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소더비와 세이지클럽 살롱아카데미 개최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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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금융 이모저모] 미래에셋증권, 소더비와 세이지클럽 살롱아카데미 개최
  • 나아영 기자
  • 승인 2024.08.26 14:25
  • 댓글 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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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나아영 기자] 미래에셋증권이 세이지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Private 문화행사인 살롱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합니다. 세이지클럽은 독점적인 인프라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에셋그룹의 대표 VIP 브랜드로, 이번 세미나는 세계 명품 경매의 메카로 인정받고 있는 소더비(Sotheby’s)와 콜라보로 진행했다고 하는데요. 금요일, 금융권 소식을 모았습니다.

 

[사진=미래에셋증권]
[사진=미래에셋증권]

O...미래에셋증권, 소더비와 세이지클럽 살롱아카데미 개최

미래에셋증권은 세이지클럽 멤버십 고객을 대상으로 Private 문화행사인 살롱아카데미를 성황리에 개최했다고 23일 밝혔다.

세이지클럽은 독점적인 인프라와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미래에셋그룹의 대표 VIP 브랜드다.

이번 세미나는 세계 명품 경매의 메카로 인정받고 있는 소더비(Sotheby’s)와 콜라보로 진행하였으며, Sam Hines 소더비 글로벌 시계 부문 회장 (Global Chairman, Watches) 이 강연을 맡았다. 하이엔드 시계와 경매시장에서 20년 넘는 풍부한 노하우를 보유한 그는 “시계시장의 진화와 컬렉팅의 기초”(The Evolution of the Watchmarket and the Basics of Collecting)라는 주제로 최근 고액자산가들 사이에서 각광받고 있는 명품 시계 트렌드와 마켓 뷰에 대해 고객들과 소통했다.

특히 강연 후 진행된 고객 소장품별 품평회는 큰 호응을 얻었는데, 세미나에 참석한 한 고객은 “소장품에 대한 전문가 컨설팅과 시계에 담긴 스토리, 제작 배경을 함께 들을 수 있어 매우 유익하고 색다른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박치우 미래에셋증권 VIP솔루션본부장은 “글로벌 Top-Tier 기업인 소더비와 함께 유니크한 경험을 선사해드릴 수 있어 뜻깊었다”며 “앞으로도 세이지클럽 멤버십 고객을 위한 특별한 서비스는 지속될 것”이라고 밝혔다.

2010년 VIP고객 특별관리를 위한 오블리제클럽으로 시작하여 2020년 새롭게 리뉴얼된 세이지클럽은 ‘풍부한 경험을 바탕으로 한 지혜로운 사람’이라는 의미를 담고 있으며, 명실상부 글로벌 투자전문그룹인 미래에셋의 대표 브랜드로 자리매김했다.

한편 미래에셋증권은 세이지클럽 초고액 자산가들의 다양한 니즈 충족과 더욱 고도화된 자산관리를 위해, 전문 인력을 보강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개편하는 등 자산가 밀착 관리에 박차를 가하고 있다.

 

신한투자증권 신사옥. [사진=녹색경제신문]
신한투자증권 신사옥. [사진=녹색경제신문]

O...신한투자증권, 신한자산운용 사옥 이전 기념식 개최 

신한투자증권과 신한자산운용은 신한금융그룹의 주요 그룹사와 함께 서울 여의도 TP타워로 사옥을 이전하며, 이를 기념하는 기념식을 22일 열었다고 23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는 신한금융그룹 진옥동 회장과 그룹사의 CEO 및 임직원들이 참석해 그룹의 자본시장 확장을 위한 중요한 이정표를 세운 것을 축하했다.

TP타워는 신한금융그룹이 서울 여의도에 새롭게 마련한 자본시장 전초기지로, 신한투자증권 뿐만 아니라 신한은행 일부, 신한자산운용, 신한캐피탈 일부 등 그룹의 주요 그룹사들이 함께 입주했다. 이로써 TP타워는 그룹의 자본시장 역량을 강화하고, 자본시장 사업의 확장에 더욱 박차를 가할 전략적 거점으로 자리잡게 됐다.

여의도 중심에 위치한 TP타워는 지하철 5호선과 9호선 여의도역이 교차하는 초역세권으로 지하철역과 직접 연결되어 있어 이동 편의성이 높다. 특히, 여의도역은 신한투자증권역으로 역명을 병기하고 있어 브랜드 홍보효과가 극대화될 것으로 기대된다.

신한투자증권과 신한자산운용은 그룹의 자본시장 허브로 자리매김할 TP타워에서 미래 성장동력 확보와 고객 중심의 혁신 금융 서비스를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사진=키움증권]
[사진=키움증권]

O...키움증권, 소액채권 거래수수료 할인 개시

키움증권이 KRX 소액채권시장 거래수수료를 올해 말까지 할인한다고 23일 밝혔다.

KRX(한국거래소)의 채권시장은 4개로 나뉘는데, 그 중 개인이 거래 가능한 시장은 일반채권시장과 소액채권시장이다. 키움증권은 지난 5월 31일부터 KRX 일반채권시장의 거래수수료를 0%로 낮춘 데 이어 8월 23일부터 소액채권시장의 거래수수료도 0.3%에서 0%로 낮춘다. 단 KRX와 예탁결제원에 납부하는 유관기관 수수료율은 0.00519496%로 이전과 같으므로, 투자자 입장에서 키움증권에서 일반채권과 소액채권 장내거래 시 나가는 비용은 매매거래대금의 0.00519496%가 된다.

소액채권시장은 첨가소화채권(주택구입∙부동산 등기∙자동차 등록 등 각종 인∙허가 시에 의무적으로 매입하는 국공채)의 환금성을 높이기 위해 개설된 시장이다. 당월 발행된 제1종 국민주택채권, 도시철도채권, 지역개발채권 등이 주로 거래된다. 개인투자자는 증권사 계좌를 통해 주식을 거래하듯 KRX 채권거래를 할 수 있다. 장내채권의 정규거래시간은 주식과 마찬가지로 오전 9시부터 오후 3시30분까지다.
 
키움증권은 “채권투자는 주식투자에 비해서 안정적이고 기대수익률도 낮은만큼 상대적으로 거래비용을 줄이는 것이 더욱 중요할 수 있다”며 “채권거래 시 금리 뿐 아니라 거래비용도 따져보는 개인투자자를 위해 거래수수료를 내렸다”고 밝혔다.

 

[사진=우리은행]
[사진=우리은행]

O...우리은행, ‘2024 마이 W 리포트 콘테스트’ 개최

우리은행이 고객 중심 자산관리와 포트폴리오 영업문화 조성을 위한 ‘2024년 마이 W 리포트 콘테스트’ 결선을 개최한다.

우리은행은 지난 7월 22일부터 전 직원이 참여하는 온라인 예선과 고객 상담을 시연하는 본선을 거쳐 결선 진출 직원을 선발했다. 오는 27일에 열리는 결선에서는 가상 고객의 자산현황을 분석해 제안한 포트폴리오를 임직원들이 직접 평가하고 현장투표해 최종 우승자를 가릴 예정이다.

한편, ‘마이 W 리포트(Make Your Woori RIch PORTfolio / 당신을 위한 우리의 부자 보고서)’는 시장상황과 고객의 투자성향에 맞춰 맞춤형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는 우리은행의 자산관리 브랜드로 2023년 하반기부터 실제 고객 상담에 활용하고 있다.

우리은행 관계자는 “고객의 성향과 목적에 맞는 포트폴리오를 제공해 고객에게 신뢰를 받고자 한다”며 “전문화된 자산관리 서비스를 제공하고 다양한 주제의 세미나도 개최해 ‘믿고 맡길 수 있는 자산관리 전문은행’으로 도약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사진=하나은행]
[사진=하나은행]

O...하나은행, ‘머니드림’ 캠페인,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 수상

하나은행은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이 금융권 최초로, ‘2024 에피 어워드 코리아(Effie Award Korea)’에서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을 포함한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했다고 밝혔다.

‘에피’는 1968년 미국에서 시작해 세계 125개국에서 시행되는 세계적 권위의 시상식으로, 매년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해 시상하고 있다. 올해로 11주년을 맞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는 국내 최고의 마케팅 기획 및 제작자, 디지털·미디어·PR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약 100여명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해 올 한해 최고의 퍼포먼스 마케팅 캠페인을 선정했다.

하나은행은 지난 22일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된 시상식에서 하나원큐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브랜드 콘텐츠, 엔터테인먼트·경험 마케팅-브랜드 콘텐츠 및 엔터테인먼트 : 제품 부문 금상 ▲금융, 보험·증권 부문 은상 ▲긍정적 변화-환경 : 브랜드 부문 은상을 수상함과 동시에, 최고의 성과를 낸 브랜드와 마케터에게 주어지는 특별상인 ▲올해의 브랜드상 ▲올해의 마케터상을 받으며 총 5개 부문의 본상을 수상하는 영예를 안았다.

이번 수상은 ‘에피 어워드 코리아’에서 하나은행이 은행권을 넘어 금융권 최초로 금상과 은상을 동시 수상한 점에서 큰 의미가 있으며, ‘머니드림’ 캠페인을 통해 버려지는 폐지폐로 베개를 제작해 손님께 돈 기운을 전달하고, 환경보호에도 동참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는 점에서 ‘머니드림’의 창의성과 진정성을 인정받았다.

하나은행 관계자는 “손님께 행운이 깃든 돈의 기운을 전하고, 사회에 선한 영향력도 전파할 수 있는 ‘머니드림’ 캠페인의 창의성과 진정성이 결실을 맺어 기쁘다”며 “앞으로도 많은 손님이 공감하고 즐길 수 있는 캠페인을 지속적으로 이어 가겠다”고 밝혔다.

한편, ‘머니드림’ 캠페인은 세계적인 디자인 공모전인 ‘레드닷 디자인 어워드(Red Dot Design Award)’와 글로벌 디지털 영상 광고제인 ‘유튜브 웍스 어워드(YouTube Works Award)’에서 대상을 수상하는 등 국제적으로 큰 호응을 얻고 있다.

 

[사진=IBK캐피탈]
[사진=IBK캐피탈]

O...IBK캐피탈, 한국혈액암협회 저소득 혈액암 환우 치료비 지원

IBK캐피탈은 지난 8일 한국혈액암협회에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혈액암 환우를 위한 치료비 지원금 5000만원을 전달했다.

한국혈액암협회는 혈액질환 및 종양 환우들을 위한 교육 및 치료비 지원 등 다양한 사업을 실시하는 단체로서, 환우와 가족들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주기 위한 사업을 시행하고 있다. 

이번 기부금 전달은 경제적 어려움을 겪는 혈액암 환우를 대상으로 동종조혈모세포이식 비용을 지원하여 메디컬푸어 발생을 예방하고자 하는 목적으로 마련되었다.  

한편 IBK캐피탈은 IBK기업은행이 100% 지분을 가지고 있는 자회사로,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지속적으로 실시해오고 있다.

지난 2024년에도 장애인, 불우아동, 독거노인, 미혼모, 도움이 필요한 청소년 등 사회의 어려운 이웃을 위한 사회공헌활동을 더욱 확대할 계획이다.

 

[사진=KB국민카드]
[사진=KB국민카드]

O...KB국민카드, 조이풀 페스티벌 두 번째, 온가족 힐링타임 KB국민카드와 함께 하세요

KB국민카드가 한가위 알뜰쇼핑 이벤트에 이어 추석을 맞아 가족과 함께 힐링할 수 있는 경품으로 이벤트를 진행한다.

◇[한가위는 가족사랑] 온가족 힐링타임!

9월 18일까지 KB국민 개인 신용 및 체크카드(KB국민 비씨, 기업, 선불카드 제외) 고객을 대상으로 명절 가족 힐링을 위한 하이엔드 숙박 플랫폼 및 특급호텔 스파 이용권 경품 등 행사를 진행한다.

‘추석맞이 여행~ 숙박 쿠폰 받고 떠나요!’ 행사 응모 후 누적 300만원 이상(KB Pay 결제 금액 50만원 이상 필수) 이용 시, 추첨을 통해 하이엔드 숙박 플랫폼 ‘스테이그라운드’ 숙박 쿠폰을 ▲1등 200만원권 1명 ▲2등 100만원권 5명 ▲3등 50만원권 20명 ▲4등 30만원권 30명 ▲5등 20만원권 84명 등 총 140명에게 제공한다.

또 ‘추석맞이, 달아 달아 힐링이 필요해! 특급호텔 스파 이용권 득템’ 행사 응모 후 누적 100만원 이상(KB Pay 결제 금액 30만원 이상 필수) 이용 시, 추첨을 통해 특급호텔 스파 2인 이용권을 ▲포시즌스 호텔 서울 스파 20명 ▲페어몬트 앰배서더 서울 스파 30명 등 총 50명에게 제공한다.

◇일상에서도 KB국민카드와 함께하면, 경품과 캐시백!

9월 22일까지 생활 밀착형 업종인 커피, 주유, 마트에서 활용가능한 상품권 증정 경품 행사인 ‘2024명에게 쏩니다~ 커/주/마 5만원!’을 진행한다. 스타벅스 상품권, GS주유 이용권, 3대마트(이마트/롯데마트/홈플러스) 이용권 중 하나를 선택하여 응모 후 누적 100만원 이상(KB Pay 결제 금액 10만원 이상 필수) 이용 시, 추첨을 통해 총 2,024명에게 해당 상품권 5만원권을 제공한다.

8월 26일부터 9월 22일까지 KB Pay 회원을 대상으로 ‘추석! KB Pay의 풍성한 선물로 행복한가위’ 경품 응모 행사를 진행한다. ▲1등 애플 풀패키지(아이폰, 맥북, 아이패드, 애플워치, 에어팟) 1명 ▲2등 갤럭시 패키지(Z플립, 갤럭시 버즈) 3명 ▲3등 신세계상품권 5만원 100명 ▲4등 메가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1,000명 등 총 1,104명에게 경품을 지급한다. 

단, KB국민카드 보유 고객 중 PUSH 알림 동의 및 유지 고객에 한해 지급되며, 행사 응모 시 PUSH 동의는 자동 적용된다. 행사 관련 세부 내용은 KB Pay에서 확인 가능하다.

 

[사진=현대해상]
[사진=현대해상]

O...현대해상, 전문대졸 신입사원 공개채용 

현대해상은 2024년 전문대졸 신입사원 신규 채용을 진행한다고 23일 밝혔다.

지원자격은 전문대학 졸업자 또는 졸업예정자로, 9월 6일(금) 18시까지 현대해상 채용홈페이지를 통해 지원할 수 있다. 지원자들은 서류전형, 1차면접, 최종면접의 전형을 거쳐 11월 1일 입사예정이다. 입사자들은 전국의 현대해상 지점에서 총무 역할을 맡게 된다.

아울러 오는 9월 4일(수) 10시부터 ZEP플랫폼 기반의 메타버스 공간인 Hi-Verse(하이버스)에서 ‘2024년 메타버스 채용상담회’를 개최한다. 

지원자들은 별도 사전신청 없이 자유롭게 메타버스 채용상담회에 참여할 수 있으며, 채용담당자와 지점총무 직무 선배들과의 질의응답 시간을 통해 이번 채용에 관한 많은 정보를 얻을 수 있다.

현대해상 채용관계자는 “현대해상은 고객지향적인 마인드와 책임감을 가진 우수 인재를 찾기 위해 지속적으로 노력하고 있다”며 “기업문화 핵심가치인 ‘HEART’(Honor 존중, Efficiency 효율, Action 실행, Right 정도, Together 협력)를 통해 현대해상의 새로운 미래를 만들어나갈 우수한 인재들의 많은 관심을 바란다”고 말했다.

 

나아영 기자  financial@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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