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리니지M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엔씨소프트 리니지M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09.19 14:48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엔씨소프트가 다가오는 25일에 진행되는 ‘리니지M’ 업데이트 내용을 공개했습니다. 엔씨소프트는 해당 날짜에 진행되는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 클래스 리부트, 오림의 흔적 시즌 8, 공허의 사원 시즌 2 등 다양한 콘텐츠를 추가할 계획인데요, 이와 함께 23일 오후 8시에는 공식 유튜브 채널을 통해 업데이트 내용을 소개하는 생방송을 진행합니다. 

크래프톤이 스타필드에서 팝업스토어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를 개최합니다. 해당 팝업 스토어는 배틀그라운드와 가을 운동회 테마가 결합돼 있는데요, 관람객들은 에란겔 맵의 학교를 배경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에서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경쟁을 펼치게 됩니다.


리니지M,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리니지M,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콘텐츠 공개. [이미지=엔씨소프트]

ㅇ.. 엔씨소프트(이하 엔씨(NC))의 MMORPG ‘리니지M’이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 상세 콘텐츠 공개했다.

엔씨(NC)는 9월 25일 ‘VANGUARD: 낭만의 시대’ 업데이트를 통해 ▲기사 클래스 리부트 ▲오림의 흔적 시즌8▲공허의 사원 시즌2 등 다양한 콘텐츠를 선보인다.

기사 클래스 이용자는 ▲기사의 기백을 발산하고 즉시 각성 상태로 돌입하며 기백에 닿은 적은 무방비 상태가 되는 신화 스킬 ‘뱅가드’ ▲카운터 배리어 기술이 극의에 달하는 전설 스킬 ‘그랜드 마스터: 카운터’ ▲최대 3회에 걸쳐 검의 경로에 있는 모든 적을 타격하는 ‘데몰리션’ 등의 스킬을 사용할 수 있다.

모든 리니지M 이용자는 기사 클래스 리부트를 기념해 9월 25일부터 10월 10일까지 캐릭터의 클래스를 기사로 바꿀 수 있는 ‘클래스 체인지’에 참여할 수 있다.

리니지M은 인기 콘텐츠 ‘오림의 흔적 시즌8’을 진행한다. ‘오림의 흔적’ 던전을 통해 획득한 ‘오림의 증표’를 활용하면 ‘오림의 장신구 마법 주문서 상자(이벤트)’를 포함한 다양한 아이템 제작이 가능하다. 이번 시즌에는 특정 스킬 조합 시 발동되는 ‘시너지 스킬’과 신규 전용 업적이 추가돼 한층 재미를 더할 전망이다.

업데이트 기념 ‘TJ 쿠폰’ 3종을 선물한다. 리니지M 이용자는 9월 23일 21시 이후부터 10월 10일 정기점검 이전까지 ‘TJ 쿠폰 선물 상자’를 게임 재화인 아데나로 구매할 수 있다. ‘TJ 쿠폰 선물 상자’를 사용하면 ‘TJ 쿠폰 – 스페셜 변신/마법인형/성물 각성’ 총 3종의 쿠폰을 획득할 수 있다.

생방송 콘텐츠 ‘인사이드M – 불패의 기사’도 진행한다. 생방송에는 리니지M 개발진이 방송에 등장해 업데이트 상세 내용을 소개하고 시청자에게 특별한 선물을 제공한다. 방송은 9월 23일 오후 8시 공식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 오픈. [이미지=크래프톤]
배틀그라운드 팝업스토어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 오픈. [이미지=크래프톤]

ㅇ.. 크래프톤은 오는 20일부터 10월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 고양점 및 안성점에서 PUBG: 배틀그라운드(PUBG: BATTLEGROUNDS, 이하 배틀그라운드) IP를 활용한 팝업스토어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를 순차적으로 운영한다.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는 배틀그라운드의 상징적인 요소와 가을 운동회 테마를 결합한 체험형 팝업스토어로, 배틀그라운드 이용자와 스타필드 방문객 모두에게 색다른 재미와 경험을 제공하기 위해 기획됐다. 관람객들은 에란겔 맵의 학교를 배경으로 꾸며진 팝업스토어에서 청팀과 백팀으로 나뉘어 치열한 대결을 펼치게 된다.

팝업스토어는 미니게임존, 포토존, 리워드 부스 등 전 연령대가 즐길 수 있는 다채로운 공간으로 구성됐다. 특히 미니게임존에서는 ▲대형 새총으로 사과 모형을 투척해 타겟을 쓰러뜨리는 ‘보급 투척’ ▲발판을 밟아 자동차 경주를 펼치는 ‘치킨 경주’ ▲불빛이 들어오는 버튼을 눌러 에란겔 맵 곳곳에 흩어진 아이템을 획득하는 ‘보급 찾기’ ▲인게임 아이템을 모티브로 한 라켓을 사용해 쏟아지는 탁구공을 골대에 넣는 ‘보급 타격’ 등 4종의 게임을 즐길 수 있다.

관람객들을 위한 다양한 이벤트도 마련됐다. 먼저 ‘SNS 인증샷 이벤트’를 진행한다. 팝업스토어에 마련된 다양한 포토존에서 사진을 촬영하고 필수 해시태그와 함께 개인 SNS에 업로드하면 응모가 완료된다.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관람객에게는 PUBG 운동회 밴드를 제공하며, 추첨을 통해 총 10명에게 시디즈 게이밍 의자를 증정한다. 이외에도 ‘현장 스탬프 미션 이벤트’, ‘주말 배틀그라운드 유저 인증 이벤트’, ‘공식 카페 참여 인증 이벤트’ 등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배틀그라운드x카네이테이 컬래버레이션 굿즈, 배틀그라운드 및 배틀그라운드 모바일 인게임 재화/스킨 쿠폰, 굿즈 뽑기권 등 풍성한 경품을 제공한다.

PUBG 운동회 IN 스타필드 팝업스토어는 9월 20일부터 9월 30일까지 스타필드 하남점에서, 10월 2일부터 10월 13일까지 스타필드 고양점에서 진행되며, 10월 15일부터 10월 27일까지 스타필드 안성점에서 운영된다. 네이버 예약을 통해 사전 예약이 가능하며, 오전 10시 30분부터 오후 9시까지 회차별 30분씩 이용할 수 있다.

[이미지=라이온하트 스튜디오]
[이미지=라이온하트 스튜디오]

ㅇ..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오는 11월 14일(목) 부산 벡스코(BEXCO)에서 개최되는 국내 최대 게임쇼 ‘지스타 2024’에 B2C관 단독 참가를 확정하고, 초대형 신작 프로젝트 4종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19일 밝혔다.

창립 이래 첫 ‘지스타’ 참가를 결정한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는 B2C 1관 내 단독 100 부스 규모로 전시 공간을 마련한다. 부스에는 자사의 개발 프로젝트 ‘발할라 서바이벌’, ‘프로젝트 C(가칭)’, ‘프로젝트 Q(가칭)’, ‘프로젝트 S(가칭)’까지 4종의 신작에 대한 시연 및 체험 프로그램을 구성해 관람객을 만날 예정이다.

또한 지스타 관람객과 함께 할 수 있는 다양한 이벤트와 다채로운 혜택을 마련하는 등 라이온하트 스튜디오만의 특색 있는 전시를 선보일 방침이다.

특히 출시를 준비 중인 핵앤슬래시 로그라이크 장르 신작 ‘발할라 서바이벌’은 시연 버전을 최초 공개한다. 이 게임은 끊임없이 몰려오는 적을 화려한 스킬로 제압하는 통쾌한 핵앤슬래시 스킬 액션과 로그라이크의 매력을 한 손 플레이로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이 외에도 서브컬처 육성 시뮬레이션 신작 ‘프로젝트 C’와 트리플 A급 MMORPG ‘프로젝트 Q’, 콘솔과 PC 플랫폼으로 개발 중인 루트 슈터 장르 ‘프로젝트 S’ 등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심혈을 기울인 신작도 최초로 경험할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