레드로버 VR 애니메이션 ‘버디 VR’, '서울 VR・AR 엑스포 2018' 참가
상태바
레드로버 VR 애니메이션 ‘버디 VR’, '서울 VR・AR 엑스포 2018' 참가
  •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 승인 2018.04.18 13:51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레드로버가 영화와 게임 사이의 접점을 가상현실 캐릭터를 통해 찾은 인터렉티브 VR 애니메이션 <BUDDY VR (이하, 버디 VR)>을 전시작으로 내세워 ‘서울 VR・AR 엑스포 2018’에 참가한다고 18일 밝혔다.

국내 최대 규모로 개최되는 ‘서울 VR・AR 엑스포 2018’은 다양한 VR・AR 업계 관계자들이 서로 소통할 수 있는 자리이다. 이번 박람회에는 국내외 VR・AR 시장 선도 기업 100여개사가 참가해 발표회, 오픈 세미나, 네트워킹 파티 등을 통해 대한민국 VR과 AR 기업들의 사업화를 촉진하는 교류의 장으로, 오는 4월 19일부터 22일까지 코엑스에서 열린다.

이번에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공동으로 참가하게 된 ‘버디 VR’은 원작 ‘넛잡’의 무대인 리버티랜드에서 외톨이 쥐 버디와 만나 친구가 되는 과정을 다룬 작품으로, 관객이 작품의 스토리에 직접 개입하면서 상호작용을 통해 자신만의 이야기로 체험할 수 있는 부분이 특징이다. 기존의 VR 콘텐츠들이 라이더(타고 즐기는 것), FPS(1인칭 슈팅 게임)와 같이 감각적인 요소가 많았다면, ‘버디 VR’은 관객과 소통하고 관계를 형성하려는 감성적인 콘텐츠라는 점에서 차별된다.

‘버디 VR’은 국내 최초로 헐리우드 박스오피스 2위(시즌 1), 헐리우드 애니메이션 박스오피스 1위 및 북미 4003개 관 개봉(시즌2) 성과를 이루어 낸 레드로버의 글로벌 애니메이션 ‘넛잡’을 활용한 인터렉티브 VR 애니메이션이다.

김민희 게임전문기자  gamey@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