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증권, 법인 관계자 대상 세미나 성료...'온라인 주총장'에 관심 쏠려
상태바
삼성증권, 법인 관계자 대상 세미나 성료...'온라인 주총장'에 관심 쏠려
  • 이석호 기자
  • 승인 2019.11.26 09:09
  • 댓글 0
이 기사를 공유합니다

사진=삼성증권
사진=삼성증권

 

삼성증권(대표 장석훈)은 지난 25일 서울 서초구 삼성금융캠퍼스에서 진행된 '상장기업포럼-2020 트렌드 및 경제전망'에 법인 임원 및 관계자 700여명이 몰리며 성황리에 행사를 마쳤다고 26일 밝혔다.

이날 행사에는 삼성증권이 신규 출시한 전자투표시스템인 '온라인 주총장'과 해외 투자자 유치 관련 우수 사례 등이 소개됐다.

특히, '온라인 주총장'은 상장기업 주주들이 주총장에 직접 가거나 우편으로 진행해야만 했던 주총 안건 관련 의사표시를 온라인상에서 편리하게 처리할 수 있도록 지원하는 전산 서비스로 참석자들의 관심을 끌었다. 이 서비스를 활용할 경우 주주들은 간편한 온라인 인증만으로 의결권을 행사할 수 있게 된다. 이날 참석한 기업 가운데 상당수가 '온라인 주총장' 서비스를 사전 신청한 것으로 알려졌다. 

이번 행사에서는 내년 경영계획을 준비하는 법인 고객들을 위해 허진욱 삼성증권 리서치센터 매크로팀장과 김난도 서울대 교수가 각각 '2020 금융시장 전망'과 '트렌드코리아'를 주제로 강의를 진행했다.

포럼에 참석한 한 법인 최고재무책임자(CFO)는 "새롭게 오픈한 '온라인 주총장'에 대한 안내뿐 아니라 내년 금융시장의 트렌드와 같은 법인 운영 전반에 대한 경영정보를 얻을 수 있어 유익한 시간이었다"고 소감을 전했다.

양진근 삼성증권 법인컨설팅본부장은 "최근 법인고객들은 투자상품과 관련된 직접적 니즈뿐 아니라 주총운영 등 경영 트렌드, 금융시장의 변화 등 다양한 분야에 대한 고민을 갖고 있다"며 "이런 고민 해결에 도움을 주는 솔루션 프로바이더로 자리매김하기 위해 세미나 등 법인 맞춤형 서비스를 지속적으로 강화해 나갈 계획"이라고 말했다

'온라인 주총장' 등 법인 서비스와 관련된 문의는 삼성증권 법인컨설팅팀에 연락하면 된다.

 

 

이석호 기자  financial@greened.kr

▶ 기사제보 : pol@greened.kr(기사화될 경우 소정의 원고료를 드립니다)
▶ 녹색경제신문 '홈페이지' / '페이스북 친구추가'
댓글삭제
삭제한 댓글은 다시 복구할 수 없습니다.
그래도 삭제하시겠습니까?
댓글 0
댓글쓰기
계정을 선택하시면 로그인·계정인증을 통해
댓글을 남기실 수 있습니다.