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 배민 장보기·쇼핑 광고, 광고제 3관왕 달성 등
상태바
[유통가 레이더]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 배민 장보기·쇼핑 광고, 광고제 3관왕 달성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5.01.10 09:5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광고'가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서울영상광고제에서 3관왕을 달성했습니다. 특히 아이디어 독창성과 비주얼 구현 면에서 좋은 평가를 받았다는데요, 이번 광고는 김신록 배우가 등장해 장보기·쇼핑을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이 가득한 배경이 펼쳐지는 영상 효과와 함께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을 바탕으로 서비스를 쉽고 명확하게 전달하도록 제작됐습니다.

한편 NS홈쇼핑이 10일부터 오전 6시 시작이었던 생방송을 한시간 앞당긴 오전 5시부터 시작합니다. TV홈쇼핑 주요 고객층에 포커싱해 아침 시간을 특화타임으로 운영하며, 콘텐츠기획과 상품기획을 최적화하고 운영 효율을 높이기 위한 결정이라는데요. 그 효과에 관심이 모입니다.

이외에도 코웨이가 작아진 크기에 강력한 청정 성능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재탄생한 30평형급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를 출시하는 등 오늘(10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광고'가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서울영상광고제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광고'가 대한민국광고대상과 서울영상광고제에서 3관왕을 달성했다.[사진=우아한형제들]

○.. 배달의민족 '장보기·쇼핑' 광고가 광고제에서 3관왕을 달성하며 마케팅 역량을 입증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배민 장보기·쇼핑을 알리는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광고로 국내 광고제에서 3개 상을 수상했다고 10일 밝혔다.

대한민국광고대상에서는 TV영상 부문 은상과 Film Craft 부문 동상을 받았고, 서울영상광고제에서 프로덕션 디자인 부문 동상을 안으며 3관왕 쾌거를 달성했다.

대한민국광고대상 내 TV영상 부문은 고객에게 전달하려는 콘셉트와 아이디어 독창성, 제작물의 완성도 측면에서 우수한 광고물을 선정한다. 필름 크래프트(Film craft) 부문은 세트 디자인 등 비주얼 요소를 아름답게 구현했는지를 평가한다. 서울영상광고제의 경우 연출의 완성도를 기준으로 수상작을 선정하고 있다. 

배민의 이번 광고는 강렬하고 독특한 캐릭터 연기로 이름을 알린 김신록 배우가 등장했다. 배민 장보기·쇼핑을 클릭하면 다양한 상품이 가득한 배경이 펼쳐지는 영상 효과로 서비스의 강점을 한눈에 각인시킬 수 있도록 했다.  

이 같은 시각적 요소를 바탕으로 '장보기도 역시 배민이었어'라는 슬로건을 내세워 편의점부터 마트까지 빠른 배달로 장보기가 가능하다는 내용을 담았다. 감각적인 영상과 스토리텔링이 이어지도록 해 고객들에게 보다 쉽고 명확하게 장보기·쇼핑 서비스 내용을 전달했다는 평가다.

우아한형제들 연고은 최고마케팅책임자(CMO)는 "배민의 광고가 국내 유수 광고제에서 수상을 하게 돼 기쁘다"며 "더 유쾌하고 독창적인 배민만의 방식으로 다양한 서비스들을 알릴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배민은 지난해 5월 '배민에서도 장보기와 쇼핑이 가능하다'는 고객 서비스 인식 향상을 위해 별도로 운영하던 B마트와 배민스토어를 통합하여 장보기·쇼핑으로 명칭을 변경했다.

현재 B마트 외에도 국내 주요 편의점과 기업형슈퍼마켓(SSM) 및 대형마트 브랜드가 총 1만9000여 개 입점해 있으며 전자와 패션, 도서, 뷰티, 화훼 등 50여 개 브랜드와 함께 소상공인이 운영하는 1700여 개 매장이 들어서 있다. 

○.. NS홈쇼핑이 10일부터 오전 6시 생방송 시작 시간을 한시간 앞당긴 오전 5시부터 방송한다고 10일 밝혔다.

NS홈쇼핑에 따르면 60대~70대의 새벽 시간 TV시청률이 높아지고 있고, 실제 NS홈쇼핑의 아침 재방송과 생방송 사이의 판매지표인 분당 매출액(오전 5시~오전 6시(재방송))도 2024년에는 전년비(2023년 기준) 7.5% 늘어났다.

NS홈쇼핑은 주요 소비자 및 시청자 층인 6070세대의 시청률이 높은 이른 아침 시간대를 특화타임으로 활용하기로 하고 10일부터 일반 생방송 시작시간을 기존 오전 6시에서 오전 5시로 한시간 앞당겨 방송을 시작하기로 했다.

재방송 시간을 생방송으로 바꿔 진행하면 시청자와 소통도 가능하고, 생방송 연출을 통해 상품에 대한 집중도를 더욱 높여 나갈 수 있다는 판단에서다. 앞당긴 시간대에는 주요 소비자층에 포커싱한 전략 상품을 집중 편성할 계획이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주요 고객층의 생활 루틴과 당사 이용 패턴을 데이터화 하여 분석한 결과 생방송 편성을 1시간 앞당겨 운영하기로 결정했다”며, “세그먼트 분석을 통해 편성과 콘텐츠기획을 최적화해 고객의 관심사 및 생활에 밀착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작아진 크기에 강력한 청정 성능과 스마트한 기능으로 재탄생한 30평형급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를 출시한다고 10일 밝혔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는 지난 21년 출시 이후 건축학적 아키텍쳐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제품이다.

신제품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는 코웨이만의 혁신적 청정 기술로 기존 제품 대비 약 35% 작아진 크기에 30평형의 청정 성능을 구현했다. 넓은 공간을 관리하는 대용량 공기청정기임에도 불구하고 작아진 사이즈로 활용성을 높여 다양한 공간에서 효율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는 한 단계 진화한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탑재해 더 빠르고 강력해진 청정 성능을 자랑한다. 해당 기술은 제품 내부에 상하로 적용된 2개의 필터 시스템을 통해 4면에서 오염된 공기를 중앙에서 집중 흡입하고 깨끗해진 공기를 상하로 내보내 공간을 빠르게 청정 관리한다.

이 제품은 4단계 필터(프리필터, 더블에어매칭필터, 탈취강화필터, 4D 에어클린 V케어필터)로 구성된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0.01μm(마이크로미터) 크기의 극초미세먼지를 99.999% 제거하고 공간 내 부유 세균 및 곰팡이, 바이러스까지 99.9% 감소시켜준다. 특히 더 강력해진 탈취강화필터는 일상생활 속에서 발생하는 냄새뿐 아니라 반려동물 냄새까지 99% 이상 제거해 실내 환경을 쾌적하게 관리해 준다. 여기에 깨끗한 공기가 나오는 상하부의 청정팬에 UV-C LED 살균 기능을 탑재해 위생적인 사용 환경을 제공한다.

신제품은 반려동물을 키우는 고객들을 위한 펫 기능까지 강화했다. 펫모드를 통해 반려동물의 솜털과 미세먼지를 빠르게 케어하며 전용 필터인 펫필터는 반려동물 배변에서 발생하는 냄새 원인인 황화수소를 99.9% 탈취해 항상 청정한 실내 공기를 유지시켜 준다.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100m²)제품은 사용자 편의성을 높인 다양한 스마트 기능을 탑재했다. 먼저 공간 환경에 따라 공기의 방향을 조절하는 에어 팝업 모션과 사용자 생활 패턴에 맞춰 선택 가능한 3가지 스페셜 모드(▲마이모드 ▲에코 커넥트 모드 ▲취침모드) 등을 통해 맞춤 공간 케어를 지원한다.

또한 신제품은 코웨이 제품을 제어하고 스마트한 일상을 관리하는 코웨이 아이오케어(IoCare)의 업그레이드 버전인 아이오케어 플러스(IoCare+)를 적용했다. 해당 앱을 통해 사용자의 필요 기능을 자동으로 추천하고 실내외 공기질 상태, 필터 교체 시기 등을 언제 어디서나 확인하고 관리할 수 있다.

신제품은 자연을 모티브로 한 ▲가든 그레이 ▲포슬린 화이트 ▲샌드 베이지 ▲임페리얼 브라운 ▲페블 그레이 등 5가지 컬러로 출시되며 관리 서비스는 방문관리(4개월 또는 6개월 주기)와 자가관리 서비스 중 고객이 원하는 대로 선택할 수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신제품은 세련된 디자인에 제품 사이즈와 청정 성능, 관리 편의성, 스마트한 기능까지 대용량 공기청정기의 소비자 요구 조건을 모두 갖춘 제품”이라며 “고객이 필요로 하는 상황과 용도에 따라 최적의 맞춤 청정 솔루션을 제공할 수 있도록 다양한 평형대의 라인업을 확대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아성다이소가 ‘2025 신년 BEST 기획전’을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이번 기획상품은 다이소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BEST상품’을 재구성해, 뷰티용품, 팬시용품, 청소용품 등 총 20여 종을 선보인다.

먼저, 올해 큰 화제를 모았던 뷰티용품은 세트 구성으로 새롭게 선보인다. ‘VT 리들샷 100 기획 세트(6+1)’는 피부 흡수를 도와주는 '리들샷 1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3개와 피부 고민에 따라 골라 사용하기 좋은 VT의 고효능 에센스 3종, '리들샷 5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을 합친 ‘VT 리들샷 기획세트’로 준비했다. '리들샷 1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 대신 '리들샷 300 페이셜 부스팅 퍼스트 앰플'로 구성한 기획세트도 만나 볼 수 있다. ‘윙크걸 기름종이 파우더’는 세심한 터치가 가능한 퍼프를 하나 더 추가로 구성해 가성비(가격 대비 성능)를 높였다. 가볍게 톡톡 두드려주면 땀과 피지로 인한 번들거림을 잡아줘 피부를 보송하게 만들어 준다.

또한, 다꾸(다이어리 꾸미기)에 진심인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은 팬시용품도 마련했다. ‘다이소 인기 스티커 모음 팩 6매입’은 SNS 투표를 통해 고객들이 다시 만나기를 희망하는 디자인인 ‘2022년 신년 복호랑이 시리즈’, ‘2023년 신년 토끼 시리즈’, ‘2022년 11월 출시한 하이틴 시리즈’를 기획해 출시했다. 기존 2개입에 1000원으로 개당 가격이 500원이었던 ‘3색 초저점도 볼펜’은 수량을 5개로 늘리고 가격은 2000원인 기획세트로 구성했으며, 활용도 높은 검정, 빨강, 파랑 3색으로 담아 알차게 사용할 수 있다.

용량은 늘리고 가격은 낮춰 가성비에 가성비를 더한 청소용품도 준비했다. ‘에탄올 청소포 50매입 3개 기획 세트’는 하나에 2000원이었던 청소포를 3개에 5000원으로 구성했다. 물이나 세제가 없어도 청소포 한 장으로 싱크대나 타일에 묻은 찌든 때는 물론 가스레인지의 기름때, 흘러넘친 국물 등에 활용하기 좋으며, 한 장씩 뽑아 쓰는 간편한 방식으로 집과 사무실 등에 두고 여유 있게 쓰기 좋다. ‘크린 운동화 클리너 10개입 기획 세트’는 기존 2개에 1000원에서 10개에 2000원으로 구성해 높은 가성비를 자랑한다. 먼지를 가볍게 털어낼 수 있는 부직포와 오염 부분을 문질러 닦아내는 멜라민폼으로 이루어져 효율적인 세탁이 가능하다. 운동화는 물론 실내화, 슬리퍼 등 합성고무 부분에 사용할 수 있다.

이 외에도, 고객들에게 많은 사랑을 받은 상품을 재구성했다. ‘TARK 직사각 간편 용기 750ml 6개입 기획 세트’는 2개입 1000원에서 6개입 2000원으로 기획했다. 용기 옆면에 손잡이가 있어 들고 옮기기 수월하며, 냉장고와 냉동고 동시 사용은 물론이고 전자레인지에 데울 수 도 있어 사용 범위가 무척 넓다. ‘샤워기 리필 필터 6개입 기획 세트’는 3개입 2000원에 선보인 상품을 6개입 3000원으로 준비했다. 다이소 필터 샤워기와 호환되는 리필 필터로, 수돗물에서 나오는 녹물이나 불순물, 이물질들을 걸러주어 깨끗한 물로 샤워할 수 있도록 도와준다. 

아성다이소 관계자는 “신년을 맞아 고객들에게 큰 사랑을 받아온 BEST상품을 재구성해 감사함을 돌려드리고자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다이소는 고객님들께 사랑받을 수 있는 다양한 상품을 계속 선보일 계획”이라고 전했다.

○.. CJ제일제당이 설 명절을 맞아 공식몰 CJ더마켓에서 오는 22일까지 ‘설날 상차림 기획전’을 진행한다.

기획전에서는 떡국떡, 동그랑떙, 잡채, 고기양념 등 1200여 가지 제품을 최대 80% 할인된 가격으로 구입할 수 있다.

빠르게 조리해 상차림에 그대로 내놓을 수 있는 간편식 제품들을 찾는 소비자가 해마다 늘고 있어, ‘비비고 도톰 동그랑땡’, ‘비비고 모둠잡채’, ‘비비고 서울식소불고기전골’ 등 간편식 제품이 특히 큰 인기를 끌 것으로 보인다.

직접 음식을 장만할 때 간편한 요리를 돕는 ‘백설 소불고기양념’, ‘백설 사골가득 육수에는 1분링’ 등 제품들도 인기다. 부침가루, 식용유, 참기름 등 다양한 요리 재료들도 합리적인 가격대로 구입할 수 있다.

또한 CJ제일제당의 다양한 간편식 한식 메인 요리, 국/탕/찌개, 생선, 김치 제품, 반찬류는 물론, CJ더마켓이 기획한 영양복찰떡 선물세트 등 떡 선물세트 5종도 선보인다.

이정택 CJ제일제당 CJ더마켓팀 담당자는 “이번 설날 상차림 기획전을 통해 고객들이 다양한 제품으로 보다 간편하게 풍성한 명절을 즐기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이랜드이츠의 피자 전문 브랜드 ‘피자몰’이 10일 NC강서점을 신규 오픈한다.

피자몰 NC강서점은 피자 전문점 형태의 매장으로 방문 포장 및 배달 서비스 특화 매장으로, 현장 식사도 가능하다. NC강서점은 올해 처음으로 오픈하는 전문점 매장이다.

피자몰 NC강서점에서 판매하는 주요 메뉴로는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치즈 퐁듀 쉬림프 피자 ▲불고기 BBQ 피자 ▲골드 스위트 피자 ▲베이컨 웨지 포테이토 피자 등 10여 종의 피자 메뉴가 있다. 이와 함께 피자몰이 겨울 신메뉴로 선보인 ▲블랙라벨 쉬림프 피자도 준비돼 있다.

대표 메뉴인 아메리칸 수프림 피자 등 오리지널 피자 7종의 가격은 9990원, 블랙라벨 쉬림프 피자 등 프리미엄 피자의 가격은 1만2900원으로 모든 피자를 1만원 내외의 합리적인 가격에 만나볼 수 있다.

또한 ▲크리스피 순살 치킨 ▲베이컨 치즈 오븐 파스타 등의 기존 인기 사이드 메뉴와 지난해 새로 출시해 호응을 얻고 있는 ▲치즈버거 프라이즈 ▲갈릭치즈 타코야끼 등의 특색 있는 사이드 메뉴도 함께 판매한다.

NC강서점은 수도권 전철 5호선 발산역 앞 NC백화점 강서점 내부 지하 1층에 위치한 매장으로, 서울 강서구 등촌동을 중심으로 서비스를 전개할 예정이다.

피자몰 관계자는 “강서 지역은 오픈 요청이 지속적으로 이어져 온 지역으로, 2025년 새해 첫 매장으로 NC강서점을 고객분들께 선보일 수 있어 의미가 깊다”며 “피자몰은 앞으로도 전국 각 지역에 전문점 형태의 매장을 지속 오픈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LG생활건강은 국내 치약 가운데 가장 많은 ‘유효성분’을 함유한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케어 치약’을 출시했다. 유효성분이란 ‘성분 자체가 가지고 있는 약리 작용이 제제의 효능·효과로 기대되는 성분’을 일컫는 말이다.

명약원 프리미엄 잇몸·시린이 치약(이하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은 국내 최다 유효성분 10종과 더불어 화제의 성분인 글루타치온 콤플렉스 1만 ppm과 글루코사민을 함유한 고효능 제품이다. 센텔라정량추출물 등 잇몸케어 4종을 비롯해 제일인산칼륨 등 시린이 케어 3종, 치태 제거 2종, 1450 ppm에 달하는 고(高) 불소를 유효성분으로 담았다.

이러한 성분들을 기반으로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은 잇몸 노화와 관련된 잇몸 질환의 예방과 시린 이 증상 개선에 효과를 보인다. LG생활건강이 국내에 처음 소개한 ‘치약을 잇몸에 직접 바르는 용법’으로 이 치약을 사용하면 잇몸 염증 지수 개선율은 1.8배 상승하고, 잇몸 무름 지수는 41% 감소했다.

또한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을 1회 사용했을 때 이가 시린 증상이 25% 나아지는 것도 인체적용시험으로 확인했다. 시린 이 증상은 잇몸 퇴축(내려앉음) 등의 원인으로 치아 신경 세포가 든 ‘상아세관’이 노출되면서 나타난다.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은 상아세관을 유효성분으로 채우고 치아를 코팅하는 방식으로 문제점을 개선한다. 그 결과 제품 출시 이전 소비자 설문조사에서 단 1회 만에 시린 이 증상이 개선된 것을 체감했다는 응답률이 84%에 달했다.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은 일반 양치 용법으로 사용해도 좋지만, 제품을 잇몸에 바르고 몇 분 뒤 칫솔질 하는 방식으로 양치하는 것을 보다 권장한다. LG생활건강 관계자는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을 잇몸에 발라서 사용하면 구강 점막 흡수율이 4.3배 증가하는 것을 비인체실험으로 확인했다”며 “국내 최다 유효성분으로 ‘잇몸 3대 노화 증상’으로 일컫는 잇몸 염증, 잇몸 무름, 잇몸 퇴축 등에 의해 이가 시린 증상을 함께 관리할 수 있다”고 강조했다.

명약원 글루타사민TM 치약은 11일 CJ홈쇼핑에서 론칭 방송 예정이며, 실시간 방송 중에는 가격 할인과 칫솔 제공 혜택도 함께 제공한다.

○.. 빙그레는 당 성분이 제로인 유산균 음료 신제품 2종 ‘쥬시쿨 제로(자두, 파인애플)’를 출시했다.

신제품 ‘쥬시쿨 제로(자두, 파인애플)’는 쥬시쿨의 상큼한 맛은 그대로 살리되, 당 함량이 0g인 제로 슈거 제품이다. 또한, 100ml 당 3.6kcal의 저칼로리 제품으로 건강을 생각한 유산균 음료이다.

이 제품은 헬시플레저 트렌드의 확산으로 당이나 칼로리를 낮춘 ‘제로’ 음료들을 찾는 소비자들에게 다양한 선택지를 제공하기 위해 출시했다.

빙그레는 건강이나 다이어트에 관심이 많은 2030남녀는 물론, 당 걱정없이 먹일 수 있는 간식을 찾는 부모들에게 좋은 선택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최근 빙그레는 빙과류는 물론 발효유 시장에서 제로 슈거 제품들을 잇따라 선보이고 있는 가운데, 유산균 음료로까지 라인업을 확장하면서 제로 시장에서의 경쟁력과 점유율을 지속적으로 강화할 계획이다.

빙그레 관계자는 “상큼한 과일 맛으로 입맛에 따라 취향에 따라 즐기는 쥬시쿨이 ‘제로’로 더욱 새로워졌다”며 “당 섭취를 줄이려는 소비자들에게 제로 버전 신제품이 많은 사랑을 받았으면 한다”고 밝혔다.

○.. bhc가 2024년 한 해 동안 소비자들에게 가장 사랑받은 인기 메뉴 TOP 5를 특별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31일까지 진행되며, bhc 자사 앱을 통해 주문 시 △뿌링클 △맛초킹 △골드킹 △후라이드 △핫후라이드 등 총 5종의 메뉴를 4,000원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할인 혜택은 각 메뉴의 한 마리, 콤보, 스틱, 윙, 순살 메뉴에 모두 적용된다. 배달 및 포장 주문 시 자동으로 할인되며, 한 번에 최대 9마리까지 주문 가능하다. 다만, E-교환권과 타 쿠폰 사용 시에는 중복 할인이 불가하며, 주문 가능 시간은 매일 오후 12시부터 밤 11시 30분까지이다. 일부 매장은 영업시간에 따라 주문 제한이 있을 수 있다.

bhc 관계자는 “이번 프로모션은 2024년 한 해 동안 bhc를 사랑해주신 고객들에게 감사의 뜻을 전하기 위해 특별한 혜택을 준비했다”며, “오는 2월에는 고객들이 더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도록 새로운 bhc 자사앱이 공개될 예정이니 많은 기대와 관심 부탁드린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국내 커피 업계 최초로 국립박물관문화재단 ‘뮷즈 MU:DS’와 함께 조선 시대 유물에서 영감을 얻은 협업 상품을 선보인다.

‘조선, 커피를 만나다’를 주제로 조선 시대 선비가 매화꽃이 가득한 정원을 바라보며 차를 즐기는 모습에 기반해 조선 시대와 커피의 만남을 다양한 상품을 통해 표현했다.

먼저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인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작품을 재구성한 4종의 상품을 1월 13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와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에서 출시한다.

매화가 활짝 핀 서옥의 고즈넉한 운치를 담은 ‘이한철-매화에 둘러써인 서옥 머그 355ml’, 눈이 내린 날 매화를 바라보며 마시는 차 한 잔의 즐거움을 담은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모카텀블러 444ml’, 고요한 티타임의 여유를 더할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테이블 매트(2P)’, 공간에 아늑한 운치를 더해줄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로 구성했다.

마찬가지로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이자 조선 시대 대표 유물인 백자를 재해석한 협업 상품을 1월 13일 0시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 1월 20일 0시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순차적으로 선보인다.

매화를 양각한 에스프레소 잔과 전통 문양의 받침이 세트로 구성된 ‘백자 양각 매화 에스프레소 잔 세트(2P)’, 단아한 구형의 백자에 매화 문양을 양각한 ‘백자 양각 매화문 세라믹 케틀(티팟)’, 활짝 핀 꽃잎을 형상화한 단정하면서도 세련된 디자인의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 3종이 출시된다.

협업 상품 중 온라인 단독으로 출시된 ‘이한철-매화에 둘러싸인 서옥 패브릭 포스터’와 ‘백자 꽃 모양 디저트 플레이트’를 제외한 5종은 1월 20일부터 인천공항 5개점, 장충라운지R점에서도 만나볼 수 있다.

스타벅스는 국립박물관문화재단과의 협업을 기념해 7종의 협업 상품을 구매하는 모든 고객에게 국립중앙박물관 소장 유물과 협업 상품에 대한 소개 및 40장의 무지 페이지로 구성된 리플렛 노트를 구매 품목당 1개씩 증정한다.

리플렛 노트의 표지는 스타벅스에서 사용된 우유팩을 업사이클링해 제작됐으며, 매장에서 수거된 우유팩을 포함해 약 30%가 우유팩 재생원료로 만들어져 의미를 더했다.

아울러, 1월 13일부터 1월 19일까지 일주일간 네이버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협업 상품 구매 시, 네이버 신상위크 혜택으로 스타벅스 카페 아메리카노 톨 사이즈 무료 음료 쿠폰 1매를 증정하고 네이버페이 포인트 5%를 추가 적립해준다.

스타벅스 안수빈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조선 시대에 즐기는 스타벅스 커피라는 상상으로 탄생한 이번 협업 상품을 통해 우리 유물의 아름다움과 멋을 알리는 또 하나의 작은 계기가 되길 희망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채널을 통해 의미가 담긴 차별화된 상품을 지속 선보일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아모레퍼시픽의 생산 및 물류 시설, 아모레 뷰티파크가 화장품 업계 최초로 환경부 산하 한국환경공단이 주관하는 '2024년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스마트 생태공장'은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에너지 및 자원 효율 제고를 위해 친환경 공장 전환 및 구축을 지원하는 정부 사업이다.

경기도 오산시 소재 아모레 뷰티파크는 작년 2월부터 해당 사업을 준비했다. 이후 정보통신기술(ICT), 온실가스 및 오염물질 저감, 자원 순환, 환경 보건 분야 10개 아이템을 선정해 스마트 생태공장 지원 사업을 추진했고, 작년 말 스마트 생태공장 구축을 완료했다.

이번 사업을 통해 아모레퍼시픽은 오산 사업장에 ▲인버터 터보 블로어와 태양광 발전시설을 추가 구축해 연간 279tCO2eq 의 온실가스를 저감했고 ▲악취 방지시설을 개선했으며 ▲대기 방지시설 및 차세대 폐수 슬러지 탈수기를 도입했다. 더불어 ▲용수 재활용 인프라에 투자해 취수량을 감소시켰고, 용수 재활용 비율도 높였다. ▲빅데이터 기반의 폐수처리 공정 자동화를 도입했으며 ▲클라우드 기반 폐수 처리 공정 모바일 원격 모니터링 시스템도 새롭게 적용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은 2012년 경기도 오산에 아모레 뷰티파크를 준공했다. 이후 세계 최고 수준의 생산 물류 기을 활용해 전 세계 고객들에게 최상의 제품을 제공하고, 기후위기 대응 및 자원순환 리더십을 확보하기 위한 노력을 지속해서 이어오고 있다. 아모레 뷰티파크는 2023년 세계경제포럼(World Economic Forum, WEF) '등대공장(Global Lighthouse Network)'으로 선정됐으며, 첨단 기술 도입을 통해 업계 초격차 SCM(Supply-Chain Management)을 만들어가고자 한다.

○.. 현대홈쇼핑이 국내 라이브커머스 업계 최초로 프랑스 샤토 현지에서 이색 방송을 진행한다.

현대홈쇼핑은 10일 오후 6시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채널 '쇼라' 프로그램인 '글로벌 쇼라직구'를 통해 프랑스에서 활동하는 패션·인테리어 디자이너인 허은정(Julie Huh, 쥴리 허) 작가와 라이브 방송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허은정 작가는 호주에서 유럽으로 귀농을 꿈꾸다 프랑스 시골의 샤토에 정착한 예술가로, 자신의 프랑스 라이프스타일을 담은 에세이 '나는 프랑스 샤토에 산다'의 저자로 국내에서도 잘 알려져 있다.

이번 방송은 허은정 작가가 10년째 거주 중인 샤토 성을 배경으로, 고객과 '소통형 랜선 집들이' 형태로 진행되는 토크쇼다. 방송에 나오는 샤토 성은 건축된 지 167년 된 건물로, 그동안 쉽게 접하지 못했던 프랑스 샤토 지방의 이국적인 매력과 프랑스 인테리어 감성을 느낄 수 있다.

또한, 허 작가가 실제로 즐겨 사용하는 프랑스 유명 헤리티지 상품들도 다양하게 소개된다. 대표 상품으로는 고급 올리브오일 브랜드 '샤토 에스투블롱 올리브오일', 인테리어 브랜드 '아르 드 리스(Art de Lys)', 주방용품 브랜드 '모비엘 1830 (MAUVIEL 1830)' 등으로, 허 작가가 다년간 쌓아온 프랑스 생활 경험을 통해 검증된 상품들이다.

현대홈쇼핑은 이번 방송을 시작으로 프랑스 샤토 성에서 월 1회 정기적으로 라이브 방송을 진행할 계획이다. 다음달부터는 실제 상품 판매도 진행한다. 국내에서 쉽게 접할 수 없었던 프랑스 상품 소싱을 확대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선사한다는 전략이다.

'글로벌 쇼라직구'는 해외에서 모바일 생중계로 진행되는 라이브 방송으로, 국내에서 구매하기 어려운 희소성 높은 현지 상품들을 선보이고 있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최근 이탈리아, 프랑스, 유럽 등에서 진행한 해외 현지 방송 '글로벌 쇼라직구'가 큰 호응을 얻으면서 허은정 작가와의 이색 협업을 진행하게 됐다"며 "국내에서 쉽게 볼 수 없었던 상품들을 소개해 고객 경험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경쟁력을 이어갈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칠성음료가 공식 온라인몰 ‘칠성몰’에서 새해맞이 행사를 진행한다.

롯데칠성음료는 새해를 맞이해 소비자의 새해 다짐을 응원하고 다양한 혜택을 제공하고자 행사를 기획했다. 새해 행사는 칠성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1월 23일까지 새해다짐, 건강다짐, 추가다짐 3가지 콘셉트로 진행된다.

새해다짐 행사는 2025년 새해 목표 또는 건강을 위한 다짐을 댓글로 작성하면 참여자 전원에게 칠성몰 포인트를 증정한다.

건강다짐 행사는 헬시 플레저 트렌드를 반영한 다양한 음료를 할인 판매하는 기획전이다. 제로 칼로리 음료 ‘칠성사이다 제로’, ‘밀키스 제로’, 식물성 음료 ‘오트몬드’ 등을 포함한 39가지 음료에 대해 최대 25% 할인 쿠폰을 한정 수량 지급한다. 칠성몰을 신규로 가입한 소비자는 20% 할인 쿠폰을 추가로 발급받아 최대 40% 할인을 받을 수 있다.

추가다짐 행사는 행사 기간 내 칠성몰에서 음료를 구매하면 회원 등급별 적립 금액에서 칠성몰 포인트 10%가 추가로 적립된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2025년 새해를 맞아 칠성몰을 이용하는 모든 고객의 새해를 응원하고자 이번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올 한 해도 일상에 즐거움을 더하고 풍성한 혜택을 제공하는 다양한 상품과 행사를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hy 사회복지재단(이하 재단)의 ‘홀몸노인돌봄활동’ 누적 지원금이 200억원을 넘어섰다.

재단은 hy가 체계적인 사회공헌활동을 위해 2016년 12월 설립한 사회복지법인이다.  ‘나눔실천 건강사회건설’이라는 이념 아래  다양한 취약계층 지원사업을 펼치고 있다.

주력 사업인 ‘홀몸노인돌봄활동’은 전국에서 활동 중인 ‘프레시 매니저’가 독거 어르신들에게 건강음료를 전달하고 안부를 확인하는 사업이다. 프레시 매니저는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역 내 기관과 연결하는 역할도 수행한다.

고령화가 가속화 되며 활동 규모는 지속 성장 중이다. 수혜 인원은 첫 해 1104명에서 3만 명으로 30배 가까이 증가했다. 지원금 역시 꾸준히 늘어 연간 사업 예산 33억 원, 누적 지원금 200억 원을 넘어섰다. 연간 사업 예산은 설립 초기 대비 280% 늘어난 수치다.

재단은 홀몸노인돌봄활동 외에도 복지 사각지대 해소를 위한 취약계층 학비 보조 사업, 저소득층 안과 치료 지원, 결식 우려 아동 음료 지원 사업을 함께 진행 중이다.

김근현 hy 고객중심팀장은 “hy는 사회복지재단을 중심으로 사회 안전망 구축에 힘써왔다”며, “민관협업모델 개발 등 다양한 방식을 통해 기업의 사회적 책임 실천에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24/25 동계 시즌을 맞아 전국 주요 스키장 13곳의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 리조트 패키지를 특가에 선보인다고 10일 밝혔다.

30일까지 진행되는 이번 행사에서는 스키장에서 필요한 모든 상품을 한 번에 구매할 수 있다. 리프트권과 장비 대여권은 최대 2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하며, 스키장 인근 펜션·리조트·호텔 등 다양한 숙박 시설은 최대 10% 할인된 가격에 이용할 수 있다.

대표 상품으로 △홍천 비발디파크 4시간 타임패스 리프트권(4만원대) △하이원스키장 2시간 강습권(13만원대) △무주스키샵 리프트권, 장비·의류 대여 VIP 패키지(7만원대) 등이 있다.

비발디파크와 협업을 통해 단독 특가 패키지도 마련했다. 객실 1박과 조식 뷔페(대인 2명, 소인 1명)가 포함된 패키지를 소노벨은 최저가 19만원대부터, 소노캄은 20만원대부터 구매할 수 있다. 반려동물과 함께 즐길 수 있는 소노펫은 최저 28만원대, 매봉산 경치가 보이는 소노빌리지는 30만원대부터 판매한다. 객실 1박과 스노위랜드 또는 오션월드 3인 이용권을 포함한 패키지도 최저 22만원대부터 마련했다.

이밖에도 1박에 최저 3만원대부터 시작하는 스키장 인근 숙박시설도 준비했다. 무주리조트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있는 조은팬션(3만원대부터), 엘리시안 강촌에서 10분 거리에 위치한 화이트벨펜션(4만원대부터), 하이원리조트 근처 정선 하얀돔펜션(9만원대부터) 등을 최대 15% 할인된 가격에 제공한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에 스키를 즐길 수 있도록 이번 행사를 준비했다”며 “특히 비발디파크와 함께 협업해 다양한 옵션을 제공하며 선택의 폭을 넓혔다”고 전했다.

○.. CJ프레시웨이가 대학생 대상 공모전 ‘외식 마케팅 아이디어 챌린지’를 실시한다. 외식 트렌드를 이끄는 학생들의 창의적인 아이디어를 바탕으로 외식 사업자의 고민을 해결을 돕는다는 취지다.

이번 공모전은 CJ프레시웨이의 식자재 고객사 △청년다방 △슬로우캘리 △복호두 △88포장마차 △호맥 이 함께 한다. 각각 분식, 샐러드, 디저트, 안주류를 전문으로 하는 프랜차이즈로 모두 20대 고객이 많이 찾는 인기 브랜드에 해당한다.

참가 대상은 전국 대학생(재학생 및 휴학생)이며 개인 또는 4인 이하 구성으로 참여할 수 있다. 다섯 가지 브랜드 중 하나를 선택해 마케팅 캠페인 기획서 또는 숏폼 영상을 제작하고 공모전 홈페이지에 제출하면 된다. 접수 기간은 이달 26일까지이며 1차 심사 결과는 2월 7일에 발표된다.

본선은 오는 2월 20일 서울 마포구 CJ프레시웨이 본사에서 진행된다. 현장 프레젠테이션 형식으로 진행되며 수상 결과는 당일 발표할 예정이다. 대상 수상자에게는 300만원의 상금이 수여되며 총상금 규모는 500여 만원이다.

수상작은 고객사에 전달해 실제 마케팅 전략에 활용될 수 있도록 하고, 일부 아이디어는 참가자와 협력해 CJ프레시웨이가 자체적으로 운영하는 외식 솔루션 프로그램으로 발전시킬 계획이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이번 공모전을 통해 대학생들에게 실전 마케팅을 경험할 기회를 제공하고, 고객사에는 사업 성공을 돕는 실질적인 마케팅 솔루션을 전할 수 있기를 바란다”고 전했다.

○.. BBQ가 푸른 뱀의 해 을사년 설날을 앞두고 'BBQ 설 선물세트'를 선보인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명절을 맞아 선물을 준비하는 고객들을 위해 BBQ몰에서 실속과 간편함을 챙긴 ‘BBQ 설 선물세트’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BBQ 설 선물세트’는 BBQ몰을 통해 주문이 가능하다. 가정간편식(HMR, Home Meal Replacement) 제품들로 구성이 되었으며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는 ‘통다리 그릴바베큐’ 시리즈, 매달구(매콤달콤 구운 닭날개), 스모크치킨 등의 인기 제품과 더불어 든든한 식사가 가능한 삼계탕, 닭개장 등 탕류로 구성됐다.

또한, 슬라이스 닭가슴살과 간식, 술안주 등으로 남녀노소 모두 즐길 수 있는 닭강정, 순살치킨 등이 포함돼 다양한 상황에서도 간편하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설 선물세트는 ▲실속 세트 ▲로얄 세트 ▲골드 세트 ▲프리미엄 세트 총 4종으로 출시했다. ‘실속 세트’는 ▲통다리그릴바베큐 ▲뱀파이어 통다리바베큐 ▲순살치킨 너겟 ▲통살닭다리 구이 등 7개 제품들로 준비됐다. ‘로얄 세트’는 ▲삼계탕 ▲스모크치킨 ▲통살닭다리 구이 ▲슬라이스 닭가슴살 등 10개 제품들로 구성했다.

‘골드 세트’는 ‘로얄 세트’의 구성에 ▲순살치킨 속안심 대신 ▲닭곰탕 ▲더바삭 닭강정(극한왕갈비맛) ▲옛날치킨을 더한 12개 제품들로 채워졌다. 마지막으로 ‘프리미엄 세트’는 ‘실속 세트’와 ‘로얄 세트’, ‘골드 세트’의 인기 제품들과 더바삭 닭강정을 더해 15종의 제품으로 구성됐다.

선물세트 주문은 오는 21일까지 BBQ몰 앱 또는 웹에서 가능하며 배송은 13일부터 23일까지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BBQ 관계자는 “설 명절을 맞아 실속과 품격을 모두 담아낸 차별화 제품을 엄선해 4가지 종류의 세트를 준비했다”며 “설 선물과 함께 새해 소중한 분들께 정성이 담긴 따뜻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오뚜기가 글로벌 히트작 <오징어 게임> 시즌2와 협업해 지난 11월 출시한 뿌셔뿌셔 신제품에 스페셜 야광 씰스티커 10종을 추가로 삽입한다.

이번에 추가된 10종의 야광 씰스티커는 <오징어 게임>의 내용을 떠올릴 수 있는 귀여운 그림이 담겼다는 것이 특징이다. 제품에 동봉된 씰스티커는 프론트맨의 모습과 팽이치기, 제기차기, 공기놀이 등 <오징어 게임> 시즌2의 긴장감을 고스란히 전달하는 디자인으로 팬들의 소장 욕구를 자극한다. 해당 제품은 현재 온라인 쇼핑몰, 가까운 마트와 편의점 등에서 만나볼 수 있다.

지난 11월에 출시한 뿌셔뿌셔 2종은 '버터구이 오징어맛'과 '화끈한 매운맛'으로 맥주와 어울려 OTT와 스낵을 함께 즐기는 젊은 세대 사이에서 특히 반응이 좋다. 국산 가루쌀을 사용해 바삭하고 건강한 간식으로 알려져 찾는 소비자들이 점차 늘어나며 출시 약 2달 만에 누적 판매량 200만개를 돌파했다.

한편, 넷플릭스를 통해 지난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93개국에서 넷플릭스 TOP 10 시리즈 1위를 차지하며 다시 한번 큰 화제를 모으고 있다. 이에 오뚜기는 오는 1월 중순부터 오뚜기 라면 브랜드 공식 SNS 계정을 통해 씰스티커 인증 이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소비자가 뿌셔뿌셔에 포함된 씰스티커를 인증하면 선정을 통해 뿌셔뿌셔 굿즈인 ‘뿌맥 세트’ 등 경품을 제공한다.

오뚜기 관계자는 “<오징어 게임>과 콜라보한 제품의 인기에 보답하는 마음으로 씰스티커를 10종 더 추가했다”며, “지난 12월 26일 공개된 <오징어 게임> 시즌2는 물론, 새롭게 추가된 야광 씰스티커를 모으는 재미와 함께 뿌셔뿌셔의 매력을 느끼길 바란다”고 전했다. 

○.. 신라면세점이 아시아 최초로 ‘아르튀스 베르트랑’ 매장을 선보인다.

신라면세점은 최근 서울시 중구 장충동에 위치한 서울점에 프랑스 대표 주얼리 브랜드 ‘아르튀스 베르트랑(Arthus Bertrand)’ 매장을 아시아 최초이자 유일하게 운영한다고 밝혔다.

‘아르튀스 베르트랑’은 프랑스의 유서 깊은 럭셔리 주얼리 메종으로, 모든 제품을 프랑스 현지 공방에서 장인들이 정교하게 제작하는 브랜드다. 1803년 설립된 ‘아르튀스 베르트랑’은 프랑스 국가 훈장인 ‘레지옹도뇌르 대목걸이’를 독점 제작하는 등 정교한 기술력과 장인정신, 독창성으로 그 명성을 200년 이상 이어오고 있다.

특히, 지난 2014년에는 프랑스 정부가 문화 유산으로서 가치가 있는 기업에 수여하는 EPV(Entreprise du Patrimoine Vivant, 현존하는 문화 유산) 인증을 획득하는 등 뛰어난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번에 아시아 최초로 오픈한 신라면세점 서울점 매장은 우아함과 현대적인 미감을 조화롭게 표현한 인테리어로 꾸며졌다.

베이지와 옐로우 컬러로 꾸며진 외관은 따뜻하고 우아한 느낌을 선사하며, 내부에서 만나볼 수 있는 정교하고 독창적인 주얼리 컬렉션은 메종 고유의 예술성과 정밀함을 보여준다.

대표적인 상품으로는 △현대적인 주얼리 트렌드에 맞춰 선보인 ‘귀금속 펜던트’와 △아르튀스 베르트랑만의 전문 세공 기술을 상징하는 ‘주얼리 팬던트’, △프랑스 최고 등급 훈장인 ‘레지옹도뇌르 대목걸이’의 별 모양에서 영감을 받은 ‘글로리아(Gloria)’ 라인, △명예 훈장 리본의 디테일을 현대적으로 재해석한 ‘루방(Ruban)’ 라인이 있다.

신라면세점은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아시아 첫 진출을 기념하고자 800 달러 이상 구매 고객에게 아르튀스 베르트랑의 팔찌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 11번가가 고물가 속 알뜰하게 설을 준비하려는 고객들을 위해 오는 11일부터 13일까지 1월 ‘월간 십일절’을 진행한다. 받는 사람의 취향에 꼭 맞는 설 선물부터 임시공휴일로 길어진 연휴에 유용할 손님맞이 상품들까지 할인가에 선보인다.

새해 첫 ‘월간 십일절’에서는 명절 효도 선물로 인기인 로봇청소기를 파격가에 준비했다. 글로벌 로봇청소기 브랜드 ‘드리미’의 2024년 플래그십 모델 ‘X40 Ultra’ 로봇청소기를 정상가(179만9000원) 대비 45% 할인된 99만원에 단독 한정 판매한다. 강력한 흡입력과 고성능 물걸레 청소 기술력을 앞세운 ‘드리미 X40 Ultra’는 지난해 11월 ‘그랜드 십일절’ 기간 동안 20억원 이상의 판매고를 올린 히트 상품이다.

꾸준히 많은 사랑을 받아온 인기 브랜드의 명절 선물들도 합리적인 가격으로 준비했다. ‘오설록 프리미엄 티 컬렉션 세트’(10종 40입)는 2만2400원에, ‘순수식품 6년근 홍삼정진액’(100포 1박스)’는 2만6500원에 판매한다. ‘설화수 뱀의 해 리미티드 에디션’ 설 선물세트는 할인 혜택 외에 금액대별 사은품도 추가로 증정한다.

시간대별로 특가 상품을 한정수량 판매하는 ‘타임딜’을 활용하면 명절 손님맞이 준비를 보다 알뜰하게 할 수 있다. 넉넉한 용량으로 많은 손님도 걱정 없도록 13일 오후 3시에는 ‘쿠첸 풀스텐 듀얼프레셔 10인용 IH전기압력밥솥’을 22만9000원에, 오후 7시에는 ‘LG 디오스 오브제컬렉션 14인용 식기세척기’를 110만9000원에 선보인다.

11일 오후 1시에는 간편하게 떡국을 준비할 수 있는 ‘칠갑농산 떡국 4인 세트’(떡 1kg+사골곰탕 300ml 4봉)를 8900원에, 12일 자정(00시)에는 ‘피터씨마켓 가시제로 한입동태살’(500g 3팩)을 2만920원에 판매한다. ‘테팔’, ‘PN풍년’, ‘HC해피콜’의 프라이팬, 압력솥, 냄비 등 조리도구들을 비롯해 명절 음식 보관에 꼭 필요한 ‘땡스소윤’ 냉장∙냉동 밀폐용기, ‘이지앤프리’ 전 소쿠리∙보관용기, ‘실리팟’ 실리콘 지퍼백 등도 ‘타임딜’에서 저렴하게 만나볼 수 있다.

오전 10시부터 단 10분간만 엄선된 상품을 초특가에 판매하는 ‘10분 러시’에서는 상품 투표 이벤트를 진행한다. 갖고 싶은 상품을 투표한 뒤 오는 15일 ‘10분 러시’ 상품을 구매한 고객을 추첨해 해당 상품의 결제액 전액을 ‘11페이 포인트’로 돌려준다.

먼저 받은 쿠폰을 사용하면 다음날 더 큰 혜택의 쿠폰을 받을 수 있는 ‘릴레이 할인쿠폰’도 운영한다. 11일 3000원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시 다음날 4000원 할인쿠폰(5만원 이상 구매 시)을, 4000원 할인쿠폰 사용 시 다음날 5000원 할인쿠폰(6만원 이상 구매 시)을 제공한다. 3만원 이상 결제 시 사용 가능한 ‘카카오페이머니’ 3000원 할인쿠폰과 ‘토스페이’ 3000원 할인쿠폰도 행사 기간 동안 ID당 1회 발급한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 담당은 “경기가 어려워도 명절만큼은 넉넉하게 보내고 싶은 고객들의 마음을 반영해 풍성한 할인 혜택을 마련했다”며 “새해 첫 ‘월간 십일절’에서의 즐거운 쇼핑 경험으로 고객들이 기분 좋게 한 해를 시작할 수 있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전국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합동순회점검’에 나섰다고 10일 밝혔다. 이는 근로자의 안전한 작업 환경 조성과 품질 관리를 강화하기 위한 지속가능경영의 일환으로, ESG 경영의 핵심 요소인 중대재해 예방에 중점을 두고 있다.

지난 9일 나주공장을 필두로 시작된 이번 점검은 본사 안전보건관리팀과 각 사업장 안전보건관리자가 참여해 진행됐다. 특히 생산, 물류, 폐수처리장 등 주요 작업 현장의 위험 요소를 철저히 조사하고, 이를 시정하는 활동에 중점을 뒀다. 또한 각 사업장의 안전보건관리자와 관리감독자의 업무 수행 역량을 점검하고, 사고 예방을 위한 맞춤형 가이드라인을 제공해 현장 안전성을 강화했다. 남양유업은 연내 본사, 공장, 지점 등 모든 사업장을 대상으로 안전보건 합동순회점검을 이어갈 방침이다.

남양유업은 지난해에도 안전보건 합동순회점검을 통해 고용노동부가 선정한 3대 사고 유형인 끼임, 추락, 부딪힘 사고를 예방하기 위해 다각적인 노력을 기울였다. 주요 작업 설비에 안전덮개와 인터락(Interlock)을 설치해 끼임 사고를 줄이고, K형 사다리와 지게차 AI카메라를 도입해 추락과 부딪힘 방지 효과를 강화했다. 또한 천안1공장의 자동화 창고 개선 작업을 통해 작업 환경의 안전성은 물론 물류 효율성을 높일 계획이다.

이 같은 노력의 결과로 남양유업은 지난해 10월 한국표준협회(KSA)로부터 안전보건경영시스템 국제표준인 ‘ISO45001’ 인증을 획득했다. 이 인증은 사업장에서 발생 가능한 위험을 사전에 예측하고 체계적으로 관리하기 위한 국제적 기준을 충족했음을 의미한다.

남양유업은 전국 대리점과 지역사회 안전에도 적극 나서고 있다. 전국 대리점에는 중대재해처벌법 컨설팅과 안전 보호구를 지원하고, 나주∙세종 등 각 공장은 지역 소방서와 협력해 지역 주민과 임직원을 대상으로 소화기 사용법 및 심폐소생술 교육 등을 실시하고 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근로자의 안전은 기업의 기본적 책임이며, 이는 소비자에게 브랜드 품질에 대한 신뢰를 제공하는 기반이 된다”며 “앞으로도 안전한 일터를 만들어 지속가능경영에 더욱 힘쓸 것”이라고 밝혔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교촌치킨앱에서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10일 밝혔다.

옥수수, 간장, 레드, 허니소스는 마니아층을 보유한 교촌의 4가지 대표 소스 주자들이다. 교촌은 교촌치킨앱을 통해 오는 1월 15일까지 단 6일 한정 이벤트를 마련하고, 고객들이 4가지 교촌의 시그니처 맛을 기호에 맞게 즐길 수 있도록 4천원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고객들이 부담없이 즐기는 치킨의 '근본'인 ‘오리지날 5종’(▲교촌옥수수오리지날 ▲교촌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 ▲허니오리지날 ▲반반오리지날)을 대상으로 해 더욱 특별함을 안긴다.

교촌은 리얼옥수수의 풍미와 달콤함이 어우러진 ▲‘교촌옥수수오리지날’부터 마늘과 간장 소스의 깊은 맛으로 오랜 시간 사랑받아온 ▲‘교촌오리지날’, 청양 홍고추가 내는 매운맛으로 탄탄한 마니아층을 보유한 ▲‘레드오리지날’, 단짠(달고 짠)과 바삭한 식감이 일품인 ▲‘허니오리지날’, 간장과 레드소스의 맛을 동시에 즐길 수 있는 ▲‘반반오리지날’까지 각기 다른 취향을 만족시킬 수 있는 완벽한 선택지를 제공한다.

특히 ▲교촌옥수수오리지날 ▲레드오리지날을 구매하는 고객들은 브랜드 모델 배우 변우석의 특별한 순간을 담은 포토카드(제품 당 1종(2매))도 함께 받을 수 있어 일석이조의 혜택을 누릴 수 있는 절호의 기회가 될 것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이번 이벤트는 교촌의 다양한 맛을 사랑해주시는 고객들에게 보답하기 위해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의 취향을 반영한 맞춤형 프로모션을 지속적으로 선보이며 진심이 담긴 교촌의 맛을 더 많은 고객에게 전달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리온(대표이사 이승준)은 식사 대용식 브랜드 ‘마켓오네이처’의 신제품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를 출시했다고 10일 밝혔다.

오!그래놀라팝은 한 끼 식사로 부담 없이 그래놀라를 즐기고 싶어하는 소비자들을 타깃으로 가벼운 식감과 대중적인 맛을 강화했으며, 초코아몬드, 크린베리아몬드 등이 인기리에 판매 중이다.

이번에 출시하는 오!그래놀라팝 시나몬츄러스는 국산쌀, 통귀리, 호밀 등으로 만든 오곡볼과 통밀 플레이크, 아몬드에 시나몬 파우더를 솔솔 뿌려 은은한 시나몬 풍미가 입안 가득 퍼지는 것이 특징이다. 비정제 사탕수수당을 더해 자연스러운 단맛을 내면서도 바삭한 식감까지 한층 높였다. 전국 이마트, 이마트 트레이더스, 이마트 에브리데이 등 오프라인 매장과 이마트몰에서 구매할 수 있다.

마켓오네이처는 바쁜 현대인들이 간편하게 한 끼 식사할 수 있도록 자연 원물 그대로의 건강한 맛을 담은 식사 대용식 전문 브랜드다. 옥수수를 굽거나 튀겨 만든 콘플레이크를 섞지 않고 다양한 곡물과 과일, 견과류 등을 원물 그대로 구워 건강하게 영양을 보충할 수 있다.

국내에서는 ‘오!그래놀라’ 12종과 ‘오!그래놀라바’ 3종이 인기리에 판매되며 그래놀라 시장의 성장과 확대를 이끌고 있고, 해외에서는 지난해 9월부터 중국 내 프리미엄 마트 올레(OLE)를 비롯해 코스트코, 허마센셩 등 대형 유통채널에 판매를 개시하며 K-그래놀라의 대표주자로 떠오르고 있다.

오리온 관계자는 “엄선된 원료로 만든 그래놀라와 진한 시나몬 풍미의 조화가 일품으로 우유, 요거트 등과 함께 즐기기에도 제격”이라며 “수년간 다양한 그래놀라 제품을 개발하면서 축적해 온 노하우를 바탕으로 올해도 맛있는 오!그래놀라를 선보여 소비자 선택의 폭을 넓혀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국내외 유명 카페의 시그니처 메뉴를 엄선해 자체 프리미엄 식품관인 ‘미식관’에서 선보인다. 오는 16일까지 서울을 비롯한 수도권과 충청권에 새벽배송으로 할인 판매한다.

지역별 유명 커피 로스터리 상품을 제안한다. 독일 보난자커피, 더반베를린과 같은 글로벌 로스터리를 비롯해 성수 카페ㅊa, 마포의 프릳츠와 펠트커피, 경기권의 미루꾸, 닥터만 등 커피 마니아들이 선호하는 로스터리의 원두, 캡슐, 드립백을 최대 20% 할인한다.  

커피 용품 및 커피와 곁들이기 좋은 베이커리 브랜드의 디저트 상품도 준비했다. 커피 용품으로는 하리오 드립주전자, 코맥 이중날 커피그라인더, 파이렉스 플리츠 드립팟 등을 선보이며, 압구정 리암스 케이크바, 연남동 코코로카라 파운드케이크, 방배동 메종엠오 진저바나나머핀 등을 디저트 상품으로 추천한다.  

커피를 마시지 않는 논커피(non-coffee)족을 위한 음료도 있다. 오설록 녹차, 티젠 콤부차 등 다채로운 음료를 할인가에 구매 가능하다.

김호연 SSG닷컴 음료MD는 "인기 카페 메뉴를 합리적 가격에 즐길 수 있는 기회”라며 “쓱닷컴 새벽배송으로 신선한 원두커피를 맛보기 바란다"고 말했다.

○.. 풀무원의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의 대표 제품인 ‘이슬만두’가 글루텐 프리(Gluten-free) 인증을 받았다.

풀무원식품은 밀가루 대신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든 만두피에 식물성 원료만으로 속을 채운 식물성 만두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가 지난달 26일 시판 냉동만두로는 처음으로 (사)한국쌀가공식품협회의 ‘글루텐 프리’ 인증을 획득했다고 10일 밝혔다.

밀가루를 일절 사용하지 않고, 식물성 원료로 만든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는 지난해 3월 첫 출시 직후부터 누구나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만두로 입소문을 타며 인기를 끌었다. 특히 재구매가 활발하게 일어나면서 2024년 지구식단 식물성 만두 제품군 매출액(11월 누계)이 전년 동기 대비 151.7%의 높은 성장률을 기록했다.

이번에 글루텐 프리 인증을 받으면서 제품 패키지에 ‘밀가루 0% 글루텐 프리’ 엠블럼을 추가해 맛있고 건강한 식단을 원하는 소비자가 제품 특징을 직관적으로 확인하고 택할 수 있게 했다.

풀무원지구식단 이슬만두 2종(부추새송이, 직화불고기맛)에 사용된 만두피는 쌀가루와 타피오카 전분으로 만들어 이슬처럼 투명하면서 쫀득한 식감을 살렸다. 90℃의 뜨거운 열수로 반죽하고 여러 번 치대 쫄깃한 식감을 극대화했고, 만두소는 100% 식물성 재료만 사용해 깔끔한 맛을 구현했다. 속 재료는 10㎜로 큼직하게 잘라 아삭한 식감이 일품이다.

‘이슬만두 부추새송이’는 신선한 부추와 새송이버섯, 두부를 넣어 담백한 맛이 강점이며, ‘이슬만두 직화불고기맛’은 아삭아삭 씹히는 양파와 대파에 직화 향 가득한 식물성 불고기로 감칠맛을 더해 풍미가 뛰어나다.

풀무원은 이슬만두 신제품 출시 당시 전자레인지 조리에도 안전한 포장 용기를 사용한 용기형 제품으로 선보였으며, 이후 대용량 제품에 대한 소비자 니즈를 반영해 ‘부추새송이’를 봉지 타입의 제품으로도 출시했다. 올해 상반기 중 ‘직화불고기맛’도 봉지 타입으로 추가 출시하고 이슬만두 라인업의 신제품까지 발굴하여 제품을 더욱 확산해 나갈 계획이다.

이와 함께 해외 시장도 노크한다. 글루텐 프리 식품은 미국 등 해외 시장에서 더욱 활발한 분야로, 이슬만두가 글로벌 시장에서도 경쟁력을 갖출 수 있을 것으로 판단해 이슬만두의 수출도 본격 추진하기로 했다.

풀무원식품 지구식단 사업부 제갈지윤 PM(Product Manager)은 “풀무원지구식단의 식물성 간편식 카테고리는 시장 규모가 크고 소비자에게 가장 친숙한 만두를 중심으로 전체 사업 확대를 도모하고 있다”며 “특히 국내외로 주목받는 글루텐 프리 등 제품 라인업 다양화를 통해 헬시플레저 트렌드에 부합하는 이점을 소비자에게 선사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온라인 전용상품인 실속형 소형 안마의자 ‘드리미’ 출시기념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1월 한달 간 진행되며,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에서 구매한 모든 신규고객에게 렌탈료 9000원 할인과 동시에 5개월 면제 혜택을 제공하며 안마의자 전용 카페트가 사은품으로 증정된다. 구매 후 포토리뷰를 남기는 고객에게는 네이버페이 1만원을 추가로 증정할 예정이다.

안마의자 ‘드리미’는 작지만 강력한 안마기능을 제공하고, 고급스럽고 안정감 있는 웜 그레이 색상을 갖춰 안마의자 기능뿐만 아니라 집안 인테리어 효과를 누리기에 최적화된 제품이다.

이 제품은 자동체형 인식 기능을 갖춰, 마사지 볼이 목과 어깨 위치를 자동 측정에 사용자가 바뀌더라도 개인 체형에 맞춤형 안마를 제공한다. 마사지는 총 12가지 모드로 다양하게 제공해 컨디션에 따라 선택할 수 있으며 에어모드는 총 5가지 단계로 강도를 조절할 수 있어 보다 정교한 마사지를 제공한다.

사용자 편의성도 강화했다. 종아리 시트가 180도 회전되는 구조로, 일상생활 중에는 리클라이너 형태로 변환해 1인 쇼파로 활용이 가능하다. 3단계 온열 기능을 탑재하였으며 내장된 블루투스 스피커를 통해 음악을 즐기는 여유를 가질 수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최근 소형 안마의자가 전 연령대에 인기를 끌고있어 우수한 제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기 위해 이번 프로모션을 마련했다”며 “평소 구매를 고민하고 있었다면 청호나이스 브랜드스토어에서 1월 한달 간 진행되는 특별 프로모션을 통해 더 많은 혜택 누리길 바란다”고 말했다.

○.. 정용진 신세계그룹 회장이 이명희 총괄회장이 보유한 이마트 지분 10%를 매수했다. 이는 이명희 총괄회장의 이마트 지분 전량에 해당한다. 

이마트는 오늘(10일) 위와 같은 거래계획보고서를 공시했다.

이마트는 이번 주식 매매 계획에 대해 "정용진 회장이 이마트 최대주주로서 성과주의에 입각한 책임경영을 더욱 강화하기 위한 조치"라고 설명했다.

또 "불확실한 대내외 환경 속에서 정 회장이 개인 자산을 투입해 부담을 지고서라도 이마트 지분을 매수하는 것은 이마트 기업가치 제고에 대한 책임 의식과 자신감을 시장에 보여준 것"이라고 덧붙였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