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의 공성전 시즌2를 업데이트 했습니다. 이를 통해 기존의 서버 단위 경쟁 체제에서 월드 단위의 전체 경쟁으로 운영 방식을 변경 했습니다. 이와 함께 ‘지하 감옥’ 던전에 신규 층 ‘기만의 수용소’를 추가하고 최하층인 ‘혼돈의 전당’ 운영 방식을 새로 바꾸는 등 게임의 콘텐츠를 가다듬었습니다.
스마일게이트 스토브가 ‘건도그 - 태양계 이야기’를 출시 했습니다. 이는 1980년대 SF 레트로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담은 SF 비주얼 노벨 게임입니다. PC-9800 스타일의 고전적인 그래픽 미학과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구현했습니다. 목성 순찰선인 건도그의 다양한 구역을 탐색하며 승무원들과 상호 작용하고, 미스터리한 위협과 생존을 둘러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체험할 수 있습니다.
![오딘 공성전 시즌2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news/photo/202502/323753_367780_1237.jpg)
ㅇ.. 카카오게임즈는 26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이하 ‘오딘’)’의 ‘공성전’ 시즌 2를 전격 업데이트했다.
이번 시즌 2 업데이트를 통해 기존의 서버 단위 경쟁 체제에서 월드 단위의 전체 경쟁으로 ‘공성전’ 운영방식을 변경했다. 이에 따라 입찰을 통해 결정된 참여 길드가 서버 대표로 ‘공성전’에 참여, 타 월드의 성을 공격하고 점령할 수 있다.
여기에 공성 측에 자유로운 동맹 및 적대 시스템을 추가해 광활해진 전장에서의 다채로운 전투를 지원한다.
이와 함께 ‘지하 감옥’ 던전에 신규 층 ‘기만의 수용소’를 추가하고 최하층인 ‘혼돈의 전당’ 운영 방식을 업데이트했다. 이용자들은 새롭게 추가한 지하 10층 ‘기만의 수용소’에서 보스 및 몬스터 처치를 통해 전설 등급 장비 및 다양한 아이템을 획득할 수 있다.
또, ‘혼돈의 전당’ 운영 방식을 서버 단위에서 월드 단위로 확장하고 입구를 추가했으며, 방치모드 이용 가능 시간을 연장하는 등 이용자 편의성을 대폭 개선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공성전’ 시즌2 업데이트와 함께 삼일절을 맞아 풍성한 보상 제공 이벤트를 진행한다. 먼저, 3월 1일 하루동안 게임에 접속한 이용자 전원에게 ‘신성의 소환권’ 44장과 3,010,000골드를 지급하며 ‘로스크바의 주말 특별 핫타임’ 이벤트를 통해 골드 획득량을 추가하고 인게임 아이템 획득 확률을 상향 적용한다.
또, 오는 3월 12일까지 성장 지원 미션을 수행한 이용자들에게 ‘유물’ 콘텐츠 관련 아이템을 선물한다.
![건도그: 태양계 이야기. [이미지=스마일게이트]](/news/photo/202502/323753_367781_1331.jpg)
ㅇ.. 스마일게이트의 글로벌 소셜 플랫폼 스토브가 ‘건도그 - 태양계 이야기(Stories from Sol: The Gun-Dog)’(이하 건도그, 개발사 Space Colony Studios)를 출시하고 이를 기념해 할인 이벤트를 진행한다고 26일(수) 밝혔다.
‘건도그’는 1980년대 SF 레트로 애니메이션의 감성을 담은 SF 비주얼 노벨 게임이다. 이 게임은 PC-9800 스타일의 고전적인 그래픽 미학과 생동감 넘치는 애니메이션, 사운드를 구현해 몰입감을 극대화한 것이 특징이다. 이용자는 작중 목성 순찰선인 건도그의 다양한 구역을 탐색하며 승무원들과 상호 작용하고, 미스터리한 위협과 생존을 둘러싼 긴장감 넘치는 스토리를 경험할 수 있다.
스토브는 ‘건도그’의 출시를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제공하는 퀴즈 이벤트를 진행한다. 이용자는 ‘건도그’ 공식 페이지에서 게임 관련 퀴즈 정답을 제출하면 즉시 10% 할인쿠폰을 받을 수 있으며, 정답자 중 30명에게는 추첨해 네이버페이 1만권을 제공한다. 또한, 게임 구입시 할인 쿠폰을 사용한 이용자 중 1명에게는 추첨해 레트로 키보드를 증정한다.
스토브에서는 ‘건도그’의 공식 한글화 버전 독점 출시를 기념해, 내달 6일까지 두 차례에 걸쳐 본편을 할인된 가격에 구입 가능하다. 구매자는 오는 27일까지는 10% 할인된 가격에 구매할 수 있으며, 퀴즈 이벤트를 통해 10% 추가 할인 쿠폰을 적용시킬 수 있다. 이후, 내달 6일까지는 10% 할인된 가격으로 판매된다.
![아스달 연대기 300일 감사제. [이미지=넷마블]](/news/photo/202502/323753_367779_818.jpg)
ㅇ.. 넷마블은 MMORPG ‘아스달 연대기: 세 개의 세력’의 출시 300일을 기념한 감사제를 실시하고, 신규 서버 '시아르'를 오픈한다고 26일 밝혔다.
넷마블은 감사제의 일환으로 이용자 전원에게 빠른 성장을 지원하는 다양한 혜택을 제공한다. 먼저 레벨 70까지 신속하게 성장할 수 있도록 성장 지원 효과가 주어지며, 기간제 영웅 장비 풀세트와 정령, 탑승물을 지급한다. 이와 함께 감사제 이벤트로 '부스팅 증표 상점'과 '성장 출석부’가 운영된다.
또한, 신규 파티 던전 '혹한의 전당'이 추가됐다. '혹한의 전당'에서는 낫을 주무기로 사용하는 보스 '수라하'가 등장하며, 얼음 폭풍과 빙결 등 냉기 계열의 다양한 광역 공격을 펼치는 것이 특징이다.
이외에도 제작 완료된 의상의 능력치를 더욱 강화할 수 있는 시스템과, 착용한 의상의 외형은 그대로 유지한 채 다른 의상의 능력치를 적용할 수 있는 기능도 업데이트됐다.
또한, PvP 전장인 통합 필드에 3군도가 확장됐으며, 쌍검사를 제외한 모든 직업의 스킬 그래픽이 한층 화려하게 개선됐다.
넷마블은 이번 출시 300일을 기념하여 4월 30일까지 게임에 꾸준히 접속한 이용자에게 정령, 탑승물, 꿈돌 재합성권과 무기, 방어구, 장신구 복구권 등을 지급하는 출석 이벤트도 진행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