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초고령화 시대 "시니어 시장을 노린다"... 한샘, 시니어 하우징 시장 공략 본격화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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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초고령화 시대 "시니어 시장을 노린다"... 한샘, 시니어 하우징 시장 공략 본격화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5.02.14 10:00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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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지난해 말 한국은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습니다. 국내 실버산업 규모도 2020년 72조원에서 2030년에는 168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데요. 이에 맞춰 한샘이 시니어 하우징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밝혀 주목됩니다.

한편 농심이 스낵 신제품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합니다. 작년 출시돼 열풍을 일으킨 먹태깡 청양마요맛의 후속작인데요. 국내산 고추장과 마요네즈 시즈닝으로 매콤하고 고소한 맛이 특징입니다.

이외에도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 ‘맘스피자’가 맘스터치 도쿄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일본 내 피자 사업을 시작하는 등 밸런타인데이인 오늘(1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한샘이 시니어 맞춤형 인테리어 제안을 통해 시니어 하우징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 12일 한샘과 케어링이 시니어 주거 공간에 특화된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한샘]
한샘이 시니어 맞춤형 인테리어 제안을 통해 시니어 하우징 시장 공략을 본격화한다. 지난 12일 한샘과 케어링이 시니어 주거 공간에 특화된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했다.[사진=한샘]

○.. 한샘(대표 김유진)이 시니어 케어 전문기업 케어링(주)(대표 김태성)과 시니어 주거 공간에 특화된 제품 개발을 위한 업무협약(MOU)을 체결하고 빠르게 성장 중인 시니어 하우징 시장에 대한 공략을 본격화한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2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케어링스테이 레이크점에서 진행된 업무협약식에는 이승준 한샘 이사와 김태성 케어링 대표 등 양사 관계자들이 참석해 시니어 주거 공간 개선 방안에 대해 논의했다. 지난해 12월 말을 기점으로 65세 이상 인구가 전체 인구의 20% 이상을 차지하는 초고령화 사회에 접어들었고, 국내 실버산업 규모도 2020년 72조원에서 2030년에는 168조원으로 확대될 것으로 예상되는 만큼 시니어 하우징에 대한 수요 역시 빠른 속도로 증가할 것이라는 전망이다.

양사는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시니어의 휴식과 주거 편의성을 고려한 공간에 대해 연구하고 시니어 주거 전용 가구 및 사물인터넷(IoT) 서비스 개발에 협력할 계획이다. 양사가 개발한 제품은 케어링의 도심형 유료 양로시설인 ‘케어링스테이’와 프리미엄 요양원인 ‘케어링빌리지’ 등 시니어 하우징 사업 전반에 적용할 예정이다.

한샘은 국내 주거환경 변화를 주도해온 국내 1위 홈 인테리어 전문기업이다. 품질안전과 친환경 가구 및 인테리어 자재·마감재 등 주거 공간에 대해 뛰어난 노하우와 전문성을 가지고 있다. 또한 국내에서 유일하게 리모델링 밸류체인을 완성하며 전국 단위의 영업·물류·시공 체계를 구축해, 집 전체 공간을 리모델링하는 패키지부터 부분공사(부엌·바스·수납) 상품까지 아우르는 독보적인 경쟁력을 갖췄다.

케어링은 가족요양, 방문요양, 주간보호 등의 돌봄 서비스를 제공하는 시니어 테크 스타트업이다. 2019년 방문요양 서비스를 시작으로 성장을 거듭해 2년 만에 국내 1위 요양 기업으로 자리매김했으며, 최근에는 시니어 주거 선택의 폭을 넓히기 위한 시니어 하우징 사업에 집중하고 있다. 올 1월 케어링스테이 1호점인 레이크점을 오픈한데 이어 올해 경기도 포천, 별내 등에 5호점까지 론칭해 시니어 입주자들의 건강하고 편안한 일상을 지원할 계획이다.

김태성 케어링 대표는 “어르신들의 안전한 주거 공간 구성을 위해 가구는 매우 중요한 요소”라며 “한샘과의 협력으로 보다 안전하고 편리한 시니어 전용 가구와 IoT 서비스를 개발해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제공할 것”이라고 말했다.

이승준 한샘 이사는 “그동안 고객들의 라이프스타일에 맞춰 주거 공간 트렌드를 선도해온 것처럼 시니어 라이프스타일에 맞춘 새로운 공간을 제안할 것”이라며 “이와 함께 케어링과 시니어 하우징에 적합한 스마트홈 솔루션을 구축해 시니어가 안전하고 편안하게 거주할 수 있도록 협업할 예정”이라고 밝혔다.

○.. 농심이 안주스낵 열풍을 이끈 ‘먹태깡 청양마요맛’의 후속작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을 출시한다.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북어엑기스와 구운 북어채 분말로 감칠맛을 살리고, 국내산 고추장과 마요네즈 시즈닝을 더해 매콤하면서도 고소한 맛을 더했다.

농심 관계자는 “농심 자체 소비자 평가 결과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이 기존 청양마요맛보다 더 높은 만족도를 기록했다“며, “안주스낵 대표 브랜드로 자리잡은 먹태깡의 아성을 잇는 제품으로 키워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농심 먹태깡 고추장마요맛은 오는 17일 전국 유통점 및 이커머스에서 판매될 예정이다.

한편, 먹태깡은 지난 2023년 6월 출시 후 청양고추마요의 알싸한 감칠맛이 큰 화제를 모으며 품절 대란을 일으킨 제품으로, 올해 1월까지 누적 4000만 봉이 판매됐다. 이는 농심 스낵 인기 브랜드 꿀꽈배기와 비슷한 판매 추이로, 출시 이후 약 1년 반 동안 꾸준한 소비자 선호를 보이고 있다.

○.. 맘스터치의 피자 브랜드인 ‘맘스피자’는 맘스터치 도쿄 직영점인 ‘시부야 맘스터치’를 통해 일본 내 피자 사업을 시작했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2023년 론칭한 ‘맘스피자’가 해외에 진출한 것은 이번이 최초로, 지난해 국내 피자 가맹사업 성공의 열기를 해외로 이어가 앞서 현지 시장에 안착한 맘스터치와 ‘K-푸드 대표 브랜드’로서 시너지를 낸다는 계획이다.

주력 메뉴는 육즙 가득한100% 닭다리살 순살치킨을 통째로 올린 ‘싸이피자’와 데리야끼 소스를 접목해 현지화한 ‘데리야끼 싸이피자’다. 일본 현지 고객 300명을 대상으로 실시한 사전 제품 평가에서 90% 이상의 고객들이 일본 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놀라운 비주얼과 맛이라는 찬사를 보냈다.

이와 더불어 ‘K-스윗고구마피자’, ‘K-리얼불고기피자’, ‘K-콤비네이션피자’ 등 일본 소비자들에게 가장 한국적이면서도 참신한 고품질의 피자를 합리적인 가격에 제공할 계획이다. 또한 일본의 높은 1인 가구 비중을 고려해 조각피자 메뉴를 운영하는 등 일본의 ‘코스파’(코스트+퍼포먼스) 소비 트렌드에 맞는 판매 전략으로 차별화된 ‘갓성비 K-피자’ 이미지를 구축할 예정이다.

특히, 이번 맘스피자의 일본 진출은 지난해 성공적인 시부야 직영점 론칭에 힘입어, 올해 본격적인 도쿄 핵심상권 내 가맹점 확대에 나선 맘스터치에게 든든한 지원군이 될 것으로 기대된다. 맘스피자가 지난 2023년부터 국내 맘스터치 매장에 입점하는 숍인숍(Shop in shop) 창업 모델로 단시간에 150여개 매장을 론칭했던 성공 경험을 토대로, 고객의 메뉴 선택 폭을 넓히고 가맹점에는 안정적인 추가 매출을 제공하는 시너지 효과를 통해 현지 가맹사업 경쟁력을 업그레이드한다는 방침이다.

맘스피자 관계자는 “한국식 피자 불모지인 일본 시장에 첫 선을 보이는 만큼, 기존 일본 피자 시장에서 볼 수 없었던 맘스피자만의 차별화된 제품과 합리적인 가격으로 현지 소비자들의 재구매율을 높여갈 것”이라며, “이미 현지 시장에 안착한 맘스터치와 함께 일본 시장 내 버거·치킨부터 피자까지 아우르는 K-푸드 대표 브랜드를 목표로 초기 안정화에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이마트는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고래잇 서프라이즈 세일’ 행사를 진행한다. 이마트만의 특별한 상품/가격을 모은 ‘고래잇템’ 20여 종 외에도, 50% 할인 등 업계 초저가 수준의 ‘응(%) 가격’ 행사품목들을 준비했다.

지난 1월 성황리에 끝마친 ‘고래잇 페스타 새해 맞이 슈퍼세일’에 이어, 이번 달에도 먹거리«생필품 물가안정에 총력을 다하겠다는 취지다. ‘고래잇템’ 품목 수 역시 14종에서 20여 종으로 늘렸다.

먼저, ‘고래잇템’ 대표상품인 ‘황제 광어회(특, 480g 내외/팩)’를 정상가 5만2980원에서 신세계포인트 적립,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 시 최대 50% 할인한 2만6490원에 판매한다.

이마트가 국내 유통업계 중 최초로 선보이는 황제광어는 원물 기준 4kg 이상으로, 1.8kg 내외의 기존 광어보다 2배 이상 크다.

제주도에 위치한 이마트 직영 바다목장과 사전 계약해 2년간 키워낸 광어로, 크기와 비례해 일반 광어보다 더욱 쫄깃해진 식감을 자랑한다. 특히, 지느러미 부위를 먹으면 진한 감칠맛을 느낄 수 있다.

물량도 ‘고래잇(Great)’하게 준비했다. 통합매입으로 이마트에서 40톤, 트레이더스에서 15톤을 확보해 총 55톤 가량의 물량을 기획했으며, 주말 행사 물량으로는 역대 최고 수준이다.

길이가 무려 27cm에 달하는 ‘닭다리살로 만든 킹사이즈 닭꼬치’의 경우,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20% 할인된 2384원(각)에 구매할 수 있다. 110g으로 기존 상품보다 2배 이상 증량했고, 취향껏 골라먹을 수 있는 오리지널/불닭/데리야끼 3가지 맛으로 선보인다.

또한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한우 등심/채끝/안심(냉장, 국내산)을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하고, 천혜향(6~12입/봉, 국내산)은 행사카드로 전액 결제하면 30% 할인된 1만4630원에 판매한다.

이 외에도 유럽의 대표 치즈 브랜드 ‘프레지덩 치즈/버터’, 국내산 봄나물, 방풍나물 김밥, 그래비티 샴푸, 14일 발렌타인데이를 겨냥한 ‘노브랜드 하트코코아밤’ 등 총 20여 종의 ‘고래잇템’을 판매한다.

이마트가 유통 노하우를 발휘해 각종 먹거리, 생필품 등을 업계 초저가 수준의 가격으로 선보이는 ‘응(%) 가격’ 품목도 2월 14일부터 16일까지 선보인다.

먼저 ‘프라임등급 윗등심살(100g/냉장, 미국산 소고기)’를 신세계포인트 적립 시 40% 할인해 2688원에 판매한다. 돈 앞다리/뒷다리(100g/냉장, 국내산, 각)도 정상가 1580원/1180원에서 40% 할인된 980원/680원에 판매한다.

또한 해양수산부와 협업해 남해안 봉지 굴(250g/봉, 국산)과 오징어(대/마리, 해동, 원양산)를 각각 50%, 30% 할인된 4490원, 2996원에 준비했다.

포도씨유/카놀라유/해바라기유, 핫도그, 사이다, 페리오 칫솔/치약, 핸드워시, 핸드로션 전품목 등 총 30여 종의 먹거리, 생필품에 대해서도 2개 이상 구매 시 최대 50% 할인하는 행사를 진행한다.

이외에도 와규, 딸기, 라면, 바디워시, 샴푸 등 고객들의 수요가 높은 80여종의 신선«가공식품, 생활용품을 최대 1+1 또는 50% 할인하며 ‘득템 찬스’를 극대화했다.

더 ‘고래잇(Great)’한 혜택을 위해, 이마트는 가상자산 거래소 빗썸과 함께 2월 14일부터 20일까지 이벤트를 진행한다. 해당 이벤트는 이마트 앱을 통해 참여할 수 있다.

먼저, 행사기간 중 이마트앱으로 빗썸에 신규가입 시 이마티콘 3만원 등 최대 9만원 상당의 혜택이 제공된다.

여기에 이마트에서 쇼핑한 후 금액에 상관없이 제공되는 빗썸 3000원, 10만원 이상 쇼핑 후 이마트앱에 응모하면 제공되는 최대 1만원 혜택 등을 합해 최대 10만3000원 상당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

이마트 정양오 전략마케팅본부장은 “지난 1월 ‘고래잇 페스타 새해 맞이 슈퍼 세일’에 고객들이 보내주신 성원에 힘입어, 이번 달 ‘서프라이즈 세일’을 기획하게 됐다”며, “앞으로도 이마트는 본업 경쟁력을 강화해, 고객들이 더욱 체감할 수 있는 혜택을 섭보이도록 노력하겠다”고 했다.

○.. 풀무원(대표 이우봉)은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 전북지역어업인 단체, 공주대, 포항공대 등 11곳과 ‘새만금 글로벌 김 육상 양식 사업 성공을 위한 민·관·학 상생업무협약’을 체결하고, 새만금 국가산업단지에 육상 김 사업을 위한 부지를 추가 조성하며 육상 김 사업 확대에 나선다고 14일 밝혔다.

지난 13일 전북 군산시 소재 새만금개발청에서 열린 상생업무협약식에는 새만금개발청 김경안 청장, 전북특별자치도 김종훈 경제부지사, 군산시 김영민 부시장, 한국농어촌공사 안재호 단장, 군산시수산업협동조합 김광철 조합장, 군산시어촌계협의회 심명수 회장, (사)한국 김생산어민연합회 군산지회 김영현 회장, (사)전북자치도 김생산 어민연합회 이완농 회장, 풀무원 혁신사업추진실 이상윤 상임자문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이번 협약을 통해 풀무원을 포함한 참여 기관들은 육상 김 양식 기술 개발 및 확산, 연구 기반 조성, 지역 어업인 지원 등을 위해 협력할 예정이다.

풀무원은 앞서 작년 10월 새만금개발청, 전북특별자치도, 군산시, 한국농어촌공사와 5자 투자협약을 체결하고, 전북 군산시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에 2800여 평 규모의 ‘육상 김 R&D센터’를 구축하고 있다.

풀무원은 현재 및 미래의 김 수요를 반영해 2028년부터 2035년까지 새만금 수산식품 수출가공 종합단지 인근에 추가 부지를 조성할 계획이며, 지역 어업인들에게 육상 김 양식 기술을 확산하고 상용화를 지원하는 리빙랩 구축과 사업 부지로 활용할 예정이다.

리빙랩은 실제 환경에서 연구자, 기업, 정부, 시민이 협력하여 혁신적인 솔루션을 개발하는 개방형 혁신 모델로, 추가로 조성되는 육상 김 부지에서는 실제 사용자(지역 어업인) 중심의 상용화가 진행된다. 리빙랩을 통해 개발 단계에서 지역 어업인이 직접 육상 김 생산에 참여함으로써 생산자 눈높이에서 의견을 제시할 수 있고, 기업은 맞춤형 양식 시스템 개발에 도움을 받을 수 있다.

풀무원은 이번 협력으로 육상 김 양식 기술을 매뉴얼화하고, 지역어업인들에게 기술을 공유하고 교육을 지원할 계획이다. 또, 지역 어업인이 생산한 원물을 매입하고 원물 가공 공장에 지역 인재를 채용하는 등 지역 경제 활성화에도 기여할 방침이다.

풀무원 혁신사업추진실 이상윤 상임자문은 “육상 김 양식은 지속가능한 해양 생태계를 보호하면서도 안정적인 김 생산을 가능하게 하는 혁신적인 대안”이라며 “풀무원은 새만금 지역을 거점으로 국내외 시장을 겨냥한 육상 김 산업화를 선도하고, 지역사회와의 상생을 통해 지속가능한 미래 먹거리 산업을 만들어 나가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와 롯데슈퍼가 스키 꿈나무들을 응원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오는 15일에 진행될 ‘롯데마트∙슈퍼가 함께하는 제1회 대한스키/스노보드 협회장기 생활체육 전국스키대회' 메인 후원을 맡는다. 해당 대회는 강원도 평창군에 위치한 용평리조트에서 열리며, 초등학생 대상으로 학년별로 총 6개 부문으로 나눠 치러진다. 대회 종목은 알파인 스키 종목 중 하나인 ‘대회전’이며 96명의 선수들이 참여할 예정이다.

롯데마트∙슈퍼는 설상 스포츠의 발전과 스키 꿈나무들의 육성을 돕고자 이번 대회 후원에 참여했다. 롯데마트·슈퍼는 시상식 상금 후원과 더불어 참가자 대상으로 오프라인 매장에서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팩과 PB 상품인 '오늘좋은' 간식류를 제공할 계획이다. 오늘좋은 간식류로는 '오늘좋은 미니 단백질바', '오늘좋은 곤약젤리', '오늘좋은 이뮨샷 멀티비타민'을 선정, 스키 선수들이 짧은 시간에 에너지를 충전할 수 있게 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슈퍼는 스키 대회 참가자 뿐만 아니라 관람객들 대상으로 따뜻한 차와 간식을 제공한다. 롯데마트∙슈퍼는 이를 위해 경기장 한 켠에 '오늘좋은 부스'를 설치하고 '오늘좋은 아몬드 호두 율무차', '오늘좋은 꿀레몬차'를 포함해 11품목을 준비했다.

한편, 스키 종목 외에도 다양한 스포츠 행사에 후원을 진행해 스포츠 산업 발전에 도움을 주고 있다. 롯데마트∙슈퍼는 야구 산업 발전을 위해 롯데 자이언츠 구단에 지난 15년부터 매년 후원을 진행하고 있다. 이외에도 지난 22년 5월에는 ‘2022 국제어린이마라톤’ 행사에 PB 생수 1만여개를 후원해 마라톤 참가자들의 식수 제공을 돕기도 했다.

김정우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 담당자는 "이번 스키 대회 후원은 비인기 종목인 스키를 주 종목으로 삼아 선수 생활의 꿈을 펼치는 유망주들을 돕고자 진행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스포츠 종목에 후원 행사를 진행해 유망주 육성 외에도 스포츠 산업이 전반적으로 발전될 수 있도록 힘쓸 것”이라고 말했다. 

○.. SSG닷컴이 강원도 속초 디저트 맛집 ‘설악젤라또’를 업계 처음으로 온라인 판매한다고 14일 밝혔다.

설악젤라또는 이탈리아 젤라또 제조법에 능통한 김승현 대표가 2021년 속초에 매장을 오픈하며 시작됐다. 이후 인공 첨가물 없이 강원도에서 공수한 천연재료만 사용해 만든 프리미엄 젤라또로 유명세를 탔다. 현재는 국내 대표 포털사이트에 등록된 방문자 리뷰만 6000건에 달할 정도의 전국구 젤라또 맛집으로 자리잡았다.   

14일 쓱닷컴 미식관에서 판매를 시작하는 설악젤라또의 제품은 총 8종(각100g, 6000원)이다. 설악밀크, 강릉 설향딸기, 초콜릿, 녹차맛에 이어 초당옥수수, 봉평메밀, 속초 오징어먹물, 평창 라벤더 같이 강원도 특산물을 재료로 활용한 특색있는 젤라또도 선보인다.

온라인 최초 판매기념 프로모션도 실시한다. 오는 20일까지 전상품 20% 할인 혜택을 제공하며, 선착순 한정으로 8종 세트 상품 구매시 25% 할인한다.  

윤정원 SSG닷컴 상품개발팀 MD는 “전국 곳곳의 미식 크리에이터를 발굴해 온라인 판로 확대에 힘쓰고 있다”며 “쓱닷컴 미식관에서 특별한 디저트 상품을 발견하는 재미를 느껴보길 바란다"고 말했다.

○.. NS홈쇼핑이 지난 13일 영양군청에서 영양군청, 영양고추유통공사와 함께 우수농산물 판매 활성화를 위한 3자 업무협약을 맺었다고 14일 밝혔다.

업무협약에는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 영양군 오도창 군수, 영양고추유통공사 황찬원 사장과 관계자 15명이 참석했다. NS홈쇼핑과 영양고추유통공사, 영양군청은 해당 업무협약을 통해 영양군의 우수 농특산물 판매촉진 및 유통 활성화에 만전을 기하기로 했다.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영양군에서 생산된 우수 농산물을 적극적으로 취급·확대하며, 참여 농가 수익증대 및 농산물 유통활성화에 기여하기로 했다. 영양군은 영양산 우수 농산물 생산·유통 사업을 적극적으로 시행하여 농업인 소득증대 및 지역경제 활성화를 위해 노력하며, 영양고추유통사는 지역에서 생산된 안전하고 우수한 농산물을 공급 및 마케팅 등에 적극 협력하기로 했다.

NS홈쇼핑 조항목 대표이사는 “NS홈쇼핑은 농수축산업 및 식품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고자 농수축산물의 판로개척과 유통활성화를 위해 노력해왔다”며, “이번 업무협약을 통해 NS홈쇼핑은 업계 최고의 상품화 경험과 품질관리 역량을 활용해 영양군의 우수한 농특산물이 더 많은 소비자들에게 친숙하게 전달될 수 있도록 상생협력 하겠다”고 말했다.

○.. 신라면세점이 전 세계 단독으로 럭셔리 뷰티 브랜드 ‘랑콤’의 90주년 기념 팝업 매장을 인천국제공항에서 선보인다.

이번 랑콤 90주년 팝업 매장은 글로벌 허브공항인 인천국제공항을 방문하는 여행객들에게 특별한 경험을 선사하고자 전 세계 단독으로 진행한다.

팝업 매장은 ‘파리 로즈(Paris Rose)’ 디자인의 아이스 호텔 컨셉을 구현해 이색적인 분위기를 자아낸다.

특히 이번 팝업 매장은 중국의 유명 현대미술가 차이 궈 창(Cai Guo-Qiang)과 협업해 랑콤의 상징인 장미를 재해석한 파리 로즈 컨셉으로 꾸며졌다. 차이 궈 창은 아이스 호텔을 붉게 물들인 파리 로즈를 통해 강렬하게 피어오르는 새해의 희망을 표현했다.

팝업을 찾은 고객들은 △랑콤의 인기 제품이 전시된 아트 갤러리를 관람하고, △스킨스크린 피부 측정을 통한 스킨케어 상담 등을 경험할 수 있다.

뿐만 아니라, 이번 팝업과 플래그십 매장에서는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랑콤의 베스트셀러인 △제니피끄 100ML와 △드라마 매트 립스틱 듀오를 한정판으로 선보인다.

랑콤 90주년을 기념해 증정행사도 실시한다. 팝업 매장과 플래그십 매장에서 행사기간 중 650달러 이상 구매 시 압솔뤼 6종 체험 기프트와 압솔뤼 로즈 파우치를 증정한다.

신라면세점 랑콤 팝업 매장은 3월 31일까지 인천국제공항 제2여객터미널 동편 안내데스크 앞 팝업존에서 진행될 예정이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가 장 건강을 위한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를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는 식품의약품안전처로부터 국내 최초로 체지방 감소 기능성을 인정 받은 비피더스 유산균을 함유해 체지방 감소와 장 건강에 도움을 줄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이다.

유산균 외에도 비타민 B1·B2, 비타민D, 판토텐산, 아연 등 필수 영양성분과 아카시아 식이섬유, 푸룬, 난소화성말토덱스트린 등 다양한 부원료도 함유하고 있다. 또한 식물성 장용 코팅 캡슐에 담겨 각종 원료의 장 도달률을 높였다.

동원F&B는 14일 저녁 롯데홈쇼핑 <요즘쇼핑 유리네> 단독구성으로 ‘GNC 비피도 핏 다이어트’ 판매 방송을 진행한다. 방송에서는 사은품 증정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만나볼 수 있다.

동원F&B 관계자는 “체중 관리에 대한 소비자들의 높은 관심에 따라 하루 한 캡슐로 간편하게 장 건강을 관리할 수 있는 건강기능식품을 기획했다”며 “앞으로도 헬시 플레저(Healthy Pleasure) 기조에 맞는 다양한 건강기능식품 개발에 집중할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봄 시즌에 어울리는 화사한 텀블러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 신제품은 ‘올-라운드’ 콘셉트로, 용량과 기능을 모두 갖춘 실용적인 디자인이 특징이다. 또한 봄꽃을 연상시키는 파스텔 톤 색감을 적용해 산뜻한 분위기를 더했다.

신제품은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1종(페일 옐로우)과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플러스 2종(로즈핑크, 라일락)으로 구성됐다.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페일 옐로우’는 725ml 대용량에 상단 손잡이를 적용해 휴대성을 높였다. 또한 플립형 뚜껑을 사용해 쉽게 여닫을 수 있으며, 필요에 따라 분리해 사용할 수도 있다. 부드러운 옐로우 컬러로 봄의 감성을 한층 더했다.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플러스 로즈핑크’와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플러스 라일락’은 928ml의 초대용량 텀블러로, 손잡이 디자인을 적용해 그립감을 강화했다. 뚜껑은 스트로우를 꽂아 사용할 수 있도록 설계됐으며, 뚜껑을 제거하면 그대로 마실 수도 있어 활용도가 높다.

‘스프링 올라운드 텀블러’ 3종은 봄 시즌 한정으로 운영하며 전국 이디야커피 가맹점에서 구매할 수 있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소비자들의 개성과 취향에 맞는 봄 시즌 어울리는 화사한 텀블러를 출시하게 됐다”며 앞으로 트렌드를 선도하고 소비자들을 만족시킬 수 있는 다양한 MD 카테고리 제품을 꾸준히 선보일 예정”이라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025 SS 시즌 라이프웨어 매거진(LifeWear magazine) 12호를 발간한다.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옷을 통해 모든 사람의 일상을 보다 풍요롭고 편안하게 만들고자 하는 유니클로의 라이프웨어(LifeWear) 철학을 담은 매거진이다. 이번 2025 SS 시즌에는 ‘써니 모멘츠(Sunny Moments)’를 테마로 따스한 계절에 옷이 선사하는 가벼움과 즐거움을 조명한다. 이번 호에서는 뉴욕의 프레피 스타일부터 코펜하겐의 스포티한 풍경, 따사로운 아테네의 햇살 아래 스타일링 된 리넨룩 등을 통해 다가오는 계절의 분위기를 담았다.

유니클로의 모기업인 패스트리테일링 그룹의 수석 경영 책임이자 글로벌 크리에이티브 디렉터인 키노시타 타카히로(Takahiro Kinoshita)는 “겨울에서 봄으로 바뀌는 순간, 아침에 문을 나서면 어제와는 확연히 다른 따스한 빛을 느낄 수 있다. 곧 돌아올 화창한 봄은 어디에 갈지, 누구를 만날지, 무엇을 입을지 고민하게 되는 시기이면서도, 갓 세탁한 셔츠가 평소보다 더 좋은 느낌을 주는 계절이다. 이번 호는 한 해 중 이런 특별한 순간들을 즐기길 바라는 마음으로 제작했다”고 전했다.

한편, 전 세계 26개 국가 및 지역에서 배포되는 라이프웨어 매거진은 지금까지 총 12호가 발간됐으며, 국내에서는 전국 유니클로 매장 및 온라인 스토어에서 무료로 받아볼 수 있다.

○.. 롯데칠성음료가 제로 슈거, 제로 카페인으로 즐길 수 있는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의 패키지 디자인을 변경했다.

이번 패키지 디자인 변경은 기존의 펩시 제로슈거를 상징하는 고유 바탕색인 블랙을 골드색으로 바꾸고 제품 상단에는 블랙 색상 테두리에 ‘ZERO CAFFEINE’ 글씨만 골드색으로 표현해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만의 차별성을 높인 게 특징이다.

또한 500ml 페트 제품의 뚜껑 색상을 기존 라임색에서 블랙 색상으로 바꿔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과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 구별이 용이하도록 개선해 제로 슈거 제품 고유의 정체성도 지키면서 소비자들의 혼란도 최소화 시키고자 했다.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의 패키지 변경은 210ml, 355ml 캔과 500ml 페트 전 제품을 대상으로 적용되며, 2월 중순부터 전국 대형마트, 편의점등에서 순차적으로 만나볼 수 있다.

2021년 1월 선보인 ‘펩시 제로슈거’는 지난해까지 출시 4년만에 누적 판매량 약 17억캔(250ml 캔 환산, 2024년 12월말 집계 기준)을 돌파하며 국내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 시장의 새로운 변화를 주도하고 있다. 이 후 ‘펩시 제로슈거’의 지속적인 인기와 제로 칼로리 탄산음료에 대한 소비자 니즈가 꾸준히 증가함에 따라 2024년에 ‘펩시 제로슈거 파인애플향’ 과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을 잇따라 출시하며 소비자의 다양한 기호에 맞춘 새로운 맛을 선보이기 위해 제품 라인업을 확대해 나가고 있다.

롯데칠성음료 관계자는 “이번 패키지 디자인 변경을 통해 ‘펩시 제로슈거 라임향 제로카페인’이 소비자에 한층 가까워질 수 있는 계기가 되길 기대한다.”며 “변경된 디자인으로 브랜드 인지도 제고를 위한 다양한 마케팅 활동을 전개할 예정”이라고 말했다.

○.. CJ프레시웨이가 tvN 신규 예능 <에드워드 리의 컨츄리쿡>의 방영을 기념해 전국 주요 급식 사업장에서 IP 콜라보레이션 이벤트를 진행한다.

행사는 이달 21일까지 약 60개 사업장에서 진행된다. 약 3만7000명의 급식 이용객이 에드워드 리 셰프의 손맛이 깃든 특식 메뉴와 참여형 이벤트를 통해 색다른 미식 경험을 즐길 예정이다.

CJ프레시웨이는 최근 급식 서비스를 단순한 식사 제공 기능을 넘어, 미식과 콘텐츠를 아우르는 문화 경험으로 확장하는 차별화 마케팅을 지속적으로 강화하고 있다. 방송, 영화, 드라마 등 콘텐츠 IP(지적재산) 콜라보레이션 활동이 대표적인 운영 모델이다.

이번 특식은 에드워드 리 셰프만의 창의적이고 감각적인 요리들로 구성됐다. 대표 메뉴는 △치미추리 문어구이 △비밀병기 가니쉬 스테이크다. 전국 각지를 다니며 제철 식재료를 활용한 요리를 선보이는 프로그램 콘셉트에서 차용해 첫 방송 강원도편의 콘셉트를 적용한 △단호박 스프 메밀면 △감자채전 △곤드레나물 △감자옹심이도 포함된다. 메뉴 구성은 사업장에 따라 상이하다.

이용객 대상 참여형 이벤트도 병행한다. 프로그램에 대한 기대평 현장 이벤트와 식사를 마친 후 빈 그릇을 SNS 계정에 업로드하는 인증 이벤트다.

CJ프레시웨이 관계자는 "IP 콜라보레이션 활동은 급식 서비스를 하나의 문화 경험으로 확장하고 색다른 미식 경험을 제공하는 데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차별화된 고객 경험을 기획하고자 콘텐츠 협업을 비롯해 새로운 시도를 계속해서 추진할 것"이라고 밝혔다.

○.. 오뚜기가 K1리그 3년 연속 1위를 달성한 울산 HD FC 구단과 협업해, 오는 16일부터 홈구장인 울산 문수월드컵경기장에서 오뚜기 제품을 경험할 수 있는 브랜드 경험 공간 ‘해피냠냠 필드 스낵바’(OTOKI FIELD SNACK BAR)를 운영한다.

오뚜기는 경기장을 찾은 축구팬들이 오뚜기 제품으로 만든 다양한 이색 메뉴로 경기를 즐기며, 보다 새롭고 즐거운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이번 스낵바를 준비했다.

해피냠냠 필드 스낵바에서는 오뚜기 제품으로 만든 3가지 메뉴를 판매하며, 축구 경기를 보면서 먹기 좋은 가벼운 스낵으로 구성된다. 푹신하고 부드러운 빵에 100% 돈육으로 만든 후랑크 소시지를 넣은 ▲핫도그 3종(오리지널, 치즈, 모짜소떡)과 팝콘, 치즈스틱을 세트로 구성한 ‘오뚜기 해트트릭 핫도그 플래터’, 오뚜기 마라장을 활용하여 특별 레시피로 조리한 ▲오뚜기 마라 진라면 외 진라면 2종(순한맛/매운맛), 영화관 팝콘을 연상시키는 패키지로 구성된 ▲오뚜기 크림스프팝콘’ 등이다.

이외에도 오뚜기가 선보일 다양한 신제품을 직접 맛볼 수 다양한 이벤트를 진행하며, 오뚜기와 함께하는 축구 광고판 이벤트도 마련된다.

오뚜기 관계자는 “국내 프로축구에서 좋은 성적을 거둔 울산 HD FC와 협업해, 오뚜기 제품으로 만든 메뉴들로 색다른 스포츠 식문화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해피냠냠 필드 스낵바를 운영하게 됐다”며, “내년 시즌까지 많은 축구팬들에게 스포츠를 보는 재미를 한층 더 풍성하게 할 수 있는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라고 전했다. 

○.. hy가 판매하는 ‘호우섬 밀크티’ 누적 판매량이 지난달 기준 300만개를 돌파했다.

'호우섬'은 전국 매장을 보유한 외식​ 브랜드다. 건강하고 이색적인 홍콩 현지 일상식을 선보이며 큰 사랑을 받고 있다.

hy는 호우섬 밀크티 본연의 맛을 일상에서도 즐길 수 있도록 제품화에 많은 노력을 기울였다. 스리랑카 산(産) 얼그레이 홍차와 신선한 우유를 최적의 레시피로 블렌딩했다. 홍차 특유의 깊은 향과 부드러운 맛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선호에 따라 따뜻하게 데워 먹어도 좋다. 씹는 맛을 더해줄 ‘타피오카 펄’을 더하면 버블티가 된다.

hy는 변화하는 소비자 니즈에 발맞춰 맛과 용량을 다양화했다. ‘호우섬 화이트 타로 밀크티’와 함께 가정에서도 편리하게 즐길 수 있도록 호우섬 홍콩밀크티를 대용량(1,000ml) 버전으로도 출시했다.

편의점 전용 제품인 ‘호우섬 로얄 밀크티 300ml’와 ‘호우섬 타로 밀크티 300ml’도 출시하며 판매 채널도 확장했다.

박영우 hy 마케팅 담당자는 “‘호우섬 밀크티’는 홍콩식 정통 밀크티를 선호하는 고객 사이에서 입소문을 타며 꾸준히 사랑받아온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더 많은 고객이 호우섬 밀크티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제품과 이벤트를 준비하겠다”고 밝혔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경기도 광주시 중대동에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을 오픈했다.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은 광주·분당 사이 길목에 위치한 유리한 교통 입지를 바탕으로 삼성스토어 광주점, LG전자 베스트샵 광주점 등 대형 가전매장과 이마트 광주점 등 대형마트가 들어선 핵심 상권에 자리했다.

매장 인근에는 e편한세상광주역 1~6단지, 힐스테이트 태전 5~6지구 등 대형 아파트 단지가 밀집해 가족 단위 고객, 혼수를 준비하는 예비부부 고객 등 다양한 고객층의 유입이 기대된다.

약 115평 규모의 매장에서는 시몬스 침대 최상위 라인인 ‘뷰티레스트 블랙(Beautyrest BLACK)’의 루씰(Lucile), 로렌(Loren), 브리짓(Brigitte) 등을 만나볼 수 있다. 또한 세계 침대업계 메가히트 컬렉션인 ‘뷰티레스트(Beautyrest)’의 인기모델 젤몬(Zalmon), 에디슨(Edison), 윌리엄(William), 지젤(Giselle) 등도 진열돼 다양한 매트리스를 취향에 따라 체험할 수 있다.

특히 새학기를 앞두고 자녀침대로 제격인 슈퍼싱글(SS)부터 여유로운 수면환경을 구현해 주는 그레이트킹(GK) 등까지 여러 사이즈가 비치돼 수면 스타일에 맞게 제품을 선택할 수 있다.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은 매장 오픈을 기념해 소비자들을 위한 특가 할인 혜택과 풍성한 사은품을 준비했다. 모든 사은품은 한정 수량으로 선착순이며 조기 소진될 수 있다.

더불어 시몬스 맨션 경기광주점에서는 결혼을 준비하는 예비 신혼부부를 위한 ‘웨딩 프로모션’도 만나볼 수 있다.

실제 해당 프로모션을 통해 국민 혼수침대로 널리 알려진 뷰티레스트 윌리엄을 롬바드 프레임과 세트로 구매 후 2월 이내 배송 시 약 290만원의 할인을 받게 된다. 여기에 매트리스 커버 1종과 화이트 컬렉션 루밀라 침구세트 등 70만원 상당의 사은품도 받을 수 있어 총 체감 할인 혜택은 360만원에 이른다.

시몬스는 프로모션 기간 모든 매장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에게는 결제 금액에 상관없이 ‘프리미엄 배송 서비스’를 무료로 제공한다. 뿐만 아니라 매주 수요일 맞벌이 부부나 1인 가구 직장인 등을 위해 퇴근 후에도 침대를 받을 수 있는 ‘이브닝 배송 서비스’를 운영한다.

아울러 최대 24개월 장기 카드 무이자 할부 프로그램인 시몬스 페이를 활용하면 이자 부담 없이 프리미엄 국민 혼수침대를 소유할 수 있다.

시몬스 페이 활용 시 인기모델인 ‘뷰티레스트 지젤’은 24개월 간 월 12만7000원이다. 하루로 따지면 커피 한 잔 값인 4100원(SS 기준)이다. 국민 혼수침대로 널리 알려진 ‘뷰티레스트 윌리엄'은 월 25만2000원, 하루 8100원(QE 기준)이다. 현재 시몬스에서 진행 중인 프로모션 혜택을 받으면 가격은 이보다 더 저렴해진다. 목돈을 아끼며 합리적인 소비가 가능하다.

○..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운영하는 취향 기반 패션 플랫폼 폴더(FOLDER)가 홍대점을 14일 리뉴얼 오픈했다.

서울 홍대입구역 9번 출구 앞에 위치한 폴더 홍대점은 이번 리뉴얼을 통해 메가 브랜드의 단독 상품과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는 폴더 상위 등급 매장 ‘하이라이트’로 거듭났다.

영업면적 511㎡ 및 3층 규모의 폴더 홍대점은 리뉴얼을 통해 쇼핑 편의성을 높였다. 1층 쇼핑 공간은 약 146㎡에서 약 165㎡로 확장되고, 상품 큐레이션 영역이 강화됐다.

폴더는 이번 리뉴얼을 통해 '하이라이트 존(HIGHLIGHT ZONE)'과 '러닝 스페셜티(RUNNING SPECIALTY)' 공간을 새롭게 선보인다.

1층에 위치한 ‘하이라이트 존(HIGHLIGHT ZONE)'은 패션계에서 주목하는 아이템 및 브랜드를 집중 조명한다.

2층에 위치한 '러닝 스페셜티(RUNNING SPECIALTY)'는 로드와 트레일 러닝을 아우르는 전문 러닝 공간으로 운영된다. 러닝 입문자부터 전문가까지 아우르는 다채로운 상품이 구성된다.

폴더 홍대점에서는 뉴발란스, 호카, 나이키 등 글로벌 브랜드의 프리미엄 상품뿐만 아니라 컨템포러리 브랜드의 가방, 모자 등 다양한 잡화도 만나볼 수 있다.

이랜드 폴더 관계자는 “폴더 홍대점은 2015년 오픈 후 현재까지 자리를 지키며, 트렌디한 신발을 만나볼 수 있는 홍대 상권의 대표 매장으로 거듭났다”며, “이번 리뉴얼을 통해 콘텐츠를 더욱 강화하고, 젊은 문화를 누릴 수 있는 공간으로 자리매김시킬 것”이라고 말했다.

○.. 파리바게뜨가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하트로 전하는 행복’을 테마로 다양한 제품을 선보인다.

브랜드 슬로건인 ‘마음과 마음이 만나는 ‘하트 플레이스(Heart Place)’를 활용해 하트 모양을 적극 활용하고, 패키지 등에 파스텔 컬러를 적용해 사랑스러운 분위기를 연출했다. 대표 제품은 하트 모양의 새하얀 무스 속에 트로피컬 무스와 망고 쥬레, 부드러운 케이크 시트를 조화롭게 담아낸 ‘내 마음은 순수(秀)하트’다. 별도 구매 가능한 데코펜으로 마음을 전하는 메시지를 쓸 수 있다.

귀여운 디자인 케이크도 출시한다. △핑크, 옐로우 색상의 케이크 시트에 체리 블라썸 크림을 더하고, 케이크 속에 하트와 반지 모양 젤리를 담은 ‘하리보, 내 마음을 전해줘’ △촉촉하고 부드러운 초콜릿 시트 사이에 진한 초콜릿 가나슈 크림과 달콤한 마시멜로우를 더하고 하트 토퍼로 마무리한 ‘초코 마시멜로우 케이크’ 등이다.

파이와 쿠키류 제품도 선보인다. △귀여운 곰돌이 모양의 마들렌(바닐라·초코)으로 구성된 ‘함께 있어 행복하곰’ △부드러운 우유 쿠키 안에 상큼한 딸기 초콜릿과 생크림처럼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를 넣은 ‘딸기라떼 랑그드샤’ △커피향 가득한 티라미수 쿠키 안에 달콤한 초콜릿과 부드러운 마스카포네 치즈를 담은 ‘초코 티라미스 랑그드샤’ △브라우니의 진한 초콜릿 맛과 달콤한 초콜릿 칩이 콕콕 박혀 더욱 달콤한 ‘초코초코 브라우니 쿠키’ △촉촉하고 부드러운 브라우니를 품은 ‘브라우니 쿠키’ △고소한 버터 풍미 가득한 피낭시에 2종(아몬드·초코)과 바닐라 마들렌으로 구성된 ‘프렌치 구움과자 컬렉션’ 등이다.

달콤하고 사랑스러운 초콜릿 디저트도 내놓는다. △다이아 모양을 형상화한 하트 초콜릿 3종(다크·화이트·밀크)으로 구성된 ‘마음이 행복해 초코’ △곰돌이 모양 초콜릿 2개와 사랑스러운 핑크 하트 초콜릿으로 구성된 ‘너랑 나랑 함께해 초코’ △하트 모양을 닮은 프레첼을 달콤한 밀크 초콜릿에 코팅한 ‘하트 초코 프레첼’ △프레첼을 딸기 초콜릿에 코팅한 ‘하트 딸기 프레첼’ 등이다.

파리바게뜨 관계자는 “밸런타인데이 시즌을 맞아 하트를 활용한 다양한 선물 세트를 선보이게 됐다. 파리바게뜨의 선물세트로 소중하고 달콤한 마음을 전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밸런타인데이를 맞아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줄 “Sweet Gift from OUTBACK(아웃백에서 온 달콤한 선물)”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먼저, 아웃백 앱 회원을 대상으로 지난 10년간 아웃백에서 가장 많이 팔린 최고 인기 메뉴인 ‘블랙라벨 커플 세트’를 주문할 때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할인 쿠폰을 제공한다. 오는 3월 14일, 화이트데이 당일까지 다운로드가 가능하며, 전국 아웃백 매장에서 방문 및 포장 주문 시 이용 가능하다.

딜리버리 주문에는 적용되지 않으며, 일부 할인 쿠폰 행사와는 중복 사용이 제한될 수 있다.

한편, 유명 호텔의 식음료장 및 숙박 예약 등에 사용할 수 있는 기프트카드 증정 경품행사도 함께 진행된다.

2월 10일부터 3월 16일까지, 금액과 메뉴에 상관없이 아웃백을 2회 이상 이용한 고객을 대상으로 아웃백 전용 앱에서 응모가 가능하며, 추첨을 통해 5명에게 서울시 종로구에 위치한 유명 호텔, ‘포시즌스 호텔 서울’에서 사용할 수 있는 100만원 권 기프트카드를 증정한다.

당첨 고객에게는 3월 25일 이후 개별적으로 별도 안내를 하며, 아웃백 앱에서도 확인이 가능하다. 실물 기프트카드는 4월 중 배송 예정이며, 제세공과금은 당첨자 본인 부담이다.

아웃백 관계자는 “소중한 사람들과의 행복한 시간을 더욱 특별하게 만들어 드리기 위해 아웃백만의 아늑한 분위기와 프리미엄 메뉴를 정성스럽게 준비했다"며, "그 어느 곳 보다 연인이나 가족, 그리고 친구들과의 만남이 의미 있도록 아웃백 직원들이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 최근 국내 조제커피 시장이 변화하는 가운데 '건강한 단맛'을 강조한 스테비아 커피믹스가 새로운 성장 동력으로 떠오르고 있다.

한국농수산식품유통공사 식품산업통계정보에 따르면, 국내 조제커피(커피믹스 등 포함) 매출액은 2020년 7879억원에서 2024년 6833억원으로 연평균 3.5% 감소했다. 이는 프랜차이즈 카페와 테이크아웃 문화 확산으로 가정과 사무실에서 커피믹스 소비 패턴이 변화한 것으로 분석된다.

그러나 건강을 고려하는 소비자층이 증가하면서 ‘스테비아 커피믹스’는 오히려 가파른 성장세를 보이고 있다. 마켓링크에 따르면, 국내 오프라인 경로 기준 스테비아 커피믹스 매출은 2022년 27억원에서 2023년 91억원으로 3배 이상 증가했다. 2024년 상반기는 64억원을 기록하며, 불과 6개월 만에 지난해 연간 매출(91억원)의 약 70%를 달성했다. 판매 제품 수도 증가하며 시장이 빠르게 확장되고 있다. 2022년 1분기 기준2종에 불과했던 스테비아 커피믹스 제품 수는 2024년 상반기 기준 35종으로 약 18배 증가했다.

남양유업에서 커피믹스 제품 기획과 브랜드 전략을 담당하는 김정현 브랜드매니저(BM)는 "프랜차이즈 카페 확산에도 건강한 단맛을 찾는 커피믹스 소비층이 꾸준히 증가하고 있다”며, "이에 당류와 칼로리를 낮춘 스테비아 커피믹스가 대안으로 자리 잡으며 시장이 더욱 성장할 것”이라고 말했다.

남양유업은 ‘건강한 단맛’ 트렌드에 맞춰 2022년 10월 ‘프렌치카페 카페믹스 스테비아(이하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를 출시했다. 이 제품은 천연 감미료 스테비아를 활용해 설탕을 완전히 배제한 당류 제로(0g) 제품으로, 1봉당 28kcal에 불과하다. 기존 커피믹스 대비 칼로리를 대폭 낮추면서도 특유의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을 그대로 구현한 것이 특징이다.

출시 이후에도 지속적인 연구개발을 통해 제품력을 강화했다. 2023년 1A등급 우유로부터 만든 무지방농축우유 크리머에 제조사와 공동 개발한 ‘바이올리고 S100’를 더해 더욱 부드러운 맛과 균형 잡힌 영양을 제공하는 업그레이드 버전을 선보였다.

이러한 연구 개발을 바탕으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제로슈거’를 넘어 나트륨 15mg, 탄수화물 7.7g, 지방 1.4g, 포화지방 1.4g 등 건강을 생각한 커피믹스로 다시 한번 도약했다.

뿐만 아니라 같은 해에는 디카페인 선호 소비자를 위한 ‘프렌치카페 스테비아 디카페인’을 추가 출시하며 제품 라인업을 확장했다. 이러한 연구개발과 제품 다각화를 통해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출시 2년 만에 누적 판매 1억 잔을 돌파하며 ‘건강한 커피믹스’로 확고히 자리매김했다.

김 매니저는 "프렌치카페 스테비아는 단순한 ‘제로슈거’ 제품을 넘어 건강한 단맛과 영양 균형을 갖춘 새로운 커피믹스의 기준을 제시하고 있다"며, "소비자 기대에 부응하며 성장하고 있는 만큼, 앞으로도 차별화된 기술과 연구개발을 통해 건강한 커피 문화를 선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단백질 식품 브랜드 프로티원(Proteeone)이 크라우드 펀딩 플랫폼 와디즈에서 맛있게 먹으면서 건강하게 다이어트를 할 수 있는 체중조절용 조제식품 ‘단백질 스프’ 3종을 출시했다고 14일 밝혔다.

이번에 출시한 프로티원 ‘단백질 스프’는 버섯의 깊은 풍미를 담아 감칠맛이 풍부한 ‘양송이맛’, 달콤한 스위트콘과 짭조름한 스프가 만나 단짠한 매력의 ‘스위트콘맛’, 청양고추의 얼큰하고 매콤한 맛을 살린 ‘라면맛’ 등 총 3종으로 구성됐다.

프로티원 ‘단백질 스프’의 가장 큰 특징은 저당 고단백 고식이섬유 설계다. ‘단백질 스프’ 1포(45g) 기준, 삶은 달걀 3개 분량의 18~21.4g의 단백질과 평균섭취량 대비 하루 부족분에 해당되는 식이섬유 2.9~3g을 섭취할 수 있다. 반면, 당 함량은 각설탕 1개(3g)도 채 되지 않는 1.6~2.2g 수준으로 건강한 식단 관리에 도움을 준다.

특히 유당을 제거한 분리우유단백(MPI)과 식물성 분리대두단백(ISP) 복합 단백질을 최적의 비율로 조합했으며, 프로바이오틱스, 치커리추추물, 헛개수잎추출물, MCT 오일 등 다양한 부원료를 함유해 영양 균형을 더욱 강화했다.

뜨거운 물에 스프를 부으면 30초만에 간편하게 즐길 수 있으며, 바쁜 아침 식사 대용이나 건강한 야식으로 추천한다.

프로티원 관계자는 “프로티원 단백질 스프는 맛과 영양을 동시에 만족시킬 제품으로, 식단 관리를 고민하는 소비자들이 부담 없이 즐길 수 있는 옵션이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혈당 관리와 단백질 섭취에 대한 소비자의 니즈를 충족하는 다양한 저당 고단백 식품을 선보일 계획”이라고 말했다.

○.. 쿠팡이 오늘(14일)부터 3일 간 용산 아이파크몰에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를 열고 고객을 맞이한다. 100개 이상 인기 육아 브랜드가 총출동해 부스를 운영하는 가운데, 행사장을 방문하는 고객은 15만원 상당의 육아상품 기프트 박스와 증정품 등 다채로운 혜택을 얻을 수 있다. 자녀와 방문하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즐길거리도 풍성하게 마련했다.

베이비&키즈쇼 팝업스토어는 14~15일은 오전 11시부터 오후 8시, 16일엔 오전 11시부터 오후 7시까지 운영한다. 팝업스토어 티켓은 쿠팡 앱 내 행사 페이지에서 일자별, 시간별 선택해 100원에 구매하면 된다.

티켓을 소지한 쿠팡 고객이 행사장을 방문하면 다양한 혜택을 얻을 수 있다. 행사 첫날인 오늘(14일) 방문하는 고객 선착순 100명에 한해 쿠팡캐시 2만 원을 증정한다. 이어 행사장에서 육아 상품을 2만원 이상 구매하면 15만 원 상당의 기프트 박스를 선착순으로 증정한다.

20여 개 상품으로 구성한 기프트 박스는 ‘베이비(출산용품)’와 ‘키즈(일반 육아상품)’ 중 하나를 선택할 수 있다. 베이비 기프트 박스는 주요 인기 브랜드의 신생아 양말과 손수건, 분유, 기저귀, 유산균 등 상품을 모았다. 키즈 기프트 박스는 영양제, 보습 크림, 스푼포크세트, 물병, 샴푸캡 등이다.

행사에 참여하는 주요 브랜드는 인기 상품을 크게 할인해 판매한다. 14일(퍼기 이유식 멀티찜기, 베베숲 오리진 물티슈), 15일(세노비즈 키즈 멀티비타민, 마더케이 이유식 가위세트), 16일(슈팅스타 캐치티니핑 올인원 교정젓가락세트 등) 등 인기 상품을 1만원대에 판매한다. 상품 구매를 원하는 고객은 각 상품에 부착된 QR 코드를 통해 쿠팡 앱에서 최대 65% 할인가로 구매 가능하다.

6개 컨셉트 존을 방문해 스탬프 미션을 완료한 고객(147명), 임산부 배지를 인증한 고객(41명)을 추첨해 경품을 지급하는 이벤트도 진행한다. 스탬프 미션 경품은 ‘다이치 신생아 리우 아기침대’와 ‘알집 제로매트’ 등이, 임산부 인증 경품은 ‘베이비뵨 미니 3D 메쉬 아기띠’ 등이 있다. 경품 추첨은 팝업스토어 종료 후 별도 공지한다. 방문 고객 전원에게 쿠팡 베이비&키즈쇼 로고가 있는 리유저블 백도 증정한다.

쿠팡은 팝업스토어를 방문한 고객이 즐거운 시간을 보낼 수 있도록 주요 브랜드들과 다채로운 이벤트와 볼거리를 선보인다. 기저귀 브랜드 ‘팸퍼스’ 부스에서는 특정 시간에 퀴즈쇼를 진행, 정답을 맞추면 기저귀 본품을 증정한다. 어린이식 브랜드 ‘푸디버디’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까망 짜장컵’ ‘미역국 초록쌀라면’ 등 인기 상품을 준다. 이밖에 키즈 전문 여행상품 특가 프로모션 등 다양한 이벤트가 준비됐다. 자세한 내용은 팝업스토어 내 각 부스에서 확인할 수 있다.

자녀와 함께 하는 고객을 위해 두들존(낙서놀이), 레고존(블록놀이), 버추얼 캐릭터 AI 포토부스 등도 마련했다. 쿠팡 관계자는 “자녀를 위한 용품은 깐깐하게 고민하시는 부모 고객들을 위해 다양한 상품을 둘러보고 합리적인 선택을 하실 수 있도록 다채롭게 준비했다”며 “아울러 다양한 이벤트를 통해 가족 분들과 나들이하듯 즐거운 쇼핑시간이 되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가 국내외 사업의 고른 성장으로 지난해 매출 4조 클럽에 가입했다. 코웨이는 14일 2024년 4분기 및 연간 경영실적을 발표했다.

코웨이의 2024년 4분기 매출액은 1조1257억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2.1% 증가했다. 영업이익은 1834억 원으로 전년 동기 대비 10.4% 증가했다.

2024년 연간 매출액은 전년 대비 8.7% 증가한 4조3101억 원, 영업이익은 8.8% 증가한 7954억원으로 집계됐다.

2024년 국내 사업은 정수기, 공기청정기, 비데 등 주요 제품을 비롯해 고성장하고 있는 비렉스(BEREX)의 판매 확대로 전년 대비 8.8% 증가한 2조5817억원의 매출을 기록했다.

2024년 코웨이 해외법인 연간 매출액은 1조5452억원으로 전년 대비 8.0% 증가했다. 주요 법인별 연간 매출액은 ▲말레이시아 법인 1조1584억원(YoY 6.6%) ▲미국 법인 2142억원(YoY 4.4%) ▲태국 법인 1257억원(YoY 24.3%)을 각각 기록했다.

서장원 코웨이 대표이사는 “당사는 어려운 대내외 환경 속에서도 내실 경영과 연구개발 확대를 통해 사업 경쟁력을 강화하며 국내외 사업에서 모두 안정적인 경영실적을 달성했다”며 “올해 역시 차별화된 혁신 제품 개발과 글로벌 시장 확대를 중심으로 ‘New 코웨이’ 전략 가속화하여 견조한 성장세를 이어갈 방침”이라고 말했다.

한편, 코웨이는 결산배당으로 1주당 2630원의 현금배당을 결정했다고 13일 공시했다. 이에 따르면 배당금 총액은 1891억원으로 이는 전년 배당총액인 980억원(주당 1,350원) 대비 93% 증가한 수준이다.

또한 코웨이는 재무안정성 확보에 따라 현금 배당과 자사주 소각 등을 포함해 주주환원율을 3개년간 기존 20%에서 40%로 확대하는 계획을 주요 골자로 한 밸류업 정책을 13일 공개했다. 

○..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의 키즈 SPA 브랜드 '스파오키즈'가 오늘(14일)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 새로운 매장을 오픈했다. 매년 2배 성장을 기록하며 지난해 700억 매출을 달성한 스파오키즈는 아동 매출 전국 2위를 기록 중인 신세계백화점 대구점 입점으로 브랜드 입지를 한층 강화하게 됐다.

이번 매장은 지난해 8월 동일 지점에 팝업스토어로 먼저 선보였는데, 성공적인 운영에 힘입어 더욱 확장된 면적으로 정식 오픈하게 됐다. 특히, 스파오키즈만의 강점인 컬래버레이션 제품을 위한 특화존을 매장 한쪽 벽면에 구성해 모든 IP 협업 상품을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도록 차별화를 꾀했다.

쾌적한 쇼핑 환경을 위해 키즈 전용 피팅 공간과 부모 고객을 위한 휴게 공간도 마련했다. 향후에는 브랜드 대표 마스코트인 곰 캐릭터 '쿠디'를 활용한 대형 VP(Visual Presentaion)존을 설치해 매장 방문객들의 이목을 사로잡을 예정이다.

신학기를 맞아 봄 신상품도 대거 선보인다. 바시티 재킷, 상하세트, 간절기 데님 등 베이직한 아이템을 중심으로 다채롭게 구성했다. 이를 통해 신세계백화점 대구점에서 스파오키즈를 처음 경험하는 고객들에게도 브랜드의 상품 가치를 확실히 전달한다는 계획이다.

이랜드 스파오키즈 관계자는 "이번 매장은 2025년 상반기 브랜드의 핵심 점포가 될 것"이라며 "앞으로도 전국 주요 상권을 중심으로 매장을 확대하며 더 많은 고객에게 스파오키즈만의 차별화된 가치를 전달하겠다"고 전했다.

한편, 그랜드 오픈을 기념한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오픈 당일 진행되는 럭키박스 이벤트를 비롯해 3일간 특별 가격 할인과 구매 고객 대상 뽑기 이벤트 등 풍성한 혜택을 제공한다.

스파오키즈는 올해 50개점 추가 출점을 목표로 전국 단위의 공격적인 확장에 나설 계획이며, 백화점 단독 상품도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 이랜드월드(대표 조동주)에서 전개하는 제조·유통 일괄(SPA) 브랜드 스파오가 오늘(14일) 스타필드 고양점을 플래그십 스토어 최초 ‘베이직 특화’ 매장으로 리뉴얼 오픈했다.

'스파오 스타필드 고양점'은 지하 1층에 위치한 671.07㎡(약 203평) 규모의 대형 매장으로, 베이직 라인에 최적화된 새로운 집기를 도입해 상품 진열량을 대폭 확대했다. 특히, 66.11㎡(약 20평) 규모의 키즈존을 새롭게 구성해 온 가족이 함께 쇼핑할 수 있는 공간으로 거듭났다.

스파오는 이번 매장에서 '에이지리스’ 브랜드를 표방하며 전연령층이 착용할 수 있는 베이직한 디자인과 레귤러핏 제품 비중을 대폭 확대했다. △포맨 △포우먼 △키즈 △캐주얼 △생필품 등 스파오의 전 복종과 라인업을 한 곳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베이직 특화 매장 단독 상품인 '캐시미어 100% 니트'를 합리적인 가격에 선보인다.

이랜드 스파오 관계자는 "스파오 고양 스타필드점을 통해 전연령대 고객이 즐길 수 있는 쇼핑 경험을 제공하겠다”며 "올해 베이직 특화 매장을 지속 확대해 더 많은 고객에게 스파오만의 차별화된 상품들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리뉴얼 오픈을 기념해 다양한 프로모션도 진행한다. 코트, 푸퍼, 스웨트셔츠 등 베이직 아이템과 캐시미어 100% 니트와 베이직 디자인 니트를 경제적인 가격으로 구매할 수 있다. 매장 입구에서는 룰렛 이벤트를 통해 키즈 파자마와 스파오의 대표 캐릭터 '우디' 스티커를 증정한다.

○.. 해태아이스가 KBO와 ‘2025 KBO 리그’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했다고 밝혔다.

14일 오전 서울 강남구에 위치한 한국야구위원회에서 열린 스폰서십 체결식에는 해태아이스 김정태 대표이사, KBO 허구연 총재 등 주요 관계자들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됐다.

해태아이스는 ‘탱크보이’의 가운데 글자 ‘크보’가 야구 팬들이 KBO를 그대로 발음하는 ‘크보’와 동음인 점에서 착안해 국내 최대 프로스포츠인 KBO 리그와의 스포츠 마케팅을 기획했다.

이번 스폰서십 체결을 통해 해태아이스는 탱크보이를 앞세워 2025 시즌 KBO 리그의 정규 시즌 및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등 KBO가 주최하는 모든 대회에서 국내 프로야구 팬들과 만날 예정이다.

향후 해태아이스는 KBO와 연계한 탱크보이의 스포츠 마케팅을 적극적으로 진행할 계획이다. 올스타전, 포스트시즌 티켓 구매 인증 이벤트, 팬들이 함께 참여하는 스폰서 데이 프로모션 등을 기획해 야구 팬들을 찾아간다.

해태아이스 관계자는 “지난해 프로스포츠 최초로 1천만 관중을 돌파한 KBO와 공식 스폰서십을 체결해 기쁘다”며 “꾸준히 사랑받는 탱크보이와 KBO 리그의 시너지를 기대한다”고 밝혔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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