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칼로리 낮춘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헬시 플레저 맥주 시장 선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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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칼로리 낮춘 하이트진로 '테라 라이트', 헬시 플레저 맥주 시장 선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10.15 10:08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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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하이트진로의 '테라 라이트'가 출시 초기 유흥, 가정 채널에서 상승세를 확대하고 있습니다. 테라 라이트 출시 후 하이트진로 전체 맥주 유흥용 500ml 병 출고량이 15.2% 증가했는데요.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호응으로 상승세를 확대하고 있는 것으로 분석됩니다. 

한편 오비맥주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은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독특한 리추얼을 조명한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습니다. 15일부터 TV와 온라인을 통해 방영하는 이번 신규 광고는 모델보다 제품의 품질과 특성에 초점을 맞춰 한맥만의 ‘환상거품 리추얼’을 감각적으로 강조한 것이 특징인데요. 한맥은 광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 소비자 대상 시음 행사 등을 통해 ‘환상거품 리추얼’ 홍보용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입니다.

이외에도 SPC그룹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토론토에 글로벌 600호점인 '블루어 스트리트점'을 오픈하는 등 오늘(1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하이트진로가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테라 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하이트진로가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테라 라이트 프로모션을 진행하고 있다.[사진=하이트진로]

○.. 테라 라이트의 움직임이 심상치가 않다.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라 라이트 출시 이후, 전체 맥주의 유흥용 500ml병 출고량이 직전 3개월 대비 15.2% 증가했다고 15일 밝혔다.

지난 8월, 가정용 시장 또한 소비자의 선택지가 가장 많은 대형마트 채널에서 2위 브랜드와 점유율 격차를 두 배 이상 벌리며 2개월 연속 라이트 맥주 판매 1위(시장조사기관 닐슨 코리아 자료 중)에 등극했다. 출시 한 달 만에 라이트 맥주 판매 1위를 달성했을 당시 점유율 격차는 1.4배였다. ‘맥주다움’과 ‘낮은 칼로리’에 대한 소비자 호응으로 상승세를 확대하고 있는 것이다.

테라 라이트는 최근 MZ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강화하고자 적극적인 마케팅 활동을 전개 중이다. 10월 첫 주에는 강남역 케미스트릿 페스티벌에 참가해 2030을 공략했다. 일일 유동인구가 15만명에 육박하는 국내 최대 상권에서 브랜딩 부스를 운영하며 인지도와 호감도를 높였다. 테라 라이트는 국내 라이트 맥주 중 유일하게 유흥용 500ml병도 출시한 만큼, 칼로리와 제로슈거 특징을 바탕으로 외식 업소에서 또한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선도할 것으로 기대된다.

더불어 팝업 스토어 성지로 불리우는 성수동과 도산대로 일대에서 브랜딩 활동을 진행하며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추구하는 MZ 소비자와의 접점을 계속해서 확대할 예정이다.

테라 라이트는 올해 7월 헬시 플레저(건강과 즐거움을 동시에 추구하는 트렌드) 시대상을 반영해 출시했다.

제품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4년에 걸쳐 약 100여 종의 시제품 테스트를 진행하며, 일반 맥주 대비 1/3 낮은 칼로리의 제로 슈거 주질을 개발했다. 또한 100% 리얼탄산 공법으로 극강의 청량감을 구현하는 동시에 일반 맥주 보다 4배 더 긴 시간을 들여 추출한 맥즙으로 제조해 다른 라이트 맥주는 갖기 어려운 맥주다운 풍미까지 구현했다.

하이트진로 마케팅실 오성택 상무는 “최근 젊은 세대를 중심으로 저칼로리에 맛있는 주류를 즐기는 음주 문화가 확산되고 있다”며, “테라 라이트 출시를 통해 헬시 플레저 라이프를 추구하는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시키며, 더욱 강화된 맥주 포트폴리오를 토대로 국내 맥주 시장의 판도를 뒤집겠다”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의 프리미엄 라거 브랜드 한맥이 생맥주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의 독특한 리추얼을 조명한 신규 광고 영상을 공개했다.

15일부터 TV와 온라인을 통해 방영하는 이번 신규 광고는 모델보다 제품의 품질과 특성에 초점을 맞춰 한맥만의 ‘환상거품 리추얼’을 감각적으로 강조한 것이 특징이다. 영상은 바텐더가 손님에게 생맥주 거품이 풍성하게 차오를 때까지 잠시 기다려 달라는 제스처를 취하는 장면으로 시작한다. ‘기다린 만큼 올라가는 환상거품으로 가능한 더 부드럽게’라는 메시지와 함께, 최상 품질의 생맥주 한 잔을 만끽하는 순간을 생동감 있게 표현하며 영상은 마무리된다.

한맥은 광고 영상 공개를 시작으로 인기 유튜버와의 협업, 소비자 대상 시음 행사 등을 통해 ‘환상거품 리추얼’ 홍보용 콘텐츠들을 순차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한맥은 환상거품 리추얼을 활용한 소비자 대상 이벤트도 연다. 전국 한맥 판매 업장과 연계해 한맥의 독특한 생맥주 리추얼을 직접 촬영하여 지정 해시태그와 함께 인스타그램에 공유하면, 추첨을 통해 굿즈 등 경품을 증정하는 이벤트도 11월부터 12월까지 약 2개월간 진행한다. 오는 18일에는 갤러리아 백화점 광교점에서 소비자 대상 시음 이벤트도 열 예정이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지난 8월 말 기준 리뉴얼 출시 5개월 만에 누적 판매량 130만 잔을 돌파하며 소비자들로부터 큰 호응을 얻고 있다. 판매처 수도 연초 대비 약 20배 가까이 확장되며 생맥주 시장에서의 빠른 성장세를 입증했다.

‘한맥 엑스트라 크리미 生’은 100% 국내산 쌀 사용과 4단계 미세 여과 과정을 통해 최상의 주질을 구현했다. 특수하게 디자인된 '스페셜 마이크로 크림 탭'을 적용, 밀도 높은 거품이 맥주의 산소 접촉을 최소화해 부드러운 목 넘김을 극대화한다. ‘누클리에이션 사이트(Nucleation Site)’ 기술이 적용된 전용잔에 따르고 100초가 지나면 거품이 풍부하게 차올라 흘러 넘치는 한맥만의 '환상거품 리추얼'을 경험할 수 있다.

오비맥주 한맥 브랜드 매니저는 “마법처럼 스스로 차오르는 풍성한 거품은 ’부드러운 맥주’의 대명사 한맥이 자신 있게 선보이는 한맥만의 특징”이라며, “다양한 소비자 접점에서 최상의 한맥 생맥주 맛을 즐기는 음용 방식을 계속 홍보할 것”이라고 말했다.

○.. SPC그룹의 베이커리 브랜드 파리바게뜨가 캐나다 토론토에 '블루어 스트리트(Bloor Street)점'을 열며 글로벌 600호점을 돌파했다.

이는 지난해 10월 글로벌 500호점을 달성한 지 1년 만으로 SPC그룹 허영인 회장의 적극적인 글로벌 경영에 따른 성과다.

파리바게뜨는 최근 태국·브루나이·라오스 등 동남아시아 3개국에 추가로 진출 계약을 맺기도 했으며, 올해 연말 말레이시아 조호르바루에 글로벌 할랄 인증 공장 건립을 앞두고 있는 등 글로벌 사업에 속도를 더하고 있다.

글로벌 600호점은 파리바게뜨 글로벌 사업의 핵심 시장인 북미 지역에서 달성돼 더욱 의미가 있다. 파리바게뜨의 북미 사업은 순항 궤도에 올라 올해만 현재까지 30개의 점포를 열어 약 190여 개점을 운영하고 있으며, 연말까지 20여개 점포를 추가로 열 계획이다. 파리바게뜨는 북미 사업 확대 추세에 맞춰 지난 8월 미국 라스베이거스에서 가맹점 대상 대규모 행사인 ‘2024 파리바게뜨 프랜차이즈 컨벤션’을 개최하기도 했다.

파리바게뜨의 이러한 성과에 대해 현지 매체들도 관심을 갖고 조명하고 있는데, 올해에도 美 프랜차이즈 전문지인 ‘프랜차이즈 타임즈(Franchise Times)’에서 발표하는 ‘프랜차이즈 기업 TOP 400’에서 파리바게뜨는 지난해 보다 한 단계 오른 39위로 국내 프랜차이즈 기업 중 가장 높은 순위를 기록했다.

파리바게뜨의 캐나다 7호점이자 직영 플래그십 매장으로 문을 연 '블루어 스트리트점'은 230㎡, 30석 규모로 토론토 최중심 상권인 요크빌(Yorkville) 블루어 스트리트에 자리잡았다. 명품 패션 브랜드 매장과 특급호텔, 고급 레스토랑이 즐비한 상권의 특색과 어우러지도록 짙은 갈색 톤의 파사드(façade, 매장의 입면)로 매장 전면을 꾸몄으며, 목재를 적극 활용하고 모던한 디자인을 적용해 고급 부티크 스타일로 연출했다.

캐나다를 대표하는 플래그십 매장답게 파리바게뜨 대표 제품인 크라상과 페이스트리, 샌드위치와 생크림케이크 등은 물론 파리바게뜨 로고가 새겨진 에코백, 텀블러, 머그 등의 다양한 굿즈도 판매한다.

SPC그룹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캐나다는 영미권 대표국가인 동시에 퀘벡 지역 등 프랑스 문화권이 공존하고 있어 파리바게뜨에 전략적으로 중요한 시장이다. 캐나다를 비롯해 글로벌 시장에서 사업 확대에 박차를 가해 ‘글로벌 그레이트 푸드 컴퍼니’의 비전을 향해 나아갈 것”이라고 말했다.

○.. 교촌에프앤비가 대만 타이중에 첫 로드샵 매장을 오픈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매장 개점으로 교촌치킨은 대만에 다섯 번째  매장을 열게 됐다.

이번에 문을 연 ‘교촌치킨 타이중점’은 교촌의 대만 5호점으로, 쇼핑과 야시장 먹거리로 유명한 대만 중부 타이중시에 위치하고 있다. 타이중의 대표 관광 명소인 중화 야시장과 국립 타이중 교육대학교 인근에 자리잡아, 현지인과 관광객이 즐겨 찾는 주요 상권으로 알려져 있다.

특히, ‘교촌치킨 타이중점’은 교촌이 대만 시장 진출 1년여 만에 선보이는 첫 번째 로드샵 매장이다. 앞서 교촌은 지난해 8월 신베이시 핵심 상권에 1호점을 개점한 이래로, 타이페이101(2호점), 타이페이 신콩 미츠코시 백화점(3호점), 타이난 미츠코시 백화점(4호점)에 연이어 매장을 오픈하며 현지 소비자 공략에 적극 나섰다.

교촌은 로드샵 매장인 ‘교촌치킨 타이중점’을 통해 대만 소비자와의 접점을 넓혀 나갈 계획이다. 시장 특성에 맞춘 현지화 전략으로 전 연령층이 즐길 수 있는 교촌의 맛을 선보이며 K-치킨의 매력을 알리는 데 집중한다. 또한, 글로벌 식문화의 중심 기업으로서 프리미엄 한식의 세계화에도 힘쓸 방침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대만 타이중의 다양한 소비자층을 고려하여, 남녀노소 누구나 좋아할 수 있는 교촌의 대표 메뉴를 선보여 현지 고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라며, “앞으로도 교촌의 브랜드 철학인 ‘진심경영’을 바탕으로 고객들과 더욱 깊이 소통하며, K-치킨의 세계화에 주도하겠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월드 고메 뷔페 레스토랑 애슐리퀸즈가 오는 17일부터 샤인머스캣 축제 ‘더 샤이니 가든(The Shiny Garden)’을 시작한다.

샤인머스캣 축제는 애슐리퀸즈가 지난해 처음 선보인 시즌으로, 지난해 뜨거웠던 고객 반응에 힘 입어 올해도 샤인머스캣 제철에 맞춰 시작하게 됐다.

애슐리퀸즈는 샤인머스캣 축제에서 다채로운 디저트 신메뉴를 선보일 계획이다. 샤인 피치 갈레트, 샤인 슈게트 등 평소에 쉽게 접할 수 없던 새로운 유형의 디저트를 포함해 총 10개의 샤인머스캣 메뉴를 준비했다.

△샤인 팝핑 젤리 △샤인 피치 갈레트(평일) △샤인 슈게트(주말·공휴일) △샤인머스캣 바스켓 △유자 샤인 생크림 케이크 △초코 샤인 쉬폰 샌드 △크림치즈 샤인 송이 컵케이크 △샤인 가든 샐러드 △프레시 샐러드랩 △DIY 연유아이스크림 등의 다양한 샤인머스캣 메뉴가 제공될 예정이다. 이와 함께 샤인머스캣을 무제한으로 맛볼 수 있는 코너도 준비했다.

이 중 '샤인 피치 갈레트'는 바삭한 페이스트리 속 과일을 채워 넣은 파이로 ‘왕의 과자’라고 불리는 프랑스 전통 디저트를 애슐리퀸즈만의 스타일로 재해석한 메뉴다. '샤인 슈게트'는 달콤한 슈가펄이 뿌려진 슈를 요거트 샤인 크림에 찍어 먹는 파리지앵의 대표 아침 디저트다.

애슐리퀸즈 관계자는 “ ‘샤인 팝핑 젤리’, ‘유자 샤인 생크림 케이크’ 등 사전 조사에서 많은 호응을 얻은 인기 메뉴들도 선보일 계획”이라며 “애슐리퀸즈가 디저트 맛집으로 자리잡은 만큼 샤인머스캣 축제에 방문하시면 맛있고 다양한 디저트를 즐기실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이랜드월드에서 전개하는 여성 패션 브랜드 클라비스(CLOVIS)가 다가오는 겨울 시즌을 맞아 배우 조윤희와 함께한 ‘세레니티 인 윈터(Serenity in Winter)’ 컬렉션을 오늘(15일) 공개했다.

‘세레니티 인 윈터(Serenity in Winter)’는 겨울의 평온함을 담아낸 컬렉션으로, 공개된 화보에서는 고즈넉한 자연과 두께감 있는 의상이 조화롭게 어우러져 추위 속에서도 아늑함과 따뜻함을 느끼는 모습을 표현했다. 

이번 컬렉션에서는 클라비스의 시그니처 아이템인 ▲촉감니트 ▲슬림다운을 비롯하여, 프리미엄 코트와 퍼 자켓 등 다양한 아우터를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클라비스 관계자는 “찬 공기 가득한 겨울날에도 따뜻한 품에 감싸인 듯한 기분을 느낄 수 있는 컬렉션을 준비했다”며 “이번 컬렉션과 함께 올 겨울 차분한 느낌의 클래식한 스타일을 즐겨 보길 바란다”고 전했다.

○.. 현대홈쇼핑이 중소협력사의 해외 진출을 돕기 위한 해외 박람회 참가를 6년째 이어가 눈길을 끌고 있다. 2017년부터 팬데믹 기간을 제외하고 대만, 동남아, 유럽 등 해외 곳곳에서 판로 확대 지원을 꾸준히 펼쳐온 현대홈쇼핑은 올해 일본 현지 박람회를 찾아 행사를 성공적으로 마쳤다.

현대홈쇼핑은 지난 11~13일 사흘간 일본 도쿄 사이타마현에서 진행된 ‘2024 도쿄 한류박람회(KBEE‧Korea Brand & Entertainment Expo)’에 일본 진출을 희망하는 중소협력사 15곳과 함께 참가해 기능성 뷰티, 의류, 주방용품 등을 중심으로 총 745만달러(약 100억원)의 높은 수출 상담 실적을 거뒀다고 15일 밝혔다.

한류박람회는 산업통상자원부가 주최하고 대한무역투자진흥공사(KOTRA)가 주관하는 산업‧문화 융합 행사로 올해는 일본 그랜드 닛코 도쿄 다이바 호텔과 사이타마 슈퍼 아레나 전시장에서 진행됐다. 박람회는 국내 150여개 중소기업, 일본 350여개 업체 바이어들과 현지 관람객 4만명 이상이 참여한 가운데 성공적으로 치러졌으며, 국내 홈쇼핑 업체 중에서는 현대홈쇼핑이 유일하게 참가했다.

행사 기간 현대홈쇼핑은 협력사 대표나 실무진이 일본 바이어를 직접 만나 자사 제품의 우수성을 알리며 수출 상담을 진행할 수 있는 B2B 부스뿐만 아니라 현지 고객들에게 대표 제품을 소개할 수 있는 B2C 부스도 운영했다. B2C 부스는 K팝 콘서트 등 전시장에서 열린 한류 행사 응모권을 제공하는 이벤트로 집객 효과를 높여 좋은 반응을 끌어냈다는 게 회사 측의 설명이다.

현대홈쇼핑은 앞으로도 협력사 수요에 맞는 해외 진출을 적극적으로 도와 실효성 있는 동반성장에 힘쓰겠다는 계획이다. 실제 지난 2022년 10월 베트남에서 열린 한류박람회에 현대홈쇼핑과 함께 참여한 평창청옥산천년초 영농조합법인은 행사 후 4개월 만에 천년초를 원료로 만든 화장품 등 주력 상품 20만달러(약 2억7000만원) 규모를 베트남에 수출하는 데 성공했다. 보통 업체 개별적으로 해외 수출에 나서는 경우 현지 바이어 미팅과 계약, 상품 출하까지 1년 이상 시간이 소요된다는 점을 감안하면 해외 수출 실적을 빠르게 올린 셈이다.

한광영 현대홈쇼핑 대표이사는 “올해 도쿄 박람회에서는 해외뿐만 아니라 국내 판로 확대도 지원하는 차원에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쇼라’를 활용해 이색적인 해외 박람회 현장 분위기와 주요 상품을 소개하는 특집 생방송도 진행해 중소협력사들의 만족도가 높았다”며 “앞으로도 협력사가 실질적으로 체감할 수 있는 다양한 상생 지원책을 지속적으로 운영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동남권에서 ‘로켓배송’ 권역 확대를 위해 울산광역시에 서브허브 (물류센터에서 배송센터로 상품을 보내는 중간 물류시설) 를 구축하고 오는 2026년부터 운영을 시작할 계획이다. 울산 서브허브가 운영에 들어가면 지역 고용 확대, 경제 활성화 등에 기여할 것으로 예상된다.

쿠팡은 15일 오전 울산 울주군 온양읍에서 ‘쿠팡 울산 서브허브’ 착공식을 진행했다고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이순걸 울주군수를 비롯해 내외빈 100여 명이 참석했다.

이날 착공하는 쿠팡 울산 서브허브는 쿠팡이 울산에 처음으로 건축하는 물류시설이다. 서브허브는 물류센터에서 배송센터로 상품을 보내는 중간 물류시설으로 쿠팡의 배송 자회사인 쿠팡로지스틱스서비스(CLS)가 운영한다. 약 550억원을 투자해 연면적 5300여 평 규모로 지어지며 약 400명을 직접 고용할 계획이다. 내년 11월에 준공, 2026년 상반기에 운영 시작이 목표다.

쿠팡 울산 서브허브가 담당할 배송권역은 울산시를 포함해 부산광역시 (기장군, 해운대구) 와 포항시를 아우른다. 2027년까지 5000만 전국민 로켓배송 쿠세권 추진을 위한 동남권 로켓배송 권역 확대에 있어 핵심적인 시설로 자리매김할 예정이다.

서브허브 운영은 울산 지역 경제에도 긍정적인 영향을 미칠 것으로 전망된다. 우선 쿠팡이 2030 청년들에게 인기높은 서비스인 만큼 청년들의 선호도가 높은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할 수 있다.

로켓배송 가능 지역 확대를 통해 삶의 편의를 높여 지역 거주민의 정착에도 이바지할 것으로 기대된다. 특히 울산 남부권 일원에 추진중인 대형 복합신도시 등 대규모 인구 유입이 예상되는 지역에 로켓배송을 제공하면 거주민 정착률을 높이는데 기여를 할 것으로 보인다.

또한 울산시와 인접한 지역의 다양한 중소 제조사들이 쿠팡을 통해 전국에 물건을 판매하기 쉬워지면서 경제 활성화 효과도 있을 것으로 예상된다.

서범수 국민의힘 의원 (울산 울주군) 은 축사영상을 통해 "이번에 건립되는 울산 서브허브가 영남권의 주요한 물류망으로 역할하기를 기대한다”며 “더 나아가 신규 고용창출을 통해 청년층에게 양질의 일자리를 제공하고 소상공인과의 상생으로 지역경제 활성화에 기여해 줄 것이라 믿는다"면서 착공식을 축하했다.

홍용준 CLS 대표는 “울산 서브허브가 성공적으로 운영되면 영남권 중소상공인들이 물류비를 절감하고 전국 각지로 판로를 확대하여 로켓배송과 함께 더 크게 성장할 수 있을 것”이라고 말했다.

○.. 해태제과(대표이사 신정훈) 허니버터칩이 출시 10년만에 누적매출 5500억원을 넘으며 1등 단짠 감자칩으로 자리를 굳혔다.

2014년 8월 출시 이후 2달만에 전국적인 품귀현상을 일으키며 제과시장을 넘어 사회적 현상으로까지 번졌던 허니버터칩의 인기는 현재 진행형이다. 온 국민이 달콤한 허니버터칩앓이에 빠진지 10년만인 올 9월 현재 누적 매출은 5500억원으로 연평균 500억원 이상 판매되는 메가 브랜드로 성장했다. 판매량으로 환산하면 3억6000만 봉지로 국민 1인당 7봉지씩 먹은 셈이다.

허니버터칩은 출시와 동시에 감자칩 시장의 판을 뒤엎은 주인공. 원조 단짠맛으로 포카칩에 이어 생감자칩 시장 2위로 올라 만년 꼴찌였던 해태제과가 감자칩 강자로 자리하게 됐다. 실제로 작년 전체 스낵과자 중 7위에 랭크되며 10년 연속 TOP10을 기록했는데, 2000년 이후 출시된 과자 중 가장 높은 순위다(식품산업통계정보 기준). 새우깡, 맛동산, 꼬깔콘 등 30살 넘는 강자들이 즐비한 스낵시장에서 탄탄한 팬층을 확보한 결과로, 스테디셀러의 반열에 올랐다는 평가다.

허니버터칩의 성공은 끊임없는 변화와 혁신에 거침없는 도전이 더해진 결과다. ‘감자칩=짠맛’이라는 고정관념을 깨고 이전에 없던 단짠맛 감자칩 영역을 새로 만든 오리지널 허니버터칩의 이전에 없던 단맛을 만들기 위해 전 연구역량을 집중 투입했다. 총 2년이 넘는 연구개발 기간 동안 29번의 도전 끝에 국산 아카시아꿀과 프랑스산 고메버터로 고급스럽고 풍성한 단짠맛을 완성했다. 단순한 새로운 맛이 아니라 한층 고급진 경험을 전하기 위해 최고급 원료 투입을 결정한 최고경영자의 결단 덕분에 가능했다.

출시 2달만에 예상 매출액 10배를 넘을 정도로 수요가 폭발적인 상황에서 공장가동을 최대로 늘려 공급했지만 품절 대란은 전국으로 확산됐다. 해태는 신제품 출시 8개월만인 2015년 4월 공장증설을 결정했고, 1년만에 신공장을 완공했다. 결과적으로 공장증설은 ‘신의 한수’로 평가받는다. 공급량을 2배로 확대하며 품귀현상은 줄었지만, 언제 어디서나 즐길 수 있게 되었고 덕분에 탄탄한 팬층을 확보해 스테디셀러로 가는 길을 열었기 때문. 더욱이 전량 허니버터칩만 생산했던 생산라인의 여유분이 확보되며 생생감자칩 같은 짠맛감자칩 생산도 늘려 해태제과의 감자칩 시장점유율 상승도 가능했다.

여기에 10년간 허니버터칩의 오리지널리티를 기반으로 끊임없이 새로운 단맛을 만든 도전으로 단짠 감자칩 시장 독주가 가능했다. 시즌의 특성을 살려 그 계절에 먹으면 가장 맛있는 달콤한 단맛을 장착한 시즌에디션은 2017년 가을에 나온 메이플시럽을 시작으로 현재까지 15종. 건강한 단맛(메이플시럽), 특별한 단맛(웨딩케이크, 센티멘털시즌), 상큼한 과일의 단맛(바닐라레몬, 레몬딜라이트)까지 고급스러운 달콤함과 독보적인 풍미로 전량 완판기록을 세웠다.

허니버터칩은 출시 10년을 맞아 한국을 넘어 해외 시장으로 활발히 진출하고 있다. 중국, 일본, 베트남 등 아시아 시장을 시작으로 미국, 캐나다, 호주, 중동, 유럽 등 전 세계 20개국 이상으로 수출선을 대폭 늘려 나가고 있다. 현지에서도 기존 짠맛이 아닌 새로운 단짠맛에 대한 반응이 기대 이상이라 향후 성장 전망도 매우 밝다. 해태제과는 활발한 현지화를 통해 K-단짠 감자칩 허니버터칩의 해외 경쟁력을 강화해 나갈 계획이다.

해태제과는 출시 10주년과 함께 누적매출 5500억 돌파를 기념해 고객 감사 이벤트를 진행한다. 지난 10년간 받아온 국민적 사랑에 보답하기 위한 차원에서 기획됐다.

출시 10주년을 기념해 10% 증량한 대용량 제품으로 더 풍성한 달콤함을 선사한다. 또한허니버터칩 캐릭터인 ‘허비’의 인스타그램에 10주년 축하 댓글을 작성하면 10월 한달간 1주일에 25명씩 100명을 선정해 10주년 기념 대용량 허니버터칩 1박스가 주어진다. 10년 전 허니버터칩 품귀와 관련한 재미있는 에피소드를 보내면 추첨을 통해 대용량 허니버터칩도 증정하고, 10주년 기념 퀴즈이벤트에 참여하면 추첨을 통해 특별 제작한 반려견 전용 꿀벌옷 굿즈도 증정한다.

해태제과 관계자는 “온 국민의 넘치는 사랑으로 달콤하게 행복한 허니버터칩 출시 10주년을 맞았다”며, “더 새롭고 신선한 단맛을 담은 허니버터칩으로 고객의 사랑에 보답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이자 ESG 산실인 ‘시몬스 테라스’에서 오는 16일부터 20일까지 '파머스 마켓 WITH 이천쌀문화축제'를 개최한다. 이천쌀문화축제와 함께하는 첫 번째 파머스 마켓이다.

지역사회 대표 두 로컬 축제의 색다른 만남으로, 지역상생을 적극 실천하는 기업과 지자체의 ESG 협업 사례로 꼽힌다.

먼저 16일부터 20일까지 시몬스 테라스에서는 ▲북 토크 콘서트 ▲무비 나잇 ▲파머스 마켓 등 다채로운 이벤트가 개최된다.

같은 기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차로 5분 거리인 이천 농업테마공원에서는 제23회 이천쌀문화축제가 열리며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카페 부스가 들어선다. 

파머스 마켓은 지역과 지역, 사람과 사람을 잇는 소셜라이징(Socializing) 프로젝트의 일환으로 지난 2018년 시작됐다. 그간 지역사회와의 상생협력뿐만 아니라 이천 농가의 판로 개척과 지역 경제 활성화에 크게 이바지하며 명실상부 이천을 대표하는 지역 축제로 자리매김했다. 

이천쌀문화축제는 경기도 이천의 대표 특산물인 쌀을 앞세운 종합 문화관광축제로 올해는 ‘쌀로 만든 모든 것, Made in Icheon’이 주제다. 

구체적으로 16일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는 북 토크 콘서트가 열린다. 최신 베스트셀러 ‘트렌드 코리아 2025’ 공동 저자인 최지혜 박사가 대한민국을 주도할 최신 소비 트렌드를 전망한다.

17, 18일 양일간 저녁 6시부터 잔디정원에서는 무비 나잇 행사가 예정돼 있다. 바쁜 일상에서 잠시 벗어나 영화를 감상하며 가을밤의 정취를 만끽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다.

18일부터 20일까지 시몬스 테라스 2층 바스킷볼 코트에서 진행되는 파머스 마켓에는 ▲승봉농원(사과·배) ▲진가정미소(쌀) ▲이천쌀강정(쌀강정·뻥튀기) ▲온방(치즈·요거트) ▲오건농장(토마토) ▲하영농원(고구마) 등 6곳의 지역 농가가 참여해 신선한 농·특산물을 선보인다.

오비맥주, 농심, hy 등 유명 기업들도 함께해 소셜라이징의 의미를 더하며, 방문객들에게 또 다른 즐거움을 선사한다. 이 밖에 마술과 음악 등 서프라이즈 공연도 예정돼 쏠쏠한 재미를 더할 예정이다.

여기에 이천쌀문화축제 리플렛을 지참해 테라스 내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를 방문하면 음료 메뉴 30% 할인 혜택을 선사한다.

뿐만 아니라 시몬스 그로서리 스토어 카페는 이천쌀문화축제 문화마당에서도 축제 기간 내내 만나볼 수 있다. 이곳에서는 성수동 대표 카페 ‘로우키(Lowkey)’와 협업한 커피 메뉴 등을 선보인다.

시몬스 침대 관계자는 "이번 파머스 마켓은 특히 이천쌀문화축제와 함께 열리며, 지역사회와의 협력에 있어 그 어느 때보다 특별한 의미를 지니고 있다”며 “방문객들이 이천의 매력을 새롭게 발견하고, 지역상생의 가치를 체감할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라고 밝혔다.

○.. KT&G 상상마당이 아티스트를 꿈꾸는 대학생의 성장과 지역 문화 활성화를 지원하기 위해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를 개최한다.

페스티벌은 오는 10월 25일부터 26일까지 이틀간 KT&G 상상마당 부산에서 진행되며, 입장료는 무료다.

이번 행사는 KT&G의 대학생 성장 지원 플랫폼인 ‘상상유니브’가 참여해 ‘대학생들과 만드는 부산 지역의 문화∙예술 활성화 페스티벌’이라는 의미의 ‘유니버시티(univerCITY)'를 주제로 운영된다.

KT&G 상상마당 부산의 인프라를 적극 활용한 공연, 댄스, 조형물 전시, 미디어아트와 플리마켓 등 다채로운 프로그램으로 구성되며, 각 프로그램은 대학생들의 직접 참여로 이루어진다.

또, 25일 댄스 공연에는 세계적인 퍼포먼스 댄스팀인 ‘애니메이션 크루’가, 26일 밴드 공연에는 국내 1세대 밴드인 ‘크라잉넛’과 부산을 대표하는 인디밴드 ‘모스힐’, ‘휴고’, ‘버닝소다’, ‘시너가렛’이 참여해 대학생 공연팀과 함께 페스티벌 무대를 빛낼 예정이다.

심영아 KT&G ESG경영실장은 “이번 ‘2024 상상실현페스티벌 부산 with 상상유니브’는 젊은 아티스트들의 꿈을 향한 도전을 응원하고, 부산 지역 문화를 더욱 풍성하게 만들어갈 뜻깊은 축제의 장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KT&G 상상마당은 지역 사회와 함께 상생하는 문화 허브로서 지역 경제와 문화 활성화에 기여할 것”이라고 말했다.

○.. 농심이 농심켈로그와 함께 세계 식량의 날(10월 16일)을 맞아 결식 아동들에게 식품을 지원한다고 밝혔다. 지난 2020년 시작해 올해로 5년 째다.

양사는 14일 초록우산과 전달식을 갖고 5,000인분 상당의 스낵과 시리얼을 기부했다. 기부한 물품은 전국 아동복지시설을 통해 도움이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전달될 예정이다.

농심 관계자는 “식품회사로서 올해 세계 식량의 날 주제인 ‘더 나은 삶과 미래를 위한 식량의 중요성’에 대해 깊이 공감한다”며, “특히, 어려운 환경에 놓인 우리 어린이들이 충분한 영양을 섭취해 미래의 주역이 될 수 있도록 도움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농심켈로그 관계자는 “세계 식량의 날을 맞이해 도움이 더욱 절실히 필요한 어린이들에게 실질적인 지원을 하고자 올해는 지원규모를 늘려 뜻 깊은 나눔행사를 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며 “켈로그는 앞으로도 성숙한 기부 문화 정착을 위해 적극적으로 앞장서겠다”라고 전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10월 17일부터 27일까지 스타필드 하남 1층 센트럴 아트리움에서 ‘스위치 투 카누(SWITCH TO KANU)’ 팝업스토어를 운영한다.

‘스위치 투 카누’ 팝업스토어는 ‘카누 호환캡슐로 새로운 커피 취향을 발견해보세요!’라는 슬로건 아래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 작별하고 카누 캡슐로 환승해보라는 의미를 담았다.

이번 팝업스토어는 ‘리셉션’, ‘작별존’, ‘탐색존’, ‘자판기존’, ‘시음존’ 등 테마에 맞는 다양한 공간으로 구성됐다. 먼저 다 쓴 커피 캡슐을 지참한 방문객들은 VIP로서 ‘리셉션’으로 입장하게 된다. 입장 시 가지고 온 캡슐의 무게에 따라 카누 캡슐 웰컴키트, 캡슐 디스펜서, 머그컵 등 다양한 선물로 교환할 수 있는 VIP 티켓을 증정한다.

이어지는 ‘작별존’에서는 기존에 마시던 커피와 작별하게 된 이유와 카누 호환캡슐로 환승하려는 이유를 고르면 카누 캡슐 교환용 코인과 시음용 코인을 받을 수 있다. ‘탐색존’에서 다양한 카누 호환캡슐 가운데 자신의 취향에 맞는 캡슐을 알아본 후 ‘자판기존’에서 앞서 받은 코인을 제출하면 정품 카누 캡슐로 교환할 수 있다.

마지막으로 ‘시음존’에서는 새롭게 발견한 내 취향의 커피를 즉석에서 추출해 시음해볼 수 있다. 카누 호환캡슐은 라이트 로스트, 미디엄 로스트, 다크 로스트, 싱글오리진, 디카페인 등 총 18종을 갖춰 취향대로 고를 수 있다. 이외에도 가족, 친구, 연인과 추억을 남길 수 있는 대형 포토존과 SNS 인증샷 이벤트 등도 마련했다. 

동서식품 김정희 마케팅매니저는 “다양한 카누 호환캡슐을 직접 체험해볼 수 있도록 이색적인 콘셉트의 팝업스토어를 준비했다“며 “이번 ’스위치 투 카누’ 팝업스토어에서 카누와 함께 새로운 커피 취향을 발견하시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제일제당 ‘고메 소바바치킨’이 기존 냉동치킨과는 차별화된 맛 품질로 인기 고공행진을 이어가고 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이 올해 9월 말 기준으로 누적 매출 1000억원을 돌파했다고 15일 밝혔다. 작년 4월 ‘소이허니’ 출시 후 1년 6개월만으로, 올해 3월 후속작으로 선보인 ‘양념’ 매출의 가파른 증가세를 감안하면 앞으로 더 큰 폭의 성장이 기대된다.

‘고메 소바바치킨’은 CJ제일제당이 독자개발한 ‘소스코팅’ 기술을 적용해 냉동치킨 특유의 눅눅함을 없애고 전문점 수준의 갓 튀긴 듯한 바삭함을 구현한 제품이다.

특히, 간장 특제소스를 입힌 ‘소이허니’는 외식에서나 맛볼 수 있었던 ‘단짠’의 조화로운 맛을 제대로 구현하면서 너겟과 후라이드 치킨 중심이었던 국내 냉동치킨 시장에 큰 변화를 가져왔다. 특히, 가성비 트렌드 속에서 ‘전문점 못지 않은 맛 품질’로 입소문을 타면서 출시 초기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었다.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국내 성과를 발판 삼아 글로벌 진출도 계획 중이다. 빠른 시일 내 해외 주요 국가에도 선보이며 만두의 뒤를 이을 차세대 K-푸드로서 집중 육성할 방침이다.

한편, CJ제일제당은 ‘고메 소바바치킨’의 새로운 디지털 캠페인 영상을 공개했다. 이번 광고 영상에는 10월 공개 예정인 넷플릭스 ‘<지옥> 시즌2’의 주연인 배우 김성철이 등장해 ‘바삭’함에 얽힌 풋풋하고 설레는 러브 스토리를 보여준다. 특히, 광고 속 두 남녀의 대화 중간에 삽입된 ‘바삭’하는 효과음은 실제 소바바치킨 소리를 활용한 것으로, ‘고메 소바바치킨’의 남다른 바삭함을 실감나게 표현해 관심을 모은다.

이와 함께 다양한 소비자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10월과 11월에 걸쳐 CJ제일제당 공식몰 ‘CJ더마켓’을 비롯한 주요 온라인몰에서 ‘고메 소바바치킨’ 할인 기획전을 진행하며, CJ더마켓에서는 10월 30일부터 3주 간 캠페인 영상 속 ‘바삭’ 소리에 숨겨진 대사를 채워 넣는 ‘아무 바삭 대잔치’ 이벤트를 실시한다. 

김지은 CJ제일제당 고메 브랜드 팀장은 “냉동치킨의 한계를 극복한 ‘고메 소바바치킨’만의 차별화된 맛 품질로 짧은 시간 안에 소비자들에게 큰 사랑을 받을 수 있었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니즈에 맞는 보다 새로운 제품들을 선보이기 위해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한샘이 '디에디트 라이프' 채널을 통해 자사 호텔침대 리뷰 콘텐츠를 공개했다고 15일 밝혔다.

'디에디트 라이프'는 제품 리뷰 전문 채널인 디에디트의 두번째 채널로 리빙, 인테리어, 패션, 뷰티, 라이프스타일 등의 주제를 폭넓게 다루고 있다. 구독자가 약 24만명에 달하며 특히 2030 여성들에게 인기가 높다.

이번 콘텐츠는 에디터의 인테리어 변천사를 꾸준히 소개해 온 '혼자 살아보겠습니다' 시리즈의 하나로 제작됐다. 에디터가 이사 3년차를 맞아 집 인테리어에 변화를 주기 위해 한샘 논현점 매장에 방문해 제품들을 직접 살펴보고 침실에 한샘의 어반글로우 호텔침대와 포시즌 매트리스를 설치해 경험한 후기를 생생하게 담았다. 또 한샘의 구스 침구, 스탠드 조명, 사이드 테이블 등의 제품들도 함께 소개했다. 

특히 세입자로서 시공 없이 인테리어 효과를 볼 수 있는 팁, 호캉스를 다녀와 집에서도 호텔식 인테리어를 구현하고 싶었던 에피소드, 패널에 조명, 콘센트, 충전포트가 탑재되어 있어 침대 밖으로 나가지 않아도 된다는 점 등을 솔직하게 풀어내며 시청자들의 공감을 이끌어냈다. 시청자들은 댓글을 통해 ‘진짜 호텔 같다’, ‘나라면 집 밖에 안 나갈 것 같다’, ‘침대 하나 바꿨는데 분위기가 이렇게 달라진다’ 등의 뜨거운 반응을 보이고 있다.

에디터가 선택한 어반글로우 호텔침대는 패브릭 텍스처와 메탈릭 소재를 활용한 디자인이 특징이다. 방 크기에 맞게 벽면 패널을 확장할 수 있고 라운드 핀 조명과 콘센트가 설치된 멀티 패널, 거울이 설치된 화장대 패널 등을 선택해 나만의 침실을 꾸밀 수 있다. 포시즌5 바움 매트리스는 습도 조절 기능의 휴시스템이 적용된 것이 특징이다. 여름에도 뽀송하게 침구를 유지할 수 있고 체형과 자세에 따라 반응하는 그라데이션 스프링 설계가 적용돼 허리를 단단히 지지해 준다.

한편 한샘은 집에서도 호텔에서의 편안함과 무드를 즐길 수 있는 한샘 호텔침대의 가치를 알리기 위해 '호텔룸이 집으로, 한샘 호텔침대' 캠페인을 진행하고 있다. 또 이달 28일까지 진행되는 한샘 연중 최대세일 행사인 '쌤페스타' 이벤트를 통해 호텔침대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이고 있으며 침대와 매트리스를 동시에 구매할 경우 최대 4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한샘 마케팅 담당자는 "디에디트 라이프 채널과의 협업을 통해 한샘 호텔침대의 편안함과 인테리어 효과를 보다 많은 분들에게 알리고자 했다”며 “앞으로 3인, 4인 가족뿐만 아니라 신혼부부와 1인 가구들도 한샘의 다양한 가구 카테고리를 활용해 집안 분위기를 원하는 대로 바꿀 수 있도록 다양한 인테리어 팁을 알려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화성시 대표쌀 수향미로 만든 즉석밥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했다. 수향미는 신선하고 구수한 누룽지 향과 쫀득한 찰기가 일품으로 경기도 화성시에서만 생산되는 특허 품종이다.

오뚜기는 지난 해 3월 수향미 최초의 즉석밥인 ‘수향미밥’을 출시한 후 온라인 쇼핑 채널에서 큰 인기를 끌며 수향미 즉석밥 2탄인 ‘수향미 현미밥’을 선보이게 되었다. 최근 노화속도를 늦추는 저속노화식단의 인기와 함께 백미보다 잡곡밥을 선호하는 트렌드를 반영해 수향미 현미밥을 출시해 맛은 물론 건강까지 챙기는 똑똑한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잡는다는 계획이다.

이번 수향미 현미밥은 구수한 향 가득한 수향미 백미와 쌀눈의 영양을 가득 간직한 수향미 현미최적의 비율인 5대5로 황금 배합하여 깊은 풍미와 완벽한 식감을 자랑한다. 전자레인지를 활용한 간편한 조리만으로도 갓 지은 밥처럼 구수한 향과 찰진 식감을 생생하게 전달한다.

오뚜기는 수향미 현미밥을 GS SHOP을 통해 단독으로 선보인데 이어, 이달 중 오뚜기 온라인 채널을 통해 정식 판매할 예정이다.

오뚜기 관계자는 “지난해 선보인 수향미밥으로 프리미엄 품종밥 및 골든퀸 품종에 대한 높은 선호도를 확인했고 이번에는 차별화된 수향미 현미밥을 자신있게 출시하게 됐다”며 “수향미 현미밥은 고급스러운 맛과 영양을 챙길 수 있는 프리미엄 즉석밥을 선호하는 소비자들의 입맛을 확실히 사로잡을 것”이라고 전했다.

○.. CJ온스타일은 모바일과 TV를 아우르는 하반기 최대 쇼핑 축제 ‘컴온스타일’ 기간(10월3일~10월13일) 매출을 분석한 결과, 방한용 의류와 한파 대비 위한 홈케어 아이템, 겨울 침구 등의 매출이 전년 같은 행사 대비 크게 늘었다고 15일 밝혔다.

패션 상품 중에서는 가죽·무스탕 매출이 전년 동기 대비 66% 급증했고, 코트·트렌치도 51% 신장하는 등 각종 아우터 매출이 늘었다. 간절기 대표 이너인 니트·스웨터·가디건 매출도 15% 이상 증가했다. 실제로 8일 <한예슬의 오늘 뭐 입지?> 모바일 라이브에서 이자벨마랑, 보카바카 브랜드의 겨울 코트와 아우터 상품의 페이지뷰(PV)가 44만을 돌파하며 제품도 완판됐다.

캐시미어 등 프리미엄 소재 브랜드의 호실적도 눈에 띈다. 100% 내몽골산 소재 캐시미어 브랜드 에르헴은 컴온스타일 기간 누적 13억원에 가까운 실적을 기록했다. 르캐시미어의 최신상 핸드메이드 코트는 100만원이 넘는 고가에도 불구하고, 지난 7일 TV 라이브에서 27분 만에 6억원이 팔렸다. 겨울 잡화 수요도 늘었다. 양털부츠 브랜드 어그는 같은 기간 10억원에 가까운 물량이 판매됐으며, 스카프와 머플러도 각각 전년비 73%, 48% 신장률을 보이며 인기를 얻고 있다.

특히 겨울 침구류와 보온, 온열용품 등 리빙 상품의 매출 신장도 예년보다 한 달 먼저 매출 증가가 두드러졌다. 크리스피바바 양모패드와 양털이불은 컴온스타일 기간 리빙 1위 브랜드로 등극했다. 컴온스타일 개최 직전(9월22일~10월2일) 대비 182% 매출이 급증했다. 홈라이프 솔루션 기업 앳홈의 '미닉스' 음식물 처리기도 방송 1회만에 20억원 매출을 달성하며 신기록을 세웠다. SNS 품절템인 가열식 가습기 '조지루시 가습기’도 목표 대비 60% 넘는 매출을 기록했다. 

환절기 건조한 피부 관리를 위한 홈뷰티 상품 매출도 크게 늘었다. 피부 관리에 가장 기초가 되는 스킨케어 카테고리 매출은 349% 급증했다. 집에서 손쉽게 광채 케어의 효과를 얻을 수 있는 브랜드로 입소문나며 완판 행렬을 이어가고 있는 '톰 프로그램'이 실적을 견인했다. 에스티로더 갈색병 세럼 등 피부 속보습 관리에 도움을 주는 세럼·에센스 매출도 30% 이상 신장했다. 이미용관리기 매출도 10% 상승하며 가을 겨울 안티에이징 관리에 관심이 높은 얼리어댑터 수요를 잡았다. CJ온스타일이 업계 최초로 선보인 리프팅 기기 '리쥬리프'는 방송에서 전량 매진을 기록했다.

월동 준비에 바빠지면서 지난 7일 CJ온스타일 앱과 웹 일간활성이용자(DAU)수는 200만명을 넘기며 올해 최대치를 찍었다. 이는 전년도 같은 기간 대비 65% 늘어난 수준이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올 겨울 역대급 한파가 예상되면서 앞서 폭염을 겪은 소비자들이 패딩, 털부츠, 홈뷰티기기, 겨울 침구 등과 같은 월동준비 상품을 구매하는 속도가 예년보다 한 달 가량 앞당겨졌다”며 “컴온스타일은 트렌디한 신상품을 발빠르게 선보이고 최대 혜택을 통해 실속 있게 먼저 경험할 수 있는 행사로 지속 진화할 것”이라고 밝혔다. 

○.. 한화갤러리아가 백화점 현장 근무 직원들의 유니폼을 새 디자인으로 전면 교체했다.

이번 유니폼 교체는 12년 만으로 새 유니폼은 고객과 직접 소통하는 11개 직군 1060여 명의 현장 직원들이 착용한다.

유니폼 디자인에는 간결한 것이 더 아름답다는 의미의 ‘레스 이즈 모어(Less is more)’ 콘셉트가 반영됐다. 자연 친화적인 초록 바탕에 블랙 컬러를 더해 포인트를 줬다. 초록은 편안한 쉼을 상징하며 검은색 라인과 여백을 활용해 한화의 첫 글자인 ‘H’를 형상화했다.

근무 환경이나 현장 직원들의 특성도 반영했다. 남녀 모두 소화 가능한 젠더리스(genderless) 디자인을 적용하고 활동량이 많은 직군 특성을 고려해 신축성과 통기성이 뛰어난 소재를 활용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현대적인 디자인과 실용성을 동시에 갖춘 새 유니폼 도입으로 고객들에게 세련된 이미지를 줄 수 있는 것은 물론 직원들의 업무 효율성도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이번 유니폼 전면 개편은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이 처음으로 통합 유니폼을 적용했다는 점에서 의미가 크다. 보다 참신한 디자인 발굴을 위해 신진 디자이너와 협업을 진행한 것도 주목할 만한 특징이다. 신규 유니폼 제작을 주도한 박석훈 디자이너는 1991년생으로 서울패션위크 등을 통해 이름을 알린 신진 디자이너다.

한화갤러리아 관계자는 “이번 통합 유니폼 도입으로 한화그룹 유통·서비스 부문에 대한 고객 인지도나 브랜드 통일성이 한층 높아질 것으로 기대한다”면서 “통합 유니폼 적용을 시작으로 유통·서비스 부문 내 시너지를 낼 수 있는 다양한 협업을 이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최근 독서 열풍이 불고 있는 가운데, 서울신라호텔이 독서의 계절 가을을 맞아 책과 함께 온전한 휴식을 취하는 ‘북캉스(북+바캉스)’ 패키지를 선보인다.

서울신라호텔은 북 큐레이션에 특화된 독립서점 ‘어쩌다 책방’과 협업해 북캉스 패키지 ‘블라인드 데이트 위드 어 북(Blind Date with a Book)’ 패키지를 출시, 투숙객에게 도심 속 가을 정취가 가득한 감성 북캉스를 제공한다고 밝혔다.

‘어쩌다 책방’은 ‘우연과 상상의 장소’를 슬로건으로 매번 기획에 맞춰 사려깊게 엄선된 책을 큐레이팅하는 것으로 유명하다. ‘어쩌다 책방’은 서울신라호텔의 북캉스를 위해 ‘도시’, ‘예술’, ‘산책’이라는 세 가지 주제에 맞춰 10권의 책을 큐레이션했고, 서울신라호텔은 패키지 고객에게 이 중 2권씩 랜덤으로 증정한다.

북캉스 패키지 이용 고객은 객실 외에도 아름다운 경관과 맑은 공기가 가득한 팔각정 야외 정원, 성곽길을 따라 조성된 4만㎡의 산책로 등에서 여유롭고 평온한 독서를 즐길 수 있다. 객실에서 프라이빗한 독서를 즐기는 고객을 위해서 감자칩 등을 비롯한 스낵, 맥주 등 음료로 구성된 스낵 키트도 함께 제공한다.

북캉스 패키지 ‘블라인드 데이트 위드 어 북’은 △객실(1박), △스페셜 북 큐레이션 2권, △’어쩌다 책방’ 10% 할인 쿠폰, △인 룸 미니바 스낵 키트, △체련장 및 실내 수영장 혜택 등으로 구성되며, 11월 30일까지 이용 가능하다.

○.. 풀무원(대표 이효율)이 프리미엄 생과일 주스 브랜드 ‘아임리얼’ 13종 전 제품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을 활용한 용기를 도입한다고 15일 밝혔다.

화학적 재활용 기술을 적용한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음료 제품에 사용한 것은 아임리얼이 처음이다.

풀무원은 탄소 중립 실현과 ESG 경영을 강화하기 위해 SK케미칼과 화학적 재활용 소재 도입을 협업하고 이를 활용한 자원 순환이 가능한 포장 개발에 협력해 왔다. 화학적 재활용은 플라스틱을 세척 후 분쇄한 알갱이로 만드는 물리적 재활용이 아닌 플라스틱을 화학적으로 분해하여 다시 원자재 상태의 원료로 회수하는 방법으로, 재활용률이 높고 자원 선순환에 도움을 주어 최근 주목되고 있는 폐플라스틱 재활용 기술 중 하나이다.

아임리얼에 도입된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는 풀무원의 충북 도안 공장에서 생산되는 아임리얼 전 제품에 적용되며, 추후 다른 제품군으로 확대 적용될 예정이다. 풀무원은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도입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 사용량을 절감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2023년 아임리얼 생산수량, 아임리얼 전 제품 적용 기준, 캡, 라벨 제외)

풀무원은 아임리얼 제품 패키지 상단 띠지 라벨에 '100% Recycled Bottle'(캡, 라벨 제외) 기업자가마크 심벌을 넣어 소비자들이 친환경 정책을 반영한 제품임을 인지할 수 있도록 했다. 기업자가마크는 지구 이미지로 제작해 풀무원의 친환경 포장정책을 반영한 포장임을 간접적으로 전달 가능하도록 디자인했다. 

풀무원은 아임리얼에 100% 화학적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 도입을 시작으로 친환경 포장 정책 소비자 캠페인인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를 전개할 계획이다. 기업자가마크 심벌 부착을 통한 친환경 포장이 적용된 ‘100% Recycled Bottle’이라는 점뿐만 아니라 ‘용기 경량화’, ‘단일재질 필름 적용’, ‘종이트레이 전환’ 등 앞으로 추진할 풀무원의 다양한 친환경 포장 정책을 소비자에게 소개할 예정이다.

공식 SNS채널에서는 아임리얼 제품에 100% 재활용 플라스틱 용기를 적용함으로 연간 259톤의 신재 플라스틱을 절감할 것을 숏폼을 활용해 알리고 소비자 참여 댓글 이벤트도 진행한다. 공식몰 ‘#풀무원(샵풀무원)’에서는 오는 8일까지 ‘풀무원, 지구를 위해 용기내다’ 기획전을 통해 아임리얼 전상품 최대 24% 할인, 플라스틱 절감량 퀴즈 이벤트, 10% 추가 할인 쿠폰 등의 행사를 진행한다.

풀무원 관계자는 “풀무원은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기업’이라는 미션 아래 제품 전 생산 과정에서 환경에 부정적 영향을 줄 수 있는 요인들을 최소화하는 데 힘을 기울이고 있다”며 “환경을 위한 노력이 실천과 성과로 이어질 수 있도록 더욱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신세계백화점이 제휴카드 5개사(씨티/삼성/신한/하나/BC바로)와 손잡고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5MAZING CARD FESTA」’를 열고 풍성한 쇼핑 혜택을 제공한다.

신세계백화점은 1969년 대한민국 최초의 신용카드인 ‘신세계카드’를 선보인 이래로 현재는 업계에서 가장 많은 5개의 카드사와 제휴를 맺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 있다.

이달 17일부터 27일까지 열흘간 전 점에서 진행되는 행사에서는 ‘럭키 넘버 이벤트’, ‘메가 쿠폰팩’, ‘신백리워드 사은행사’, ‘캐시백’ 등 풍성하고 다양한 쇼핑 혜택을 준비했다.

먼저 ‘오메이징 카드 페스타’의 시그니처 이벤트로 ‘럭키 넘버 이벤트’를 진행한다. (10/17~20, 4일간)

4개의 숫자를 응모하고 자릿수를 포함해 4개의 숫자를 모두 맞춘 고객에게는 최대 신백리워드 500만R, 3개의 숫자를 맞춘 고객에게는 50만R을 돌려받을 수 있는 사은참여권을 증정하고 2개의 숫자를 맞춘 고객과 숫자를 맞추지 못한 고객에게는 각각 5000R과 500R을 지급한다.

가령 500만R 사은참여권을 받은 고객이 제휴카드로 500만원을 구매하면 신백리워드 500만R을 돌려준다. (명품/패션/잡화 단일브랜드에서 사용 가능)

이번 럭키 넘버 이벤트는 4일간 매일 참여가 가능하며 당첨 혜택들은 중복으로 지급되며 23일 당첨자 발표와 함께 일괄 지급된다.

행사 기간 중 패션, 잡화, 코스매틱, 식품, 리빙 등 다양한 카테고리에서 구매 금액별 5000원~3만원을 할인 받을 수 있는 ‘메가 쿠폰팩’도 신세계백화점 어플리케이션(APP)에서 다운받아 사용할 수 있다.

이와 더불어 10월 17일부터 20일, 25일부터 27일까지 두 기간 동안 신세계 씨티/신한/하나/BC바로 카드로 명품/패션/잡화 단일 브랜드에서 200/300/500/1000만원 구매 시 신백리워드 14/21/25/70만R을 증정한다.(광주/의정부/하남/김해/마산/천안아산점은 30/60/100만원 구매 시 2/4/7만R 증정)

업계 최초로 삼성카드와 손잡고 외부가맹점에서 결제하는 경우에도 신백리워드가 적립되는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도 새롭게 선보인다.

‘신세계 신백리워드 삼성카드’는 신세계백화점에서 구매 시 평일 최대 1%, 주말최대 2%가 적립되며 외부 가맹점에서는 업종별로 평일 최대 1.5%, 주말 최대 3%의 신백리워드 포인트를 적립해준다.

신세계백화점 영업전략담당 이성환 상무는 “업계 최다 제휴카드를 보유하고 있는 만큼 고객들이 더 크게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중심으로 이번 행사를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카드사와 손 잡고 풍성하고 실질적인 혜택을 기획해 쇼핑의 즐거움을 선사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마트가 몽골 식목일에 맞춰, 지난 10일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에 나무 심기에 돌입했다.

이마트는 이번 식재를 시작으로 5년 간 4.4ha 부지에 1만5000 그루를 심어 ‘내일의 숲’으로 명명한 숲을 조성할 계획이다.

‘내일의 숲’ 식재에는 이마트 ESG경영추진팀, AFoCO(아시아산립협력기구) 관계자, 사단법인 미래숲 관계자가 참여했다. 몽골 현지에 있는 이마트 4개 점포 역시 적극적 지원을 아끼지 않았다. 각 점포 임직원 40명이 자발적 봉사활동에 나서 나무를 심는 등 녹색 숲 조성에 적극 기여했다.

이는 이마트 ‘포레스트 투모로우 (Forest Tomorrow)’ 활동의 일환이다. 이마트는 ‘포레스트 투모로우’로 식목이 필요한 부지에 직접 숲을 조성하고, 기후 위기 대처에 기여하는 ESG 활동을 펼치고 있다.

올해 5월부터는 사막화 방지를 위해 ‘포레스트 투모로우’ 프로젝트를 몽골에서 시작했다. AFoCO, 사단법인 미래숲과 손잡고 '포레스트 투모로우 몽골리아' 프로젝트 협약을 체결해 녹색 숲 조성에 포문을 열었다.

몽골은 급격한 사막화로 인해 국토의 76.9%가 산림 부족 문제를 앓고 있다. 이마트는 이를 포착하고, 몽골에 ‘내일의 숲’을 조성하기로 결정했다. 이마트 4개 몽골 현지 점포와의 장기적 협업까지 고려한 판단이다.

이마트는 지난 5월 몽골 테를지 국립공원에서 열린 ‘민관협력 참여숲’ 개소식에 참석해 몽골 숲 조성의 청사진을 그렸다. 또 지난 6월 ‘사막화 방지의 날’엔 아시아산림협력기구인 AfoCO와 ‘forest tomorrow in Monglia’ 협약을 맺어, ‘내일의 숲’ 조성을 확정 지었다.

이마트는 ‘내일의 숲’에 몽골의 기후와 환경에 적합한 품종을 선별하고 식재했다. 대표적으로 마른 땅에서도 잘 자라는 구주소나무, 시베리아살구, 괴불나무 등이 심어졌다. 올해엔 몽골국립대학과 함께 생물 다양성을 연구할 계획이다.

이 외에도 이마트는 2025년 몽골 이마트 봉사단 발족을 통해 민관 협업 체계를 구축하고 꾸준한 나무 식재 및 관리를 이어갈 전망이며, 2027년엔 현지 산림교육 프로그램을 진행하는 등 다양한 사회적 가치를 창출할 예정이다.

이마트는 ‘내일의 숲’ 식재에 필요한 재원을 노브랜드 ‘나무 심는 화장지'의 매출 일부를 기부하는 방식으로 전액 마련하고 있다. 따라서 고객은 화장지를 구매하는 것만으로도 녹색 숲 조성에 기여하게 되는 셈이다.

이마트는 국내외를 가리지 않고 ‘포레스트 투모로우’로 지속적인 산림 복원 활동을 펼칠 예정이다. 또한 임직원을 대상으로 산림 봉사활동 프로그램 등을 운영하는 등 산림 복지 강화에 힘쓸 계획이다.

이마트 ESG담당 이경희 상무는 “포레스트 투모로우는 이마트가 장기적으로 추진하는 ESG 프로젝트”라며 “다양한 식재활동을 통해 기후 위기 대응과 생물다양성 보존에 기여하고자 한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디자인을 업그레이드하고 사용자 편의성을 강화한 ‘뉴 러블리트리’를 7일 출시했다.

새롭게 선보인 ‘뉴 러블리트리’는 최근 홈 스타일링에 관심이 높아지는 트렌드를 반영해 청호나이스의 핵심 아이덴티티를 반영한 디자인으로 자연에서 영감을 얻은 모던 스톤 텍스처를 제품 전면에 적용해 특유의 고급스러움을 느낄 수 있다. 가로 18cm의 초소형 사이즈로 공간 활용에 뛰어나며 전면 디스플레이 컬러는 라벤더, 오트밀베이지, 피치 3가지 포인트 컬러 중 선택 가능하다.

제품의 관리 및 사용 편의성이 더욱 증대된 것도 특징이다. 취수 코크 형상을 변경해 취수 시 물 튀김 현상을 최소화하였으며 두 개의 필터를 동시에 체결하는 원터치 방식으로 내부구조를 변경해 필터 교체 과정이 더욱 간편해지고 안전성도 강화됐다.

‘뉴 러블리트리’는 미니멀한 사이즈에 다양한 기능을 탑재해 사용자 편의성이 뛰어난 제품이다. 취수용량을 총 20단계로 세분화해 80㎖부터 1000㎖까지 50㎖ 단위로 조절할 수 있어 요리에 활용하기 편리하다.

온수 및 냉수 온도 옵션도 다양화했다. 온수 온도는 45℃부터 100℃까지 5℃단위로 총 10단계 설정할 수 있어 분유를 타거나 라면을 조리할 때 등 원하는 목적에 맞춰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으며 냉수 온도도 약냉부터 강냉까지 사용자의 취향에 따라 4단계로 조절이 가능하다

위생 또한 신경 썼다. 유아용품에 사용되는 FDA(미국 식품의약국) 관리 규정에 부합하는 트라이탄 소재로 만든 코크를 적용해 안전성을 높였으며 물이 흐르는 유로를 5일마다 전기분해수로 자동 살균하고 수동 살균 시에는 코크까지도 살균되어 항상 깨끗한 상태를 유지할 수 있다.

○.. 대상웰라이프가 사모펀드(PEF) 운용사인 UCK파트너스와 개인 창업주주 2인으로부터 에프앤디넷의 지분 90%를 인수했다고 15일 밝혔다. 이번 인수는 국내외 성장가능성이 큰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에서 경쟁력을 갖추고, 이를 기반으로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을 확대하기 위해 이루어졌다.

에프앤디넷은 온·오프라인 전반에서 안정적인 기반을 보유한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 특히 국내 분만병원 채널에서 80% 이상의 점유율을 기록하고 있다. 소아과∙산부인과 등 다양한 의료 기관에서 3000개 이상의 거래처를 확보하며 탄탄한 입지를 다졌다. 국내 1세대 유산균 브랜드 '락피도'와 산모와 영유아 대상 전문 브랜드 '닥터에디션’ 등이 대표 제품으로 꼽힌다.

대상웰라이프는 기존 자사 건강기능식품 라인업에 더해 에프앤디넷의 ▲병원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닥터에디션’ ▲약국 전용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더팜’ ▲온라인 채널 전용 브랜드 ‘락피도’ 등을 확보했다. 또한 각 유통 채널을 아우르며 소비자들에게 보다 폭넓은 선택지를 제공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게 됐다. 주력 브랜드인 뉴케어의 브랜드 확장과 건강기능식품의 해외수출에도 기여할 것으로 기대된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인수는 에프앤디넷의 우수한 브랜드와 영업 네트워크를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하기 위한 결정"이라며, "앞으로도 신뢰할 수 있는 제품으로 고객의 다양한 요구를 충족하기 위해 투자와 연구개발을 이어 나갈 계획이고, 국내 산모 및 영유아 산업 시장의 탄탄한 입지를 바탕으로 베트남을 포함한 해외 시장에서도 역량을 강화해 나갈 예정"이라고 말했다.

○.. 쿠팡에서 가구 브랜드 ‘리바트’ 전 상품을 ‘로켓설치’로 빠르고 편리하게 구매하고 3년 무상 애프터서비스(A/S) 혜택까지 받을 수 있게 됐다.

쿠팡은 15일 현대리바트와 리바트 브랜드 공식 공급 계약을 맺고 리바트 전 상품을 론칭한다고 밝혔다.

이날부터 쿠팡 홈인테리어 카테고리에 있는 ‘프리미엄 가구’관에서 소파, 식탁, 침대, 매트리스, 유아동 가구 등 1000여 종의 리바트 전체 상품을 만나볼 수 있다. 기존에는 리바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찾아볼 수 있던 상품까지 전부 쿠팡에 들어왔다.

쿠팡에서 리바트 로켓설치 상품 구매 시 전국 어디서나 무료배송 및 전문기사의 설치 서비스를 받을 수 있는 것이 차별점이다.

로켓설치는 가구나 대형가전처럼 크고 무겁거나 별도의 조립과 설치가 필요한 상품을 전문기사가 직접 배송 후 설치까지 원스톱으로 도와주는 쿠팡만의 서비스다. 원하는 날에 배송이 가능하고 추가비용이 발생하지 않는다. 로켓설치는 제주도 및 도서산간 지역을 비롯해 전국에서 서비스 중이다.

또한 쿠팡에서 구매 시 현대리바트 공식 온라인몰 ‘리바트몰’에서 구매할 때와 동일한 ‘3년 무상 A/S’ 혜택을 적용한다. 소비재 시장에서 무상 A/S 기간은 일반적으로 1~2년에 그치는 반면, 리바트는 지난해 가구업계 최초로 3년 무상 A/S 정책을 도입하면서 ‘파격적인 조치’라는 평가를 받았다.

쿠팡 관계자는 “앞으로도 고객들을 위해 프리미엄 가구관에 고급 브랜드를 꾸준히 입점시키고 풍성한 혜택을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빙그레가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끌레도르의 신제품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는 달콤한 초콜릿과 고소한 피스타치오가 조화를 이루는 스틱바 제품이다. 초콜릿과 헤이즐넛 쿠키가 어우러져 바삭한 식감과 달콤한 풍미를 즐길 수 있다. 또한 국내산 원유를 사용해 프리미엄 아이스크림의 진하고 부드러운 맛을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는 편의점, 일반 소매점 등 전국 유통 채널에서 만나볼 수 있다.

한편 빙그레의 대표 프리미엄 아이스크림 브랜드 끌레도르는 소비자의 다양한 입맛을 사로잡기 위해 ‘쿠키 앤 크림’, ‘쿠키 앤 초코’, ‘베리 믹스’ 등 색다른 스틱바 제품을 출시하고 있다. 

빙그레 관계자는 “최근 많은 소비자들이 선호하는 피스타치오 향료를 반영하여 끌레도르 피스타치오앤초코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소비자 트렌드를 반영한 신제품 개발에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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