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롯데카드가 회사와 함께 ESG 가치를 추진해 나갈 사업성과 잠재력을 갖춘 '띵크어스 파트너스'를 모집한다고 합니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각 분야에서 지속가능경영을 실천하는 기업을 발굴해 컨설팅과 판로 지원 등 적극적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으로, 롯데카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지역 경제 활성화 기여형 ▲사회 공헌형 ▲환경 문제 해결형 등 다양한 ESG 기업을 선발해 지원에 나선다고 하는데요. 목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O...롯데카드, ESG 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모집
롯데카드가 ESG 기업 지원 프로그램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참여 기업을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공개 모집한다고 밝혔다.
띵크어스 파트너스는 롯데카드가 지역/사회/환경 분야에서 ESG 경영을 실천하는 브랜드를 발굴해 지속 가능한 경영과 성장을 지원하는 프로그램이다. 롯데카드는 지난해 띵크어스 파트너스 1기로 6개 팀을 선발했으며, 올해도 롯데카드와 함께 ESG 가치를 추진해나갈 사업성과 잠재력을 갖춘 ESG 기업 7개 팀을 선발해 지원에 나선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응모 대상은 ▲지역의 자원을 활용하고 지역 경제 활성화에 기여하는 기업 ▲취약계층 고용, 제도개선, 공공성 등 사회 공헌에 기여하는 기업 ▲친환경 기술 혹은 서비스로 환경 문제 해결에 기여하는 기업 등으로 지역/사회/환경 등 ESG 카테고리 중 1개 이상에 해당되는 기업이면 어디든 지원 가능하다.
선발 기업에는 1등(1팀) 3천만원, 2등(2팀) 2천만원, 3등(3팀) 1천만원, 서울시 넥스트로컬상(1팀) 500만원의 사업 지원 자금이 수여된다. ▲브랜드 마케팅 컨설팅 ▲전문가 멘토링 ▲디지로카앱 ‘띵샵’ 입점 등 판로 확대 지원 ▲롯데카드 SNS 채널을 활용한 홍보 및 마케팅 지원 등 공통 혜택도 제공된다.
이중, '서울시 넥스트로컬상'은 이번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에 신설됐다.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사업은 지역 자원을 활용한 서울 청년의 창업을 지원하는 사업으로, 롯데카드는 올해 4월 서울특별시와 업무협약을 체결하고 ESG 기업 지원을 위한 상호 협력체계를 구축한 바 있다. 서울시 넥스트로컬상 수상 팀에는 서울특별시 넥스트로컬 채널을 활용한 홍보와 함께 넥스트로컬 교육 프로그램도 제공된다.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프로그램에 참여를 원하는 기업은 8월 1일부터 9월 30일까지 롯데카드 홈페이지와 디지로카앱, SNS 채널에 게시된 공고문을 참고해 이메일로 참여 신청서, 기업 소개서 등 필요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선발 과정은 1차 서류심사, 2차 대면 PT 심사다. 선발 발표 및 시상식은 오는 11월 중순 진행될 예정이다.
롯데카드 관계자는 "롯데카드는 지난해부터 띵크어스 파트너스 기업을 선발해 ESG 기업이 창업과 성장 과정에서 부딪히는 어려움을 파악하고 탄탄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지원을 제공 중"이라며 "롯데카드와 함께 성장할 잠재력 있는 ESG 기업이라면 띵크어스 파트너스 2기 모집에 많은 관심을 바란다"라고 했다.
O...한국투자증권, 투자자 MTS·HTS 무료 교육 실시
한국금융지주 자회사 한국투자증권은 개인고객의 성공적인 투자와 건전한 금융투자 환경 조성을 위해 8월 5일부터 28일까지 서울 충정로 교육센터에서 투자자 교육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이번 교육은 주식 거래를 위한 MTS·HTS 기초 활용법을 체계적으로 익힐 수 있는 입문 과정이다. ▲MTS 국내 및 해외주식 주문 ▲HTS 나만의 화면 만들기 ▲HTS 차트 쉽게 활용하기 등 실제 매매에 바로 적용할 수 있는 유용한 정보와 팁을 제공한다. 주제별 총 10회에 걸쳐 진행되며, 관심사에 따라 강의를 선택해 들을 수 있다.
한국투자증권 고객이라면 누구나 무료로 참여할 수 있으며, 강의별로 34명 선착순으로 신청을 접수한다. 참가신청 및 문의는 한국투자증권 홈페이지 및 고객센터를 통해 가능하다.
O...키움증권, 임직원 걸음 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 성료
키움증권은 임직원 1억보 걸음 기부 캠페인 '키움과맑음'을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고 1일 밝혔다.
키움과맑음 캠페인은 7월 한 달 동안 전 임직원이 참여, 일상 속 걷기를 통해 탄소 중립과 온실가스 감축을 실천하는 활동이다. 목표 걸음 수보다 16% 초과한 1억 1639만 보를 달성했다.
ESG경영 실천의 일환으로 펼쳐진 이번 캠페인을 통해 달성한 탄소 저감 효과는 1만 652kg다. 30년산 소나무를 최대 1613그루 심은 효과와 동일하다.
캠페인 전체 참여자 중 78%(458명)가 10만보 이상 기부했으며, 그 중 3명은 하루 최대 기부 걸음 3만 보를 31일 간 매일 걸어 각 93만 보를 기부했다.
걸음 93만 보를 기부한 임상옥 자금세탁불공정방지팀 팀장은 "차량 사용을 줄이고 대중교통 이용 시에도 도착 전 두 정거장 전에 내려서 걷기를 생활화 했다"고 말했다.
이도경 키움금융센터 CS운영3팀 사원은 "가까운 거리는 가급적 걸으려 노력하는데 마침환경에 기여할 수 있고 건강도 챙길 수 있는 회사 이벤트가 있어 도움이 됐다"고 했다.
김호준 채널기획팀 과장은 "지칠 줄 모르는 3명의 아이들과 퇴근 후에 매일 산책하고 엘리베이터 대신 계단을 이용하다 보면 자연스레 3만보에 도달한다"고 했다.
한편, 목표 달성에 따라 환경단체에 2000만 원을 기부할 예정이며 이는 한강 생태계 보호를 위해 사용된다.
키움증권측은 임직원이 직접 참여하는 봉사활동도 추가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캠페인에 참여한 임직원에게는 리유저블 컵을 제공해 일회용 컵 사용을 줄여 나가고 있다.
O...KB국민은행, KB Liiv M, 저구간 데이터 요금제 '내맘대로 LTE/5G 요금제' 출시
KB국민은행의 'KB Liiv M(이하 KB리브모바일)'은 고객이 직접 요금제를 설계할 수 있는 '내맘대로 LTE/5G' 요금제를 새롭게 출시했다.
이번에 출시된 요금제는 고객이 통신 사용패턴에 맞춰 자유롭게 데이터와 음성통화 제공량을 선택할 수 있다. 고객은 LTE나 5G 데이터를 1GB부터 최대 10GB까지 2GB 단위로 다양하게 선택할 수 있다. 음성통화은 50분부터 300분까지 선택이 가능하다. 문자는 기본 100건이 제공된다.
KB리브모바일은 요금제 출시를 기념해 8월말까지 해당 요금제를 개통(신규·번호이동)한 고객에게 월 3,300원의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LTE 데이터 1GB와 50분의 음성통화를 선택한 요금제를 최대한 할인 받을 경우 1,700원의 합리적인 가격으로 이용할 수 있다.
특히, 최근 정부의 가계통신비 인하 정책에 힘입어 저렴한 요금제에 대한 주목도가 높아지고 있는 상황에서 1만원 이하의 5G 요금제를 선보이면서 저용량 데이터를 원하는 합리적인 소비자들의 선택지가 확대됐다.
또한, '내맘대로 LTE/5G' 요금제를 이용하는 고객에게 KB리브모바일은 ‘맞춤형 요금제 제안 서비스’가 무료로 제공한다. '맞춤형 요금제 제안 서비스'는 최근 3개월 사용량을 진단하고 요금제를 추천해 주는 서비스로 고객의 통신비 절감 방법을 안내해 준다.
KB국민은행 관계자는 "고객들의 다양한 요금제 선택권을 보장하기 위해 새로운 요금제를 출시했다"며 "새로운 요금제에 따라 고객들이 KB리브모바일의 다양한 혜택과 서비스를 경험하고 가계통신비를 절감하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자세한 내용은 KB리브모바일 홈페이지나 전용앱에서 확인할 수 있다.
O...NH농협은행, NH로보드림 가입 이벤트 실시
NH농협은행은 8월 1일부터 9월 13일까지 펀드 포트폴리오 추천서비스인 NH로보드림 신규 가입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푸짐한 경품을 제공하는 '펀드 포트폴리오는 NH로보드림 Easy'이벤트를 실시한다고 1일 밝혔다.
이번 이벤트는 올원뱅크, 스마트뱅킹에서 10만원 이상 NH로보드림이 추천한 펀드포트폴리오에 가입하면 자동 응모된다. 해당 고객 중 추첨을 통해 다이슨 선풍기 쿨 타워 팬(3명), 베스킨라빈스 골라먹는 와츄원 교환권(30명), 다이소 모바일 1만원 금액권(300명)을 제공한다.
이벤트 관련 자세한 내용은 NH농협은행 올원뱅크, 스마트뱅킹이나 가까운 영업점 및 고객행복센터에서 확인할 수 있다.
O...신한카드, "계획하지 않아도 계획적인 소비 생활의 시작" 포인트 플랜 플러스 출시
신한카드가 기존 포인트 플랜 카드를 업그레이드한 신한카드 포인트 플랜 플러스(Point Plan+, 이하 포인트 플랜 플러스)를 출시했다고 밝혔다.
'포인트 플랜 플러스 카드'는 국내 모든 가맹점에서 이용금액별로 포인트 적립률이 달라지는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가 동일하게 제공된다.
건당 이용금액이 ▲3만원 미만일 경우 0.7%, ▲3만원 이상 10만원 미만은 1.0%, ▲10만원 이상 30만원 미만은 1.5%, ▲30만원 이상 100만원 미만은 2.0%, ▲100만원 이상일 경우 3.0%가 마이신한포인트로 적립된다. 30만원 미만 이용금액에 대한 포인트 적립률을 강화해 포인트 플랜 대비 최대 0.5%p 높은 적립률이 적용된다.
또한, 신한 SOL페이를 이용할 경우에는 기존 포인트 플랜 대비 5배 높은 0.5%가 추가로 적립돼 최대 3.5%까지 포인트를 적립 받을 수 있다. 해외 가맹점 이용시에는 금액과 결제방법에 관계없이 1%를 적립해준다.
'일상 생활비 적립 서비스'의 월 적립 한도는 전월 이용금액에 따라 ▲40만원 이상 80만원 미만은 1만 포인트, ▲80만 이상 120만원 미만은 3만 포인트, ▲120만원 이상은 5만 포인트이며, 가족 행사와 모임이 잦은 5월과 12월에는 적립 한도를 1만 포인트 추가해 최대 6만 포인트까지 적립이 가능하다.
또한, 주말에 음식점 또는 배달앱에서 2만원 이상 이용시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월 최대 5회까지 제공하고, 도시가스, 전기요금, 통신비 등 정기 결제를 이용할 경우, 납부 금액 2만원 당 1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최대 1만 포인트까지 적립하는 서비스도 포인트 플랜 카드와 동일하게 제공한다.
포인트 플랜 플러스 카드는 여기에 더해 넷플릭스, 유튜브 프리미엄, 티빙 등 OTT 구독으로 7천원 이상 이용시 최대 2천 마이신한포인트를 적립해주는 서비스도 제공한다.
포인트 적립 혜택을 모두 받을 경우, 매월 최대 6만 7천 포인트 적립이 가능하며, 5월과 12월에는 적립 한도 1만원이 추가된 최대 7만 7천 포인트까지 적립 받을 수 있다. 이 밖에 호텔 발렛 서비스와 공항 발렛 서비스 등 비자(Visa) 플래티늄 서비스도 추가로 제공한다.
이 카드의 연회비는 국내 전용 3만원, 해외 겸용(Visa) 3만 3천원이며, 카드 서비스와 관련한 자세한 내용은 신한카드 홈페이지 또는 신한 SOL페이 앱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O...KB국민카드, 제주 워케이션 활성화를 위한 민관 합동 이벤트 실시
KB국민카드가 제주특별자치도청과 손잡고 제주도로 워케이션을 떠나는 고객에게 유용한 혜택을 담아 제주도 지역 관광 활성화에도 기여하는 일석이조의 행사를 진행한다.
◇제주 외식업종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이용 시 최대 1만원 캐시백, 탐나는 전 1만원 증정
8월 31일까지 KB Pay에서 이벤트 응모 후 KB Pay 또는 KB국민카드로 제주도 외식업종 가맹점에서 2만원 이상 현장 결제 시 2천원 캐시백을 행사 기간 중 최대 5회(1만원) 제공한다.
행사기간 중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운영하는 공공형 워케이션센터인 '아일랜드 워크랩 제주'를 방문해 워케이션 참여를 인증하면, 제주도 지역화폐 '탐나는전' 지류 상품권 1만원도 수령할 수 있다.
또, KB Pay 최초 신규 가입 고객은 이벤트 응모 시 메가MGC커피 아이스아메리카노 모바일 쿠폰 1매를 받을 수 있다.
◇워케이션 희망 직장인들을 위한 제주특별자치도에서 준비한 다양한 혜택까지
제주특별자치도는 사전 협약 된 기업체 임직원을 대상으로 공공형 워케이션센터인 아일랜드 워크랩(제주, 서귀포)을 무상으로 제공한다. 최소 1주일부터 최대 2개월까지 이용 신청 가능하며 아일랜드 워크랩 신청은 '제주워케이션' 홈페이지에서 할 수 있다.
또, 제주특별자치도에서는 워케이션 중 제주도의 다양한 여가 프로그램을 체험할 수 있도록 여가 체험비 최대 5만원을 지원한다.
행사 세부
내용은 제주특별자치도청 홈페이지, 제주워케이션 홈페이지, KB Pay에서 확인가능하다.KB국민카드 관계자는 "이번에 준비한 민관 합동 워케이션 활성화 이벤트를 통해 제주도를 방문한 직장인들에게 혜택이 되고, 관광객 감소로 어려움을 겪고 있는 제주도 지역 상권의 매출 증대에 작은 도움이 될 수 있기를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지역과 상생할 수 있는 다양한 영역의 사업을 발굴하고 추진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한편, 워케이션(Workcation)은 일(Work)과 휴가(Vacation)를 결합한 새로운 라이프스타일로 다양한 문화와 환경을 경험하면서도 업무를 함께할 수 있어 최근 큰 관심을 끌고 있다.
제주도는 천혜의 자연과 풍부한 문화적 자산 덕분에 지난해 11월 대한상공회의소가 전국 직장인을 대상으로 실시한 '워케이션 선호도 설문조사'에서 워케이션 선호 지역 전국 1위에 선정되기도 했다.
나아영 기자 lycaon@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