틱스 2400억 CFU 생유산균을 담아 국내 최대 함유량을 자랑하는 불가리스는 미생물 밸런스가 우리 몸에 미치는 영향을 연구하는 과학 분야인 ‘마이크로바이옴 프로젝트’를 통해 한국인의 장에 최적화 설계됐다. 

위쎈은 녹십자 웰빙과 공동 개발한 특허 소재 ‘위세라’(특허번호 10-1074839), ‘호로파추출물’(특허번호 EP1859786 A1)로 위산프로젝트를 구현, 위산 생존력과 헬리코박터에 강한 유산균 L. confusus (특허번호 10-0449597)와 특허 소재 MPG-6(특허번호 10-0330138)로 위 건강에 심혈을 기울인 제품이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브랜드 경쟁력 강화를 위한 연구 개발에 투자와 지원을 아끼지 않은 결과”라며 “앞으로도 소비자들이 믿고 먹을 수 있는 좋은 제품 만들기에 최선의 노력을 다할 것”이라고 밝혔다.

○.. BBQ가 봄을 맞아 자사앱을 통해 런치타임 프로모션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오는 30일까지 BBQ앱에서 점심 시간 주문 고객을 대상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2조각을 무료 증정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후 12시부터 3시 사이 BBQ앱 및 웹사이트를 통해 2만원 이상 주문 시 적용된다. 해당 시간에 자동으로 황금올리브 닭다리 증정 쿠폰이 발급되며, 기간동안 ID당 1일 1회 참여 가능하다. E-쿠폰 및 다른 프로모션 할인 중복은 불가하다.

이밖에 BBQ는 매주 금요일마다 인기 메뉴를 3000원 할인하는 프로모션도 진행 중이다. 대상 메뉴는 황금올리브 치킨, 황금올리브 치킨 순살, 황금올리브 닭다리, 황금올리브 윙&봉, 황금올리브 콤보 등 5종이다. 할인 쿠폰은 매주 금요일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ID당 1회 자동 발행된다.

BBQ 관계자는 "런치 프로모션을 통해 평소 인기 메뉴로 꼽히는 황금올리브 닭다리를 맛볼 수 있는 기회"라며 "닭다리 증정 외에도 BBQ앱과 웹사이트에서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 중이니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전했다.

○.. 임영웅이 출연한 정관장 광고 영상이 공개 40시간 만에 200만 뷰를 돌파했다.

정관장은 지난 24일 오전 8시 가정의 달 프로모션 ‘건강하고 행복하게, 정관장’ 시작에 맞춰 영상을 공개했다.

정관장 공식 유튜브 채널인 ‘정관장 TV’에 공개된 ‘매일을 준비하는 힘, 정관장’ 영상은 25일 오전 10시 기준 총 조회수 100만 뷰를 돌파했으며, 오늘(26일) 0시 기준 총 조회수 200만 뷰를 넘어섰다.

영상 속에서 임영웅은 아침에 일어나 하루를 시작하는 모습부터 식사 후 운동과 공부에 노래 연습까지 다양한 일상을 보여준다. 바쁜 시간 속에서 임영웅은 정관장을 챙기며 매일의 힘을 준비하는 모습을 선보였다.

평소 철저한 자기관리와 팬에 대한 애정 가득한 시그니처 인사 ‘건행(건강하고 행복하세요)’으로 유명한 국민 가수 임영웅은 정관장 광고에서도 오래도록 노래를 통해 힘을 전하기 위해 지치지 않고 꾸준히 나아가는 ‘히어로’ 다운 면모를 선보였다.

“당신의 힘이 될 수 있도록 정관장으로 매일의 힘을 준비합니다”고 광고 내내 잔잔하게 흐르는 내레이션은 광고 몰입도를 높이며 임영웅의 감미로운 목소리에 집중하게 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글로벌 10년 연속 인삼 1위 브랜드 정관장과 슈퍼스타 임영웅이 만나 건강한 에너지를 더하는 모습을 전달하고자 이번 광고를 제작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믿고 듣는 국민 가수 임영웅과 근본부터 다른 정관장의 시너지를 만들어나가겠다”고 밝혔다.

누리꾼들은 해당 영상에 ”건행 전도사 임영웅 정관장과 함께 건행하길 바래요“, “보기만해도 건강하게 힐링되는 영영웅 정관장 건행”, ”임영웅 믿고듣는 내가수 노래처럼 자주 구매하는 정관장 너무 좋으네요 대박나길 바랍니다 “ 등 총 4817건의 댓글을 남겼다.

KGC인삼공사는 지난 23일부터 3일간 운영된 ‘임영웅 광고 모델 축하 카페’를 통해 임영웅 광고 모델 발탁 영상 시사회를 진행하기도 했다. 광고 모델 사전 이벤트를 통해 신청한 팬들을 선정해 초대한 카페에서는 정관장 광고를 소개하고, 비하인드 영상도 단독 공개하는 시사회를 진행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세계적인 애니메이션 제작사인 스튜디오 지브리(Studio Ghibli)와 협업한 ‘스튜디오 지브리’ 컬렉션을 5월 31일 출시한다. 

‘이웃집 토토로’,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 ‘하울의 움직이는 성’ 등 수많은 명작 애니메이션을 탄생시킨 스튜디오 지브리의 세계관을 그래픽 디자인으로 담은 이번 컬렉션은 현재 스튜디오 지브리의 대표이사이자 프로듀서인 스즈키 도시오(Toshio Suzuki) 그리고 오랫동안 스튜디오 지브리와 함께 일해 온 태국 출신의 아티스트 카냐다 파탄(Kanyada Phatan)이 컬렉션 디자인에 참여했다.

총 31개의 패턴으로 구성된 이번 컬렉션은 스튜디오 지브리의 유명 애니메이션 캐릭터를 티셔츠, 셔츠, 스웨트셔츠, 양말, 그리고 ‘라운드 미니 숄더백’을 캔버스 삼아 선보인 그래픽이 돋보인다. 특히 ‘이웃집 토토로’에 등장하는 ‘고양이 버스’, ‘센과 치히로의 행방불명’에 나오는 ‘숯 검댕이'와 같이 시선을 사로잡는 캐릭터를 발견할 수 있는 해당 컬렉션은 다가올 여름 애니메이션 팬들에게 향수를 불러일으키고 특별한 재미를 선사할 것으로 기대된다.

○.. 롯데칠성음료의 대표 소주 ‘처음처럼’이 새로운 모델 김지원, 구교환과 함께 새로워진 동영상 광고와 리뉴얼한 제품을 선보인다.

롯데칠성음료는 최근 인기리에 방영 중인 tvN 드라마 ‘눈물의 여왕’에서 홍해인 역으로 열연 중인 배우 ‘김지원’과 넷플릭스 시리즈 ‘기생수 : 더 그레이’에서 설강우 역으로 열연을 보여준 배우 ‘구교환’을 ‘처음처럼’의 모델로 선정하고 새로운 동영상 광고 2편을 선보인다. 

‘언제나 당신 곁의 처음처럼으로부터’라는 콘셉트로 기획된 동영상 광고는 ‘처음처럼’과 함께 했던 다양한 술자리의 모습 속에서 ‘처음처럼’이 등장 인물에게 느꼈던 다양한 감정과 추억에 대한 나레이션으로 구성됐고, 각각의 모델이 영상 속 주인공을 연기함과 동시에 ‘처음처럼’의 입장에서 나레이션을 펼치며, ‘마치 애인에 대한 회상 같은 느낌의 말들이 사실은 처음처럼이 소비자에게 전달하는 이야기였다’는 색다른 반전의 즐거움을 전달해 준다.

특히, 시간의 흐름에 따라 변해간 ‘처음처럼’의 과거 라벨 디자인을 다양한 에피소드 속에 녹여 노출함과 동시에 새롭게 리뉴얼한 ‘처음처럼’의 라벨을 자연스레 보여주며 ‘언제나 당신 곁의 처음처럼으로부터’라는 콘셉트와 ‘처음처럼’의 연속성을 강조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처음처럼’의 이번 리뉴얼은 알코올 도수 변화 없이 ‘처음처럼’이라는 브랜드를 더욱 직관적으로 느낄 수 있도록 제품명을 강조함과 동시에 ‘처음처럼’의 차별 포인트 중 하나인 대관령 기슭 암반수를 현대의 감각에 맞게 표현했다”면서, “앞으로 새로운 패키지, 새로운 모델 등으로 더욱 새로워진 ‘처음처럼’을 알리기 위한 적극적인 마케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우아한형제들(대표 이국환)이 다가오는 어린이날을 맞아 국제구호개발 NGO 희망친구 기아대책과 함께 선물배달부 기부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26일 밝혔다.

이번 기부 캠페인은 배민의 상품권 서비스인 배민선물하기가 희망친구 기아대책의 ‘빅스마일데이’ 사업을 지원하고자 마련됐다. 빅스마일데이는 아동의 놀권리와 발달권을 보장하고 보호대상아동들이 행복한 어린이날을 보낼 수 있도록 돕는 행사다.

배민과 희망친구 기아대책은 빅스마일데이 일환으로 아이들의 연령과 취향을 고려한 선물을 실은 선물배달부 트럭을 마련했다. 선물배달부 트럭은 다음 달 6일부터 일주일 간 6개 아동양육시설 기관을 방문해 350여 명의 아이들에게 선물을 전달할 계획이다. 그 밖에도 총 37개 기관 1000여 명의 아이들에게 찾아가 어린이날 파티 및 학습교구를 지원한다.

배민은 이용자 누구나 선물배달부가 되어 빅스마일데이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앱 내 모금 페이지를 개설했다.

기부는 5000원부터 가능하며, 기부 금액은 아이들에게 선물할 문구용품, 학습교구, 간식 등 구매에 전액 사용된다. 배민은 배민문방구 학용품 5000개를 추가로 기부할 계획이다. 또 모든 참여자에게 기부를 기념하는 특별한 디자인 카드가 적용된 배민상품권 1000원을 지급한다. 기부를 희망하는 이용자는 5월 5일까지 해당 페이지에서 참여할 수 있다.

김지원 배민선물하기팀 매니저는 “어린이날을 맞아 고객이 참여하는 뜻깊은 기부 이벤트를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배민선물하기 서비스의 임팩트를 긍정적으로 활용해 사회적 가치를 만드는 사회공헌 활동을 지속적으로 고민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세계인이 짜파구리에 대해 알게되고, 관련 제품의 매출이 늘어나게 된 것은 ‘기생충’이라는 K필름이 결정적이었습니다. 음식과 문화는 하나이며, 농심이 전주국제영화제를 후원하는 배경입니다.”
  
농심이 지난 25일, 서울 동작구 신대방동 본사에서 전주국제영화제 조직위원회와 K필름과 K라면의 발전을 위한 업무협약식을 맺었다. 

전주국제영화제는 2000년 첫 출범해 올해로 25회를 맞이하는 행사로, 국내 3대 영화제 중 하나로 꼽힌다. 올해 행사는 5월 1일부터 10일까지 전주 영화의거리를 비롯한 전주 일대에서 열릴 예정이다.

이번 협약으로 농심은 한국을 대표하는 식품인 라면을 통해 전주국제영화제 활성화와 영화산업 발전에 기여하겠다는 계획이다.

농심은 영화제 관람객 및 관계자들에게 영화 ‘기생충’에 등장해 세계적인 사랑을 받고 있는 ‘짜파구리’, 뉴욕타임즈가 꼽은 세계 최고의 라면 ‘신라면블랙’ 등 국제영화제 취지에 걸맞은 글로벌 브랜드 제품을 제공한다. 또한 ‘닭다리’ 스낵 패키지에 영화제 마크와 응원 문구를 담은 특별제작품을 관람객들에게 선물할 계획이다.

농심 관계자는 “신라면 등 K푸드가 전 세계에서 오래 사랑받기 위해서는 K필름과 같은 문화콘텐츠의 협력이 필요하다”며 “한국 영화계 발전에 기여하는 전주국제영화제에 K푸드 대표기업 농심이 함께 하겠다”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가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인 ‘목캔디’의 함량을 높이고 디자인을 개선했다고 26일 밝혔다. 봄철 불청객인 황사와 미세먼지, 꽃가루가 기승을 부리는 요즘, 상쾌함이 필요할 때 먹으면 허브의 향이 시원함을 주는 대한민국 대표 허브 캔디다.

리뉴얼 목캔디는 천연 허브 추출물 함량을 25% 늘렸다. 국내산 모과 추출물과 도라지엑기스에 천연 허브 12종(▲라벤더, ▲캐모마일, ▲페퍼민트, ▲로즈마리, ▲블랙엘더베리꽃, ▲피나무꽃, ▲회향, ▲살비아, ▲마시멜로, ▲유칼립투스, ▲타임, ▲레몬밤)을 함유하고 있다.

1988년 출시 이후 유지해온 녹색과 흰색의 패키지 디자인도 전체 녹색 적용으로 바꿨다. 디자인을 더 세련되게 바꾸면서 목캔디에 들어간 12종의 허브를 직접 눈으로 확인할 수 있게 했다.

한편 ‘목캔디’는 모과, 도라지, 허브, 민트 등 목에 좋다고 알려진 소재를 사용한 제품으로 미세먼지와 황사가 심한 2~3월 사이가 성수기다. 근래에는 미세먼지가 잦아지며 특정 시기와 관계 없이 인기가 높아졌다.

내년 3월까지 롯데콘서트홀 관람객을 대상으로 리뉴얼 목캔디 증정 행사도 진행하고 있다. 공연 중 기침을 방지하고 편안하게 관람할 수 있도록 콘서트홀 직원에게 요청하면 목캔디를 받을 수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천연 허브 함량을 높여 입 안 가득 상쾌한 기분을 느낄 수 있다”며, “향후 기능성과 편의성을 높인 목캔디 브랜드 제품을 지속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최근 20년 넘게 신촌을 지켜온 아웃백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 신촌점이 리뉴얼을 단행해 눈길을 끈다. 지난 2002년 개점해 올해로 22년째 신촌의 대표 외식 브랜드로 확고히 자리매김한 아웃백이 한달에 걸친 매장 리뉴얼을 마치고 지난 4월 6일 문을 열었다. 특히 최근 아웃백이 기존 ‘패밀리 레스토랑’에서 폭넓은 연령층을 겨냥한 ‘캐주얼 다이닝’으로 리포지셔닝을 하겠다고 선언한 것과 맞물려 신촌점의 리뉴얼이 더 주목받고 있다.

서대문구 연세로에 자리한 아웃백 신촌점은 총 194석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목가적인 분위기의 인테리어가 이국적이면서도 호주의 전통을 느낄 수 있게 한다. 특히 이번 리뉴얼을 통해 고객을 위한 대기 공간인 웨이팅 존을 확대한 것이 눈에 띈다. MZ세대가 많은 대학가의 특성을 고려해 웨이팅 존에서 음료와 주류를 간단하게 즐기면서 편안한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바 테이블을 설치하는 등 인테리어에도 신경을 썼다. 또한 인스타그래머블한 플레이팅이 돋보이는 페이스트리와 스테이크의 조합인 ‘워커바웃 웰링턴 스테이크’ 가볍게 즐기기 좋은 ‘프레쉬 카펠리니 파스타’나 ‘스테이크 샌드위치’등의 신메뉴를 출시하며 대학가의 젊은 고객층 공략을 더욱 강화하고 있다. 
 
아웃백 신촌점은 신촌 상권이 침체된 와중에서도 최근까지 꾸준한 매출을 기록해 왔다. 특히 가족 단위의 고객에서부터 신촌 대학가의 젊은 연령대까지 고객 층의 폭이 넓을 뿐만 아니라, 신촌 상권 내 다른 매장들과 달리 주차가 편리해 인접 지역에서 유입되는 고객들도 많다. 이렇듯 탄탄한 고객 층을 기반으로 신촌점 리뉴얼을 진행하게 됐다.

아웃백 관계자는 “22년간 젊음의 거리 신촌과 함께 영업 입지를 다져왔다. 이제 아웃백 신촌점을 추억하는 세대뿐만 아니라 현재의 젊은 세대를 모두 아우르는 캐주얼 다이닝 브랜드로 함께 하고자 신촌점의 리뉴얼을 단행하게 됐다”고 배경을 설명하며, “최근 신촌 상권이 활기를 잃어가면서 많은 외식 브랜드들이 신촌을 떠났지만, 아웃백은 전 연령층에 걸쳐 신촌 하면 가장 먼저 떠오르는 대표 외식 브랜드로서의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것”이라고 말했다. 

신촌의 터줏대감으로서 신촌 상권을 지켜가는 것과 동시에 단독 프리스탠딩 매장의 장점을 살려 신촌의 랜드마크로서 입지를 다지겠다는 전략인 것이다. 또한 아웃백 신촌점은 지난 2005년부터 20년째 신촌세브란스병원을 후원하는 등 신촌 지역사회와 함께 하는 브랜드로 자리매김하고 있다.

○.. 냉동 HMR(Home Meal Replacement) 시장에서 애슐리 통살치킨이 누적 판매량 400만 개 판매 기록을 세우며 인기를 끌고 있는 가운데 이랜드팜앤푸드가 특허 출원한 제조 방법을 적용한 치킨 신제품 2종을 출시하며 냉동치킨 시장 공략에 나선다.

이랜드팜앤푸드는 ‘애슐리 크사삭 치킨’ 2종(슈퍼크런치, 스윗치즈)을 출시했다고 26일 밝혔다. 100% 닭다리 살만 사용해 촉촉한 닭다리살의 감칠맛이 일품인 애슐리 통살치킨에 이어, 시즈닝을 더해 먹는 바삭한 식감을 살린 치킨 신제품인 ‘애슐리 크사삭 치킨’을 선보이며 치킨 시장에서 확실히 자리매김하겠다는 계획이다.
 
이랜드팜앤푸드는 장기간 냉동보관 후 조리를 하더라도 바삭한 식감이 유지되는 제조 방법을 독자적으로 개발해 신제품에 적용했다. 이를 통해 기존 냉동치킨의 한계를 뛰어넘는 전문점에서 갓 튀긴 듯한 치킨의 식감과 맛을 구현했다. 

애슐리 크사삭 치킨은 남녀노소가 좋아하는 매콤한 시즈닝 밑간에 바삭한 식감을 살린 핫 크리스피 치킨인 ‘슈퍼크런치’와 치킨 전문점에서 판매하는 치즈 시즈닝 향미를 40% 이상 높여 더욱 바삭한 후라이드에 치즈 시즈닝을 뿌려 먹는 ‘스윗치즈’까지 2종으로 구성해 취향에 따라 즐길 수 있다.

애슐리 크사삭 치킨에 사용되는 치킨파우더는 전분뿐 아니라 크럼브크러스트, 건조 빵가루 등 다양한 소재를 배합하여 독자적으로 개발한 반죽을 사용해 브레딩하는 과정을 통해, 냉동치킨이 눅눅해지지 않고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오랫동안 유지할 수 있도록 했다. 

또한, 원재료는 닭고기 부위별 선호도 조사에서 한국인이 가장 선호하는 닭다리 살만을 사용해 속은 더욱 촉촉하고 부드러운 식감을 살린 ’겉바속촉(겉은 바삭하고 속은 촉촉한)’의 치킨을 완성했다. 

애슐리 크사삭 치킨은 이랜드팜앤푸드 공식몰 홈스토랑 및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쿠팡 등의 온라인 채널과 전국 킴스클럽 매장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랜드팜앤푸드 관계자는 “크사삭치킨은 이랜드팜앤푸드 R&D 특허출원 제조 방법을 반영한 갓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과 풍미를 극대화해 전문점 수준의 치킨을 구현한 제품”이라며 “치킨 트렌드와 가성비를 모두 잡은 제품으로 고물가 외식 · 배달에 지친 소비자들로부터 새로운 반응을 이끌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이 이니스프리모음재단과 함께 오는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story A 부산’에서 제주 어승생오름의 가치를 알리는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을 개최한다.

어승생오름은 해발 1,169m로 제주에서 두번째로 큰 규모의 오름이다. 한라산보다 오래된 역사를 지녔으며, 높은 고도만큼이나 다양한 식생이 분포하여 제주 생태계의 집약체로 불리운다.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 전(展)은 지난해 이니스프리모음재단의 오름 연구지원 사업을 통해 출간한 도서 ‘어승생오름, 자연을 걷다’를 토대로 기획했다. 오름을 탐색하는 관찰자의 시선으로 풀어내 어승생오름이 어떻게 만들어졌는지, 어떤 동식물이 자리 잡아 살아가고 있는지, 제주도민들의 삶과 함께한 긴 시간 동안 어떤 이야기를 담고 있는지에 대해 사전지식 없이도 쉽고 재미있게 알아갈 수 있다. 

어승생오름을 오감으로 느낄 수 있는 다양한 콘텐츠도 선보인다. 어승생오름의 풍경과 소리를 영상으로 감상하는 ‘어승생의 봄’, 사계절 어승생오름의 동물, 식물, 지질, 인문 환경을 기록한 저자 4인의 이야기를 담은 ‘탐험가의 책상’, 1인칭 ASMR 영상과 함께 오름 등반 체험을 제공하는 ‘오름 사운드 워킹’, 그리고 어승생오름에 서식하는 동식물 세밀화를 활용하여 에코백 리폼을 할 수 있는 ‘에코백 리폼 체험’ 공간이 마련됐다. 

관람객들은 전시 콘텐츠를 통해 동물과 식물, 자연과 사람의 연결 관계를 느끼며 생태적 감수성을 채울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전시는 매일 오후 1시부터 10시까지 예약없이 누구나 무료로 관람할 수 있으며, 4월 26일부터 5월 19일까지 휴관일인 월요일을 제외하고 운영한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의 농업회사법인 ‘발효공방1991’이 지난 25일 경북 영양군과 영양군청 소회의실에서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 추진을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고 지역 사회 상생에 적극 동참한다. 

‘민관협력 지역상생 협약사업’은 사업 전문성을 보유한 기업과 지자체가 함께 진행하는 협력형 정책 사업으로, 교촌은 이번 업무 협약을 통해 경북 영양군 일월면 주곡리 일원에서 진행되는 발효식품 문화 사업을 추진하며 영양군과 상호 협력해 나간다.

교촌은 지난 2019년 미래 먹거리로 K-푸드를 대표할 수 있는 전통주와 장류를 주요 사업군으로 삼고 ‘발효공방1991’ 설립을 알리는 등 프리미엄 발효식품 사업 본격화를 한 바 있다. 또 1926년 설립돼 100년의 역사를 지닌 영양 양조장 복원을 바탕으로, 경북 영양군과 ‘영양을 빚은 양조장 조성사업’ 업무 협약을 맺고 양조장 개소식을 열기도 했다.

당시 양조장 조성사업은 기업과 지역사회가 함께하는 상생 협업이라는 점에서 뜻 깊은 의미를 가졌다. 앞으로 발효공방1991은 경북 영양군의 지원을 바탕으로 지역 내 유·무형 문화를 활용한 상품 개발에 집중하고 영양 지역 내에서 상품 제조에 필요한 원재료 구매 및 일자리 창출 등을 이끌어 지역 산업 육성 추진에 나설 방침이다.

이동훈 발효공방1991 대표는 “지역사회 상생을 핵심 가치로 삼고 있는 만큼 영양군과 함께 협력해 발효식품 사업 및 지역 사업 육성에 최선을 다할 것”이라며 “앞으로도 상생 키워드를 활용해 다양한 활로를 펼쳐나가는 기업으로 더욱 성장하겠다”고 밝혔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CRPP를 활용한 밀폐용기로 글로벌 시장 공략에 나섰다.

해외로 수출 중인 ‘락앤락 클래식’ 제품에 CRPP(Chemical recycled polypropylene) 재생원료를 20% 함유해 새롭게 선보였으며, 호주, 필리핀, 대만, UAE, 남아공 등 전세계 11개국에 1차 출시할 예정이다. 

CRPP는 폐플라스틱을 열분해 후 추출한 재생원료로,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화학적 재활용을 통해 제작해 새 제품과 물성이 동일하며 품질의 차이가 없는 것이 특징이다.

CRPP가 적용된 ‘락앤락 클래식’ 시리즈는 4면 결착캡으로 강력한 밀폐력을 자랑한다. 또 내부가 빈 형태의 중공형 실리콘으로 공기를 차단해 식재료 및 반찬 보관에 특화됐으며, 다양한 용량과 디자인으로 소비자 기호와 니즈에 따라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상반기 아시아, 중동, 중남미, 아프리카 지역 총 11개국에 출시를 확정했고, 하반기에는 주력 시장인 미국, 유럽 등지로 확대할 예정이라, 상반기에 이어 하반기에도 락앤락 클래식의 매출 확대가 기대된다”고 전했다.

특히 환경 정책에 매우 민감한 독일 포함 유럽 국가를 대상으로 영업을 확대하는 한편, 국가별로 특화된 판매 전략을 펼치며 더욱 적극적으로 해외 시장을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락앤락 해외사업본부 관계자는 “CRPP를 활용한 락앤락 클래식을 필두로 환경 및 신선보관 중심 다양한 제품을 전 세계 소비자들에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특히 올해는 CIS, 중남미, 중아 지역 등 신시장 개척을 비롯해 제품 다변화, 오퍼레이션 고도화 등을 통한 글로벌 사업 확대에 더욱 박차를 가할 것”이라고 밝혔다.

○.. 자담치킨은 25일 한국프랜차이즈협회 및 다른 외식 브랜드 15곳과 함께 환경부와 ‘일회용품 없는 음식점 문화 조성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서울 여의도 켄싱턴호텔에서 열린 협약식에서 자담치킨을 비롯한 참여 업체들은 한화진 환경부장관이 참석한 가운데, 일회용품 사용을 억제하고 재활용을 촉진하는 데 최선을 다할 것을 다짐했다. 구체적으로 △고객이 먼저 요구하지 않을 경우 종이컵, 물티슈 등 일회용품을 제공하지 않을 것 △매장에서 사용한 종이컵이나 페트병은 제대로 수거해 재활용될 수 있도록 할 것 △일회용품 사용을 줄이기 위한 홍보를 강화할 것 등을 논의했다.  
 
프랜차이즈협회는 협약에 참여한 브랜드의 일회용품 감축 이행 노력을 정기적으로 점검하고 그 결과를 환경부에 제출하게 된다. 환경부는 비슷한 협약을 야구장, 면세점, 커피전문점, 패스트푸드점과 맺은 적이 있으며, 음식점이 협약에 참가한 것은 이번이 처음이다.  
 
자담치킨은 환경단체 그린어게인과 협력하며 매장에서 사용하는 물티슈를 천연펄프로 교체한 바 있으며, 소스를 담는 플라스틱 용기도 플라스틱 사용량이 훨씬 적은 제품으로 교체를 준비하고 있다. 또 배달 주문시 고객이 원하지 않는 일회용품은 배제하는 방식을 적용하고 있기도 하다.  
 
환경부와의 협약을 계기로, 전국 700여 개 가맹점에서도 일회용품 사용은 가능한 억제하고 플라스틱 등 재활용품 관리를 철저히 해 플라스틱 쓰레기를 줄이고 환경 개선에 기여할 수 있도록 할 예정이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가 '세계 안전의 날(4월 28일)'을 기념해 자사 생산공장에서 ‘안전주간(Safety Week)’을 운영했다고 26일 밝혔다.

지난 22일부터 26일까지 한 주간 충북 청주, 전라 광주, 경기 이천 3개 생산공장 임직원과 협력업체 관계자들을 대상으로 안전한 근로 환경을 조성하며 산업재해를 예방하기 위한 소통과 참여 프로그램을 실시했다.

오비맥주는 글로벌 본사 AB인베브와 함께 '위험노출 제로, 위험부담 제로(Zero Risk Exposure, Zero Risk Taken)’를 주제로 ‘위험성평가’에 중점을 두고 요일별로 ▲함께하는 안전활동 ▲안전의식 개선 ▲위험발굴 및 개선 ▲위험개선을 통한 위험예방 ▲경계를 넘어서 우리의 안전문화 확산 등 5개 주제별 교육 영상을 시청하고 팀별 소그룹 토론을 실시했다.

이외에도 안전한 작업 환경과 위험성평가의 연계성을 강조하고, 위험성평가 교육, 외부강사교육과 합동 점검, 안전선언문 낭독과 협력업체 안전 관리교육 등도 실시하며 안전의식을 높였다. 특히, 임직원들과 함께 안전 웹툰 이벤트, 인바디 및 금연 이벤트 포상과 운동처방을 실시하며 긍정적인 반응을 이끌어 냈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일선 작업자부터 관리감독자, 부서장, 공장장까지 직위와 관계없이 안전에 있어서는 모두가 리더라는 ‘안전 리더십’을 가지고 일해야 한다”며 “오비맥주는 모든 직원들이 철저한 안전의식으로 매일 안전하게 근무할 수 있도록 안전문화 정착에 힘쓰겠다”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가 국민간식으로 자리잡은 양갱을 기호와 취향에 따라 골라먹을 수 있는 ‘정관장 사색양갱’을 출시했다고 밝혔다.

‘정관장 사색양갱’은 ‘홍삼’, ‘통팥’, ‘대추’, ‘구기자’ 4가지 건강한 맛을 담은 프리미엄 디저트로 각 3구씩 총 12구로 구성됐다. 부드러운 양갱에 각 맛에 따라 알갱이와 절편이 함유돼 원물 본연의 식감을 느낄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홍삼양갱’은 국내 최초로 진세노사이드 성분들이 가수분해 되지 않는 ‘퍼핑 홍삼 제조공법’이 적용돼 홍삼 고유의 맛과 향미를 온전히 담아냈다.

대한민국 국산 고급 원료로 생산된 ‘정관장 사색양갱’은 트렌디한 외국인 관광 선물로도 제격이다. 중국과 대만, 일본 등 아시아 지역에서 오랫동안 사랑받아 온 양갱은 특유의 달콤함과 고소함에 해외에서도 큰 인기를 끌고 있고 스포츠 보급식으로도 활용될만큼 활용 범위도 다양하다.

정관장은 복고를 새롭게 즐기는 뉴트로와 한식 디저트를 즐기는 할매니얼 트렌드가 맞물리자 ‘홍삼양갱, ‘수제약과’, ‘홍삼마카롱’ 등의 전통 디저트류 라인업을 강화하며 소비자 몰이에 나섰다. 

실제로 지난 11월 출시된 ‘홍삼양갱 프리미엄’은 출시 한 달 만에 1만개 초도 물량이 모두 완판되며 인기를 실감했다. 중장년층이 즐기는 추억의 간식거리로 자리매김한 양갱 제품들이 MZ세대들의 입맛도 사로 잡으며 세대 간 통합까지 만들어 냈다. 또한, 가수 비비의 ‘양갱 신드롬’이 불러온 문화적 파급력이 더해지면서 전통 디저트의 수요가 증가할 것으로 분석된다.

KGC인삼공사 양경만 수석 브랜드매니저는 “한국을 찾는 외국인 여행객들 사이에서 K-디저트는 꼭 사야 하는 필수 한국템으로 인기를 얻고 있다”면서 “글로벌 고객에게 친숙한 디져트 문화에 한국을 대표하는 홍삼과 전통간식을 접목한 다양한 제품을 출시하여, 한국 전통간식의 세계화를 추진할 계획이다”고 말했다.

○.. 세계적인 두 명품 브랜드의 콜라보로 탄생한 명품 주방용품이 국내 시장에 첫선을 보인다. NS홈쇼핑은 28일 저녁 8시 40분, 세계적 명성의 브랜드가 만나 탄생한 명품 주방용품 ‘마스터프로 바이 알레시’ 프라이팬 세트를 국내 최초로 론칭한다고 26일 밝혔다.

‘마스터프로 바이 알레시’는 세계적 명성의 두 기업이 협업해 개발한 콜라보 브랜드다.

'마스터프로(MasterPro)'는 스페인에 본사를 둔 주방 전문기업 버그너그룹의 대표적인 쿡웨어 브랜드로, 여러 글로벌 셰프와 협업을 통해 제품을 개발해 프로들이 선택하는 전문 브랜드로 알려져 있다. '알레시(ALESSI)'는 100년의 역사를 자랑하는 이탈리아의 유명 생활용품 디자인 기업이자, 저명한 디자이너들과 협업해 만든 독특한 디자인으로 오랜 시간동안 사랑받아 온 브랜드다. 

이번에 NS홈쇼핑이 단독으로 선보이는 ‘마스터프로 바이 알레시’ 프라이팬 세트는 유럽 하이엔드 브랜드의 가치와 디자인에 전문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의 기술력을 더한 상품이다.

이탈리아의 권위 있는 디자인 상인 '황금 나침반 상'을 2회나 수상한 디자이너 '쥴리오 이아케티(Giulio Iacchetti)'가 직접 디자인하고 알레시가 컨펌해 완성도를 높였다. 또한, 사용자의 취향과 주방 분위기에 맞춰 고를 수 있도록 시크하고 모던한 컬러부터 다양한 식재료와 조화를 이루는 다채로운 비비드 컬러까지 다양한 옵션을 준비했다.

디자인뿐만 아니라 전문 글로벌 주방용품 기업의 실용성도 그대로 담았다. 인체공학과 미학을 동시에 담은 손잡이 디자인은 편안한 그립감을 자랑하며, 다양한 열원에서 사용 가능한 플레이트는 빠르고 균일한 열전달로 요리 시간을 줄여준다. 또한, 안전하고 강력한 논스틱 코팅으로 유해물질 걱정 없이 식기세척기도 사용할 수 있다.

NS홈쇼핑은 이날 론칭 특집 방송에서 구매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알레시 와인오프너'와 '마스터프로 바이 알레시 캐서롤(양수냄비)'를 증정할 예정이다.

NS홈쇼핑 TV생활문화팀 임영소 MD는 “최근에는 주방용품을 구매할 때 가격과 기능 못지않게 디자인이 선택 기준의 큰 부분을 차지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력과 디자인으로 고객 삶의 질을 향상시킬 수 있는 NS홈쇼핑만의 단독 상품을 더 많이 발굴해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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