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유료 멤버십 통합 개편'... 신라호텔, 고객 편의·혜택 강화 나서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유료 멤버십 통합 개편'... 신라호텔, 고객 편의·혜택 강화 나서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6.14 09:46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신라호텔이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에서 각각 운영해오던 유료 멤버십을 통합한 ‘신라에스(Shilla S)’를 선보입니다. 신라호텔은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하는 동시에 고객들이 호텔 이용 빈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브라운’과 ‘블랙’ 2가지 타입으로 출시했는데요. 7월 말까지 가입하는 고객에게는 객실 5만 포인트 이용권을 제공하는 론칭 기념 프로모션도 진행합니다.

한편 SPC의 쉐이크쉑이 강남의 상징인 타워팰리스에 도곡점을 개점했습니다. 27번째 매장인 쉐이크쉑 도곡점은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시그니처 디저트 ‘도곡 크런치(Dogok Crunch)’와 쉑 블렌드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쉑 라떼 (Shack Latte)’를 도곡점 한정 메뉴로 선보입니다.

이외에도 유니클로가 6월 21일,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3종을 출시하는 등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신라호텔의 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Shilla S)’.[사진=호텔신라]
신라호텔의 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Shilla S)’.[사진=호텔신라]

○.. 신라호텔이 이달 20일,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에서 각각 운영해오던 유료 멤버십을 통합한 ‘신라에스(Shilla S)’를 선보인다.

통합 유료 멤버십 ‘신라에스’는 기존 서울신라호텔과 제주신라호텔에서 각각 운영 중이던 ‘신라에스’와 ‘블루클럽’을 하나로 합친 멤버십으로, 이번 개편을 통해 고객 편의성과 혜택을 강화했다.

‘신라에스’는 △브라운(Brown)과 △블랙(Black) 2가지 타입으로 출시됐다. 고객의 호텔 이용 빈도에 맞춰 선택할 수 있도록 한 것.

‘신라에스 브라운’은 호텔의 객실과 레스토랑을 실속있게 즐기고 싶어하는 고객을 위한 기본형 멤버십이다. 기본 제공 바우처는 객실 1박 숙박권 또는 레스토랑 40만 포인트 이용권 중 선택할 수 있으며, 추가적으로 레스토랑 20만 포인트 이용권이 제공된다. 객실 숙박권은 서울신라호텔 또는 제주신라호텔에서 이용할 수 있고, 기존보다 한 단계 업그레이드된 객실이 제공된다. 이 밖에도 객실 및 패키지 연중 10% 할인과 서울신라호텔, 제주신라호텔 레스토랑 최대 25%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신라에스 블랙’은 호텔 이용 빈도가 높은 고객을 위한 프리미엄 멤버십으로, 레스토랑 연간 무제한 할인과 우선 예약 혜택을 받을 수 있다. 블랙 회원에게는 스위트 객실 무료 숙박권과 레스토랑 200만 포인트 이용권, 객실 및 패키지 연중 10~15% 할인 혜택이 주어진다. 또 와인 무료 반입(콜키지 프리) 및 무료 발렛 서비스 등 특화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신라에스’ 회원에게는 제주신라호텔 ‘글램핑 & 캠핑’ 할인 혜택도 주어진다. 제주신라호텔이 국내 호텔업계 최초로 선보인 ‘글램핑 빌리지’와 ‘캠핑 빌리지’는 제주신라호텔의 야외 가든에 마련돼 있어, 럭셔리한 분위기에서 로맨틱한 캠핑을 즐기고 싶은 고객들에게 꾸준히 사랑받고 있다.

또 포인트 적립 혜택을 제공하고자 무료 멤버십인 ‘신라리워즈’ 회원 대상으로 ‘신라에스’에 가입할 수 있도록 했으며, 멤버십은 신라호텔 홈페이지 또는 모바일 앱을 통해 신청할 수 있다. 이 밖에도 실물 카드 및 바우처를 모바일 카드와 바우처로 변경하여 고객 이용 편의성도 높였다.

신라호텔은 통합 유료 멤버십 론칭을 기념해 7월 31일까지 가입한 고객에게는 객실 투숙 시 서울과 제주신라호텔에서 사용 가능한 리워즈 5만 포인트 이용권을 추가로 제공한다.

○.. SPC(회장 허영인)가 운영하는 파인 캐주얼 브랜드 쉐이크쉑(Shake Shack)이 ‘도곡점’을 개점했다고 14일 밝혔다.

쉐이크쉑 도곡점은 서울 도곡동 타워팰리스 1층에 226.2㎡, 100석 규모로 자리잡았다. 매장 내부는 타워팰리스의 야경에서 영감을 받아 테라코타와 에메랄드 톤으로 꾸며 화려하면서도 편안한 느낌을 준다. 이와 함께 일러스트레이터 김용오와 협업해 쉐이크쉑이 문을 열어 활기찬 모습의 도곡동 모습을 패턴화해 그려낸 ‘쉑 시티 오브 도곡(Shack City of Dogok)’을 전시해 특별함을 더했다.

쉐이크쉑 도곡점은 쉑버거와 쉐이크, 프라이 등 기존 대표 메뉴 외에도 △ 바삭한 식감이 매력적인 시그니처 디저트 ‘도곡 크런치(Dogok Crunch)’ △ 쉑 블렌드 원두로 내린 에스프레소에 우유를 더해 부드러운 맛을 살린 ‘쉑 라떼 (Shack Latte)’를 도곡점 한정 메뉴로 선보인다.

쉐이크쉑 도곡점에서는 센트럴시티점, 강남스퀘어점, 인천공항T1점 등 일부 점포에서 운영 중인 모닝메뉴도 판매한다. 기존에 출시한 △‘에그 앤 치즈 (Egg N Cheese)’ △ ‘베이컨 에그 앤 치즈 (Bacon, Egg N Cheese)’외에 맛 감자라 불리는 토츠(Tots)를 활용한 신메뉴 2종 △ ‘웨이크업 쉑 (Wake Up Shack)’과 △‘브렉퍼스트 토츠 (Breakfast Tots)’를 선보인다.

쉐이크쉑은 도곡점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먼저, 오픈 당일 도곡점 방문 고객 대상으로, 매장에서 신선하게 매일 만드는 커스터드 1스쿱을 무료로 증정한다. 5만원 이상 구매한 선착순 30명 고객을 대상으로는 일러스트레이터 김용오가 쉐이크쉑과 협업해 그린 그림이 그려진 글라스컵을 증정한다. 해피포인트 어플리케이션(이하 해피앱)에서는 미국 프리미엄 텀블러 오왈라(Owala)와 협업해 만든 도곡 한정 텀블러 3000원 할인쿠폰도 다운로드 할 수 있다. 

SPC 쉐이크쉑 관계자는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들을 만나기 위해 지속적으로 매장을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자선 티셔츠 프로젝트인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의 새로운 디자인 티셔츠 3종을 오는 6월 21일 전 세계 출시한다.

올해로 출범 2주년을 맞이한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세계 평화를 기원하는 디자인이 담긴 티셔츠 컬렉션으로, ‘세계 평화를 위한 노력’이라는 취지에 공감하는 유니클로의 파트너들이 자발적으로 본 프로젝트에 참여하고 있다. 이번에 새롭게 출시되는 유니클로 자선 티셔츠 3종은 사진작가 사울 라이터(Saul Leiter), 아티스트 한 마이린(Han Meilin), 디자이너 토쿠진 요시오카(Tokujin Yoshioka)와 함께한 디자인을 선보인다.

유니클로 모기업 패스트리테일링(Fast Retailing Co., Ltd.)은 전 세계 평화 활동을 지원하고자 지난 2022년 6월 ‘PEACE FOR ALL’ 프로젝트의 시작을 알렸다. 패스트리테일링은 본 프로젝트를 통해 판매되는 티셔츠 수익 전액을 빈곤과 차별, 폭력, 분쟁, 자연재해 등으로 인한 피해자를 돕기 위해 세이브더칠드런(Save the Children), 플랜 인터내셔널(Plan International), 유엔난민기구(UNHCR)에 기부하고 있다.

‘PEACE FOR ALL’ 프로젝트는 올해 4월 30일 기준 400만 장의 티셔츠 누적 판매량을 돌파했으며, 약 106억 원 이상의 수익금 총액을 기부했다. 기부금은 전 세계 난민들의 생명을 보호하기 위한 긴급 인도적 지원을 제공하고, 분쟁과 박해로 인해 어려운 환경에 처한 어린이들을 지원하는 데 사용된다.

패스트리테일링 야나이 코지(Koji Yanai) 수석 경영 임원은 “2년 전 티셔츠를 통해 평화의 메시지를 전하고 세상에 긍정적인 변화를 가져오기 위해 시작한 ‘PEACE FOR ALL’ 프로젝트가 많은 이들의 공감을 얻어 약 106억 원의 누적 기부금을 기록하게 돼 매우 기쁘게 생각한다”며, “앞으로 ‘PEACE FOR ALL’ 프로젝트를 더욱 확대해 세계 각지의 어려운 상황에 처한 이들을 위한 평화의 메시지를 전달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프랑스 패션 시계 브랜드 ‘랩스(LAPS)’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오는 15일 단독 론칭한다.

‘랩스’는 프랑스 파리에서 디자인, 제작되며, 파리 의회에서 인증하는 유일한 파리 시계 브랜드이다. 프랑스 장인이 수작업으로 제작한 다이얼, 감각적인 색상의 스트랩, 유명 화가의 작품부터 파리 지하철 노선도 등 독창적인 디자인으로 해외 직구 소비자들 사이에서 인기가 높다. 특히, 다양한 색상의 스트랩을 개인 취향에 따라 교체할 수 있어 더욱 반응이 좋다. 

롯데홈쇼핑은 약 8개월 간의 공을 들여 ‘랩스’의 국내 독점 판권을 확보하고, 오는 15일 대표 패션 프로그램 ‘엘쇼(L.SHOW)’에서 단독 판매한다. 1960년대 파리 지하철 노선도를 반영한 ‘시그니처 바르베스’, 오스트리아 작가 ‘에곤 실레’ 자화상을 담은 ‘프리마 에곤’ 등 4종을 선보이며, 방송 중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베이지 골드 스트랩을 증정한다.

롯데홈쇼핑은 미래 성장을 위한 신사업의 일환으로, 해외 패션 브랜드의 판권을 인수해 국내에 유통하는 수입 사업을 전개하고 있다. 국내 론칭 이력이 없는 글로벌 패션, 잡화 브랜드를 발굴해 사업권 계약을 체결하고 공식 수입한다. 이를 위해 지난해 글로벌 브랜드 수입 및 국내 운영을 전담하는 ‘글로벌소싱팀’을 신설했다. 

수입 상품은 자사 채널 뿐만 아니라 패션 전문몰, 편집샵 등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하고, 인플루언서 협업 광고, 숏폼 영상 제작 등 브랜드 마케팅도 진행한다. 첫 시도로 지난 3월 이탈리아 친환경 패션 브랜드 ‘우프웨어(OOF WEAR)’를 들여왔다. ‘우프웨어’는 남녀공용으로 착용 가능한 유니섹스 스타일로, 지속가능한 패션을 추구한다. 인터넷 쇼핑몰 롯데아이몰을 비롯한 쇼핑 플랫폼에서 판매한 결과 가치소비를 추구하는 MZ세대들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내달 중에는 프랑스 레인웨어 브랜드 ‘플로트(FLOTTE)’를 선보일 예정이다.

○.. 우아한청년들(대표이사 김병우)은 오직 라이더만을 위한 배달용품을 자체제작해 판매하는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를 공식 오픈했다고 14일 밝혔다. 우아한청년들은 배민커넥트 스마트스토어 개설을 기념해 라이더들에게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한 오픈이벤트도 함께 진행한다.

이번에 새롭게 오픈한 배민커넥트 스토어는 다양한 배달용품을 판매하던 기존 배민커넥트 전용몰을 라이더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하도록 네이버 스마트스토어로 이전해 접근성을 높였다. 또한 라이더만을 위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제작·출시했다는 특징이 있다.

우아한청년들이 자체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라이더 의견과 수요를 꼼꼼히 반영해 라이더만을 위한 용품을 만든다는 취지로 출시하게 된 제품군이다. 실제 인터뷰와 시장조사를 기반으로 탄생한 배민 라이더웨어는 배달전과정 중 필요한 부분을 섬세히 담아 실용성뿐 아니라 모든 사용자들이 착용가능한 범용성을 모두 챙길 수 있도록 디자인됐다. 첫번째 제품군은 사전조사에서 가장 수요가 많았던 ‘배민조끼’와 ‘배민헬멧’으로 선정됐다.

배민조끼는 사계절과 어떤 날씨에도 착용할 수 있도록 메쉬원단을 활용했고 허리사이즈 조절벨트(웨빙)를 적용해 범용성을 높였으며 벨크로패치, 다용도주머니, 양방향지퍼 등 라이더에게 필요한 기능을 모두 탑재했다. 특히 민트색을 적용해 원거리에서도 라이더를 인지할 수 있도록 가시성을 높였고, 반사원단을 이용해 야간에도 안전하도록 디자인했다.

배민헬멧은 세계 오토바이 헬멧시장 점유율 1위 홍진HJC의 ‘CH-5’ 제품과 콜라보·제작했다. 해당 헬멧도 민트색을 적용해 가시성을 높였으며, 항공기·자동차 등에도 이용되는 고기능성 소재 ‘폴리카보네이트’를 적용해 내열성·내충격성을 높였다. 또 전후방에 통풍구를 적용시켜 탁월한 열기배출 효과가 있고 UV차단 눈보호쉴드를 부착해 자외선으로부터 라이더의 시야를 보호해준다. 배민헬멧은 7월 출시 예정이며, 상세 일정은 스토어를 통해 공지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은 가오픈 하루만에 2000명의 라이더가 사전등록하는 등 관심에 보답하기 위해 다양한 오픈이벤트를 준비했다. 신제품 배민조끼를 구매한 라이더들 중 추첨을 통해 네이버포인트 3만원을 페이백하고, 배민커넥트 스토어 상품을 구매 후 포토리뷰를 작성하면 추첨으로 네이버페이 최대 10만원권을 증정할 예정이다.

우아한청년들 관계자는 “오직 라이더만을 위해 제작한 배민 라이더웨어를 출시한 만큼, 다양한 후기와 설문을 기반으로 앞으로 다채로운 제품군을 만들 계획”이라며 “오픈 초기부터 관심을 보내준 라이더들을 위해 이벤트를 준비한 만큼 많은 관심 부탁드리며 앞으로도 배달의민족 라이더들이 더 나은 배달환경에서 배달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전국 대학생을 대상으로 진라면 서포터즈 ‘진앤지니(JIN & JINY)’ 16기를 모집한다고 13일 밝혔다.

진앤지니는 오뚜기 진라면의 첫 글자 '진'과 소원을 들어주는 램프의 요정 '지니'의 합성어로, 라면 단일 브랜드로서는 최초로 진행한 대학생 참여 프로그램이다. 지난 2012년부터 지난해까지 활동한 인원은 약 584명에 달한다.

이번 기수 모집 기간은 6월 13일부터 30일까지로, 진라면을 사랑하고 진라면의 매력을 알리는 데 관심 있는 대학생(휴학생 및 유학생 포함)이라면 누구나 지원할 수 있다. 최종 합격자는 서류 및 면접 평가를 거쳐 오는 7월 12일 발표된다. 

진앤지니 16기는 7월 16일 발대식을 시작으로, 8월 30일까지 다양한 활동을 이어가게 된다. 한 팀당 3~4명씩 총 10개 팀으로 구성되며, 외국인 유학생도 참여가 가능하다. 주요 활동은 진라면의 브랜드 핵심 가치를 담은 콘텐츠 제작 및 홍보로, ‘K-라면’ 대표주자로 자리매김한 진라면의 고유 강점(USP, Unique Selling Proposition) 및 비전을 글로벌 시장에 알리는 미션도 포함돼 있다.

최종 선발된 진앤지니에게는 ▲웰컴 굿즈 키트 제공 ▲팀 활동 창작지원비 지급 ▲오뚜기 라면 월별 지원 ▲오뚜기 광고·마케팅 실무자의 마케팅 교육 ▲오뚜기 공장 견학 ▲서포터즈 활동 수료증 발급 등 다양한 혜택이 주어진다. 활동 종료 후 우수활동팀으로 선정된 서포터즈들은 상금과 함께 오뚜기 입사 최초 지원 시 서류전형 면제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오뚜기 관계자는 “진앤지니는 오뚜기 대표 제품인 ‘진라면’과 관련된 마케팅 실무를 경험해볼 수 있는 서포터즈 프로그램으로, 2012년 출범 이후 꾸준한 호응을 얻고 있다”며, “진라면을 향한 애정과 마케팅에 대한 열정을 품은 대학생들의 많은 지원을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호국보훈의 달' 6월을 맞아 국가를 위해 헌신한 어르신들에 따뜻한 한 끼를 전달했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치킨대학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착한기부'를 통해 송파구 마천2동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어르신에 치킨을 100여 마리를 기부하며 선한 영향력을 나눴다고 14일 밝혔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치킨대학을 설립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지난 12일 서울 송파구 마천2동 주민센터를 방문해 지역에 거주하는 국가유공자 어르신들에게 치킨을 전달했다. 또한 앞선 5일과 6일에는 대한적십자와 함께 홀몸 어르신과 저소득층 아이들에 치킨 약 250마리를 전달했다. BBQ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기부한 치킨은 약 5700마리로, 이를 금액으로 환산하면 1억1400만원에 달한다.

BBQ 관계자는 "호국보훈의 달을 맞아 나라를 위해 희생한 어르신들에게 따뜻한 식사를 대접하기 위해 기부를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패밀리와 함께 진정성 있는 기부와 사회공헌 활동으로 선한 영향력을 확산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이랜드 그룹 주얼리 · 테마파크 계열사 이월드에서 운영하는 주얼리 브랜드 로이드(LLOYD)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배우 손예진을 브랜드의 새로운 뮤즈로 발탁했다. 로이드는 뮤즈 발탁과 동시에 손예진과 함께한 2024 튜더 로즈 가든 컬렉션(Tudor Rose Garden Collection) 화보와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공개된 화보 속 손예진은 어깨를 드러낸 화이트 드레스 위로 로이드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튜더 로즈 다이아몬드 목걸이를 레이어링(Layering)해 과감하면서도 우아한 스타일링을 완성했다.

손예진이 착용한 튜더 로즈 가든 컬렉션은 영국 왕실의 문장 ‘튜더 로즈(Tudor Rose)’를 재해석한 디자인이며, 꽃이 피어나는 듯한 입체적인 구조를 다이아몬드로 구성해 ‘시간이 흘러도 변치 않는 꽃의 아름다움’을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은 계절에 따른 꽃의 변화를 한 떨기 꽃잎부터 이제 막 피어난 꽃송이, 그리고 활짝 피어난 꽃다발까지 다이아몬드의 영롱한 광채와 함께 담아낸 것이 특징이다.

이랜드 로이드 관계자는 “매 작품마다 스스로를 뛰어넘는 독보적인 캐릭터를 구축한 배우 손예진의 면모가 로이드가 추구하는 정체성과 부합해 뮤즈로 함께하게 됐다”며 “국민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손예진과 더욱 고급스럽고 우아하면서도, 새로운 아름다움을 표현하는 주얼리 브랜드로 거듭날 것”이라고 전했다.

로이드는 뮤즈 선정을 기념해 튜더 로즈 가든 컬렉션의 대표 상품 8종에 기간 한정 가격 혜택을 주는 프로모션과 배우 손예진의 화보가 담긴 순금 카드(0.2g, 1g)를 한정 수량으로 출시했다. 이 밖에도 카카오 채널 단독 증정품을 제공하는 등 다채로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 롯데칠성음료의 에너지드링크 브랜드 ‘핫식스 더킹’이 6월 15일부터 16일까지 과천 서울랜드에서 진행되는 ‘2024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에 공식 스폰서로 참여한다.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은 세계적인 EDM 페스티벌로 국내 EDM 대중화에 기여했으며, 작년에는 3일간 약 12만명 이상의 관객을 동원했다. 이번 페스티벌에는 알렌 워커, 알록, 체인스모커스 등 인기 DJ들이 참여한다. 

핫식스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2년 연속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핫식스 더킹을 소개하는 부스를 운영한다. 부스에서는 올해 출시된 신제품 ‘핫식스 더킹 퍼플 그레이프’ 등 핫식스 더킹 6종을 시음할 수 있으며 포토존과 라운지도 운영한다.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인스타그램에 업로드하면, 스크래치 카드 경품 행사에 참여하고 다양한 경품을 받을 수 있다. 경품 중 라운지 이용권에 당첨된 관람객은 올해 새롭게 마련된 2층 라운지에서 핫식스 더킹과 함께 공연을 즐길 수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핫식스는 월드 디제이 페스티벌 공식 스폰서로 참여해 소비자에게 강력하고 짜릿한 에너지를 전달할 예정”이라며 “이번 축제를 시작으로 6월 말 홍대에서 시음 행사를 진행하는 등 핫식스 더킹에 대한 다채로운 경험을 제공할 계획”이라고 전했다.

○.. hy가 'GS스포츠 프로축구단 FC서울(이하 FC서울)'과 2024 시즌 파트너십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FC서울은 hy의 건강기능식품 ‘발효홍삼K 키성장엔HT042(이하 키성장엔)’를 구단 공식 파트너로 선정했다.

키성장엔은 '황기추출물 등 복합물(이하 HT042)'을 함유한 건강기능식품이다. HT042는 식품의약품안전처가 인정한 개별인정형 원료로 어린이 키성장에 도움을 줄 수 있다. 개별 포장해 휴대가 간편하고, 사과맛 젤리스틱으로 거부감 없이 섭취 가능하다.​

hy는 파트너십 체결로 FC서울과 다양한 협업 이벤트를 펼칠 계획이다.

키성장엔 구매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사인볼, 홈경기 티켓 등을 증정하고, FC서울 선수와 함께하는 어린이 축구 원데이 클래스 참석 기회를 제공한다. FC서울 산하 유소년팀 공식 SNS를 통한 온라인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서일원 hy 마케팅 팀장은 “K리그 성장을 이끌고 있는 FC서울과 협업하게 되어 기쁘다”며, “FC서울과 파트너십을 통해 hy가 추구하는 ‘건강’의 가치를 확산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기말고사 기간을 맞아 공부하며 먹기 좋은 식품을 모아 할인 행사를 연다.

오는 30일까지 진행하는 이번 행사에서는 커피, 에너지 드링크, 젤리, 초콜릿, 견과류, 영양제 등 학생에게 인기있는 식품을 최대 58% 할인한다.

음료 및 간식으로는 △할리스 데이드림 드립백커피(9g, 5개입) 1개7140원 △하리보 스위트 파티 젤리(1.42kg) 1개 2만5950원 △토블론 밀크초콜렛(100g) 20개 4만1990원 등이 준비됐다. 견과류와 영양제 상품으로는 △투데이넛 너트한줌 치즈퀴노아 견과(600g, 30개입) 1개 1만5500원 △덴프스 포스파티딜세린 브레인케어 영양제(24g, 60정) 1개 4만3350원 △위블리스 산리오 멀티비타민 앤 미네랄 구미덕(80정) 1개는 2만9000원 등이 있다.

쿠팡은 △시험기간 필수 푸드템 △에너지 충전 △시간 없을 땐 간단 한끼 △체력관리 등 주제별로 맞춤 제품을 모아 고객들이 한 눈에 원하는 제품을 찾을 수 있도록 구성해 쇼핑 편의를 높였다. 이 밖에 △카테고리 BEST 코너를 마련해 커피, 에너지드링크, 초콜릿/젤리/사탕/껌, 과자/스낵, 즉석식품, 음료, 우유/두유, 견과류, 영양제, 홍삼 등 카테고리별로 인기있는 상품을 쉽게 찾을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기말고사를 준비하는 학생들을 응원하는 마음을 담아 이번 할인 행사를 준비했다”며 “시험기간에 인기있는 식품을 할인가에 구매하고 만족할 수 있는 시험 결과도 얻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이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여름 맞이 ‘비비고 김치’ 기획전을 진행한다.

겨울 김장김치가 떨어질 시기인 여름철을 앞두고 마련된 이번 기획전은 오는 28일까지 계속되며, 비비고 김치 46종을 최대 44% 할인된 가격에 판매한다. ‘비비고 썰은배추김치 3kg’은 20%, 비비고 묵은지 900g’은 35% 할인 판매하며, ‘비비고 백김치 500g’은 3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주문 후 생산을 시작해 집으로 바로 배송하는 ‘비비고 베이직 포기배추김치’ 등 ‘생생배송’ 제품들도 최대 25% 할인의 저렴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으며, 제철 열무의 아삭함과 시원한 맛으로 여름철에만 맛볼 수 있는 ‘비비고 열무물김치’도 3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기획전 기간 비비고 김치를 구매한 고객에게 결제 금액의 일부를 CJ더마켓 적립금으로 되돌려주는 페이백 이벤트도 진행한다. 행사상품 4만원 이상 구매 시 결제 금액의 3%(최대 3000원)를, 8만원 이상 구매 시 5%(최대 5000원)를 적립금으로 지급한다.
 
뿐만 아니라 오는 20일부터 일주일간 진행되는 ‘더프페(더마켓 프레시 페스타)’에서는 할인율을 최대 50%까지 높여 비비고 김치 인기 제품을 보다 저렴하게 구매할 수 있도록 했다.

CJ제일제당 관계자는 “’비비고 김치’를 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이번 기획전을 통해 소비자가 풍성한 혜택을 누릴 수 있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는 글로벌 유제품 기업 락탈리스(LACTALiS)社와 함께 락탈리스의 프리미엄 유제품 ‘프레지덩 버터시트’, ‘플로리 고메 롤 버터’, ‘플로리 휘핑크림’을 활용한 베이킹 시연회를 지난 13일 서울시 용산구 소재의 르 꼬르동 블루-숙명 아카데미에서 진행했다.

롯데웰푸드는 1960년 국내 최초로 마가린을 생산한 이래 베이커리 업계에서 필요로 하는 다양한 베이킹 원료를 공급해 왔다. 2021년부터는 락탈리스와 협력을 통해 ‘프레지덩 버터시트’, ‘플로리 고메 롤 버터’, ‘플로리 휘핑크림’ 등 프리미엄 베이킹 원료를 국내 시장에 공급하고 있다.

이번 시연회는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인 니콜라스 피에로 셰프가 진행했다. 프레지덩 셰프 앰버서더는 락탈리스가 선정한 브랜드 홍보대사로서 평소 프레지덩 브랜드를 즐겨 사용하며 다양한 요리를 선보이는 정상급 셰프를 의미한다.

니콜라스 피에로 셰프는 롯데웰푸드가 독점 수입 유통하는 락탈리스의 ‘프레지덩 버터시트’와 ‘플로리 고메 롤 버터’, ‘플로리 휘핑크림’을 활용한 다양한 베이커리 메뉴를 시연했다. 프랑스 현지 기술을 활용한 딸기 요거트 쁘띠갸또, 사과 딸기 메밀사브레 라이스푸딩, 유자 판단 타르틀렛, 빨미에 총 4종의 메뉴를 선보이며 참관객들의 큰 호응을 얻었다.

독일 라이프치히에서 열린 제42회 국제기능올림픽대회에 프랑스 대표로 출전해 은메달을 획득한 니콜라스 피에로 셰프의 시연회 및 시식회는 업계의 관심을 모았다. 주요 고객사, 르 꼬르동 블루 동문 등 70여 명이 참석해 약 3시간 동안 끝까지 자리를 지키며 뜨거운 열기를 입증했다.

롯데웰푸드가 국내에 유통하고 있는 ‘프레지덩 버터시트’는 간편하게 페이스트리를 만들 수 있는 프리미엄 버터시트다. 프레지덩 특유의 진한 우유 풍미 덕에 페이스트리 베이킹에 잘 어울린다. 무르지 않은 물성 덕분에 쉽게 더워지는 작업장이나 무더운 한국의 여름철 기후에서도 작업성이 탁월하다. 패키지에 표기된 절취선을 따라 손쉽게 소분이 가능해 여러 레시피에 알맞게 사용하기 편리하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락탈리스사와 지속적인 협력을 통해 다양한 프리미엄 유제품을 국내에 선보이는 협업을 이어갈 계획”이라며, “대한민국 식용유지 산업의 살아 있는 역사인 롯데웰푸드는 향후에도 제과제빵 업계의 신제품 및 트렌드를 공유할 수 있는 다양한 기회를 마련해 보겠다”고 밝혔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자사 앱 회원 수 400만 돌파를 기념해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다양한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아웃백은 지난 3월, 고객 편의성 제고를 위해 ‘부메랑’ 멤버십 및 딜리버리 주문, 배달, 예약 등 채널 별로 다원화됐던 각종 편의기능을 브랜드 앱 한 곳에서 모두 이용할 수 있도록 통합 앱을 리뉴얼 출시한 바 있다.

오는 6월 30일까지 진행되는 아웃백 앱 400만 돌파 이벤트는 기존 회원은 물론, 행사 기간 내에 가입한 신규 회원들도 모두 참여 가능하다.
 
우선, 아웃백은 통합 앱 회원을 대상으로 ‘본-인 스테이크 2/3만원’ 할인 쿠폰 2종을 증정한다. 해당 쿠폰은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토마호크’ 또는 ‘포터하우스’ 스테이크 주문 시 사용 가능하다. 단, 3만원 혜택 쿠폰의 경우 ‘본-인 스테이크’와 ‘보틀 와인’을 함께 주문해야만 할인을 적용 받을 수 있다. 쿠폰 사용 기간은 발급 기간과 동일하다.
 
특히, '본-인 스테이크 할인 쿠폰 2종(2/3만원)'은 통신사, 카드사 등 제휴사 혜택과도 중복 적용이 가능해 고객들로 하여금 더욱 폭 넓은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했다. 단, 해당 쿠폰 금액만큼 선 차감 후에 제휴 할인이 추가로 적용되며, 그 외 타 쿠폰 또는 타 프로모션과의 중복 적용은 제한된다. (일행당 쿠폰 1매 적용 및 유효기간 내 1회 사용 가능) 

이와 함께, 아웃백은 자사 앱을 통해 ‘모바일 메뉴권(17종)’을 새롭게 출시하고, 오는 30일까지 전 종 5%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아웃백 모바일 메뉴권은 ‘블랙라벨 커플/패밀리 세트’를 비롯해 ‘퀸즈랜드 립아이’, ‘베이비 백 립’, ‘투움바 파스타’, ‘치킨 텐더 샐러드’ 등 아웃백의 인기 메뉴 총 17종으로 구성됐으며, 이벤트 기간 동안 아웃백 통합 앱 내 ‘선물하기’ 서비스를 통해 5% 할인된 가격으로 구매 또는 선물할 수 있다. (단, 1인당 5매까지 구매 가능)
 
아웃백 관계자는 "지난 3월 전면 개편한 아웃백 통합 앱 회원 수가 빠르게 증가하는 등 고객들의 관심이 뜨겁다”며 “우리가 사랑한 다이닝 ‘아웃백’이 회원들을 위해 준비한 풍성한 혜택과 함께 6월 한 달간 사랑하는 사람들과 함께 즐거운 시간 보내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롯데쇼핑 e커머스사업부가 지난 13일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광주 소상공인 디지털 전환 및 판로확대를 위한 업무협약(MOU)를 체결했다.

롯데온은 2021년부터 다양한 지자체 및 공공기관과 제휴해, 많은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지원 및 동반 성장에 힘써왔다. 특히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는 2021년, 2023년 그리고 올해까지 꾸준히 동방 성장 사업을 진행했으며, 지난해 사업에 참여한 소상공인들의 매출이 2021년 대비 6배 가량 신장하고 다양한 우수 셀러를 발굴 및 육성하는 등 소기의 성과를 낸 바 있다.

롯데온은 광주경제진흥상생일자리재단과 협업한 경험과 광주광역시 기업 및 상품 이해도를 바탕으로 소상공인들의 역량을 더욱 강화하고자 이번 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육성을 돕는다. 먼저, 각 분야의 내·외부 전문가를 초빙해 온라인 판매 역량을 강화할 수 있는 교육을 진행한다. 이달 20일부터 오프라인 교육 8회, 라이브 교육 4회로 진행하며, 이커머스 시장 동향부터 온라인 판매 시스템 실습 교육, 마케팅 및 홍보 노하우 등 온라인 판매의 전 과정을 습득할 수 있는 내용으로 구성했다.

더불어 소상공인들의 실질적인 매출 향상을 위해 다양한 방면으로 적극 지원할 예정이다.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롯데온 입점을 지원하며, 업무 협약을 기념해 올해 연말까지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상품을 모아 선보이는 '광주 오감만족 페스타' 기획전을 진행하고 최대 20%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교육에 참여한 각 소상공인들에게는 더 많은 고객에게 우수한 상품을 알릴 수 있도록 롯데온 광고 등록에 사용할 수 있는 최대 40만원의 광고 등록비를 지원한다.

박달주 롯데e커머스 영업1부문장은 "이번 협약을 통해 광주광역시 소상공인들의 온라인 판로 개척 및 역량 강화를 지원하고, 우수한 품질의 소상공인 상품을 적극적으로 알릴 수 있는 기회로 삼을 것"이라며, "앞으로 롯데온에서 가진 재원을 활용해 광주광역시를 비롯해 다양한 지역 및 공공기관의 소상공인이 지속적이고 성공적인 정착을 도모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균일가 생활용품점 아성다이소가 운영하는 온라인 쇼핑몰 다이소몰에서 ‘<하이재킹> 영화 예매권 증정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6월 16일 하루 동안 진행하며, 다이소몰에서 3만원 이상 구매 시(상품금액 기준) 자동으로 응모가 된다. 추첨을 통해 오는 21일 개봉예정인 <하이재킹> 영화 예매권을 총 150명에게 1인당 2매씩 증정한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다이소몰에서 쇼핑과 함께 신작영화도 즐기실 수 있는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님들께 다양한 쇼핑 경험을 드릴 수 있는 이벤트를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한샘(대표: 김유진)은 오는 16일까지 롯데온에서 단독으로 상반기 결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한샘은 고객들이 한샘몰 외에도 다양한 플랫폼에서 한샘 상품을 만날 수 있고, 더 많은 혜택까지 제공하기 위해 이번 롯데온과의 단독 프로모션을 진행하게 됐다.

한샘은 ▲포레 컴포트 식탁세트 ▲엠마 컴포트 천연가죽 소파 ▲아임빅 수납침대 등 한샘의 인기 가구를 최대 34% 할인 판매한다. 또한 이 외의 한샘 전 상품을 최대 24% 할인하고, 중복 적용이 가능한 최대 15% 할인 쿠폰도 증정한다.

포레 컴포트 식탁 세트는 높이가 낮은 식탁과 쿠션이 적용된 벤치로 구성된 ‘리빙다이닝’ 가구다. 식탁을 책상으로, 식탁의자는 소파로 활용 가능하다. 엠마 컴포트 소파는 편안하고 아늑한 착석감이 특징이며, 관리가 간편한 천연 가죽 소재로 제작됐다. 아임빅 수납침대는 좁은 공간을 효율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돕는 상품이다.

추가 이벤트도 풍성하다. 14일 하루 동안에는 롯데온 ‘온세일’ 행사를 기념해 롯데카드로 구매 시 5% 추가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또 행사 기간 내 구매 금액이 가장 많은 고객에게 롯데그룹의 통합 오픈 멤버십 엘포인트(L.POINT) 3만원을 지급하며. 포레 컴포트 식탁을 포함한 베스트 식탁 세트, 소파, 수납 상품 구매 시 선착순 17명에게 엘포인트 1만원을 증정한다.

한샘 관계자는 “홈 인테리어 업계 대표 기업으로서 고객들이 집꾸밈에 대한 부담을 덜 수 있도록 다양한 혜택을 제공 중”이라며 “이번 롯데온 단독 프로모션을 통해 보다 합리적인 가격으로 집 안 분위기를 바꿔 보시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샤넬 ‘N°5 로(L’EAU) 드롭’의 한정판 신상품을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전세계 온·오프라인 유통 채널에서 14일 동시 발매되며 국내 온라인 종합몰 중에선 쓱닷컴에서만 만나볼 수 있다.

샤넬 대표 향수인 N°5를 새롭게 재해석한 이번 컬렉션은 은은한 우디향과 생동감 넘치는 시트러스 향이 조화를 이루며, 기존의 각진 패키지 대신 유니크한 타원형 용기를 적용해 디자인을 차별화한 것이 특징이다. 50ml 단일 용량으로 한정 출시되며 판매가는 22만2000원이다.

장영은 SSG닷컴 뷰티팀 바이어는 “희소성 높은 한정판 상품인데다 쓱닷컴에서만 받을 수 있는 단독 사은품도 동봉되는 만큼 선물용으로 추천한다”며 “글로벌 명품 브랜드와의 협업을 확대해 고객에게 믿고 사는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은 6월 16일부터 23일까지 8일간 창원시립테니스장에서 열리는 ‘2024 ITF 오리온 닥터유배 창원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를 창원특례시와 공동 후원한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대회는 국제테니스연맹과 대한테니스협회가 주최하고 경남테니스협회, 창원시테니스협회가 주관하며 오리온이 4회 연속 타이틀 스폰서로 나선다.

국내에서 개최되는 ITF 국제남자테니스투어대회 중 유일한 M25 등급 대회(총상금 25,000달러)로 지난해 단식 우승자 신산희, 복식 우승자 정홍, 최재성을 비롯해 한국, 미국, 일본, 호주 등 9개국 90명의 선수들이 참가해 수준 높은 경기를 펼칠 것으로 기대된다.

오리온 테니스단의 유망주 김장준(17), 정연수(17), 김동민(15), 유승준(14)도 대회에 참가해 성인 선수들을 상대로 실력을 겨룬다. 특히 올해 주니어 대회와 성인 대회를 병행하고 있는 김장준(세계 주니어 랭킹 12위)은 지난 4월 일본에서 열린 M15 가시와 대회에서 16강에 진출하는 등 성인 무대에서도 좋은 모습을 보이고 있어 큰 관심을 받고 있다.

오리온은 대회 기간 동안 선수들이 최상의 경기력을 유지하는 데 도움이 될 수 있도록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를 제공할 예정이다.

오리온 닥터유는 '맛있는 건강'을 콘셉트로 단백질, 미네랄 등을 강화한 차별화된 제품을 지속 선보이고 있다. '닥터유 단백질바', '닥터유PRO' 등 단백질 제품군을 비롯해 미네랄이 풍부한 제주 용암해수를 원수로 사용해 만든 '닥터유 제주용암수'가 건강과 운동에 관심이 많은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닥터유와 함께 창원국제 테니스대회가 명실상부 대한민국을 대표하는 국제테니스대회로 자리매김했다”며 “건강한 제품을 지속 개발하는 한편, 국내 스포츠 균형 발전을 위한 지원도 꾸준히 이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
추천기사