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1차 업데이트에 이어 5인 협동 토벌 콘텐츠를 추가했습니다. ‘오르제키아’의 우두머리 공략에 성공한 이용자는 ‘오르제키아: 공허의 함’을 비롯한 4종의 보상을 받을 수 있습니다. 이와 함께 내달 9일까지 ‘크론석’ 등의 보상을 얻을 수 있는 토벌 이벤트를 엽니다.
카카오게임즈는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클래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를 실시했습니다. 이를 통해 각 클래스가 맡은 역할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만드는 데 집중했습니다. 이와 함께 인터 서버 경쟁 콘텐츠 ‘지옥성채’를 정식으로 선보입니다.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한 이벤트를 내달 23일까지 진행하면서 기간제 수집 효과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할 예정입니다.
!['검은사막' 아토락시온 오르제키아 우두머리. [이미지=펄어비스]](/news/photo/202503/324811_369188_5854.jpg)
ㅇ.. 펄어비스가 검은사막에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2차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지난 주 선보인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1차 업데이트에 이어 5인 협동 토벌 콘텐츠를 추가했다. 모험가는 5명의 파티원과 함께 ‘오르제키아’에서 강력한 우두머리를 공략하고 보상을 얻을 수 있다. ‘오르제키아’의 우두머리를 지키는 ‘카사웬’을 처치하면 ‘거룩한 신자의 단도’를 얻을 수 있으며, 이를 사용해 우두머리와의 전투에 도전할 수 있다.
‘오르제키아’ 우두머리 공략에 성공하면 ▲오르제키아 : 공허의 함 ▲오르제키아 : 툰크투나 함 ▲오르제키아 : 카헬레나 함 2종, 총 4종의 보상을 받는다. 도전과제를 통한 추가 보상도 얻을 수 있다. 각 함에는 ‘오르의 진귀한 상자’가 포함되어 있으며, 개봉 시 최대 고(III) 등급 ▲데보레카 액세서리 ▲섬뜩한 등 뒤의 반지 등을 획득할 수 있다.
길드 리그 새로운 시즌을 3월 26일부터 5월 28일까지 2개월 간 진행한다. 신규 길드 리그는 더욱 많은 모험가와 길드가 참여할 수 있도록 보상을 강화했으며, 매칭 방식도 변경했다. 길드 수호신, 제1 수호대, 제2 수호대로 그룹을 나눠 한 길드에서 최대 3개 그룹까지 길드 리그 참여가 가능해졌다. 매칭된 길드 중 1,000점을 먼저 획득하거나 시간 종료 시 점수가 높은 길드가 승리한다.
‘아토락시온 : 오르제키아’ 토벌 이벤트를 4월 9일까지 진행한다. 모험가는 ‘고대인의 석실’에 위치한 NPC ‘에단’에게 이벤트 의뢰를 받고 토벌 완료 시 ▲크론석 200개 ▲기억의 파편 100개를 받는다.
![오딘 클래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 [이미지=카카오게임즈]](/news/photo/202503/324811_369189_5920.jpg)
ㅇ.. 카카오게임즈는 26일, 라이온하트 스튜디오가 개발한 대작 MMORPG ‘오딘: 발할라 라이징’에 클래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를 진행했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는 각 클래스가 맡은 역할을 더 효과적으로 수행하도록 만드는 데 목적을 뒀다. 또한, 일부 스킬 이펙트와 모션도 개선돼 더욱 화려하고 생동감 있는 전투를 선사한다.
카카오게임즈는 클래스 밸런스 케어 업데이트를 기념해 오는 4월 2일까지 다른 직업군의 클래스로 캐릭터를 변경할 수 있는 ‘클래스 변경 시즌 10’을 진행한다. 특히 이번 ‘클래스 변경 시즌 10’에서는 클래스 변경에 대한 부담 완화를 위해 아바타 및 무기 형상 교환 비용을 인하하는 업데이트가 함께 실시됐다.
기존에 베타 버전으로 서비스됐던 인터 서버 경쟁 콘텐츠 ‘지옥성채’도 정식으로 오픈했다. 오늘 업데이트로 특정 시간에만 출현하는 정예 몬스터가 추가됐고, 이를 토벌한 이용자는 기존 몬스터 대비 더 많은 ‘지옥 포인트’를 받을 수 있다.
카카오게임즈는 이번 업데이트를 기념해 풍성한 이벤트도 함께 마련했다. 4월 23일까지 진행되는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교환 이벤트’에서 이용자는 이벤트 던전에서 몬스터를 처치하고 ‘2025 벚꽃 주문서’를 획득할 수 있다. 이를 ‘2025 분홍빛 벚꽃 나무’와 교환해 ‘캠퍼스룩 외형 획득권’, ‘신성의 소환권’, 기간제 수집 효과 아이템 등 다양한 보상을 받을 수 있다.
이외 4월 23일까지는 ‘다시 돌아온 벚꽃 시즌 기념! 14일 출석 이벤트’를 실시해, 참여 이용자에게 ‘신성의 소환권’ 총 75장을 비롯해 다양한 성장 재료를 제공한다.
![‘프라시아 전기’ 2주년 기념 ‘바람의나라 연’ 컬래버 업데이트. [이미지=넥슨]](/news/photo/202503/324811_369197_2953.jpg)
ㅇ.. 넥슨은 26일 자사에서 개발한 MMORPG ‘프라시아 전기’에 서비스 2주년을 맞아 ‘바람의나라: 연’ 컬래버레이션 업데이트를 실시했다.
먼저, ‘바람의나라: 연’의 인기 캐릭터를 구현한 형상 3종 및 탈것 3종을 새롭게 추가했다. ‘해골갑옷’, ‘청의태자’, ‘타라의 옷’ 형상 3종과 ‘백호환령부’, ‘청의기린’, ‘다람이’ 탈것 3종 등 ‘바람의나라: 연’의 인기 외형 및 환수를 3D 그래픽으로 구현했으며, ‘왈숙 이모’, ‘용왕’, ’용노인’, ‘도호귀인’ 등 대표 캐릭터 4종을 ‘추종자’로 선보인다. 또한, ‘포효검황’, ‘진청룡마령참’ 등 ‘바람의나라: 연’의 특색을 담은 이벤트 스킬을 추가해 컬래버레이션의 몰입감을 높였다.
이와 함께, ‘바람의나라: 연’의 세계관을 활용한 기간 한정 콘텐츠도 추가했다. 4월 23일까지 이벤트 던전 ‘세계의 틈’에 추가되는 ‘바람의 도깨비 숲’에서 ‘프라시아 전기’만의 보스 레이드로 재해석한 ‘도깨비왕’을 보스 몬스터로 상대할 수 있으며, 처치 시 ‘도깨비왕의 보물 상자’, ‘진호박’, ‘호박’ 등 다양한 컬래버레이션 아이템을 제공한다. 같은 기간, ‘리네아’ 대륙에 등장하는 ‘보물 도깨비’ 처치 시 ‘보물 도깨비의 선물’을 보상으로 제공한다.
이 밖에도, 2주년을 맞아 초고속 성장을 지원하는 ‘하이퍼부스팅 월드’를 26일 오후 8시 오픈한다. ‘하이퍼부스팅 월드’는 ‘전설’ 등급의 형상을 지급하며, 최대 300%의 경험치 증가, ‘하이퍼부스팅 상자’, 심연 증폭 및 결사 연구 지원 등 강력한 성장 혜택과 함께 ‘바이람’ 등 다른 월드로 캐릭터의 자유로운 이전을 지원한다.
넥슨은 ‘프라시아 전기’의 서비스 2주년을 기념해 풍성한 보상을 선물하는 ‘프라시아 2주년 감사제’ 이벤트를 실시한다. 4월 30일까지 접속만 해도 ‘2주년 압제자 장비 선택 상자’를 포함한 ‘2주년 기념 선물 4종’, ‘WP 쿠폰 6종’, ‘영웅 침식 해제 주문서 선택 상자’, ‘절묘한 심연 정수 선택 상자’ 등 다양한 보상을 제공한다.
이지웅 기자 game@greened.kr