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화무역,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여름나기 지원
상태바
한화무역, 저소득층 독거어르신 여름나기 지원
  • 김경호
  • 승인 2014.07.07 09:30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한화/무역부문(대표이사 박재홍)은 지난 5일(토) 서울 서대문구와 종로구 일대에서 독거노인들을 찾아 밑반찬 및 부채 등을 전달하는 봉사활동을 펼쳤다.

박재홍 대표와 임직원 50명은 ‘한화예술더하기 활동’을 후원하고 있는 지역 저소득층 아동 20여명과 함께 직접 부채를 제작하고, 오이소박이와 겉절이 등 밑반찬을 만들었다.

이후 서대문구 현저동, 종로구 무악동, 옥촌동, 행촌동 일대에 거주하는 저소득 독거노인 200여 세대를 찾아 무더위에 입맛을 돋울 수 있는 반찬과 직접 만든 부채 등을 전달했다. 임직원들과 아이들은 어르신들에게 직접 안마를 해주면서 말동무가 돼 혼자서 적적하게 지내고 있는 노인들의 소외감을 덜어주기도 했다.

(주)한화무역 임직원들과 은혜지역 아동센터 아동들이 활동을 나눔 활동을 끝낸 후 즐거워하고 있다. 사진의 두 번째 뒷줄에서 오른쪽 네 번째가 박재홍 대표이사.
한편, 이번 봉사활동은 한화그룹 16개 계열사, 58개 사업장 임직원들이 전국 60여 복지시설 아동들과 함께 친환경 공예품을 제작, 이웃주민 및 소외계층에게 전달하는 ‘친환경 나눔 캠페인’의 일환이다.

㈜한화/무역부문은 한화그룹 김승연 회장의 동반성장 철학인 ‘함께 멀리’를 실천하기 위해 저소득층 아동, 독거노인 에 대한 지원과 농산물 직거래 등 도•농 교류 활동 등을 지속적으로 전개하고 있다.

지난 6월에는 도농 교류 협약을 맺고 있는 충남 예산군 신양면을 찾아 수박 따는 것을 도왔으며, 이때 구입한 수박 450통을 서울 중구의 독거노인들에게 나누어 드리기도 했다.

 

김경호  gnomics@naver.com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