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통가 레이더] "로봇 치킨 미국 간다"... 교촌, 미국 직영점에 연내 ‘치킨 조리 로봇’ 도입 등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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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유통가 레이더] "로봇 치킨 미국 간다"... 교촌, 미국 직영점에 연내 ‘치킨 조리 로봇’ 도입 등
  • 양현석 기자
  • 승인 2024.06.24 11:26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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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녹색경제신문 = 양현석 기자] 미국에서도 로봇이 튀긴 교촌치킨을 맛볼 수 있게 됩니다. 교촌치킨을 운영하는 교촌에프앤비가 연내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운영 중인 미드월셔(Mid-Wilshire)점(1호점)과 로랜하이츠(Rowland Height)점(3호점) 직영 점포 2곳에 조리 로봇을 도입할 예정인데요. 국내 사용 점주들의 피드백을 반영한 개선형 모델로 인건비 절감 등 매장 운영 효율 향상을 기대할 수 있을 것으로 보입니다. 

한편 아모레퍼시픽 라네즈는 헬로키티와 협업해, 브랜드 베스트셀러 '워터뱅크 젤 크림'을 새롭게 선보입니다. 라네즈X헬로키티 한정판 에디션은 여름 시즌 콘셉트에 맞춰 제작했으며, 오늘부터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선보이는데요. 특히 이번 컬래버레이션은 한국을 포함해 다양한 지역에서 글로벌 캠페인으로 진행해 주목됩니다.

이외에도 하이트진로가 테이블 오더 서비스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에 지분을 투자하는 등 오늘(24일)의 유통가 소식을 <녹색경제신문>이 모았습니다. 

사진- 교촌치킨 미국 1호점인 미드월셔(Mid-Wilshire)점 전경.[사진=교촌에프앤비]
사진- 교촌치킨 미국 1호점인 미드월셔(Mid-Wilshire)점 전경.[사진=교촌에프앤비]

○.. 교촌에프앤비가 전용 조리 로봇을 활용한 가맹점 운영 효율화에 박차를 가하고 있는 가운데, 연내에 미국 캘리포니아주에 운영 중인 미드월셔(Mid-Wilshire)점(1호점)과 로랜하이츠(Rowland Height)점(3호점) 등 직영 점포 2곳에 해당 로봇을 도입한다는 계획을 밝혔다.

교촌에프앤비 글로벌미주∙신사업부문 미주운영개발팀에 따르면 미국 미드월셔(Mid-Wilshire)점은 2대, 로랜하이츠(Rowland Height)점은 1대를 발주했으며, 빠르면 연내 설치 및 양산 테스트를 진행할 예정이다. 발주한 로봇은 최근 새롭게 출시된 개선형 모델로, 주방 내부 동선 및 조리 상황별 맞춤형 동작 설정, 원격 접속 등 전체적인 소프트웨어 기능이 업데이트 돼 사용 편의가 더욱 높다. 튀김 바스켓을 들어 옮기는 '그리퍼'에 위치 감지 센서를 장착하는 등 기존 모델에 대한 가맹점주들의 불편사항을 적극 개선했다는 전언이다.

교촌은 지난 2021년 로봇 제조기업 '뉴로메카'와 업무협약을 맺고 1차 튀김~조각성형(치킨 조각에 붙은 불필요한 튀김 부스러기를 제거하는 작업)~2차 튀김 등 대표 메뉴들의 독자적인 레시피를 수행할 수 있는 교촌치킨 전용 치킨 조리 로봇을 개발해 가맹점 조리 자동화 및 운영 효율화를 도모해 왔다. 6월 현재 경기도 오산에 위치한 교촌 교육 R&D센터 ‘정구관’ 외 서울, 수도권 6개 가맹점에서 해당 로봇을 도입해 사용 중이다. 

교촌에프앤비 관계자는 “조리 로봇은 균일한 맛과 품질의 치킨을 제공하고, 조리 과정에서 발생할 수 있는 안전 사고 방지 및 매장 운영 효율 향상에도 도움을 줄 수 있다”며 “특히 미국 캘리포니아의 경우 시급이 한화 기준 3만원 대에 육박해, 인건비 절감 효과 또한 상당할 것으로 기대한다”고 말했다. 또 “조리 로봇과 함께 더 나은 매장 환경 조성 및 양질의 제품∙서비스 제공에 앞장서며 ‘K-치킨’ 대표 브랜드의 자긍심을 높여 가겠다”고 덧붙였다.

○.. 라네즈가 헬로키티와 한정판 제품을 출시한다. 헬로키티 50주년을 맞아 진행하는 이번 컬래버레이션을 통해 라네즈는 브랜드 베스트셀러인 '워터뱅크 젤 크림' 제품을 새롭게 선보인다.

'Hello Kitty! Hello Summer! The Coolest Summer with Water Bank!'를 주제로 한 컬래버레이션은 한국, 홍콩,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베트남, 태국, 인도네시아, 필리핀 등 다양한 지역에서 글로벌 캠페인으로 함께 진행한다. 이번 협업을 통해 라네즈는 전 세계 고객에게 헬로키티와 함께 피부 걱정 없는 시원한 여름을 선사하고자 한다.

'라네즈X헬로키티 워터뱅크 젤 크림' 에디션은 여름 시즌 콘셉트에 맞춰 제작했다. 워터뱅크 젤 크림 용기에 열대 꽃을 단 헬로키티의 모습을 담았으며, 제품 구매 시 수영복을 입고 서핑보드와 ?È께 있는 헬로키티 키링도 추가 증정한다. 헬로키티 키링은 제품 뚜껑에 고정할 수도 있고, 함께 제공하는 탈·부착식 열쇠고리에 달아서 활용해도 된다. 라네즈는 헬로키티의 귀여운 특성을 살린 해당 제품 구성이 특히 Z세대 소비자층의 마음을 사로잡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한정판으로 출시한 이번 협업 제품은 24일부터 무신사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선보인다. 이후 올리브영 및 다양한 이커머스 채널을 통해 만나볼 수 있다. 글로벌 지역에서도 6월 홍콩, 7월 싱가포르, 말레이시아, 태국, 9월 베트남, 인도네시아, 필리핀에서 순차적으로 선보일 예정이다. 컬래버레이션 에디션 출시를 기념해 헬로키티 파우치, 피크닉 매트 증정과 같은 특별한 프로모션 이벤트도 준비되됐다. 라네즈X헬로키티 워터뱅크 젤크림 에디션 관련 영상과 다양한 콘텐츠는 라네즈 공식 소셜 미디어 계정을 통해 확인할 수 있다.

○.. 하이트진로(대표 김인규)는 테이블 오더 서비스(Table order service) 스타트업 ‘티엠알파운더스’에 지분을 투자했다고 25일 밝혔다. 티엠알파운더스는 테이블 오더 시스템 ‘태그히어(Taghere)’를 운영 중이다.
 
태그히어는 스마트폰 NFC(근거리 무선 통신) 기능을 기반으로 한 테이블 오더 서비스를 제공한다. 별도의 하드웨어 설치없이 간단한 태그만으로 편리하게 개인 모바일에서 메뉴를 직접 주문할 수 있다.

태그히어는 기존 테이블 오더가 가진 단점을 보완했다. 고가의 기기 설치 비용 및 설치 공간 확보, 배터리 충전 등 태블릿 설치에 따른 문제점을 개선했다.

지난 해 9월 론칭해 서비스 초기 단계임에도 약 90만명 이상이 태그히어를 이용하고 있을 정도로 빠르게 성장하고 있다. 티엠알파운더스는 2025년까지 7000개 매장 설치를 목표로 하고 있다.
 
하이트진로는 테이블 오더 시장이 지속 확대되는 상황에서 티엠알파운더스의 기술력과 성장성을 높이 평가해 투자를 결정했다.
 
하이트진로 신사업개발팀 허재균 상무는 “앞으로도 라이프 스타일 전반에 변화와 혁신을 선도하는 기업을 지속 발굴할 것”이라며, “100년 기업으로서 유망 스타트업의 성장을 위해 지원을 아끼지 않겠다”고 말했다.

○.. SSG닷컴이 오는 27일까지 나흘간 '6월 끝-장보기'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행사에서는 원하는 시간에 받아볼 수 있는 ‘쓱배송’ 상품을 비롯한 인기 장보기 상품을 최대 50% 할인 또는 N+1 혜택과 함께 선보인다. 인기 신선식품 반값 기획전을 진행하고, 주요 가공식품과 음료는 구매 수량에 따라 증정 또는 할인 혜택을 추가로 제공한다. 샴푸, 치약 등 생필품 행사도 전개한다.

'알뜰 장보기'를 테마로 마련한 행사인 만큼, 활용도 높은 식재료와 이를 이용한 요리도 함께 제안한다. 양배추, 두부, 당면, 차돌박이 등이 대표 상품이다.

행사 기간 쓱닷컴은 장보기 상품 5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할 수 있는 5000원 쿠폰과 3만원 이상 구매 시 사용 가능한 3000원 쿠폰을 선착순 증정한다. SSG페이로 행사카드 결제 시 청구할인도 최대 5%까지 받아볼 수 있다.

김진설 SSG닷컴 마케팅담당은 “장바구니 물가 부담을 낮추는 데 보탬이 되고자 상품, 쿠폰, 청구할인 등 세 가지 핵심 혜택을 앞세워 행사를 준비했다”고 말했다.

○.. 롯데홈쇼핑(대표 김재겸)은 건강기능식품 전문기업 에이치피오(대표 민택근)와 프리미엄 단백질 건강식품 개발 및 판매를 위한 합작법인 ‘디에디션 헬스’를 설립한다.

지난 21일 서울 용산구 한남동 에이치피오 사무실에서 진행된 조인식에는 롯데홈쇼핑 김재겸 대표, 에이치피오 민택근 대표 등 관계자들이 참석했다. 양사는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단백질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공동 개발, 제조, 판매 사업에 본격적으로 진출한다. 

롯데홈쇼핑과 에이치피오가 공동투자해 총 20억 규모의 자본금을 조성한다. 이번 투자는 전문성을 갖춘 파트너사와 협업해 고이익 상품을 개발하고, 경쟁력 있는 메가 브랜드를 공동 육성하기 위해 진행됐다. 에이치피오가 상품 기획과 원료 소싱, 마케팅을 담당하며 롯데홈쇼핑이 방송 판매 및 롯데그룹 계열사 입점을 지원할 예정이다. 글로벌 건강기능식품 브랜드 ‘덴프스’를 운영하는 에이치피오와 롯데홈쇼핑의 유통채널 경쟁력이 만나 시너지를 낼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롯데홈쇼핑은 국내 단백질 식품 시장이 2023년 4,500억에서 2026년 8,000억 규모로 성장할 것으로 전망되는 데다, TV홈쇼핑 주요 고객인 5060세대의 단백질 보충제 수요가 급증함에 따라 합작법인을 통한 단백질 사업 진출을 결정했다. 프리미엄 단백질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단백질바, 음료 등 상품군을 다양화하고, 단백질 기반 헬스케어 사업으로까지 영역을 확장해 2028년 연매출 1000억원을 목표로 하고 있다. 

이에 오는 8월 ‘디에디션 헬스’의 첫 상품으로 프리미엄 건강기능식품 ‘덴마크 단백질이야기’를 론칭한다. 유럽 현지에서 원료를 조달해 국내에서 제조하는 방식이 아닌 국내 최초로 덴마크에서 직접 생산한 완제품을 직수입해 선보인다. 원료 수입 과정에서 발생하는 신선도 저하 문제를 해결한 것. 또한 혈당케어를 위한 고기능성 원료도 첨가했다. TV홈쇼핑 등 롯데홈쇼핑이 보유한 채널을 시작으로 롯데그룹 계열사 등으로 판매처를 확대할 예정이다.

김재겸 롯데홈쇼핑 대표는 “프리미엄 단백질 시장의 성장 가능성에 주목해 건강기능식품 생산에 탁월한 역량을 보유한 에이치피오와 합작법인을 설립하고, 단백질 건강식품 시장에 진출하게 됐다”며, “프리미엄 단백질 브랜드 론칭을 시작으로 사업 영역을 확대해 시너지를 창출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 신세계푸드가 아이스크림처럼 차갑게 얼려 먹는 이색 베이커리 ‘여름타팥 크림빵’을 출시했다. 

‘여름타팥 크림빵’은 빵 사이에 달콤하고 고소한 오트크림과 팥 앙금으로 속을 풍성하게 채우고 인절미 가루와 인절미 떡을 토핑으로 올린 이색 디저트다. 특히 신세계푸드가 자체 개발한 식물성 오트크림을 사용해 귀리 본연의 담백한 풍미과 은은한 단맛이 살아있다. 구입한 제품을 냉동고에 살짝 얼려 먹으면 시원한 오트크림과 팥의 조합 뿐 아니라 쫄깃한 인절미까지 시원한 팥빙수를 먹는 맛을 느낄 수 있다. 가격은 1세트(4입)에 6980원. 

신세계푸드 관계자는 "예년보다 무더운 날씨에 시원하게 즐길 수 있는 이색 베이커리 제품을 신제품으로 선보이게 됐다”며 “합리적인 가격 뿐 아니라 재료, 먹는 방법 등에서 색다른 경험과 재미를 느낄 수 있는 가잼비(가격 대비 재미) 제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남양유업은 2020년 업계 최초로 도입한 ‘협력이익 공유제’를 통해 2024년 상생협력기금 2억9000여 만원을 전국 419개 대리점에 지난 19일 지급했다고 24일 밝혔다. 총 누적 금액은 7억6000여 만원에 달한다.

ESG(환경•사회•지배구조) 경영의 일환으로 추진 중인 남양유업의 협력이익 공유제는 거래 중 생기는 이익을 대리점과 나누는 것으로, 농협 납품 시 발생하는 순 영업이익 5%에 해당하는 금액을 납품 대리점에 지급하며 상생 경영에 앞장서고 있다.

이처럼 실질적이고 다양한 제도를 통해 대리점 복지에 힘쓰고 있는 남양유업은 2013년부터 점주 자녀들의 학업을 돕기 위해 ‘패밀리장학금’을 운영, 지금까지 1050명에게 약 14억원을 전달했다.

이와 함께 ▲장기운영 대리점 포상, ▲대리점 자녀, 손주 출생 시 분유 및 육아용품 지원, ▲질병 및 상해로 갑작스러운 위기에 처한 대리점을 위한 ‘긴급생계자금’ 무이자 대출 등 빈틈없는 지원을 펼치고 있다.

이러한 노력으로 ‘2022년 공정거래위원회 대리점 분야 공정거래협약 이행평가’에서 우수 등급을 획득했고, 지난해에는 ▲공정거래 관련 사규 제정, ▲표준대리점 거래약정서 체결, ▲영업활동 지원 및 각종 복지, 포상 등 상생 협력 제도 운영을 바탕으로 공정위 ‘대리점 동행기업’에 선정되기도 했다.

남양유업 관계자는 “대리점의 협력 관계 강화 및 운영에 조금이나마 도움이 되는 제도를 이어가고 있다”며 “앞으로도 상생 경영을 위한 의미 있는 성과를 만들고자 점주와 소통을 더욱 확대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 NS홈쇼핑이 한국블루베리연합회와 손잡고 블루베리가 출하 되는 여름 기간동안 전국 블루베리를 모아 소개하며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방송 ‘엔라방’에서 판매를 시작한다고 24일 밝혔다.

블루베리는 껍질째 먹는 생과로서 타임지가 선정한 10대 슈퍼 푸드 중하나다. 100g당 48kcal의 저열량이면서도 비타민, 미네랄, 폴리페놀, 루테인, 식이섬유, 안토시아닌이 듬뿍 들어 있어 남녀노소 누구나 건강하게 즐길 수 있다.

NS홈쇼핑 엔라방 블루베리 시즌 방송의 첫 문을 여는 상품은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로 25일 오후 2시부터 한시간 동안 NS홈쇼핑 모바일 라이브커머스 ‘엔라방’에서 만날 수 있다.

경북 구미 로컬푸드 직매장에서 진행되는 첫 방송에는 ‘구미블루베리연구회’의 블루베리를 소개 한다. 당일 수확 및 배송 상품으로 국내산 블루베리 생과 선물용 1kg이 3만7000원, 가정용 1kg은 2만7000원에 판매한다. 블루베리 시즌 첫 상품 판매 방송을 기념해 이벤트도 진행한다. 방송 중 구매인증 고객을 대상으로 추첨을 통해 10명에게 블루베리 1kg을 주고, 5명에게는 다이소 1만원 상품권을 증정한다.

NS홈쇼핑 미디어컨텐츠팀 이종일 차장은 “국내산 블루베리 소비 촉진을 위해 블루베리 시즌 동안 전국의 블루베리를 찾아 소개하는 방송을 선보이게 됐다”며, “각종 브런치와 건강식으로 활용되고 있는 국내산 블루베리 생과를 즐길 수 있는 제철은 한여름이다. 6월 말부터 방송을 시작해 여름 내내 우리나라 지역의 특성에 맞춰 재배되는 다양한 종류의 품질 좋은 블루베리를 NS홈쇼핑 엔라방에서 만나보실 수 있다”고 말했다.

○.. CJ온스타일이 과학기술정보통신부와 한국인터넷진흥원(KISA)가 공동 주최한 ‘2024 상반기 사이버 위기대응 모의훈련’에서 우수기업으로 선정됐다고 24일 밝혔다. 지난 5월 20일부터 31일까지 진행된 본 모의훈련에는 국내 기업 556개가 참여했으며 6개 기업만이 우수기업으로 뽑혔다. 선발된 우수기업 중 유통업체로는 CJ온스타일이 유일하다.

한국인터넷진흥원은 지난 2004년부터 사이버 위기 상황 발생 시 신속한 대응 체계를 점검하기 위해 민간기업을 대상으로 모의훈련을 실시하고 있다. ▲임직원 대상 해킹 메일 전송 후 대응 절차 점검 ▲디도스(DDoS) 공격 상황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기업의 홈페이지 대상 모의 침투 ▲취약점 공격 코드에 대한 탐지·대응능력 점검 등으로 모의훈련이 진행됐다.

CJ온스타일은 정기적인 피싱 메일·디도스 훈련, 정보 보안 캠페인, 정보 보호 인프라 투자 등을 통해 △임직원의 사이버 공격 인식 향상 △임직원의 보안 인식 제고 및 대응 역량 강화(사이버 공격 인지 시 신속한 보고 등) △사이버 위협에 대한 침해사고 대응체계 고도화를 비롯, 고객이 믿고 이용할 수 있는 안전한 서비스 환경을 구축하기 위해 지속 노력해왔다. 그간의 노력을 바탕으로 이번 사이버 위기 대응 훈련에서 높은 점수를 획득할 수 있었던 것. CJ온스타일은 지난 2020년에도 동일한 상을 수상한 바 있으며, 이는 CJ온스타일이 이용 고객을 위한 안전 거래 환경을 지속 유지하고 있음을 입증한다. 

이 외에도 CJ온스타일은 임직원 대상 보안 교육을 상시 진행하며 정보 보호에 대한 전 임직원의 인식 제고에 힘쓰고 있다. 매월 클린데이를 운영해 임직원의 PC 보안 및 업무 환경을 점검하고, 최신 보안 위협 및 동향 정보를 제공하는 뉴스레터를 월 1회 발간 중이다. 또한 2005년 국제 인증인 'ISO 27001(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을 시작으로 2007년 개인정보보호협회 ‘ePRIVACY PLUS 인증’, 2013년 국내 인증 ‘ISMS(정보보호 관리체계 인증)’ 등을 획득하며 매년 인증을 유지하고 있다.

CJ온스타일 관계자는 “정기적으로 모의훈련에 참여하며 임직원의 보안 인식 향상 효과를 체감하고 있다”며 “고객의 신뢰를 받는 쇼핑 플랫폼이 될 수 있도록 보안 수준 강화를 위해 모의훈련을 비롯한 다방면의 노력을 기울여 정보 보안 관련 사전·사후 대응 체계를 견고하게 다지겠다”고 말했다.

○.. CJ나눔재단(이사장 이재현)이 지난 22일 전국 지역아동센터 아동들과 CJ임직원이 함께하는 ‘CJ도너스캠프 운동회’를 성공적으로 마무리했다.
 
CJ나눔재단은 전국 4000여 개 지역아동센터 및 아동복지시설을 회원으로 둔 나눔 플랫폼 CJ도너스캠프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등을 대상으로 다양한 문화사회공헌을 펼쳐오고 있다. 매년 6월에는 체육 활동과 문화 놀이를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이들의 신체 건강 발달과 정서 안정을 도우며 건강한 성장을 응원하고자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CJ임직원 봉사자가 함께하는 ‘CJ도너스캠프 운동회’를 개최해오고 있다.
 
이번 운동회는 지난 5월 28일부터 6월 3일까지 치러진 온라인 예선을 시작으로 결승까지 약 두 달간 진행됐으며, 전국 지역아동센터 110곳, 아동 약 2300명과 CJ임직원 봉사자 190여 명이 참여했다.

특히 올해는 전국적으로 지역아동센터 내에서 매년 다문화가정 아동들의 비율이 증가함에 따라 문화적 다양성이 높은 기관을 우선 모집해 CJ임직원과 함께 화합하는 기회를 마련했다. 또한 협동 제기차기, 단합 2인 줄넘기 등 단체 종목을 확대해 아이들이 운동회를 통해 단체 활동에 참여하며 협동심을 기르고 자신감을 높일 수 있도록 구성했다.
 
오프라인 결승전은 지난 22일 서울 서대문구 명지전문대학 체육관에서 개최됐다. 이날 현장에는 △CJ제일제당 △CJ푸드빌 △CJ프레시웨이 △CJ대한통운 △CJ올리브네트웍스 △CJ올리브영 △CJ ENM △CJ CGV 등 8개 계열사CJ 임직원 봉사자들이 광주, 경북, 경기, 서울 등 온라인 예선을 통과한 지역아동센터 8곳과 매칭되어 팀을 이뤄 경기를 펼쳤다. 오프라인 결승전 또한 단체 공굴리기, 단체 파도타기 릴레이 게임, 랜덤플레이 댄스 대결 등 아이부터 어른까지 누구나 쉽고 재미있게 참여할 수 있는 프로그램으로 현장의 큰 호응을 받았다. 

현장에는 지난해 Mnet의 글로벌 보이그룹 데뷔 프로젝트 ‘보이즈 플래닛’을 통해 탄생한 보이그룹 ‘제로베이스원(ZEROBASEONE)’이 참여해 눈길을 끌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지난 5월 말 데뷔 이후 첫 지상파 음악 방송 1위 공약으로 재능 기부와 봉사 활동을 내걸었다. 제로베이스원은 아동·청소년들의 문화 경험과 신체적·정서적 발달에 도움을 주는 CJ도너스캠프 운동회의 취지에 공감해 축하 무대와 함께 운동회 종목 중 랜덤플레이 댄스 대결의 특별 심사위원으로 참여하며 아이들의 건강과 꿈을 응원하는 ‘일일 문화꿈지기’로 활약했다.

이번 운동회에서 최종 우승을 차지한 광주 소재 풍성한지역아동센터의 후삼 어린이는 “친구들과 함께 힘을 합치며 경기에 참여하니 서로 더 친해진 기분“이라며, “다음에도 친구들과 운동할 수 있는 기회가 있다면 또 참가하고 싶다”고 소감을 전했다.

CJ나눔재단 관계자는 “다양한 문화적 배경을 가진 아이들을 비롯한 지역아동센터 아이들과 CJ임직원이 함께 호흡을 맞추며 건강하고 활기찬 하루를 보낼 수 있었던 뜻깊은 시간이었다”며, “앞으로도 다양한 문화사회공헌 프로그램을 통해 지역아동센터 아동의 신체적·정서적 발달을 지속적으로 도울 것”이라고 밝혔다.

○.. CJ푸드빌이 운영하는 건강한 데일리 베이커리 뚜레쥬르가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진행한다고 밝혔다.

뚜레쥬르는 일찍 찾아온 무더위에 소비자들의 시원한 여름 나기를 응원하고자, 아이스 커피 신제품을 무료로 증정하는 네이버페이 현장결제 프로모션을 마련했다.

오는 8월 31일까지 뚜레쥬르 매장에서 네이버페이 QR결제로 최종 금액 1만원 이상 전액 결제 시, 시원 달콤한 ‘원샷! 아샷추’를 무료 증정한다. 해당 프로모션은 영수 건당 1개 구매 가능하며, 통신사 상시 혜택 중복 적용도 가능하다. 

한편, 뚜레쥬르는 최근 ‘시원한 여름맛 충전’ 콘셉트로 ‘원샷! 아샷추’를 출시했다. 상큼한 복숭아 홍차에 에스프레소 샷을 더한 음료로, 더운 날씨에도 깔끔하게 즐기기 좋다.

CJ푸드빌 관계자는 “소비자들이 보다 편리하게 제품을 구입할 수 있도록 편의성을 높이고자 네이버페이 프로모션을 준비했다”며 “뚜레쥬르 매장에서 네이버페이로 간편하게 결제하고, ‘원샷! 아샷추’의 시원함을 즐겨보시길 바란다”고 전했다.

○.. 오뚜기는 지난 21일부터 23일까지 3일 간 경기도 가평군에 위치한 명돈골 캠핑장에서 개최한 ‘2024 오뚜기 푸드캠핑’을 성료했다고 24일 밝혔다.

지난해에 이어 2회째 진행된 행사는 자연 속에서 가족과 함께 맛있는 음식으로 소통하는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기 위해 마련됐으며, 올해 출시 55주년을 맞은 ‘오뚜기 카레’ 뿐 아니라 다양한 오뚜기 제품과 자연을 즐길 수 있는 여름 먹핑 컨셉으로 진행됐다. 총 2박 3일 일정으로 다채로운 프로그램을 구성, 4세에서 13세의 유아를 동반한 팀으로 구성된 총 40가족이 참가해 큰 호응을 받았다.

오뚜기는 캠핑장 내 다양한 존을 구성해 풍부한 볼거리를 선사했다. ‘행사존’, ‘플레이존’, ‘모빌 존’으로, 메인 프로그램이 진행된 행사존은 ▲키즈 쿠킹 ▲프리쿠킹 ▲페이스페인팅 ▲YELLOW KITCHEN 푸드트럭 ▲심야식당 등, 플레이존은 윷놀이, 공놀이, 제기차기 등을 즐기는 ▲게임존, 오뚜기 공식 캐릭터 Yellows(옐로우즈) 및 옐로우 텐트로 꾸며진 오뚜기 캠핑스팟 ▲헤리티지존, 해먹 힐링, 드로잉 존 등 캠핑장 내 힐링 및 휴식할 수 있는 ▲릴렉싱존으로 꾸며졌다. 곳곳에는 Yellows(옐로우즈) 캐릭터와 함께 추억을 남기는 포토존으로 마련됐다.

특히, 가장 호응이 높았던 프로그램으로는 둘째 날 진행된 어린 자녀와 함께하는 카레 스티커 놀이인 ‘키즈 쿠킹’과 온 가족이 함께 아침으로 카레를 먹는 '일요일은 오뚜기카레'가 꼽혔다. 첫째날에는 맛있는 오뚜기 피자를 즐기는 오뚜기 푸드트럭과 저녁 노을 속 가족과 이야기 나누는 모닥불 토크를 진행, 둘째 날은 가족 모닝 요가와 ‘프릳츠 커피 클래스’를 통해 자연 속 힐링 요가 후 커피를 즐기는 시간을 마련했다. 모닥불 앞에서 함께 저녁식사를 즐기는 ‘심야식당’을 마련한데 이어, 셋째날에는 ‘일요일은 오뚜기 카레’, 폐회식 순으로 진행했다.

이외에도 캠핑의 재미를 더욱 높여주는 프로그램이 다채롭게 구성돼 눈길을 끌었다. 각자 원하는 오뚜기 캐릭터를 그려주는 ‘페이스 페인팅’, 오뚜기 와펜 등으로 나만의 멋진 앞치마를 직접 만들어보는 ‘도전! 키즈 요리사’, 캠핑장 곳곳에 숨겨진 보물 티켓을 찾는 ‘오뚜기 보물찾기’, 여름철 더위를 날려줄 계곡과 야외수영장 등 어린 자녀와 소통하며 추억을 쌓을 수 있게 했다.

오뚜기 관계자는 "이번 오뚜기 푸드 캠핑은 가족간 따뜻한 사랑을 나누는 스위트홈 가치를 전파하고, 맛있는 음식을 매개로 온 가족이 소통하며 행복한 추억을 쌓을 수 있도록 마련됐다"며, “많은 참가 가족으로부터 큰 호응을 얻은 만큼, 요리를 주제로 함께 즐길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기획해 나가겠다"고 전했다.

○.. 청호나이스가 지난 23일 경기도 화성에 위치한 청호인재개발원에서 진행한 ‘2024 청호나이스 환경사랑 어린이 바둑축제’가 성황리에 개최됐다.

이번 행사에는 대회참가 어린이 및 보호자 약 700여 명이 참가해 그 동안 쌓아온 바둑실력과 기량을 마음껏 펼치고 다양한 환경사랑 이벤트를 함께 즐기는 즐거운 시간이었다.

이 날 대국은 총 8개 부문(단체부, 유치부, 1학년부, 2학년부, 3학년부, 4학년부, 5·6학년부, 최강부)으로 진행됐다. 최강부 결승에 오른 진출자 16명은 다음달 한국기원 바둑TV스튜디오에서 결승전을 치룬다. 최강부 이외의 부문은 현장에서 시상하였으며 각 부문 수상자에게는 상장 등 시상품을 증정했다.

한편 이번 행사는 환경사랑의 의미를 담은 부대 이벤트도 진행됐다. 지구사랑 비누 만들기, 에코백 제작하기 등의 이벤트 부스를 마련해 직접 만드는 즐거움을 제공하고 환경사랑의 의미를 되새기는 시간을 가졌다. 또한 행사장 내 일회용품 사용을 지양하기 위해 텀블러나 다회용컵 지참 시 슬러시와 청호나이스 에스프레카페(커피머신 얼음정수기)로 추출한 아이스커피를 무료로 제공해 참가한 아이들과 학부모에게 큰 호응을 얻었다.

청호나이스 관계자는 “환경보호에 대한 책임감을 느끼고 어린이들의 꿈을 응원하기 위해 진행되는 본 행사는 1996년에 ‘물사랑 어린이 글짓기 대회’로 시작해 올해로 13회째를 맞이하며 해마다 발전하고 있다”며 “앞으로도 자라나는 아이들이 더욱 큰 꿈을 펼쳐나가고 성장해 나갈 수 있는 다양한 행사를 마련하도록 노력하겠다”고 말했다.

○.. 삼성물산 패션부문의 준지(JUUN.J)는 지난 21일 오후 1시, 프랑스 파리 16구에 위치한 미술관 ‘팔레 드 도쿄(PALAIS DE TOKYO)‘에서 ‘25년 봄여름 시즌 컬렉션을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믿고 보는 컬렉션으로 정평이 나 있는 준지의 이번 컬렉션에는 국내외 프레스, 바이어, 셀러브리티/인플루언서 등 패션 관계자 400여 명이 참석해 성황리에 종료됐다. 헤롯(HARRODS-영국), 쁘렝땅(PRINTEMPS), SKP(중국), 아이티(I.T-중국), 리나센테(Rinascente-이탈리아), 센스(SSENSE), 릴(REEL-중국) 등 글로벌 바이어들이 세일즈룸에 방문했다.

준지는 ‘워크뛰르(WORKOUTURE, 워크+꾸뛰르)’를 테마로, 클래식한 워크웨어와 1950년대의 오뜨 꾸뛰르(소수의 고객을 위한 고급 맞춤복)를 믹스해 서로 상반된 두 개의 컨셉을 준지만의 트위스트로 표현했다. 

특히 워크뛰르 컨셉으로 재해석한 워크블루종, 머메이드핏의 드레스와 스커트, 꼼비네죵, 테일러드 재킷, 후디스웻 등을 런웨이에 올리며 시선을 압도했다. 

또 가죽, 생지 데님, 울, 니트, 저지, 스팽글(반짝거리는 얇은 장식 조각), 레이스, 그물 등 다양한 소재를 활용해 소재 간의 경계를 허물고, 블랙/네이비/카키/블루/베이지/브라운 등 컬러의 다채로움을 선사했다. 

정욱준 준지 크리에이티브 디렉터(CD; 부사장)는 “이번 컬렉션은 워크웨어와 오뜨 꾸뛰르의 경계를 뛰어넘어 준지만의 트위스트로 새롭게 창조했다”며 “정교한 테일러링을 바탕으로 다양한 룩의 확장을 통해 예측할 수 없는 즐거움을 줄 수 있는 실험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한국맥도날드가 24일부터 오는 30일까지 일주일간 ‘크루·라이더 채용 주간(Crew·Rider Hiring Week)’을 갖고 대규모 채용을 실시한다고 밝혔다.

학력, 나이, 성별, 장애 등에 차별을 두지 않는 ’열린 채용’에 앞장서 온 맥도날드는 올해 역시 적극적인 채용으로 많은 사람들에게 외식 전문가로의 성장 발판을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이 같은 차별 없는 성장과 다양성을 존중하는 기업 문화에 힘입어 한국맥도날드는 현재 단일 글로벌 외식 브랜드 최대 규모인 약 1만6000명이 근무하고 있다.

이번 채용 주간은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진행된다. 맥도날드는 기존 매장 직원인 ‘크루’만을 선발해온 지난 회차들과는 달리 올해는 딜리버리를 담당하는 ‘라이더’를 함께 채용하며 더욱 폭넓은 고용을 실천한다.

입사를 희망하는 경우 공식 채용 홈페이지를 통해 지원 가능하다. 서류 합격자에게는 별도로 인터뷰 일자가 통보되며, 인터뷰 참석자 전원에게는 대표 메뉴 ‘빅맥’ 쿠폰이 제공된다.

크루로 선발된 인원들은 QSC(품질·서비스·위생)을 바탕으로 고객들에게 최상의 품질과 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한 매장 업무를 수행하게 된다. 또한 체계적인 교육 시스템 아래 빠르게 업무에 적응하고 능력을 향상시킬 수 있으며, 이중 근무 성과 및 팀워크, 리더십에서 우수한 평가를 받은 인재에게는 정규직 매니저 채용의 기회가 제공된다.

라이더 역시 맥도날드의 배달 주문 서비스 ‘맥딜리버리’를 운영하는 전국 직영 및 일부 가맹 매장에서 채용이 진행되며, 노력과 성과에 걸맞은 성장 기회가 주어진다. 열린 채용 문화가 동일하게 적용돼 자격을 갖춘 누구나 지원이 가능하며, 맥도날드의 라이더로 근무하게 될 경우, 친환경 전기바이크와 각종 안전 보호 장비 등 안전한 업무를 위한 다방면의 지원을 받게 된다. 실제 맥도날드는 라이더들의 안전을 최우선으로 고려해 배달 구역을 설정하고 보호 장비 착용을 엄격히 강조하는 등 철저한 안전 중심 문화를 갖추고 있다.

한국맥도날드는 매장 크루와 라이더들에게 업계 최고 수준의 복지와 혜택을 제공하고 있는 것으로도 알려져 있다. 모든 메뉴를 상시 할인해 주는 ‘맥패밀리 쿠폰’은 물론, 건강검진 지원과 본인 및 가족의 경조사 지원 등이 대표적이다. 여기에 대형 가전, 생필품 등 1500여 개 제품을 할인가에 구매할 수 있는 직원 전용 ‘초특가몰’의 이용과 애플(Apple) 기기 할인 등의 전용 복지 혜택도 주어진다.

한국맥도날드 관계자는 “맥도날드는 직원의 만족이 곧 고객의 만족이라는 ‘사람 중심’의 철학을 바탕으로, 구성원 모두가 자부심을 갖고 근무할 수 있는 환경을 마련하고 차별 없는 성장의 기회를 제공해오고 있다”며 “맥도날드의 체계적인 시스템 아래 외식 전문가로 성장할 수 있는 이번 기회에 많은 관심 부탁드린다”고 밝혔다.

○.. LG생활건강의 더마톨로지컬 뷰티 브랜드 피지오겔(PHYSIOGEL)이 글로벌 앰버서더로 배우 변우석을 선택했다.

변우석은 최근 인기리에 종영한 드라마 ‘선재 업고 튀어’에서 주인공 선재 역을 맡으며 스타덤에 올랐다. 피지오겔은 변우석의 맑고 진솔한 매력이 피지오겔의 깨끗한 이미지와 어울리고, 피부 본연의 건강하고 자연스러운 아름다움을 추구한다는 지향점과도 부합한다는 판단에 그를 글로벌 앰버서더로 발탁했다.

피지오겔은 국내를 포함한 미국, 중국, 태국 등 다양한 지역에서 변우석과 함께 마케팅 활동을 전개한다. 피지오겔과 변우석이 함께하는 첫 캠페인 ‘올 여름, 우석이와 함께 해보시카’는 오는 7월 올리브영에서 만나볼 수 있다. 앞으로 변우석은 다양한 글로벌 캠페인으로 전세계의 피지오겔 고객들과 소통할 예정이다.

LG생활건강 피지오겔 브랜드 담당자는 “다양한 브랜드 라인으로 민감 피부 특성에 맞춘 최적의 솔루션을 제공하는 피지오겔과, 다양한 컨셉트에 자연스레 녹아 드는 팔색조 매력을 지닌 배우 변우석과의 긍정적인 시너지를 기대한다”며 “앞으로 변우석과 함께 피지오겔이 지향하는 ‘본연의 건강함, 나다운 아름다움’을 다채롭게 표현하면서 차별화된 고객경험을 제공하겠다”고 말했다.

○.. 쿠팡이 홈인테리어 및 주방용품 카테고리 상반기 최대 규모 할인전인 ‘2024 WOW 더 리빙쇼’를 내달 7일까지 진행한다.
 
이번 행사에는 국내외 인기 홈인테리어 및 주방용품 브랜드가 총출동한다. 기획전에 참여하는 홈인테리어 대표 브랜드로는 파르페by알레르망, 그래이불, 오리고, 리바트, 스피드랙, 바디럽, 코코도르, 라비킷, 쓰리엠 등이 있다. 주방용품 대표 브랜드는 테팔, 포트메리온, 이지엔, 락앤락, 달팽이리빙, 바겐슈타이거, 글라스락, 크린랲, 베베락 등이다.
 
추천할 만한 대표 상품으로는 △테팔 인덕션 티타늄 1X SS 트렌디쿡 프라이팬 28cm △락앤락 프리저핏 냉동실 정리용기 △그래이불 썸머 고슬고슬 린넨 시어서커 여름이불 침구세트 △바디럽 퓨어썸 샤워기용 퓨어필터 세트 3개입 △3M 대형 테이프클리너 플러스 핸들+리필6개 160mm x 8m △리바트 로넌 1200 책상세트 일반형 방문설치 오크화이트 1194x595x1782mm 등이 있다.
 
아울러 기획전 페이지 내에 다양한 할인 행사 코너를 마련해 고객의 쇼핑을 돕는다. 우선 행사 기간 동안 월요일만 오전 10시 및 오후 2시에 인기 상품을 초특가 (1990원, 2990원, 9990원) 에 한정 수량 판매하는 ‘선착순 반짝 초특가쇼’ 코너를 운영한다.
 
일부 브랜드 대상 한정 수량으로 사은품 증정 행사도 진행한다. 마틸라는 24~25일 양일간 4만원 이상 구매시 홑이불을 랜덤으로 증정하고, 지누스는 26~27일 양일간 20만원 이상 구매 시 3만원 상당 컨투어필로우 1개를 증정한다. 또한 베네베딩, 그래이불, 누비지오 등에서도 사은품 증정 이벤트를 준비했다.
 
이밖에 카테고리 및 브랜드별 BIG SALE, 초특가딜, 카드사 즉시할인, 로켓 신상 등 다양한 주제의 코너를 마련해 고객들이 상품을 편하게 둘러볼 수 있도록 했다.
 
쿠팡 관계자는 “여름을 앞두고 집 새단장을 준비하는 고객분들을 위해 마련한 기획전”이라며 “유명 브랜드부터 우수한 품질의 가성비 제품까지 준비한 이번 기획전을 놓치지 말기 바란다”고 말했다.

○.. CJ웰케어가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YumGru)’를 론칭하고, 첫 제품으로 ‘눈건강 구미’를 출시했다고 24일 밝혔다. CJ웰케어는 이번 신규 브랜드 론칭을 통해 어린이 건강기능식품까지 브랜드 라인업을 확대하며, 전 연령대를 아우르는 차별화된 제품들로 시장을 공략하겠다는 계획이다.

‘얌그루’는 영단어 “Yummy(아주 맛있는)”와 나무를 세는 단위인 “그루”의 합성어로, 어린이에게 꼭 필요한 필수 영양소들을 맛있게 섭취할 수 있는 성장기 어린이 건강 맞춤설계 브랜드다. 어린이들에게 보다 친근감 있게 다가가기 위해 부모님의 마음을 담아 잘 먹는 ‘얌(YUM)’과 바르게 성장하는 ‘그루(GRU)’라는 브랜드 캐릭터도 만들었다.
 
브랜드 론칭과 함께 처음으로 선보인 신제품 ‘얌그루 눈건강 구미’는 100% 유럽산 프리미엄 원료를 사용해 우리 아이들이 안심하고 먹을 수 있는 구미 제품이다. 세계적인 원료 전문 기업 DSM사의 비타민 A, C, E 와 아연을 CJ웰케어만의 맞춤 영양설계로 배합해 식약처로부터 어린이 눈 건강과 면역기능에 도움을 줄 수 있다고 인정받았다. 또한, 착색료를 넣지 않고 부원료인 블루베리 농축액, 세븐베리 농축액만을 사용해 완성했다. 

1개씩 개별 포장돼 언제 어디서나 위생적으로 간편하게 섭취할 수 있으며, 새콤달콤한 블루베리 맛 젤리를 곰, 사자, 코끼리 등 아이들이 좋아하는 세 가지 동물 모양으로 만들어 눈 발달에 도움이 되는 기능성분을 간식처럼 맛있게 즐길 수 있다.

이번 신제품 ‘얌그루 눈건강 구미’는 코스트코 온·오프라인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오는 6월 30일까지 론칭 기념 할인 행사를 진행한다. 

CJ웰케어 관계자는 "CJ웰케어의 차별화 기술력을 바탕으로 성장기 어린이 건강을 위한 키즈 건강 전문 브랜드 ‘얌그루’를 론칭하게 됐다"며, “앞으로 신규 브랜드 ‘얌그루’를 통해 어린이들이 잘 먹고 바르게 성장할 수 있도록 다양한 어린이 건강기능식품을 선보일 것”이라고 밝혔다.

○.. 오비맥주(대표 배하준) 카스가 뜨거운 여름을 맞아 그룹 부석순과 함께 ‘힘내자는 소리! 치얼스사운드(CHEERS SOUND)’ 디지털 캠페인을 통해 소비자들에게 힘찬 응원의 메시지를 전한다.

카스의 이번 여름 디지털 캠페인은 본격 무더위가 시작되는 시기에 소비자들이 활기를 되찾을 수 있도록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기 위해 기획됐다. 카스는 국내 주류 브랜드 최초로 ‘2024 파리올림픽’ 공식 파트너 브랜드로 참여하는 만큼 이번 캠페인을 전개하며 하계 올림픽에 출정하는 선수들에 대한 응원과 지지의 목소리도 높일 예정이다.

카스는 그룹 세븐틴의 유닛 부석순(승관·도겸·호시)을 여름 디지털 캠페인 모델로 발탁했다. 부석순은 메가 히트곡 ‘파이팅 해야지’, ‘거침없이’ 등 일상에 활력을 불어넣는 노래들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왔다. 카스는 부석순의 행보와 멤버가 가진 긍정적이고 밝은 기운이 이번 카스의 여름 캠페인 메시지를 잘 전달해 줄 것이라는 판단에서 모델로 기용했다.

카스는 일상 속 응원이 필요한 친구나 가족에게, 선전을 기원하는 대한민국 국가대표 선수들에게, 진심을 담은 응원 영상을 이색적인 방식으로 전달할 수 있도록 부석순과 협업한 AI 응원 영상 서비스를 선보인다.

카스 공식 홈페이지 내 이벤트 페이지에서 응원의 메시지를 전하고 싶은 대상의 이름과 내용을 입력하면 AI 기술을 통해 자동으로 응원 문구가 제작되며 부석순 멤버의 AI 보이스가 적용된 사운드가 입혀진 영상이 자동 생성된다. 부석순의 유쾌한 댄스와 음원이 담긴 AI 응원 영상은 저장 및 공유하기를 통해 활용할 수 있다. 해당 영상 서비스는 만 19세 이상 성인이면 누구나 참여 가능하다.

카스 브랜드 매니저는 “부석순이 음악으로 현대인들에게 위로와 힘을 불어넣어 온 것처럼, 카스 역시 일상에서 소비자들과 공감하며 응원의 메시지를 전해왔다는 점에서 이번 협업이 시너지를 발휘할 것으로 기대한다”며, “특히 카스는 파리올림픽 공식 후원사로서 이번 올림픽의 여정 동안 함께하며 다양한 온오프라인 이벤트를 통해 전 국민과 선수들을 대상으로 진심을 담은 응원을 전할 것”이라고 전했다.

○.. BBQ가 지역사회 내 도움이 필요한 이웃을 위한 기부활동을 이어가고 있다.

제너시스BBQ 그룹(회장 윤홍근)이 BBQ의 대표 사회공헌 활동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와 ‘치킨대학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6월까지 전국 사회복지시설에 1만2000여 마리의 치킨을 기부했다고 24일 밝혔다.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는 전국적으로 매장을 보유한 프랜차이즈 특성을 살린 BBQ의 대표 상생 기부활동으로, 2017년부터 지속적으로 이어오고 있다. 참여를 희망하는 패밀리에게 본사는 신선육(닭고기)를 지원하고, 패밀리는 치킨을 조리해 매장 인근 도움이 필요한 이웃에 전달하는 방식이다. BBQ는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서울, 경기, 대전, 천안, 광주, 거제, 해남, 대구, 제주 등 전국 패밀리와 함께 140회에 걸쳐 5700여 마리를 기부했다.

'착한기부'는 치킨대학에서 매장 오픈 전 교육을 받는 패밀리(가맹점주)가 직접 조리한 치킨을 도움이 필요한 복지시설 또는 기관에 기부하는 사회공헌 활동이다. 경기도 이천에 치킨대학을 설립한 2000년도부터 현재까지 25년째 지속되고 있으며 업계에서는 외식 프랜차이즈의 교육시스템과 사회공헌을 결합한 ESG(Environment(환경), Social(사회), Governance(지배구조))경영 활동의 모범 사례로 꼽힌다. BBQ는 착한기부를 통해 올해 현재까지 약 5700 마리의 치킨을 이천 지역 아동, 장애인, 노인 복지시설 등에 전달했다.

BBQ가 착한기부와 패밀리와 함께하는 치킨릴레이를 통해 지역사회에 기부한 치킨은 1만2000여 마리에 달하며, 이를 금액으로 환산 시 2억2800만원을 상회한다.

○.. 아웃백 스테이크하우스(이하 아웃백)가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을 통해 지역 사회 이웃들에게 따뜻한 나눔을 이어가고 있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소외계층을 대상으로 생일 파티를 지원해주는 ‘러브백 아웃백데이’를 진행했다고 24일 밝혔다.

‘러브백 아웃백데이’는 지난 2013년부터 진행하고 있는 아웃백 ‘러브백(LOVEBACK)’ 캠페인의 일환으로, 경제적 어려움으로 외식 경험의 기회가 적은 저소득 아동 및 청소년을 초대해 외식 기회를 나누고, 생일 파티를 열어주는 사회공헌활동이다.

아웃백 하남스타필드점은 지난 19일 하남시장애인복지관의 저소득 장애인 20명을 초청해 맛있는 식사와 함께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이날 아웃백은 블랙라벨 스테이크 등으로 구성된 패밀리세트를 비롯해 인기 애피타이저 5종을 함께 맛볼 수 있는 ‘기브미 파이브’, ‘치킨 텐더 샐러드’ 등 메인 메뉴와 디저트를 후원함으로써 특별한 추억을 선사했다.

이에 앞서, 아웃백 춘천점은 지난 11일 춘천시 장애인종합복지관 내 장애인 가정 등 취약계층 20여 명을 매장으로 초대해 ‘갈릭 립아이 스테이크’, ‘투움바 파스타’, ‘베이비 백립’ 등 아웃백 시그니처 메뉴로 구성된 디너 식사를 대접하며 나눔 활동을 이어갔다.

아웃백 관계자는 “러브백 캠페인의 일환으로 시작된 매장 별 지역 밀착형 사회공헌 활동이 꾸준하게 진행돼 지역 사회 발전에 도움을 줄 수 있어 보람을 느낀다”며 “소외된 계층을 돌아보고 나눔을 실천하며 고객들에게 받은 사랑을 되돌려주는 아웃백이 될 수 있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밝혔다.

○.. 롯데웰푸드는 다음달 1일까지 신입사원 채용 인턴 전형 접수를 진행한다고 밝혔다. 모집 분야는 ▲영업지원(제과), ▲영업관리(푸드), ▲경영관리, ▲교육, ▲법무, ▲재무 등 6개 직무다.

인턴 전형 지원서 접수 기간은 7월 1일 오후 5시까지다. 지원자격은 학사 이상 학위 취득자 및 취득 예정자(2024년 8월까지 취득 완료)다. 해외 여행 및 건강상 결격사유가 없어야 하고 남성은 군필, 혹은 면제자 외 국가유공자여야 한다. 직무별 자격 요건은 채용 공고에서 자세히 확인할 수 있다.

전형 절차는 ▲서류접수, ▲서류전형, ▲인성진단, ▲면접전형, ▲건강검진, ▲인턴실습(4주), ▲전환평가, ▲최종합격 순이다. 롯데그룹 채용 홈페이지(recruit.lotte.co.kr)를 통해 지원이 가능하다.

롯데웰푸드는 1967년 롯데그룹의 모회사인 롯데제과로 설립된 이래 오랜 역사 동안 다양한 제품으로 국내 제과 산업을 이끌어왔다. 2022년 7월 롯데푸드와의 통합 이후 롯데웰푸드로 사명을 바꾸며 종합식품회사로 사업 영역을 확대하고 있다.

롯데웰푸드 관계자는 ”앞으로도 다양한 직무에서 채용을 이어갈 것”이라며, “롯데웰푸드와 국내 식품사업을 선도할 역량 있는 인재들의 많은 관심과 지원을 바란다”고 말했다.

○.. 스타벅스 코리아(대표이사 손정현)가 오는 28일 스타벅스 공식 앱 내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코지 테이블웨어’를 선보인다.

스타벅스는 홈카페, 홈피크닉 등 집에서 다양한 문화생활을 즐기는 인구가 늘어나는 최근의 라이프스타일을 반영해 스타벅스의 차별화된 감성이 반영된 실용성 높은 이번 코지 테이블웨어를 기획했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무광 재질의 도자기에 스타벅스의 시그니처 컬러를 더한 간결하고 고급스러운 디자인이 특징이다. ‘집에서 즐기는 피크닉 타임’이라는 콘셉트에 맞춰 기획된 라인업으로 브런치, 디너, 티타임 등에 이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지 테이블웨어는 용도에 맞춰 다양하게 활용될 수 있도록 볼(bowl), 플레이트(plate), 머그(mug) 등 총 10종으로 구성됐으며, 민트와 핑크 컬러를 활용해 각 상품별로 디자인에 차별점을 뒀다.

‘코지 사이렌 원형 플레이트 2종(S, L)’은 앞접시, 메인접시 등으로 다양하게 이용할 수 있는 활용도 높은 상품이며, ‘코지 워드마크 오벌 플레이트 2종(S, L)’은 타원형 그릇에 핑크색 라인이 포인트로 디자인돼 과일, 쿠키, 케이크 등 사이드 디쉬를 담기 적합하다. ‘코지 사이렌 오벌 볼’은 넉넉한 깊이의 그릇으로 샐러드, 파스타 등에 제격이다.

‘코지 워드마크 소스볼(2P)’은 8cm의 넉넉한 크기로 소스류, 반찬류 등을 정갈하게 담아낼 수 있으며, ‘코지 사이렌 에그홀더(2P)’는 브런치를 즐길 때 계란 보관 및 포인트 식기류로 활용하기 안성맞춤이다. ‘코지 사이렌 스프볼’은 뚜껑이 있어 국, 스프류를 따뜻하기 보관하기에 좋다.

이 밖에도 매트한 질감의 머그에 민트 컬러 라인으로 포인트를 준 ‘코지 워드마크 머그컵’과 단차를 준 넉넉한 깊이로 안정감을 더한 모양에 은은한 핑크 컬러를 입힌 ‘코지 사이렌 티컵’도 함께 선보인다.

이처럼 스타벅스가 온라인 전용 테이블웨어 상품들을 선보인 것은 이번이 두 번째다. 스타벅스는 지난해 5월 온라인 스토어 전용 상품으로 테이블웨어 라인업을 론칭하고 그 첫 번째 상품으로 1인 가구를 겨냥한 ‘그린 테이블웨어’를 선보였다.

당시 고급스럽고 심플한 디자인이 입소문을 타고 판매량이 빠르게 늘자 ‘요거트 볼’, ‘파스타 플레이트’, ‘파티 플레이트’ 등은 예상보다 높은 인기에 준비된 수량이 조기 마감되기도 했다.

스타벅스는 이러한 판매 동향을 반영해 이번 코지 테이블웨어 기획 당시, 인기 상품을 중심으로 크기와 디자인을 다양하게 구성해 상품 라인업을 두 배 수준으로 늘렸다.

스타벅스의 코지 테이블웨어는 이달 25일 SSG닷컴 라이브커머스에서 우선 공개되며, 오는 28일부터는 스타벅스 온라인 스토어를 비롯해 G마켓, 네이버 브랜드스토어, 카카오 선물하기 등에서 만날 수 있다.

스타벅스는 테이블웨어 수요가 높아지는 만큼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관련 콘텐츠를 지속적으로 선보일 계획이다. 스타벅스는 앞서 지난해 프리미엄 테이블웨어 브랜드 ‘오덴세(odense)’와 손잡고 관련 컬래버레이션 상품을 출시하는 등 최근 라이프스타일 카테고리를 확대하고 있다.

스타벅스 안수빈 이커머스사업팀장은 “지난해 큰 인기를 끈 그린 테이블웨어 만큼 이번 코지 테이블웨어도 보다 강화된 구성과 디자인으로 좋은 반응이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며 “앞으로도 스타벅스는 온라인 스토어를 통해 스타벅스 감성을 반영한 차별화된 상품들을 지속적으로 선보일 것”이라고 말했다.

○.. 시몬스(대표 안정호)가 대학생들과 함께한 ‘시몬스 ESG 아이디어 챌린지’를 성황리에 마치며 진정성 있는 ESG 행보를 이어갔다.

지난 21일 경기도 이천의 복합문화공간 시몬스 테라스에서 열린 ‘시몬스 ESG 아이디어 챌린지’에는 전국 5개 대학교에서 8팀, 40여 명의 학생들이 참가해 ESG 리더를 향한 열띤 경쟁을 펼쳤다.

이번 행사는 문성후 법무법인 원 ESG 센터장의 특별 강연으로 막을 올렸다. 이어 ▲시몬스 본사가 들어선 이천 지역사회를 기반으로 한 상생협력 방안과 ▲현재 시몬스의 ESG 활동과 차별화되는 신규 ESG 프로젝트 제안을 주제로 각 팀은 두 주제 중 하나를 택해 10분간의 팀별 발표를 주도하며 참신한 ESG 아이디어를 제안했다.

발표 후 5분씩 주어진 질의응답 시간에는 아이디어 기획 배경과 실현 가능성 등에 대한 깊이 있는 의견이 자유롭게 오가며 열기를 더했다.

이날 대상은 대진대 팀이 차지했으며 최우수상은 숭의여대 팀, 우수상은 호서대 팀에게 돌아갔다. 이들 팀에게는 각각 300만원, 100만원, 50만원의 상금이 수여됐다. 또한 참가자 전원에게 티셔츠와 농구공 등 푸짐한 굿즈를 선물했다.

대진대 팀 한어진 씨는 “발표를 준비하면서 시몬스 테라스를 포함해 시몬스가 얼마나 다양한 ESG 활동을 펼치는지를 알게 됐다“며 ”지속 가능한 미래를 위한 청사진을 제시할 수 있는 기회를 갖게 돼 뿌듯했고 무엇보다 ESG에 대한 중요성을 깨달은 시간이어서 뜻깊었다”고 소감을 밝혔다.
 
시몬스 관계자는 “참가자들이 바라보는 ESG에 대한 새로운 시선을 바탕으로 기업이 나아가야 할 ESG의 방향성을 함께 고민해보는 알찬 시간이었다“며 ”시몬스는 앞으로도 진정성 있는 ESG 활동을 지속해 나갈 것”이라고 전했다.

○.. 유니클로(UNIQLO)와 사회복지법인 아이들과미래재단이 느린학습 아동을 위한 교육 지원 사업 ‘천천히 함께’ 캠페인의 일환으로 아이들의 자기표현력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자기표현UP!’ 워크숍을 진행한다. 

‘천천히 함께’ 캠페인은 유니클로가 아이들과미래재단과 함께 교육과 복지의 사각지대에 놓인 느린학습 아동이 건강한 사회인으로 성장할 수 있도록 지원하기 위해 지난 2023년에 출범한 사업이다. 유니클로는 지난해에 이어 올해도 10억 원을 아이들과미래재단에 기부했으며, 전담 멘토와의 1:1 맞춤형 교육 등 아이들의 기초학습능력과 대인관계 및 사회성 향상을 위한 다양한 프로그램을 진행하고 있다. 

이번에 진행하는 ‘자기표현 UP!’ 워크숍은 협동화 그리기, 조개껍데기로 나만의 키링 만들기, 클레이 아트 등 느린학습 아동의 자기표현력과 협동심 및 사회성을 향상시킬 수 있는 놀이 프로그램으로 이뤄졌으며, 6월 24일부터 매주 토요일 6주에 걸쳐 진행된다. 

또, 학부모를 대상으로 느린학습 아동 양육법에 대한 특별 강연도 진행된다. 느린학습 아동 교육의 권위자로 잘 알려진 이보람 특수교사, 교육심리학 박사인 곽윤정 교수가 ‘느린학습 아동과 보호자 자신에 대한 이해’ ‘자존감을 높이는 부모 역할’ ‘우리 아이의 뇌 발달 특성에 따른 자녀 양육법’ 등을 주제로 강연에 나선다. 해당 강연은 느린학습 아동 학부모들이 서로의 경험을 공유하며 연대감을 형성하고, 양육방식에 대한 이해를 높일 수 있도록 기획됐다. 

○.. 락앤락(대표 이영상)이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모두 갖춘 '레인지프라이어'를 새롭게 선보였다.

'레인지프라이어'는 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의 기능을 결합한 제품으로, 직관적인 디스플레이와 간편한 조작법으로 누구나 손쉽게 사용할 수 있는 것이 특징이다. 특히 ‘레인지프라이어’의 멀티 기능은 전자레인지로 해동시킨 다음 에어프라이어로 바로 조리할 수있는 기능으로, 설정 한번으로 두 가지 기능을 연속해 작동시킬 수 있어 사용편의성이 매우 뛰어나다.

내부는 회전판이 없는 플랫 타입 조리실로, 다양한 크기의 식기를 사용할 수 있고 공간이 넓어 청소도 용이하다. 실제 조리 공간 또한 22L로 대용량 요리가 가능하며, 세척과 탈취 기능이 포함돼 관리도 위생적으로 할 수 있다.

락앤락 관계자는 "레인지프라이어는전자레인지와 에어프라이어 기능을 모두 갖춰 요리를 더욱 쉽고 편하게 할 수 있을 뿐만 아니라, 주방인테리어를 고려한 컴팩트하고 모던한 디자인으로 출시 전부터 기대를 모았다”며, “1~2인 가구를 비롯해 요리를 좋아하는 가정이면 누구나 공간을 효울적으로 활용할 수 있고 멀티기능으로 손쉽게 사용할 수 있어 활용도가 높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락앤락은 ‘레인지프라이어’ 출시를 기념해 락앤락몰에서 24일부터 2주간 단독 런칭 프로모션을 진행하며, 구매 고객 대상으로 ‘레인지프라이어’에 사용할 수 있는 ‘바로한끼 간편조리 용기’를 사은품으로 증정한다.

○.. KT&G(사장 방경만)가 기능과 디자인 면에서 풀체인지된 궐련형 전자담배 ‘릴 에이블 2.0(lil AIBLE 2.0)’을 26일 출시한다.

릴 에이블 2.0은 디바이스 하나로 ‘리얼’, ‘그래뉼라’, ‘베이퍼 스틱’의 3가지 종류 스틱을 즐길 수 있는 기존 모델의 강점을 유지했다. 또한 스틱 종류에 따른 모드를 선택할 필요 없이 차별화된 흡연감을 제공하는 2가지 새로운 사용 모드를 적용해 사용자 편의성을 대폭 강화했다. 밸런스 모드(BALANCE MODE)는 균일한 만족감을 경험할 수 있으며, 클래식 모드(CLASSIC MODE)는 강한 임팩트를 느낄 수 있는 점이 특징이다.

‘일시 정지’ 기능도 새롭게 추가됐다. 디바이스 사용 중 한 개비당 최대 2분 내에서 1회 정지가 가능하다. 예열시간은 클래식 모드 기준 27초로 기존 모델 대비 20% 이상 단축됐다. ‘고속 충전’ 기능도 적용돼 40분 내에 50%까지 충전이 가능하다. 스틱 삽입과 동시에 자동 예열되는 ‘스마트온’, 디바이스 내부에 스틱 잔여물이 남지 않는 ‘청소 불편 해소’의 장점도 유지된다.

이번 신제품은 더 콤팩트해진 사이즈에 곡선형 외관을 적용해 손에 잡히는 그립감을 향상시켰다. 디바이스 전면에는 컬러 디스플레이를 구현해 배터리 상태와 잔여모금수 등 기기 사용에 필요한 정보를 직관적으로 확인할 수 있다. 제품 색상은 ‘코튼 블루’, ‘코지 버건디’, ‘스페이스 블랙’, ‘샴페인 골드’ 총 4가지이다.

릴 에이블 2.0은 26일부터 릴 브랜드 전용 매장인 ‘릴 미니멀리움’ 6개소에서 우선 판매된다. 이후 7월 중 서울지역 편의점과 전국 릴 스테이션 및 전용 온라인몰 ‘릴 스토어’로 판매처가 확대될 예정이다. 권장 소비자 가격은 8만8000원이다.

임왕섭 KT&G NGP사업본부장은 “릴 에이블 2.0은 사용자 편의성 강화에 집중해 핵심 기능과 디자인을 차별화한 완전히 새로운 제품”이라며 “앞으로도 독자 혁신기술에 기반한 브랜드 경쟁력을 바탕으로 국내 시장 리더십을 강화하고, NGP 사업의 ‘글로벌 톱 티어(Top-tier) 도약’을 이끌겠다”고 밝혔다.

○.. 현대백화점이 웹툰 작가로 유명세를 떨친 아티스트 '기안84'의 개인 전시를 연다.

현대백화점은 오는 7월 5일부터 8월 4일까지 더현대 대구 9층에서 기안84의 제2회 개인전 '기안도(奇案島·기묘한 섬) 플로팅 온 대구(Floating on DAEGU)'를 진행한다고 24일 밝혔다.

이번 전시에서는 작가가 인생을 통해 얻은 깨달음을 주제로 총 30여 점의 그림을 선보인다. 대표 작품으로는 홀로 늙어가는 인구가 많아지는 사회 현상을 담아낸 '기안도', 사랑받고 싶은 인간의 욕망을 그린 '빛나는 자화상', 빠르게 흘러가는 세월의 속도감을 얼음으로 재해석한 '시간 시리즈' 등이 있다. 또한, 큐빅을 활용한 작품인 '빛나는 반려인 시리즈', 사랑에 대한 작가의 고찰을 나타낸 유화 '사랑2024' 등 기존 전시에서는 공개되지 않았던 신작도 전시된다.

이와 함께 다음달 19일에는 작가가 직접 전시 작품을 설명해주는 도슨트 프로그램도 진행한다. 프로그램은 오후 6시 30분과, 7시 30분 총 2회에 걸쳐 진행되며, 참가 인원은 오는 28일까지 전시 티켓을 구매하는 고객 중 추첨을 통해 선정될 예정이다.

전시 티켓은 행사 종료일까지 현대백화점 공식 온라인몰 더현대닷컴에서 구매할 수 있으며, 가격은 8400원이다.

○.. hy가 신규 커피 브랜드 ‘Hybrew(이하 하이브루)’를 론칭한다.
 
하이브루는 ‘신선한 커피’를 지향한다. 로스팅 후 10일 이내 추출한 커피 원액을 사용하고 프레시 매니저와 콜드체인 시스템을 통해 배송 마지막 단계까지 신선도를 유지한다.

신제품은 총 3종이다. ‘하이브루 오리진 콜드브루’는 인공첨가물 없이 아라비카 원두 3종(△에티오피아 △콜롬비아 △브라질産)에서 추출한 커피원액과 물만 사용해 만든다. SDP(Super drop Process)공법을 적용해 콜드브루 특유의 깔끔한 맛이 특징이다.

‘하이브루 카페라떼’는 콜드브루와 핫브루, 2가지 추출 방식을 적용한 정통 라떼다. 설탕과 합성감미료를 넣지 않은 ‘무가당’ 제품으로 라떼 본연의 깊은 풍미를 즐길 수 있다.

 크림 커피 ‘하이브루 아인슈페너’도 선보인다. RTD 제품으로는 국내 최초다. 달콤하고 부드러운 맛으로 디저트 대용으로 좋다.

패키지에는 방탄소년단의 앤솔러지 앨범 ‘Proof’ 로고를 사용했다. hy는 2018년부터 방탄소년단의 라이선스를 자사 커피 제품에 적용해 판매 중이다.

강미란 hy HMRCM 팀장은 “하이브루는 hy가 추구하는 ‘신선’의 가치를 담은 브랜드”라며 “국내뿐만 아니라 해외 시장에서도 사랑받는 커피 브랜드로 키워나갈 것”이라고 말했다.

○..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이 지난 18일과 21일 이틀간 용산구 청년 공무원 64명을 대상으로 ‘Look at ME 청년 마음 테라피’를 개최했다.

이번 행사는 늘어가는 민원 대응에 지친 용산구 청년 공직자의 마음 건강을 살피기 위해 용산구와 함께 기획한 것이다. 특히 이번 테라피에서는 ‘나를 찾아가는 시간’이라는 테마를 통해 자기 돌봄의 기회를 제공함으로써 마음 회복의 중요성을 인식하는 계기가 되었다. 

이번 테라피는 차와 향의 2가지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 먼저 차 테라피를 통해서는 나의 일상에 어울리는 차를 고르고 음미해 보며 나만의 차 취향을 알아가는 특별한 기회를 가졌다. 이어 향 테라피에서는 아로마 오일의 특징과 활용법을 배우며 나만의 아로마 오일도 만들어 보는 즐거운 시간을 보냈다.

아모레퍼시픽공감재단 이상호 사무총장은 “마음 테라피에 참여한 용산구 청년 공무원들이 업무와 일상에서 오는 스트레스를 해소하고 마음 근력을 키우는 계기가 되었기를 바란다”고 말했다.

○.. bhc 치킨이 태국에 5호점과 6호점을 연이어 오픈하며 매장을 빠르게 확장하고 있다. bhc 치킨은 올해 1월 태국 bhc 1호점을 첫 오픈한 이래, 6개월 만에 방콕 대형 쇼핑몰과 유동 인구가 많은 주요 지역에 6개 매장을 오픈하는 등 태국 시장을 빠르게 파고들고 있다.

bhc 치킨은 태국 방콕에 ‘리버티 플라자(LIBERTY PLAZA)점’과 ‘bhc 시암센터(bhc Siam Center)점’을 각각 오픈했다고 24일 밝혔다. 

5호점인 ‘리버티 플라자점’은 최근 새롭게 떠오르고 있는 트렌디한 거리인 통로(Thonglor) 지역에 위치하고 있는 딜리버리 전용 매장이다. 다이닝 매장과 동일한 메뉴 구성을 통해 bhc 치킨의 모든 메뉴를 배달로도 즐길 수 있도록 했으며, 태국 현지 배달 플랫폼 1위 업체와 단독 제휴하여 배달 시장에서도 강력한 입지를 다지고 있다.

6호점인 ‘bhc 시암센터점’은 방콕 대형 쇼핑몰 시암센터에 입점했다. 시암센터는 현지 고객들의 높은 관심을 받는 패션과 F&B 중심의 쇼핑몰로, 특히 푸드코트가 잘 발달되어 있어 외국인 관광객들에게도 인기가 많은 방콕 핫플레이스 중 하나다. 

매장은 약 50평 규모로, bhc 치킨의 상징인 옐로우 톤의 밝고 경쾌한 매장 인테리어를 기본으로 가족 외식과 데이트 등에 적합한 캐주얼 다이닝 레스토랑 분위기로 꾸며졌다. 매장에서는 bhc 치킨의 대표 메뉴뿐만 아니라 태국에서만 즐길 수 있는 △뿌링클 치킨 스킨(Skin) △뿌링클 치킨 조인트(Joint) 등 닭 특수 부위를 활용한 특별 메뉴를 비롯해 떡볶이, 김치볶음밥 등 다양한 K-푸드도 함께 판매한다. 

bhc 치킨 관계자는 "올해 태국에 추가로 4개 매장을 오픈해 10호점 달성을 목표로 하고 있다”며 “지속적인 고객 반응 조사를 바탕으로 현지화 된 bhc만의 치킨, K-푸드, 디저트 등 다양한 메뉴를 선보일 예정”이라고 밝혔다.

○.. 정관장이 홍삼톤 앰버서더로 활약중인 축구 국가대표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 현장에서 홍삼톤 홍보부스를 운영했다.

정관장은 지난 22일 부천시청 잔디광장에서 열린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에서 홍삼톤 홍보부스를 운영하며, 풋볼 페스티벌에 방문한 팬들에게 홍삼톤을 체험할 수 있는 기회를 제공했다.

홍삼톤 홍보부스는 정관장과 23-24 울버햄튼 어웨이 유니폼 색상인 레드로 구성했으며, 내부에는 황희찬 선수와 사진을 찍을 수 있는 포토월로 디자인됐다. 뿐만 아니라 다양한 홍삼톤을 구경할 수 있도록 제품들도 전시돼 있었다.

홍보부스에서는 카카오톡 채널 친구를 대상으로 진행한 ‘룰렛 이벤트’를 비롯해 스텝퍼를 활용한 ‘달리기 이벤트’, ‘SNS 업로드 이벤트’ 등을 진행했다. 참여한 팬들에게는 홍삼톤 제품과 황희찬 선수 굿즈를 경품으로 증정했다.

황희찬 선수는 최근 인터뷰에서 “홍삼을 먹고 경기를 뛰었을 때 골을 넣었던 경기가 많았다”며, “그 때부터 홍삼을 루틴처럼 경기 전에는 꼭 챙겨먹고, 훈련 전에도 챙겨먹는다”고 자기 관리 비결을 밝혔다.

이어진 23일 황희찬 선수는 멘토링 및 팬미팅을 진행해 멘토링에 참여한 유소년 축구선수 및 관계자를 대상으로 홍삼톤류 제품을 후원하기도 했다.

홍삼톤은 1993년 출시된 정관장 스테디셀러 브랜드로 홍삼농축액에 여러 생약재를 배합한 복합 한방 제품이다. 최근에는 1년에 100만세트가 판매되며 10년간 누적 매출이 1조원을 넘어섰는데, 이는 정관장 홍삼정과 홍삼정 에브리타임에 이어 많은 매출 기록이다.

홍삼톤은 대표 제품인 ‘홍삼톤 골드’, 프리미엄 제품인 ‘홍삼톤 리미티드’, 그리고 환절기 건강을 위한 ‘홍삼톤 청’ 등의 다양한 제품을 갖췄다. 최근 정관장은 세분화된 소비자 니즈에 충족하고자 현대인의 누적된 피로 개선을 위한 ‘홍삼톤 류‘를 출시하면서 라인업을 강화했다.

정관장 관계자는 “황희찬 풋볼 페스티벌에 방문한 팬들이 다양한 이벤트에 참여하고 홍삼톤을 접하면서 피로를 풀 수 있게 홍보부스를 구성했다”면서 “많은 팬들이 홍삼톤 홍보부스에 방문해주신 만큼 향후에도 다양한 행사와 이벤트 기획으로 팬들과의 접점을 늘리겠다”고 밝혔다.

○.. 코웨이(대표 서장원) 환경기술연구소는 미국환경자원협회가 전 세계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을 대상으로 하는 국제숙련도 평가에서 최우수 등급을 획득했다고 24일 밝혔다.

국제숙련도 평가는 분석기관의 시험분석 능력을 검증하는 국제 공인 평가 프로그램으로 일정 농도의 물질이 함유된 미지의 시료를 받아 이를 분석한 후 평가 기관을 통해 분석 능력을 검증 받는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환경관련 국제적 인증평가 기관인 미국환경자원협회(Environmental Resource Associates) 주관으로 진행된 이번 평가에서 참여한 전 항목 모두 기준에 부합하는 평가를 받아 최우수 분석기관 인증을 획득했다. 코웨이는 중금속, 유기물, 이온물질 등 먹는 물 분야의 17개 항목과 매트리스 소재 방출 항목 등 총 18가지 항목 평가에서 최고 등급인 ‘만족’ 평가를 받았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이번 평가로 17년 연속 우수 분석기관으로서 국제적 수준의 수질분석 기술력을 인정받았다. 이는 업계 최장기 기록이다.

코웨이 환경기술연구소는 지난 2008년 업계 최초로 먹는 물 수질 검사기관 자격을 획득한 이후, 매년 진행되는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수질분석 전문성을 검증 받고 있다. 이 외에도 KOLAS 공인시험기관, 미국수질협회 TSP시험소, 유럽연합(EU) TUV-SUD 공식 인정기관 등 공신력 있는 시험 분석 능력을 인정받고 있으며 세계적 수준의 수질 분석 역량을 기반으로 연간 약 2만 건에 달하는 시험성적서를 발급하고 있다.

코웨이 관계자는 “이번 국제숙련도 평가를 통해 코웨이의 수질 분석 능력과 신뢰도가 세계적인 수준임을 다시 한번 인정받아 매우 뜻깊다”며 “앞으로도 국제적 수준의 연구 역량과 분석 능력을 바탕으로 글로벌 환경가전 기업으로서 경쟁력을 강화해 나가겠다”고 말했다.

양현석 기자  market@greened.kr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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