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일반 담배 대체 확신"...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아이코스 일루마 i'에 자신감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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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일반 담배 대체 확신"...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 '아이코스 일루마 i'에 자신감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5.02.05 11:11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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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한국필립모리스가 일시정지와 터치스크린 등의 신기술을 담은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를 발표했습니다.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는 "아이코스가 일반 담배를 대체할 수 있다는 것을 확신하게 됐다"면서 자신감을 나타냈는데요. '아이코스 일루마 i'는 혁신적인 기술력으로 사용자들에게 한 차원 더 높은 즐거움을 주고자 하는 필립모리스의 의지를 담고 있다고 합니다.

한편 입춘한파가 절정에 달했는데요. 이에 따라 현대백화점이 오는 7일부터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해외패션대전을 열어 마지막 겨울 아우터 할인 행사를 엽니다.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최대 60% 할인 판매됩니다. 

이외에도 롯데웰푸드 ‘가나’가 디저트 브랜딩 강화를 위해 ‘가나 디저트 하우스’를 론칭하는 등 오늘(5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아이코스 일루마i'를 발표하는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사진=양현석 기자]
5일 서울 소공동 롯데호텔에서 '아이코스 일루마i'를 발표하는 윤희경 한국필립모리스 대표.[사진=양현석 기자]

 

○.. 한국필립모리스(대표이사 윤희경)가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IQOS ILUMA i)’ 시리즈를 출시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필립모리스의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 라인업 중 가장 최신이자 혁신적인 제품으로, 일반담배를 나은 대안으로 대체하고자 하는 필립모리스의 담배연기 없는 미래 비전을 가속화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성인 흡연자들의 경험 향상을 위해 다양한 신규 기능을 갖춰 한 차원 더 높은 즐거움을 선사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의 특징 중 하나는 홀더에 장착된 ‘터치스크린’이다. 사용자들은 터치스크린을 통해 기기의 예열 상태, 잔여 사용 시간과 잔여 사용 횟수 등을 한눈에 알 수 있다.

‘일시정지 모드’는 홀더의 터치스크린을 밀어 내리면 최대 8분간 기기 사용을 일시정지 할 수 있는 새로운 기능이다. 터치스크린을 다시 위로 밀어 올리면 전용 타바코 스틱을 낭비하지 않고 사용을 재개할 수 있다. 급한 전화나 예상치 못한 만남 등으로 인해 잠시 사용을 멈추어야 할 때 유용하게 활용할 수 있다.

특히, 사용자 패턴에 따라 일시정지 모드를 사용하지 않을 경우 홀더 1회 충전만으로 최대 3회 연속 사용이 가능하다.

‘플렉스 퍼프’ 기능도 추가됐다. 아이코스 사용자들이 저마다 사용 패턴과 흡입 속도가 다르다는 점을 고려한 것으로, 개개인의 사용 패턴을 분석해 최대 6분간 4회까지 추가 흡입이 가능하다.

이번 신제품은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 (IQOS ILUMA i PRIME)’과 ‘아이코스 일루마 i (IQOS ILUMA i)’ 두 가지 라인업으로 선보인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은 우아한 알루미늄 바디에 한층 더 정교해진 랩 커버 디자인이 특징인 최상위 플래그십 모델로, 브리즈 블루, 미드나잇 블랙, 가넷 레드의 총 세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는 아이코스 고유의 아이코닉한 디자인에 편리함을 더했으며, 브리즈 블루, 미드나잇 블랙, 비비드 테라코타, 디지털 바이올렛의 총 네 가지 색상으로 출시된다.

두 제품 모두 기존 아이코스 일루마 시리즈와 동일하게 ‘스마트코어 인덕션 시스템 (SMARTCORE INDUCTION SYSTEM™)’이 적용돼 담배를 내부에서부터 균일하게 가열해 일관된 경험이 가능하고, 사용 후 잔여물이 남지 않아 기기를 청소할 필요가 없다.

신제품 아이코스 일루마 i 시리즈는 오는 2월 13일부터 전국 아이코스 공식 판매처 및 편의점,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판매된다.

이에 앞서 2월 7일부터는 전국 9개 아이코스 직영 매장 및 아이코스 공식 온라인 스토어에서 사전 구매가 시작된다.

아이코스 일루마 i 프라임의 권장소비자가격은 12만9000원이며, 아이코스 일루마 i는 8만9000원이다.

한국필립모리스 윤희경 대표는 “오늘날 글로벌 1위 궐련형 전자담배 기기로 자리 잡은 아이코스를 포함한 필립모리스의 비연소 제품은 한국을 포함해 전 세계 92개국에서 3600만 이 넘는 성인 흡연자들의 선택을 받으며 이들이 일반담배로부터 벗어나도록 돕고 있다”고 말했다. 이어 “한국에서도 많은 성인 흡연자들이 아이코스를 선택하며 긍정적인 변화를 만들어가고 있다. 앞으로도 한국필립모리스는 사회적 책임을 다하며,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하고, 성인 흡연자들에게 대안을 제공하기 위해 최선을 다하겠다"고 밝혔다.

○.. 봄을 알리는 입춘(立春)이 지나도 맹추위가 지속되는 가운데, 현대백화점이 마지막 겨울 의류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일부터 23일까지 압구정본점, 무역센터점, 판교점 등 전국 7개 점포에서 순차적으로 해외패션대전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행사에는 이자벨마랑·토템·가브리엘라허스트·엠포리오 아르마니 등 총 100여 개 해외패션 브랜드가 참여하며, 브랜드별로 패딩·코트 등 겨울 이월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10~60% 할인해 판매한다.

현대백화점은 이번 해외패션대전에서 현대백화점카드로 구매한 고객에게 구매 금액대별 최대 7% 상당의 현대백화점상품권을 증정하고, 100만원 이상 구매한 고객에게는 5개월 무이자 할부 혜택도 제공할 예정이다.

행사는 압구정본점(2/7~2/13)을 시작으로 무역센터점(2/13~16), 중동점(2/13~2/16), 판교점(2/14~20), 목동점(2/14~23), 더현대 대구(2/14~23), 울산점(2/14~20)에서 순차적으로 진행된다.

현대백화점은 점포별로 다양한 행사도 함께 진행한다. 졸업·입학 등 신학기 시즌을 겨냥해 국내외 아동·스포츠 브랜드의 의류·가방 등 브랜드 상품을 최초 판매가 대비 최대 40% 할인 판매한다.

이외에도 다가오는 밸런타인데이 기간에 맞춰 전 점포에서 '샴페인·위스키 페어'를 열 예정이다. 행사는 오는 7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프리미엄 위스키부터 샴페인, 보드카, 진 등 인기 주류를 선보일 계획이다.

현대백화점 관계자는 "본격적인 봄 시즌을 앞두고 있지만, 급격한 한파에 겨울 의류를 찾는 고객들이 늘고 있다"며 "다양한 프로모션과 가격 할인을 통해 인기 겨울 패션 상품을 합리적으로 구매할 수 있는 기회가 될 것"이라고 말했다. 

○.. 롯데웰푸드(옛 롯데제과)의 ‘가나’가 초콜릿 디저트로써 브랜딩 강화를 위해 ‘가나 디저트 하우스’ 브랜드를 선보인다. 가나 디저트 하우스는 깊고 진한 풍미를 전달하는 가나산 카카오를 베이스로 만든 케이크, 빵, 아이스크림 등 다양한 카테고리를 아우르는 ‘세상 모든 초콜릿 디저트’ 브랜드를 표방한다.

이번에 선보이는 신제품은 ▲’쇼콜라 케이크’, ▲’헤이즐넛 케이크’, ▲’쇼콜라 카스테라’ 등 디저트 3종이다. 소비자 조사에서 디저트 중 가장 먼저 떠오르는 종류로 케이크 및 빵 등이 높은 응답을 받아 베이커리 제품을 우선 선보인다.

특히, 프리미엄 베이커리에 어울리는 초콜릿 풍미를 구현하기 위해 약 10개월의 연구개발 기간을 거쳤다. 50년 가나 초콜릿의 ‘빈투바(Bean to Bar, 카카오 원두부터 완제품까지 직접 가공하는 방식)’ 노하우를 접목해 케이크 속에 초콜릿이 그대로 녹아든 듯 부드럽고 진한 필링(빵 등에 채워진 소)을 완성했다.

쇼콜라 케이크는 지난해 3월 ‘가나 초콜릿 하우스’ 서울 성수동 팝업스토어에서 운영했던 디저트 메뉴로 소비자들의 높은 호응을 얻은 바 있다. 부드러운 초콜릿 필링이 속을 꽉 채우고 있는 프리미엄 파운드 케이크다. 첫 입부터 입안 가득 진한 가나 카카오 풍미를 느낄 수 있다.

헤이즐넛 케이크는 소비자 니즈를 적극 반영한 메뉴다. 소비자 조사에서 초콜릿과 함께 즐기고 싶은 견과류로 선정된 ‘헤이즐넛’ 맛을 초콜릿과 함께 선보인다. 향긋한 헤이즐넛 페이스트에 고소한 아몬드를 더해 풍미를 끌어올렸다. 속에 가득 찬 헤이즐넛 필링이 초콜릿 파운드 케이크와 조화를 이룬다.

쇼콜라 카스테라는 가나산 카카오의 진한 풍미가 느껴지는 초콜릿과 정통 카스테라 레시피의 부드러운 식감이 조화로운 맛이다. 국내산 꿀이 더해져 더욱 진하고 달콤한 맛을 선사한다.

가나 디저트 하우스는 이번 3종 신제품 출시를 시작으로 다양한 구색의 초콜릿 디저트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베이커리는 물론 아이스크림 등 이름 그대로 모든 종류의 초콜릿 디저트를 소비자에게 제공하는 종합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하겠다는 설명이다.

한편, 2021년부터 가나는 초콜릿을 넘어 디저트라는 새로운 정체성을 부여하는 마케팅 활동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가나 초콜릿 하우스’ 팝업스토어를 2022년부터 3년 연속 운영하며 디저트로써 초콜릿을 즐기는 방식을 소개했다. 또, 2023년에는 상위 브랜드 ‘프리미엄 가나’를 선보이며 초콜릿 디저트 포지셔닝을 강화했다.

1975년 출시해 올해 50주년을 맞은 ‘가나 초콜릿’은 명실상부한 대한민국 대표 초콜릿이다. 최근에는 ‘행복은 초콜릿으로부터’라는 주제로 출시 50주년 기념 캠페인도 다양하게 전개하고 있다. 지난해 말에는 가나 초콜릿과 함께한 소비자의 사연을 공모받아 소개하는 ‘가나 행복사서함 ARS’를 오픈했고, 공모받은 사연을 영상화한 TV CF도 온에어했다. 이와 더불어 1975년 출시 당시의 디자인을 비롯한 과거 디자인을 적용한 50주년 기념 레트로 패키지를 선보이기도 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출시 50주년을 맞은 가나 초콜릿의 헤리티지를 그대로 느낄 수 있는 디저트를 다양하게 선보일 예정”이라며, “나를 위한 작은 사치를 즐길 수 있는 프리미엄 디저트 브랜드로 육성하고자 다양한 론칭 프로모션 및 경품 이벤트 등을 준비하고 있으니 기대해달라”고 말했다.

○.. 농심이 일본 삿포로시와 협업, 삿포로 눈축제 기간중 스케이트장 ‘신라면 스마일링크 삿포로’(이하 신라면 아이스링크)를 운영한다.

신라면 아이스링크는 일본 삿포로 오도리공원에 조성됐으며, 일본 최대 겨울축제인 삿포로 눈축제 기간인 11일까지 운영될 예정이다. 

농심은 ‘겨울의 매운맛은 더욱 즐겁다’(冬の’辛い’は, もっとたのしい)라는 슬로건 아래 아이스링크에 조형물을 설치하고 ‘신라면 시식부스’를 마련했다. 시식부스에는 하루 3000명 이상이 방문해 호응을 얻었다.

이 외에 농심은 행사기간 삿포로 시내 8개 호텔 체크인 고객에게 신라면컵 제품을 제공하는 샘플링 이벤트와 신라면 아이스링크 전용 기념품 판매점도 운영하고 있으며, 눈축제 기간에 맞춰 일본 겨울시즌 한정판 패키지로 운영 중인 ‘신라면 윈터 에디션’ 마케팅을 확대해 현지 소비자를 대상으로 소통을 확대하고 있다.

농심 관계자는 “삿포로 눈축제는 매회 170만명 이상의 국제 관광객이 방문하는 세계적인 겨울 축제인만큼, 신라면의 위상을 강화하는데 큰 역할을 할 것”이라며, “겨울 삿포로 거리에서 스케이트를 즐기는 이색체험을 통해 현지인과 관광객에게 농심 신라면의 매력을 널리 알리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농심은 지난해 10월 일본 MZ세대의 성지로 알려진 도쿄 하라주쿠에서 신라면 팝업스토어를 운영, 10일 간 약 1만 3000명이 방문하는 성과를 거뒀다. 농심은 앞으로도 일본 시장을 포함해 전 세계에서 ‘일상 속에서 즐기는 신라면’ 이라는 정서적 가치를 담은 마케팅을 강화해 글로벌 성과를 창출하고, 특히 최근 5년간 연 평균 약 16% 성장세를 보이는 일본시장 성과를 계속 이어갈 계획이다.

○..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2월을 맞아 오는 9일까지 교촌의 인기 메뉴를 특별한 할인 혜택으로 즐길 수 있는 깜짝 이벤트를 실시한다고 5일 밝혔다.

교촌은 교촌치킨앱 멤버십 회원을 대상으로 교촌의 인기 메뉴 라인업인 교촌(간장), 레드, 허니, 옥수수 ▲오리지날 치킨 5종 ▲순살 치킨 6종 주문 시 3천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치킨의 근본으로 불리는 한 마리 ‘오리지날’ 치킨과 부드러운 정육과 바삭함이 특징인 ‘순살’ 치킨으로 구성해 고객 만족도를 높일 예정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교촌치킨을 사랑해 주시는 앱 회원분들에 대한 감사함의 표시로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고, 더 많은 즐거움을 드릴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이어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는 송미선 대표가 설 연휴 기간 캄보디아로 볼런투어를 떠나 지속가능한 여행을 몸소 실천했다고 밝혔다.

하나투어의 대표 볼런투어 상품인 ‘[1$의 기적] 시엠립 5일’을 이용해 현지 저소득층 주민을 위한 식사와 빵을 만들고 전달하는 나눔 활동(밥퍼, 빵퍼)에 참여했다. 이날 송대표는 기존에 하나투어가 다일공동체에 기부했던 2개의 오븐에 이어 추가로 오븐을 기부하기로 했다.

볼런투어(Voluntour)는 봉사(Volunteer)와 여행(Tour)의 합성어로 고객이 일정 중 지역사회의 긍정적인 변화를 이끄는 봉사활동에 동참하는 여행을 의미한다. 하나투어는 코로나19로 중단했던 기간을 제외하고 2008년부터 현재까지 캄보디아 다일공동체와 볼런투어 상품 ‘1$의 기적’을 운영하고 있다. 조선소 건립과 스쿨보트 등 지역사회 취약계층의 소득 증대와 자립을 위한 지원활동을 지속적으로 펼쳤고, 지난해에는 2만400여 명의 씨엠립 취약계층 주민을 대상으로 나눔 활동을 지원했다.

캄보디아를 비롯해 스위스, 일본, 호주 등 다양한 지역의 지속가능한 상품도 운영하고 있다. 플로깅, 봉사활동, 자연치유, 지역 재생, 친환경 활동을 통해 환경 보호, 탄소 배출 저감, 지역 사회 공헌 활동을 확대하고 있다.

‘치앙마이/치앙라이 5일’은 코끼리 타거나 만지는 것 대신 코끼리 먹이주기를 통해 동물과 교감한다. 또, ‘대만 나들이 4일’은 자전거를 타고 대만 소도시를 여행하면서 여행 중 발생하는 탄소 배출 저감에 기여한다. 

하나투어 송미선 대표는 “볼런투어를 직접 경험하면서 여행 중 지역사회에 도움을 주는 값진 체험을 했다”며, “지속가능한 여행 문화가 정착되는데 앞장설 것”이라고 밝혔다.

○.. 아모레퍼시픽의 저자극 더마 보습 브랜드 일리윤이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을 출시한다.

3세대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일리윤의 베스트셀러이자 민감진정보습 대표 라인으로서 더 순하고 효능있는 성분으로 선보인다. 국민로션으로 불리는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을 비롯해 페이셜까지 사용 가능한 크림과 수딩 젤, 속보습 스킨과 순한 처방의 탑투토워시, 버블워시 앤 샴푸로 제품군을 구성했다. 패키지 디자인 역시 리뉴얼을 통해 가독성을 높였다.

세라마이드 아토 로션은 검은 콩에서 유래한 ‘소이 세라마이드’ 성분이 무너진 피부 장벽을 개선시켜주고 나노 입자 기술이 피부 깊숙이 침투해 겉보습은 물론 속보습까지 강화해준다. 고순도 마데카소사이드를 함유해 민감피부 진정에 탁월하며, 바르는 즉시 끈적임 없이 흡수해 수분량 측정에서 2.8배 향상된 보습력을 확인했다. 더 순한 성분과 무향 처방으로 피부가 연약한 영유아까지 부담 없이 사용할 수 있고, 100시간 지속되는 보습력은 단 1회 사용만으로도 체감할 수 있다.

일리윤 관계자는 “일리윤의 베스트셀러 라인 업그레이드 출시인 만큼 민감피부 진정을 위한 빠른 보습과 클린 처방, 클리니컬한 효능에 초점을 맞춰 개발했다”며, “새로워진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으로 패이셜부터 바디까지 민감피부 진정 회복에 도움을 받으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3세대 ‘일리윤 세라마이드 아토’ 라인은 이달 올리브영 온·오프라인 채널에서 먼저 만나볼 수 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설렘과 사랑이 가득한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2월 6일부터 ‘Where All Love Comes Together(모든 사랑이 모여 특별한 기억이 되는 곳)’을 주제로 음료 2종과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푸드, MD를 다채롭게 선보인다.

이번 시즌 새롭게 선보이는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와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풍미를 더해줄 부드러운 크림을 음료 위에 올려 밸런타인데이의 포근한 설렘과 사랑스러운 느낌을 강조했다.

‘아몬드 크림 오트 라떼’는 에스프레소에 오트와 아몬드의 고소한 맛이 어우러진 라떼로, 로스팅한 아몬드를 넣은 부드러운 크림 위에 바삭한 아몬드 토핑을 얹어 고소한 풍미가 더욱 돋보인다.

구름처럼 부드러운 헤이즐넛 초콜릿 크림이 특징인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는 다크 초콜릿, 헤이즐넛과 달콤 쌉싸름하게 어우러지는 에스프레소의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이 외에도 밸런타인데이와 어울리는 비주얼과 남녀노소 누구나 즐기기 좋은 상큼 달콤한 맛의 ‘스타벅스 딸기 라떼’도 지속 만나볼 수 있다.

아울러, 밸런타인데이 시즌과 어울리는 제철 딸기를 활용한 사랑스러운 비주얼의 푸드도 새롭게 출시한다.

‘키친205 딸기 치즈 케이크’는 신선한 생딸기와 진한 풍미의 바스크 치즈 케이크, 부드러운 생크림, 달콤 상큼한 딸기 콩포트의 조화가 매력적인 푸드로, 딸기 케이크 전문점 ‘키친205’와 협업해 한층 풍부한 맛의 딸기 디저트로 선보인다. 푹신한 화이트 시트에 달콤한 딸기 생크림을 듬뿍 넣고 신선한 생딸기를 올린 ‘딸기 쏙 화이트 롤’도 특별한 날 디저트로 즐기기 좋다.

이 밖에 귀여운 곰돌이 틴 케이스 속에 하트, 곰돌이 모양의 4가지 맛의 초콜릿이 들어 있는 ‘스위티 베어 초콜릿’과 건조 딸기가 톡톡 씹히는 딸기 필링이 가득한 ‘베리 핑거 초콜릿’, 코코아의 깊고 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는 ‘스타벅스 초코 쿠키’ 등 선물은 물론 간식용으로도 좋은 밸런타인데이 시즌 푸드도 선보인다.

핑크와 블루, 크림 색상에 하트, 리본, 토끼와 같은 아기자기한 요소를 활용하여 밸런타인데이의 설렘을 담은 MD 상품도 준비했다. 귀여운 토끼 모양의 ‘스위티 버니 머그 355ml’, 선물용으로 좋은 ‘스위티 버니 머그&소서 237ml’, 글로벌 텀블러 브랜드 오왈라와 첫 협업 상품인 ‘SS 스위티 오왈라 트래블 콜드컵 710ml’, ‘SS 디어러브 오왈라 트래블 콜드컵 1185ml’ 등 다양한 상품을 전국 스타벅스 매장과 온라인 스토어에서 만나볼 수 있다.

MD는 전 품목 1인 최대 2개까지 구매 가능하며, 스타벅스 앱 온라인 스토어 등 온라인 채널에서는 2월 6일 0시부터 판매를 시작한다.

스타벅스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기념해 2월 6일부터 2월 12일까지 일주일간 사이렌 오더로 신규 음료(아몬드 오트 크림 라떼, 헤이즐넛 클라우드 모카) 구매 시 품목당 별 3개를 추가로 증정하며, 2월 14일까지는 일부 초콜릿 상품(베리 핑거 초콜릿, 돌체 핑거 초콜릿, 헤이즐넛 볼 초코 밀크/모카) 구매 시 품목당 별 2개를 추가로 제공하는 이벤트를 진행한다. 자세한 이벤트 내용은 스타벅스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스타벅스 이상미 마케팅담당은 “밸런타인데이 상품 및 이벤트와 함께 스타벅스를 찾은 모든 고객이 소중한 사람에게 마음을 전하는 설렘과 사랑이 가득한 2월을 보내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LG생활건강과 일본 유니참 그룹의 합작회사인 엘지유니참 (대표 김성원)의 반려동물용품 브랜드 ‘엘지유니참펫케어’에서 스푼 타입 고양이 간식 냥스푼 라인의 신제품인 ‘헤어볼 케어’를 출시했다.

냥스푼은 참치와 닭 가슴살 등 다양한 재료를 활용한 스푼형 고양이 간식이다. 스푼 모양으로 만들어서 간편하게 먹일 수 있고, 고양이의 입맛을 사로잡는 맛과 영양소가 풍부한 제품으로 정평이 나 있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양이의 고질병인 헤어볼 증상을 예방하는데 도움을 주는 제품이다. 헤어볼은 고양이가 몸을 핥고 다듬는 그루밍을 하면서 생기는 증상이다. 그루밍을 하면서 털을 삼키고 위장에 쌓이면서 식욕 부진과 구토, 심하게는 장 폐색까지 이어진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고농도 식이섬유와 효모 진액(엑기스)을 함유해 고양이가 소화기관에 쌓인 털을 효과적으로 배출할 수 있도록 돕는다.

엘지유니참 관계자는 “태평양에서 잡아 올린 신선한 참치와 질 좋은 가다랑어를 엄선하고 아낌 없이 담아서 기능성과 기호성을 함께 챙긴 제품”이라며 “헤어볼 문제 예방과 고양이 면역력 강화에 도움이 될 수 있을 것”이라고 강조했다.

이번 헤어볼 케어 출시로 냥스푼 라인은 기존 △냥스푼 △냥스푼 무첨가 △냥스푼 헤어볼 케어 총 3개 라인으로 확장되었다. 냥스푼은 국내에서는 지난해 9월 고양이 박람회 ‘궁디팡팡 캣페스타’에서 처음 선보였고 이후 매 행사장마다 완판을 달성하며 큰 인기를 끌고 있다.

냥스푼 헤어볼 케어는 네이버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향후 쿠팡을 비롯한 온라인 쇼핑몰에 추가 입점할 예정이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투고 2단 스텐 도시락'과 '투고 3칸 나눔 트라이탄 도시락'을 새롭게 선보였다.

'투고 2단 스텐 도시락'은 락앤락 도시락 라인 최초로 프리미엄 스테인리스 소재인 STS 304를 적용해 음식 냄새와 색 배임 걱정없이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또한 칸칸이 용기를 별도로 구성해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고, 뚜껑에도 칸칸이 용기 모양과 동일한 패킹캡을 적용해 강력한 밀폐력은 물론이고, 음식이 섞일 염려가 없다.

실용성과 휴대성이 높은 것도 장점이다. 상단 캡에 별도의 공간을 마련해 물티슈 등을 넣을 수 있으며, 상단 500㎖, 하단 800㎖ 총 1.3L에 달하는 도시락 용량으로 구성해 한 끼 식사를 충분히 담을 수 있다. 휴대가 간편한 깔끔한 디자인과 옐로, 그린 화사한 2가지 컬러로 출시되어 보는 즐거움까지 담았다.

신학기를 앞두고 출시된 '투고 3칸 나눔 트라이탄 도시락'도 주목할 만하다. 어린이 도시락으로 활용도가 높은 제품으로, 도시락 몸체가 세 칸으로 나눠져 다양한 음식을 담을 수 있으며, 투명한 트라이탄 소재를 사용해 색 배임이 적고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다. 뚜껑 없이 전자레인지에서 사용할 수 있는 것도 장점이다.

1000㎖, 750㎖ 두 가지 용량에 어린이들이 좋아하는 몬스터 프린팅 디자인과 민트, 바이올렛 두 가지 파스텔 컬러로 출시되어 취향에 맞게 고를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고물가로 인한 무지출 챌린지 등이 이어지며 도시락 제품에 대한 수요가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이번에 선보인 투고 도시락 시리즈는 직장인도 아이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는 소재와 콤팩트한 디자인, 기능성을 모두 갖춘 제품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고 전했다.

한편, ‘투고 2단 스텐 도시락’과 ‘투고 3칸 나눔 트라이탄 도시락’은 오는 9일까지 네이버 신상위크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락앤락몰에서는 3월까지 출시 프로모션을 진행할 계획이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의 스테이크를 대표하는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출시 10년 만에 2000만개 판매 기록을 달성했다.

특히, 2015년 출시 이후 스테이크 점유율에서 10년간 단 한 번도 1위 자리를 내주지 않았으며, 아웃백 전체 메뉴 중 판매량 기준 약 25%의 점유율을 차지하는 대표적인 시그니처 메뉴다.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인기 비결은 뛰어난 맛과 품질, 그리고 인기 있는 다양한 메뉴 구성을 결합해 소비자들에게 가심비(가격 대비 심리적 만족도) 높은 선택지를 제공한다는 점이다. 실제로 ‘블랙라벨 스테이크’는 빵, 수프, 음료, 사이드 메뉴와 함께 제공되어 가격 대비 풍성한 구성으로 가족 단위, 커플, 모임에서 높은 인기를 얻고 있다.

‘블랙라벨 스테이크’가 나오기 까지는 1년 이상의 연구개발 시간이 소요됐다. 검은색 우드베이스와 오븐에서 조리한 요리를 시즐링 핫플레이트에 담아 따뜻하게 내는 등 차별화된 콘셉트로 출시 초기부터 소비자 반응이 매우 좋았고, 지난해부터 블랙 프리미엄 플레이트를 도입, 스테이크를 최적의 온도에서 가장 맛있게 즐길 수 있도록 변경했다.

또한, 아웃백은 매 시즌별 엄선된 재료로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맛과 품질을 높이는 한편, 해마다 3차례에 걸쳐 메뉴를 리뉴얼하는 등 아웃백 본연의 기본적인 맛을 바탕으로 새롭고 다양한 시도를 멈추지 않고 있다. 특히, 랍스터, 슈림프, 프로볼로네치즈&어니언(플람베 서비스) 등 프리미엄 식재료와의 페어링을 통해 소비자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아웃백 관계자는 "국내 최고 스테이크 전문점 아웃백은 그 명성에 걸맞게 블랙라벨 스테이크의 최고의 맛과 품질 향상을 위해 지난 10년간 끊임없이 연구하고, 변화해 왔다”며, “고객분들께 다른 곳에서는 경험할 수 없는 아웃백만의 압도적인 맛과 품질, 서비스로 소중한 경험을 드리기 위해 지속적으로 최선을 다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교원 웰스(Wells)가 공기청정기 신제품 ‘에어가든 Lite’ 2종(24평형, 26평형)을 출시했다. 강력한 공기청정 성능에 저소음까지 실현한 에어가든의 장점을 계승하면서 가격 부담은 낮춰 경제성을 강화한 모델이다. 

에어가든 라이트는 4개 호흡기 질환이 동시 유행하는 '쿼드데믹' 우려 확산으로 위생에 대한 고객들의 높아진 관심을 반영해 자사 모델 최초로 ‘항균더블케어필터’를 도입했다. 항균 소재의 필터가 공기청정기 속 세균 유입과 증식을 방지하면서 변화하는 집안 환경 및 상황에 따라 맞춤 케어를 제공한다. 사용자는 실내 환경에 맞춰 ▲항균+초미세먼지 ▲항균+알레르기 ▲항균+펫 ▲항균+실내탈취 4가지 필터옵션 중 선택해 사용할 수 있다.  

교원 웰스만의 핵심 청정 기술을 모두 적용해 공기청정 성능도 뛰어나다. 특허받은 ‘토네이도 흡입 시스템’과 처마형 흡입구가 오염도가 높은 실내 40cm 이하 바닥면에 쌓인 미세먼지와 반려동물 털 등을 자사 동급 모델 대비 약 2배 빠르게 흡입한다. 최고 풍량 소음은 46dB로 도서관(47dB) 수준에 불과하다. 또, 실시간 공기질을 지수로 나타내주는 종합청정점수 기능을 추가해 누구나 쉽게 공기질을관리할 수 있다.

에어가든 라이트는 우수한 공기청정 성능을 제공하면서 월 렌탈료가 기존 에어가든 대비 약 15% 저렴해 가격 경쟁력까지 갖췄다. 에너지소비효율 1등급으로 전기료 부담도 적다.

교원 웰스 관계자는 “최근 호흡기 질환과 황사 및 미세먼지 증가에 대비하기 위해 미리 공기청정기를 마련하려는 수요가 늘어날 것으로 예상된다”며, “기존 모델보다 합리적인 가격에 항균 기능까지 갖춘 에어가든 라이트로 올봄 가족의 건강을 챙겨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쿠팡이 올해 첫 ‘베이비&키즈쇼’를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베이비&키즈쇼는 연 4회 진행되는 쿠팡의 대표 육아용품 할인전이다. 이번 행사에서는 셀렉션 규모와 구매 혜택을 대폭 늘려 고객 만족도를 제고할 방침이다.

먼저 육아용품을 직접 체험하고자 하는 고객을 위해 용산 아이파크몰 3층 이벤트홀에 14일부터 3일 간 팝업스토어를 진행한다. 지난해 첫 팝업스토어보다 한층 넓어진 규모(540여평)로 마련된 행사장에는 주방/이유식, 거실/욕실, 예비맘빠/영유아기 등 3개 테마관이 구성된다. 베이비뵨, 알집, 베베숲, 라비킷, 제이미케이 등 100여개 인기 브랜드의 카테고리별 육아용품 체험이 가능하다. 이유식카페, 두들존, 레고존, 포토존 등 공간도 곳곳에 마련해 자녀와 함께 방문하는 고객의 쇼핑 편의를 높일 예정이다.

팝업스토어 방문객에게는 특별한 혜택을 제공한다. 모든 방문객은 리유저블백과 풍선, 음료 등을 받는다. 테마관마다 마련된 방문 스탬프 미션을 수행하면 24일 113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한다. 경품은 ▲알집 제로매트 ▲순성 버디 부스터 주니어 카시트 ▲에뜨와 에버렛 낮잠이불 등 다양하다. 와우회원의 경우, 팝업스토어에서 2만 원 이상 상품을 구매 후 인증하면 15만원 상당의 사은품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팝업스토어 티켓은 쿠팡 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구매 가능하다. 티켓은 일자별, 시간별 선택할 수 있으며 가격은 100원이다.

아울러 쿠팡은 오는 10일부터 23일까지는 약 7000개 상품을 최대 65% 할인가에 선보인다. 유아동에게 필요한 기저귀/분유부터 임산부가 준비해야 할 각종 출산용품, 출산 후 육아에 필요한 육아용품 등을 총망라해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한다.

1만원 미만 할인상품은 ▲폴메디슨 키즈 아토 버블 캡슐(560g) ▲밀크바오밥 베이비&키즈 페이셜 로션(100ml) ▲릴팡 산리오 캐릭터즈 마카롱 컵(7p) 등이 대표적이다. ▲킨도 프리미엄 오슬림 밴드형 기저귀(대형, 4팩) ▲타티네쇼콜라 긴팔 내의 1+1 선물세트 등도 눈 여겨 볼 만하다.

쿠팡 관계자는 “자녀가 있는 부모 고객에게 축제 같은 쇼핑 경험을 선사하고자 마련한 행사”라며 “다양한 상품을 한데 모은 만큼 필요한 상품을 구매하셔서 출산 준비와 육아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대상웰라이프의 건강기능식품 ‘클로렐라 플래티넘’이 세계포장기구(WPO)가 주관하는 ‘2025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 Packaging Materials and Components 부문에서 수상하며 글로벌 수준의 포장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월드스타 글로벌 패키징 어워드’는 전 세계 포장 산업의 혁신과 지속 가능성을 평가하는 권위 있는 시상식으로, 매년 각국을 대표하는 우수 포장 제품 중 최고의 기술력을 가진 출품작을 선정한다.

이번에 수상한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대상그룹의 클로렐라 기술력을 바탕으로 2011년 출시된 피부 건강∙항산화∙면역력 증진∙혈중 콜레스테롤 개선을 돕는 건강기능식품이다. 2023년 세트 패키지를 리뉴얼하며 국내 건강기능식품 최초로 페이퍼프레스를 적용했다. 캡, 리드지, 용기 및 스티커 라벨까지 동일한 올레핀 계열로 구성된 단일 재질 패키지를 활용해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을 모두 갖췄다.

페이퍼프레스는 크라프트지 2겹 구조를 사용해 일반 종이와 플라스틱 트레이보다 내구성이 강하고 실용적인 친환경·신소재 포장 기술이다. ‘클로렐라 플래티넘’은 FSC 인증을 받은 친환경 종이를 사용하고 화학적 코팅을 배제해 환경에 미치는 영향을 최소화했으며, 소비자 만족도를 높이는 실용적 디자인으로도 호평 받았다. 이 제품은 2024년 ‘대한민국 패키징 대전’에서 한국포장기술사회장상을 수상한 바 있다.

대상웰라이프는 지속가능한 기술 개발을 바탕으로 소비자와 환경 모두를 고려한 제품을 통해 건강기능식품 시장에서 경쟁력을 더욱 강화할 계획이다.

대상웰라이프 관계자는 “이번 수상은 건강기능식품의 품질뿐 아니라 포장 기술에서의 지속가능성과 친환경성을 세계적으로 인정받은 성과”라며, “앞으로도 친환경 포장 솔루션과 고품질 제품으로 시장에서 입지를 더욱 공고히 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오뚜기가 지난해에 이어 프리미엄 전통장 브랜드 ‘죽장연’과 함께, 전통 방식으로 만든 구수한 빠개장과 봄 냉이를 넣은 ‘죽장연 빠개장면’을 봄 시즌 한정 재출시했다.

죽장연 빠개장면은 지난 2023년 봄 처음 선보인 제품으로, 지난해 재출시 당시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실시간 1위를 달성하는 등 높은 호응을 얻었다. 특히 고기와 함께 즐기기 좋은 캠핑라면으로 캠핑 마니아 사이에서 많은 사랑을 받았으며, 그 간 많은 소비자의 긍정적인 반응이 재출시 배경이 됐다는 설명이다.

봄 시즌 한정으로 재출시한 죽장연 빠개장면은 청정지역 죽장연 마을 주민들이 직접 만든 재래식 빠개장을 사용한 것이 특징이다. 발효시킨 메주를 빠갠 다음 보리쌀과 고추씨를 넣어 만든 프리미엄 된장인 빠개장을 사용해 구수하면서도 매콤한 국물 맛을 즐길 수 있다. 봄 제철 재료로 쓰인 홍성산 햇냉이를 추가 적용하여 향긋한 향 또한 이전보다 더해졌다. 각 취향에 따라 남은 국물에 원하는 재료로 밥을 볶아 된장 술밥 등 다양한 레시피로도 활용 가능하다.

이번 제품은 '네이버 오뚜기몰' 지난 2월 3일 입춘을 맞아 선공개 됐으며, 오는 13일부터 전국 대형마트 등 오프라인에서도 구매 가능하다.

오뚜기 관계자는 "첫 출시 이후 봄에 연이어 선보인 죽장연 빠개장면에 대한 높은 호응을 고려해, 따뜻한 봄의 맛과 향을 진하게 즐길 수 있도록 올해도 봄 한정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지역의 특색을 반영한 제품으로, 더욱 진하고 향긋해진 맛을 온전히 즐기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당류 저감 트렌드에 맞춰 인기 제품인 덴마크 가공유의 당 함량을 시중 가공유 평균(식약처 고시) 보다 약 20% 저감하는 리뉴얼을 진행했다고 4일 밝혔다.

덴마크 가공유 4종(덴마크 초코초코우유, 덴마크 딸기딸기우유, 덴마크 바나바나우유, 덴마크 커피커피)은 우유에 각각 초콜릿, 딸기, 바나나, 커피 등 달콤한 풍미를 더한 제품이다. 2015년 처음 출시돼 현재까지 누적 매출액 약 1000억원을 기록하며 소비자들의 꾸준한 사랑을 받고 있다.

이번 리뉴얼의 핵심은 ‘당류 저감’이다. 덴마크 당저감 가공유의 당 함량은 시중 가공유의 평균보다 약 20% 낮은 제품으로, 100mL 당 당류 함량이 7.28g에 불과하다. 덴마크 커피커피의 경우 당 함량이 시중 커피(유가공품 함유) 제품의 평균보다 약 50% 낮아, 100mL 당 당류 함량이 4.1g이다. 또한 기존의 부드럽고 달콤한 맛은 유지했다.

동원F&B는 지난 해 당 함량이 적은 액상 발효유 ‘덴마크 하이 요구르트’를 출시한데 이어 이번 덴마크 당저감 가공유 리뉴얼을 통해 당류를 줄인 제품군을 확대할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40년 간 축적된 유가공 제조 노하우를 접목해 당류를 획기적으로 줄였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라인업의 건강한 유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대상 청정원의 간편식 브랜드 ‘호밍스(Home:ings)’가 정통 중화풍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를 출시했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외식 전문점 수준의 바삭한 군만두를 가정에서도 손쉽게 즐길 수 있도록 개발한 제품이다. 냉동 만두 조리법 중에서도 구운 만두를 선호하는 소비자 취식 트렌드에 착안해 기획됐다. 지난해 12월 ‘컬리푸드페스타 2024’에서 ‘트레이 타입’으로 처음 선보인 후, 입소문을 타며 큰 인기를 얻은바 있다.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에어프라이어 조리에 최적화 되어있으며, 호밍스만의 ‘더블 프라잉(Double Frying)’ 공정을 사용해 뒤집지 않아도 마치 기름에 튀긴 듯한 바삭한 식감을 느낄 수 있다. 또 당면 없이 국내산 돼지고기와 부추를 가득 채워 담백한 육즙과 향긋한 부추의 풍미를 살렸으며, 바삭한 만두피와의 완벽한 조화는 중국 산동식 군만두를 연상케한다.

‘트레이 타입’은 호밍스만의 독자 기술로 개발한 에어프라이어 전용 특수 트레이가 포함돼, 별도의 전용 호일 없이 바로 조리가 가능하며 후처리도 용이하다. ‘파우치 타입’의 경우, 특수 트레이는 미포함 되어있지만 용량을 늘려 더욱 넉넉하게 즐길 수 있도록 했다.

두 제품 모두 현재 컬리에서 단독 판매 중이며, 파우치 타입 제품은 오는 4월부터 쿠팡 등 온라인 채널에서도 판매할 예정이다. 제품 출시를 기념해, 파우치 타입 제품은 오는 3월 6일까지 컬리에서 2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는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윤정원 대상 냉동편의식CM장은 “’팅하오 군만두 프라이’는 중화 군만두의 이국적인 맛을 즐기는 소비자들에게 안성맞춤인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다양한 맛과 용량으로 선택의 폭을 넓히고 더욱 차별화된 제품을 선보이며 청정원 호밍스의 만두 카테고리 라인업을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맘스터치는 5일 오전 10시부터 서울 및 수도권 12개 직영점 네이버 예약을 통해 에드워드 리 셰프의 레시피로 개발한 첫번째 신메뉴인 ‘에드워드 리 버거’ 2종의 사전 예약 신청을 시작한다고 5일 밝혔다.

맘스터치는 오는 18일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2종의 정식 출시를 앞두고, 2월 10일부터 16일까지 일주일 간 서울 및 수도권 12개 직영점*에서 사전 예약 고객에 한해 신제품을 미리 경험할 수 있는 특별한 얼리버드 이벤트를 마련했다. 사전 예약은 맘스터치 공식 홈페이지와 12개 직영점 별 네이버 플레이스 예약을 통해 신청 가능하며, 자세한 내용은 홈페이지를 비롯한 자사 공식 SNS 채널을 통해서 확인할 수 있다.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2종의 얼리버드 이벤트에 참여하는 고객에게는 다양한 혜택이 제공된다. 우선 2월 10일부터 11일까지 이틀 간을 ‘슈퍼얼리버드’ 기간으로 운영하고, 이 기간 내 방문 예약을 완료한 고객에게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세트 2종이 무료로 제공된다. 이어 12일부터 16일 사이 방문 예약을 마친 ‘얼리버드’ 고객은 신메뉴 버거 세트 2종을 각각 30% 이상 할인된 가격에 만날 수 있다. 이에 따라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 세트’가 7800원(정가 1만200원),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 세트’는 8400원(정가 1만800원)에 구매 가능하다. 

‘에드워드 리 셰프 컬렉션’ 버거 2종은 셰프 레시피로 개발한 특제 베이컨 잼을 맘스터치 시그니처 패티인 싸이패티와 육즙 가득한 비프패티에 접목해 각각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단품 7800원, 세트 1만200원),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단품 8400원, 세트 1만800원)로 선보인다. 크리스피하면서 육즙 가득한 패티에 베이컨 찹과 딜 피클을 더한 ‘단짠’ 베이컨 잼, 고소한 치즈 소스가 만나 고급스러운 감칠 맛이 자아내는 압도적인 풍미가 특징이다. 통베이컨이 아닌 씹는 식감을 살린 찹(Chop) 스타일의 베이컨 잼을 패티에 균일하게 스프레드해 마지막 한 입까지 맛있게 먹을 수 있다.

한편, 맘스터치는 에드워드 리 셰프가 개발한 레시피가 전국 맘스터치 매장에서 완벽히 구현될 수 있도록 전 가맹점을 대상으로 정식 출시 전 품질 테스트를 진행하는 등 품질 관리에 심혈을 기울인다. 2월 18일부터 ‘에드워드 리 싸이버거’는 전국 1450여 개 매장에서, ‘에드워드 리 비프버거’는 철판 조리 설비를 갖춘 전국 500여 개 매장에서 순차적으로 판매에 돌입한다. 각 제품 별 판매점 정보는 2월 18일부터 맘스터치 공식 앱과 홈페이지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맘스터치 관계자는 “음식에 대한 에드워드 리 셰프의 열정과 정성, 수준 높은 맛의 퀄리티를 오차없이 국내 고객의 손에 전달하고자, 수많은 고민과 시행착오를 거쳐 탄생한 신메뉴를 선보이게 돼 감회가 새롭다”며 “다른 ‘흑백요리사’ 셰프들과 달리 국내 레스토랑이 없어 상상만 했던 ‘에드워드 리 셰프의 맛’을 최초로 즐기는 특별한 경험을 마음껏 즐기시기 바란다”고 전했다.

○.. SSG닷컴이 비건식품 전문기업 ‘이노하스 (Innohas)’와 협업한 비건 간편식을 출시하고 관련 상품군을 본격 확대한다고 5일 밝혔다.

이노하스는 비건식품 전문 글로벌 푸드테크 기업이다. 미국, 프랑스, 일본 등 15개국에 진출해 콩, 쌀, 밀과 같은 식물성 재료를 활용한 다양한 K푸드 간편식으로 큰 인기를 얻고 있다.  

SSG닷컴 미식관에서 첫 선을 보이는 이노하스의 비건 간편식은 총 10종이다. 쓱닷컴은 이노하스 식물성 고기에 자체 개발한 소스를 접목한 미트볼과 닭강정을 신제품으로 출시한다. 이 밖에 갈비만두, 불고기 볶음밥, 치킨샐러드, 숯불직화 제육, 함박스테이크 등 다양한 K푸드 기반의 비건 간편식을 판매한다.

육류는 물론 트랜스지방, 콜레스테롤, GMO를 사용하지 않은 건강한 맛이 특징으로 전자레인지나 에어프라이어를 활용해 간편하게 조리 가능하다. 가격은 1팩(256~450g)당 4900원~9900원대다.

이난영 SSG닷컴 HMR델리팀 MD는 “국내 비건시장 성장에 따라 비건식품군을 확대하고 있다”며 “미식관을 통해 차별화된 간편식 상품을 계속 선보이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이번주 꼭 필요한 상품을 핫한 가격에 제공한다.

롯데마트는 오는 6일부터 12일까지 일주일간 ‘더 핫’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더 핫’에서는 명절 직후 한 끼 식사 메뉴나 발렌타인데이 선물을 고민하는 고객들을 위해 주요 식품 위주로 준비했다. ‘더 핫’이란 고객 구매 빈도가 높은 상품을 선정해 초저가 수준으로 선보이는 행사로 '이번주 핫 프라이스', '이달의 핫 PB', '공구핫딜'로 구성됐다.

먼저 ‘이번주 핫 프라이스’로 ‘마늘치킨 훈제 슬라이스(400g/냉장/수입산)’를 9990원에 1+1으로 판매한다. 롯데마트는 최근 조류독감으로 닭고기 시세가 약 10% 오른 것을 감안해 고객들이 합리적인 가격으로 닭고기를 구매할 수 있게 하고자 해당 상품을 준비했다. 더불어 발렌타인데이 기간에 맞춰 오는 14일까지 ‘매일 페레로 로쉐 콜렉션 T24(259.2g)’를 행사카드 결제시 2만5000원에 1+1으로 한정 판매한다.

또한 롯데마트는 고물가로 인해 매출 트렌드가 좋은 냉동 분식 상품에 대해 50% 할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실제로 2025년 1월 한달 간 냉동 분식 상품군의 매출은 전년 동기 대비 약 15% 상승했다. 이에 롯데마트는 ‘K-Street Food’ 인기 냉동분식 13종에 대해 행사카드로 2개 이상 상품 결제 시 개당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롯데마트는 집밥 물가 안정을 위해 시의성 있는 주요 PB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판매하는 ‘이달의 핫 PB’를 선보인다. 명절 직후 한 끼 메뉴로 사용하기 좋은 ‘오늘좋은 살코기참치/고추참치(90g*4)’를 기존 대비 2000원 할인한 각 5990원에, ‘요리하다 찰통순대(500g)’는 500원 할인한 2990원에 판매한다. 최근 미세먼지로 인해 고객 수요가 높아진 ‘오늘좋은 꿀유자차/꿀레몬차(각 1kg)’는 500원 할인해 각 5990원에 내놓는다.

한편, 롯데마트는 ‘더 핫’ 프로모션 외에도 오는 12일까지 주요 신선∙가공 식품에 대해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무항생제 한우 전품목(1+)’에 대해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30%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제철 방어회(300g 내외)’는 엘포인트 회원가 2만 4800원에 판매한다. ‘청정원 호밍스 냉동 밀키트 8종’에 대해서는 2개 이상 구매시 개당 10% 할인된 가격으로 만나볼 수 있다.

강혜원 롯데마트∙슈퍼 마케팅부문장은 “고객 수요가 높은 상품을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하고자 시의성이 있는 상품 위주로 이번 ‘더 핫’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며 "향후에도 더 핫 프로모션을 통해 차별화된 가격과 품질을 앞세워 고객 장바구니 부담을 완화하는데 앞장서겠다"고 말했다. 

○.. 롯데백화점이 다가오는 밸런타인 데이를 맞아 '시시호시'의 '러브 디어(Love, Dear)' 팝업행사를 진행한다.

'시시호시'는 롯데백화점이 운영하는 라이프스타일 큐레이션숍으로 구매고객의 40% 이상이 2535세대이며, 전체 매출의 약 45%가 선물용 상품일 정도로 젊은 고객들에게 선물 쇼핑 명소로서 큰 사랑을 받고 있다. 이에 롯데백화점은 2월 5일부터 2월 27일까지 잠실 에비뉴엘 지하 1층에서 '러브, 디어'라는 이름으로 밸런타인데이 기념 팝업을 열고, '시시호시' 만의 특별한 선물 콘텐츠를 다양하게 선보인다. 

먼저, 국내외 유명 F&B 브랜드 등과 협업한 상품을 포함해 총 2000여 종의 선물을 엄선해 판매한다. 대표 상품으로는 180년 전통의 이탈리아 초콜릿 브랜드 '디바르베로'와 협업한 '디바르베로 시시호시 에디션(1만8000원)', 아시아 최초로 국제 홈브루잉 꿀주(Mead) 부문에서 1등을 수상한 '부즈앤버리'의 '허니라이크(3만5000원)', 로컬 디자인 상점 '키오스크키오스크'와 공동 개발한 패턴을 적용한 '포켓마켓백(2만5000원)' 등이 있다. 이 외에도 '사랑'에 대한 시집부터 달콤한 아이스크림까지 '사랑'을 테마로한 특별한 공간도 별도로 조성해 선보인다.

프로모션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구매금액에 따라 '시시호시 양말', '롯데모바일상품권 5000원' 등을 증정하며, 시시호시 SNS 계정 팔로우 등 간단한 미션을 수행한 고객에게는 '시시호시 캔디'도 증정한다.

황성선 롯데백화점 시시호시팀장은 “다가오는 밸런타인 데이가 그 어느때보다 특별하길 바라는 마음을 담아 이번 '러브, 디어' 팝업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고객들에게 '시시호시'만의 특별한 쇼핑 경험을 선사할 수 있도록, 상품 개발 및 이색 협업 등에 더욱 심혈을 기울일 계획"이라고 밝혔다. 

○.. ㈜신세계가 지속되는 고물가와 위축된 소비심리, 11월까지 이어진 이상 고온 등 어려운 업황에도 꾸준한 외형 성장을 이어갔다.

신세계는 2024년 연결 총매출 기준 11조4974억원(+3.3%), 영업이익 4795억원(-1,603억원)을 기록했다. 지난 4분기는 총매출 3조 1874억원(+2.1%), 영업이익 1061억원(-999억원)을 기록했다.

영업이익은 지난해 12월 통상임금 관련 대법원 판결에 따른 추정 부담금과 면세점 희망퇴직 진행으로 발생된 퇴직금 등이 일시에 반영되고, 직전년도 인천공항 임대료 회계 처리에 따른 영향으로 전년 대비 감소했다.

먼저 백화점 사업은 지난해 총매출 기준 7조2435억원(+2.8%)을 기록하며 역대 최대를 올렸다. 백화점 총매출은 코로나 이후 매해 최대 기록을 새로 쓰고 있다.

신세계백화점은 지난 2024년 ▲강남점 스위트파크를 시작으로 ▲하우스 오브 신세계 ▲대구점 스위트파크 ▲본점 신세계스퀘어 등 기존에 없던 새로운 공간을 선보였고, ▲강남점 남성 럭셔리 전문관 확장 ▲센텀시티 스포츠 슈즈 전문관 ▲타임스퀘어점 패션관 등을 리뉴얼하며 트렌드에 부합하는 매장을 지속적으로 소개해 고객들의 선택을 받았다.

그 결과 강남점은 2년 연속으로 거래액 3조원을 돌파했고, 센텀시티는 지역 점포 최초로 전국 백화점 순위 3위에 등극했으며 본점과 대구신세계, 대전신세계 등도 각 지역에서 좋은 성적을 거뒀다.

지난해 영업이익은 4055억원(-344억)을 기록했다. 이는 통상임금 추정 부담금 등 일회성 비용에 대한 영향으로 이를 제외할 시 전년 수준으로, 어려운 영업환경 하에서도 안정적인 영업이익을 유지했다.

올해에도 강남점 식품관 새단장을 비롯해 본점 헤리티지 건물 신규 오픈과 본∙신관 리뉴얼, 각 점포 리뉴얼을 통해 상권별로 맞춤 브랜드와 다양한 고객들을 집객할 수 있는 차별화된 콘텐츠를 앞세워 성장을 이어갈 계획이다.

또, 신세계까사는 지난해 대비 179억의 영업이익 개선을 이뤄내며 인수 후 첫 연간 흑자를 기록했다. 센트럴시티, 라이브쇼핑 등도 영업이익 흑자를 이어가며 견실한 성장을 이뤄냈다.

신세계디에프 역시 녹록지 않은 업황에도 불구하고 지난해 4.7%의 매출 신장을 이뤄냈다. 올해 인천공항 제2터미널점의 공사를 마치고 확 바뀐 매장을 선보이며 실적 반등의 기대감을 높이고 있다.

㈜신세계는 지난 12월 발표한 기업 가치 제고 방안에 따라 주당 배당금을 기존 4000원에서 10% 이상 늘려 4500원을 배당하기로 결정해 주주 환원에도 힘쓴다는 계획이다.

신세계 관계자는 “지난해 어려운 업황에도 불구하고 백화점을 비롯한 대부분의 연결 자회사가 외형 성장을 이뤄냈다”며, “2025년에도 각 사별 본업 경쟁력을 강화하고 내실 있는 경영을 통해 지속적인 성장을 이어갈 것”이라고 말했다.

○.. 청호나이스가 ‘커피정수기 휘카페’ 고객을 대상으로 ‘휘카페 멤버십’ 라운지를 오픈했다.

‘휘카페 멤버십’ 라운지는 청호나이스 공식 브랜드 스토어를 통해 가입할 수 있다. 멤버십 가입 시 청호나이스 브랜드 스토어에서 커피캡슐을 구매한 금액에 따라 회원 등급을 부여하고, 등급별 할인 혜택 등을 제공한다. 가입비는 무료이며 가입 시 커피캡슐 할인쿠폰을 모두에게 증정한다.

‘커피정수기 휘카페’는 세계 최초로 얼음정수기를 개발한 정수기 원조기업 청호나이스가 국내 유일하게 선보이고 있는 제품이다. 커피머신과 얼음정수기의 모든 기능을 다 담고 있는 프리미엄 올인원 제품으로 정수·냉수·온수·미온수에 얼음은 물론 커피까지 추출이 가능하다.

휘카페 커피캡슐은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아르떼 △콜롬비아 △디카페이나토 △프렌치바닐라 △아라비카100% △모닝으로 총 7종을 선보여 고객 취향에 따라 선택할 수 있다. 특히 자메이카 블루마운틴 커피는 영국 왕실 커피로도 널리 알려졌으며 희소성으로 인해 전 세계에서 가장 비싸게 판매되는 귀한 커피로 ‘자메이카 블루마운틴100%’ 캡슐은 커피 애호가들에게 큰 인기를 끌고 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커피정수기 휘카페를 이용하시는 고객에게 편의성과 특별한 혜택을 제공하기 위해 멤버십 라운지를 오픈했다”며 “앞으로 휘카페 멤버십 고객에게 풍성한 혜택을 제공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하고, 멤버십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발전시켜 고객 만족도를 극대화할 계획”이라고 말했다.

○.. 엄마와 아기를 위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바이오메라(쁘띠엘린 대표 심석영)와 출산육〮아 애플리케이션 베이비빌리(빌리지베이비 대표 이정윤)는 영유아의 장 건강 증진을 지원하고 부모들에게 도움이 되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신똥방똥 캠페인'을 진행한다고 5일 밝혔다.

이번 캠페인은 배앓이 등으로 아이들의 장 건강에 고민이 있는 영유아 부모들을 대상으로 건강 정보를 전달하고, 가정에서 따라할 수 있는 베이비마사지 방법을 소개하기 위해 진행된다. 캠페인 명칭은 아기가 건강하게 배변하는 모습을 신통하고 기특하게 바라보는 부모들의 시선을 반영했으며, 전국 아기들의 건강한 장을 응원한다는 메시지를 담고 있다.

신똥방똥 캠페인은 영유아 장 건강관리의 정보를 담은 시리즈 콘텐츠 연재, 베이비마사지 온라인 클래스, 이벤트로 구성된다. 이중 영유아의 장 건강과 관련된 시리즈 콘텐츠는 2월 5일부터 총 3회에 걸쳐 연재되며, 베이비빌리 애플리케이션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신똥방똥 베이비마사지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는 쁘띠엘린 유튜브 채널에서 진행된다. 베이비마사지 전문가 김리자 강사와 함께하는 이번 클래스는 2월 19일과 3월 26일 총 2회에 걸쳐 운영된다. 영유아의 장 건강에 관심있는 부모라면 누구나 아이와 함께 참여할 수 있다. 첫 번째 강의에서는 영아의 장 건강에 도움이 되는 '신똥방똥 마사지'와 ‘성장 마사지’를 배우며, 두 번째 강의에서는 '신똥방똥 마사지'와 '소화 쑥쑥 마사지'를 소개한다.

김리자 강사는 '쏭쏭 베이비 마사지'의 저자로 부모와 아이의 교감을 증진하고 아이들의 건강한 성장을 돕는 베이비마사지의 중요성을 국내에 알려온 전문가다. SBS ‘우리 아이가 달라졌어요’, KBS ‘슈퍼맨이 돌아왔다’를 비롯한 여러 방송에서 베이비마사지를 소개한 바 있으며, 국내 주요 백화점과 문화센터에서 다년간 베이비마사지 클래스를 진행해왔다. 한편 이번 온라인 클래스에서는 참여자들이 실시간 채팅을 통해 강사와 직접 소통할 수 있으며, 다양한 이벤트와 경품도 마련됐다.

‘신똥방똥 베이비마사지 온라인 라이브 클래스’ 관련 자세한 내용은 2월 10일부터 베이비빌리 애플리케이션의 공지사항 탭과 자사 쇼핑몰인 쁘띠엘린 스토어의 이벤트 페이지에서 확인할 수 있다. 온라인 클래스 영상은 쁘띠엘린 유튜브 및 인스타그램 계정을 통해 업로드 예정이다.

바이오메라 관계자는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기업으로서 이번 신똥방똥 캠페인을 통해 영유아를 키우는 양육자에게 실용적인 건강 정보와 함께 ‘엄마와 아기의 장 건강’을 함께 위한다는 바이오메라의 메시지를 전달할 계획"이라며 "앞으로 지속적으로 영유아 건강 증진을 위해 다양한 프로그램을 지속적으로 개발하겠다"고 밝혔다.

베이비빌리 관계자는 "영유아기 장 건강은 아이의 전반적 성장 발달과 면역력 형성에 핵심적인 요소"라며 "이번 캠페인을 통해 전문가의 노하우를 바탕으로, 실질적으로 양육자에게 도움이 되는 육아 정보를 제공하고 육아 고민 해결에 도움이 되고자 한다"고 덧붙였다.

‘신똥방똥 캠페인'은 2월 5일부터 약 3개월간 진행되며, 베이비빌리 애플리케이션과 쁘띠엘린 스토어를 통해 자세한 정보를 확인할 수 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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