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게임가 엿보기] 엠게임 ‘드로이얀’, 2월까지 단계별 업데이트 예고
상태바
[게임가 엿보기] 엠게임 ‘드로이얀’, 2월까지 단계별 업데이트 예고
  • 이지웅 기자
  • 승인 2024.12.13 08:02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엠게임이 2월까지 진행될 ‘드로이얀’의 업데이트 계획을 밝혔습니다. 이번달에는 최상위 지역 공성전 ‘랜디아 포트리스’를 선보이는 동시에 랭커들을 위한 기능들을 개선합니다. 이어 내달에는 최고 레벨을 확장하는 동시에 ‘네오아크’ 지역을 리뉴얼 할 예정입니다. 이후에도 ‘드로이얀’의 공식 홈페이지를 새로 꾸미는 등의 개선 사항을 지속적으로 추가할 계획입니다. 

‘EA FC’ 및 ‘EA FC 모바일’ 한국 대표팀이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에 출전합니다. 다가오는 21일부터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양일간 펼쳐지는 해당 행사에는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각 국가별 프로선수 2인으로 구성된 대표팀이 출전해 2:2 다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쟁하는 ‘올스타’ 대회가 펼쳐질 예정입니다.


드로이얀. [이미지=엠게임]
드로이얀. [이미지=엠게임]

ㅇ.. 엠게임은 자사가 서비스하고 있는 SF MMORPG ‘드로이얀’이 겨울 시즌을 맞아 내년 2월까지 단계별 업데이트를 선보인다고 12일 밝혔다.

먼저, 12월에는 최상위 지역 공성전인 ‘랜디아 포트리스’가 공개되며, 온실, 공학, 연구, 제조 등을 진행할 수 있는 사이언스 콜로니를 업데이트 한다. 랭커들을 위한 채팅 기능과 회복제 아이템이 개선된다.

이어 내년 1월에는 최고 레벨이 기존 200에서 220으로 확장되며, 185 레벨의 전직 추가 및 전직 스킬, 랜디아 신규 최상위 필드, 레이드 던전이 새롭게 업데이트된다. 그 외 네오아크 지역이 리뉴얼 되며, 상단 시스템, 우편 시스템, 전광판 시스템 등 편의성이 개선된다.

2월에는 듀얼리스트 클래스 레벨이 130에서 175로 확장되고, 필립포 지역의 보스 아이템이 개선된다. PVP 이용 시 캐릭터 스프레이 시스템도 한층 업그레이드된다.

내년 초에는 드로이얀 공식 홈페이지도 새단장을 마친다. 유저들의 건의사항이 반영된 게임 가이드가 전면 개편되어 몬스터 도감, 아이템 사전, 초보 가이드 등의 정보 확인이 더욱 쉬워진다. 또 최신 트렌드를 반영하여 유저들이 직접 게임 영상 및 스크린샷을 업로드하여 소통할 수 있도록 특별한 공간을 마련할 예정이다.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늘부터 내년 2월 27일까지 다채로운 이벤트가 진행된다. 겨울 시즌을 맞아 일일 선택 미션, 행동력 미션, 월간 DP 획득 미션, 몬스터 사냥 미션 등 풍성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는 4종의 미션 이벤트를 실시하고, 이벤트 기간 동안 1,2,3회차별로 적정 레벨 몬스터를 가장 많이 사냥하는 유저들에게 특별한 보상이 지급된다. 또 레벨별 성장 지원 버프 및 아이템을 지원하고, 신규/복귀 유저를 위한 이벤트가 진행된다.

마지막으로 공식 카페의 영상 카테고리에 드로이얀 게임 영상을 등록하는 유저를 대상으로 프리미엄 이용권, 고급 이동속도 충전팩, 특별한 변신 개인 상점 이용권 등을 증정하고, 설날 연휴 기간인 내년 1월 24일부터 2월 2일까지 공식 카페에 2025년 한해 소망과 덕담을 등록하면 추첨을 통해 프리미엄 이용권을 지급한다.

‘FC 온라인’, ‘FC 모바일’ 한국 대표팀 ‘FC PRO 페스티벌’ 출전. [이미지=넥슨]
‘FC 온라인’, ‘FC 모바일’ 한국 대표팀 ‘FC PRO 페스티벌’ 출전. [이미지=넥슨]

ㅇ.. 넥슨은 12일 자사가 서비스하는 정통 온라인 축구게임 ‘EA SPORTS FC™ Online(이하 ‘FC 온라인’)’ 및 ‘EA SPORTS FC™ Mobile(이하 ‘FC 모바일’)’의 한국 대표팀이 오프라인 행사 ‘FC PRO 페스티벌’에 출전한다고 밝혔다.

Electronic Arts Inc(이하 ‘EA’)가 개최하는 이번 ‘FC PRO 페스티벌’은 총 1,200명의 이용자를 초청하는 오프라인 행사로, 오는 12월 21일과 22일 양일간 광명 아이벡스 스튜디오에서 진행되며, 입장권은 12월 12일 오후 2시부터 티켓링크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번 페스티벌에서는 글로벌 프로, 크리에이터와 일반 유저가 함께하는 ‘FC 온라인’, ‘FC 모바일’ 국가대항전 및 이벤트 매치를 실시해 풍성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FC 온라인’에서는 21일 한국, 중국, 태국, 베트남 각 국가별 프로선수 2인으로 구성된 대표팀이 출전해 2:2 다인전 토너먼트 방식으로 경쟁하는 총 상금 1만 달러 규모의 ‘올스타’ 대회를 진행한다. 한국 대표팀으로 지난 11월 29일 ‘FC 온라인 얼티밋 매치’ 우승자 KT 롤스터 곽준혁과 준우승자 광동 프릭스의 강준호가 출전한다. 22일에는 크리에이터 2인과 일반 유저 2인이 포함된 총 16명의 출전자가 2팀으로 나뉘어 토너먼트를 진행하는 ‘배틀 오브 라이벌’이 열리며, 한국은 ‘FC 온라인’ 크리에이터 두치와뿌꾸, 유봉훈이 출전한다.

‘FC 모바일’은 양일 간 EA와 한국e스포츠협회가 공동 주최, 주관하는 ‘FC PRO 페스티벌 KeSPA CUP 2024’를 개최한다. 한국, 중국, 일본, 태국, 인도네시아, 요르단의 국가별 대표 선수 2인으로 이루어진 대표팀이 총 상금 5천 달러를 두고 2:2 다인전 경기를 펼친다. 21일에는 조별리그를 진행하며, 22일에는 상위 4개 팀이 4강 토너먼트를 펼친다. 한국은 지난 4월 진행된 EA 글로벌 대회 ‘FC 프로 마스터즈’ 우승자 소다(SODA)와 별도 한국 대표 선발전 콘텐츠를 통해 뽑힌 조스카(JOSCAR)가 출전한다.

에버소울 신규 야수형 이형 정령 사쿠요(업화). [이미지=카카오게임즈]
에버소울 신규 야수형 이형 정령 사쿠요(업화). [이미지=카카오게임즈]

ㅇ.. 카카오게임즈는 12일, 나인아크가 개발한 모바일 수집형 RPG ‘에버소울’에 신규 야수형 이형 정령 ‘사쿠요(업화)’를 업데이트했다.

'사쿠요(업화)'는 아수라의 힘으로 더 강력하게 재탄생한 기존 야수형 정령 '사쿠요'의 이형 정령이다. 기존 야수형 정령 ‘사쿠요’와 인연 레벨에 따른 능력치 상승효과를 공유하면서도, 다른 외형과 능력을 가지고 있다. 원거리에서 강력한 능력을 발휘해 넓은 범위의 적들에게도 데미지를 입히는 것이 특징이다.

카카오게임즈는 ‘사쿠요(업화)’ 업데이트를 기념해 1월 2일까지 픽업 소환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와 함께 12월 26일까지 크리스마스 이벤트 ‘푹신 따끈 크마리스스!를 오픈한다. 이용자는 이벤트 스테이지 및 보스 레이드에 참여해 정령 ‘캐서린’, ‘도라’, ‘가넷’의 크리스마스 코스튬과 ‘에버스톤 3,900개’, ‘정령의 기억’을 비롯한 특별한 보상을 획득할 수 있다.

여기에 12월 19일까지 신규 악령 토벌 보스 ‘흉몽의 나비: 나이아’를 선보인다. 악령토벌은 ‘에버소울’의 보스 레이드 콘텐츠로, 이용자는 더 높은 난도의 보스에 도전해 특별 코스튬과 인게임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