태양광발전산업 스마트코팅 시장, 2017년 4억5천만 달러 전망
상태바
태양광발전산업 스마트코팅 시장, 2017년 4억5천만 달러 전망
  • 편집부
  • 승인 2012.04.09 21:4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주)글로벌인포메이션(www.giikorea.co.kr)은 NanoMarkets가 최근 ‘PV(태양광발전) 산업의 스마트 코팅 2012’ 보고서를 발행했다고 밝혔다.

PV(태양광발전) 산업의 스마트 코팅 시장이 2012년 1,200만 달러 미만 규모에서 2017년 4억 5,000만 달러를 넘어서는 규모로 확대될 것이라고 NanoMarkets는 전망했다.

전반적으로 태양광발전(PV) 시장은 침체 경향을 보이고 있으며, 향후 전망 또한 밝지 않은 상황이다. 그러나 기본적인 태양광발전(PV) 능력을 향상시키고 부가가치 기능을 제공하는 스마트 코팅(Smart Coatings)에 눈을 돌림으로써 태양광발전 업체는 경쟁력을 높이고 성장 잠재력을 향상시킬 수 있을 것이다.

특히 자기세정(Self Cleaning) 코팅 같이 어떠한 종류의 스마트 코팅 기능을 통합하는 것은 태양광발전(PV)의 비용 효율성을 개선하고 변환 효율을 높일 수 있으며, 1와트당 비용에 직접적이고 중요한 영향을 미친다. 자기세정(Self Cleaning) 코팅은 PV 부문에서 2017년까지 약 1억 5,000만 달러의 연간 수익을 창출할 것으로 예측된다.

그 외에도 더 정교하고 고가인 스마트 코팅은 차별화를 위한 다양한 추가 기능을 제공한다. PV 패널 제조업체는 그 추가 기능을 통해 프리미엄 제품을 만들어 낼 수 있으며, 빠른 속도로 상용화가 이루어져서 차별화된 상품을 제공할 수 있을 것이다.

이러한 기능이 추가된 코팅에는 조정 가능하거나 전환 가능한 전기 변색 코팅(Electrochromic Coating), 감온 변색 코팅(Thermochromic Coating) 및 관련 코팅 시스템이 포함된다. 전기변색 시스템(Electrochromic System)은 BIPV(건물일체형 태양광발전) 및 고급 BIPV/스마트 윈도우에 무리 없이 적합하게 이용될 수 있다. PV에서의 전기변색 시스템(Electrochromic System) 연간 수익은 2017년까지 1억 9,000만 달러를 넘어설 것으로 예상된다.
 

편집부  green@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