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지역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 지역을 확대합니다. 신규 운영 지역 다회용기 가게에서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만 원 쿠폰을 지급하면서 서비스 알리기에 주력할 계획인데요. 배민은 다회용기 서비스 보급으로 친환경 배달 문화를 선도하는데 앞장서겠다는 각오입니다.
한편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백화점, 쇼핑몰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합니다. 13일부터 16일까지 삼성물산 패션 브랜드 매장에서 봄 시즌 신상품을 10% 이상 할인하고, SSF샵은 17일 오전까지 ‘브랜드위크’ 행사주간을 통해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합니다.
이외에도 동서식품이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를 출시하는 등 오늘(11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이 서울지역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 지역을 15개 구에서 20개 구로 확대한다.[사진=우아한형제들]](https://cdn.greened.kr/news/photo/202503/324169_368306_834.png)
○.. 배달의민족(이하 배민)이 친환경 배달 문화 확산을 위해 다회용기 사용 지역을 확대한다.
배민 운영사 우아한형제들(대표 김범석)은 다회용기 배달 서비스 지역을 기존 강남구, 송파구 등 15개 구에서 동대문구, 성북구, 강동구, 은평구, 중랑구를 추가해 총 20개 구로 확대한다고 11일 밝혔다.
‘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배민의 대표적인 친환경 활동 중 하나로 친환경 배달 문화를 확산시키기 위해 시작했다. 이 서비스는 고객이 배민 앱에서 다회용기를 선택해 배달받고, 식사 후 QR코드를 통해 용기 반납을 신청하면 다회용기 서비스 운영사가 세척 및 용기 반납을 진행하는 방식으로 운영된다.
지난 2022년 서울 강남구를 시작으로 15개 구에서 서비스 중인 다회용 배달용기 서비스는 전일(10일)부터 동대문구와 성북구로 서비스 지역이 확대됐고, 다음달 1일부터는 강동, 은평, 중랑구에서도 만나볼 수 있게 된다. 다회용기 사용은 친환경적 측면뿐 아니라 업주 입장에서는 위생적이고 안전한 스테인리스 용기에 음식을 제공할 수 있고, 고객 입장에서도 불필요한 포장용기 배출을 줄일 수 있다.
배민은 이번 다회용기 지역 확대를 기념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신규 오픈 지역 고객을 대상으로 10일부터 24일까지 다회용기 가게에서 1만5000원 이상 주문 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1만원 쿠폰을 지급한다.
배민은 다회용기 서비스 지역 확대와 더불어 다회용기 사용 확산을 위해 지자체와 손잡고 친환경 솔루션을 구축하고 있다. 앞서 지난 11월에는 천안시와 ‘거점형 스마트도시 조성사업 시행을 위한 업무협약’을 맺고, AI 검수 시스템 등이 적용된 다회용기 스마트 세척센터 건립을 추진할 예정이다. 스마트 세척센터가 도입되면 최적의 동선으로 다회용기를 배달, 회수하는 관리 시스템을 구축될 것으로 기대된다.
우아한형제들 김중현 가치경영실장은 “배달의민족은 다회용기 보급과 사용 확산을 위해 다회용기 전용 쿠폰 등 다양한 프로모션을 전개하고 있다”며 “이해관계자 및 파트너들과 협력을 통해 친환경 배달 문화를 선도할 것”이라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이 온·오프라인 통합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은 본격적인 봄 시즌을 맞아 백화점, 쇼핑몰 등 오프라인 매장과 온라인 쇼핑 플랫폼 SSF샵이 함께 참여하는 대규모 통합 프로모션을 실시한다고 11일 밝혔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브랜드가 입점해 있는 전국 백화점, 쇼핑몰 등 오프라인 매장은 '브랜드 데이(BRAND DAY)'라는 이름으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
오프라인 매장의 ‘브랜드 데이’ 행사는 13일부터 16일까지 진행되며, 올해 봄 시즌 신상품에 대해 1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봄 시즌 시작과 함께 단 4일 동안 진행되는 할인 프로모션인만큼 봄맞이 쇼핑을 준비 중인 소비자들이 눈여겨볼만한 소식이다.
‘브랜드 데이’ 행사에는 빈폴, 갤럭시, 구호, 르베이지, 비이커, 준지 등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자체 브랜드 뿐만 아니라 르메르, 아미, 꼼데가르송(CDG3, PLAY 라인 제외), 메종키츠네, 가니, 자크뮈스, 스튜디오니콜슨, 토리버치, 띠어리, 슬로웨어, 알라이아 등 수입 브랜드까지 총 32개 브랜드가 참여한다.
빈폴, 갤럭시, 구호플러스, 준지, 시프트지, 랙앤본, 앨리스앤올리비아, 메종키츠네 등 14개 브랜드는 스크래치 이벤트를 함께 진행한다. 구매고객 대상으로 추가 5% 할인을 받을 수 있는 현장 이벤트이다.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온라인 패션·라이프스타일 쇼핑 플랫폼 SSF샵은 ‘브랜드 위크(BRAND WEEK)'라는 이름으로 10일 오전 10시부터 17일 오전 9시 59분까지 다양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SSF샵은 올해 봄 시즌 신상품을 최대 20%까지 할인 받을 수 있는 쿠폰을 행사기간 동안 무제한으로 지급한다. 또한, 구매고객 대상으로 최대 4만 포인트(퍼플 코인)를 제공하는 페이백 이벤트를 준비했으며, 브랜드 위크에 참여하는 모든 고객들을 대상으로 방문 이벤트를 진행해 최대 3000 퍼플 코인을 지급할 예정이다.
이귀석 영업전략담당 상무는 "봄기운이 느껴지는 시기에 고객께서 즐거운 쇼핑을 할 수 있도록 온라인과 오프라인이 모두 참여하는 다양한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면서 "소비자에게 매력적인 쇼핑 경험과 더 나은 선택의 기회를 제공하기 위해 계속 노력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동서식품(대표 김광수)이 신제품 시리얼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를 출시했다.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는 크리치오 시리얼에 고소한 쿠키를 담아 함께 즐길 수 있도록 선보이는 제품이다. 특히 ‘치오’ 캐릭터와 ‘치오’의 셰프 모자, 우유팩 등 다양하고 귀여운 모양의 쿠키가 보는 재미를 함께 선사한다.
포스트 크리치오는 지난해 5월 새롭게 선보인 시리얼이다. 세 겹 구조로 만들어져 우유와 곁들여도 오랫동안 바삭함이 유지되며, 풍부한 초콜릿 맛을 즐길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그리고 5가지 곡물과 8가지 비타민을 함유해 우유 없이 간편한 영양 스낵으로도 즐길 수 있다. 또한 ‘치오(Cheeoh)’라는 귀여운 고슴도치 셰프 캐릭터가 재미를 더하며 인기를 모았다.
동서식품은 이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 출시를 맞아 디지털 필름을 공개하고 향후 제품 샘플링, 체험단 운영 등 다양한 온•오프라인 프로모션 이벤트를 진행할 계획이다.
동서식품 김가영 마케팅 매니저는 “신제품 ‘포스트 크리치오 쿠키’는 세 겹의 바삭한 초코 시리얼에 여러가지 모양의 귀여운 쿠키를 함께 담아 먹는 즐거움에 보는 재미까지 느낄 수 있다”며 “앞으로도 점차 다양해지는 소비자들의 취향을 반영하여 맛과 영양에 재미까지 더한 다양한 시리얼 제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코엑스(이동기 사장), 대한제과협회(마옥천 회장), 한국제과기능장협회(이석원 회장)가 주최하는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가 4월 2일 코엑스 D홀 전시 개막을 앞두고 빵을 사랑하는 이들을 위해 2박 3일 전국 빵지순례길 코스를 제안한다.
교통 중심지인 서울을 빵지순례의 출발지로 정했다면 첫 코스로 서울 송파의 송리단길에 위치한 ‘르빵(Le Pain)’을 추천한다. 르빵은 달달하고 실한 밤이 듬뿍 들어있는 ‘밤 식빵’으로 유명하다. 촉촉한 식감과 함께 밤의 특유한 고소함이 더해져 대중의 입맛을 사로잡고 있다. 고급스러운 선물용 패키지 덕분에 지인들이나 가족에게 선물하기에도 좋다.
‘구움과자 대명사’라는 수식어를 갖고 있는 반포의 ‘메종엠오’에 들르는 것도 좋은 선택지다. 프랑스 디저트 전문점인 메종엠오는 마들렌과 휘낭시에가 유명하다. 블루보틀 커피와 마켓컬리에 납품할 정도로 맛을 인정받고 있다. 메종엠오만의 맛과 매력이 담긴 마들렌을 맛보길 바란다.
디저트와 칵테일을 함께 느끼고 싶다면 한남동의 ‘재인’을 가는 것을 추천한다. 재인은 디저트 카페이자 칵테일 바(bar)로 디저트와 칵테일을 한 번에 즐길 수 있다. 또한 디저트의 감각적인 디자인을 통해 보는 즐거움과 먹는 행복감을 같이 느낄 수 있다.
서울을 떠나 수도권을 방문한다면 수원의 ‘삐에스몽테’에 가보는 것도 좋다. 삐에스몽테는 한옥 대형 베이커리 카페로 고즈넉한 한옥 분위기 속에서 다양한 빵을 맛볼 수 있다. 몽블랑, 버터 프레첼 등 많은 종류의 빵 가운데 쌀과 버터, 소금으로 만든 ‘삐몽 소금빵’은 가장 사랑받는 메뉴로 삐에스몽테에서 꼭 먹어봐야 할 빵이다.
빵지순례의 마지막 목적지로 빵과 디저트의 영원한 단짝인 ‘커피’의 도시, 강릉을 추천한다. 강릉역에서 차로 10분 거리에 위치한 ‘강릉빵과자’는 빵을 비스킷으로 2번 구운 비스킷인 ‘비스코티’를 판매한다. 곶감, 트로피컬, 옥수수 등 대중적이지 않은 맛의 비스코티를 판매해 이색적인 디저트를 맛보고 싶은 빵지순례자라면 제격인 장소이다.
빵지순례를 하고 싶지만 시간적으로 여유가 없다면 빵지순례길 추천 장소가 한자리에 모여 있는 2025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를 주목해 볼 만하다. 4월 2일부터 5일까지 나흘간 삼성동 코엑스 D홀에서 열리는 이번 전시회에 르빵, 메종엠오 등이 참여해 다양한 제품을 선보일 예정이다. 새롭게 론칭한 특별관 ‘하우스 오브 파티시에(House of patissier)’에서는 베이커리∙디저트 완제품 업체 16개사가 참여해 다양한 먹거리를 제공한다.
또한, ‘테이스트 오브 서울(Taste of Seoul)’ 특별관에서는 2024년 서울시 미식주간에 선정된 디저트 업체 6개사가 참여한다. 예정된 참가사는 ‘1994SEOUL’, ‘김씨부인’, ‘메종엠오’, ‘재인’, ‘제이엘 디저트바’, ‘강정이 넘치는 집’이다. 미식가로부터 인정받은 디저트 업체가 참여하면서 관람객들에게 ‘검증된 맛’의 디저트를 선보일 예정이다.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 관계자는 “한국국제베이커리페어에 빵지순례자들에게 사랑받는 베이커리 맛집들이 대거 참여하는 만큼 이번 전시회를 통해 다양한 빵∙디저트 제품을 맛보고 경험하시길 바란다”며 “방문객들에게 재밌고 새로운 경험을 선사하기 위해 다양한 부대행사도 마련했다”고 말했다.
○.. 하나투어(대표이사 송미선)가 가을/겨울 시즌 결혼을 앞둔 예비 신혼부부들을 위해 2025년 F/W 허니문 프로모션을 진행한다.
이번 프로모션은 오는 5월 6일까지 약 8주간 진행하며, 9월부터 내년 2월까지 출발하는 허니문 여행 상품들이 해당된다.
올해 상반기 하나투어 허니문 예약 데이터에 따르면, 발리, 하와이, 몰디브, 푸켓이 인기 여행지로 꼽혔다. 프라이빗한 휴양을 즐기고 싶어하는 허니문 트렌드가 지속되고 있으며, 발리는 작년에 이어 30% 이상으로 가장 큰 비중을 차지했다.
허니문 베스트셀러로는 럭셔리 리조트에서 휴양하는 ‘발리 7일’, 올인클루시브 서비스를 제공하는 ‘칸쿤 8일’, 맑은 라군과 아름다운 수중 환경을 즐기는 ‘몰디브 7일’ 등 인기 상품이 포함됐다. 단독스냅 1시간, 마사지 3회 등의 혜택이 포함된 상품도 있다.
자유여행 또는 유럽 등 장거리로 향하는 허니문 트렌드에 맞춰 현지투어플러스와 주말 출발 유럽 패키지도 준비했다. 현지투어플러스는 발리 우붓/동부 1일 투어, 파리 허니문 스냅 1시간, 스페인 근교 투어 등 자유여행객이 선호하는 투어 중심으로 구성했다.
유럽 패키지는 바쁜 결혼 준비로 모든 여행을 개별적으로 준비하기 부담스러운 신혼부부를 위한 상품으로 준비했다. 여유 있는 일정과 자유 시간을 제공하는 네덜란드/벨기에/룩셈부르크/독일 9일, 스페인/포르투갈 9일, 체코/오스트리아 2국 9일 등 인기 있는 하나팩 2.0 상품을 구성했다.
행사 기간 동안 하나투어를 통해 허니문 상품을 예약한 예비 신혼부부에게 얼리버드 할인(장거리 20만원, 단거리 10만원), 특별 마일리지 적립(최대 10만원), 즉시 할인쿠폰(최대 5만원)을 제공한다. 결제 혜택, 공항철도 할인 등의 혜택도 있다.
개인이 원하는 대로 허니문 여행 견적을 받을 수도 있다. 하나투어 닷컴에서 맞춤 견적을 문의하고, 예약까지 완료한 예비 신혼부부에게는 하나투어에서 준비한 인천공항 VIP 출국 수속 서비스를 제공한다.
하나투어 관계자는 “베스트셀러 허니문 패키지뿐만 아니라 예비 신혼부부들의 니즈에 맞춘 현지투어플러스, 유럽 패키지 상품까지 한자리에서 만나볼 수 있는 기회”라며, “변화하는 허니문 트렌드에 맞춰 하나투어만의 경쟁력 있는 상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성실한 납세와 관세 행정에 적극 협력한 공로를 인정받아 인천본부세관으로부터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
시몬스는 지난 5일 인천본부세관에서 열린 표창 수여식에서 ‘세정협조자’ 부문 부총리 겸 기획재정부 장관 표창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수상은 시몬스가 기업 상표권 보호를 위해 수출입 통관 지원 및 관세 업무와 긴밀하게 협조하고 관세청 주관 공무원 교육 등에도 적극 참여한 공로를 인정받은 결과다.
특히 시몬스는 정확한 수출입 신고와 관세 납부를 통해 국가 재정 수입 증대에 일조하고 관세 행정의 효율성을 높이는 데 기여한 점을 높이 평가받았다.
○.. 아모레퍼시픽이 임직원 나눔 캠페인 '매칭 기프트(Matching Gift)'를 통해 120여 개 기관에 1억2000여 만원을 기부했다.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의 기부금과 ‘매칭(Matching)’하여 회사도 함께 ‘기부(Gift)’하는 캠페인으로 20년째 진행 중이다. 매년 연말정산 시점에 임직원이 전년도 기부금 내역을 제출하면 회사에서 해당 기관에 동일 금액을 기부한다. ‘1+1’ 기부의 좋은 예로 회사가 임직원의 기부에 의미를 더한다.
올해 아모레퍼시픽 임직원 200여 명이 참여한 매칭 기프트는 초록우산 어린이재단, 월드비전, 한국컴패션, 유니세프 등 총 121개 사회복지기관에 1억2291만9093원의 기부금을 전달했다. 기부금은 각 기관에서 전개하는 다양한 사회공헌 활동에 쓰일 예정이다.
아모레퍼시픽 커뮤니케이션실장 이상호 부사장은 "매칭 기프트는 임직원이 자발적으로 참여하는 캠페인으로 지난 20년간 회사와 임직원이 함께 따뜻한 나눔을 실천해 왔다는 점에서 더 의미가 있다"며, "앞으로도 아모레퍼시픽은 임직원과 함께 세상을 아름답게 하는 활동을 꾸준히 해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현대홈쇼핑이 업계 최초로 애슬레저 전문 PB 브랜드인 '아카이브 1.61'을 신규 론칭하고 애슬레저 시장 공략에 나선다.
현대홈쇼핑은 오는 12일 오전 8시 15분 패션 프로그램 '서아랑의 쇼핑라이브(아쇼라)'를 통해 아카이브 1.61을 론칭한다고 11일 밝혔다.
'아카이브 1.61'은 기록 보관소를 뜻하는 영단어 'ARCHIVE'와 황금비 비율인 '1:1.61'을 연상시키는 합성어로, 'Balance your Life'라는 슬로건 아래 일상 속 가장 이상적이며 균형 잡힌 라이프스타일을 추구한다.
특히, 현대홈쇼핑 주요 고객층인 'A세대'에 맞는 맞춤형 상품들을 제공할 예정이다. A세대는 자신감이 높고, 역동적·도전적인 삶을 추구하며, 경제적 여유로 구매력이 높은 50·60대 이상 세대를 일컫는 말이다. 늙지 않는(Ageless), 성취한(Accomplished), 자주적인(Autonomous) 특징을 지녔다.
대표 상품으로는 냉감·속건 등의 기능성 소재에 과도한 핏감이나 노출을 지양하면서도 셔링 디테일을 살린 재킷, 일상 생활에도 착용 가능한 조거 팬츠 등이 있다.
이와 더불어, 지난해 가을·겨울(FW) 시즌 론칭한 아웃도어 PB 브랜드 어반어라운드도 다양한 고객의 수요와 시즌성을 반영한 맞춤형 컬렉션을 선보인다.
봉제선을 없애 활동성을 높인 심리스 팬츠와 스커트 등 '심리스 컬렉션', 러닝과 같은 야외활동에 적합한 '웰니스 컬렉션', 장마철이나 폭염 등에 대비하는 판쵸형 우비 재킷·레인부츠·버킷햇 등 유니크한 '웨더 컬렉션' 등을 순차적으로 출시한다. 또한, 신축성 높고 부드러운 촉감으로 야외 활동에 적합한 기능성 원단 '솔로텍스' 사용 아이템도 선보일 계획이다.
프리미엄 컨템포러리 PB 브랜드 머티리얼랩도 소재 고급화 전략을 이어간다. '기자코튼 시리즈'를 확대해, 이달 중으로 기자 반팔티와 코튼 원피스, 셔츠, 슬리브 등을 순차적으로 공개할 예정이다. 머티리얼랩은 지난해 봄·여름(SS) 시즌 브랜드를 론칭하면서 최고 면화 산지로 꼽히는 이집트 나일강 상류 기자 지역의 '기자코튼 티셔츠'를 선보이며 큰 인기를 끌었다.
또한, 머티리얼랩은 '소재 특화 브랜드' 강점을 살려 일본 전통 고급 원단사인 '이치멘' 기업의 원단을 활용한 셔츠도 신규 출시한다. 지난 4일 현대홈쇼핑 대표 프로그램 '동나쇼'에서 공개된 '머티리얼랩 25SS 버블 코튼 가디건'은 론칭 방송 30분 만에 5억원 판매고를 올리며 매진되기도 했다.
'새롭게 번안하는 캐시미어'를 표방하는 NU CASHMERE 브랜드는 지난달 26일 '아쇼라'를 통해 최고급 소재와 혁신적인 니트웨어 기법을 살린 가디건, 블라우스, 머플러 등 봄 신상 상품들을 론칭했다. 최상급 등급의 울트라 파인울과 캐시미어 100% 소재를 '멜팅 공정'(고급 소재에 수용성 섬유를 결합시킨 후 수용성 섬유만 녹이는 공법으로 가벼운 착용감, 탄력성 및 부드러운 촉감이 강조됨)을 활용한 것이 특징이다.
현대홈쇼핑 관계자는 "고객의 다양한 라이프스타일과 개성을 반영해 애슬레저, 아웃도어 등 다양한 특화 브랜드 론칭에 나서고 있다"며 "앞으로도 PB 라인업을 강화해 지속적으로 시장 경쟁력을 키워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국내 수제맥주 브랜드 문베어가 강원도 원주에 위치한 프리미엄 리조트 오크밸리에서 수제맥주 3종을 선보이며, 판매 채널 확대에 나섰다고 11일 밝혔다.
오크밸리 리조트에서 판매되는 문베어 맥주는 ▲윈디힐 라거 ▲짙은밤 페일에일 ▲소빈 블랑 IPA 3종으로, 오크밸리 리조트 내 ‘그릴앤시즐(바비큐 업장’), ‘비어가든’, ‘바비큐 존’에서 즐길 수 있다. 문베어는 이번 입점을 시작으로 프리미엄 맥주 시장 공략을 강화하고 소비자 접점을 더욱 확대해 나갈 방침이다.
▲윈디힐 라거는 저온 숙성을 거쳐 은은한 호프 향과 부드러운 목 넘김이 조화를 이루는 정통 뮌헨 스타일의 라거로, 치킨과 소시지 등과 특히 잘 어울린다. ▲짙은밤 페일에일은 꽃향과 과일향이 어우러진 풍부한 풍미가 특징이며, 아메리칸 스타일 특유의 깔끔한 맛을 즐길 수 있다. ▲소빈블랑 IPA는 뉴질랜드산 스페셜 홉인 ‘넬슨소빈’을 사용해 화이트 와인을 연상시키는 농익은 열대과일 향을 자아낸다.
문베어는 유수의 맥주 품평회에서 인정받은 고품질 수제맥주를 선보이며,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맥주시장에서 입지를 다져왔다. 특히, 오크밸리에서 판매 중인 수제맥주 3종은 세계적 권위의 맥주 품평회 ‘2024 월드 비어 어워즈(2024 World Beer Awards)’에서 ‘맛’ 부문의 ‘컨트리 위너(Country Winner)’ 금상을 수상한 바 있다. 이는 국가별 최고의 맛을 자랑하는 맥주에 수여되는 상으로, 문베어가 대한민국 최고의 수제맥주임을 입증한 결과로도 볼 수 있다.
문베어가 입점한 오크밸리 리조트는 고품격 레저 및 엔터테인먼트, 식음, 숙박 시설을 갖춘 복합 문화 공간으로, 다양한 사이즈의 1106개 객실과 더불어 국내 최대 규모 90홀의 골프장과 스키장, 실내외 수영장, 트레킹 코스, 피클볼 파크 등을 운영하고 있다. 국내외 관광객이 꾸준히 찾는 대표적인 휴양지인만큼 프리미엄 수제 맥주에 대한 관심과 수요가 높은 곳으로 평가된다.
문베어 관계자는 “이번 오크밸리 리조트 입점을 통해 더 많은 소비자가 문베어의 프리미엄 수제맥주를 경험할 수 있길 기대한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프리미엄 채널로의 진출을 확대하고, 차별화된 맛과 품질로 국내 수제맥주 시장을 선도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 삼양사(최낙현 대표)의 식자재유통사업 브랜드인 서브큐는 국내에 공급하고 있는 뉴질랜드 버터 브랜드 앵커(Anchor)의 신상품으로 ‘앵커 락틱(Lactic) 버터’를 출시했다고 11일 밝혔다.
앵커 락틱 버터는 100% 유크림으로 만든 일반버터와 달리, 유크림에 유산균 등을 첨가해 발효시켜 진한 풍미와 적당한 산미가 나는 것이 특징이다. 고소한 풍미는 물론 바삭한 식감에 도움을 주기 때문에 고급 요리나 베이킹에 활용하기에 적합하다.
특히 이번 앵커 발효버터는 베타카로틴을 함유해 특유의 짙은 노란빛이 나는데, 이 덕분에 베이킹 시 빵이나 쿠키가 먹음직스러운 황금빛 색상을 띄도록 만들어준다. 이외에도 청정 지역인 뉴질랜드에서 자연 방목해 키운 소의 원유인 ‘그래스패드(Grass-Fed)’ 인증을 받은 원유를 사용한 만큼 우수한 품질을 자랑한다.
서브큐는 최근 유럽산 발효버터 수요가 지속적으로 증가하는 점에 주목하고 관련 상품 공급을 준비해 왔으며, 앵커 락틱 버터가 유럽산 버터와 비교해 품질이나 가격 면에서 경쟁력이 있다고 판단하고 이번 신상품을 국내에 선보이게 됐다.
서브큐는 호텔과 레스토랑, 베이커리 업체 등 식품∙외식업체를 중심으로 판로를 넓히는 동시에 서브큐몰을 비롯한 온∙오프라인 쇼핑몰에 공급해 일반 소비자도 앵커 락틱 버터를 경험할 수 있도록 할 계획이다.
서브큐는 신상품 출시를 기념해 오는 15일부터 내달 15일까지 한 달간 유명 셰프인 김호윤 셰프가 운영하는 레스토랑 ‘더 이탈리안 클럽’과 함께 이벤트를 운영한다. 이 기간 동안 김호윤 셰프가 앵커 락틱 버터의 깊은 풍미를 살려 개발한 ‘앵커 락틱 버터 세이지 파스타(Tajarin al Burro Salvia)’를 일 한정 메뉴로 선보일 예정이다.
삼양사 정지석 식자재유통BU장은 “한국인들은 발효음식 문화에 익숙하기 때문에 빵이나 과자를 만들 때 발효버터를 더 선호하는 경향이 있다”며 “앵커 락틱 버터는 뛰어난 맛과 풍미는 물론 합리적인 가격 경쟁력까지 갖춰 국내에서도 긍정적인 반응이 기대된다”고 말했다.
○.. 유니클로(UNIQLO)가 20세기 예술계에 혁명을 일으킨 아티스트 파블로 피카소(Pablo Picasso)의 아트워크를 담은 ‘PEACE FOR ALL(모두를 위한 평화)’ 자선 티셔츠 1종 및 UT 그래픽 티셔츠 4종을 3월 14일 출시한다.
유니클로가 피카소의 작품을 티셔츠를 통해 처음으로 선보이는 이번 컬렉션은 사회 공헌을 통해 더 나은 세상을 만든다는 유니클로의 오랜 철학과 뜻을 같이하는 파블로 피카소 재단과의 협력을 통해 성사됐으며, 그동안 세계적인 아티스트들과 함께해 온 유니클로 컬렉션에 있어 중요한 이정표가 될 예정이다.
이번 ‘PEACE FOR ALL’ 및 UT 컬렉션에서는 예술의 한계를 뛰어넘어 오늘날까지 많은 사람들의 마음을 사로잡고 있는 작품을 통해 피카소가 일생 동안 전달하고자 한 세계 평화의 메시지를 만나볼 수 있다. ‘PEACE FOR ALL’ 자선 티셔츠를 통해 선보이는 피카소의 작품은 스톡홀름 평화 시위를 위해 만든 ‘평화의 꽃다발(Bouquet of Friendship, 1958)’이며, 해당 제품의 판매 수익금 전액은 국제 구호 기구에 기부된다.
UT 그래픽 티셔츠 4종을 통해서는 피카소가 가장 창의적이고 다양한 행보를 보였던 1920년대부터 1940년대 작품 4점을 선보인다. 작품 중에는 1949년 파리에서 열린 제1차 세계 평화 회의의 엠블럼으로 선정된 평화를 상징하는 흰 비둘기를 그린 ‘평화의 비둘기(Dove of Peace, 1949)’도 포함됐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더플레이스가 이탈리안 수제 레시피로 풀어낸 신메뉴를 출시한다고 밝혔다. 소비자들의 선호도가 높은 재료들을 더플레이스만의 전문성으로 재해석해, 익숙하면서도 차별화된 파스타와 피자를 선보인다.
신메뉴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는 이탈리아 남부 시칠리아 섬에서 널리 사용되는 대표 재료 레몬과 해산물을 활용한 파스타 메뉴다. 상큼한 레몬과 고소한 버터가 완벽한 조화를 이루며, 매장에서 직접 직화로 그릴링한 갑오징어를 곁들여 맛과 식감을 더했다. 부드럽고 통통한 갑오징어와 녹진한 레몬버터 소스가 어우러져 입안 가득 특별한 풍미를 느낄 수 있다.
‘감베리 비앙코’는 쫄깃한 홍새우와 고소하고 크리미안 수제 비앙코 소스를 듬뿍 올린 정통 나폴리 스타일 화덕 피자다. 아삭한 아스파라거스에 끝맛을 살려주는 바질페스토를 더해 맛있게 감도는 감칠맛을 즐길 수 있다. 더플레이스는 나폴리피자협회의 인증을 받은 ‘카푸토 밀가루’로 만든 수제 도우를 고온 화덕에서 구워내, 쫄깃하면서도 담백한 이탈리안 정통 화덕 피자를 선보이고 있다.
더플레이스는 신메뉴 출시를 기념해 실속 있는 세트 구성과 다채로운 프로모션도 마련했다. ‘시칠리아 리모네 갑오징어’와 샐러드, 피자를 함께 즐길 수 있는 ‘리모네 스페셜 세트’와 ‘감베리 비앙코’에 샐러드, 파스타 그리고 스테이크까지 포함된 풍성한 구성의 ‘감베리 스페셜 세트’를 선보인다. 3월 31일까지 더플레이스 카카오톡 채널 추가 시 ‘리모네 스페셜 세트’ 1만 원, ‘감베리 스페셜 세트’ 2만 원 추가 할인 쿠폰을 다운 받을 수 있다.
또한 신메뉴와 잘 어울리는 신규 와인 등 시즌 와인 라인업도 만나볼 수 있다. 시칠리아 지역의 ‘도피오파소 그릴로’, ‘돈나푸가타 안씰리아’ 등 해산물을 활용한 신메뉴와 잘 어울리는 산도와 아로마를 가진 화이트 와인들로 준비했다. 신메뉴 단품 혹은 세트 주문 시 시즌 병 와인을 최대 30% 할인가로 구매할 수 있다.
CJ푸드빌 관계자는 “따뜻해지는 날씨에 산뜻하고 싱그러운 풍미를 지닌 정통 이탈리안 파스타, 피자를 선보이게 됐다”며 “매장에서 매일 직접 만드는 수제 레시피 전문성을 바탕으로, 한층 차별화된 이탈리안 다이닝을 경험해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인공지능(AI) 중심 사업 지주회사로서 본·자회사의 혁신을 이끌며 미래 사업가치를 키우고 있는 SK네트웍스가 퀄컴 테크날러지스 Inc.(Qualcomm Technologies Inc.)와 손잡고 AI 사업 강화에 나선다.
SK네트웍스(대표이사 이호정)는 11일 퀄컴과 협업을 통해 본사 및 자회사 등 보유 사업에 퀄컴 IoT 솔루션을 접목하고 AI 기반 사업 포트폴리오 확대를 추진키로 했다고 밝혔다. 이에 따라 다양한 영역에서 온디바이스 AI 중심의 새로운 사업 모델 구축이 이뤄질 예정이다.
퀄컴은 SK네트웍스에 온디바이스 LLM (On-device LLM)을 지원하는 ‘퀄컴 드래곤윙 QCS6490(Qualcomm Dragonwing™ QCS6490)’ 등 IoT 솔루션을 제공할 방침이다. 퀄컴 드래곤윙 QCS6490은 산업 및 상업용 IoT를 위한 고성능 SOC 솔루션으로, 로봇, 드론, 게이트웨이, 태블릿, 키오스크 등 다양한 IoT 애플리케이션에 최적화된 것이 특징이다. 이를 통해 투자사들이 다양한 영역에서 사업을 전개하며 AI 연계 사업모델을 접목 중인 SK네트웍스 특성에 맞춘 시너지가 창출될 것으로 기대된다.
SK네트웍스는 본사 및 자회사들의 퀄컴 기술 활용 가능성을 검토하고 우수한 IoT 솔루션을 활용해 세계 최고 수준의 AI 성능과 보안성을 확보한다는 전략이다. 아울러 글로벌 기술∙투자 업계 전문가 네트워크인 하이코시스템(Hicosystem)을 기반으로 확보한 역량을 바탕으로 지속적인 진화를 추진해 나갈 계획이다.
최성환 SK네트웍스 사업총괄 사장은 “글로벌 기술 전문성을 지닌 퀄컴과 파트너십을 맺게 돼 AI 기업으로서 깊이와 진화 속도를 더할 수 있게 됐다”며 “SK네트웍스의 제품, 서비스에 AI를 접목해 고객에게 새로운 경험을 제공하고 인류의 내일을 더 풍요롭게 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고 밝혔다.
권오형 퀄컴 아태지역 총괄 사장 겸 본사 수석 부사장은 “퀄컴은 산업 및 상업용 IoT 제품과 솔루션 포트폴리오를 지속적으로 확대하며 로보틱스, 제조, 물류, 소매 등 다양한 산업 분야에서 긍정적인 반응을 얻고 있다”며 “SK네트웍스와의 협업을 시작으로 온디바이스 AI의 장점을 지원하는 비즈니스 포트폴리오를 더욱 확대하겠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인 앱과 TV를 넘어 콘텐츠 커머스의 외부 채널 확장에 속도를 낸다.
CJ온스타일은 유튜브 웹 예능 라방 ‘엄카찬스’ 시즌3를 11일 오후 8시에 첫 방송한다고 11일 밝혔다. ‘엄카찬스’는 지난해 엄마들을 겨냥해 유튜브에서 선보인 리얼 토크 웹 예능이다. 시즌1, 2 모두 단기간 높은 조회수를 기록하며 ‘유튜브 라방’ 신개념 콘텐츠 커머스로 주목받았다.
이번 시즌 3는 엄마들과 더 깊이 있게 소통하는 인터랙션(상호작용)이 핵심이다. 엄마들이 카페에서 나누는 진솔한 대화를 모토로 한 ‘엄마 카페 찬스’와 육아에 지친 엄마를 위한 투자 ‘엄마 카드 찬스’ 중의적 의미를 담아 매회 토크 주제부터 상품, 플랫폼까지 새롭게 탈바꿈했다.
시즌 3 MC는 자타공인 육아 고수로 유명한 방송인 이혜원이 맡는다. 다년간 육아 경험을 가진 이혜원이 ‘선배 맘’으로서 현실적인 노하우를 전수하고, 함께 고정 MC를 맡은 야구선수 김문호 아내 성민정이 ‘후배 맘’의 시각에서 최신
육아 트렌드를 공유한다. 시즌1, 2에서는 엄마의 인기 카페를 찾아다니며 육아 트렌드를 탐방했다면, 시즌3에서는 아이의 고민부터 엄마들의 숨은 노하우 등 다채로운 주제로 깊은 대화를 나눈다. 또한 열띤 토크를 위해 라방 전주 금요일에 주제 영상을 먼저 공개하고 엄마들의 궁금증 덧글도 사전에 받기로 했다.
‘엄카찬스’ 시즌 3를 볼 수 있는 플랫폼도 다양해졌다. 기존에는 유튜브에서 콘텐츠를 즐기고 라방 소개 상품의 구매 연동만 모바일 앱에서 이뤄진 것과 달리, 시즌 3부터는 CJ온스타일 모바일 앱에 ‘엄카찬스’ 전문관을 신설하고 유튜브와 틱톡 등 외부 채널과 인 앱 간 연계를 강화할 계획이다.
특히 ‘엄카찬스’ 시즌3는 ‘티빙’에서도 볼 수 있다. ‘티빙’ 스타일 컬렉션관에서 만나볼 수 있으며, 스타일 컬렉션관에서는 ‘엄카찬스’ 외에도 CJ온스타일의 모바일 라이브쇼 스타 IP 콘텐츠들도 앞으로 다양하게 만날 수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엄카찬스는 시청자와 끈끈한 공감대를 나누는 새로운 개념의 커뮤니티형 콘텐츠 커머스 IP이며, 화제성과 세일즈를 동시에 잡는 유튜브 라이브 커머스의 진수를 선보일 계획”이라며 “모바일 앱과 TV를 넘어 티빙, 유튜브, 틱톡 등 외부 채널로까지 확장한 'CJ온스타일 IP 유니버스'는 고객들에게 새로운 쇼핑 경험이 될 것”이라고 밝혔다.
○.. BBQ가 새학기가 시작되고 따뜻한 봄이 다가오는 3월을 맞아 인기 사이드메뉴를 증정하는 프로모션을 선보인다.
국내 최대 치킨 프랜차이즈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은 BBQ앱 및 웹사이트에서 모든 치킨 메뉴 주문 시 ‘모둠감자 튀김’이나 ‘랜덤 치즈볼’ 10개를 증정하는 ‘특별한 사이드메뉴’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지난 2월, BBQ는 자사앱을 통해 치킨을 주문하면 랜덤 치즈볼 10알을 증정하는 파격적인 프로모션으로 진행 3일동안 매출이 3배까지 늘어나는 등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은 바 있다. BBQ는 고객 성원에 힘입어 사이드메뉴 증정 이벤트에 랜덤 치즈볼과 함께 다른 인기 사이드메뉴인 모둠감자 튀김을 추가했다.
이번 프로모션은 3월 말까지 진행된다. BBQ앱 및 웹사이트 접속 시 모둠감자 튀김과 랜덤 치즈볼 증정 쿠폰이 각각 자동 발행되며 치킨 주문 시 둘 중 하나를 바로 사용할 수 있다. 다만 기타 쿠폰과 중복 사용은 불가하다.
BBQ 관계자는 “봄철 가족이나 친구, 연인과의 행복한 시간을 응원하고자 지난 달 고객 반응이 좋았던 랜덤 치즈볼 프로모션에 모둠감자 튀김까지 포함해 선택지를 넓혀 프로모션을 새롭게 구성했다”며 “소비자들이 실속있게 BBQ의 인기 메뉴를 즐길 수 있도록 다양한 프로모션을 선보이겠다”고 전했다.
○.. 대상그룹이 한국-일본 연계형 ‘글로벌 워케이션(Work+Vacation)’ 프로그램을 도입했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프로그램은 한국에 근무하는 대상그룹 직원들이 일정 기간 동안 일본에서 현지 업무 환경을 경험하는 등의 형태로 진행된다.
이에 앞서 대상그룹은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 운영을 위해 지난 7일,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宮崎県 日向市)와 공식 업무협약(MOU)을 체결한 바 있다. 글로벌 워케이션을 통한 지역 공공 가치의 공동 창출과 한-일 상호 지역 및 기업 교류 확대, 상호 과제 해결 등을 목표로 함께 협력하기로 했다. 협약식에는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 사토시 니시무라(Satoshi Nishimura) 일본 휴가시장 등이 참석했다.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은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다. 선정된 직원에게는 전용 업무 공간과 숙소를 제공한다. 실제로 지난 4일부터 8일까지 4박 5일간 대상홀딩스㈜, 대상㈜, 대상웰라이프㈜, 대상다이브스㈜ 등 대상그룹 계열사 직원 5명은 일본 미야자키현 휴가시를 방문해 첫 글로벌 워케이션 프로그램을 직접 체험했다. 참가자들은 전용 근무 공간에서 원격으로 업무를 진행하며 현지 업무 문화를 경험했다. 또, 휴가시의 자연과 문화를 체험하는 다양한 프로그램에도 참여해 일과 휴식이 조화를 이루는 워케이션의 장점을 만끽했다.
최대영 대상홀딩스 기업문화팀장은 “이번 글로벌 워케이션은 그룹 구성원들의 근무 만족도와 창의성을 높이는 계기가 될 것으로 보인다”며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한국과 일본 간 업무 교류 확대는 물론, 해외 거점 프로그램을 다양하게 확장하고 글로벌 네트워크를 구축하는 출발점으로 삼겠다”고 말했다.
○.. 동원F&B(대표이사 김성용)의 유산균 음료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Take A’live)’가 일본 현지 입맛을 사로잡으며 판매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지난해 5월 일본 전역의 ‘코스트코(Costco)’에 입점돼 현재까지 1000만개 이상 판매됐다. 동원F&B는 올해까지 일본에서의 누적 판매량을 2500만개까지 끌어올린다는 목표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의 인기 비결은 한국의 매운맛이 전 세계적으로 주목 받으면서 궁합이 좋은 K-음료에 대한 관심도 함께 증가했기 때문이다.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는 스위티자몽, 망고, 블러드오렌지, 머스캣청포도맛 등 이색적인 과일의 맛과 부드러우면서도 달콤한 맛이 특징이며 유산균배양액과 비타민 등 기능성 성분도 함유하고 있어 현지 소비자들에게 호응을 얻고 있다.
동원F&B는 일본에서의 성공을 바탕으로 상반기 내에 대만의 주요 유통 경로에도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선보일 예정이며, 미국, 유럽, 동남아시아 등으로도 수출을 확대해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를 글로벌 브랜드로 육성한다는 계획이다.
동원F&B 관계자는 “덴마크 테이크 얼라이브와 쿨피스, 보성녹차 등 동원의 음료 제품들이 해외 시장에서 많은 관심을 받고 있다”며 “40년 이상 쌓아온 제조 기술을 바탕으로 차별화된 맛과 기능성 성분을 다양한 음료들을 선보여 전 세계로 수출을 확대해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이디야커피가 BC카드와 함께 AI 음원 공모전 '중요한 건 표현하는 마음'을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고객들이 직접 전하는 따뜻한 사연이 음악으로 만들어져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되는 특별한 경험을 제공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AI 기술을 활용해 고객들의 이야기를 감성적인 음원으로 제작하는 프로젝트로, 작곡가 김형석 대표가 이끄는 메타버스 엔터테크 기업 ‘노느니특공대 엔터테인먼트’와 협업해 더욱 완성도 높은 음원을 선보일 계획이다.
이디야멤버스와 BC카드 페이북 회원이라면 누구나 3월 16일까지 페이북 APP에서 사연을 접수할 수 있다. 참여 방법은 간단하다. 전하고 싶은 이야기와 감동적인 사연을 작성하면 된다. 선정된 3명의 사연은 AI 기술을 활용해 감성적인 음원으로 제작되며, 당첨자에게는 소피텔 앰배서더 서울 호텔 2인 식사권이 제공된다.
공모전에서 선정된 곡은 4월부터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된다. 또한, 4월 19일 이디야커피 의정부솔뫼DT점에서 가수 김조한이 출연하는 미니콘서트가 열려, 선정된 음원이 라이브로 연주되는 특별한 무대가 마련될 예정이다.
이벤트 참여 고객에게도 특별한 혜택이 제공된다. 총 1000명을 추첨해 이디야커피 아이스 아메리카노 쿠폰 2매를 증정하며, 당첨자는 3월 19일 개별 통지될 예정이다.
이디야커피 관계자는 “고객들의 소중한 이야기가 음악이 되어 전국 이디야커피 매장에서 송출되는 특별한 순간을 만들고자 이번 이벤트를 준비했다”며 “앞으로도 커피와 문화를 결합한 마케팅을 강화해 고객과 더욱 가까이서 소통하기 위해 노력하겠다"고 전했다.
○.. 11번가가 봄맞이 특가 상품으로 가득 채운 3월 ‘월간 십일절’ 행사를 실시한다.
오늘(11일)부터 13일까지 3일간 진행되는 이번 월간 십일절에는 총 430여개 타임딜 상품을 최대 67% 할인된 가격에 선보인다. 대표 상품으로 오늘(11일) 오전 11시 홈 가드닝 생활가전 ‘LG 틔운 미니 식물재배기+씨앗키트’를 정상가 대비 55% 할인한 9만9000원에 200대 한정 판매하며, 12일 오후 3시 탁상용/휴대용으로 모두 사용가능한 ‘프롬비 윈드스핀2 빅팬 멀티형 선풍기’를 3만5910원에, 13일 오전 11시 ‘성주 꿀참외 랜덤과 2kg’를 1만4910원에 선보인다.
봄을 맞아 수요가 높아진 패션·뷰티 할인 행사도 다양하게 준비했다. 오늘(11일)은 미샤 25주년 프로모션을 진행, ‘시선집중’과 ‘10분러시’ 등을 통해 스킨케어/메이크업 베스트 상품을 할인, 1+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이외에도 행사 기간 설화수, 헤라, 에스트라, 바닐라코 등 인기 뷰티 브랜드의 특가 판매가 진행된다.
패션 상품으로는 내셔널지오그래픽 키즈, 휠라키즈, 예일키즈, 블루독베이비 등 신학기를 맞아 고객들이 많이 찾는 유아동 브랜드의 의류, 가방 등을 할인하고, 온앤온, 플라스틱아일랜드, 랩(LAP), 헤지스, 라코스테, 아이더 등 인기 패션 브랜드의 봄·여름(SS) 시즌 상품을 특가 판매한다. 월간 십일절 마지막 날인 13일에는 ‘원데이빅딜’을 진행하는 탑텐/탑텐키즈의 패션 상품을 온라인 최저가 수준에 만나볼 수 있다.
봄나들이, 여행 준비에 나선 고객들을 위한 여행상품도 다양하다. ‘챔피언1250’ 등 키즈카페 입장권과 서울랜드 연간이용권, 제주신라호텔, 한화리조트 숙박권 등을 할인 판매하고, ‘오사카 에어텔 3일(12일 오후 7시 타임딜)’, ‘다낭 크라운플라자 5일(13일 오전 11시 라이브 방송)’ 등 최저가 20만원대부터 시작하는 해외패키지도 선보인다. 청소서비스 이용권, 무인문구 상품권과 ‘두끼 떡볶이’, ‘쉐이크쉑’ 등 인기 외식 브랜드 e쿠폰 등도 할인가에 선보인다.
참여만 해도 쇼핑 포인트를 받을 수 있는 ‘60분러시 출첵 이벤트’도 마련했다. 오늘(11일)부터 13일까지 ‘60분러시’가 진행되는 매일 오후 6시부터 단 60분간 이벤트에 참여할 수 있으며, 참여 고객에게는 11번가에서 사용 가능한 포인트가 랜덤으로 지급된다. 3일 모두 참여한 고객은 11페이 포인트를 최대 1만8000포인트까지 받을 수 있다.
11번가는 행사 기간 매일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4만원 이상 구매 시)’을 오전 9시, 오후 7시 선착순 발급해 고객들의 합리적인 쇼핑을 돕는다.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카카오페이머니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과 ‘토스페이머니 3000원 장바구니 할인쿠폰’도 제공한다. 모든 쿠폰은 매일 ID당 1회 발급 가능하다.
11번가 고광일 영업기획담당은 “봄맞이 쇼핑에 나선 고객들이 고물가로 인한 구매 부담을 최소화할 수 있도록 참여 브랜드와 최적의 혜택으로 이달 십일절을 준비했다"면서, “즐거운 이벤트와 풍성한 할인 혜택으로 지갑을 여는 재미가 있는 십일절이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
○.. 쿠팡은 인기 생활필수품을 할인하는 ‘생필품 대전’을 오는 23일까지 진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번 행사는 피죤, 깨끗한나라, 네이처러브메레 등 120여 인기 생필품 브랜드의 2000여 상품을 최대 70%까지 할인한다. 봄철을 맞이해 묵은 빨래 세탁이나 집안 대청소를 계획하고 있는 고객을 위해 다양한 세제를 포함해 헤어, 물티슈, 위생용품 등 상품을 한데 모았다.
‘릴레이 반값 특가’ 코너는 일자별 6차례에 걸쳐 상품을 선보인다. 최저가 1000원대 상품부터 1만원 미만 상품을 주로 구성했다.
대표 상품은 ▲1차(11일)에 피죤 무균무때 욕실용(500ml), 테크 딥클린 액체세제(3L) ▲2차(12~13일)에 참그린 베이킹소다&구연산 더한 주방세제(1.2L), 케라시스 아르간 오일 샴푸(1L) ▲3차(14~16일) 네이쳐러브메레 장난감세정제(400ml), 올네스트 파워 버블 캡슐 세탁조 클리너(10p, 2개) ▲4차(17~18일) 피죤 무균무때 주방용(500ml), 살림백서 오브제 제로 컬크림(150ml) ▲5차(19~20일) 트리오 베이킹소다 담은 퓨어허브향 주방세제(1.2), 마더케이 케이맘 랄라베베 세탁세제(1.7L) ▲6차(21~23일) 도브 뷰티 너리싱 바디워시(800ml), 쿠잉 네이쳐 엠보싱 아기물티슈 캡형(10팩) 등이다.
와우회원은 2만 원∙3만 원∙5만 원 등 구매 금액별 최대 1만원까지 추가 할인 쿠폰도 제공된다.
이번에 신규 입점해 할인상품을 처음 선보이는 브랜드도 있다. ’동구밭’은 발달 장애인과 함께 천연 수제 비누를 제조하는 사회적 기업으로 연 매출 100억원(22년 기준) 이상을 달성한 바 있다. 행사에는 설거지 비누, 칫솔 등 다양한 상품을 할인한다. 이외에도 키즈 스킨케어 전문 브랜드 ‘포멀비’, 우먼 웰니스 케어 브랜드 ‘라엘’ 등의 상품도 새롭게 만날 수 있다.
쿠팡 관계자는 “고객들의 장바구니 가격 부담을 낮추기 위해 마련한 기획전”이라며 “눈 여겨 보시던 상품 구매에 도움이 되시길 바란다”고 말했다.
○.. 남양유업이 소비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기부 캠페인 ‘동행데이’를 첫 시행한다고 11일 밝혔다. 이달부터 매월 11일 자사몰 ‘남양몰’에서 소비자가 ‘아이엠마더’ 분유를 구매하면, 구매 1건 당 분유 1캔을 자동 적립해 한부모가정에 기부한다.
지난해부터 남양유업은 ‘건강한 동행’의 일환으로 기존 미혼모 중심의 후원 활동을 미혼부, 다문화가정, 위기가정 등으로 확대해 보다 폭넓은 한부모가정을 지원하고 있다. 이번 ‘동행데이’는 소비자가 직접 기부에 참여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하여 나눔의 가치를 함께 실천하고 일상 속에서 자연스럽게 기부 문화를 확산할 수 있도록 기획됐다.
기부 분유는 매월 누적되며, 연말까지 총 기부 수량을 집계한 후 (사)한국한부모가족복지시설협회를 통해 한부모가정에 전달할 예정이다.
남양유업은 소비자가 기부 과정에 직접 참여하고 현황을 확인할 수 있도록 ‘남양몰’ 이벤트 페이지에서 실시간 기부 적립 현황을 제공한다. 올해 목표 기부 수량은 1111캔으로, 소비자들은 자신이 참여한 기부 현황을 쉽게 확인할 수 있다.
또한 소비자를 대상으로 자연스러운 기부문화 확산을 위해 기부 캠페인과 연계한 이벤트도 진행한다. 매월 11일 남양몰 이벤트 페이지에 ‘동행데이’ 참여 인증을 남기거나 한부모가정을 위한 응원 댓글을 작성하면 추첨을 통해 ‘백미당 카페라떼’ 기프티콘을 제공한다.
이번 ‘동행데이’ 캠페인은 지난 10일 발표한 신규 기업 슬로건·CI ‘건강한 시작’과 연계된 사회공헌 활동으로, 남양유업의 변화된 브랜드 철학을 실천하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된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한부모가정이 실질적인 육아 지원을 받을 수 있도록 소비자와 함께하는 새로운 사회공헌 모델을 마련했다”며 “앞으로도 지속가능한 사회공헌활동을 확대하고, 복지 사각지대에 놓인 취약계층을 지속적으로 지원해 나갈 계획”이라고 밝혔다.
○.. 풀무원은 엄마와 딸이 가장 풀무원다운 공간에서 특별한 1박 2일을 보낼 수 있는 모녀 고객 대상 체험 행사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에 함께할 참가자 20팀을 모집한다고 11일 밝혔다.
‘스테이풀무원(Stay Pulmuone)’은 풀무원의 지속가능한 브랜드 가치 ‘바른먹거리로 사람과 지구의 건강한 내일을 만드는 풀무원’을 자연스럽게 체험할 수 있는 고객 체험 행사다. 행사는 지난해 창사 40주년을 맞아 처음 개최됐으며, 올해부터는 이를 정례화해 연 2회 운영한다.
풀무원은 스테이풀무원을 1박 2일 동안 머무르면서 풀무원 브랜드의 가치를 오롯이 경험할 수 있는 자리로 만들 계획이다. 단발성인 팝업이나 광고와는 달리 특별한 방식으로 풀무원만이 전할 수 있는 경험을 선물하고자 한다.
이번 스테이풀무원은 오는 4월 18일부터 19일까지 1박 2일간 충북 괴산의 풀무원 임직원 연수센터 ‘풀무원아카데미’에서 개최된다. 슬로건 ‘머물러야 보이는 가치, 엄마와 딸이 함께 하는 1박 2일’처럼 따스해진 봄날, 모녀 고객이 자연에서 풀무원의 지속가능 가치를 만끽하는 시간이 될 수 있도록 프로그램을 구성했다.
‘스테이풀무원’은 엄마와 딸 모두 만 20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지원 가능하며, 참여를 희망하는 고객은 이달 30일까지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에 공지된 링크를 통해 행사에 참여하고 싶은 이유를 작성해 제출하면 된다. 또한 2개 팀은 풀무원 통합 브랜드 쇼핑 플랫폼 ‘#(샵)풀무원’에서 제품을 구매한 고객 중에서 선발할 예정이다.
최종 선발한 20팀(총 40인)은 4월 4일 개별 통보될 예정이다. 자세한 안내는 풀무원 공식 인스타그램에서 확인할 수 있다.
이번 행사는 풀무원의 지속가능 가치를 체험할 수 있는 다양한 프로그램으로 구성됐다. 우선, 매 끼니 풀무원의 지속가능 식품과 지속가능 식생활을 체험할 수 있다. 풀무원의 ‘211 식사법(채소:단백질:통곡식 비율을 2:1:1로 맞춘 식단)’에 따른 식단을 비롯해 다양한 지속가능 식품 위주의 식사를 건강하게 즐기는 자리를 만들 예정이다.
‘흑백요리사’의 준우승자인 셰프 에드워드 리와 함께하는 특별한 프로그램도 준비했다. 에드워드 리는 참가자들과 함께 두부를 만들어 보고, 색다른 레시피를 시연해 보일 예정이다. 풀무원 식물성 지향 식품 브랜드 ‘풀무원지구식단’과 에드워드 리가 공동 개발한 신제품도 출시 전 가장 먼저 만나볼 수 있다.
이 외에도 모녀가 함께 자연에서 여유를 느끼며, 잊지 못할 추억을 만들 수 있는 프로그램들이 마련됐다.
풀무원 관계자는 “모녀 고객을 대상으로 하는 체험 행사 ‘스테이풀무원’은 지난해 창사 40주년 기념으로 처음 선보였는데 참가자들의 반응이 기대 이상으로 뜨거워, 이 행사를 올해부터는 정기적으로 운영하게 됐다”며 “풀무원이 준비한 가장 풀무원다운 공간에서 풀무원다운 방식으로 건강하고 특별한 시간에 많은 고객들께서 함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 롯데마트가 오프라인 충성 고객 확보에 나선다.
롯데마트는 오는 13일부터 26일까지 전 점에서 2주간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를 진행한다. 롯데마트는 이번 행사에서 120여 개 상품에 대해 ‘스노우특가’ 할인 혜택을 제공하고, 수입산 삼겹살 초저가 행사를 실시하는 등 물가 안정에 나설 계획이다. ‘스노우특가’란 오프라인 전용 앱 ‘롯데마트GO’ 회원에게만 제공되는 특별 할인가로, 상품 결제 시 롯데마트GO 앱 내 바코드를 스캔하면 할인이 적용된다.
먼저 롯데마트는 14일부터 15일까지 2일간, '수입산 돼지 삼겹살(100g/냉장/캐나다산,미국산)'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행사카드(롯데/신한/NH농협) 결제 시 약 60% 할인한 690원에 초저가 판매한다. 이번 삼겹살 할인 행사는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진행되며 1인당 1kg까지 구매 가능하다(점포당 일 100명 한정).
또한 대표 상품으로 ‘호주산 청정와규 전품목(냉장/냉동)’에 대해 3월 14일부터 16일까지 3일간, 엘포인트 회원 대상으로 롯데마트GO앱 결제 시 스노우특가를 적용해 약 50% 할인 판매한다. 더불어 ‘제주 한라봉(1.5kg/박스)’은 스노우특가 6000원 할인 혜택을 적용해 9990원에 판매하며 ‘카스 프레시(370mL*8)’도 9990원에 내놓는다. 추가로 대표 인기 델리 상품인 ‘온가족 모둠초밥(30입)’은 13일부터 16일까지 스노우특가 40% 할인을 적용해 1만7994원에 판매한다.
생필품의 경우 밀폐용기, 화장지, 접시를 최대 50% 할인 판매한다. 먼저 ‘덴비’ 브랜드 접시와 ‘네오플램 퓨어락’ 밀폐용기를 롯데마트GO앱 스캔과 함께 행사 카드 결제 시 약 50% 할인 혜택을 제공한다. 더불어 13일부터 19일까지 일주일간 ‘깨끗한나라 순수 화장지(40m*30롤)’를 롯데마트GO 앱으로 결제할 경우 기존 대비 40% 할인한 1만1340원에 만나볼 수 있다.
이외에도 롯데마트는 롯데마트GO 앱 이용 고객 2만명 대상으로 ‘스노우 플랜 봄 페스타’에 사용할 수 있는 할인 쿠폰을 선착순으로 제공한다. 할인 쿠폰은 구매 금액별로 최대 5000원까지 제공되며, 롯데마트 오프라인 매장에서만 사용할 수 있다. 쿠폰 사용 기간은 13일부터 23일까지다. 더불어 3월 한 달 간 롯데마트GO 앱에 신규 가입을 할 경우 오프라인 매장에서 즉시 사용할 수 있는 7천원 할인 쿠폰팩을 지급한다.
심영준 롯데마트∙슈퍼 커머스마케팅팀장은 "롯데마트GO 앱 이용객이 더 많은 할인 혜택을 누릴 수 있도록 이번 ‘스노우플랜 봄 페스타를’ 준비했다”며, “앱 이용객 대상으로만 단독으로 제공하는 스노우특가를 포함해 각종 식품을 합리적인 가격으로 제공함으로써 충성 고객 확보 및 장바구니 부담 완화에 기여하겠다”고 말했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는 ‘노블 공기청정기2’가 ‘2025 iF 디자인 어워드(iF Design Award)’ 제품디자인 부문에서 본상을 수상했다고 11일 밝혔다.
iF 디자인 어워드는 국제디자인포럼이 주관하는 세계적 권위의 디자인 시상식으로 디자인 혁신성, 사용 편의성, 브랜드 가치 등을 종합적으로 평가해 수상작을 선정한다.
이번 수상으로 코웨이는 2008년부터 올해까지 18년 연속 수상의 영예를 이어가며 우수한 디자인 경쟁력을 다시 한번 입증했다.
2025 iF 디자인 어워드에서 본상을 수상한 ‘코웨이 노블 공기청정기2 시리즈’는 조형적 디자인과 혁신적인 청정 성능으로 프리미엄 공기청정기 시장을 주도하고 있는 코웨이 대표 제품이다.
이 제품은 간결한 직선 구조의 정사각 타워형 디자인에 코웨이만의 청정 기술인 ‘상하 4D 입체 청정 시스템’을 적용해 디자인, 성능, 편의성까지 모두 갖춘 점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았다.
노블 공기청정기2는 건축물에서 영감을 얻은 아키텍쳐 디자인으로 고급스러움을 강조하고 자연의 소재를 모티브로 구성한 5가지 색상이 실내 공간과 조화를 이루는 동시에 인테리어 효과까지 더해준다. 또한 혁신적 청정 기술로 제품 크기는 줄이고 성능은 향상시켜 청정 효율을 최적화한 제품이다.
코웨이 관계자는”이번 수상으로 글로벌 무대에서 코웨이의 디자인 혁신성과 경쟁력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매우 뜻 깊다”며 “앞으로도 코웨이만의 디자인 가치를 담은 혁신 제품을 지속 선보이며 고객에게 차별화된 경험을 제공하는 데 최선을 다하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