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비비고가 변했어요"... CJ제일제당, 비비고 BI 교체로 '고객과 더 가까이'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비비고가 변했어요"... CJ제일제당, 비비고 BI 교체로 '고객과 더 가까이'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5.21 15:43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기 위해 대대적인 캠페인과 소비자 이벤트를 펼칩니다.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란 메세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공개하고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를 공개하는 등 브랜드 변화를 적극적으로 알리는 것인데요. 오는 25일부터 이틀간 한강 새빛섬에서 피크닉 행사를 개최하고 더마켓을 포함해 다양한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기획전과 경품 이벤트를 진행합니다.

한편 농심이 너구리 출시부터 43년째 지켜온 완도 다시마 어민과의 동행을 올해도 이어갑니다. 특히 올해는 다시마 작황 개선으로 수확량 증가가 예상돼 지난해보다 구매량을 늘린 450톤을 구매할 예정입니다.

이외에도 신세계프라퍼티가 경기도와 손잡고 전방위적인 ESG 협력에 나서는 등 오늘(2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 옷을 갈아입었다.[사진=CJ제일제당]
CJ제일제당 비비고가 새 옷을 갈아입었다.[사진=CJ제일제당]

○.. 글로벌 브랜드로 거듭난 비비고가 새로운 모습으로 소비자와 소통한다.

CJ제일제당은 비비고의 새로운 BI(Brand Identity)를 알리는 대대적인 캠페인과 함께 소비자 이벤트를 펼친다고 21일 밝혔다.

CJ제일제당은 지난 2월 글로벌 소비자 눈높이에 맞춰 비비고 브랜드를 리뉴얼했다. 새 BI는 한국 식문화를 함께 나누는 사람과 사이의 연결을 의미하는 밥상을 형상화했다. 비빔밥을 담는 돌솥 모양에서 벗어나 K-푸드의 외연을 확장해 글로벌 식문화를 선도하겠다는 의지를 담았다. 또한 이전에 영문만 표기했던 것과 달리 한글을 함께 넣어 한국의 브랜드라는 점이 각인될 수 있도록 했다.

우선, ‘새로워진 비비고 세계를 더 맛있게’라는 메시지를 담은 캠페인 영상을 선보였다. 이와 함께 새로운 로고를 활용한 비비고 캐릭터도 공개했다. 영상은 세계인의 식탁을 바꾼 비비고의 변화를 전하기 위해 다양한 국가, 연령대의 소비자가 함께 모여 새롭게 바뀐 비비고 제품들을 즐기는 상황을 담았다. 전 세계적 인기로 해외 시장을 선도하는 비비고 만두, 글로벌 MZ세대가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비비고 K-스트리트 푸드, 그리고 전문점 수준 맛품질의 비비고 본갈비탕 제품이 등장한다.

온·오프라인에서 다양한 소비자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는 25일부터 이틀 동안 서울 반포 한강공원에 위치한 채빛섬에서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을 개최한다. 새 모습을 환하게 밝혀 알리겠다는 의미를 담아 비비고 로고가 새겨진 10m 크기의 초대형 달 조형물을 한강에 띄울 예정이다. 참가자에게는 여럿이 함께 피크닉을 즐길 수 있도록 떡볶이, 통새우만두, 붕어빵, 김말이 등으로 구성된 K-스트리트 푸드와 피크닉 매트 및 에어배드를 제공한다.

공식몰 CJ더마켓에서는 5월부터 기획전을 진행하며 새로운 패키지가 적용된 비비고 제품 구매 또는 SNS 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다양한 경품 이벤트를 연다. 미니쿠퍼와 비비고 슈퍼문 피크닉 초대권을 비롯해 비비고 굿즈를 증정하며 비비고 캐릭터를 카카오톡 이모티콘으로 제작해 무료 배포할 계획이다. 또한, 6월에는 다양한 온·오프라인 유통채널에서 CJ제일제당 제품을 최대 50% 할인하는 기획전도 순차적으로 진행한다. 비비고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 '비비고 피크닉매트, 에어배드, 토이카메라, 비치타올, 보냉백' 등 리뉴얼을 기념해 제작된 여름철 굿즈도 증정한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이번 캠페인을 통해 새로운 비비고가 널리 알려질 수 있기를 기대한다”며, “새 BI를 바탕으로 국내를 넘어 전 세계인 모두가 맛있게 즐기는 삶을 누릴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너구리 출시부터 43년째 지켜온 완도 어민과의 동행을 올해도 이어간다. 농심은 오는 6월 초부터 전남 완도군 금일도에서 열리는 다시마 위판(경매)에 참여해 너구리 생산에 사용할 햇다시마 약 450톤을 구매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특히 올해는 다시마 작황 개선으로 수확량 증가가 예상돼 지난해보다 구매량을 늘려 완도 지역사회와 상생을 실천할 계획이다.

농심과 완도의 인연은 1982년 너구리 출시부터 시작됐다. 당시 농심은 차별화된 해물우동의 맛을 구현하기 위해 완도 다시마를 원물 그대로 큼지막하게 넣기로 결정했다. 이후 농심은 올해까지 43년째 최고 품질의 완도 다시마를 매년 구매하고 있다. 작년까지 누적 구매량은 약 1만7000톤에 달하며, 이는 국내 식품업계 최고 수준이다. 

다시마 구매로 시작된 농심과 완도군의 인연은 다양한 방식으로 이어지고 있다. 농심은 지난 5월 완도 장보고수산물축제에 참가해 너구리 부스를 운영하여 완도산 수산물 홍보와 관광 활성화에 기여했다. 또한, 지난 4월 말 완도 금일도 다시마 생산 어업인들은 ‘농심이 완도 다시마의 우수성을 알려 소득증대와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했다’며 공로패를 수여한 바 있다. 지난 2022년 완도군은 너구리 출시 40주년을 맞아 완도군의회 청사 외벽에 축하메시지를 송출하기도 했다. 

완도금일수협 한창영 상무는 “농심의 꾸준한 다시마 구매는 완도 어민들이 품질 좋은 다시마 생산에 집중할 수 있는 힘이 되고, 지역경제 활성화에도 크게 기여하고 있다”고 말했다.

농심 관계자는 “앞으로도 완도 다시마 구매를 통해 지역사회에 이바지하고, 최고 품질의 제품을 생산해 소비자의 인생을 맛있게 하는 농심이 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프라퍼티가 경기도와 손잡고 전방위적인 ESG 협력에 나선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1일 경기도와 ‘기회로 빛나는 미래를 위한 ESG 활성화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 이날 스타필드 수원 별마당 도서관에서 진행된 협약식에는 김동연 경기도지사,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을 비롯한 양측 주요 관계자와 도민 2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은 행정기관과 지역 대표 기업이 힘을 모아 지역사회의 지속가능한 발전을 도모하고, 환경과 사회, 각종 제반 장치 등 ESG와 관련해 전방위적 협력을 실천하고자 마련됐다. 민관이 협력해 기후, 상생, 문화, 복지, 사회가치 측정 등 ESG 분야별로 구체적인 협업 사항을 도출할 예정이다.

신세계프라퍼티는 2016년 스타필드 하남 오픈 이후부터 전통시장 활성화 프로젝트, 지역 예술인 지원, 지역아동 문화 체험 기회 제공, 소외계층 후원 등 꾸준한 지역 특화 상생 활동을 펼치며 지역상권 활성화 및 지역사회 발전에 기여해왔다.

지난해 4월에는 ‘신세계프라퍼티의 철학을 담아 가치 있는 공간을 만들고 그 공간을 통해 지속가능성을 실현한다’는 개발 원칙을 선포, ‘지속가능한 개발 가이드북’을 발간하는 등 진정성 있는 ESG 가치 경영을 펴고 있다.

신세계프라퍼티는 이번 협약으로 경기도 내 4개 스타필드(하남·고양·안성·수원)와 2개 스타필드 시티(부천·위례)를 거점으로 다양한 ESG 활동을 강화하고, 스타필드 고객을 비롯한 경기도민들의 공감과 동참을 이끌어 지속가능한 지역 발전의 모범 사례를 만들어 나간다는 계획이다. 

이번 협약을 통해 신세계프라퍼티와 경기도는 △기후 환경 문제해결을 위한 신재생에너지 사용확대 △가치소비 확대와 반려동물 상생을 위한 생태계 조성 △미디어 콘텐츠 확산 지원 △사회적 가치창출 예술인 지원 등 문화예술 기회 확대 △취약 계층 아동 복지 프로그램 확대 △민·관 ESG 네트워크 구성, ESG 협력방안 및 사회가치 성과측정연구 등 6가지 주요 분야에서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먼저, 기후 위기 대응 분야에서는 신재생에너지 사용을 확대한다. 옥상 등 스타필드 유휴공간에 태양광 발전설비를 설치 검토하고, 경기도와 기후 위기 대응을 위한 캠페인을 실시할 예정이다.

가치소비 확대를 위해서는 사회적 기업 브랜드를 발굴 및 육성하고, 판로를 마련하는 등 다양한 지원책을 펼친다. 스타필드의 대표적 상생 프로그램인 전통시장 개선 사업에 경기도 내 청년 기업의 참여 기회를 제공하는 한편 스타필드 소재 지역뿐 아니라 경기도 전역으로 그 대상을 확대해 사회적 기업 플리마켓, 팝업 등 다양한 상생 행사를 마련한다. 또한 반려동물에 대한 시민 의식을 제고하기 위해 올바른 반려견 양육 및 펫티켓 홍보 강연을 열고, 반려산업 기업의 제품 판매 기회를 제공하는 등 반려동물과의 상생을 위한 노력도 아끼지 않는다.

경기도의 문화예술 증진을 위해서는 기회소득 예술인에게 공연 기회를 제공하고, 경기 히든 작가 지원사업에 협력하는 한편 우수한 미디어 콘텐츠에 대한 지원 및 전시도 개최해 작가에게는 대중과 소통할 수 있는 창구를, 고객에게는 일상에서 수준 높은 문화 예술을 향유할 수 있는 시간을 선사한다.

신세계프라퍼티가 진행해 온 지역 아동·청소년 대상 복지 증진 프로그램도 경기도 전역으로 확대한다. 스타필드 및 스타필드 시티 소재지를 비롯한 경기도 전역의 취약 계층 아이들을 대상으로 스타필드에서 다양한 엔터테인먼트 시설을 즐길 수 있도록 지원하는 원데이 문화 체험 행사 ‘스타필드 플레이'를 운영하며, 신세계프라퍼티 임직원들의 자발적 참여형 봉사활동 ‘별꿈서포터즈’도 확대해 나갈 예정이다. 

나아가 이번 협약이 단순한 일회성 실천에 그치지 않고, 지역사회의 지속가능성과 미래를 위한 토대가 될 수 있도록 민관합동 협의기구인 ‘ESG 네트워크’에 참여, 여러 이해관계자 및 전문가들이 참여해 지역 사회의 공동문제 해결에 힘쓸 전망이다. 이번 협력에 관한 사회적 효과 및 가치 성과를 평가하기 위한 연구용역도 추진한다. 

김동연 경기도지사는 “지속가능한 미래 사회를 만들기 위해 성공적인 민관 공동 대응을 이어갈 것”이라며, “더 많은 도민이 ESG 가치를 체감하고, 실천할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그램을 마련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임영록 신세계프라퍼티 사장은 “이번 협약으로 그간 지역 상생에 힘써 온 신세계프라퍼티와 ESG 가치 확산에 앞장서 온 경기도가 만나 큰 시너지 효과를 낼 것으로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신세계프라퍼티는 지속가능한 지역사회 발전을 위해 지역과 적극 협력하고, 미래 세대의 행복을 위한 공동 노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전했다.

○.. 올해로 입사 11년 차인 남양유업 천안공장 관리팀 김수진 씨, 10년 차인 브랜드팀 장종진 씨는 최근 육아휴직을 마치고 복직했다.

첫 번째 육아휴직을 다녀온 후 2022년 복직한 남양유업 천안공장 관리팀 김수진 씨는 현재 둘째 아이를 임신해 다시 한번 ‘자녀와 오롯이 함께하는 시간’을 앞두고 있다.

김 씨는 “육아휴직과 복직은 당연한 권리이자 기업 문화로 자리 잡아 사용에 부담이 없었다”며 “임신 기간 중에도 과도한 업무 스트레스 없이 구성원들의 배려로 별 무리 없이 근무했다”고 회사 동료들의 세심한 배려와 육아휴직에 관대한 사내 분위기를 전했다. 

2023년부터 1년간 휴직 후 현업에 복귀한 브랜드팀의 장종진 씨도 회사의 출산, 육아 제도에 만족과 감사를 표하는 반응을 보였다.

“경력단절을 걱정했던 아내가 복직하고, 제가 아이를 돌보는 시간을 가지며 유대감을 꾸준히 쌓고 일상을 함께하며 아름다운 추억을 쌓을 수 있어 좋았다”며 “’나’와 ‘가족’에 집중하고 돌아보는 행복한 시간들은 곧 가정을 이끄는데 큰 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남양유업은 PC-OFF 제, 유연근무제 등 가족친화제도와 함께 임신, 출산, 육아를 위한 모성보호제도를 함께 운영하며 법정 육아휴직 기간인 1년 외에도 추가로 1년을 더 사용할 수 있도록 적극 지원하고 있다.

이 밖에도 단축근무, 출산 시 축하금과 월령에 맞는 분유 제품 제공, 유치원부터 대학교까지 자녀 대상 장학금 지원 등 실질적이고 다양한 정책들을 펼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일과 가정의 양립에 필요한 모성보호제도 구축과 구성원 만족도 제고를 위한 노력을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관련 제도와 시스템을 꾸준히 발전시켜 구성원 행복 증진에 매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 부어치킨(대표 박창훈, 참바른)이 한국 유소년 축구 발전을 위해 브랜드명을 내 건 축구대회를 개최한다.  

부어치킨은 지난 11일과 15일 ‘2024 유소년 부어치킨배 축구대회’를 열고 주말리그 1라운드를 진행했다고 밝혔다. 참가 대상은 1,2학년(7인제) 학제별 각 6팀과 3,4학년(8인제) 각 8팀씩 총 28팀이 참가하며 풀리그 방식으로 경기 화성 소재 협성대학교 풋살파크(3개면)와 대운동장(2개면)에서 10월까지 펼쳐진다.  

이번 대회를 주관하는 G1스포츠컴퍼니 관계자는 “그동안 유소년 5.6학년 8대8 주말리그는 대한축구협회에서 진행하였으나 저학년 주말리그는 운동장 활용 문제 등으로 함께 진행되지 못하는 어려움이 있었던 것이 현실. 이 때문에 유소년 저학년 선수들은 대회 경험을 위해 수도권을 벗어나 지방으로 2박3일 합숙을 하면서 참가하고 있어 팀과 부모들의 부담이 적지 않았는데, 금번 대회가 이런 애로를 상당 부분 해소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부어치킨 관계자는 “대회 취지에 맞게 일회성에 그치는 것이 아니라 ‘부어치킨’ 타이틀을 내 건 대회인 만큼 축구 꿈나무들의 희망과 미래를 응원하고, 올해 1회를 시작으로 팀과 선수, 부모들에게 더 많은 기회와 혜택을 마련해 한국 유소년 축구 발전에 보탬이 되는 장으로 만들어 갈 것”이라고 밝혔다.

○.. 오설록이 따뜻한 일러스트레이션으로 각광받는 작가 오요우(Oyow)와 함께 ‘오설록 그린티 스카우트’ 패키지를 선보인다.

녹차에 빠진 이들이 즐거운 차 문화를 추구하는 가상 모임 콘셉트인 ‘오설록 그린티 스카우트’ 굿즈는 컬래버레이션 기간 한정판으로 운영된다. 오설록 차 3종과 리플렛이 담긴 ‘그린티 스카우트 키트’와 그린티 스카우트 대원들 그래픽이 매력적인 3단 자동우산으로 소장가치를 더했다. 오설록 직영몰에서는 이달 21일 ‘세계 차(茶)의 날’을 맞아 구매 금액에 따른 컬래버 키트 증정과 특별한 가격의 우산 구매 기회 등을 제공한다.

오설록 직영몰과 네이버 스마트스토어에서 구매 금액별 제공하는 ‘그린티 스카우트 키트’에는 가입 신청서와 베이스캠프 지도, 미니게임 등의 아기자기한 리플렛이 담겨있다. 리플렛을 소지하고 8월까지 오설록 티하우스와 티뮤지엄, 티샵을 방문하면 오설록 대표 상품인 세작과 매장별 시그니처 메뉴 할인 등 다양한 혜택을 만나볼 수 있다. 

○.. bhc치킨이 자녀와 아빠가 함께하는 ‘bhc 뿌링뿌링 쿠킹클래스(이하 bhc 쿠킹클래스)’를 개최했다고 21일 밝혔다.

‘bhc 쿠킹클래스’는 뿌링클과 치즈볼 등 bhc치킨 대표 메뉴 조리실습과 브랜드 역사, 치킨 메뉴의 탄생 비화 소개 등 다양한 커리큘럼으로 구성된 고객 참여 프로그램이다. 외식 분야 전공 학생부터 동호회, 기업 및 기관 임직원, 복지단체 등 최소 15인에서 최대 28인의 단체라면 일반 소비자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bhc치킨은 일반 소비자들로 하여금 K-치킨에 대한 이해도를 높이고, bhc만의 맛과 노하우를 직접 체험할 수 있도록 운영하고 있다.

지난 18일, 경기도 하남시에 위치한 bhc 아카데미(academy)에서 개최된 ‘아빠와 함께하는 bhc 쿠킹클래스’에는 예원유치원 출신의 초등학생, 중학생 자녀 8명과 아빠 8명, 총 16명이 참여했다.
 
참가자들은 bhc치킨 브랜드 역사를 비롯해, 닭 사육 과정부터 식탁에 오르기까지 치킨 탄생 일련의 과정 등에 관한 이론 교육을 들었다. 이어 안전 교육을 이수한 후, 아빠와 아이가 2인 1조가 되어 bhc치킨의 대표 메뉴 중 하나인 ‘순살 뿌링클’과 사이드 메뉴 ‘달콤바삭치즈볼’을 직접 조리하는 실습 시간을 통해 정서적 유대감을 쌓는 즐거운 시간을 가졌다. 이외에도, 아이들의 다양한 궁금증을 해소하는 질의응답 세션을 진행했다. 

‘아빠와 함께하는 bhc 쿠킹클래스’에 참여한 한 아빠 참가자는 “그동안 바쁘다는 핑계로 아이와 함께 놀아주지 못해 늘 미안했는데, 딸이 좋아하는 ‘뿌링클’을 함께 만들 수 있어 너무 뜻깊고 유익한 시간이었다”며 “사랑하는 아이와 잊지 못할 소중한 추억을 선물 받은 기분”이라고 밝혔다.

bhc치킨 관계자는 “자녀와 함께 치킨을 만들고, 완성된 요리를 나누는 과정을 통해 서로 더 가까워지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며 “쿠킹클래스에 많은 관심과 응원을 보내주신 고객 분들께 감사드리며, 앞으로도 해당 프로그램을 통해 고객들과 한 걸음 더 가까워지길 기대한다”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더마 뷰티 브랜드 에스트라가 태국 시장에 공식 진출하며 글로벌 시장 공략을 가속화한다. 에스트라는 지난달 태국 대표 온라인 쇼핑 플랫폼 ‘라자다(Lazada)’ 브랜드관 입점을 시작으로 태국 현지 오프라인 멀티 브랜드 스토어인 ‘뷰트리움(BEAUTRIUM)’과 ‘왓슨(Watsons)’에도 입점한다. 

태국 시장에서는 브랜드를 대표하는 ‘에이시카365’, ‘아토베리어365’, ‘리제덤365’, ‘더마UV365’ 라인의 14개 제품을 선보인다. 이 중 주력으로 운영될 ‘에이시카365’ 라인은 에스트라의 의약학적 경험과 연구력을 바탕으로 개발한 독자 성분을 담아내 차별화된 효능을 선사한다. 

‘에이시카365’ 라인의 대표 제품인 ‘에이시카365 흔적진정세럼’은 피부 진정과 잡티 흔적 관리를 동시에 도와주는 제품이다. 이 제품은 지난해 10월부터 진행된 태국 현지 사전 마케팅 활동에서 가장 좋은 고객 반응을 얻으며 태국 더마 시장의 가능성을 확인한 바 있다.

에스트라는 브랜드 공식 진출을 기념하는 현지 홍보 행사도 진행한다. 22일부터 28일까지 방콕 중심부에 위치한 뷰트리움 시암스퀘어점에서 팝업 스토어를 운영한다. 오는 28일에는 태국 방콕 대형 쇼핑몰 중 하나인 엠스피어에서 현지 미디어와 인플루언서, 고객 등을 대상으로 브랜드와 제품을 소개할 예정이다.

에스트라는 피부과학 노하우와 연구 역량을 기반으로 민감 피부 고객에게 솔루션을 제공하는 더마 뷰티 브랜드이다. 지난해 9월 일본, 올해 1월 베트남의 성공적인 진출에 이어 이번 태국 진출을 통해 글로벌 시장을 본격적으로 공략해 나갈 예정이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누구보다 과자에 진심인 대학생 대상으로 ‘히든서포터즈’ 25기를 오는 26일까지 모집한다고 밝혔다. ‘히든서포터즈’는 식품업계 대표 대학생 마케터 프로그램으로, 소비자 입장의 긍정적 콘텐츠 생산 및 아이디어 발굴 목적으로 2012년부터 지속 운영 중에 있다.

이번 기수부터는 모집인원을 기존 20명에서 24명으로 확대했다. 미래의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4학년 2학기 재학생을 제외한 대학생(휴학생 포함)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다. 블로그, 인스타그램, 유튜브 등 SNS 콘텐츠 기획 및 제작 경험이나 신제품 과자 아이디어가 풍부한 지원자를 우대한다. ‘히든서포터즈’ 모집에 대한 자세한 내용과 지원서는 롯데웰푸드 공식 SNS채널(블로그 및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서류심사를 통과한 지원자는 롯데웰푸드 브랜드 및 제품, 식품 트렌드 등에 관련한 필기 테스트와 오감을 활용한 이색 테스트를 거치게 된다. 또한 100만명이 넘는 구독자를 보유한 쇼츠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가 면접관으로 참여해 심층 면접을 진행한다. ‘이상한 과자가게’는 이색 레시피부터 먹방, 상황극 등 다채로운 콘텐츠를 선보이고 있는 크리에이터다.

최종 선발된 ‘히든서포터즈’ 25기는 머릿속에서 상상만 했던 과자를 실제 제품화하는 ‘히든카드 프로젝트’를 오는 6월부터 6개월간 수행한다. 신제품 개발 과정에 대한 단계별 실무 교육 및 전문가 그룹의 멘토링을 통해, 자신의 아이디어가 담긴 제품을 실제 출시하는 기회까지 얻을 수 있다. 또한 ‘히든카드 프로젝트’의 모든 과정은 콘텐츠화해 유튜버 ‘이상한 과자가게’ 채널에 업로드 될 예정이다.

활동 혜택도 다양하다. 매월 활동비와 ‘히든서포터즈’만을 위한 활동 물품을 지원한다. 또한 롯데웰푸드 신제품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도 수시로 제공한다. 식품기업 마케터를 꿈꾸는 대학생에게 무엇보다 실질적인 도움이 되는 마케팅 실무진의 멘토링 프로그램도 마련됐다. 활동 종료시에는 평가를 통해 팀 프로젝트 우수팀과 최종 우수활동자를 선정해 시상한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13년째 운영 중인 히든서포터즈는 오랜 기간 운영된 덕에 수료생 선배들과 커뮤니티가 활발하다”며, “콘텐츠 마케팅은 물론 실제 제품까지 출시해 보는 히든서포터즈 프로그램에 미래 식품 마케터들의 많은 지원 바란다”고 말했다.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충청남도 중소상공인의 판로 확대를 돕고 지역 농특산물의 우수성을 알린다.

배민 B마트는 21일부터 오는 27일까지 ‘충청남도 농산물 기획전’을 열고 60여 가지 상품에 대해 최대 25% 할인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판매 품목은 충남 지역 농협에서 계약 재배하고 철저한 검수를 거친 상품으로 과일, 채소, 쌀, 잡곡 등 총 61종이다.

대표적으로 부여농협의 당도선별 수박(4~5kg)을 25%, 동천안농협의 백오이를 21% 할인해 판매한다. B마트는 올 하반기에도 충남 농산물에 대한 기획전을 추가로 실시할 계획이다.

배민의 식자재 전문 몰 배민상회도 상생에 나선다. 배민상회는 지역 생산자와 외식업 사장님을 연결해 양질의 상품을 저렴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도록 돕고 있다. 충남 지역의 농특산물 쇼핑몰 ‘농사랑’이 입점을 진행 중이다. 농사랑은 충남의 15개 시군에서 엄선한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소개하는 온라인 장터다.

이번 협업은 지난달 우아한형제들과 충청남도가 ‘농산물 판로 확대 위한 업무 협약’을 체결하며 진행됐다. 양 사는 정기적인 판촉 행사와 프로모션을 통해 충남 지역 농산물의 온라인 판매를 확대하기로 약속한 바 있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올해 우아한형제들은 지역사회 동반성장이라는 중요한 아젠다를 설정하고, 지역과 수도권이 함께 연결될 수 있는 상생안을 만들기 위해 노력하고 있다"며 "소비자와 외식업 사장님께 양질의 지역 농특산물을 합리적인 가격에 공급하는 등 상생 노력을 계속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1인용 사각피자 신제품 출시 및 리뉴얼을 통해 ‘UNO(우노)’ 피자 라인업 강화에 나섰다.

오뚜기의 냉동피자 브랜드명인 ‘UNO(우노)’는 ‘하나’를 뜻하는 이탈리아어에서 따온 것으로, 피자의 ‘으뜸’이 되는 1인분 피자라는 의미를 내포하고 있다. 최근 1인 가구 증가와 물가 상승 여파로 간단하게 끼니를 해결하려는 소비자가 늘고 있는 가운데, 혼자서도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우노’ 피자 라인업을 확대해 브랜드 경쟁력을 제고한다는 전략이다.

신제품 ‘우노 사각피자 콤비네이션’은 대중적인 플레이버인 콤비네이션을 사각피자에 적용한 제품으로, 고기와 야채 토핑을 풍부하게 올려 맛과 풍미를 살렸다. 촉촉한 생 이스트로 반죽하고 저온에서 20시간 이상 숙성시킨 도우를 사용해 쫄깃하고 담백한 맛이 특징이다.

아울러 2016년 출시한 ‘사각피자 3종(치즈, 불고기, 고르곤졸라)’을 리뉴얼하고, ‘우노’ 브랜드로 편입시키는 작업도 진행했다. 기존 도우를 20시간 저온숙성 도우로 변경해 부드러운 식감과 볼륨감을 살렸으며, 치즈 양을 늘려 풍미를 강화했다.

이번 신제품 출시와 기존 제품 리뉴얼을 통해 ‘우노’ 사각피자는 총 4종의 라인업을 구축하게 됐다. 4종 모두 에어프라이어 또는 전자레인지로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며, 자르지 않고 바로 베어 먹을 수 있는 것이 장점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소용량 제품을 선호하는 소비자 수요를 반영해 신제품 ‘우노 사각피자 콤비네이션’을 출시하고, 기존 사각피자 3종을 ‘우노’ 브랜드로 통합하는 등 라인업을 재정비했다”며, “부담 없는 양과 가격을 앞세운 냉동피자 브랜드 ‘우노’를 중심으로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이어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는 20일 임직원과 함께하는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를 열었다고 21일 밝혔다.

‘저탄소 ECO 한끼 맥주박 쿠킹클래스’는 맥주 제조 과정에서 자연스레 발생하는 맥주박을 업사이클링한 ‘리너지 가루’로 피자, 김치전 등 음식을 만드는 프로그램이다. 탄소 발자국을 줄일 수 있는 저탄소 식생활의 가치를 알리고 실천을 이끌기 위해 쿠킹클래스를 기획했다.

서울 강남구 현대카드 쿠킹라이브러리에서 열린 쿠킹클래스에는 오비맥주 법무정책홍보부문 구자범 수석 부사장, 아시아 본사(버드와이저 APAC) 법무정책홍보부문 크렉(Craig Katerberg) 부사장 등 오비맥주 임직원 20여 명이 참석했다.

이번 쿠킹클래스에는 푸드 업사이클 전문 기업 ‘리하베스트’도 함께했다. 리하베스트 민명준 대표는 이날 클래스 강연자로 나서 직접 개발한 저탄소 한 끼 레시피를 선보였다. 버려지는 부산물을 재가공해 탄소 절감 효과가 뛰어난 맥주박 업사이클링의 의미와 현황을 설명하는 강연으로 지속가능한 식단의 중요성에 대한 이해도를 높였다.

오비맥주 관계자는 “지속가능경영 선도기업으로서 오비맥주는 맥주박 업사이클링이 탄소발자국을 줄이는 친환경 비즈니스임을 널리 알리고자 이번 클래스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탄소저감 실천문화를 확산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을 꾸준히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KGC인삼공사 정관장의 여성 건강 전문 브랜드 ‘화애락’이 하루 한 병으로 항산화와 피부를 한 번에 케어할 수 있는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출시했다.

몸속 항산화 코어를 끌어올려 에너지를 채울 수 있는 3중 항산화 포뮬러와 피부건강 신소재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과 히알루론산으로 구성된 이중복합제형 제품이다. 하루에 한번, 앰플 한 병과 2개의 캡슐을 섭취하면 되며 앰플은 세븐베리맛으로 맛있게 즐길 수 있고 캡슐은 목 넘김이 편안한 작은 크기로 설계됐다.

화애락 맞춤 기술로 완성한 항산화 3중 포물러는 정관장 홍삼의 응축된 힘으로 항산화를 케어하고, 비타민 C가 유해산소로부터 세포를 보호하며, 코엔자임Q10으로 항산화에 도움을 준다.

피부케어를 위한 특허 받은 피부 건강 기능성 개별인정 원료인 로즈마리추출물등복합물은 자외선에 의한 피부손상으로부터 피부 건강 유지에 도움을 주고, 히알루론산은 피부 수분 장벽을 세워 보습에 도움을 준다.

코로나19 이후 피부건강에 대한 관심이 늘어나 이너뷰티 시장은 가파르게 성장하고 있다. 건강기능식품협회에 따르면 히알루론산, 콜라겐 등의 피부건강 건강기능식품 시장 비중은 2019년 2.7%에서 2022년 5.8%로 두 배 넘게 성장했다. 화애락은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는 ‘여성 전문 브랜드’로 이너뷰티 트렌드 대응하고자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신제품을 선보였다.

여성들에게 순간마다 생생하게 빛나는 순간을 선사하고자 하는 정관장 화애락은 런칭 기념으로 ‘화애락 글로우 부스터’ 구매 시 해피글로우데이 폭죽 카드도 한정수량으로 증정한다.

KGC인삼공사 관계자는 “정관장 화애락은 여성 건강에 특화된 솔루션과 라이프스타일을 제시하며 여성 전문 브랜드로 지난 20년간 많은 사랑을 받았다”라며 “앞으로도 여성 건강 맞춤형 제품을 다양하게 선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 브랜드 구호(KUHO)는 대한민국의 대표 현대 사진가인 구본창과 함께 협업을 진행, 브랜드가 추구하는 예술적인 감각을 기반으로 한 여름 캠페인을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구호는 지난해 20주년을 맞아 브랜드 아이덴티티를 재정립해 구조적 디자인과 예술적인 감각을 추구하며 상품과 서비스, 공간 경험을 통해 브랜딩을 확대하고 있다.

올 봄여름 시즌에는 ‘폴딩 아키텍처(Folding Architecture)’라는 건축 기법에서 착안한 ‘폴딩 플레이(Folding Play)’를 디자인 컨셉으로 잡았다. 접히거나 휘어지는 독창적인 건축 기법에서 보여지는 특징을 테일러링과 디테일로 표현하며 구호다움을 표현했다.

특히 ‘아키텍추럴 타이폴로지 오브 구호(ARCHITECTURAL TYPOLOGY of KUHO)’를 여름 캠페인 테마로 했다. 구부러지고 접혀지는 오브제, 모델의 포즈가 하나되어 보여지는 선과 면의 유연한 조합을 다양한 스타일링 변주로 컬렉션에 담았다. 이번 캠페인에는 ‘사진을 아트 영역으로 확장했다’는 평을 받는 한국 현대 사진의 개척자 ‘구본창’ 작가와 함께 했다.

구호는 소재의 광택감, 여성스러운 실루엣, 보태니컬(Botanical) 프린트 등으로 시선을 사로잡았다. 은은한 광택감과 엷은 코튼 소재의 비대칭 롱 스커트, 광택감과 함께 흐르는 소재의 블라우스와 팬츠는 물론 부드럽고 고급스러운 광택을 지닌 메리제인 플랫 슈즈와 토오픈 슬링백 등이 반짝임을 담당한다.

또 블라우스의 앞과 뒤에 비대칭적인 턱(Tuck)의 주름이 인상적인 볼륨 민소매 블라우스, 자연스러운 잔주름이 포인트인 하프 소매 블라우스와 H라인 스커트, 크롭 하프 소매 트위드 재킷과 와이드 핏 플리츠형 짧은 기장 팬츠 등은 여성스러운 감성을 더했다.

여름 시즌에 바캉스 느낌을 한껏 담은 보태니컬 프린트는 빼놓을 수 없다. 구호는 지중해 무드의 시원한 보태니컬 프린트로 디자인한 드레스를 내놨다. 어깨와 등 쪽에 컬러 스트링으로 포인트를 줬다. 등쪽의 스트링은 체형에 맞게 조절 가능하다. 전체적으로 풍성한 플레어 실루엣에 가벼운 안감과 주머니가 있어 시원하고 편안하다.

볼륨감 있는 민소매 블라우스는 앞뒤에 비대칭적인 턱이 있어서 멋스럽다. 밑단을 잡아서 하의에 넣어 입은 듯한 느낌을 주고, 데님/롱스커트/와이드 핏 팬츠와 코디할 수 있다.

유중규 구호 팀장은 “브랜드가 추구하는 건축적 미학을 다채롭게 표현하기 위해 구본창 작가와 손을 잡았다”며 “독창적인 건축 기법에서 보여지는 특징을 다양한 아이템에 적용, 예술적인 감성을 구호만의 방식으로 표현하고자 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개그맨 김민기, 홍윤화 부부가 고정 출연하는 상생방송을 운영하고, 모바일 숏폼 무료 제작을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 개척 지원을 확대한다.

롯데홈쇼핑은 지난 2013년부터 판로 확대에 어려움을 겪는 중소기업의 성장을 돕기 위해 입점 컨설팅, 수수료 혜택까지 제공하는 상생방송을 운영하고 있다. ▲방송 수수료 우대 ▲상품 소개 영상 제작 지원 ▲상품 출고 시 무료배송 ▲상생 적립급 10% 등 다양한 혜택을 강화해 왔다. 현재까지 약 330개사가 참여했으며, 방송횟수 약 1700회, 주문건수 60만 건을 기록했다.

롯데홈쇼핑은 생방송을 계기로 해외까지 진출한 지역 맛집부터 매출액이 2배 이상 신장한 소상공인까지 다양한 성공사례를 배출하고 있다. 특히, 보온용품 제조업체 ‘위니스트’는 롯데홈쇼핑을 통해 호주에 진출한 이후 지난해 11월 상생방송을 통해 국내 판로도 확대하는 계기를 마련했다.

롯데홈쇼핑은 유통업계 최초로 상생방송 입점을 위한 파트너사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하고, 숏폼 무료 제작을 지원하는 등 실질적인 지원을 확대한다. 

앞서 지난해 7월 개그맨 김민기, 홍윤화 부부가 고정 출연하는 상생 전문 프로그램 ‘상상라이프’를 론칭했다. 호감도 높은 셀럽을 활용한 주목도 높은 방송으로 중소기업의 성장을 적극적으로 돕기 위해 기획했다. 실제로 이들이 출연한 방송은 일반 게스트 출연 방송과 비교해 주문건수가 50% 이상 높았다. 누적 주문건수는 3만 건 이상이었으며, 먹방, 상황극 등 상품을 활용한 유쾌한 진행으로 긍정적인 고객 호응을 얻었다. 향후 한우도가니탕, 명란젓갈 등 지역 중·소상공인이 생산하는 먹거리를 다양하게 소개할 예정이다. 

또한 중소기업 상품을 활용한 숏폼 영상을 무료로 제작해 롯데홈쇼핑 앱에서 홍보하고 있으며, 향후 라이브 커머스 입점도 지원할 예정이다. 지난 8일에는 중소기업 25개사를 대상으로 유통업계 최초로 상생방송 입점을 위한 파트너사 품질관리 교육을 진행했다. 입점 시 필요한 서류부터 법률, 안전치침 등에 관한 교육을 진행했으며, 향후 연 2회 운영한다는 계획이다.

이동규 롯데홈쇼핑 마케팅부문장은 “호감도 높은 셀럽이 고정 출연하는 상생방송을 운영하고 숏폼 제작도 무료로 지원하는 등 중소기업 판로 개척을 위한 차별화된 지원 활동을 진행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단순 판매 채널로서의 역할을 넘어 마케팅, 역량 교육, 판로 확대 등 상생 파트너로서 다양한 지원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G마켓과 옥션이 판매자 대상 풀필먼트 전용 사이트를 오픈한다.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체계적으로 소개하고, 판매자는 이곳에서 즉각 풀필먼트 입점 신청도 가능하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풀필먼트 사이트는 G마켓과 옥션이 운영하고 있는 익일합배송 서비스인 ‘스마일배송’ 정보를 한 자리에 담은 종합 소개 채널이다. 기존 G마켓, 옥션 사이트 및 판매자 관리 사이트(ESM PLUS) 등을 통해 단편적으로 제공하던 스마일배송 정보를 모아 판매자 편의성을 개선한 것이 특징이다. 스마일배송 상온센터와 저온센터 정보 제공은 물론, 서비스별 요금 계산기를 도입해 판매자가 간편하게 예상 비용을 알아볼 수 있도록 했다. 스마일배송 바로 가입과 상담 신청도 가능하다. 

스마일배송과 관련된 각종 파생 서비스 정보도 확인 가능하다. 판매자의 상품을 스마일배송 센터까지 G마켓이 직접 픽업하는 ‘스마일픽업’, 판매자의 물류센터를 그대로 이용하면서 스마일배송 서비스를 동일하게 누릴 수 있는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와 다른 채널에서 판매하는 상품도 스마일배송과 동일한 서비스를 누릴 수 있는 ‘멀티채널 주문연동’ 등이 있다. 그 외 스마일배송을 이용하고 있는 셀러의 활용 노하우도 둘러볼 수 있다.

스마일배송 풀필먼트 채널 오픈을 맞아 이벤트도 진행한다. 다음달인 6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벤트로, 스마일배송 관련 상담 신청을 하고 상담을 완료한 판매자 전원에게 스타벅스 e카드 1만원권을 증정한다. 가입을 위해 상담이 반드시 필요한 ‘스마일배송 저온센터’, ‘스마일배송 셀러플렉스’ 및 ‘스마일배송 멀티채널 풀필먼트’ 서비스 상담 시 적용된다. 스타벅스 e카드는 7월 5일에 일괄 지급한다.

G마켓 풀필먼트영업팀 이윤정 매니저는 “물류관리, 배송 고민을 해결할 수 있는 스마일배송에 대한 문의가 많아 각종 정보를 한자리에 모으고 입점 신청까지 할 수 있는 통합 채널을 오픈했다”며 “상담만 받아도 커피 교환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도 진행하고 있는 만큼, 판매고객의 많은 관심 바란다”고 전했다.

○..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여름을 맞아 ‘크꾸(크록스 꾸미기)’에 빠진 고객들의 발길을 사로잡는다.

최근 몇 년간 남녀노소를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다양한 지비츠™ 참을 활용해 자신만의 개성있는 크록스를 완성하는 ‘크록스 꾸미기’가 큰 유행을 일으키고 있다. 실제로 영국의 기업 금융 가이드 업체인 ‘BusinessFinancing.co.uk’가 2021년부터 2023년까지의 구글 검색 데이터를 분석한 결과, 크록스가 전 세계에서 가장 인기 있는 브랜드로 꼽히기도 했다. 또한, 롯데백화점에서도 지난해 ‘크록스’ 매출이 전년대비 25% 증가한데 이어, 올해(1~4월)도 30%의 높은 신장률을 기록하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오는 5월 22일부터 6월 2일까지 잠실 롯데월드몰 1층 아트리움에서 ‘플레이 투게더 크록스 월드(Play 2gether Crocs World)’를 테마로 대형 크록스 팝업 스토어를 열고, 크록스 꾸미기 관련 콘텐츠들을 선보인다.

먼저, 크록스 꾸미기 전용 공간인 ‘지비츠™ 참 바(Bar)’를 조성하고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비츠™ 참 바에서는 총 100가지 이상의 다양한 참을 활용해 직접 자신만의 크록스를 장식해볼 수 있다. 특히, 5월 26일까지는 간단한 테스트를 통해, 고객별 어울리는 크록스 제품과 색상을 추천해주는 ‘크록스 서머 컬러 테스트’ 이벤트를 진행한다. 테스트 결과를 개인 SNS에 올리는 고객에게는 선착순으로 지비츠™ 참 5개를 증정하고, 팝업내 포토존에서 추천 제품을 착용하고 인증샷을 찍어 올리면 총 10명을 선정해 크록스 신발을 제공할 계획이다.

한정판부터 인기 상품까지 크록스 상품을 다양하게 선보인다. 인기 캐릭터 ‘스폰지밥’과 협업한 클로그와 영화 ‘스타워즈’ 시리즈에 등장하는 ‘다스 베이더’를 모티브로한 슬라이드는 한정판 제품으로, 이번 팝업에서 오프라인 최초로 공개할 예정이다. 그 외에도 클래식 클로그와 같은 인기 상품과 더불어 이번 시즌에 새롭게 출시한 신상 샌들 등을 엄선해 다양한 색상으로 선보인다.

또한, 구매 고객 대상 감사품 증정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팝업에서 크록스 신발을 구매하는 선착순 고객 1200명에게는 크록스 지비츠™ 참을 투명 파우치에 담아 키링처럼 연출할 수 있는 ‘크록스 커스텀 파우치’를 증정한다. ‘크꾸’ 트렌드를 반영해 특별히 준비한 감사품으로 투명 파우치와 스티커, 랜덤 지비츠™ 참 5개로 구성됐다.

송화석 롯데백화점 스포츠팀장은 “남녀노소 불문하고 전 세계적으로 큰 인기를 끌고 있는 ‘크꾸’ 트렌드를 반영해, 고객들이 다양한 방식을 통해 크록스 꾸미기를 체험해볼 수 있는 콘텐츠들로 준비했다”며, “이번 팝업을 통해 고객들이 다가올 여름을 더욱 즐겁게 준비할 수 있게 되길 바란다”고 밝혔다. 

○.. SSG닷컴이 사업자 회원 전용 ‘쓱닷컴 비즈관’에 빈폴액세서리를 입점하고, 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1일 밝혔다.

오는 31일까지 임직원 및 거래처 대상 선물용으로 적합한24 봄/여름 시즌 대표 상품을 쓱닷컴 사업자 회원만을 위한 특별 혜택가에 선보인다.여름 휴가 시즌을 겨냥해 여행용 가방, 양말, 벨트, 지갑, 손수건 등 50여 개 품목을 준비했다.

사업자 회원은 매달 제공되는 전용 쿠폰을 활용해 한층 저렴한 가격에 행사 상품을 구매할 수 있다.구매 금액대별로 1만원, 3만원, 5만원을 할인받을 수 있다. 신규 가입한 사업자 회원에게는 10% 할인 쿠폰을 가입 시점에 한해 추가로 준다.

이재일 SSG닷컴 B2B팀장은 "합리적인 쇼핑 수요가 증가하면서 사업자 회원이 계속 늘고 있다”며 “사업자 회원이 믿고 구매할 수 있도록 검증된 다양한 브랜드 행사를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올가홀푸드(대표 권순욱, 이하 올가)는 저온에서 천천히 로스팅해 견과류의 영양분과 풍미를 더욱 신선하고 고소하게 즐길 수 있는 ‘저온로스팅 견과 2종(아몬드∙캐슈넛)’을 출시한다고 21일 밝혔다.

최근 헬스디깅(Health+digging),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소비 트렌드가 확산되면서 운동을 생활화하고 식단 또한 담백하고 자극적이지 않은 음식을 섭취하는 소비자들이 늘면서 견과류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고 있다. 실제로 올가의 견과 카테고리 매출은 최근 3개년 동안 평균 47%의 꾸준한 성장률을 보였으며, 지난해에는 아몬드 매출과 캐슈넛 매출이 전년 대비 각각 149%, 67.3% 증가했다. 이에 올가는 저온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건강에 유익한 ‘저온로스팅 견과’ 2종을 선보인다. 

‘저온로스팅 아몬드(300g/8900원)’∙‘저온로스팅 캐슈넛(300g/9900원)’은 영양소 파괴를 최소화하고 풍미를 극대화하는 저온로스팅 공법을 적용해 신선함을 유지하고 영양성분은 고스란히 즐길 수 있는 제품이다. 일반적으로 200℃가 넘는 온도에서 진행되는 로스팅이 아닌, 150℃의 온도에서 장시간 천천히 로스팅 하기 때문에 견과류에 풍부한 불포화지방산, 비타민E, 단백질은 그대로 보존했다.
 
또한 로스팅 후 즉시 냉각 처리해 견과의 산화를 방지하고 신선함이 더 오래 지속될 수 있도록 했다. 이후 공기 유입을 차단하는 포장재를 사용해 질소 충전 및 진공포장해 품질은 유지하고 로스팅 견과의 풍미를 오래도록 즐길 수 있도록 했다.
 
이번 신제품은 아몬드 엑스트라 넘버원(EXTRA NO.1), 캐슈넛 W320 등 우수 품종 등급만을 엄선했다. 생산부터 가공까지 이력을 확인할 수 있는 견과만을 사용해 안정성 또한 강화했다. 또한 HACCP 인증을 완료하고 견과류에 생기기 쉬운 독소인 아플라톡신 검사를 정기적으로 시행하는 등 까다로운 올가의 안전 기준을 거쳐 믿고 먹을 수 있다. 

이번 신제품은 올가 전국 직영 매장과 SIS(Shop In Shop)매장, 가맹점 바이올가(by ORGA), 올가 온라인 쇼핑몰에서 만나볼 수 있다.

올가홀푸드 신선식품팀 황수아 PM은 “최근 건강 증진을 위한 견과류 소비 열풍에 따라 더욱 맛있고 건강한 ‘저온로스팅 견과’ 2종을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올가는 건강한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하는 소비자들을 위해 지속적으로 관련 카테고리를 확장해 나가겠다”고 밝혔다.

○.. 롯데 유통군이 상반기 ‘롯데레드페스티벌’을 기념해 고객들에게 부산 사직구장 야구 직관 기회를 선사한다. 롯데 유통군과 롯데자이언츠와의 협업을 통해 오는 5월 31일에 부산 사직구장에서 열리는 ‘낙동강 더비’ 롯데와 NC의 야구 경기를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로 꾸민다.

롯데 유통군은 5월 23일 단 하루 동안 롯데온의 앱(App)과 홈페이지에서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 관람권 패키지 응모를 진행한다. 추첨을 통해 ‘레드트래블팩’ 2명(1인 2매), ‘레드직관팩’ 25명(1인 2매)을 선정할 계획이다. ‘레드트래블팩’은 가장 가까운 거리에서 경기 관람이 가능한 ‘G라운드석’과 시그니엘부산 1박 숙박권, 롯데월드부산 자유이용권 등으로 구성돼 부산에서 알찬 1박 2일을 즐길 수 있다. 또한, ‘레드직관팩’은 음식을 먹기 편해 인기가 좋은 ‘와이드 탁자석’을 제공한다.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 당일에는 롯데 야구의 선전을 기원하며 사직구장 광장과 출입구, 전광판 등에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알리는 한편, 다양한 관람객 참여 이벤트도 선보인다.

우선, 경기 전 사직구장 광장에서는 롯데레드페스티벌를 알리는 프로모션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룰렛이벤트를 포함한 행사 페이지 방문 인증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벤트 참가자에게는 애플워치 레드에디션, 롯데레드페스티벌 응원 타월 등을 추첨 증정하며, 빨간색 공을 잡는 ‘CATCH THE RED’ 이벤트를 통해 롯데 어센틱 유니폼, 모자, 미니가방 등 기념품을 총 300명에게 제공한다.

또한, 경기 중에는 롯데 야구단의 승리와 롯데레드페스티벌의 선전을 기원하는 이벤트가 진행된다. 롯데레드페스티벌과 관련된 전광판 OX퀴즈를 통해, 롯데 어센틱 유니폼, 롯데마트PB ‘오늘좋은’ 상품을 증정한다. 이와 더불어 롯데레드페스티벌 티셔츠를 입은 치어리더들이 공연을 펼치는 것은 물론 롯데레드페스티벌을 상징하는 레드 색상의 응원 타월로 사직구장을 붉게 물들일 계획이다.

최지영 롯데 유통군HQ 마케팅이노베이션팀장은 “이번 롯데레드페스티벌 스폰서 매치데이는 유통군 통합 쇼핑 축제와 계열사간 시너지를 통한 스포츠 연계 마케팅으로 고객들에게 색다른 경험과 즐거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5월 30일부터 진행되는 롯데레드페스티벌이 고객들의 첫 번째 쇼핑 목적지가 돼, 롯데 유통군의 대표 쇼핑 축제로 자리매김하길 바란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청담 분더샵 신세계갤러리에서 예술과 상품의 협업을 통한 이색 전시를 선보인다.

SNS를 기반으로 세계적인 관심을 모은 일본 스트리트 아트 사진작가 RK(료스케 코스게)의 고유의 감성이 담긴 사진들과 스트리트 패션아이템을 함께 전시하는 것.

RK는 핸드폰으로 찍은 사진으로 유명해져 일명 ‘아이폰 작가’로 불리우는 사진가이자 SNS상 약 77만명의 팬을 보유한 아티스트다. 일본의 예술가 무라카미 다카시, 대표 스트리트웨어 브랜드 베이프 등 다양한 인물과 장르의 브랜드와 협업하며 전세계적으로 ‘가장 힙한’ 작가 중 하나로 거듭나고 있다.

특히 이번 전시는 그동안 SNS를 통해 작품세계를 펼치던 작가가 실물 사진을 통해 팬들과 소통하게 되어 의미를 더한다.

RK와 그의 크루의 작품들은 국내뿐만 아니라 전세계 관객들에게 이색적인 예술의 영역이다. 거기에 신세계는 자체 편집숍 ‘케이스스터디’의 트렌디한 스트리트 상품들 · 실험적인 가구 브랜드 나이스워크숍(niceworkshop)의 아트 퍼니처 등을 조화롭게 연출해 백화점갤러리이기에 가능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오는 24일부터 7월 2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전시 <Digging up the world>의 대표 작가는 RK와 그의 크루원 가와무라 쿄스케, 코인 파킹 딜리버리 등이 있으며, 총 80여점의 작품이 소개될 예정이다.

신세계갤러리 관계자는 “신세계는 최근 <묵상>전시를 통해 현대미술거장들과 함께 한국 단색화의 미를 선보인 이후 전혀 다른 장르인 스트리트 아트 사진전을 소개한다”며 “분더샵 신세계갤러리는 앞으로도 하나의 틀에 갇히지 않으며 신세계만이 할 수 있는 리테일과 예술의 결합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는 농림축산식품부(이하 농식품부) 양주필 식품산업정책관을 비롯한 관계자들이 21일 오후 서울시 강남구 논현동에 위치한 이디야커피 본사를 방문했다고 21일 밝혔다.

이디야커피는 농식품부 관계자들에게 현장을 안내하고 원두 수급 및 가격 동향을 살피며 애로와 건의사항들을 제안하는 시간을 가졌다. 

이디야커피는 원두의 국제가격이 지속적으로 상승함에 따라 원가 부담이라는 큰 압박에 직면한 현재 커피 업계의 어려움과 고충을 토로했다.

또한 6월에 종료되는 할당 관세와 수입 원가의 부담을 완화하기 위한 정부의 관심과 지원 확충을 건의하는 등 다양한 의견을 개진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경기 침체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가맹 점주와 고객들의 부담을 최소화하기 위해 본사가 제반 비용과 원가 인상요인을 연간 수십억 규모로 부담해왔으나 더 이상은 감내하기 어려운 수준”이라며 “그럼에도 불구하고 이디야커피는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커피 프랜차이즈로서 전사적인 원가절감과 경쟁력 강화를 통해 정부의 물가 안정 기조에 적극 협력하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