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TL’, 신규 지역 ‘톨랜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TL’, 신규 지역 ‘톨랜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8.21 16:4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TL’에 신규 지역 톨랜드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여기에는 6종의 필드, 4종의 필드보스, 2종의 아크 보스 등의 콘텐츠가 담겨 있는데요, 엔씨는 이와 함께 캐릭터의 최고 레벨을 상향하고 신규 던전을 업데이트 했습니다. 엔씨는 이후에도 2주 간격으로 4종의 협력 던전을 차례대로 내 놓을 예정입니다. 

스마일게이트를 대표하는 FPS 게임인 ‘크로스파이어’가 애니메이션으로 재탄생합니다. 해당 영상물은 ‘러브, 데스+로봇’을 제작한 ‘블러 스튜디오’에서 만들 예정입니다. 총괄 프로듀서는 ‘데드풀’을 연출한 이력이 있는 팀 밀러 감독입니다. 


‘TL’ 신규 지역 ‘톨랜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TL’ 신규 지역 ‘톨랜드’ 오픈 등 대규모 업데이트 진행.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 ‘THRONE AND LIBERTY(쓰론 앤 리버티, 이하 TL)’가 신규 지역 ‘톨랜드’를 오픈하는 등 대규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톨랜드’는 고지대를 배경으로 하는 TL의 새로운 지역이다. ▲’퀴티스 정복지’, ‘침묵의 습지’, 검은 모루 주둔지’ 등 6종의 필드에 ▲’데이곤’, ‘레비아탄’, ‘파킬로나우’ 등 4종의 필드 보스와 ▲’델루즈노아’, ‘자이언트 브룩’ 등 2종의 아크 보스가 등장한다. 3종의 필드 던전 ‘진리의 신전’, ‘베르칸트 대저택’, ‘크림슨 대저택’도 플레이 가능하다. 이용자는 필드 던전에서 신규 영웅 2단 무기와 장비를 획득할 수 있다.

엔씨(NC)는 ‘톨랜드’ 오픈과 함께 캐릭터 최고 레벨을 55로 상향했다. 이밖에도 ▲확장된 TL의 토리를 확인할 수 있는 모험 코덱스(Codex) 4종을 추가하고 ▲’영웅 2단 장신구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신규 3성 협력 던전 ‘원한의 숲’을 선보였다. TL은 앞으로 2주 간격으로, 4종의 신규 3성 협력 던전을 순차적으로 추가 오픈할 계획이다.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 [이미지=스마일게이트]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 [이미지=스마일게이트]

ㅇ.. 스마일게이트는 글로벌 메가 히트 FPS 게임 ‘크로스파이어’를 기반으로 한 애니메이션 제작 소식을 독일 쾰른에서 열린 게임스컴 2024 ‘오프닝 나이트 라이브(Opening Night Live)’에서 현지시각 20일 저녁 공개했다.

크로스파이어 애니메이션은 미국 아마존 산하의 프라임 비디오(이하 프라임 비디오)와 넷플릭스 화제작 ‘러브, 데스+로봇’ 제작사로 유명한 애니메이션 제작사 ‘블러 스튜디오(Blur Studio)’가 만든 옴니버스 애니메이션 ‘시크릿 레벨(Secret Level)’의 15개 에피소드 중 한편으로 제작된다.

‘시크릿 레벨’의 총괄 프로듀서는 ‘데드풀’(2016), ‘터미네이터: 다크 페이트’(2019) 등을 연출한 팀 밀러 감독이 맡았다. 팀 밀러 총괄 프로듀서는 이번 게임스컴에서 15개의 글로벌 게임 IP를 기반으로 한 ‘시크릿 레벨’을 직접 소개했다. 이 중 ‘크로스파이어’편은 원작 게임의 세계관을 바탕으로 한 15분 분량의 단편 애니메이션으로, 오는 12월 10일 프라임 비디오에서 론칭 예정이다.

크로스파이어는 한국 게임 IP 중에는 유일하게 ‘시크릿 레벨’의 에피소드로 선정되어 글로벌 시장에서 오랜 기간 사랑을 받아온 명작 게임 IP들과 함께 어깨를 나란히 하게 됐다. 다른 14개의 에피소드에는 ‘던전 앤 드래곤(Dungeons & Dragons)’, ‘팩맨(Pac-Man)’, ‘메가맨(Mega Man)’ 등 게임 산업의 기념비적인 IP들이 포함됐다.

‘창세기전 모바일’ 서풍의 광시곡 힐러 ‘에스메랄다’ 업데이트. [이미지=라인게임즈]
‘창세기전 모바일’ 서풍의 광시곡 힐러 ‘에스메랄다’ 업데이트. [이미지=라인게임즈]

ㅇ.. 라인게임즈는 미어캣게임즈가 개발하고 자사가 서비스하는 모바일 SRPG ‘창세기전 모바일: 아수라 프로젝트(이하 창세기전 모바일)’에서 ‘서풍의 광시곡’ 등장 캐릭터 ‘에스메랄다’를 추가하고, ‘극비 정찰’을 비롯한 신규 콘텐츠 업데이트를 진행했다고 21일 밝혔다.

‘프리토리아의 성녀’로 추앙 받는 ‘에스메랄다’는 강력한 성능을 가진 ‘서풍의 광시곡’의 힐러 캐릭터이다. ‘자유의 불꽃(적)’ 속성을 지녔으며, 전투 시 초필살기 ‘아비도스의 비상’을 사용한다. 함께 추가된 전용 무기 ‘리베라 프리토리아’를 착용하면 무기의 잠재력을 끌어낼 수 있다.

신규 콘텐츠 ‘극비 정찰’은 ‘3성’으로 클리어한 메인 스토리의 일반/어려움 스테이지 중 하루 3개를 선택, 이를 소탕하고 추가 보상을 획득할 수 있도록 구성됐다. 소탕 시에는 ‘엘드’가 필요하며 특정 스테이지에서 제공되는 ‘전설 방어구 조각’을 모으면 ‘전설 등급 방어구’를 획득할 수 있다.

두 번째 보스 레이드 ‘켈베로스 격전’도 업데이트 됐다. 해당 콘텐츠는 빛/암 속성의 캐릭터를 활용하여 즐길 수 있는 레이드 콘텐츠이며, 주 단위로 시즌이 갱신되어 ‘폴라크라켄’과 ‘켈베로스’가 격주마다 보스로 등장한다.

이 밖에도 메인 스토리 17장과 18장에 ‘어려움’ 난이도가 추가돼 스토리 플레이 재미를 더했으며, ‘사라 란드그리드’를 보유한 이용자라면 색다른 재미를 즐겨볼 수 있도록 ‘한 여름의 바캉스 사라 패키지’ 스킨을 선보였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